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두부요리 👩‍🍳돼지고기다짐육 마파두부🍛

두부요리 👩‍🍳돼지고기다짐육 마파두부🍛 오전에 바빠서 오후에 남는 시간에 오늘 요리는 돼지고기 다짐육이 있어서 두부랑 양파 청량고추 넣고 마파두부 만들었어요. 청량고추 끈었다가 요즘 다시 음식에 사용하네요. 오늘 다짐육마파두부에는 청량고추 4개나 들어가서 맛이 얼큰 합니다. 닭한마리 오븐에 구워 껍질 벗기고 살만 발라 놨어요. 가염 없이 단백한 닭살코기 조금씩 샐러드에 넣어 먹을수 있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두부요리 👩‍🍳돼지고기다짐육 마파두부🍛

대전에도 꼬막비빔밥이 있어요.

대전 놀려왔어요 대선 본죽 꼬막비빔밥

올란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올란도

대전에도 꼬막비빔밥이  있어요.

8/31토 아침, 계란과 순두부

채소찜 야채 순두부와 계란후라이, 양파 흑임자죽 계란후라이도 1개 먹고, 순두부도 제가 다 먹어서 배불렀어요, 물론 더 먹을 순 있었지만, 아침 점심 텀이 짧은 편이니까 점심에게 양보해야겠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8/31토 아침, 계란과 순두부

점심은 차지키소스와 수박 듬뿍 두부샐러드

아까 차지키소스와 토마토 바질 마리네이드는 12시 반까지 했거든요. 그거는 제가 1시부터 정수기와 비데 수리 기사분이 오시기로 해서 짜투리 시간에 그렇게 만든 거고요.  골치 아픈 정수기와 비대고장을 기사분이 오셔서 부품갈아서 고치고 겨우 점심먹을 수 있었네요  오늘 거의 마지막 살수있는 수박일 것 같애서 13,000원짜리 조그만 수박을 샀으니 기존에 있었던 건 다 먹어버릴려고 차지키소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수박을 듬뿍 넣은 샐샐러와 검은콩두유로 점심 하려고 합니다. 수리기사분 기다리면서 남은 시간에 두부전도 지져서 그중 2개만 잘라 넣어서 두부가 들어간 샐러드에 수박을 넣었네요 샐러드는 푸짐하게 만들었지만 저 샐러드와 검은콩두유 한 잔만 마실거라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오늘 점심은 좀 간단히 먹을 생각으로 준비했는데 수리시간때문에 점심이 늦어져서 배고프고 차지키소스랑 마리네이드, 두부전 부치면서 더 배가 고파져서 막상 샐러드 만들 때는 아무래도 좀 더 재료를 넣게 됐답니다. 그래도 야채많이로 하려고 노력은 했어요.😆 야채는 항상 넣는 야채들 넣었는데 과일이 수박이 많아서 다른 과일은 안 넣어도 되지만 역시 나는 여러 가지 먹는것을 좋아하니 사과 자두 복숭아도 조금씩 추가하고 토핑도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을 뿌렸네요. 물론 수박 위에는 차지키소스를 올렸고요. 만든것 중에 3분의 1 정도 썼어요. 샐러드 다 먹을 때쯤엔 배가 불렀고요. 두유 한 잔 천천히 마시고 여기다가 물 한 잔 다시 부어서 가장자리 콩물 남은 것까지 싹 먹으면 배가 부르답니다.  이게 배도 부르고 살은 덜 찌면 정말 좋겠죠? 대부분은 그렇게 작용하지만 가끔은 배신도 하거든요.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차지키소스와 수박 듬뿍 두부샐러드

아이식사💪 간장불고기

아이식사💪 간장불고기 기사식당 간장불고기에 새송이버섯 양파 양배추 넣고 당면 아닌 천사채 넣고 볶았어요 계란후라이 두개랑 같이 줍니다 천사채면은 100g 6kcal이면서 당면처럼 불지 않아 탱글한 식감이 그대로 유지 됩니다. 다이어트 혈당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아이식사💪 간장불고기

