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8월 11일(일) / 혈당일기 9기 7일차 인증
날짜 날씨 11일 오전 8시 15분 여전히 폭음 무더위 혈당 아침 식전 102 음식 관리 - 아침 통밀 빵 한조각 그릭 요거트 치즈 한장 복숭아 반 조각 사과 두조각 점심 저녁 김치찌개 팽이버섯 꽈리고추 볶음 양배추 물김치 운동 산책 - 12,300보 수면 관리 - 저녁 11시 30분 취침 오전 6시 기상 어제는 두끼로 식사를 관리 하였다. 다행이 평균 100에 가깝게 진입하였다. 간헐적 단식이 필요할것으로 판단 된다. 과식보다는 소식 그리고 가끔은 공복 상태로 배를 비워 두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이상 간헐적 단식을 앞으로도 가끔 진행하면 어떨까? 끝으로 혈당 관리 일기에 참여 하신 여러분들에게 권장 사항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본인이 실행 하면서 맺은 결론이니 혈당 관리에 열심이신 여러분들에게도 적극 권장 하는 바이다!!
강안2502
호박볶음
호박볶음 완성했어요 호박. 양파.홍고추. 마늘 넣고 새우젓으로 간해 달달 볶아서 이번주 반찬 한가지 먼저합니다
마음그릇
혈당일기9기 4일
8월11일 점심식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바나나 우유 점심-밥 뼈해장국 초기구이 베이컨호박볶음 국멸치납작감자조림
bluesea
8월 11일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인증
날짜 8월 11일 시간 점심식사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볶음밥과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볶음밥에 당근, 양파, 감자, 호박을 썰어 넣었고 샐러드는 째 썬 양배추에 사과, 당근을 넣고 소스로는 요거트를 뿌렸습니다. 볶음밥에 김치도 넣으려다 그냥 따로 집어 먹었습니다. 샐러드를 먹은니 후식 생각이 안나서 후식은 생략했습니다.
so2
들깨 고구마줄기 볶음
들깨 고구마줄기 볶음 (꿀팁)
미주장
[헬시딜] 아임닭 닭가슴살볶음밥 추천
저는 먹는걸 워낙 좋아해요. 그래도 여름이라 나름 체중관리를 하고있어요. 그래서 하루에 적어도 한번은 꼭 다이어트식을 먹습니다. 근데 매번 샐러드나 닭가슴살 고구마 계란으로 먹다보니 좀 질려서 이번엔 볶음밥으로 구매해봤습니다. 헬시딜에서 파는 아임닭 볶음밥 이에요. 맛도 다양해서 질리지않고 먹을수 있고, 성분이나 칼로리도 좋아서 추천해요. 특이하게 감자탕 볶음밥도 있길래 바로 구매했어요. 감자탕같은거 먹고 밥볶아먹는거 좋아하는 저는 너무 만족해서 다 먹고 또 재구매하려구요ㅎㅎ! 저와같이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합시다. 화이팅!
서나얌
쭈꾸미볶음
저녁엔 시댁표 쭈꾸미볶음 맛있어요 요리잘하는 어머님덕분에 맛나게 먹었어요
이닝지아
김치볶음밥
간편하게 김치볶음밥 해서 먹었어요 김치가 조금 새콤하긴 하지만 그래도 맛은 있네요
하오링
볶음밥&냉면
고기 구워 먹은후 마무리는 냉면과 볶음밥이예요^^
불곡산
오징어볶음
우리 남편이 오징어 볶음에 일가견이 있네요 오우 맛있게 볶았네요 칭찬합니다
마음그릇
냉면과 제육볶음
저녁으로 씨제이의 동치미냉면과 제육볶음 먹었네요. 남편이 사갖고온 열무를 곁들여 먹었네요. 신기하게 된장이 섞여있네요.
파인호랭이
#토욜 점심.포인트
남편이 닭볶음탕을 가져왔네요. 맛이 그런대로 괜찮네요. 양배추오이 샐러드 상큼하게 해서 같이 먹으니 좀 넘어 가네요. 방금 포인트도 100 받았어요. 주말저녁 맛난거 드세요.
biki
오징어볶음과 뽈락조림
아침으로 오징어볶음과 뽈락조림 먹었습니다. 오징어는 재료가 신선해서 부드럽고 쫄깃한데다 양념이 잘 배어 맛있고요. 뽈락도 맛있게 조림되었습니다.
밥잘먹고잠코자자
8월 9일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2024.8.9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2시간 후 내용: 아침운동으로 빠르게 걷기 50분을 하고 아침식사는 저당 흰쌀밥과 참치 김치찌개와 파프리카와 적색 양배추 샐러드와 삶은 계란 반개를 먹었다. 날씨가 더워서 운동하기가 너무 힘들다.
