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18(목) 혈당 기록 챌린지 7기 6일차 인증
* 날짜 : 2024.7.18(수) * 혈당측정시간 : 아침공복 (AM 5:21) * 기록 : 97 * 내용 : 아침 기상 후 공복 측정 수면 6시간 전일저녁 생선까스, 연근조림, 실채볶음 10시경 야식으로 생라면 생라면 뿌개먹고 자서 그런지 공복 수치가 높음 야식을 끊자
새벽을열다
샐러드& 닭가슴살과 초고추장소스
닭가슴살 한봉을 깍뚝 썰기하고 양배추,양파,파프리카를 채 썰었어요 . 초고추장과 마요네즈를 1:1로 섞어준다. 찍어 먹어도 버무려 먹어도 맛나요.
준이할미
건강한 한끼 샐러드 준비 완료🥗
건강한 한끼 샐러드 준비 완료🥗 양상추 가득 깔고 붉은 🫑파프리카 🎃단호박 🍅방울토마토 올려 줬어요 맛있는 당근라페 🥕 올리고 마지막으로. 어제 만든 돼지불고기 새송이 볶음 남은것 제일 위에 올렸어요. 샐러드와 고기가 조화롭게 완성 됐네요.
레몬그린
아이들 아침
김치볶음밥으로 간단히 먹였어요 비가 많이 오네요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래봅니다
저스트영
아침밥 먹어요
양배추랑 계란 그리고 파프리카 셀러드와 천도복숭아 반개와 약식2쪽먹고 있어요
로니엄마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시간 : 7월 17일 저녁 식후 2시간 식사 : 잡곡밥 된장국 토마토계란볶음 오늘은 식사가 늦었다. 그래서 늦은 시간에 측정했더니 아직 높은 것 같다.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7월 17일 수요일. 아침-쌀밥,어묵탕,참외 점심-잡곡밥,바지락순두부탕,깻잎닭갈비,볼어묵볶음 저녁-삼겹살&팥빙수(카페)
freeday
7월17일 수요일 비
혈챌7기 6일차 어제는 어묵을 많이 먹었다 어육77% 스트레스 어제오늘 엄청많이 받았다 오늘혈당불안했다 복숭아1조각. 토마토 큰것2개 양배추 계란 잡곡밥 거의 비슷하게 먹었다 다행이다 저녁식후 4시간. 114
사랑합니다4
넉넉히 만들어 놓고 먹으면 좋은 단호박샐러디
제가 좋아하는 샐러디 소개합니다. 저는 양배추랑 단호박을 잘 사용해요. <단호박 샐러드> 찐 단호박, 삶른계란, 아몬드, 호두, 건포도,플레인요플레, 소금 꿀 약간 단호박샐러드와 파프리카, 양배추 양상추등 곁들여 먹으면 든든하고 좋아요.. 특히 불고기 미니 버거랑 같이 먹으면 정말 좋아요.. 불고기가 없다면 아보카도, 닭가슴살등 불고기 대신 넣어도 좋고요.. 배도 부르고 건강식을 먹었다는 기쁨이 더욱 좋아요..
동그라미1
7월 17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날짜 : 7월 17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저녁 수제요거트, 참외 반개, 육전 2개 먹고 홈트하고 아침에 일어나 홈트로 스트레칭하고 공복으로 체크해서 기대했는데 식후 혈당은 정상인데 공복혈당은 높다. 좀 낮아지나했는데 여전히 높다. 오늘 점심에는 콩물국수, 잡곡밥 반공기, 소시지볶음, 열무김치를 먹고 간식으로 치킨 2조각 고구마튀김 1개, 카페라떼 저녁은 수제요거트,하루견과, 참외 반개, 복숭아 반개 먹고 홈트했다.
