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메뉴 🦑오징어양파볶음과 천사채면 볶음
저녁메뉴 🦑오징어양파볶음과 천사채면 볶음 쌀쌀하고 배고픈 저녁에 매운 오징어 볶음에 천사채면 넣어서 볶았어요. 두부랑 같이 식사 합니다.
레몬그린
간단하게 야채 볶음밥
밥이 먹고 싶어서 볶음밥 미리 해둔거 해동.. 계란만 얹어두면 끝이네요 미역냉국하고, 무생채. 고구마줄거리 김치 일요일 저녁 밥상이네요
뽀봉
고구마 줄기 볶음
오늘 저녁반찬은 고구마줄기 볶음 입니다 껍질벗겨낸 고구마 줄기 끊는불에 살짝 데친후에 후라이팬에 마늘다진것 고추가루 간장넣고 볶아줍니다 아삭함있게 볶으면 더 맛납니다 감칠맛을위해 다시다 살짝 넣어줘도 좋습니다
알비나2
오늘 저녁
고등어 구워서 양배추쌈ㆍ고추다짐ㆍ장조림ㆍ멸치볶음ㆍ열무김치ㆍ양배추맛살샐러드랑 저녁 먹었어요
러브복동
제육볶음..대패같은 느낌은데. 양념이 아주 쏙 베이죠..
계란찜은 새우젖으로 간을해요... 더 깊은맛이 좋아요 제육볶음 일반 삼겹살보다 좀더 얇게 썰어 달라고 주문하면 대패같은 느낌은데. 양념이 아주 쏙 베이죠.. 1시간전에 미리 양념해두고 숙성한후, 국물은 1도 없이 달달달달.... 볶아줘야 맛이 좋아요 ~ 밥은 잡곡도 가득넣었지만, 울금가루 넣어서 좀 노랗게 보이긴하네요 ~~~
뽀봉
멸치볶음에 ‘이것’ 넣나요? 영양 측면에선 최악의 궁합 😨
멸치볶음할때 뭐 넣으시나요? 이건 국룰인데 ㅠㅠ 저도 멸치볶음할때 아몬드 넣어요. 바삭바삭 맛도 좋고 애들도 잘먹는데.. 영양측면에서는 궁합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꽈리고추 들어간 멸치볶음도 좋아하는데.. 고추나 피망 넣는것이 더 좋다고 해요. 그 외에, 토마토 파스타와 미트볼도 궁합이 맞지 않다고 하네요;; 이것도 참 의외입니다;;; 멸치볶음은 식탁에 자주 오르는 밑반찬이다. 보통 멸치볶음을 할 때 땅콩, 아몬드 등 견과류를 넣는다. 그런데, 영양 섭취를 생각한다면 멸치볶음에 견과류를 넣지 않는 게 좋다. 멸치와 견과류는 생각보다 영양학적 궁합이 좋지 않다. 멸치에는 칼슘이 많은데, 호두나 아몬드 등에 풍부한 피틴산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땅콩도 마찬가지다. 땅콩에 있는 수산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한다. 수산과 칼슘을 함께 먹으면 이 둘이 장내에서 불용성 복합체를 형성해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바로 배설된다. 멸치볶음에는 고추, 피망 등의 부재료가 들어가는 게 좋다. 멸치에는 칼슘이 많지만,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인도 많아 칼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다. 이때 고추를 같이 먹으면 고추의 철분이 칼슘 흡수를 돕는다. 반대로 멸치의 지방이 고추 속 지용성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여주기도 한다. 피망과 함께 볶아도 괜찮다. 피망은 멸치처럼 칼슘과 비타민B군이 풍부하며, 멸치에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해준다. 피망엔 비타민C의 산화를 막아주는 비타민P가 들어있으며,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D도 풍부하다. 우엉도 멸치에 곁들이기 좋다. 장에서 칼슘이 잘 흡수되게 돕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한편, 멸치와 견과류 외에도 함께 먹는 경우가 많지만, 의외로 궁합이 나쁜 음식이 있다. 바로 미트볼과 토마토 파스타다. 토마토에는 심혈관질환과 암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물질 ‘라이코펜’이 풍부하다. 그런데, 미트볼뿐 아니라 어떤 고기든 토마토에 곁들이면 라이코펜이 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고기 속 철분이 라이코펜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연구팀이 연구 참여자들에게 토마토 쉐이크를 먹게 한 뒤, 참여자 중 일부만 철분 보충제를 곁들이도록 했다. 그 결과, 철분 보충제를 함께 먹은 집단은 토마토 쉐이크만 먹은 집단보다 체내 라이코펜 함량이 적었다. 라이코펜 흡수율을 높이려면 토마토에 열을 가하고 기름과 함께 조리하는 게 좋다. 라이코펜에 열을 가하면 분자 구조가 체내 흡수가 더 잘 되는 형태로 바뀐다. 또 라이코펜은 지용성이라 식용유 등 기름과 함께 조리할 때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미트볼 토마토 파스타에서 미트볼을 빼는 것도 충분하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
