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 - 해물볶음짬뽕
비주얼만큼 정말 맛있네요^^ 물론 저는 많이 먹진 않았지만요~ 해물 짬뽕 2인분 , 짜장면과 간짜장은 사진으로 담진 못했어요 ㅎㅎ 오랜만에 짜장면 먹고 싶다 해서 오늘도 어제에 이어 배달으로 해결했네요
저스트영
7월13일(토)혈당일기 5일차 인증
7월13일(토)혈당일기5일차인증 저녁식사후 2시간 지나 혈당체크 아침은 샌드위치~토마토 딸기쨈 상추 점심은 '궁'에 가서 짜장 깐소새우 탕수육 저녁은 팽이버섯볶음 햄 오이냉국을 먹었다.
k0mmi
7월13일(토)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7.13 혈닽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두부부침 오이지무침 꽈리고추찜무침 알타리김치 양배추쌈 오이 아삭이고추 고추장된장을 먹었어요 다 먹고 신랑이랑 동네산책을 하고 쉬다가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7월 13일 (토) 혈당일기 7기 5일차 인증
날짜 : 7월13일 토요일 혈당 측정 결과 : 136mg/dl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후 내용 : 저녁으로 돈가스 먹었습니다 저녁시간후 2시간후 측정한 혈당입니다 메뉴는 돈가스 먹었습니다 밥도 한공기 그득, 양배추 샐러드에는 마요네즈 듬뿍 뿌려 먹었습니다 돈가스 먹을때 나름 루틴을 그대로 해서 먹었네요 먹을때는 별생각 없었는데 혈당폭발 식단이었던것도 싶네요 반성합니다 오늘은 아직 식사후에 산책을 다녀오지 못했습니다 혈당수치는 136으로 다소 높습니다 더 늦기 전에 가벼운 산책이라도 다녀와야할거 같네요
호랭이99
주말 점심 메뉴
주말 점심은 간단하게 먹지요~~ 아이들 좋아하는 어묵볶음과 소세지 반찬했어요~~ 아이들이 잘 먹어줬어요^^
꼼꼼엄마
당뇨일기7기5일차인증
날짜:2024.07.13. 시간:21시04분 내용:아침은 육개장 사발면 점심은 볶음밥. 저녁은 갈치조림. 밥은 반공기만 먹음 운동은 만보 걷기. 캐홈챌30분
만보만보만보만
7월13(토) 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7월13일(토) 혈당측정시간 :1시간 30분 달달커피한잔. 참치. 찜닭. 밥한공기 너무 먹었나부 무섭게 수치가 높다. 운동은 안하고 먹기만 하고 있는데 수치볼때마다 운동 결심하고 먹는거 조심하자 했는데 왜자꾸 반복하는지 정신차리자 움직이자 홧팅
애교뭉
7/13(토요일)혈당일기7기5일차
혈당측정시간 12pm40min 혈당수치;71mg/dl 점심식사; 토마토스파게티 (아침에 공복에 양배추 한조각 먹고 공복유지후)
블리비
혈당기록 챌린지 7기 5일차 인증
날 짜 : 2024.07.13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 용 : 오늘 아침은 감자볶음과 오렌지 먹었습니다. 아침부터 엄청 습해서 입맛도 떨어지는데 밥은 습관처럼 잘 먹네요^^
생각없는아이
혈당기록 7기 6일차
7월 13일 토요일 *공복혈당이에요 어제 식단으로 감자채볶음, 된장찌개, 소고기장조림, 김치에다가 밥 한공기 평상시보다는 많이 먹었네요 거기에다가 오후에 간식으로 복숭아 두조각과 옥수수를 먹었어요 운동은 걷기 운동만 했구요,,언제 근력운동 추가할래나 근력운동이 저에겐 어렵네요
꽃이뻐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사 후 식단 잡곡밥 참외 멸치볶음 찐빵 물김치 마늘쫑 날이 언제 비 온지 모를 정도로 덥다 아이스크림 사먹다가 살림 거들나겠다 만들어먹어야하나 그만 먹어야하나 고민이다 오늘은 아이스크림 대신 물로 버텼는데 언제까지 갈 지 모르겠다
뭔소리야
제철 식재료 "가지 조림"
가지는 저열량이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 으로 당뇨 이신분들이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가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낮은 탄수화물 함량을 가지고 있어 혈당조절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제철에 가지 요리로 당뇨 이신분들이 간단하고 한끼로 적합한 "가지조림"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가지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알맞게 썰어서 냄비에 채반을 넣고 물을 어느 정도 부은 다음 가지를 넣어 주세요. 불을 켜서 어느 정도 가지가 익으면 가지를 볼에 넣고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넣고 무치면 됩니다. 마지막에 볶음 참깨를 살살 뿌려 주면 끝. 간단하게 한끼 할수 있는 가지 조림 입니다.