저녁에 참치두부조림^^

오늘 저녁에 참치두부조림으로 한끼 해결했어요. 조금더 조렸으면 더 맛났을거 같아요. 7분만 하라는걸 10분 했는데... 두부 속까지 깊은맛은 아직이더라구요. 그래도 맛나고 배부르게 먹었어요^^

미르윤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르윤

저녁에  참치두부조림^^

두부부침

남편이 해준 두부부침이랑 오이냉국에 저녁 식사해요 잡곡밥 반공기랑 먹었어요 우리 남편 칭찬해주었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두부부침

육회비빔밥 땟갈보세요👶🏻

진짜 너무 맛나보이죠 ㅠㅠㅠㅠ 육회비빔밥 대박맛있었네요 맛있게 먹고 운동갈 준비 완료입니당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육회비빔밥 땟갈보세요👶🏻

점심은 비빔밥 입니다

오늘 점심은 야채 듬뿍 비빔밥 먹었네요 고추장을 조금만 했어야 하는데 욕심껏 마니 넣구 비볐네요

주니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니엄마

점심은 비빔밥 입니다

한끼통살(간장 찜닭맛)

제품명:한끼통살(간장 찜닭맛) 칼로리:100g  125kcal 단백질:17g  31% 당   류:10g  10% 추천(or비추천)하는이유:마트에서 장보다가 한끼통살(간장 찜닭맛)이 있었서 구매했네요  먹어봤는데 정말 맛이 있었네요. 렌즈에 데워서 바로 먹을수있었고  먹다가 질리면 집에서 햄버거나 샌드위치해서 고기패티처럼 넣어서 먹어도되요  간장찜닭소스라서 다른소스도 필요가 없네요

한디할까님의 프로필 이미지

한디할까

한끼통살(간장 찜닭맛)

건강한 두부야채그라탕

갖은 야채 썰어서 얼린두부 물기빼고 버물버물 하다가 소금 후추 계란 넣고 다시 섞어준후 밥 반공기만 같이 넣고 치즈좀 넣고 믹스 후 한번 전자렌지에 익혀준후 구 위에 피자치즈 뿌려 한번 더 돌려주면 끝~ 냉장고에 남은 야채가 양파 가지 양배추 버섯 파 옥수수 있어서 요것만 넣었어요 냉털할때 야채는 남아도는걸로 청양고추가 없어서 오늘은 패스~ 따님 아침 준비해 놓고 점심 도시락은 요걸로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건강한 두부야채그라탕

혈당일기 10기 6일차 인증

8월 26일 월요일. 아침-쌀밥,돈육김치찌개 점심-잡곡밥,순두부국,돈육간장불고기,매운감자채볶음,숙주나물 저녁-낙지덮밥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10기 6일차 인증

샐러드 넣은 비빔밥😄

저녁은 전 샐러드 넣고 비빔밥을 냠냠해보아용 💓 샐러드에 소스는 저칼로리 팔도비빔장 이에요 저희집 최애 양념소스쥬~ 그냥 먹어도 맛난 샐러드지만 ㅎㅎㅎ 요렇게 비빔밥 해서 먹어도 짱맛이지용 ^^ 밥 양이 좀 많아보이지만 울 딸하고 나눠먹을꺼라서요  그리고 비빔밥은 역시 양푼에 비벼야 제맛입니도🤣🤣👍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샐러드 넣은 비빔밥😄

