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10기 6일차
8.27 6:09am 아침 공복 혈당: 91 어제 저녁식사로 6pm쯤 양배추쌈, 현미밥, 참치, 순두부찌개 먹음, 최근 혈당 중 제일 낮게 나왔다 ㅎㅎ 기분 좋아 ^^!! 오늘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기분이다.
Bangee
혈당일기10기 5일
8월26일 점심식후 1시간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 양상추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단호박에그슬럿(계란 치즈) 점심-밥 순대국 부추무침 고등어김치조림 오징어양배추볶음 배추김치
bluesea
야채계란볶음밥
첫째는 볶음밥 먹고 학원 갔어요 짜투리 야채 듬뿍 넣었네요 파 넣었다고 싫다고 하더니 그래도 한그릇 뚝딱 했어요~ 저녁 맛있게 드세용
우리화이팅
점심은 집에서 샐러드와 잡곡비빔밥
양배추라페를 12시 10분에 겨우 끝내고 아직도 정리와 설거지 할것이 제법 있었답니다. 설거지 해놓고 조금 앉아 쉬었다가 다시 점심 챙겨 먹을려고 또 준비 시작했어요. 점심 먹을 때는 사과정도 썰고 찰옥수수가 마지막이라 쪄서 냉동실 넣어둔 찰옥수수 반을 냉장고로 빼놨네요. 그것도 한번 뜨거운 물에 담가 봤습니다. 맛이 어떻게 나올지? 샐러드는 두부샐러드 만들엏구요 야채(배추 당근 브로콜리 아삭이고추 팽이버섯당근볶음)와 양배추라페 듬뿍, 과일(사과 복숭아 자두 수박) 치즈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넣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네요. 잡곡밥은 반만 데워서 반찬은 파절이와 파김치 깻잎김치만 빼서 같이 차렸어요. 막상 깻잎김치는 먹지 않았네요. 먼저 샐러드부터 맛있게 먹고 맛있게 하는 6분의 5 먹고 남은 야채에 밥 비벼 가지고 파절이와 파김치랑 먹었답니다. 중간중간 견과류들도 남아있고 두부도 남아 있고 여러 가지 야채들과 애사비드레싱까지 비벼먹는데 손색이 없어요. 분명히 밥 잘 먹고 배도 부르기도 했는데 막상 견과류통 갖고와서 또 먹었답니다. 양배추라페는 만든다고 힘을 너무 써서 그런지 자꾸 견과류가 땡겨서 반통남은 거 다 먹었어요. 나는 자꾸 왜 이럴까요? 통 자체를 갖고 오지 말아야 되는데 하자꾸 이렇게 먹고 싶고 또 먹고 싶은 그 순간만큼은 그래도 될 거 같으니 나중에 후회한다고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벌써 입으로 다 들어갔는데 말이죠. 요즘 견과류를 너무 자주 먹어서 그런지 땅콩과 해바라기씨 호박씨랑 검은콩도 볶아 놓은것도 싹다 없더라고요. 점심 먹고 한참 지나서 이것도 다시 다 볶아서 식혀서 땅콩은 껍질도 까서 통에 담아놨어요. 정말 이번건 좀 오래갔으면 좋겠네요(내가 덜 먹어서)
성실한라떼누나
양배추라페가 또 양배추당근라페 되버림😅
오전 산책 다녀오고 조금만 쉬다가 양배추라페 만드려고 준비하기 시작했답니다. 양배추는 심을 제거하니 1800g 이고 체칼로 썰고 나머지는 칼로 마저 자르고 식초 10분 담갔다가 씻어서 물빼서 소금 2.5T로 다시 10분 절여 놓아요. 며칠 전 구매한 짤순이입니다. 오늘 이걸 한번 써볼려고로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놨어요. 기다리는 동안 소스 준비. 알룰로스 새로운 거여서 맛이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네요. 