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기록7기_2일차
날짜: 2024,7,14 혈당시간: 아침식사 전 내용: 아침에 기상해서 바로 혈당체크 기록입니다 오늘 아침은 간단하게 야채볶음밥을 먹고 뉴케어당뇨식 한잔을 마시고 공원 산책했어요
silver43
1회차주제: 다이어트 볶음밥 - 허닭 닭가슴살 야채곤약볶음밥
예전에 할인할때 잔뜩 사다 냉동실이 쟁여놨다 하나씩 꺼내 먹어요. 곤약으로 된 쌀이나 면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괜찮았고 야채도 넉넉해서 좋아요. 양이 좀 적은 듯해서 냉장고 남은 야채 다져서 함께 볶아 먹으면 든든하고 포만감이 오래가요 한봉지 당 칼로리 380이니 야채 조금 추가해도 괜찮겠죠? ㅋㅋ
아무도
셀러디+커피한잔의 여유
가끔 식사대용으로 만들어먹는 야채(양배추,파프리카,양파)와 견과류 (땅콩,건포도) 그리고 찐달걀을 레시피로 구성하고 아일랜드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위에 부담도 없고 맛나게 담소하며 먹을수있어 여유를 느끼게 됩니다.. 특히 우유대신 커피한잔을 같이하면 더욱 커피향의 그윽함도 잘어우러지니 금상첨화 입니다..
캐시카우
7월 14일 일 혈기챌 7기 7일차
7월 14일 pm:10:17 식후 2시간 30분 측정결과 111mg/dl 저녁으로 양배추, 당근라페 넣고 김밥 만들어 먹었어요. 가볍게 먹으니 위도 편한거 같아요 혈당은 대체로 만족합니다.
MINJEONGYi
7월14일 (일 ) | 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 : 2024. 07. 14 혈당측정기록 :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저녁식사는 식구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단 으로는 잡곡밥,닭가슴살, 버섯,김치,김,양배추,참외,방울토마토 이렇게 먹고 가벼운 운동을 했습니다. 요즘 좀 먹고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관리 잘하자 아자아자!
당근먹기
냉장고 야채 털어 반찬만들기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표고버섯, 양배추 짜투리, 양파 당근 다 채썰어 맛간장에 다글다글 볶았어요. 비빔밥이나 국수 고명으로 잘 먹겠네요. 덕분에 야채칸이 깔끔히 정리되었습니당.
쨋든럽
자반밥상
자반통통한것으로 굽고 김치 참치찌개 계란말이 김굽고 +전복간장 참기름 제철 마늘+양파-> 쌈장 등심넣은 카레~ 맛난 저녁도 챙기세요
뽀봉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2024년 7월 14일 (일) 저녁 7시 50분 측정 아.점식단: 현미잡곡밥, 훈제오리구이, 깻잎조림 저녁식단: 냉면, 제육볶음 식사후 약 2시간 경과후 혈당측정
파인솔
점심은 수제요거트드레싱 듬뿍 뿌린 샐러드
라떼랑 산책 나갔는데 팔이 아픈 거라 걷기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지만 걱정 때문인지 온몸에 힘이 별로 들어가질 않았어요😅 그래도 천천히 북촌까지 가는 산책길 걷다가 북촌대로에서 어머니 검은색 모자도 사고 1시에 일해야 돼서 12시 50분쯤에는 가게에 도착했답니다. 산책다닐 땐 발로 걸으니까 그렇게 문제가 없었는데 막상 일하러 와보니 빗자루질부터 벌써 어깨가 아파서 못하겠었어요. 꽃일과 커피 만들기는 손으로 하는 일이라 어깨를 못 쓸 때는 굉장히 지장이 많답니다. 결국 어머니한테 양해를 구하고 어머니가 오후 근무까지 다 하기로 하고 저는 이것저것 정리만 좀 하고 1시50분에 가게에 나와서 집으로 들어왔답니다. 집에 와서 라떼만 닦아주고 난 씻지도 못하고 얼른 셀러드 만들어 먹었어요. 오늘은 더 산책하기 힘들텐데 아무래도 시간이 지체가 되서 마음이 급했답니다. 아침에 해먹은 샐러드와 거의 비슷한데 내가 만든 요거트로 수제 요거트 드레싱 만들어서 드레싱을 듬뿍 뿌린 샐러드를 만들었네요. 