점심은 집에서 샐러드와 잡곡비빔밥

양배추라페를 12시 10분에 겨우 끝내고 아직도 정리와 설거지 할것이 제법 있었답니다. 설거지 해놓고 조금 앉아 쉬었다가 다시 점심 챙겨 먹을려고 또 준비 시작했어요. 점심 먹을 때는 사과정도 썰고 찰옥수수가 마지막이라 쪄서 냉동실 넣어둔 찰옥수수 반을 냉장고로 빼놨네요. 그것도 한번 뜨거운 물에 담가 봤습니다. 맛이 어떻게 나올지? 샐러드는 두부샐러드 만들엏구요 야채(배추 당근 브로콜리 아삭이고추 팽이버섯당근볶음)와 양배추라페 듬뿍, 과일(사과 복숭아 자두 수박) 치즈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넣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네요. 잡곡밥은 반만 데워서 반찬은 파절이와 파김치 깻잎김치만 빼서 같이 차렸어요. 막상 깻잎김치는 먹지 않았네요. 먼저 샐러드부터 맛있게 먹고 맛있게 하는 6분의 5 먹고 남은 야채에 밥 비벼 가지고 파절이와 파김치랑 먹었답니다. 중간중간 견과류들도 남아있고 두부도 남아 있고 여러 가지 야채들과 애사비드레싱까지 비벼먹는데 손색이 없어요. 분명히 밥 잘 먹고 배도 부르기도 했는데  막상 견과류통 갖고와서 또 먹었답니다. 양배추라페는  만든다고 힘을 너무 써서 그런지 자꾸 견과류가 땡겨서 반통남은 거 다 먹었어요.  나는 자꾸 왜 이럴까요? 통 자체를 갖고 오지 말아야 되는데 하자꾸 이렇게 먹고 싶고 또 먹고 싶은 그 순간만큼은 그래도 될 거 같으니 나중에 후회한다고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벌써 입으로 다 들어갔는데 말이죠. 요즘 견과류를 너무 자주 먹어서 그런지 땅콩과 해바라기씨 호박씨랑 검은콩도 볶아 놓은것도 싹다 없더라고요. 점심 먹고 한참 지나서 이것도 다시 다 볶아서 식혀서 땅콩은 껍질도 까서 통에 담아놨어요. 정말 이번건 좀 오래갔으면 좋겠네요(내가 덜 먹어서)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집에서 샐러드와 잡곡비빔밥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완주를 축하합니다. 🎉 총 324명의 지니어터가 완주 성공! 쉽지 않은 혈당 관리 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지니어트와 함께 보람찬 7일이 되셨길 바랍니다. 🤗 #혈기챌9기 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신 모든 분들께 지니어트 쿠폰상점과 헬시딜에서 사용 가능한 G포인트 3,000P를 드릴게요,🎁 🍯꿀TIP PC에서 Ctrl + F 를 누른 후, 닉네임을 검색하면 더 빠르게 당첨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꼭 오른쪽 끝까지 넘겨 확인 부탁드려요~    ⚠️챌린지 기간 내 7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분은 당첨자 명단에서 제외되셨으며,  당첨 누락은 지니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 ❤️혈기챌 9기 완주자 명단❤️ ㄱ비비안나 블리비 지은이5088 가을이엄마 비인스 지은할아버지 가인월령 비포장도로자전거 지호이모 간장게 빈이준이맘짱 진니어트트 강미미 빌빌이 짜짜야 강안2502 빠담소리 쪼물딱 개별꽃 뽀야옹 쫌님 걩이 뽁이마미 찌니아빠 건강하루 사랑합니다4 찬찬찬맘 건강하자으니 사자킹 채근담345 고모2 사투아 초심무심 고승 삼삼동동 초이용 골말 삼성맨 