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8기 1일차인증

7월 22일 월요일 점심식사후 (보리밥,  오이지무침, 묵은지볶음, 곱창김, 양념간장) 체크했어요.  비가 오라가락..해서 운동도 얼마나 조심히 했는지..물론 걷기운동이었지만요.

엘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엘트

혈당일기 8기 1일차인증

미역줄기볶음 당뇨식단 레시피

식이섬유 풍부한 미역줄기로 당뇨식단 만들어요. 미역줄기를 여러번 씻어 소금기를 제거해요. 불려준 미역줄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줘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불려둔 미역줄기를 널어 볶아줘요. 크래미도 결대로 잘 라 넣어주면 담백하면서 풍미가 있는 요리가 완성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참깨도 솔솔 뿌려주면 당뇨에 좋은 반찬이 돼요. 현미밥에 볶은 미역줄기를 먹으면 맛있어요. 

태거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태거니

미역줄기볶음 당뇨식단 레시피

당뇨 관리 순두부계란찜 레시피

건강관리 당뇨관리를 위해 순두부계란찜 소개합니다. 뚝배기에 순두부, 계란을 풀어줍니다. 당근과 파도 쫑쫑 썰어 섞어줍니다. 간을 맞추기 위해 참치액젓을 조금 넣고 소금간도 조금 해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약 15분 요리하면 간단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순두부 계란찜만 먹어도 한끼식사가 가능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더 지켜요.

행복한집3님의 프로필 이미지

행복한집3

당뇨 관리 순두부계란찜 레시피

8기1일차

어제밤 김밥과 김치볶음밥을 늦게 먹어서인가 수치가 좀나왔다 ㅜㅜ 늦게 먹음 안되는데 순간의 방심이 대참사를 어쩜좋소

뽀야옹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야옹

8기1일차

혈당일기8기 1일차

일자   7/22  10:50 아침식사 2시간후 잡곡밥, 돼지불고기, 오이지, 오이소박이, 어묵꽈리고추볶음 주말에 비도 오고 습하기도 하고 해서 움직이지 않고 집순이 했더니 결과가.....혈당은 거짓말을 안 한다. 꼭 주는만큼 결과를 준다. 오늘 오후에는 바깥으로 나가 운동을 하고 왔다 덥지만 다행이 비가 안 와서 움직일수 있어서 좋았다. 내일은 더욱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풀에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풀에버

혈당일기8기 1일차

혈기챌8기 1일차 점식식사2시간후 186

또 기록갱신 ㅠㅠ 주말 종일 밥맛없다고 아침 빵. 점심 비빔면. 저녁 파스타 월요일 아침도 크림빵.바나나.우유  글구 점심은 죄책감에 완두콩밥,버섯볶음,닭가슴살 챙겨먹었으나..  믿을수 없어 30분뒤 다시재보니 그래도 159...

셰어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어

혈기챌8기 1일차 점식식사2시간후 186

혈당 일기 8기 1일차 3

일시:2024년 7월 22일 20시 27분 저녁 식사 후 :107 저녁 메뉴:볶은 귀리와 찰현미와찰보리를 섞어 만든 잡곡밥 상추와 오이 고추 한개랑 멸치 볶음 조금을 먹었음 저녁 식사후 세시간 30분 후에 혈당을 쟀음 낮은 수치여서 안심했다. 외식을 하여도  내 밥을  가지고 가서 먹어야겠음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  일기 8기 1일차 3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7월 22일 월요일. 아침-우유&빵 점심-잡곡밥,아욱국,콩나물불고기,햄감자조림,양배추쌈/쌈장 저녁-쌀밥,물만두,돈까스,스팸구이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7월22일(월) 혈당일기8기 1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22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56m 내용 ㅡ  오늘아침 공복 97mg  정상  아침 과일아채  점심 계란볶음밥 순두부 식후1시간 혈당  156mg  바로 도보산책함 저녁 치킨 2조각 깻잎나물 순두부 잡곡밥반공기 식후 1시간 혈당 97mg  양호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7월22일(월)  혈당일기8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 22일 월요일 측정시간/저녁식후 아침/두유  점심/고구마. 샐러드 저녁/ 돼지갈비찜.상추쌈. 양배추샐러드 저녁을 기름진 음식을 먹어서 좀 걱정했는데 다행히 혈당수치가 양호합니다 식단관리도 더 깐깐하게 신경써야 겠어요

