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10/22(화)물한잔과 올리브레몬샷
오늘도 아침에 따뜻한물과 올리브레몬샷 챙겨먹었어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올리브레몬샷 꾸준히 챙겨먹으니 환절기 피부 건조함이 덜한듯 한것같아요^^
냥식집사
10/22(화)유산균/이너뷰티 챙겨먹기
아침에 챙겨먹은 유산균/이너뷰티~ 오늘은 흐리고 아침부터 비오네요. 그래도 좋은하루 보내요~~^^
냥식집사
둥글레차 물대신 마셔도 될까요??
요즘 제가 즐겨 마시는 둥글레차, 보리차 처럼 물대신 마셔도 되는 차일까요?? 아침에 한잔 마시고, 점심에도 한잔 마시고... 요즘 즐겨서 마시고 있는차라,, 이렇게 자주 섭취해도 좋을지 궁금해졌습니다. 둥글레차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풀인 둥글에의 뿌리줄기를 뜨거운 물에 달여서 먹는 차입니다. ● 카페인 함량, 둥글레차 한잔에는 약 30~70mg 정도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커피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지만 녹차보다 높은 수치 입니다. 커피 한잔에는 약 40~105mg 정도의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해요. ● 둥글레차 물대신 식수로 섭취 가능할까? 카페인이 들어있는 차라서 식수로는 부적합하다고 해요. 적정량은 하루 2-3잔 정도까지니, 물대신 먹기보다는 식후 차로 드시는걸 권장 합니다. 아이한테도 마셔 보라고 줬는데.... 안되겠네요...😥 둥글레차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적정량의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 시켜 주어 좋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나트륨 부족을 유발한다고 해요. 하루 세잔 까지만!! 출처 초롱이네 건강일기
주안맘0413
아침 식후 커피는 왜케 맛있는건지~~
안마시면 뭔가 불안 ㅎㅎ 아침에 마셔야 하루의 에너지가 생기네염
우블리에
홈트
아침에 스트레칭으로 시작했어요 짧은시간이지만 하고 나면 개운해서 좋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
들꽃7
아침 스트레칭
아침에 스트레칭 해줍니다
해바라기
공복에 미온수 한 잔으로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으로 수분 보충합니다
정수기지안맘
비 내리는 화요일 아침에
밤새워 내린 비가 그칠 기미가 없네요. 오늘은 우산과 함께 하는 날이네요.
정수기지안맘
물마시기
눈뜨자마자 불도 안켜고 생수 한병 마시고 있어요 아침에 물한잔 보약이죠
쉬림프
💧공복 건강한 물 마시기
💧공복 건강한 물 마시기 비오는 아침에도 물한잔 채워서 하루 시작해요. 비가오니 움츠러 들지만 좋은 음악들으며 하루 시작해요. 오늘도 따뜻한 물 자주 챙겨 마셔요.
레몬그린
저녁 스트레칭 실시 합니다
요즘 아침에 바빠서 스트레칭 못 하고 있어요 시원하게 샤워하고 왔습니다 자기전에 스트레칭으로 몸을 한번 풀고 누워 봐야겠습니다 다들 오늘 스트레칭으로 몸 한번 푸는 시간 꼭 가지시길 바라요!!
구룸구룸
60000만보 리워드 500
평일 아침에 출근 전에 500뽀인뜨 받으려니 쉽지않네요 그래도 열일 제치고 열심히 걷고 500 뽀인뜨 받았어요 ^^
목표사십구
고구마 레시피 : 고구마 라떼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가을부터 겨울까지 제가 즐겨먹는 고구마 요리 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 라떼에요 고구마 라떼는 바쁜 아침에 찐고구마와 우유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칼로리가 많이 높지 않지만 포만감이 있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자주 먹어요 차갑게 먹어도 맛있도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요. 믹서기에 찐고구마와 우유만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여기에 견과류까지 올려먹으면 고소함과 달콤함이 가득한 고구마 라떼가 완성됩니다. 한번 드셔보세요^^
오잉12
다르게 나온 닉네임
혈기챌의 참여 댓글 닉네임과 챌린지 인증하는 계속 닉네임이 다르게 나와요. 이유를 모르겠어요?