아침으로 볶음밥 ☺️☺️
짜글짜글 소고기 넣어서 볶음밥 했어요~~😄💕 제가 딱 좋아하는 야채 많이 들어간 스탈이네요 ㅎㅎ 이따 애들먹으라고 해둔거에요♡♡
자스민꽃
볶음밥 미리해요~🥰
애들은 아직자서 ~ 아침 미리 준비해둬요^^ 볶음밥용 야채 볶아봐요😘😘 야채 크기가 좀 커서 애들 먹을까 싶은데 ㅋㅋㅋㅋ 큰애도 워낙 야채 골라먹어서요. 건강하게 먹일라믄 많이 먹여야죠~
자스민꽃
10/12(토)초간단 양배추 사과 샐러드🥗
양배추랑 사과 채썰어서 접시에 담고 소미 시오다래 소스만 뿌려주면 초간단 샐러드 완성 입니다!!😄 소미 시오다래 소스 드셔보셨나요? 산뜻한 풍미의 소금양념 소스로 천일염으로 만든 고운 소금과 흑후추, 참기름이 배합되어 있어요. 흑후추의 톡쏘는 맛과 마늘의 감칠맛이 입맛을 돋우기 좋은 소스~~저는 너무 맛있네요^^
냥식집사
계란볶음밥
오늘은 계란볶음밥을 했어요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대파잘게다진것 적당히 볶아서 노릇해지면 계란2개 넣고 저어줍니다 찬밥넣고 보고 중간에 간장 졸여서 섞어줍니다 참기름살짝 통깨 솔솔 뿌려주세요
알비나2
쭈꾸미 볶음 실패
볶음의 생명은 물이 많이 안생기는건데 쭈꾸미 볶음 다 먹고 밥 비벼 먹을걸 고려하다 물이 너무 생겼네요. 맛은 있지만 실패했어요. ㅠㅠ
워터멜론
저녁은 들기름김치볶음
사골국물 꽈리고추멸치볶음 김 들기름김치볶음. 브로콜리 🥦 파프리카로 야채와 함께 먹었어요 서서히 묵은지 정리하느라 지지고 볶아 먹느라 바쁘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식사와 저녁식사 🐙쭈꾸미볶음
아침식사와 저녁식사 🐙쭈꾸미볶음 저녁은 쭈꾸미에 양파 천사채면 넣어서 식사해요. 입맛 없는 날에는 매운맛이 생각 나네요. 저녁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몬그린
(다이어트 배달음식) 삼시세끼 키토김밥 먹으며 다이어트 하기 추천해요
삼시세끼라는 동네 분식집에서 배달시켜 먹는 곳인데요 평상시에도 밥은 적게 계란은 많이 넣어 만든 김밥맛집인데요 언제부턴가 키토김밥도 메뉴로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어서 가끔 배달시켜 먹어요 김밥을 좋아하는데 김밥에는 밥 탄수화물이 들어가잖아요 키토김밥으로 먹으면 밥 탄수화물은 안들어가고 야채와 계란 단백질 등등의 재료로 다이어트 중에도 키토김밥 먹으며 다이어트 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분식집 키토김밥이에요^^ 이집은 특이하게도 속 재료를 추가해서 먹을수 있어 좋아요 양배추샐러드, 새우튀김, 참치, 치즈 본인이 좋아하는 내용물을 추가로 주문하면 이쁘게 돌돌 말아 맛있게 배달해주는 삼시세끼 키토김밥으로 이 지역에서는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김밥집 메뉴에요 저는 양배추 좋아하니깐 양배추 추가해서 먹구요,,,야채 싫어하는 대학생 아들은 새우튀김 추가해서 시켜주면 맛있게 잘 먹어요^^
꽃이뻐
혈당기록챌린지 12기 1일차
2024.10.09.맑음. 오후11시 일자별 기록지가 없어 여기에 기록함 요즘 혈당이 많이 높다. 천고마비의 계절이 당뇨병자를 괴롭힌다. 아침 : 냉장고에있던 송편과 사과 1/2 점심: 김치볶음밥 저녁: 샤인머스켓,밤, 양배추찐것 내일 조금 더 내려가야 할텐데
신나게살자고
인삼 깻잎볶음밥
인삼 깻잎볶음밥이예요 매콤하고 맛있네요
숨은꽃처럼
볶음우동
채소 싫어하는 중딩이 맞춤 볶음우동 파기름 내느라 파만 듬뿍 넣었는데 파만 남기고 다 먹네요 ㅎㅎㅎㅎ
당근쥬스쪼아
쭈꾸미볶음
점심으로 쭈꾸미볶음했어요 국물없이 만들고 싶었는데 어렵네요 점심 맛나게 드세요
들꽃7
공복 양배추즙
양배추즙 먹었어요 공복에 먹음 좋다고 해요
수수깡7
닭볶음탕
저녁으로 매콤한 닭볶음탕 준비했어요 닭백숙보다 닭볶음탕을 좋아하는 아이들 입맛에 맞춰서 만들었어요 맛있는 저녁 드세요!