사실 샐러드 먹고 요거트볼을 먹을 생각이었긴 했는데 뭐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내가 직접 만든 요거트 드레싱은 저당이니 괜찮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풍성한 샐러드 만들어 천천히 먹었답니다. 요거트를 풍성해 뿌리니 양배추라페까지는 샐러드에 못넣고 곁들인 음식으로 같이 차리긴 했네요. 차리기를 거의 2시 50분 이였고 천천히 먹다 보니 거의 한 시간이 흘렀더라고요. 그것도 먹다가 좀 졸기까지 했답니다. 이런 적이 없었는데 제가 좀 이상했던 것 같아요. 이거 먹고 견과류도 조금 더 먹었답니다. 막상 샐러드만 먹기로 해서 탄수화물 안 먹었더니 약간 허전했었나 봐요. 근데 이게 제가 다음날 살찌게 된 원인인 것 같아요. 점심이라고 늦게 먹고 많이 먹은 거는 아무리 저녁때 조금 산책을 해도 살이 찌는 지름길 같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청양고추, 풋고추보다 다이어트 효과 클까?
청양고추, 풋고추보다 다이어트 효과 클까? 한국인의 고추 소비량은 단연 세계 최고 수준이다. 주 생산국인 헝가리, 미국, 일본과 비교해도 40~100배 정도 높다. 한편, 고추의 주성분인 캡사이신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말이 있다. 매운맛 하면 떠오르는 '청양고추',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 ◇캡사이신, 다이어트에 효과 있어 먼저 다이어트에 영향을 주는 '캡사이신'을 알아야 한다. 캡사이신은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무색의 휘발성 화합물로, 몸에서 '카테콜아민'이라는 물질을 합성해 체온을 높이고 땀을 낸다. 또 혈관 확장과 수축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그 결과 에너지 대사, 특히 지방 대사가 활성화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국내 한 연구에서는 식이 캡사이신이나 캡사이신 외용제가 내장 지방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양학회지'에도 캡사이신이 체지방을 줄여 비만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실린 적이 있다. 적절한 캡사이신 섭취는 건강에도 좋다. 캡사이신은 항균 작용을 해 장내 유해균을 죽이고, 염증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청양고추, 풋고추보다 캡사이신 2배 이상 많아 청양고추에는 캡사이신이 다량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른 고추는 건조중량 100g당 캡사이신이 10~200mg 정도가 들어 있지만, 청양고추는 150~400mg이 함유돼 있다. 매운맛 자체가 다이어트 효과를 내기도 한다. 청양고추의 스코빌 지수는 풋고추보다 7배가량 높다. 불닭볶음면 덕에 잘 알려진 '스코빌 지수'는 여러 종류의 고추가 얼마나 매운지 판단하기 위해 미국 화학자 윌버 스코빌이 개발한 기준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만을 위해 무리해서 매운 음식을 찾을 필요는 없다. 이론적으로 캡사이신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긴 하지만, 캡사이신을 과하게 섭취하면 위 점막이 손상돼 위염, 위궤양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풋고추에도 풍부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양하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청양고추, 풋고추보다 다이어트 효과 클까?© 제공: 헬스조선
뽀봉
혈당일기7기 4일
7월14일 점심식후 1시간혈당 아침-샐러드(유럽채소 병아리콩 닭가슴살 견과류 블루베리 오리엔탈) 오트밀+우유+바나나 토마토 출근후간식-인절미 콤부차 점심-닭볶음탕 잡채조금씩(떡먹고 입맛없어)
bluesea
무슨 조합인지~~
참치, 오이, 양파 .감자 으껴서 참크래커에 올려주네요. 저녁 먹기전 애피타이저라는데 조합이 참 ㅋㅋㅋ.