지은이5088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은이5088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2일(월) / 혈당일기 8기 1일차

-날짜 : 2024. 7.22(월)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트레이더스 매장 장보기를 하면서 걸음수를 늘렸다. 8000보정도를 걸었는데 만보는 채우지 못했다. 식사는 된장국에 만두하나를 넣었으며 보리밥과 계란후라이, 어묵볶음 등이었다. 간식은 바나나 반쪽, 견과류, 삶은 계란1개를 먹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7월22일(월) /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 22일 (월) 혈당일기 8기 1일차 🌱

날짜 ㅡ 2024.07.22. 혈당 측정 시간 ㅡ 저녁 식사 3시간 후 채혈 내용 ㅡ 아침은 제육볶음에 어묵우동탕 그리고 밥 한그릇. 점심엔 커피 두잔.  저녁은 라면에 제육볶음.  낮에 밥을 제대로 못먹었더니 저녁에 폭식할뻔! 눈앞에 아른거리는 토스트 어떡하나 🥪🥪🤣🤣 일단 잘 참고있어. 파이팅! 더운날 걸었더니 땀이 얼마나 나던지! 💦  물도 자주 마셨고 레몬물도 챙겨마시자! 

달달한일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달한일상

7월 22일 (월) 혈당일기 8기 1일차 🌱

혈당 걱정없는 토마토 팽이버섯 스크램블에그

혈당걱정없이 배도 든든하고 맛도 너무 좋은 토마토 팽이버섯 스크램블에그를 소개하겠습니다.   ※준비물 (1인분기준) : 토마토1개, 팽이버섯1개, 계란2개, 올리브유, 소금, 참치액                           ①토마토와 팽이버섯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또는 웍)에 준비합니다.   올리브유(혹은 일반식용유)를 두르고 토마토의 형태가 다소 뭉게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기호에 따라 소금과 참치액으로 간을 합니다. ♣토마토에 관하여.... 토마토의 GI지수는 15정도로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아 당뇨인들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수용성비타민인 비타민C와 지용성비타민인 비타민A,K가 풍부한데 지용성비타민을 효과적으로 소화 흡수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필요하고 따라서 토마트를 볶아서 요리하는 것은 지용성비타민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탁월한 방법입니다. ②토마토의 형태가 뭉게졌을 때 휘저어둔 계란을 투하합니다.  ♣팽이버섯에 관하여... 고단백 저지방식품으로 다양한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 팽이버섯의 GI지수도 토마토와 같은 15정도입니다.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습니다. 낮은 GI지수로 혈당관리는 물론 면역력을 높혀주고 항산화효과도 뛰어납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③커피 한 잔(스테비아 커피 혹은 원두커피)을 곁들이면 혈당걱정없이 든든한 한끼식사를 책임져주는 토마토 팽이버섯 스크램블에그 완성!! ♣계란에 관하여... 계란노른자에 붙어있는 알끈이 콜레스테롤 덩어리라고 떼고 드시는 분이 계신데 오히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계란은 대표적인 완전식품이지만 대부분의 당뇨환자가 함께 가지고 있는 고지혈증을 악화시킬수 있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하루 1~2개정도 과하지 않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혈당 걱정없는 토마토 팽이버섯 스크램블에그

혈기챌 8기 1일차

날짜 :  2024년 7월 22일 혈당 측정 시간 :  오후 8시14분 공복시 혈당이 높게 나온다. 운동량을 늘여야 겠다 . 저녁 6시  잡곡밥과 토마토볶음 ,무김치, 김 먹고2시간후 체크했다

winter1004님의 프로필 이미지

winter1004

혈기챌 8기 1일차

저녁

양배추 쪄서 먹고 계란말이 했어요 모양 안 예쁘게 나왔어요 ㅎㅎ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저녁

마지막 만찬으로 이제 마감!