영진왕빠
7월 13일 (토) 혈당일기 7기 4일차
날짜 : 2024.07.13 혈당측정시간 : 식후 2시간 내용 : 식후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늦은 아침으로 볶음밥 먹고 1시간쯤 걷고 간식 먹기 전 부랴부랴 측정했어요. 정상수치라 기분 좋습니다.
지구외계인
7월13일 혈당일기4일차
날씨:맑음 아침식사:잡곡밥 반공기 돼지껍데기볶음과 깻잎쌈 커피한잔 측정시간 아침식후2시간30분 오전11시43분 운동:걷기,캐홈챌
숲마을
마라 떡볶이~
청년다방 마라 떡볶이가 나왔어요 마라를 좋아하는 애들따라 마라 떡볶이 먹었네요ㅎ 마라탕보다 떡볶이 마라가 좀더 강하네요 마무리 볶음밥까지 알차게 챙겼네요ㅎ
제벌
7월 8일 혈당일기 7기 인증
날짜 7월 13일 시간 점심식사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어제 먹고 남은 김밥과 제육볶음을 먹었습니다. 김밥 밥알이 약간 딱딱해져서 달걀물을 적셔서 구워 먹었습니다. 제육볶음에는 양파와 팽이버섯을 넣어 먹었습니다. 쌈채소와 같이 골고루 먹으려고 했습니다. 후식으로는 자두 3알 먹었습니다.
so2
김자볶음
카레가루 넣어서 좀 노랗습니다
수수깡7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한잔의 물 어떤 효과가 있을까?
매일 아침 습관처럼 그냥 투벅투벅 물이 있는 곳으로 걸어가죠 시원한생수? 미지근한 물? 아니면 따뜻한물? 전 미지근한 물로 하루를 시작하는 일상이 되었는데요 오늘 문득, 내가 알고 있는 효과가 맞는것인지? 궁금해지네요~ 🧊🥛💦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 한 잔의 힘’! 잠에서 막 깬 후 공복에 마시는 물은 비싼 영양제보다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 공복에 물을 마시는 것이 우리의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왜?’ , ‘어떠한 이유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그 효과를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데요. 잠을 깨우는 커피 대신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함께 알아보아요! 1. 자는 동안 분비된 위산을 중화한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위 속에서는 소화를 돕는 위산이 분비됩니다. 아침에 속이 빈 상태에서 속 쓰림이 느껴지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기상 직후 마시는 물 한 잔은 잠자는 동안 분비된 위산을 중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요. 간혹 속 쓰림이 심한 분들은 기상 직후 위에 좋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나 요구르트 등 유산균이 함유된 음료를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 독한 위산 때문에 유산균의 섭취 효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유산균 섭취 효과를 높이려면 물 한 잔을 먼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든 커피는 빈속에 마시면 위 점막에 좋지 않으니 피하도록 하세요. 위염이나 위궤양 징후가 있는 경우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신진대사에 도움, 두통 완화 수면 중에는 물을 마실 수 없어 수분 공급이 끊기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몸은 자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수분을 배출하게 됩니다. 심한 갈증으로 잠에서 깨 물을 마시지 않는다면 수분 부족 현상이 심화되는데요. 체내 수분이 부족할 경우 몸의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두통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어떨까요. 