루시안
7월 14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2024년 7월 14일 일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전 혈당 측정 결과 : 71mg/dL 내용 : 점심을 건너 뛰었더니 배가 고파서 이른 저녁 혼자 먹기전 혈당 측정. 역시 안먹으니 수치는 좋구나. 혼자 있어서 밥 차려 먹기는 귀찮지만 야채(콩나물, 호박볶음, 상추, 고구마대김치)듬뿍 넣고 참기름 한방울 뚝~~~그리고 계란후라이는 필수. 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wrinkle
채소샐러드와 땅콩버터 소스
평소에 늘 먹는 식사입니다. 여러가지 채소에 간을 하지 않고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밋밋함 맛을 한층 돋구어 주는 소스는 무첨가 땅콩버터, 그릭요거트, 아룰로스, 레몬즙, 올리브오일을 섞어 되직하게 만듭니다. 그릭요거트 대신 일반요거트로 묽게 해서 채소에 뿌려 먹기도 합니다. 하루 한끼는 꼭 채소 한접시와 검은콩두유,오늘은 없지만 삶은 달걀등을 먹습니다. 몸도 가벼워지고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채소는 양배추, 단호박, 당근등 여러가지를 번갈아 먹는답니다. * 이건 6월에 먹었던 사진입니다.
은유랑
7/14(일)늦점은 석관동 떡볶이+튀김=👍
늦잠자고 일어나서 배고프다고 꽥꽥 거리는 남편!!! 오늘 점심은 분식으로 해결~~~!! ㆍ ㆍ 석관동 떡볶이랑 튀김 넘 맛있네요. 집에 있는 야채(양배추/당근/양파) 그리고 뜨거운 물에 담궈서 기름뺀 소세지 네모말고 길게 자른 어묵까지~~ ㆍ ㆍ 치즈솔솔~~뿌리고 국물에 튀김 묻혀서 먹으면 그맛 알쥬알쥬~~~ 주말에는 분식이 최고네요~~^^ ㆍ ㆍ ㆍ
냥식집사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사 후 식단 참외 멸치볶음 닭죽 잡곡밥 측정기 건전지가 다 되어서 교체하고 측정해보니 높게 나왔다 이상하다 내일 다시 측정해봐야겠다 측정기를 바꿔야하나 이렇게 높게 나올 수가 없다 그냥 병원에 가끔 가서 측정해봐야겠다
뭔소리야
7월 14일 (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
날짜 ㅡ 2024.07.14. 혈당 측정 시간 ㅡ 기상후 공복 내용 ㅡ 어제는 내가 먹을수 있는 모든 면으로 식사를 해결한 날. 짜장면부터 시작해 짬뽕, 볶음밥 그리고 라면까지 😭😭 거기에 열무비빔밥까지 클리어. 물론 짬뽕과 볶음밥을 살짝 맛만 본 경우였지만 간만에 제대로 먹는 중식이 너무 맛있게 나와서 도저히 참을수가 없었다. 달달한 아이스 크림과 진하고 달달한 커피까지. 에휴...... 면을 많이 먹었더니 아니나다를까 수치가 높게 나왔다. 반성하자! 반성하자!! 😭😭😭
달달한일상
어쩌다 보니 네끼만에 밥
네끼만에 밥 먹네요 산책후 돌아오니 땀이 뻘뻘 나네요 로봇이 멈춰있어서 답답해서 청소기 돌렸어요 참치 깻잎쌈 먹어요
마음그릇
7/14(일욜)혈당일기7기6일차
혈당측정시간2pm20min 혈당수치:79mg/dl 점심 튀심만두비빔(양배추) 감자두개 식후두시간후 체크
블리비
7월 14일 혈당일기7기 5일차
오늘 아침 양배추 계란2개 두유 꽈배기 방울토마토 먹고 조금 걸었습니다 2시간후잰겁니다
하트니