고모2
월요일 운동
오늘은 4시 때 일어나서 얼른 홈트 3개 했어요. 오늘 아침에 6시 40분에 나가서 얼른 6천보 걷고 도시락으로 아침 먹고 들어왔답니다. 만보도 넘겼어요 라떼는 집에 있고 저는 병원과 오늘 수업 하나 있어서 혼자 나갔다가 계단오르기 운동도 하고 5시 10분쯤 라떼랑 30분만 산책하고 들어왔고 오늘은 18,900보 걸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유산균
아침에 유산균 먹었어요. 꾸준히 먹고 있어요
수수깡7
"찬물 금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침 습관 4가지
다이어트 효과에 좋은 아침 습관 4가지라고 합니다 아침 공복에 물 한잔 꼭 하시죠? 참 좋은 습관이래요~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합니다 무조건 굶지말고 고단백 아침 식사를 하시고 스트레칭과 햇볕 쬐기 꼭 해야겠네요 건강한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 주는 아침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아침에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시면 혈액과 림프액의 양이 늘어나 노폐물이 배출되고, 장운동이 촉진돼 배변 활동이 활발해진다. 또한 물을 소화할 때 열량이 소모되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갑자기 찬물을 마시면 자율신경계가 과도하게 자극돼 심장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기상 후에는 체온보다 약간 낮은 30도 전후의 미지근한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아침 식사는 고단백일수록 좋다. 고단백 식품은 근육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으며, 단백질 흡수율이 높은 아침 시간대에 먹으면 하루 섭취량을 줄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미국 미주리대학 의대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이 많은 식단을 먹은 집단이 식사 후 다른 음식을 덜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바빠도 햇볕을 쬐는 게 좋다. 햇볕을 쬘 때 합성되는 비타민D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그리스 아테네대 의대 연구팀은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한 청소년의 체질량 지수와 체지방이 현저히 감소한 것을 발견했다. 건강하게 햇볕을 쬐려면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하루 10~15분 정도가 적당하다. 아침에 가벼운 스트레스칭은 필수다. 아침의 가벼운 스트레칭은 피하와 간에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체내 지방량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혈류를 개선해 뇌와 말초신경에 산소를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소화기와 장 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출처 위키트리>
우리화이팅
‘7주 만에 10kg 감량’ 정형돈, 순식간에 달라진 모습… 전후 차이 보니?
‘7주 만에 10kg 감량’ 정형돈, 순식간에 달라진 모습… 전후 차이 보니? 이아라 기자 님의 스토리 개그맨 정형돈(46)이 7주 만에 10kg을 감량해 화제다. 오늘(21일) 쥬비스는 정형돈의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 체중 감량에 성공한 정형돈은 “관리를 시작한 지는 7주가 됐지만, 이 사이 2주 동안은 아내와 아이들을 보기 위해 하와이를 다녀와서 실제로 관리를 한 건 5주 정도 되는 것 같다”며 “생활 습관이 많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전에는 보통 새벽 1시 반에서 2시 사이에 잠을 잤는데, 지금은 11시를 넘기지 않는 것 같다”며 “지금은 낮잠을 자지 않아도 컨디션이 좋고 훨씬 활동적이 됐다”고 말했다. 또 “제일 좋은 점은 혈압약을 한 알 줄였다. 주치의와 상의해서 이제는 혈압약을 반으로 줄여볼 계획”이라며 다이어트 후 건강해진 근황을 전했다. 