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요리할 때 아직도 설탕 듬뿍?... 체중·혈당에 어떤 영향이?

요리할 때 아직도 설탕 듬뿍?... 체중·혈당에 어떤 영향이?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요리할 때 설탕을 듬뿍 넣어 간을 맞추는 사람이 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 일부러 설탕, 감미료를 줄이는 시대인데, 걱정도 된다. 맛보다는 건강이 우선이다. 내 건강, 가족 건강을 위해 단맛을 줄여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 등도 당 줄이기에 신경 쓰고 있다. 당분과 건강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당분, 우리 몸에 필요하지만... 과다 섭취가 문제   당분도 적절하게 먹어야 한다. 특히 뇌는 에너지원으로 포도당(탄수화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뇌 활동에 필요하다. 무조건 몸에 해롭다는 생각으로 당분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이면 뇌, 신경, 백혈구 등에 손상이 생길 수도 있다. 그러나 단맛은 달콤한 유혹이다. 과다 섭취하기 쉽다. 몸에 열량이 쌓여 살이 찌고, 혈당도 빠르게 올려 당뇨병 예방-관리에 좋지 않다. 몸속에 염증이 늘어나 각종 질병의 출발점이 된다. “주변에 널린 게 단 음식인데”... 집에서도 설탕 또 넣어?   주변을 보면 온통 단 음식들이 둘러싸고 있다. 아침에 잼, 시리얼부터 시작해 외부 식당의 반찬에도 설탕이 많을 수 있다. 후식으로 먹는 아이스크림, 커피에도 설탕이 들어간다. 저녁 식사 메뉴도 마찬가지다. 집에서도 설탕을 또 넣으면 당분 과다 섭취다. 세계보건기구는 하루에 당분을 25g 정도 먹는 게 좋다고 했다. 당분은 당뇨병 예방-관리에 중요한 혈당 증가와 관련이 있다. 당지수(Glycemic Index)는 당분(탄수화물)을 먹은 후 혈당이 얼마나 빠르게 높아지는 지를 표시한 수치다. 단 음식은 고혈당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고기도 삶아 먹는 게 좋다...양파의 단맛은 삶을 때 더 강해   집에서 설탕 대신 채소-과일로 단맛을 내는 습관을 들이자. 설탕을 조금만 써도 비슷한 단맛을 낼 수 있다. 양파를 가열하면 매운맛 성분의 일부가 분해되어 단맛을 낸다. 양파의 단맛은 볶음보다 삶을 때 더 강해진다. 건강을 위해 고기도 삶아 먹는 게 좋다. 이때 양파를 넣으면 항산화성분이 고기의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의 위해성을 줄이고 건강한 단맛을 내게 된다.   핏속에 중성지방 크게 증가.., 당뇨병 예방,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당분이 많은 음식은 혈액에도 영향을 미친다. 핏속에 중성지방이 크게 늘어나 고중성지방혈증(고지혈증)의 원인이 된다. 혈전이 혈관을 막아 심장-뇌혈관병 위험이 높다. 지방이 많은 기름진 음식 뿐만 아니라 당분이 많은 식품도 줄여야 한다. 아침에 먹는 잼·시리얼의 성분표를 살펴 지나치게 당분이 많은 것은 피해야 한다. 흰빵보다는 당지수가 낮은 잡곡-통곡류-통밀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중년 이상이라면 특히 혈당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식후 혈당이 천천히 낮게 올라가야 당뇨병 예방-관리에 좋고 살도 덜 찔 수 있다 =========== 집에서 설탕 대신 채소-과일로 단맛을 내는것이 좋죠  설탕을 조금만 써도, 요즘은 알롤로스도 다양하고, 전 흰설탕도 사용하고, 황설탕도  고기음식은 양파 사용도 많이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요리할 때 아직도 설탕 듬뿍?... 체중·혈당에 어떤 영향이?

공복루틴

아침에 공복 물 신진 대사의 완전 좋다고 하죠 장 건강 유산균과 프로폴리스 같이 챙겨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공복루틴

공복 미온수 한 잔과 함께

뽀글뽀글 꿇어 오르는 물 소리가 활기찬 청량함을 쥔해주네요. 공복 미온수 한 잔과 함께 합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공복 미온수 한 잔과 함께

스위치온 4일차라서 점심에 저탄수식사♡

드뎌 3일간의 단쉐 단식이 끝나고 점심에 저탄수 식사를 할 수 있는 날이었네요^^ 클린하게 채소찜과 밥으로 먹어주었어요 역시나 채소찜은 맛있네요😍😍👍