가볍게 혈당지키고 포만감 있는 단호박요거트샐러드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지 못하고 음식을 먹을때마다 살피고 조심해야하는 상황에서 스스로 먹거리를 챙기는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하루 한끼정도는 반드시 건강식으로 든든히 잘 챙겨 먹기 위해서 다양한 샐러드에 도전, 매일 재료를 조금씩 달리하며 입맛을 돋구려 노력하고 있다 오늘의 레시피는 단호박요거트샐러드이다 올리브유 한스푼외엔 설탕이나 당분, 오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칼로리도 높지않고 단호박과 달걀, 요거트가 들어가 포만감과 단백질 보충도 되고 달콤한 맛도 있어 든든한 한끼 건강식으로 즐겨 먹고 있다 양배추 당근 토마토를 살짝 쪄서 채썰고 오이는 생으로 채썬다 상추나 파프리카 있을땐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넣는다 단호박과 달걀을 쪄서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위 모든 재료를 볼에 담고 올리브유를 한스푼 뿌린다 집에서 직접만든 수제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 재료들을 골고루 잘 섞으면 완성
인생이여만세
7월 14일 (일) ㅣ혈당일기 7기 5일차
- 날짜 : 7월 14일 (일)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 내용 : 오늘은 아침 기상후 공복에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 저녁은 참다가 9시쯤 제육볶음을 먹고 복숭아를 먹었어요. 그래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공복에 혈당 측정을 했는데 혈당 수치는 102이 나왔네요. 어제 저녁 조금 늦게 과일까지 먹고 잤더니 바로 아침 공복 혈당이 높아졌네요 오늘도 열심히 유산소운동 해야겠어요~~
agnes0117
7월 14일 혈당기록 7기 7일차인증 완료
7월 14일 식후 3시간후 혈당 99 아침식사로 현미밥 깻잎계란후라이2개 오이지무침 양배추당근 무침 단호박오트밀빵 1개(집에서만든 작은것)늦은 아침을먹고 걷기운동 한시간후 잰 혈당이다
요술봉
아점으로 김밥 만들어 먹엇어요 ^^
남편님은 일반 김밥... 아들님은 어제 남은 김치볶음밥에 김밥 만들고 전 김만 터지지않을정도로 밥넣고 오이 당근 많이 넣고 김밥 만들어서 먹엇어요
껌씹는여우
혈당 해치지 않으면서 맛있게! 초 간단 라면 조리법
혈당 해치지 않으면서 맛있게! 초 간단 라면 조리법 라면은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는 라면 속 탄수화물과 나트륨, 지방 탓에 라면을 맘껏 못 먹습니다. 당뇨 환자의 라면 섭취, 영영 그림의 떡일 뿐일까요? “30대 당뇨병 환자입니다. 주중에는 업무가 많아서 끼니를 대충 때우거나 종종 굶기도 합니다. 가끔 라면을 끓여 먹으면 딱 좋겠다 싶을 때가 있는데요. 라면으로 식사 해결해도 괜찮을까요?” Q. 건강하지만 맛있게 라면 먹는 방법 알고 싶어요. < 조언_허정연 가천대길병원 영양실장> A. 스프는 적게, 채소 곁들여야 라면은 사실 당뇨병 환자에게 권장하지 않는 식품입니다. 전분(다당류), 팜유(포화지방), 염분(나트륨) 등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성분이 잔뜩 든 가공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영양 구성이 고르지 않는 만큼, 혈당을 불안정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꼭 먹어야 할 때가 있기도 하고, 먹고 싶은 것을 무조건 참는 게 능사가 아니기도 합니다. 당뇨병 환자가 그나마 건강하게 라면 먹는 법 알려드립니다. 🔷 먼저, ‘건면’ 제품을 고르세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자연 건조한 면을 사용하는 제품이 여럿 나와 있습니다. 튀긴 면보다 상대적으로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 만약 건면을 구입하는 게 여의치 않다면 일반 제품을 선택하되 냄비를 두 개 사용해, 한 개의 냄비에서 끓는 물에 면을 익힌 뒤 건져내 다른 끓은 물 냄비에 스프를 넣고 마저 조리해 드세요. 