최민준엄마 공양미 삼손 쵸코파이팅구 구라72 상한상한 치이카 구리구마 새벽을열다 카타리나60 구삥l 생각없는아이 캐시카우 귀부인45 생강꽃 켈리장 그리얌 샤인데이지 코옹쥐 글라라 서경용 코코레이스 기쁨이님 서나얌 코코리다 김또맘 서해태백산3QUGB 콜라짱짱짱 까꿍스 선재조아 콩나무 깜여사 세림혜수기 콩콩89 깨개갱 셰어 크리스탈b6m 깻잎녀 수경2 클로니 꼬마꼬마 수국이 터벅 꼬물맘A 수퍼마덜 토마토4랑 꽃이뻐 숨은꽃처럼 티얼그레이 꿈굽는사람 숲마을 파랑이맘 나도마당발 스타렉스벙벙이 파인솔 난초777 스타벅스DT 파인호랭이 날씬캔디아줌마 신나게살자고 푸릉푸릉이 낮밤1 신자유인 풀에버 냥냥써브 써니ㅋㅋ 프라임12345 노는게제일조아 썩수지 프리티뒤짱 뇌순이 씬아 피타 눈소나무 씽씽걸 핑코스모스 닉네임드 아델라이드 핑크걸 다크루시퍼라피엘 아름다운세상11 핑크한울이 달나라토끼55 아름다운세상2 하이오 달달한일상 아이스크림언니 하트니 달콤슈 아침향 한소래미 달콤한게으름 아하하하ㅋ 행복돌고래 달콩님 안녕하세요님 행운복덩이 담율로 알로하영이 향기222 당근먹기 알밤2 향림울타리 당근먹기딸 알비나2 헬로12 데굴곰순 앙뚜 혁혁 도나도나도나 애플광고12시리즈 호호수기 돌고래쪼아 애플금고10종 홍길이 돌푸 애플냉장고10년식 환ᆢ 동그라미1 애플망고10개 황펭 동동이고모 애플반창고12종류 효오잇 두부바위 애플주식잔고154주 후빠 듀듀링 앵두정원 훔훔 들어주자 야고 흑설향 등산들맘 얄티 희망소망사랑 딸기초코 얍화이팅 bluesea 딸기초코몽 어묵손가락 comachen1 또또숑 어트지니요 CSM6978 똥뭍은개 언제나행복 dyrn 뚜벅에몽 에네스 freeday 뜡이맘 여땡 Gale 띵굴이 여자윤정수 gamkhj 랜디랜디 연완이맘 goldtrees 레드12 엽댕2 greenthumb 로앰 영감ㅂ GUNDDAM 롤로레 영진왕빠 haass 리카임 오르테즈 Heej 릴리아니 오버더레인보우 HL 림프님프 왕관쓴토끼 jeju줌마 마고할미 왕비될거야 jeonghee 마루와함께 용용님 jive12 마이뽕 우리아들2 k0mmi 만보만보만보만 우화맘 kbstar9670 만캐쉬원해요 운빨미빵스 KIMR 매일다이엍 웅뚜이 KKK용식이22 매직이 워니뚱 Kramer 무브먼ㅌ 원신흥동농부 lilymijin2 문탱맘 으라라라챠 MINJEONGYi 뭔소리야 은경이 ml0 미니미썬가드 은남매 moon1535 미르99 은상os muuu2 미리무 은유랑 myjung9770 미수기왕짱 은향이 nulsom 미지동현맘 이명희좋아 Pooh0153 미클 이쁜서니짱 proximab 민니23 이워닌 Queen혀니 민서니PNBDN 이유주 redmi34 민트핑크 이크로 rheeon 밀루땡땡 이효니 run2 밍키199 자몽한고미 sara0904 바다속고양이 장보고 sara1298 바로지금이지 재식님 shin3357 바이오맨 재털이 silver43 뱀사골반달곰 정숙한여자정말 smile34037 벌곡댁 조오타 so2 베베루나 주여니2 so이니 별거아닌걸 죽비 superjob 별사랑지니 준이할미 systle10 별사랑천사 지구외계인 vovo2 복덩이복덩이 지뉘어수 winter1004 복례여사 지니1024 wrinkle 복숭아사랑 지니비니 ymittang 붐뿜 지니어스쩡 ysn 붕붕아아 지니업트 ZGMF 블랑카 지니z zntkskzlzy   지니어트 챌린지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실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챌린지로 찾아뵙겠습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8월25일(일) 혈당일기 10기 6일차