양배추가 1800g이니까 저렇게 소스를 적어놓고 담는데 제가 정신이 잠깐 나갔는지 홀그레인머스타드가 5T인데 7T까지 담은 거 있죠🙄 애사비랑 헷갈려나 봐요🤣 어쩔 수 없이 나머지는 맞춰서 넣고 짤것 같아서 알룰로스도 1T에서 2T로 바꿨답니다. 아까 처음 장만한 짤순이로 꽉 짜줄고 해봤는데 어느 정도 짜려면 좀 기다려야 된다고 그러더라고요. 이걸 10분만 재워놓은 거라 1800g을 빨리 짜야 되는데 그 기다릴 시간이 별로 없었거든요. 조금 짜진 거를 다시 손으로 꽉 짰답니다 그러니까 두 번 일을 했죠. 짤순이가 제 생각만큼 되지가 않았어요. 거창하게 생긴 거에 비하면 제가 원하는 정도까지는 못하더라구요. 아~ 계속 이러면 어쩌죠? 아까 홀그레인머스타드가 많이 들어갔으니까 짤 거 같긴 했는데 소스를 남기면 3주 있다가 만드니까 쉽지가 않아서 그냥 다 넣었고 역시 많이 짰답니다. 어제 생당근을 어머니가 기계로 많이 채쳐놔서 다행히 채친당근 넣어서 마무리했네요. 이번엔 당근이 많아서 양배추당근라페가 되버렸어요. 큰통에 꽉꽉 눌러 담고 어느 정도 먹을 것 작은 반찬통에 담았답니다. 이번이 확실히 양이 많네요😅 아! 그리고 알룰로스를 2T를 넣었더니 달기까지 했어요. 이번 알룰로스가 단맛이 더 많이 느껴지나 봐요. 알룰로스도 1T만 넣었으면 좋았는데... 다음부터 알룰로스를 조금만 써도 될 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
월요일 아침 엄마랑 도시락
700g 빠짐. 어제 점심 저녁 간단히 먹어서 그나마 빠진 건데 900g은 한번에 찌는데 아직 200g 남았네요. 오늘은 평소식으로 돌아가야 되니까 빼기는 조금 힘들고 좀 더 노력해야겠어요. 어머니가 오늘 아침 같이 산책간다 그래서 샐러드랑 샌드위치 챙겨서 6:45에 나왔어요. 성북천 가기전에 성북세무소 옆 공터벤치에서 샐러드랑 샌드위치 차려가지고 엄마랑 먹었어요. 성북천은 운동하시는 분이 계속 왔다 갔다 하시니까 사실 거기서 뭐 먹기가 조금 눈치가 보이거든요. 어머니랑 같이 식사를 하면 아무래도 시간이 빨라져서 20 몇 분 만에 다 먹고 일어섰어요😁 오늘샐러드는 두부샐러드로 야채(배추 당근 오이 아삭이고추 팽이버섯당근볶음 양배추라페(마지막) 찰옥수수 견과류 +애사비드레싱)와 두부를 한통에 넣고 과일(수박 방울토마토 복숭아)도 한통 챙겼어요. 닭가슴살 통밀빵 샌드위치는 배추 깔고 당근 오이 아삭고추 양배추라페 닭가슴살 넣고 체다 치즈 한 장 넣어서 랩으로 꽁꽁 쌌답니다. 원래는 이 샌드위치는 엄마 드리고 저는 미주라토스트 두세개 챙겨달라고 했거든요. 근데 토스트를 까먹고 안 챙긴 거예요. 샌드위치 나눠 먹었는데 엄마가 이 샌드위치 반개가 본인 적정량이라고 해서 다음부턴 엄마 몫을 샌드위치 반개로 생각해야 될 거 같애요. 저는 샌드위치 반 먹고 조금 모자라서 미주라토스트를 1개만 더 있으면 될 거 같애요. 아직 새벽에 마음챙김할때 라떼에요 너무 곤히 자더라구요 막 나왔을 때는 조금 어리둥절한 모습이지만 엄마랑 같이 나오면 잘 따라온답니다. 성북천 들어가서 라떼와 우리 엄마 다리😅 성부천는 강아지가 많이 다녀서 냄새 맡으며 가는 걸 좋아해요. 해만 안 뜨면 라떼도 성북천를 좋아한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반찬(우엉채 볶음)
우엉채 볶음 했어요 반찬이 빨리 떨어지네요 그래서 잘 먹어주니 기분은 좋아요😀 👍
한디할까
낙지볶음과 꽃게찜
저녁 메뉴는 매콤한 낚지볶음과 꽃게찜으로 저녁을 먹어요 낙지가 금어기여서 산낙지가 없어서 봄에 사놓은 낙지를 해동 시켜서 애호박.앙파 당근과 함께 볶았어요. 꽂게는 겉보기는 싱싱해도 속은 알 수없어서 약간은 살이 빠졌지만 달짝지근하니 맛있네요.