아름다운세상2
닭볶음탕..재탕.
그저께한 닭볶음탕. 1.2키로짜리 사와서 했더니 두번먹을수 있네요.. 더운데 데우기만 하니 좋아요.
한결맘
저당 양배추라페 만들었어요😁
저번 양배추라페가 거의 떨어져서 오늘 양배추라페 만들려고 마음 먹었답니다. 이게 힘이 좀 들어가지고 큰 맘이 필요하거든요. 며칠 전에 산 양배추 심빼고 다 채칼로 채썰었어요. 다 채칼로 다 하면 좋겠지만 안되는 부분은 칼로 좀 썰었더니 어떤 것 좀 굵게 나온 것도 있어요. 양배추는 2kg정도 나오고 그거에 맞게 재료들도 얼마씩 넣을지 정리해봤네요. 썰은 양배추는 우선 식초(일반사과식초) 6T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깨끗이 씻쳐서 물기 빼놉니다. 어느 정도 물기 빼놓은 양배추를 소금 4T에 10분간 절여 놓습니다. 양배추 절일때 보통 소스를 만드는데, 올리브오일 15T(=>13T) 애사비 8T 홀그레인머스타드 5T 알룰로스 1T 당분은 원래 꿀이나 요리당를 쓸 수도 있는데 저는 저당 양배추라페 만들려고 알룰로스 썼고요. 원래 레시피 상으로는 이거는 취향에 맞는 건데 저도 예전에는 한3~4T정도 넣지만 이번에는 1T만 넣어봤는데 맛은 괜찮은 거 같았어요. 제가 이걸 다른 분들하고도 공유를 했는데 어떤 분들은 당분을 전혀 안 넣어도 상관없다고는 하더라고요. 그 말 듣고 이번에 줄여봤는데 그래도 맛있었어요. 애사비도 건강에 좋은 식초로 레몬즙을 넣기도 하는데 애사비를 사고 나서는 레몬액 대신 애사비를 넣고 있어요. 넣다 보니까 올리브오일(엑스트라버진)이 똑 떨어져서 15T로 넣어야 되는데 13T만 넣었네요. 조금 걱정했지만 만들고 보니까 괜찮더라고요 (이틀있다 먹어보니 조금 올리브 오일이 적은 느낌이 있습니다. 양배추라페가 너무 하얘요) 이때부터는 손에 니트릴장갑을 끼고 합니다. 10분 절인 양배추는 씻지 않고 그냥 손으로 물기를 꽉 짜서 통에 담아뒀습니다. 이때 힘이 굉장히 들어가거든요. 손으로만 하면 너무 힘이 들어서 꽉 짜주는 기구를 사고 싶을 정도예요. 저렇게 다 짜서 놔두고 만들어온 소스를 합쳐서 골고루 무칩니다 그리고 맛을 봤는데 오늘따라 조금 짜더라구요. 이럴 때는 채친 생당근 조금 섞으면 되요. 큰통에다도 담고 바로 먹을 것도 조금만한 반찬통에 담아놨네요. 저렇게 해놓으면 한 2~3주는 잘 먹는답니다. 이렇게 만든 양배추라페는 우선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되게 맛있고요. 양배추라페를 좀 더 많이 넣으면 드레싱이 필요 없답니다. 그리고 샌드위치 만들 때 넣으면 다른 거 별로 없어도 맛있는 샌드위치가 됩니다. 특히 소스를 적게 넣어도 괜찮아요. 갖가지 또띠아나 빵하고도 잘 어울리지만 저는 밥반찬으로도 먹는데 두부전에 되게 잘 어울립니다. 양배추라페 김밥을 만들 수도 있고요. 우선 당이 거의 안 들어가 있고 좀 짭짤하고 올리브오일이 포함되있어서 한번 맛드리면 그 매력에 푹 빠진답니다. 원래 당근라페가 유명한데 양배추라페도 있다고 해서 블로그레시피 찾아 만들어보니 양배추라페가 저한테는 훨씬 더 매력이 있어서 그 후로는 쭉 양배추라페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저렇게 샐러드에 양배추라페를 듬뿍 넣으면 드레싱이 필요가 없어요. 통밀 또띠아 샌드위치인데 재료가 통밀또띠아 계란 상추 양배추라페 햄 체다치즈 들어갔어요. 저는 햄 대신 두부 넣네요. 여기도 다른 소스가 없으니까 양배추라페가 큰 역할을 한답니다. 저렇게 접어서 완성하는 거라 양배추라페를 많이 넣지 말라고 했는데 저는 많이 넣고 먹을 때 조심해서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저녁 제육볶음밥
제육볶음밥해서 먹었어요 맛있어요
수수깡7
김치볶음밥과 진저에일
계란후라이 하나 얹어주고 싶은데 늘 거부하네요 김가루도 싫다 깨도 싫다 ㅋㅋ 다 싫대요 학원가는 둘째 김치볶음밥!! 하루에 몇번 차려야하는지... 저녁은 주방 쉽니다 ㅋㅋ
우리화이팅
8/9(금)점심:낙지볶음+비빔밥
남편 휴가라 밍기적 거리 늦점이네요. 혼자먹음 간단하게 챙겨먹는데 ㅋ 먹고싶다는 낙지볶음 먹었네요.날씨가 너무 덥네요. 건강한 금요일 보내세요.