오늘 만보. 홈트 2개하고 저녁 볶음밥해서  일찍 먹었어용 7시 되기까지는 좀 남았지만 아이스크림 하나 먹고 이제 마감할려구요 ㅎ 더 먹고 싶은게 많지만 잘 참아볼께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마지막 만찬으로 이제 마감!

늦은아침식사

아침은 간단히가 아닌 왕처럼 먹으라고 ~ 스테이크용 소고기랑 양배추,호박쌈등 해서  단백질보충 했네요.

쉬리107님의 프로필 이미지

쉬리107

늦은아침식사

우리집 혈당관리 레시피는 오트밀과 양파껍질차 입니다...^^

실제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린 경험담입니다. 짝궁의 집안이 당뇨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혈당관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작년 짝궁의 건강검진 결과....ㅠㅠ 혈당수치와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위험 수준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후 혈당 관리를 위해 아침식사를 양배추와 오트밀로 바꾸고 아침 저녁으로 양파껍질차를 마시게 했습니다...^^  약 6개월 후 다시 건강검진을 했는데... 정상으로 돌아왔어요...ㅎ 오트밀은 별도의 레시피가 필요없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오트밀을 사서  따뜻한 우유나 두유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는 별도의 양념 없이 그냥 데쳐서 먹었습니다..^^ 단백질 보충을 위해 삶은계란과 강황가루를 함께 드시면 더욱 좋아요...^^ 양파껍질차는 양파의 붉은 겉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깨끗이 씻어서 말린 다음 3~5시간 정도 약불에 우려서 차로 마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점심이나 저녁은 그냥 현미잡곡밥에  채소와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혈당이 있으신 분은 밀가루 음식이나 흰쌀밥을 가급적 삼가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바다사랑태양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다사랑태양

우리집 혈당관리 레시피는 오트밀과 양파껍질차 입니다...^^

7/22(월)'다이어트 지금이지' 1회차 발표!!

다이어트를 위해 볶음밥 먹고  볶음밥 추천하고 받은 리워드~ 감사합니다!!😍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7/22(월)'다이어트 지금이지' 1회차 발표!!

👩‍🍳 닭안심 미역국과 🍛애호박카레 완성

👩‍🍳 닭안심 미역국과 🍛애호박카레 완성 방학이고 덮고.. 요리하기 힘들고 고민이지요. 반찬 없이 냉털해서 먹을수 있도록 간편식도 쟁이지만 아침에 땀 흘려가며 요리도 했어요. 애호박 사둔지 좀 되서 오늘 꼭 처리해야 겠더라구요. 새송이 버섯 양파 애호박 당근 돼지고기다짐육 넣었어요. 카레 듬뿍 넣고 매운 고추가루 좀 넣었습니다. 닭 안심 미역국도 소분 완료. 저도 두부와 삶은 계란이랑 같이 먹기도 하고 아이는 닭가슴살이나 계란후아이 볶음밥 등이랑 같이 간편하게 데워 먹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닭안심 미역국과 🍛애호박카레 완성

7/22 혈기챌8기 1일차~~

혈기챌8기 1일차 인증합니다. 벌써 혈기챌8기네요. 세월은 참 빠르죠?ㅎㅎ 오늘 점심 메뉴로는 잡곡밥, 오이냉국, 열무김치, 떡갈비, 묵은지볶음~~ 더워서 오이냉국 만들어 시원하게 한사발 드링킹했네요. 더워도 너무 덥죠? 장마도 거의 끝나고 무더위도 잘 이겨 나가야죠. 모두 화이팅합시다~~~~

jeju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jeju줌마

7/22 혈기챌8기 1일차~~

혈당 일기 8기 1일차 (2차) 11시 17분

날짜:2024년  7월 22일 11시 17분 혈당 측정:144 내용 :아칭 식사후 30분후 섭취 식단:양배추.양상추.파프리카 3조각 단호박.찐계란 1개 야채와 찐계란 1개를 먹었는데도 혈당 수치가 올라 갔어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 일기 8기 1일차 (2차) 11시 17분