핑크한울이
양배추
양배추 흐르믄 물에 잘 씻어 샐러드용으로 준비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마음그릇
저녁 양배추가 다~했네요😋
양배추 좋은거 모르시는분 안계시지요??ㅎ 일욜 저녁 양배추가 다~했네요 돼지목살에 양배추와 야채넣고 달달 볶아주고 적양배추 총총 썰어서 두부 부추 당근 고추 마늘 버섯 넣고 전으로 만들어 먹었지요~ 일욜 맛저 하세요~♡
제벌
혈당일기10기 4일
8월25일 점심식후30분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 양상추 오이 견과류 병아리콩 오리엔탈드레싱) 단호박에그슬럿1/4쪽(계란 치즈) 점심-밥 통태국(찌개) 미역줄기볶음 배추김치 두부구이
bluesea
양배추 토스토
토마토 오일+꿀 넣고 주스 만들고, 아오리사과 총총 썰고, 그릴판에 양배추 토스트 만들었죠 양배추. 양파, 파,.. 양배추보다 양파. 파를 더 많이~~~
뽀봉
미역국과 호박볶음❇️
평일보다 늦은 아침에 미역국과 호박볶음을 만들어 어머님과 아침을 먹습니다~^^ 신랑과 막내딸은 잠이 중요한 사람이라 아주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자는 중이네요 ㅎㅎ 또 일어나면 뭘 먹겠다고 하려나..😠
나쁜엄마
양배추즙 어디 것 드세요?
양배추즙 사려고 하는데 여러종류가 있네요 혹시 괜찮았던 제품 있으세요? 제품 사려는데 참고할게요
수수깡7
혈당일기10기 3일
8월24일 점심식후 30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단호박에그슬럿 우유 점심-밥 아욱된장국 오리훈제부추볶음 무피클 계란찜 두부구이 배추김치
bluesea
양배추는 위 점막에 좋아”… 혈전-암세포에는 어떤 변화가?
양배추는 유럽이 원산지로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다. 예로부터 장수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선 여름에도 고랭지를 중심으로 양배추가 나오고 있다. 비타민 U가 많아 위 점막에 좋은 채소로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설포라판(Sulforaphane)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양배추의 건강 효과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주목받는 설포라판 효과…혈전 생성, 암 세포 억제, 뇌신경 보호 최근 학술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에 혈전 생성과 암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는 논문이 실렸다. 농촌진흥청-안동대 연구팀이 국내 십자화과 채소의 설포라판 함량을 분석한 결과, 양배추 100g에 설포라판이 4.33mg 들어 있었다. 브로콜리(2.07mg)보다 2배 이상 많은 양이다. 설포라판은 십자화과 채소인 양배추, 브로콜리, 배추에 많다. 설포라판은 십자화과 채소 속 글루코라파닌 물질이 분해되면서 생성된다. 이전 연구 결과 혈관 속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을 활성화하고 유방암, 전립선암에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며 뇌신경 보호 효과로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예방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설포라판 등 식이 황화합물은 품종, 재배, 저장, 가공 과정에서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맞춤형 식단 개발이 중요하다. ☆위 점막에 좋은 다양한 비타민… 위 점막 보호–재생 효과 양배추는 위 점막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U가 위산과 자극물질로부터 위벽을 보호하고, 비타민K는 위 점막이 이미 손상된 경우 재생력을 높여준다. 비타민C는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데 이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비타민U는 단백질과 지방대사를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간에 흡수된 후 단백질 합성을 보조하고 간에 남은 지방을 처리하여 간 기능을 강화시킨다. 양배추도 과식은 금물… 갑상선호르몬 생성 억제 물질 들어 있어 양배추를 비롯한 십자화과 채소에는 체내 갑상선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 고이트로겐 성분이 들어 있다. 갑상선호르몬 부족으로 생기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양배추 섭취를 조심해야 한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몸의 대사 기능이 떨어져 쉽게 피로해지는 병이다. 다만 다른 채소와 함께 추가되는 소량의 양배추는 큰 문제가 없다. 과식이 문제다. 몸에 좋은 음식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 양배추 영양소는 열에 약해… 갈변 현상 막는 방법은? 양배추에 들어 있는 대부분의 영양소는 열에 약하다. 생으로 먹거나 즙, 주스 또는 살짝 볶거나 데쳐서 사용하는 게 좋다. 양배추는 속이 쓰린 이른 아침에 먹는 게 좋은데, 전날 먹기 좋게 잘라 놓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양배추 겉잎을 2~3장 떼어 내서 바깥쪽 잎으로 싸서 보관하면 갈변현상을 막고 쉽게 마르지 않는다. 양배추는 잎보다 줄기가 먼저 썩는 성질이 있다. 줄기를 잘라낸 후 랩 등으로 싸서 보관하면 싱싱함 유지에 도움이 된다. ... ..... 식이요법을 하면서 양배추를 먹는데 막연히 위 점막에 좋은거로 알고 먹었는데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양배추 보관법도 알아 두면 좋겠습니다.
