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은 닭볶음
타임스프레드 오늘의가계부 이벤트도전했어요. 하루 만원지출 도전한다고 마트가서 불필요한거 안사고 생닭하나만 7,500 원주고 사왔네요. 집에있는 감자 양파 마늘 다듬고, 🥕 패스 있는줄 알았는데,냉장고에 없더라구요. 만원살기 되네요.
여니솔이맘
7월 19일 (금) |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2024. 07. 19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가족들과 함께 저녁을 먹었다. 소고기 등심과 버섯,양배추, 마늘,멸치조림 과 함께 먹었다. 내가 좋아하는 소고기릏 많이 먹었다 그래도 혈당이 좋게 나와서 기분이 좋다. 꾸준히 잘하자!
당근먹기
김치볶음밥에 카프리썬 🎶
계란 후라이 꼭 올려야 맛있는데.. 후라이는 늘 거부. 김볶은 사랑하는 따님.. 잘 드시고 학원 갔어요~
우리화이팅
7월 19일 (금) | 혈당일기 7기 6일차
- 날짜: 2024.07.19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저녁식사를 식구들과 함께 먹었다. 식단으로는 닭가슴살, 우유, 키위, 양배추, 방울토마토, 참외, 자두를 먹었다. 맛있게 먹고 운동도 열심히 했다. 혈당이 낮게 나왔고 내일도 열심히 식단조절과 운동을 해야겠다.
당근먹기딸
저녁
볶음밥 해서 간단히 먹었어요 더워서 간단한거만 찾네요
헤븐79
당뇨도 먹을수있다??~~~
짜장면 한 그릇은 797kcal인데다가 나트륨은 2391mg 함유된 아주 부담스러운 음식입니다. 게다가 혈당지수가 80인 밀가루 면으로 만들어져서 당뇨병 환자가 먹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오늘, 맞춤형 레시피로 맛있고 건강한 짜장면 한 그릇 들고 왔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해물 쟁반 짜장 양념 맛 제대로 냈습니다. 일반 짜장면과 큰 차이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보이차나 자스민차를 곁들여 보세요.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체지방 축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뭐가 달라? 혈당 부담 덜어주는 통밀면 일반적인 두꺼운 밀가루 면 대신 통밀 소면을 사용합니다. 통밀면은 일반 밀가루면보다 덜 정제돼 섬유질,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해 줍니다. 당 분자가 3개 이상 많이 결합된 복합 탄수화물로 단순당으로 구성된 밀가루 면을 먹을 때보다 혈당을 덜 올립니다. 통밀면을 사용하면 짜장면 식감과 맛 제대로 낼 수 있습니다. 해물로 단백질 업그레이드! 오징어는 타우린 함량이 다른 어패류의 두세 배 많습니다. 타우린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해 심혈관질환 합병증 발병 위험을 낮춥니다. 오징어는 단백질이 100g당 18.1g 함유돼 수산물 중 가장 풍부합니다. 새우는 아연, 타우린이 풍부하고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영양 식품입니다. 100g 기준 단백질이 약 18.9g 함유돼 있습니다. 나트륨 흡수 막는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 함량도 높아 혈중 나트륨,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체외 배출하기도 합니다. 양배추 100g당 열량은 40kcal, 혈당지수(GI)는 26으로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통밀면 200g, 돼지고기(잡채용) 50g, 오징어 1/2마리, 칵테일 새우 60g, 양파 1개, 당근 50g, 양배추 50g, 부추 약간, 다진 파 2큰 술, 춘장 2큰 술, 식용유 약간, 베이킹 소다 약간 1.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양파, 당근, 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부추는 5~6cm 길이로 자른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 파는 볶아 파 기름을 낸다. 5. 파가 볶아지면 돼지고기, 오징어, 새우를 넣고 볶는다. 6. 5에 양파, 당근, 양배추를 넣고 볶은 뒤 재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춘장을 넣고 물을 약간 넣어 볶는다. 7. 통밀면은 삶아 물기를 뺀다. 8. 볶은 짜장 소스에 통밀면을 넣고 볶다가 부추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나나나이쁘니

혈당일기 7기 5일차
아침에 공복혈당 측정 아침으로 두유 사과 양배추 당근 샐러리 올리브 오일 뿌려서 섭취
미르99
7/19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07.19 측정시간 : 오전 식후 오전에 산책을 하고 토마토를 먹었다. 아침은 쑥떡과 두유를 마시고 집에서 간단한 체조를 했다. 점심은 참치김밥을 만들어서 오이 무침과 먹었다.