저스트영
혈당일기
혈기챌12기 1일차 인증 10월 8일 화요일 저녁식전 점심식단:쌀밥 양배추채 김치 오뎅국 호박볶음 걷기 1시간
부산준희
볶음우동
소고기 넣고 볶음우동 했어요~ 색깔 들어간 채소가 없어서 보기는 그렇지만 맛은 있어요 ㅎㅎ
당근쥬스쪼아
저녁은 볶음밥 으로 😆💕
둘찌 찾아서 집으로갑니당 😢😢 저녁은 햄& 계란 볶음밥 으로 냠냠하려구요~ 제가 한건 아니구 ㅋㅋㅋㅋ 울 딸이 한거에요 제가 퇴근이 늦으니 먼저 해둡니다💓💓
자스민꽃
저녁에 볶음밥 먹었어요.
저녁에 볶음밥에 계란 부쳐서 간단히 먹었어요. 요즘 넘 간단히 식사하는 느낌이네요.
미르윤
저녁 요리 👩🍳 콩나물 무나물과 🦑낙지볶음 천사채면
저녁 요리 👩🍳 콩나물 무나물과 🦑낙지볶음 천사채면 쌀쌀하고 비가 올듯 촉촉한날에 식욕 땡기죠. 콩나물무나물 만들고 낙지볶음에 양파와 천사채면 넣고 볶았어요. 낙지볶음이 역시 강하게 매워서 천사채면과 콩나물 무나물과 잘 어울려요.
레몬그린
순대볶음
늦잠 자고 일어나서 순대볶음 해먹었어요 너무 늦게 일어나서 이거 먹고 오늘은 끝이네요 이마트에서 산 피코크 순대인데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반은 그냥 먹고 반은 볶아서 먹어요. 당면이 들어서 혈당이나 다이어트에는 안좋겠지만 가끔 순대가 땡기네요
훔훔
가지볶음
오늘 저녁반찬으로 가지볶음을 했습니다 가지는 슬라이스로 썰어준후 소금약간 넣고 절며줍니다 후라이팬에 마늘 홍고추넣고 기름에 먼저 갈색을 내준다음 가지넣고 볶습니다 색감을위해 쪽파도 넣고 맛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가지가 익을때까지 볶습니다 참기름 살짝 넣어줍니다 그리고 통깨 솔솔 뿌립니다
알비나2
양배추 치즈 스테이크
양배추를 100cc물을 넣고 살찍 쪄준 후 간마늘을 올리브오일에 볶아주고.. 마늘 기름에 양배추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거기에 버터 30g 정도를 녹여 소스화 시켜줍니다. 버터에 각종 채소를 볶아주고 양재추에 치즈 올리고 뚜껑 덮어주시고. 볶은 채소를 가니시로 올리면 완성. 저는 채소에 오레니가노. 바질. 후추를 향신료도 뿌려줬어요.
cogo092
오리고기 볶음밥
다들 주말 일정 있어 외출하고 덩그러니 혼자서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 건강을 위해서 오리고기 넣고 볶음이네요.🪿 오리랑 친구하면서 ...
정수기지안맘
치즈솔솔~김치볶음밥
피자치즈 솔솔 뿌려 김치볶음밥 해줬더니 뚝딱 한그릇.. 학원 가기 싫다고 하는데.. 그래도 오늘만 가면 또 이틀 쉰다고 으샤으샤 보냈어요 애들도 긴연휴엔 가기 싫지요~ 저녁 맛있게 드세요~
우리화이팅
점심 참치마요 김밥~♡♡
오늘 애들이 학교를 안갔네요 재량휴업일 이어서 굳이🤣🤣 학원땜에 어디가기도 쉽지 않은데 말이지요ㅎㅎ 애들과 참치마요 김밥 먹어요~~ 참치에 고추와 마요네즈 넣고 비벼서 김밥에 올려먹으니 아주 맛있네요~~ 먹으면서 고민해요 저녁 또 뭘 해먹이나??ㅠㅠ😂😂
제벌
라면 & 참치주먹밥 🧡
라면.. 거기서 왜 나와??? 애들 먹으라고 참치주먹밥 해놓았더니.. 첫째가 라면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답니다.. 아침부터 라면 먹지말고 주먹밥 먹고 오후에 라면 먹으라고 했더니.. 음식 궁합 모르냐고 ㅋㅋㅋ 그래 먹어라... 신라면 야무지게 뜯어서 먹네요 먹는거보면 또 컸구나 싶어요
우리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