혈당일기 8기 1일차 (1)오전 9시 13분

날짜:2024년 7월 22일  9시 13분 혈당측정: 98 내용 :아침 식사전 축정한 수치 엊저녁 반찬으로 구운 갈치와 감자조림 두개를 먹었어요.음식을 먹기전에 양배추와 양상추로 먹고 식사를 했습니다. 지니어트 업데이트 후부터 혈당 기록 부터 당뇨 관련 공유 까지 지니어트 앱 하나로 전부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관리가 너무 편해졌어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일기 8기 1일차 (1)오전 9시 13분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1회차🤎

  체중 관리에 진.심!   지니어터들이 🌟강추🌟하는 '다이어트 볶음밥' 제품 궁금하다면?   🔽BEST 게시글 모음🔽 보고가세요👀   🍛다이어트 볶음밥 내돈내산 리뷰 BEST 7 (다이어트 볶음밥 )🍗아임닭 닭가슴살 불고기맛 볶음밥 추천해요 [다이어트 볶음밥] 아임닭 닭가슴살 야채볶음밥으로 칼로리 방어해요 맛있게 먹으면서 살 뺄 수 있는 간편 허닭 김치볶음밥 진짜 완전 강추!!! 아임닭 곤약 다섯가지 야채볶음밥 추천합니다. 1회차 주제 (다이어트 볶음밥) 초록베베 순한 한우 볶음밥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으로 다이어트 볶음밥 만들어 먹어요~ 다이어트 볶음밥으로 헬스앤뷰티 '단백질이 소볶소볶'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발송됩니다.   💚 BEST 게시글 당첨자 명단 💚 냥식집사 레몬그린 미주장 치노카푸 켈리장 프카쟁이 하늘바래기     💙 일반 게시글 당첨자 명단 💙 2민트홀릭 솔트1 줘요 58로가즈아 수경2 지도 감이오네 숫자 쪽쭈리 건강하자으니 숲속의나무 쵸코파이팅구 곤냥이나와 신행지 태거니 구룸구룸 신혜 털보꾸기 기므네 씽씽걸 티얼그레이 기춘이530707 ㅇㅅㅇ지니 파랑하트 깨개갱 아무도 파인솔 나는너의별 아하하하ㅋ 파인호랭이 날씬캔디아줌마 앨리젼 한니발 두부닷 야고 한주연 로사0712 얌이얌이 행복한집2 맑은오늘날 어트지니요 행복한집3 멋장 영선이302 행뽁햐 멋지게살아야나야 영진왕빠 현유리 멋진나라 오늘도 화이팅요 agnes0117 멍청이2 왕관쓴토끼 dhwhl777 멍청이3 우리화이팅 diane0807 민니23 운동싫엉 GUNDDAM 밍키199 워니뚱 highway032 방법이없어달리달리 윤성맘 jjung2 복뎅이 율공 k2023 뷰리플 은유랑 myjung9770 비비안2 이거분 neplos 사랑혀니 이하린80 Oracle 산들바다 인생중 s9424103 생강꽃 임삼미 so이니 샤바댕 자스민꽃 ssul0115 서나얌 잘될 valenti86 셰어 조콩만 ymittang 소나무1234 주여니2 zntkskzlzy   🚨집계 제외 대상자 안내🚨 1. 글 작성 최소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2. 지니어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게시글을 복제한 경우 4. '내 추천 코드'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5. 구글폼 내 링크를 잘못 기재한 경우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1회차🤎