가을바람솔솔
아침 땅버 범벅 🍎 사과 순삭
요즘 화장실이 시원하지 않은 듯하여... 땅콩버터랑 사과로 시원한 아침을 기대.. 그런데 목이 막혀서 그림스무디 휘리릭 만들어 마셨어요. 케일. 사과. 바나나. 양배추. 레몬즙. 땅버 넣어 갈았어요
cogo092
영등포구청 구내식당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식사를했어요
1. 숭늉 2. 쌀밥 3. 배추김치 4. 샐러드 5. 쏘세지 볶음 6. 된장국 7.카레 지인이 소개해준 구내 식당에서 5300의 저렴한 식단으로 먹게 되었네요.
서경용
점심
상추가 오늘 내일 하길래 참치쌈장 만들어 먹었어요 현미밥 해 놓은게 없어 흰쌀밥 오랫만에 먹는데.. 맛있긴하네요 ㅎㅎㅎ
당근쥬스쪼아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장김치의 칼칼하고 매콤한 맛과 돼지고기를 듬뿍넣어서 작은 그릇에 끓이는게 아니고, 대형 냄비 끓이면 김치가 폭 고아져서 더 달콤함이 올라오네요 감자볶음, 도자기 무침, 숙주나물, 잡채로 곁들이기 했어요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여 소화가 잘되고 장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죠
뽀봉
“변 잘 보게 하고 살 빼준다”…섬유질 폭탄 음식 5가지
“변 잘 보게 하고 살 빼준다”…섬유질 폭탄 음식 5가지 건강과 체중 관리를 위해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균형 잡힌 식단은 신체가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보장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웰빙과 에너지 수준을 개선시켜준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포만감을 촉진하고 과식을 방지하는 식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달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넣는 것이다. 섬유질은 소화 건강을 유지하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른 영양소와 달리 섬유질은 신체에서 소화되지 않으므로 칼로리 섭취에 기여하지 않고 식단에 양을 더한다. 이 특성은 소화 과정을 늦추고 포만감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체중을 관리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영양사인 리마스 게이가 박사는 여성 전문 라이프 매체 ‘쉬파인즈(SHEFINDS)’와의 인터뷰에서 “식사에 고섬유질 성분을 추가하는 것은 더 오래 배부르게 하면서도 화장실 변도 잘 보게한다”며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한다”고 5가지 식재료를 공개했다. 액체와 섞어 먹는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작지만 강력한 씨앗으로 체중 감량에 관한 비밀 무기가 될 수 있다. 게이가 박사는 “이 씨앗은 섬유질,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이 가득 차 있다. 액체와 섞으면 팽창해 배부르게 느끼는 데 도움이 되는 젤과 같은 농도를 만든다”고 말했다. 요거트, 스무디에 뿌리거나 수프와 소스에 타서 쉽게 먹을 수 있다. 지방 풍부한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게이가 박사는 “섬유질과 건강한 지방의 조합은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아보카도 조각을 토스트에 얹거나, 샐러드에 넣거나, 스무디에 섞어서 크리미한 질감을 만들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이 영양가 있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 식사에 과도한 칼로리를 더할 수 있으므로 권장되는 제공량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수프에 넣어 먹는 렌즈콩 렌즈콩은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원동력이다. 게이가 박사는 “렌즈콩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에너지 저하를 예방한다”고 말했다. 조리된 렌즈콩을 수프, 스튜, 샐러드에 넣으면 좋다. 간식으로 즐기는 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항산화제로 유명하다. 이들은 신체에 엄청난 이점을 제공하며, 특히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게이가 박사는 “자연스러운 단맛은 많은 간식에서 발견되는 추가 설탕 없이도 갈망을 충족시켜 준다”고 말했다. 베리는 오트밀, 요거트,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그 자체로 상쾌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반찬으로 먹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필수 비타민, 미네랄과 함께 섬유질을 제공한다. 게이가 박사는 “높은 수분 함량은 추가 칼로리 없이 식사에 양을 더해 준다”고 말했다. 브로콜리를 찌거나 구워서 반찬으로 먹거나, 볶음 요리에 넣거나, 수프에 섞어서 영양이 가득한 식사를 만들 수 있다. 박주현 기자 (sabina@kormedi.com)
뽀봉
당뇨 관리 간단 레시피) 저온 채소찜
우연히 에리의 저온 채소찜 레시피를 알게 되어 혈당 관리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채소찜 레시피는 별거없어요. 고온으로 쪄오던 채소들을 조금더 낮은온도로 시간을 들여 찌는게 전부입니다. 영양소 파괴가 적은것은 물론이고 식감이 평소 먹던 채소찜과는 또 다른 느낌이고, 또 나를 위해 챙겨먹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아요 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혈당 상승을 천천히 만들어주더라고요. 특히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을 주재료로 사용하는데, 이 채소들은 모두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게다가 찌는 조리법을 사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기름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칼로리 섭취도 줄일 수 있죠. 유튜브에도 다양한 레시피가 있으니 관심있으시면 한번 찾아보세요
깨개갱
혈당일기 5일차
공복혈당106 어제 저녁으로 순대볶음에 도라지주를 마셨네요. 덤으로 맥주한캔., 너무 배부르게 늦게 먹었어요. 잘때까지 배가불렀어요. 아침공복에 혈당재니 당연히 100이 넘드라구요.