취침 직전에 물을 섭취하면 체내 수분 부족으로 인해 혈액이 끈끈해지는 것은 막을 수 있지만, 화장식을 들락거리게 돼 수면을 방해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을 마시면 체내 신진대사를 끓어올려 탈수상태로 인한 두통을 완화할 수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 이유 없이 머리 아픈 증상에 시달린다면 물 한 잔을 섭취해 보시면 어떨까요. 3. 체내 노폐물 배출 & 배변 효과 아침에 화장실을 다녀오면 몸이 가뿐해져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죠! 아침에 물을 마시면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커피 역시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성분이 있는데요. 빈속에 커피를 바로 마시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물을 한 잔 마신 뒤 양배추, 사과, 식빵 등을 섭취한 후 블랙커피를 섭취하도록 합니다. 4. 지방 소모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특히나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올라가고 신진대사가 올라가는 등 위장관과 신장 기능이 향상되는데요. 이때 지방 대사도 활발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따뜻한 물에 레몬을 띄워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공복에 마시는 물은 우리가 훨씬 덜 배고프다고 느끼게 해 주어 간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고, 과식을 방지하는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공복에 수분 섭취 시 주의할 점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실 때에는 먼저 입안을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동안 꽉 다문 입속에는 식도로 역류한 위산을 비롯해 각종 세균이 가득 차 있기 때문이죠. 이 상태를 그대로 두는 것은 입속의 산도가 높아 치아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양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물로 입안을 헹궈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루 적절한 수분 섭취량은? 우리 몸이 하루에 필요한 수분 섭취량은 2.5L 정도입니다. 실제로 섭취하는 물의 양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약 1.3L로 약 7컵 가량이며, 각종 식품 속에 든 수분은 1L 정도입니다. 이 물은 소변과 땀, 호흡, 대변 등으로 배출되는데요. 하루 7~8컵 정도의 물을 수시로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하루 7~8컵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에게 권장되는 사항이 아니며, 하루 중 물 섭취량은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판단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 잔’의 효과|작성자 오산시
뽀봉

혈당 일기 7기 4일차
24.7.13(토) 식후 혈당 ; 102 토요일 아침.. 평일과 같은 토요일~ 두부조림 알타리 볶음, 김, 달걀 후라이 2개와 간단하게 밥 한그릇 뚝딱!! 끊을 수 없는 믹스커피까지 먹고 잰 혈당 수치...
스타벅스DT
건강식단 혈당을 낮추자
건강 식단 1.된장찌개 2.현미밥 3. 제육볶음 4. 묵무침 5. 무김치 6. 버섯무침 혈당이 높아서 식단조절과 꾸준한 운동으로 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을 하고 있다.
서경용
토요일 아침 산책전에 샐러드만