sara1298
혈당 일기 7기 6일차
24.7.17(수) 식후 혈당 : 121 늦은 저녁으로 꽁치 김치찌개, 콩밥, 오뎅볶음, 밀가루 묻혀 찐 고추무침, 오이무침으로 한 그릇을 뜩딱하거 참외 한개 먹고 2시간 지나고 체크
스타벅스DT
혈당일기 7기 2일차
저녁 식사 2시간후 측정 된장찌개 닭볶음탕 쌀밥으로 회사에서 저녁 식사함 염분 관리가 안되는 식단이라 조금 혈당이 높아진것 같다
미르99
저녁식사- 수미감자볶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숲속의나무
야식이 생각나는 밤에는 견과류 샐러디 먹어요...^^
저녁 식사 대용으로 또 운동후 배고파서 야식이 생각날 때 저는 견과류와 양배추 샐러디 먹어요...^^ 견과류는 아몬드 조금과 해바라기씨, 잣, 호박씨 등을 넣어 먹어요...^^ 양배추가 없으면 상추나 배추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야식으로 빵이나 탄수화물 먹는 것 보다는 견과류 샐러디와 삶은 계란을 강황 가루와 같이 먹으면 배부르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 같아요...^^ 모두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게요...^^
바다사랑태양
당뇨일기7기9일차인증
날짜:2024.07.17. 시간:21시51분 내용: 점심은 구내식당 이용. 메뉴는 가지볶음. 깻잎지. 샐러드.두부조림 저녁은 칼국수 만두. 저녁을 면류로 식사하니 혈당이~~~쑤~~~우욱 올랐네요 ㅠㅠ. 운동도 못했는데
만보만보만보만
혈당일기7기 5일
7월17일 수요일 점심식후 1시간 아침-샐러드(유럽채소 병아리콩 닭가슴살 견과류 치즈 블루베리 오리엔탈소스) 구운계란 토마토 점심-떡볶이 콩나물국 제육볶음
bluesea
혈기챌7일차
7월17일밤9시 아침 콘시리얼 한그릇 먹었고 점심으로 라면 먹었습니다.믹스커피 4잔,마가ㄹ과자 5봉지 먹었으며 저녁은 닭볶음탕,밥 한그릇 먹었습니다.바닐라 아이스크림 먹음
마이뽕
혈기챌8일차
7월17일 오후6시 아침 참치김밥 한줄 먹고 아이스 라떼 1잔 마시고 점심으로 돈가스,과일 사라다,미역국 조금 먹음.간식으로 로얄밀크티한잔 마시고 혈당체크.높지 않음.저녁으로 삼겹살 회식 있음.
씬아
7월 17일(수) 혈당일기 7기 3일차
날짜 : 2024.07.17 -측정시간 : 취침 전 -내용: 오늘 잠들기 전 혈당기록이에요 오늘 저녁으로 제육볶음과 미역국을 먹었네요 간식으로 수박과 과자 조금 먹었어요 혈당이 생각보다 높게 나와 다시 관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하루 마무리 잘해요
멋장
수욜 저녁 맛나게 드세요~
저녁 오리로스 볶음밥 만들었네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제벌
나만의 당뇨관리 한끼 식단은 오리고기 배추볶음이네요
건강검진에서 식전혈당이 높다는 경고를 받았네요. 운동과 체계적인 식이요법을 처방 받았네요. 동물성 단백질보다는 생선과 야채를 풍부하게 섭취하며 식단관리를 하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동물성단백질을 급격히 줄이기가 힘드네요. 그럴때마다 선택하는 메뉴는 오리고기네요. 배추를 듬뿍넣고 볶으면 야채도 맛있게 먹을수 있어서 당뇨관리 한끼식단으로는 제격이네요. 훈제오리에 배추를 썰어넣고 볶다가 고추가루로 마무리하면 칼칼하니 맛나네요.
오늘도화이팅요
오늘 저녁~
냉동실에서 잠자던 오징어 먼저 꺼내서 해동 시작~^^ 그리고 냉장실에서 야채들 꺼내서 손질, 세척하여 오징어볶음 했어요~^^ 초록이가 없어서 아쉬웠어요~어쩜 대파도 흰 부분만 남았을까요~~😅😆 모두들 맛저하시고 해피 저녁 시간 되세요♡
다시꿈꾸는세상
편의점 김밥
점심에는 바빠서 편의점에서 참치 김밥 구매 해서 먹었어요. 확실히 김밥은 김밥집에서 사먹어야 맛있네요. 맛이 없어서 먹다가 버렸네요.