삼삼동동
밑반찬 2종 후르륵
우엉볶음과 오이자무침 만들어 놓고 홈트 좀 하렵니다
목표사십구
7월19일 금요일 혈기챌 7기 6일차
공복혈당: 102 오늘은 혈당이 아주 좋게나왔다. 내일 점심은 뷔페 약속이 있는 관계로 오늘은 식단에 신경쓸 예정. 아침 식사는 귀리밥에 나물 무침 호박볶음 깻잎 된장국 먹으려고 준비중이다. 식후 헬스장에서 40분만 운동하고 점심은 닭가슴살 샌드위치와 아아 한잔하고 쇼핑몰 돌아다닐 것이다. 오늘도 화이팅!!
아이스크림언니
혈당일기 7기 4일차
2024.07.18 취침전 오늘 낮에는 순대국을 먹었다 그리고 저녁 약속이 잡혀 닭볶음탕을 소주와 함께 먹었다 그러다 보니 좀 귀찮아져서 자기전에 체크했다 수치가 좀 높네
에헴에헴
혈기챌 7기 7일차 인증
측정시간: 저녁식사 후 섭취 음식: 닭볶음탕, 밥 혈당: 124 맛있어요 ㅎㅎ
노는게제일조아
7월 18일 (목) | 혈당일기 7기 4일차
7월18일 자기전혈당 147 오전 감자된장국 반절 밥 한스쿱 오후 소고기 조금 양배추 한줌 닭강정 5조각 옥수수 중 저녁 소고기 안심 양파 양배추 옥수수 중 간식 아아커피 윗몸일으키기 50개 걷기 14천보
데굴곰순
혈당일기 7기 4일차 7월18일
7월18일 저녁식후 오늘 아침 점심은 한식 먹었고 저녁은 김치볶음밤 먹었다 걷기운동 한시간 걸었다 비가 많이 내릴것 같아 걱정이다 내일도 걷기 운동 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티빙에 파묘가 떴던데 무섭가도 해서 안볼까 싶다
새봄아침에
7월 18일 (목) | 혈당일기 7기 5일차
- 날짜: 2024.07.18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저녁식사를 식구들과 함께 먹었다. 식단으로는 삼겹살, 비빔국수, 오이, 양배추, 상추, 고추, 밥, 된장찌개를 먹었다. 맛있게 먹고 운동도 열심히 했다. 혈당이 낮게 나왔고 내일도 열심히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당근먹기딸
7월18일 목요일 혈기챌 5일차
공복혈당 : 107 오랜만에 혈당이 조금 낮게 나왔다. 오늘 아침식사는 김 오이소박이 메추리알 조림 견과류 멸치볶음 가지나물로 식사후 30분간 헬스장에서 걸었고 점심은 아아와 샌드위치 먹은후 주변산책함. 비가 오고있으니 아파트 커뮤니티 헬스장 많이 이용해야겠다.