2024.8.25 공복혈당 어제 저녁식사  아보카도비빔밥  계란순두부국 호두파운드케익 아메리카노 아침에 일어나서 런닝머신 30분 걷기 하고 혈당측정 혈당수치가 100입니더

용용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용용님

8월25일(일) 혈당일기 10기 6일차

속 편한 두부 정식

점심을 디저트로 대체해서 그런지 저녁 즈음에 배가 고프더군요. 그래서 주변에 있는 아무 가게나 들어가서 두부 정식을 먹었는데 대만족입니다. 보쌈에 두부가 나오고 각종 쌈은 무한으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고기를 야채와 같이 먹으니 소화도 잘 되네요. 며칠동안 생각도 정리하고, 비워져 있는 속도 채워서 지금 굉장히 행복하네요. 소소한 행복이 이런 것일까요?

평송가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평송가성

속 편한 두부 정식

8월 23일 혈당 기록 챌린지 10기 인증

날짜 8월 23일 시간 점심식사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콩나물국과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콩나물국에는 두부도 넣고  끓였습니다. 비빔밥에는 콩나물과 취나물 , 시금치를 넣고 약고추장을 넣고 먹었습니다. 후식으로는 사과를 먹었습니다.

so2님의 프로필 이미지

so2

8월 23일 혈당 기록 챌린지 10기 인증

점심은 비빔밥 🥰

헐 ㅋㅋㅋㅋ  비빔밥이다요😄😄👍 계란후라이 까지 엄청 푸짐한 ㅠㅠㅠ 미쳐요 ㅋ 밥은 빼고 먹더라두 오늘도 무조건걷기 나가야지용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점심은 비빔밥 🥰

마파두부

아점?아침ㅋ 마파두부했어요

유미쿠키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유미쿠키맘

마파두부

🍄‍🟫새송이버섯 두부 메추리알 장조림

🍄‍🟫새송이버섯 두부 메추리알 장조림 본죽 메추리알 장조림에 새송이 버섯과 두부 추가해서 조리고 있어요. 국물이 많아서 활용하라고 하네요. 이렇게 하면 덜짜게 먹게 되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새송이버섯 두부 메추리알 장조림

8월22일 2일차

날짜 8월22일 측정 저녁식사1시간후 어제 저녁에 달달한 소스가 있는 샌드위치를 먹음 그것두 빵1/2도 안먹고 안에든 소세지.햄도 안먹었는데 달달한 소스도 뺀다고 먹었지만 당이 많이 올라서 오늘은 가지.미역줄기.두부 이렇게 들기름 듬뿍넣고 비빔밥해먹음 배불리 먹고 당도 안올라서 좋다.

혁혁님의 프로필 이미지

혁혁

8월22일 2일차

두부부침

들기름에 두부 부쳐서 먹으려고요~^^ 저녁 맛나게 드세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두부부침