로블ㅎ
서대회와 바다김밥
주말에 여수로 여행다녀왔습니다. 하필이면 어마무지하게 비가오고 춥고 날씨가 안좋았어요. 다행히 호캉스하기로하고 너무너무 숙소를 좋은곳을 구해서 바다뷰뿐아니라 여수 전체를 내려다 보았어요 여름이라 활어회나 선어는 조금 무서워서 원래도 워낙 좋아하는 서대회 무침으로 포장했습니다. 이 식당 너무 추천드리고 싶어요 포장비에 공기밥 비용만 추가하면 반찬에 김가루에 꽃게된장국까지 포장해줘요 그리고 40분을 웨이팅해서 기다린 여수 유명 김밥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알거 같아요 저는 그중에도 갓 참치 김밥이 지금 글을 쓰면서도 생각나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가도 같은 메뉴로 또 먹고 싶습니다. 너무너무 배가 고파요 여행가서 숙소에만 있기는 처음이었는데 오히려 힐링이었습니다.
깐징짱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2024.7.17 식후 2시간 혈당 측정 점심으로 꿀떡 3개, 두부반모, 볶음김치 섭취!! 공복혈당은 높은데... 식후 2시간은 낮은듯~ 정말 혈당 관리 어렵다...ㅜㅜ
뽁이마미
7월17일(수) 혈당 기록 챌린지 7기 8일차 인증
7월 17일 7시 45분 오전 김포 장마 비바람 아침공복 105 식단 - 아침 야채 샐러드 호밀식빵 점심 잡곡밥 회덮밥 저녁식사 소고기 스테이크 양배추 쌈 브로콜리 간식 옥수수 1개 운동 - 식사후 산책 15229보 수면 10시 취침 아침 6시 기상 수면 질 보통 좋은 수면 시간 8시간 16분 실제 수면 6시간 2분 저녁식사 가족은 과했는지 오전 식전 혈당이105를 찍었다. 평가 및 다짐 - 숙면에도 영향이 있었던 듯하다. 숙면이 못되는 것은 어제처럼 박카스나 커피를 마시지 않았음에도, 덥다고 나체로 넘춥게 수면에 든 이유가 아니었을까 짐작이 된다. 앞으로 후반부 인생에서는 아이스크림 등 단음식, 커피, 흰쌀밥 빵 케익등 단순당과 가공식품, 탄산음료, 맥등 알콜, 주스등 혈당 피크에 영향을주는 음료와는 영원히 아듀이다! 약속이다!! 선언이다!!!
강안2502
7월 17일 (수) | 혈당일기 7기 6일차
날짜 : 2024. 07. 17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후 2시간 내용 : 육개장 컵라면에 참치꼬마김밥 세 줄, 오뎅탕에 오뎅 몇 개랑 밀키스 제로 먹었어요. 탄수 많았는데, 생각보다 혈당이 괜찮네요?