로사0712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사0712

스위치온 4일차라서 점심에 저탄수식사♡

월요일 운동

아침 홈트 오늘은 4개 했답니다. 바디 스캔을 해서 저한테 부족한 근육에 맞춤 운동 처방을 받았거든요. 그것도 아침에 같이 했네요. 오늘 오전 11시쯤 나가서 4시쯤 들어왔어요.  들어오면서 계단 오르기도 하고 인증 사진 찍는데 라떼 귀가 날리는 재밌는 사진도 찍고 ㅋㅋㅋ 12,200보 걸었네요  들어와서 플랭크까지   오늘의 운동도 마칩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월요일 운동

아침에 그믄달과 함께

이른새벽 운동 그문달과 함께 만보걷기 했어요  님들  저녁식사 맛나게 드시고  행복한 월요일 밤 되십시오 🤗

알차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차게

  아침에 그믄달과 함께

점심식사후 하늘

아침에는 매우 흐리고 뿌앴는데 다행히 하늘이 오후되어 맑아졌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점심식사후 하늘

공복 루틴

월요일에도 공복 루틴이지요 아침에 공복 물한잔 음양탕으로 마셨구요 유산균도 먹었어요 건강한 월요일 보내 보아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공복 루틴

가을 길~

울긋불긋 단풍잎도 이쁘고 파란 하늘과 흰구름의 조화로움이  너무나 이쁜 가을이 좋아요 아침에 미먼 있더니 지금은 깨끗해졌네요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가을 길~

점심 후 걷기❤️

어젠 계속 비더니 ㅠㅠ 오늘은 해가 나왔네용 ^^ 그래도~~~ 춥다춥다 했는데 해가나와서 생각보다 안춥네요 아침에 추우니 저도 경량패딩 입고나왔거든요 ㅎ 근데 살짝 덥네용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점심 후 걷기❤️

러닝

아침에 또 30분 늦게.나갔어요 돌아오는 길에 뭐땜에 기분 상해서 워치 잘못 건드렸다가 9km에서 일시정지 됐네요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러닝

10/28(월)귀찮아도 챙겨먹기

요즘에는 아침에 챙겨먹는것도 너무 귀찮네요. ㅎㅎ한주도 다시 화이팅 해봅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0/28(월)귀찮아도 챙겨먹기

오전 캐시홈트

거의 매일 하려고 노력합니다 캐시홈트 운동도 되고 캐시도 주고 참 좋아요. 오늘은 아침에 3가지 했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오전 캐시홈트

바쁜아침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아침~~~ 주말은 왜이리도 금방 가는지 쉬기라도햇으면 ,, 쉬지못하고 하루가 금방가버리네요ㅠㅠ 아침에 우리 아이가 넘어져서 쾅 다쳐서 부딪혀서 너무너무 속상합니다ㅠㅠ 이마가 세게 박아서 빨갛게 부어오르고 피멍이 들엇네요ㅠㅠ 어찌ㅠㅠ얼마나 아플가 몇일은 갈텐데,, 전부 ㅈ[탓이에요ㅠㅠㅠㅠ 이렇게 아픈아이보면 가슴이 다아파요 ㅠㅠ 안다칠수잇엇는데 그런거라 더 속상 ㅠㅠ 약은따로안발랏는데   보통 이럴경우 무슨약 바르세요???

나나나이쁘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나나이쁘니

월요일 아침 차로 시작!

아침에 따뜻한 차가 좋다해서 커피 대신 마셔보아요~~

비밀귀욤님의 프로필 이미지

비밀귀욤

월요일 아침 차로 시작!

공복루틴

한주의 시작 월요일 이네요 아침에 공복 물 챙기고 장 건강 유산균과 프로폴리스 면역력 가득 챙겼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공복루틴

홈트

한주의 시작이네요 아침에 홈트로 시적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홈트

아침 스트레칭

아침에 스트레칭 합니다

해바라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해바라기

아침 스트레칭

굿모닝 ☀️ 월요일입니다

월요일 굿모닝입니다아 😄😄 에효 어제 큰애랑 이래저래 얘기도좀하고 늦게 잤는데 아침에 눈이 훅 갑자기 떠지네요~ 걱정거리 있을땐 글터라구용 일단 일어나서 준비해봅니다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일요일 걸었어요

일요일 걸었어요 건강을 위해 월요일도 걸으려구요 좋은꿈 꾸고 아침에 만나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일요일 걸었어요

비타민 좋은거 선택 및 먹는 방법

1.인터넷으로 구매 할수있는것들은 기능성 식품임 (일반 의약품 비타민 인터넷 판매불가) 2.약국에 가야 일반 의약품 비타민을 살수있음 3.아침에 기상후 침대에서 스트레칭후 먹으면됨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비타민 좋은거 선택 및 먹는 방법