7/22 혈기챌8기 1일차

7/22 오전7시50분 공복혈당 124 어제저녁7시 쭈꾸미볶음 계란찜 잡곡밥 밤9시 참외1개 천도복숭아1개

붐뿜님의 프로필 이미지

붐뿜

7/22 혈기챌8기 1일차

혈기챌8기 1일차

점심식전 148 수치가 나왔다  아침식사 양배추샐러드  오이무침 김치찌개 계란찜 카무트검정쌀 먹고 점심 먹기전에 잰 수치인데 높네요

미수기왕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수기왕짱

혈기챌8기 1일차

7월 22일 혈당기록 챌린지 8기 1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8기 1일차 날짜: 2024년 7월 22일 혈당 측정 결과:109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월요일이라 해가 뜨기전에 일어나서 근력운동을 했다. 그리고 쌀식빵과 양배추와 계란 패트로 샌드워치를 만들어 아침으로 먹었다. 날이 너무 덥고 해가 강해서 차를 타고 출근했다.

Kramer님의 프로필 이미지

Kramer

7월 22일 혈당기록 챌린지 8기 1일차 인증

아침 참치 찌개

아침 챙겨 먹어요 애들 방학이라 찌개 끓이고 출근하네요 이참에 저도 먹고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아침 참치 찌개

혈당을 사로잡는 간단한 한끼 식사

혈당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이 있죠~~ 하지만 제가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데다 요즘 고기가격도 후더덜하다보니 사기가 겁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언제든 간단하게 먹을수있는 계란죽을 자주 해 먹는답니다. 계란도 단백질 식품이고 혈당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더라고요.. 만들기도 너무쉬워서 그냥 물(다시물)에다 찬밥 넣고 끓인뒤 계란 풀어넣고 참치액이나 소금으로 간 맞추면 끝^^ 완전 초초간단하죠... 그리고 밥 양을 좀 줄이거나 순두부를 넣고 끓이면 단백질은 배가 되고 다이어트식도 된답니다~~^^