코코리다
열무비빔밥
더운날 은 시원한 열무김치가 좋네요 오늘은 비벼먹으라는것인지 생무에 콩나물까지 ㅎㅎ 딱 좋은 비빔밥이죠 가지볶음과 돈가스도 미역은국 몸에 좋은 오메가3가 듬뿍 들깨 미역국이네요 ◆ 열무김치, 저열량에 혈액 산성화 방지 어린 무’를 뜻하는 열무는 원래 초여름부터 제철이었지만, 건강식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수요가 크게 늘어 사계절 내내 공급된다. 열무의 잎에는 비타민 A, C 및 필수 무기질이 알맞게 들어 있다. 식이섬유가 많고, 100g당 14kcal로 열량이 적은 알칼리성 식품이다. 혈액 산성화를 방지하고 포만감을 준다. ◆ 열무김치, 무더위에 맞서 체력 증진 발효식품인 열무김치는 비타민이 풍부해 보리밥에 단백질이 들어간 달걀을 곁들인 비빔밥 한 그릇이면 영양의 조화를 이룬다. 열무는 땀을 많이 흘려 체내에서 빠져나가는 필수 무기질을 보충해 여름철 지친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들기름을 넣으면 열무 속 비타민 A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열무김치, 면역력 향상과 혈압 조절 비타민 C도 풍부한 열무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늦춰 피부 탄력 유지에도 좋다. 칼륨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켜 혈압 조절을 돕는다. 열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기능 향상,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뽀봉
여름철 입맛 돋우는 '콩나물밥' 만들기… 양념장 비법 공개
콩나물밥은 간편하고 입맛을 돋우는 요리로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기력이 떨어졌을 때 즐기기 좋다. 다양한 채소를 추가해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오늘은 여름철 입맛 돋우는 콩나물밥과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한다. 콩나물밥 자료 사진. / lee eun deok-shutterstock.com© 제공: 위키트리 콩나물밥 만들기는 쉽다. 🔸우선 신선한 콩나물과 고소한 참기름, 매콤한 양념장을 사용해 만든다. 🔸콩나물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쌀 2공기, 콩나물 200g, 물 2컵, 소금 약간, 참기름 2큰술 등 재료가 필요하다. 🔸먼저 쌀을 깨끗이 씻어 30분 정도 물에 불린 후, 냄비나 밥솥에 넣고 물 2컵을 부어 준비한다. 🔸그 위에 씻어 놓은 콩나물을 얹고 소금 약간 뿌린다. 🔸밥을 짓는 동안 콩나물의 향과 맛이 밥에 스며들도록 한다. 🔸이때 찬밥이나 이미 지은 밥이 있다면 콩나물만 삶으면 된다. 🔸콩나물을 삶을 때는 뚜껑을 닫고 삶든지 아예 열고 삶든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 TIP 뚜껑을 닫고 삶다가 중간에 열면 비린내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있다. 콩나물밥 양념장 자료 사진. / Let Geo Create-shutterstock.com© 제공: 위키트리 🔸밥이 다 지어지면, 밥을 잘 섞어 콩나물과 밥이 고르게 섞이도록 한다. 🔸참기름 2큰술을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한다. 양념장은 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파 1큰술, 깨 약간 기본 베이스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색다른 버전의 양념장을 만들 수 있다. 이제 기호에 따라 김 가루를 뿌리거나 계란 후라이를 올려 풍미를 더할 수도 있다. 특히 콩나물밥과 양념장 비빈 후 반전 도우미 '버터'를 넣으면 상상 그 이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콩나물밥 외에도 '콩나물 볶음밥'도 먹을 수 있다. 라이팬에 식용유와 다진 파를 볶다가 당근을 넣고, 닭갈비 소스를 넣고 볶는다. 이어 밥을 넣고 비벼주다가 마지막에 데친 콩나물을 올리고 익히면 완성이다. 콩나물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기본 재료] - 쌀 2공기 - 콩나물 200g - 물 2컵 - 소금 약간 - 참기름 2큰술 - 버터 (선택)
뽀봉
혈당일기7기3일차
7월17일 공복혈당 159 아침 오이 두유 점심 오이옥수수1개두유 간식 아메리카노 저녁 소고기 양배추 계란1개 쫄면 조금 식단한다고 아점을 너무간소하게 먹어서 그런지 저녁에 이성을 잃었네요. 오늘은 좀더 균일하게 해볼생각입니다
데굴곰순
야채듬뿍 비빔면
산책 후 배가 고파서 만들었어요. 양배추,양파는 얇게 채썰고 미역곤약면은 씻어 물기 빼어두고 소스로 초고추장, 마요네즈, 들기름을 넣어줘요. 맛나게 든든하게 한그릇 뚝딱하고 삶의 터전으로 나갑니다. 제발 오늘은 힘들지 않기를 화이팅입니다
준이할미
아침으로 양배추
간단하게 아침먹었습니다~ 샐러드소스가 없어서 케찹 넣었는데 소스가 훨 맛있는거같아요
여루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