냥식집사
🥕 당근라페와 당근 볶음
🥕 당근라페와 당근 볶음 필링해둔 국내산 흙당근 오늘 4개 채를 채서 당근라페와 당근볶음 만들어 둡니다. 라페는 고기랑도 먹고 또띠아롤이랑 샌드위치에도 넣구요 볶음은 김밥에 넣으려구요. 두가지 당근 요리 완성.
레몬그린
8월9일(금) 혈당일기 9기 5일차
날짜 : 2024.08.09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 측정한 혈당수치입니다 오늘 아침식사는 참치 넣고 김치찌게와 멸치 볶음. 오이지 물김치로 식사를 하였습니다 식후 혈당이 조금 높은것 같아 점심식사 때에는 신경을 써야 될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볶음우동에 저당굴소스 추천해요!
다이어트중에 기름에 볶은 단짠한 볶음우동이 땡길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비비드키친의 저당굴소스 추천해요! 굴소스가 당분도 많고 칼로리도 높더라구요. 근데 저당굴소스를 이용한다먼 혈당스파이크 걱정을 내려놓을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활용도가 좋아서 추천합니다!
쇼덕수나
8/8(목)양배추, 달걀, 커피 언제 먹을까?… “체중 조절 위해 이때 드세요”
💚양배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위 점막 보호 양배추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위 건강에 좋다. 비타민 U, K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으로 인해 손상된 경우 재생력을 높여준다. 미지근한 물 한 잔을 마신 후 생양배추를 먹으면 속이 편안하다. 양배추의 영양소는 대부분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게 좋다. 전날 먹기 좋게 잘라 놓으면 냉장고에서 꺼내서 바로 먹을 수 있다. 💛달걀… 아침 공복에도 부담 없는 단백질 식단, 점심 과식 막아 달걀은 아침 식단에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 보충에 좋다. 몸에 흡수가 잘 되는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인지 기능에 좋은 콜린 성분도 있다. 전날 삶아 놓으면 아침에 바로 먹을 수 있다. 달걀 프라이도 요리가 간편해 시간을 많이 뺏기지 않는다. 공복에도 위에 부담이 없다. 하루 2개 정도의 달걀은 콜레스테롤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이 상당해 점심 과식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각종 채소-과일… 세끼 식전에 먹으면 혈당 조절, 비만 예방 항산화 영양소가 많은 다양한 채소-과일은 세끼 식전에 먹는 게 좋다. 혈당 조절, 비만 예방을 돕기 때문이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몸속에서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밥, 면, 빵 등 탄수화물 섭취로 인한 혈당 상승을 억제한다. 당뇨병 예방-조절을 통해 비만 예방에도 기여한다. 식전에 채소-과일부터 먹으면 포만감이 상당해 탄수화물, 기름진 음식을 덜 먹는 효과가 있다. 🤎커피… 세끼 식후에 마시면 체중 감량 효과 왜? 커피는 혈당이 오르는 식후에 마시면 혈당 조절, 체중 감량 효과를 낼 수 있다. 대한비만학회에 따르면 커피 속의 카페인이 음식물의 소화를 적극적으로 돕고(대사 작용), 몸에 쌓인 열량 소비에 기여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설탕, 분말 크림 등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블랙커피에 해당한다. 블랙커피 한 잔의 열량은 5 kcal에 불과하다. 커피 속에는 클로로겐산 등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가 들어 있다. 하루 3잔 정도의 커피 섭취는 체중 감량 외에 제2형 당뇨병, 심장병, 간암, 자궁내막암, 파킨슨병, 우울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우리나라 대한간학회도 간질환이 있는 사람이 커피를 마시면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의사들의 진료 지침에 포함하고 있다.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
헬시딜에서 구입한 지성식품 양배추즙❤