핑크한울이
참치마요 덮밥
저는 신랑 밥챙기고 아이가 스스로 참치마요덮밥 만들어 먹네요 한솥 치킨마요따라 만들어보는 아이 스스로 잘하네요
송쩡
어묵볶음
매콤 어묵볶음 비법은~~~ 오뚜기돼지불고기양념 넘 맛있네요 . 내일 매콤어묵김밥 만들어야겠어요
유미쿠키맘
혈당일기 10기 4일차 인증
점심식사 3시간후 식단 양배추샐러드 닭볶음탕 브로콜리 다행히 기름진 음식당분은 섭취하지 않았지만 방금 다크 초콜릿을 먹었다는 ..초콜릿 중독이라 그나마 90퍼 센트 다크로 맛있게 먹었어요 혈당이 좀 올랐긴 했지만 안전범위에 있어서 다행 만족합니다
딸기초코
양배추 짜슐랭 🍜완성🥚
양배추 짜슐랭 🍜완성🥚 아이 면 1.5배 주고 전 양배추로 0.5인분 포만감 챙겼어요. 바로 삶은 계란 두개로 단백질 보충해 줍니다. 오늘 라면 2봉으로 간단히 식사 해결해요. 면 0.5에 양배추 채운 제가 먹는 짜슐랭입니다.
레몬그린
양배추라페 & 레몬수
레몬으로 일단 양배추라페도 만들고 ㄱ함께 레몬수도 만들어 놓고 1석2조
목표사십구
멸치볶음
운동하고오니 남편이 유튜브 보고 고추장 멸치볶음 정말 맛나게 해놨어요 아주 잘해서 맛있네요. 저보다 나아요
마음그릇
8월21일 (수) 혈당일기10기 3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8.21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혈당 121mg 내용 ㅡ 아침공복 혈당 99mg 점심 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2개 저녁 오이샐러드 고추참치1캔 상추쌈 잡곡밥 식후 실내자전거 10분 1시간혈당 121mg 양호 아침공복혈당을위해 자전거 더함
알비나2
양배추당근계란부침
손가락 베어가며 채썰어 만든 양배추당근계란부침이에요 양배추랑 당근 왕창 채썰어두고 어제부터 이거만 계속 부쳐먹고 있어요 그런데 기름 적게 넣었더니 다탐 ㅠㅠ 이정도 탄건 괜찮다고 생각하며 먹어버렸습니다
냥냥써브
저녁 반찬 🍆가지무침과 양배추찜
저녁 반찬 🍆가지무침과 양배추찜 이열치열 오늘도 내가 먹고 싶은 반찬 두가지 간단한걸로 만들었어요. 전자레인지로 익혀서 가지 무침하고 양배추도 한번 먹을 정도만 쪘어요.
레몬그린
따님 아침 김치볶음밥
해달라니 이바쁜 아침에 또 해야죠 전 엄마니까~^^ 덕분에 저도 점심 도시락 김치볶음밥입니다욧 ㅎ 잠시 도시락 싸는 사이에 계란뽀글이를 반이나 해치웠네요 먹은 흔적이 역력한데 안먹은척 ㅋㅋ
목표사십구
제육볶음 100캐시
저녁에 제육볶음 먹었어요 100캐시도 같이 남냠
이닝지아
양배추쌈 먹어요
양배추 쪄서 스팸. 마늘장아찌. 꽈리고추조림 넣고 밥 쌈먹어요 밥은 반공기도 안되게 먹어도 배불러요
마음그릇
매콤 오징어볶음 만들기!
집에와서, 미리 사놓은 재료로, 오징어볶음을 매콤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
숲속의나무
닭갈비 볶음밥 맛있네요💛
와우 볶음밥 ㅎㅎㅎ 바로 볶아주시는데 아주 맛있네요 다들 맛있는 저녁 드시고 계시지요?
구룸구룸
혈당일기10기 1일
8월 20일 저녁식전혈당 아침-샐러드(양상추 양배추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구운계란 사과 점심-밥 북어재계란국 닭채소데리야끼볶음 애호박새우젓볶음 마파두부 청경채양파겆절이
bluesea
8월19일(월)혈당일기 10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8.19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을 넣은 참치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 오이냉국 오이양파피클 꽈리고추찜무침을 먹었어요 tv를 보면서 실내자전거를 조금 타고 앉았다가 혈압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