정형돈은 10kg 감량 후 몸이 가벼워져 움직임이 많아졌다고 밝히며 “이전에는 잘 걷지 않았는데 요즘은 몸이 가벼워지니까 활동량이 더 많아지는 것 같다. 특히 요즘에는 동네 걷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고 말했다. 또 “항상 고무줄 바지만 입었는데 지금은 그동안 입지 못했던 청바지도 입는다. 얼마만 인지 모르겠다”며 “목표한 체중까지 감량한 후에는 내 손으로 내 등을 긁어 보는 게 버킷 리스트다. 남들에게는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나한테는 그게 로망이다”라고 말했다. 정형돈이 다이어트 중 지켰던 충분한 수면과 걷기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걷기, 체질량 지수 감소에 도움 걷기 운동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걷기 운동을 하면 근육에 당분과 혈액에 있는 포도당이 에너지로 소비된다. 당분을 모두 사용하면 지방을 에너지로 태워 써서 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12주간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평균 주 2~3회 이상 약 12km 걸었을 때 체질량지수가 평균적으로 0.24kg/㎡ 감소했다. 걸으면 뇌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면서 혈류가 개선돼 뇌 기능이 활발해지기도 한다. 특히 걸을 때는 빨리 걷는 게 도움이 된다. 호주 시드니대 연구팀에 따르면, 보통 속도로 걷는 사람은 느리게 걷는 사람에 비해 사망률이 20% 낮았고, 빠르게 걷는 사람은 느리게 걷는 사람보다 사망률이 24% 낮았다. ◇수면 부족하면 지방 축적 쉬워져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우리 몸은 살찌기 쉬운 체질로 바뀐다. 자는 동안에는 자율신경 중 몸을 흥분시키는 역할을 하는 교감신경 활성도가 떨어진다. 하지만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이 과정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아, 신경전달물질인 카테콜아민이 증가해 혈당이 올라간다.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면 우리 몸은 이를 떨어뜨리려 인슐린 호르몬을 과도하게 분비한다. 문제는 과분비된 인슐린이 지방 분해와 연소를 막고 지방 축적을 촉진한다는 것이다.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지는 것도 지방 축적을 부추긴다. 하루 적정 수면량은 6~8시간이다. 특히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자정부터 새벽 2시 사이 전에는 자는 것이 좋다. 숙면 후에는 아침에 가벼운 스트레칭만 해도 산소가 뇌와 말초조직에 골고루 전달되고, 근육과 내장 기관의 움직임이 활성화돼 대사가 활발해져 열량 소모에 영향을 준다. ============== 걷기와 숙면만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네요 ~ 보기만 해도 내장지방이 확~ 빠져 보이는데요 동네한바퀴 더 돌아야하는건가요?
뽀봉
“커피가 몸속 물 1.5배 끌고 나온다” 사실일까?
“커피가 몸속 물 1.5배 끌고 나온다” 사실일까? 커피는 이뇨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신 양보다 더 많은 수분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탈수를 초래한다는 말도 있다. 사실일까? 연구 결과들로 살펴봤다.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이 이뇨작용을 유발하는 원리는 다음과 같다. 카페인은 아데노신 수용체에 아데노신 대신 결합한다. 이러면 신장의 혈관이 확장되고 나트륨과 수분 배출이 촉진돼 결과적으로 소변의 양이 늘어난다. 또 카페인은 항이뇨호르몬인 바소프레신의 작용을 억제해 소변의 양을 더욱 증가시키기도, 방광 배뇨근을 자극해 소변이 차지도 않았는데 화장실에 가고 싶은 심리를 유발하기도 한다. 다만 카페인으로 인해 배출되는 수분이 탈수를 우려할 정도는 아니다. 커피를 섭취해도 수분 배출량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2014년, 영국 버밍엄대 연구팀은 남성 50명을 3일 간 매일 체중 1kg당 4mg의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를 네 잔씩 섭취한 그룹과 물만 섭취한 그룹으로 나눈 다음 체내 수분량을 분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분석 결과, 두 그룹의 체내 수분량에는 차이가 없었다. 