점심은 수박두부샐러드와 초코오나오

산책나갔다가 생각보다는 일찍 10시 반에 들어왔어요. 구름이 더 시컴해지고는 바람도 더 불어서 비 올 것 같아 마로니에공원 들렸다 집에 들어왔네요. 그런데 1시까지 비 안 왔다니까요~🙄 집에서 점심 먹기전에 쉬면서 두부반모 남은걸로 두부전도 하고 애사비드레싱 만들었답니다. 드레싱은 애사비3T, 월남쌈 소스 2T와 그린올리브3개, 할라피뇨4쪽 생마늘과 청양고추도 다져서 넣고 핫소스도 5번 뿌려서 평소 때보다 조금 매콤하게 됐답니다. 그래도 맛있어요. 그러고 좀 쉬다가 12시에 샐러드 만들기 시작했네요. 야채믹스 깔고 배추 쏭쏭 썰어 넣고 당근 오이 아삭이 고추 넣고 두부전 2개 잘라넣고 다른 과일은 오나오때 먹어서 수박만 넣고 차지키소스 올리고 애사비 드레싱 뿌린 다음에 견과류만 쪼금 넣었네요. 내딴에는 좀 간단히 넣은 거라도 충분히 풍성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고 초코오나오 준비해서 먹었답니다. 다녀와서 10시 후반에 겨우 오트밀 아몬드 브리즈에 불렸거든요. 냉장고에 놓은 시간이 좀 짧아서 샐러드 먹는 시간도 조금 더 냉장고 있으라고 나중에 만들었네요. 아몬드브리즈 100ml, 오트밀30g, 카카오가루1T, 알룰로스 1T 넣고 잘 섞은 다음 그릭요거트 70g까지 같이 넣어 냉장고에 최소 4시간이지만 이번엔 두 시간 있었답니다 그런데도 먹을만 했어요😅 유리그릇에 같이 담아있던 그릭요거트 넣고 불린 오트밀 다 넣은 다음에 냉동시킨 바나나 반개 정도를 올리고 사과도 한쪽 잘잘하게 썰어놨답니다. 그리고 시리얼도 제법 넣고 같이 씹히면 고소한 견과류도 추가하고 불린 찰옥수수도 뿌리고 그리고 제일 위에 캠벨 포도를 올렸어요. 마치 블루베리처럼ㅋㅋ 그냥 모양만 보면 비슷하지 않아요? 씨가 있다는게  많이 다르지만😅 우선 씨가 있는 포도부터 다 먹고 다른 거는 밑에 초코오나오랑 비벼 먹었답니다. 오늘따라 카카오가루를 1T  다 넣었더니 저 찐한 초콜렛 맛이 나더라고요. 알룰로스도 1T 다 넣었더니 제법 달달하니 맛있었어요(보통 때는 이것도 조금씩 줄였었거든요) 어제 그제 어지러웠는데 기분 전환이 확 되더라고요. 먹고 나니 배가 불렀어요. 그래서 또 내가 뮐 많이 먹었나 싶었죠. 하지만 오늘은 기분 좋았으니까 괜찮다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오늘 오전산책은 7000보 정도로 마무리하서서 들어왔네요. 생각보단 조금 걸었지만 그래도 모처럼 기분 좋게 걸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수박두부샐러드와 초코오나오

북엇국에 두부·콩자반 꾸준히 먹었더니...몸에 변화가?

북어가 닭가슴살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네요~ 두부넣어 북엇국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100g 당 단백질 살폈더니...북어 73.18g vs 닭가슴살 22.97g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북어(말린 명태) 100g에는 단백질이 73.18g이나 들어 있다. '고단백'의 상징 닭가슴살 100g의 단백질은 22.97g이다. 물론 단순 비교할 순 없지만 생선에도 단백질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뼈에 좋은 칼슘이 281㎎, 인은 700㎎ 들어 있다. 다만 지방 3.09g, 열량이 339㎉ 로 다소 높은 편이다. 북엇국에 두부, 달걀 등을 곁들이면 단백질은 더욱 늘어난다. ✔️아침에는 북엇국... 점심-저녁엔 북어 반찬 북어는 국 뿐만 아니라 심심하게 간을 해서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침에 숙취 해소를 위해 북엇국을 먹었다면 점심-저녁에는 북어 반찬을 먹는 방식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북어에는 알코올 성분 분해를 돕는 메치오닌, 타우린 등의 성분이 많다. 콩나물을 곁들이면 더욱 좋은데, 역시 숙취를 줄여주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다. ✔️단백질 많은 콩자반... 중성지방-콜레스테롤 낮추는 데 기여 콩자반의 주재료인 삶은 흑태 100g에는 단백질이 17.87g들어 있다. 상당한 양이다. 생선, 달걀, 육류 등 동물성 단백질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흑태는 단백질 구성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도 7209㎎ 포함되어 있다. 콩자반을 만들 때 너무 달거나 짜지 않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 검은콩은 까만 껍질에 영양소들이 많다. 검보라색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핏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콩의 4배 정도 들어 있다. ✔️단백질도 한 끼에 과식은 금물... 매 끼 적정량 먹어야 나이 들면 자연 감소하는 근육 유지에 관심이 높다. 단백질이 건강의 핵심 단어가 된 느낌이다. 몸에 좋다고 한 번에 많은 단백질을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삼시세끼에 나눠서 적정량 먹는 게 좋다. 닭고기-소고기-돼지고기 등 육류, 생선(북어-고등어 등), 달걀 그리고 식물성인 콩, 두부 등이다. 매 끼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을 알맞게 먹으면 근육 유지에 좋다. 근력 운동도 해야 한다. 공장에서 만든 보충제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단백질이 효율이 높고 안전하다. 김용 ecok@kormedi.com