최근에 지니어트의 헬시딜을 이용해서 위 건강을 위해서 양배추즙을 구매했어요. 자연식품의 양배추즙인데요 가격이 정말 착하게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100ml제품 100개를 27,900원에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시중에 워낙 비싸게 팔고 있는 곳도 많거든요 그중에서 비교적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찾아서 먹고 있었는데 헬시딜에서 때마침 새롭게 추가가 된거에요~ 안그래도 헬시딜을 접속하면 습관처럼 '양배추즙' 단어를 검색해서 새로운 물건이 추가되진 않았나~하고 찾아봤거든요 그런데 어느순간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넉넉한 자연식품의 양배추즙이 들어와서 너무 기쁘게 구매했답니다^^ 사진과 같이 100ml 제품이에요 그리고 맛은 여러분들도 아는 그 양배추즙 맛이구요 제가 위가 안 좋아서 양배추를 평소에 참 많이먹고 있어요 양배추찜, 양배추샐러드도 자주 먹고 있는데요 아침 기상해서 한포씩 먹고 있고요 그리고 평소에 과식을 했거나 좀 맵거나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때 있잖아요 그럴때또 먹고 있답니다~ 양배추즙 찾고 계신 분들 계시면 헬시딜에서 판매중인 자연식품 양배추즙 추천드려요~~~저도 물건이 사라지지만 않으면 늘 헬시딜에서 구매할것 같습니다~~~^^
어트지니요
혈당일기 9기 2일차
아침 닭가슴살양배추볶음 과일.버섯샐러드 운동후 공복 혈당 낮긴하네요
워니뚱
저녁 김치볶음밥
오늘은 아이 저녁으로 김치볶음밥 만들어 줬네요 매워도 잘 먹네요
꼼꼼엄마
혈당측정일기9기 3일차
혈당측정일기9기 3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 오후2시 넘어서 측정했어요 측정내용 - 아점으로 식사를 했어요 오전 10시가 넘은 시간에 잡곡밥에 양배추찜, 오이고추, 북엇국, 가지볶음 견과류, 달걀1개 먹었어요 그리고 스테비아 믹스커피 한잔하고 스텝퍼운동 30분 천천히 해주며 운동하고 2시경 재보았고 특별한점 없습니다
어트지니요
8월 7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날짜 : 8월 7일 체크시간 : 점심 식사하고 10분 후 내용 : 아침 기상하고 홈트 후 미니도넛 한개와 콜레올로지 티 마신후 체크했더니 너무 높게 나와 점심에 제육볶음, 양배추쌈, 잡곡 반공기, 취나물, 배추김치, 청양고추 2개 먹고 10분 후 다시 체크했다. 콜레올로지 티는 먹고나서 2시간 이후에는 혈당을 내리는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 마시고 20분 후에는 오히려 혈당이 높게 나오는 것 같다. 혈당수치가 높게 나오면 괜히 수치때문에 스트레스 받지말고 혈당관리를 포기할까 하는 마음이 들 때가 있다.
sara1298
호박 볶음🍽
날이 더우니 반찬을 할때 무침보다 볶음 위주로 하게 되는대요~^^ 어제 한의원 다녀오신 어머님께서 호박을 사오셔셔 오늘 아침은 호박 볶음을 했습니다. 호박 양파 고추 대파를 썰고 후라이팬에 식용유 들기름을 넣고 호박과 양파넣고 볶다가 새우젓 한 스푼 마늘넣고 다시다 조금넣고 볶아 주다가 썰어놓은 고추 대파 넣고 후추도 조금 넣고 볶아주다가 참기름 깨소금으로 마무리 합니다. 빠르고 간편한 호박 볶음이네요~^^ ※애호박은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고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을뿐만 아니라 어르신들께도 좋은 영양을 주는 채소입니다.
나쁜엄마
어묵 야채 볶음🍽
어묵 볶음은 당근 양파 기본으로 갖은 야채와 어묵을 썰어 준비해놓고 후라이팬에 식용유랑 들기름에 간장 물엿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야채 넣고 볶다가 어묵넣고 볶아주다가 파를 넣고 참기름에 깨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어묵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줘 성인병 예방을 해주고, 단백질도 있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며, 생선살로 만들어져 칼슘, 칼륨 성분이 풍부해 뼈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뼈가 약한 노인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쁜엄마
혈당기록 챌린지 9기 1일차
날짜 : 2024.8.6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1시간 후 내용: 아침운동으로 아파트 지하 주차장을 40분간 빠르게 걷고 계단을 15층까지 올랐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에서 운동을 했다. 아침식사는 현미밥 반공기와 참치 김치찌개와 고사리 나물과 어묵볶음을 먹었다.
아름다운세상2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8월6일 측정:저녁식사후 내용:오늘저녁은 참치김치찌개, 어묵볶음, 계란찜, 조미김, 현미밥으로 든든히 식사후 측정~ 맛있는 저녁으로 행복한하루 마무리~ 내일도 화이팅^^
별사랑천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