별사탕향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별사탕향기

혈당을 사로잡는 간단한 한끼 식사

혈당관리를 위한 집 반찬들

어머니도 당뇨전단계라 가족 모두가 자연스럽게 식단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당뇨관리는 식단과 운동이 참 중요하잖아요. 그러니 온가족모두가 변하지 않으면 당뇨관리는 혼자서 하기란 쉽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혈당관리를 위한 한끼 식단으로 거창한걸 준비하지 않습니다. 거창한걸 준비해서 먹지 않는다고 맵고 짜고 자극적이고 단 음식들을 마구마구 먹는다는 소리는 절대 아니구요 기본에 충실한 집밥을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항상 가공음식에 더 유혹되지만 모두 알고 있잖아요 자연그대로의 음식들이 가장 몸에 좋고 그러한 음식들이 혈당관리에도 좋다는것을요. 그런 의미에서 거창하지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식재료의 한끼식사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매일같이 챙겨먹는 반찬이거든요. 따로 양파즙, 마늘즙 챙겨먹지 않아도 반찬으로만 챙겨먹어도 충분히 좋다고 하더라구요. 양파와 마늘이 좋은이유는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몸에 나쁜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줘 염증 예방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크롬 성분은 포도당(탄수화물)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미량 무기질인데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 마늘의 매운맛 알리신 성분은 식중독균을 줄여주고 위궤양,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거기에 콜레스테롤까지 낮춰주고 혈당을 떨어뜨려 동맥경화등 혈관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마늘이 좋다고만 알지 이렇게 좋은줄은 저도 잘 몰랐는데요 더 잘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식단에 양파와마늘 절임 반찬에 챙겨넣어서 드세요^^ 2) 토마토 두번째로 집밥메뉴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도 정말 즐겨먹어요. 토마토양배추샐러드는 거꾸로식사를 위해서 밥뜨기전에 꼭 챙겨먹고 있거든요. 우리가 가장 잘 챙기고 흔하게 먹을수 있는 채소가 토마토, 양배추잖아요.  토마토는 염증예방에도 좋고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이 더욱 활성화되서 좋다고 하잖아요. 혈당 낮추는 식단 메뉴에 꼭 추천드리는 메뉴 입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 슈퍼푸드라 너무 유명한 재료잖아요. 비타민c가 레몬보다 많은 식재료잖아요. 혈당에는 채소반찬에 더 신경써서 먹으면 좋으니까 브로콜리도 잘 챙겨먹으려는 반찬 중 하나에요. 열량이 너무 낮은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이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저절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혈당관리에도 좋고 몸영양도 챙기는 특급 반찬 입니다^^ 데쳐서 꼭 맛있게 드세요^^ 4) 버섯 그다음 거의 빼먹지 않고 먹는 집밥 식재료 버섯 이에요. 버섯 정말 다양하잖아요. 그중에 가격도 좋고 먹기좋고 맛도 좋은 버섯들 많잖아요. 전 특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을 좋아하는데요 버섯으로 반찬을 만들어 먹으면 좋은게 버섯한컵이 탄수화물은 2g인데 섬유질은 1g 섭취가 가능해요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의 장점이 있는 버섯이라 꾸준히 식단에 넣어 버섯요리를 드시면 혈당과 콜레스테롤, 혈압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돼지감자 다섯번째는 다소 의아할수 있는 식재료! 감자! 입니다.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릴만큼 비타민c, 비타민b, 칼륨, 철등이 풍부해서 원기 회복과 피로회복에 좋은 재료인데요 껍질째 삶은 감자 한개에 비타민c 하루권장량 3분의1이 들어있기도 한 반전의 식재료 입니다^^ 또 감자는 단백질과 거리가 멀어보이지만 상대적으로 적을 뿐이지 100g당 1.6~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 공급 식품입니다.  제가 추천하는건 돼지 감자 인데요 돼지감자가 혈당에 좋은 이유는 혈당을 낮추는 기능성이 있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변비와 체중조절은 물론이고 우리의 적! 당뇨병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반찬이 되는 식재료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렇다 하여도! 당질의 식품들을 많이 섭취했을때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조절하는등의 관리가 필요하다는점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6) 두부 반찬 단백질 반찬은 꼭 챙겨 드시는게 좋습니다.  단백질은 일부러라도 챙겨먹는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평소에 반찬으로 잘 챙겨먹으면 좋잖아요. 혈당관리를 위한 거꾸로 식사법에서도 단백질과 야채 식단을 먼저 먹은 뒤에 탄수화물을 먹는게 좋다고 했기 때문에 단백질 반찬은 달걀과 두부로 챙겨주고 있어요.  달걀후라이를 해서 먹거나 미리 달걀을 삶아놓고 먹기도 하구요. 그리고 두부는 두부조림도 자주 해먹지만 그냥 그대로 반찬과 곁들여서 먹어도 너무 좋잖아요 맛있고. 김치한조각과 두부를 같이 먹어도 좋구요. 아니면 양파절임과 두부를 먹어도 참 좋아요. 그리고 일단 포만감이 있으니 자연스레 탄수화물은 줄일수가 있기도 하구요. 혈당관리를 위해 필수적으로 챙겨먹는 반찬에 두부도 꼭 넣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 6가지 집에서 평소에 잘 챙겨 먹는 집반찬으로 혈당관리하고 있는걸 소개했는데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혈당관리르 거창한 음식 보다 순수 자연음식에서 먹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자극적인 음식은 줄이고 자연식으로 잘 먹는다면 혈당관리도 잘될거라 믿고 있습니다^^

치노카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노카푸

혈당관리를 위한 집 반찬들

나만의 당뇨 관리 한끼식단

참치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그렇지만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주일에 1~2번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추천합니당~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로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담백하고 맛있는 식사를 위해서 추천합니다. 운동 전후로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하니 운동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셰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인

나만의 당뇨 관리 한끼식단

7월 21일 (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7월21일 공복 132 아침 늦잠 점심 잡곡밥 고등어고구마순조림 저녁 소고기조금 양배추 족발 소면조금 복숭아 폭식하지 않기위해 맛있는것도 먹기!!

데굴곰순님의 프로필 이미지

데굴곰순

7월 21일 (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