200g 쪘어요. 어제 점심 타코랑 밤에 견과류 좀많이 자두1 수박 먹은 게 원인인듯. 생각보다는 덜 찐 것 같아요😅 하긴 어제도 21000보 걸었더라고요. 그러니까 생각보다 덜 찐 게 아니고 어제 많이 움직인 것 같네요. 3일 연속 이만보 걸었더니 요 며칠은 잠의 질이 안좋아졌어요. 오히려 밤에 잠이 안 온다고 해야 되나? 적당히 피곤할 때는 잠이 잘 왔는데 너무 피곤하니까 몽롱한데 자질 못한다고 해야 하나?😵💫😣 하여튼 오늘은 만보정도 적당히 넘기고 푹자는게 목표입니다. 오늘 엄마 쉬는날이라 엄마랑 라떼랑 셋이서 산책하기로 한 날인데 제가 생각보다 늦게 일어났거든요. 6시에😅 그러니 벌써 저도 배고프고 엄마도 샐러드는 먹고 나가자고 그래서 얼른 샐러드 만들었네요. 양상추가 없어서 배추와 로메인 넣고 당근 오이 파프리카 적당량 넣은 다음에 과일은 방울토마토 사과 자두1개 수박 넣고 초당옥수수, 찰옥수수, 렌틸콩 넣고 양배추라페까지 넣은 다음에 저당 키위 드레싱 뿌리고 견과류랑 시리얼로 마무리 했습니다. 엄마랑 둘이서 맛있게 먹었네요. 요즘 옥수수 두 가지와 렌틸콩까지 있어서 샐러드 먹으면 여전보다 더든든하해요. 배부르기 싫을땐 이걸 좀 빼야겠어요. 오늘은 빨리 산책 나간다고 이것만 먹었으니까 또 조금은 더 추가했네요😉 없는 시간에서도 쪼개서 스트레칭 하나 하고(잠을 푹 못 자서 영 찌뿌등한 몸 깨우는 의미로) 플랭크도 얼른 1분 했네요. 아침 이 시간에 하는게 제일 부담이 덜 하더라고요. 7시 반쯤 나와 산책 시작했답니다 성북천에 왔는데 금계국이 너무 예쁘게 피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7월13일혈당기록챌린지7기6일차
7월13일 혈당측정시간;;아침공복 내용;;아침에 간단한 운동도 하고 어제 저녁 소식을 했고 양배추 두부 콩 야채위주로 먹고 했어 기대치가 높았는데 생각 보다는 높게 나왓다 하지만 이정도도 괜찮다
뇌순이
노첨가물 저탄고퀄 영양가득 샐러드밥상
비만은 잘 먹어서 생긴것이 아니라 영양결핍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아시고 계신가요? 혈당을 잡지 못하면 비만으로 연결되기 십상이니 우리가 건강해지려면 혈당부터 잡아야하고 그러기위해선 영양가득 식단이 기본일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혈당관리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저탄에 고지방, 고단백 식단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물론 먹는 순서도 아주 아주 중요하지만 건강한 샐러드를 한접시 가득 먹게되면 다른 음식을 찾지 않게 되더라구요. 저는 저탄수를 추구하지만 정제되지 않은 좋은 탄수화물은 꼭 챙겨먹으려고 합니다. 잡곡류는 탄수화물이긴하지만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에 조금씩 챙겨 먹고 있습니다. 제가 샐러드를 만들때는 깨끗하고 신선한 재료를 접시에 담은 뒤 산도 좋은 압착올리브유와 당분 같은 첨가물이 없는 발사믹으로 드레싱하면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어떤분들은 달달한 발사믹을 찾아서 드시는데 그렇게하지않아도 한두번 먹다보면 충분히 맛있다는 것을 느끼게됩니다. 샐러드 재료는 제철재료를 주로 활용하는데요 요즘은 단호박과 블루베리 그린빈이 있어서 토핑재료로 사용합니다. 가지도 너무 많아서 아보카도유에 소금 살짝 뿌려서 구워서 올리기도합니다. 수직정원에 있는 상추를 베이스로 담아보구요 좋은 환경에 있는 상추를 뜯어 좋은 사람과 좋은 대화를 나누면서 좋은생각을 하면서 식사를 한다면 혈당이 올라갈래야 올라갈수가 없습니다. 이렇듯 상추, 찐양배추,브로컬리 등 십자화과 채소는 기본으로 올리구요 병아리콩, 계란, 닭가슴살 등으로 단백질을 채워줍니다. 여기에 땅콩버터 한수저면 포만감이 굉장히 오래가기에 간식을 찾지않게 되더라구요. 지방은 아보카도와 올리브오일로 충분히 채워주구요 다채로운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올려주면 화려한 샐러드 밥상이 됩니다. 씻고 찌는것이 전부이기에 레시피랄것도 없지만 이것 이상 간단하면서 건강한 메뉴는 찾기가 어려울듯합니다. 입맛없는 신랑은 혈당이 불안정하고 약을 먹고 있음에도 샐러드도 잘 안먹으려고해서 아래 아보카도 토마토 블루베리 땅콩버터에 수제두유를 넣고 갈아주기도 합니다. 이 역시 공복감 채워주고 혈당 덜 올리는 음식이더라구요 이 역시 포만감 짱인듯요. 이런 재료들을 주말에 준비해서 김치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소분해서 가지고 가서 먹습니다. 샐러드 위주 식단 이후에 200가까이 치솟았던 식후혈당이 150아래로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음식을 기분좋게 드시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아무리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라도 스트레스 앞에서는 무용지물이 될수가 있으니까요 그제는 제 지인과 함께 해 봤습니다.