마라톤 간식

마라톤 뛰고 나서 받아본 간식들이 예요  안 먹고 챙겨 갖고 왔네요.  내일 아침에 간식으로 먹으려구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마라톤 간식

온가족 비타민 한포씩~😊

비타민 한포씩 먹었어요~ 레모나랑 비슷한 크기인데.. 레모나보다 덜 새콤해요 달달하게 먹기 쉬운 가루라서 애들도 잘 먹네요 하루에 한포씩 챙겨먹기.. 오늘도 영양제 잘 챙겨서 드셨죠? 굿밤 되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온가족 비타민 한포씩~😊

요전에 산거 입고나온 💕

아참 저 요번에 가을옷들 산거 오늘 개시했네용~~~ ☺️☺️ 재질도 좋고 핏도 이뻐서 요케 입기 굿 👍  가을철에 매일 입을듯하네요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요전에 산거 입고나온 💕

아침공복혈당

10월 27일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 공복혈당   전날저녁 미역국 순두부 상추쌈 김치 잡곡밥 먹었습니다  오늘아침 공복혈당  92mg로 양호합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아침공복혈당

모닝홈트

교회 가기전 아침에 바빠도 챙길건 챙겨야지요 모닝루틴으로 시원하게 스트레칭 완료요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모닝홈트

“많이 늙었네”...이런 소리 안 들으려면 줄여야 할 음식은?

“많이 늙었네”...이런 소리 안 들으려면 줄여야 할 음식은?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님의 스토리     누구도 나이 드는 것을 피해갈 수 없다. 그래도 최대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은 시간과 노력의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노화에 영향을 주는 주된 요소 중 하나가 식생활이다. 전문가들은 “노화 예방에 좋다는 약을 찾기보다 때 이른 노화를 부르는 식품을 멀리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 등의 자료를 토대로 줄여야 할 노화 촉진 식품을 정리했다. 마가린=피부는 몸에서 가장 큰 기관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음식은 피부에 영향을 준다. 대부분의 마가린, 특히 고체 마가린은 트랜스 지방을 갖고 있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감소시키며, 몸 전체에 염증을 일으킨다. 염증은 심장병과 뇌졸중과 관련이 있는데 이들 질병은 노화된 외모를 유발한다. 매운 음식=매운 음식은 혈관을 팽창시키고 심지어 망가트릴 수도 있다. 폐경기 이후 흔히 나타나는 빨간 코, 즉 주사비는 매운 음식을 먹으면 증세가 심해질 수 있다. 또 매운 음식은 체온을 높여 땀을 흘리게 한다. 땀이 피부에 있는 박테리아와 섞이면 피부에 발진과 반점이 생길 수 있다.   탄산음료, 에너지음료=칼로리가 높고 설탕이 듬뿍 들어간 탄산음료와 에너지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조직의 세포는 더 빠르게 노화한다. 설탕이 입속 박테리아와 결합하면 치아 에나멜을 닳게 하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한다. 또 다른 단점으로 체중 증가와 뇌졸중, 치매의 높은 위험을 들 수 있다.   술=음주 후 아침에 입이 깔깔해진 경험이 있다면 알코올이 탈수를 부른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이는 63%가 수분으로 구성된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술 마신 뒤 물을 마셔도 피부에 앞서 다른 장기에 수분을 우선 공급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잘 생긴다   가공육=베이컨, 소시지, 햄과 같은 가공육은 훈제와 소금 절임 등으로 보존 처리 과정을 거친다. 나트륨과 화학 방부제는 몸 안팎을 망가트리는 염증을 유발한다. 약간의 염증은 세포 치유를 돕지만 염증이 심해지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다.   튀김=기름에 튀긴 모든 음식은 세포에 있는 활성 산소 또는 불안정한 분자들을 촉진한다. 이것이 다른 분자를 손상시키고 피부 노화를 가져온다.   쿠키, 케이크=쿠키나 케이크에는 동맥을 막히게 하는 지방질이 많다. 또한 설탕도 많이 사용한다. 염증이 많을수록 관절염, 우울증, 알츠하이머, 일부 암의 가능성도 높아진다.   그을린 고기=높은 온도에서 고기를 튀기거나 굽게 되면 최종 당화 산물(AGEs)을 만든다. 그을린 육류에서 많은 AGEs가 생기면 몸이 염증화 되기 쉽고 심장병과 당뇨병을 유발한다. 카페인 음료=카페인은 이뇨제로, 소변 욕구를 자극해 탈수를 일으킬 수 있다. 물이 부족하면 피부는 독소 배출을 멈춘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건선과 주름이 생길 수 있다.   고 과당 옥수수 시럽=설탕의 화학적 사촌인 고 과당 옥수수 시럽은 탄산음료와 과일 음료에 사용된다. 건강상 단점이 많지만 특히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형성을 돕는 구리의 사용 능력을 떨어트린다. ============= 많은 음식중에 제일 많이  드시는 음식은 무언가요? 전 매운음식 같아요  매운음식을 어릴적부터 좋아해서  항상 매콤함 음식 선호하죠  매운음식이 혈관팽창 이런 무섭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많이 늙었네”...이런 소리 안 들으려면 줄여야 할 음식은?