쿄쿄84님의 프로필 이미지

쿄쿄84

북엇국에 두부·콩자반 꾸준히 먹었더니...몸에 변화가?

가지잡채

가지썰어 잡채식으로 만들었어요 양파 기름에 볶다가 파 넣고 볶으면서 파향 만들어내고 아드님 위해 햄도 썰어 넣고 청양고추 넣고 한번 후르륵 간장넣고 다시 맛내고 부추넣고 불끄고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둘러주기~ 계란 지단 따로 만들어서 함께 내주면 끝~~ 아들은 밥 반찬으로 먹고~ 전 두부면 살짝 데쳐서 밥대신 함께 먹었어요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가지잡채

8월21일 혈당일기10기 3일차

점심에 손두부 데쳐서 간장에 찍어먹었어요. 5시간후 식후혈당 114 두부여서 많이 높지는 않았어요 내일도 혈당관리 열심히 해 봅니다.

sara0904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0904

8월21일 혈당일기10기 3일차

내맘대로 두부부침~ㅋ

제가 좋아하는 두부부침 했지요오~💕 계란물 입혀서 살짝 구우면 넘나 맛나용 ㅎㅎㅎㅎ 모양은 ㅋㅋㅋㅋ  담에 생각하기루해요🤣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내맘대로 두부부침~ㅋ

비빔밥~요 고추장이면 아주 끝내주지요ㅎㅎ

저녁 비빔밥 먹었어요 먹고싶은 재료 넣어서 쉐킷쉐킷ㅎㅎ 친정 엄마표 고추장이 있어서 비빔밥 맛이 확~~~ 살아나지요ㅎㅎ 맛있는 식사 하세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비빔밥~요 고추장이면 아주 끝내주지요ㅎㅎ

🍲두부 콩나물국

🍲두부 콩나물국 콩나물 한봉으로 맑은 국 끓이다가  단백질 추가를 위해서 두부랑 계란 2개 추가했어요 동전 육수 사용으로 맛도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저녁에 먹을 국 뚝딱 끓였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두부 콩나물국

수제 두부과자

두부과자 좋아하세요? 요즘 식당 가면 카운터에 진열된 두부과자 많잖아요 한 봉 씩 사먹으면 안먹는다는 사람들이 손이 봉지로 들락날락 ㅋㅋㅋ 두부과자 찐은 휴게소에 있어요 그중 인정하는 두부과자 수제 두부과자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보니 해월당에서 직접 판매를 하는 제품이에요 보기만 해도 너무 꼬숩네요 맛있는데 맛있는데 좀 비쌉니다 보통 두부과자 박스떼기로 사면 싼데 수제라 근가 박스 그런거 없고 양도 적어요 하지만 맛.있.어.요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수제 두부과자

8/19월 아침 채단탄

채소찜 먼저 먹고요 오늘은 토마토가 없어서 방울토마토 먹었어요 단백질로 두부와 계란후라이 먹었어요 간장이 있지만 전 간장보다는 깻잎조림에 쌈싸먹어요! 그게 더 맛나서요 마지막으로 밥 먹어요  계한후라이가 2개였던지라 점심으로 돌렸어요 언니가 안 먹었나봐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8/19월 아침 채단탄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