여울햇살
양파듬뿍 샌드위치
양파를 물에 담가 매운 맛을 빼요. 양배추,당근,달걀로 전을 부치면 속재료 준비되었어요. 호밀 식빵에 잼과 스리라차 소스를 바르고 재료를 넣어 감싸주면 완성. 맛나게 먹어요.
준이할미
혈기챌 7기 5일차인증
날짜 : 2024. 07.13. (토) 맑음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 어제 오후 수박 많이 먹고 저녁으로 밥 반공기, 미역국, 오이고추, 김치, 멸치볶음 먹었다. 저녁운동은 안했다. 오늘아침 공복혈당이 113 나왔다. 이제 운동하러 나갈것이다.
카타리나60
7/13 (토) 혈당일기 7기 4일차
7월 13일 토요일 여섯시 44분 날씨 맑음 화창 혈당 혈당 아침공복 113 식단 아침 야채 과일 샐러드 요거트 호밀식빵 한조각, 점심 야채 비빔밥 양배추 샐러드, 간식 현미 뻥, 유기농 초코 한조각, 녹차 비스켓 한조각, 저녁 연두부 낫또 운동 점심과 저녁 식사 후 산책 13000보 수면 10시 취침 5시 10분 기상
강안2502
닭가슴살 볶음밥으로 건기챌 인증
건기챌 인증했어용ㅎ 맛있더라구요 ㅎ 즐거운 불금 보내시고 몇시간 뒤에 뵐께요~^^
우리화이팅
다이어트 지금이지 참여인증서 제출했어요
다이어트 지금이지 1회차 다이어트볶음밥편 참여인증서 제출했어요 아직 못하신분들 놓치지 말고 참여인증서까지 잘 챙기세요
agnes0117
혈당일기 7기 5일차
7월 12일 금요일 혈당일기 7기 5일차 이른저녁으로 다섯시 반쯤 볶음밥에 계란 후라이 하나 얹어서 먹었다. 그리고 후식으로 신비복숭아를 먹었다. 저녁 운동후에 살짝 한캔만 마시고 한시건이 지난후에...
파인호랭이
7월12일(금) 혈당일기7기 5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7. 12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공복혈당 97mg 내용 ㅡ 오늘 아침6시기상 공복혈당 97mg 정상범위 전날 늦게 빙수를 먹고자서 걱정햇는데 다행히 100 이하 점심으로는 무생새 순두부 계란말이 잡곡밥반그릇 식후 1시간30분혈당 140mg 저녁은 오리고기 볶음밥 측정은 못함
알비나2
오늘도 야채 한그릇
오늘도 야채 한그릇 먹었어요 오이랑 상추 깻잎은 똑 떨어졋어요 ㅎㅎ 있는 걸로 한그릇 만들었어요 아래에 양배추랑 토마토 있어요
하늘바래기
혈당관리 레시피
나이가 들면서 혈당이 점점 올라가 병원에서 언젠가부터 당뇨 전단계라 앞으로 관리를 해야된다는 말을듣고 저녁만이라도 건강하게 먹기로 했답니다 오늘은 닭다리살과 야채 들깨볶음 냉장고에 있는 야채 썰어서 아보카도 오일에 소금간 약간한 후에 달달 볶아 어느정도 익으면 들깨가루넣어서 살짝볶아주면 끝 닭다리살은 오일에 마늘을 볶은후에 닭다리살을 앞뒤로 구운후에 소금후추로 간을 한후 썰어서 야채와 함게 접시에 담아주면 한끼 식사로 굿~ 이렇게 먹다보면 혈당도 잡을수 있겠죠 ~
오로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