혈액학적 지표나 24시간 소변량, 크레아티닌 수치 등에서도 유의미한 차이가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소변 속 나트륨 함량이 커피 섭취군에서 물 섭취군보다 높게 나타났다 . 운동 전후로 카페인을 마셔도 문제 없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2014년에 SAJSM에 발표된 연구에서 연구팀은 8명의 건강한 대학생을 운동 전후 ▲카페인과 수분 둘 다 섭취 ▲카페인만 섭취 ▲수분만 섭취 ▲둘 다 미섭취 그룹으로 나눈 뒤 신체 변화를 측정했다. 측정 결과, 카페인 460mg 정도를 섭취한 건 운동 후 소변량과 체내 수분량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다. 그렇다면 방광이 민감한 사람은 어떨까? 2011년, ‘Urology annalys’라는 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민성 방광을 앓는 사람도 저용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별다른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 다만 체중 1kg당 4.5mg이 넘는 카페인을 섭취하자 방광 신경이 자극되고 신장으로의 혈류량이 증가해 소변량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즉, 방광이 민감한 60kg의 남성이 아메리카노를 두 잔 섭취하면 소변량이 증가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샷이 두 잔 들어가는 아메리카노 한 잔의 카페인 함량은 150mg 정도다. 대한민국 성인 기준 카페인 하루 섭취 권장량은 400mg 미만이다. 정적량만 지킨다면 이뇨작용으로 인한 신체 건강에 무리가 없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청소년 및 어린이는 중추 자극으로 인해 집중력 저하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 게 좋다. =========== 커피가 몸속의 물 1.5배요 이건 제가 생각했던거 보다 많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커피를 마신후에 물을 2배 정도 마셔주라는 이유가 여기에 있나보네요 하루 물 섭취량은 커피를 마시면 좀더 많이 섭취해 줘야 하는건가요
뽀봉
아침과일
사과와 훈제계란 아침에 먹었어요 맛점 하실 시간 이네요 ~
애플짱
추운 아침 🌄
기온이 뚝 떨어져 추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 한잔 마시며 시작합니다~^^ 설악산에 첫 눈이 내린 가을~ 건강 챙기면서 활기차게 한 주 시작하세요~^^
나쁜엄마
계단오르기
아침에 잠시 산책 다녀왔어요 엘리베이트 안타고 계단으로 올르니까 다리근육도 기르고 좋아요
오와둥둥
아침 공복물
아침 공복물 마시기 실천했어요~ 이젠 아침에 따뜻한 물이 마시고 싶어지네요
꼼꼼엄마
야식은 금물
어제 밤 티브이 보다 거실이 추워서 이렇게 따뜻한 둥글레차와 방 한개 먹고 잤더니 아침에 일어나니 퉁튱 부었어요 눈이 잘 안떠지네요 역시 늦은밤엔 참아야합니다
마음그릇
모닝홈트
하루의 시작~ 아침에 환기시키면서 모닝홈트로 건강 챙겨주었어요~^^
다시꿈꾸는세상
든든한 파이
아침에는 든든한 파이로 오븐에 데워서 먹었어요. 이름 그래도 안에 내용물이 실하게 들어 있어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네요
로블ㅎ
아침 홈트 가볍게
아침에 잠시라도 움직여요 홈트로~~~
목표사십구
아침챙기는 루틴
월요일 날에 시작이 오늘 아침에도 확실하게 루틴을 챙기고 왔지요 장건강에 유산균 남은 영양제는 면역력과 항산화 프로폴리스, 글루타치온, 홍삼 석류스틱
뽀봉
굿모닝 이예여
아침에 물 한잔 마시면서 주방 뷰 쳐다보네요 맑은 하늘이 상쾌해 보이는데 추워보여요 상쾌한 아침 시간 보내세요
로블ㅎ
레몬수💕 마시고있어요
아침에 공복에 물마시기 습관 고고했다지요!! 오늘은 레몬물이다요❤️❤️😄 늘 까먹지않고 하려고 챌린지챙기며 공복습관 하고있어요 물마시기 습관은 늘 좋은법이니요 😆
자스민꽃
기온 10도
아침 기온이 매우 낮아졌어요 일교차도 심하고...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목표사십구
아침에 그린스무디 만들어 먹었어요.
셀러리가 메인이고요. 사과 바나나 레몬즙 땅콩버터 넣어서 갈아줍니다.
cogo0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