면을 물에 한 번 삶아 팜유를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겁니다. 그 다음으로 신경 써야 할 것은 나트륨 줄이기입니다. 라면 한 봉지 당 평균 나트륨 함량은 1693mg으로,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2000mg)에 맞먹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스프를 3분의 1 정도 덜 넣는 게 방법입니다. 싱거워지는 게 싫으시죠? 🔷물도 그만큼 적게 사용하면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라면을 먹을 때 김치 대신 양상추 샐러드 등을 곁들이는 것도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영양 균형을 맞추기 위해선 라면에 순두부, 계란, 콩나물, 양배추 같은 토핑을 넣으세요. 라면에 부족한 단백질과 섬유질을 보충해줄 뿐 아니라, 채소에 풍부한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무리 건강하게 먹더라도, 라 면은 가공식품입니다. 과다 섭취는 자제하면 좋겠습니다! 김서희 기자 ksh7@chosun.com
뽀봉

7월14일(일)/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2024.7.14. 혈당측정시간: 아침 공복 섭취음식(어제 저녁): 낙지볶음, 맥주 한잔 내용: 어제식사후에도 바닷가에서 어씽을 하고 12시전에 취침을 해서인지 아침공복혈당이 만족스럽다. 저녁식사양이 좀 많다싶어 걱정되었는데...다행이다.
핑코스모스
7월14일(일) / 혈당일기 7기 5일차 인증
7월14일(일) / 혈당일기 7기 5일차 인증 아침공복혈당체크 전날에 소주랑 제육볶음을 늦은저녁으로 먹고자서 공복혈당이 역시나 높네, 오늘 점심은 내일 초복이라 삼계탕먹을예정인데 술은 참아보자
똥뭍은개
혈기챌 7기 6일차인증
날짜 : 2024. 07. 14 (일) 맑음 혈당측정시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잡곡밥 반공기, 미역국, 오이, 멸치볶음, 김치 먹었다. 오늘아침 공복혈당이 111~ 144 나왔다. 새로 구입한 혈당체크기가 문제인건가? 같은시간, 같은장소에서 3번을 했는데 수치가 30이상 차이가 난다. 다시 구입을 해야할지 당분간 더 사용해봐야할지 고민이 된다.
카타리나60
혈당측정일기7기 7일차
혈당측정일기7기 7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자정넘은 12 지나서 재보았습니다. 측정내용- 어제 외부에서 식사로 수치가 올라와서 오늘은 반성의 의미로 평소대로 집밥에 충실했어요 양배추찜과 달걀부터 거꾸로식사법하고 밥은 천천히 먹었어요.그리고 식사후 스텝퍼 운동 20분정도 잊지않고 했습니다. 늘 관리하는건 어렵긴 하지만 늘 상기하겠습니다.
어트지니요
7월 13일 토 혈당일기 6일차
날짜: 2024.7.13 혈당 측정 시간: 점심식사 2시간 후 내용: 아침 운동으로 1시간 빠르게 걷고 근력운동 기구 15분간을 했다. 점심은 현미밥 반공기와 낙지볶음과 열무김치와 계란후라이 1개와 오이무침을 먹었다. 아침운동 후 잠이 들어서 오늘은 점심식사 후에 혈당 측정을 했다.
아름다운세상2
혈당일기 7기 2일차 7월13일
7월13일 토요일 저녁식후혈당 감자볶음이랑 밥 해서 먹었믑니다 옥수수 참외가 혈당을 많이 올립니다 걷기운동 8000부정도 걸었습니다 다리가 아퍼 쉬었다 걷다 반복했습니다 내일은 만보걷기 하려구요
뾰료롱
혈기챌 7기 5일차 인증
7.13. 자기 전 혈당입니다. 점심은 콩국수, 저녁은 된장찌게와 가지볶음 먹었어요. 식후에는 한 시간씩 걸었구요. 만족스런 수치는 아니지만 꾸준히 관리해보렵니다.
공양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