아이스크림언니
저녁은 삼선 카레밥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카레밥을 했어요. 당근 싫어하는 딸래미 땜에 볶음밥 크기로 야채를 썰었어요. 골라낼카봐서리.. 글고 오징어랑 새우를 넣어봤어요. 카레맛이 강해 해물맛이 안났어요.그래도 카레는 언제나 맛있지요
생강꽃
샐러디 요거트로 소스를 대신 했어요
양배추와 고구마 호두 그리고 건포도와 요거트를 소스로 대신 했어요 그동안 케찹이나 하프 마요네즈를 뿌려 먹었는데 케첩은 당분이 너무 많고 마요네즈는 지방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요거트를 넣었는데 의외로 맛있네요 거기다 건포도를 넣으니 꿀을 안넣어도 단맛이 나서 먹기에 부담이 없어요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이 넉넉해서 본식사 양이 줄어드네요ㅎㅎ
야롱
🔥 파이어~ 주방 돌아갑니다 🔥
제육볶음~~ 아오 더워라 ㅎ 불 앞에서 땀 흘리며 요리합니다 저녁시간이 젤 바쁘지용;;
우리화이팅
채소쌈 식사로 혈당 낮춰줘요
집에 있는 자투리 채소들 활용하면 좋아요 양배추, 양상추, 오이, 당근, 파프리카, 양파, 각종 버섯을 착착착착 채썰어요 채썰어둔 채소만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 되지 않기 때문에 단백질을 먹어줘야해요 탄수화물은 최대한 비우고 라이스페이퍼 정도로만 하고요 고기로 단백질을 보충해서 포만감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이렇게 한끼 식사하면 혈당은 오르지 않고 든든하게 포만감도 줘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이하린80
비빔만두
비오니 기름진게 먹고 싶은데 매콤한것도 땡기고 ㅎㅎ 비빔만두 해먹어요 집에 양배추 채 썰어놓은게 있어서 마이노멀 비빔장 넣고 휘리릭~~ 만두는 전자렌지에 돌려서 살짝 구웠어요 5-6분만에 만든 간단 음식 ㅋㅋ 화이트와인도 한잔 같이 곁들였어요 ㅎㅎㅎㅎ
당근쥬스쪼아
7/18 목 혈당일기 7일 4일
7/18 목 혈당일기 7일 4일차 인증 시간: 식사 1시간후 역시 식사후 1시간 지나니까 갑자기 급 졸음 혈당 피크가 궁금해서 체크해보니... 173 와~ 역시 높다 점심은 볶음밥에 닭강정 먹었더니 혈당이 치솟았나보다... 저녁은 야채위주로 건강하게 먹어야겠다
롤로레
(당뇨).뷔페에서 먹어도 괜찮은 음식들 뭐가 있나요?
Q.뷔페에서 먹어도 괜찮은 음식들 뭐가 있나요? A.‘먹는 순서’를 기억하세요. 당뇨 환자도 뷔페에 갈 수 있어요. 과식만 하지 않는다면요. 그리고 음식을 담을 때 한 가지만 기억하세요. ‘채소→고기→면·밥·빵’ 순서로 먹는 거예요. 샐러드나 채소볶음 같은 메뉴로 먼저 배를 조금 채우세요. 그 다음, 메인 메뉴인 갈비나 스테이크를 먹는 거예요. 배가 부르다면 여기서 멈추면 가장 좋아요. 조금 아쉽다면 면·밥·빵 중 정말 먹고 싶은 한 가지만 맛있게 드세요. 위(胃)를 식이섬유→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채우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걸 막을 수 있어요. 비단 뷔페에서뿐 아니라 평소에도 이런 순서로 먹으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한 줄 요약 : 식이섬유→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드세요! #뷔페 #추천메뉴 #혈당 #당뇨식사
뽀봉

7/18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7.18 측정시간 : 아침 식후 아침은 잡곡밥과 콩나물, 시금치, 김치찌게를 먹었다 점심은 두부부침, 버섯볶음, 오이무침 간식은 옥수수를 먹었다
가을바람솔솔
7월18일(목)혈당일기 7기 8일차 인증
날짜:2024.7.18.목요일 혈당측정시간:12:00 점심식전 내용:아침 8시30분에 깻잎절임과 가지나물.멸치꽈리고추볶음이랑 같이 한공기 먹었구요 한 시간전에 옥수수와 단호박 먹었네요 운동 한 시간하고 혈당측정 했습니다 아직 소화가 안된건지 수치가 높네요
향기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