방금 나온 UFC 개쩌는 피니쉬

더블 스피닝 백피스트 막타 안치고 갈길 가는게 간지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방금 나온 UFC 개쩌는 피니쉬

복이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 날이다

어젠 아들가족과 딸 남친이 와서 하루종일  부적이는 시간이였다. 오늘은 노무 적막 할 정도로 집안이 조용하다. 이럴땐 소통하는 것이 나에겐 제일 적당한  시간이라 생각을 한다, 우리 마인드키 여러분들의 글도 보고  나의 생각도 올려보고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도 점검하는 시간이 되어 좋다 오늘도 난 아침에 눈을 뜨니 행복하다  밝은 태양을 맞이하고 아침부터 나의  할일이 있다는 것이 나에게 복이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 날이다. 저녁에 온가족이 다 모일때까지  난 오늘 여유롭게 즐길 생각이다.

로니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복이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 날이다

김치볶음

신김치가 조금 남아서 나머지 김치 볶아서 아침에 먹었어요 이제 김장철이 다가오네요  겉절이 김치랑 수육 먹고 싶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김치볶음

DMZ 평화(안보) 관광 시작했어요👍

아쉬운 여행 마지막 날이예요~ 늦게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비몽사몽이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나왔어요 이제 DMZ 평화관광 시작했어요 2시간 30분 ~ 3시간 소요 된다고 해요 애들 수다 소리에 귀가 아플려고 해요 ㅎ 제2 땅굴부터 갑니다~  다녀올께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DMZ 평화(안보) 관광 시작했어요👍

일요일 아침

500g이 쪘지만😅 뭐 어제 점심을 워낙 잘 먹어서 저녁에 배고프지 않아서 안먹었더니 오히려 잘 때쯤에는 좀 배가 출출해지더라구요. 예전 같으면 참고 일찍이라고 잤을 텐데 요즘은 조금 풀어졌는지 결국 견과류랑 말린고구마를 조금 먹고  말았어요. 점심을  고기를 듬뿍 먹어서 걱정했는데 저녁 간식까지 했으니 찌는 게 당연했겠죠? 저녁때 출출하지 않아도 아주 가볍게라도 먹으면 간식을 안 먹게 될까요?😮‍💨 하여튼 많이 쪘다고 생각은 안 합니다. 오늘은 보통의 식단으로 하려고 해요. 1인용 두부샐러드 부터 만들었어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오이 넣고 당근팽이버섯볶음 사과 귤도 넣고 두부4개 마져 다 넣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한스쿱 올리고 포도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애사비드레싱(애사비 월남쌈소스 핫소스 마늘 그린올리브 할라피뇨)으로 마무리했어요. 오늘은 엄마가 교회가 가는날이라 더 일찍 준비하셔서 나 샐러드 만들 때 벌써 끓인밥 드셨답니다. 저는 샐러드 다 먹고 어제 한 잡곡밥 냉장고에 넣어서 저항성 전분으로 만든 것 조금 빼가지고 데워서 어 집에 있는 반찬이랑 또 맛있게 먹었네요.  집에 엄마도 있고 동생도 있지만 동생은 안땡긴다고 아침밥 안먹고 엄마는 바쁘다고 일찍 차려 먹어서 혼자 먹었답니다. 요즘 들어 나는 건강식으로 챙겨먹고 그래서 엄마랑 동생을 선호하지 않는게 많아 집에 같이 있어도 같이 먹는 게 쉽지 않는답니다. 거기다 동생은 자주 시켜 먹어서 동생 음식과 내 음식을 완전히 딴판이예요. 그래서 어머니가 해준 음식도 완전히 내 반찬과 완전히 동생이 좋아하는 반찬은 좀 다르답니다. 뭐 중간에 있는 게 김치정도 되겠죠.ㅋㅋ 동생은 내것 맛없어서 안 먹고 나는 동생 것이 살찔까봐 너무 짜고 너무 맵고 너무 달아서 일부러 피한답니다. 아침에 홈트하기 전에 마음 챙김 할 때 라떼입니다. 이렇게 곤이 자고 있지만 이불을 갤거라 깨워서 엄마 방에 보내고 홈트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