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10/4금 공복 12시간반 이후 아침
아침, 양배추,양파볶음 / 맥반석 계란,두부찌개 / 흑임자죽 저녁에 보쌈 족발을 먹었더니ㅎㅎ 별로 안 먹고 싶었어요! 그래도 먹긴 다 먹었어요~
더달달
점심은 제육볶음 ~^^
새송이 넣은 제육볶음했져용 🥰 애들이 간장제육 전에 시켰는데 잘먹길래 ㅋㅋㅋㅋ 집에있던 새송이 넣어 다시 볶았는데 이것도 괜찮은거같아용^^
자스민꽃
돼지고기 볶음
퇴근해 보니 저녁 찬이 변변치않아서 냉장고를 뒤져보니 삼겹살이 있네요. 이것으로 뭘 해먹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상추쌈과 돼지고볶음이면 완전할 것 같아서 만들어 봅니다. 양파와 대파 그리고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냈더니 그래도 먹을 만 하더라고요 출출할때는 시장이 반찬이라고 뭐든 맛나잖아요. ㅋㅋ
로니엄마
냉털해서 이른 볶음밥~
T데이라 노브랜드버거 먹고 싶어서.. 저녁에 가야지~했어요 밥 안먹고 햄버거 먹자고 하면 잔소리 폭격할까봐 야채넣고 볶음밥으로 이른 저녁 먹었어요 이제 씩씩하게 노브랜드로 걸어갑니다 햄버거 먹으러 가는 가뿐한 발걸음 😍 학원 간 애들껀 포장해야겠어요 저녁 맛있게 드세요~~
우리화이팅
김치찌개 하고 제육볶음 😍
점심 뭐먹을까하다가 김치찌개 배달했는데 어째 김치찌개랑 같이 시킨 제육볶음이 넘나리 괜찮더라구요 🤣👍 애들도 완전 잘먹고요 ㅋㅋㅋㅋ 암튼 오늘 하루 한끼도 잘 해결했습니다^0^
자스민꽃
월욜 저녁~김치볶음밥에 치즈뿌려줘요~♡♡
저녁 맛나게 드셨어요?? 김치볶음밥에 치즈올려서 맛나게 먹었네요~ 즐저되세요~
제벌
점심은 제육볶음💓
배고프네요 ㅋㅋㅋㅋ 바빠도 배꼽시계는 여전히^^ 오늘 제육볶음 이라서 넘 맛나겠어요 💕 히힣 열심히 먹어보께요 ~~~#
자스민꽃
아침식단
찐계란 양배추 고등어 구이 꽈리고추멸치볶음 진미채볶음 숙주나물 부추김치와 함께 하는 시간이네요.
정수기지안맘
곱창볶음
아파트에 온 푸드트럭에서 신랑이 먹고싶다고 곱창볶음 샀어요 살짝 매콤하니 맛나요
워니s
시중짜장소스로 간짜장처럼.
물을 넣고 야채를 익히는것보다 양파양배추 제외한 야채들을 볶아서 익히고 가루짜장에 물 조금넣고 개어서 마지막에 양파 양배추랑 같이 넣고 볶아주면 간짜장처럼 볶음짜장이 됩니다. 양파 양배추를 듬뿍 넣어서 짜지 않아서 밥두그릇도 뚝딱이예요. 한번 해 드셔보세요.^^
한결맘
낚지 볶음 먹고 왔어요
엄마가 매운 걸 못 드시니 집에서 매콤한 요리를 잘 안 하게 돼 남편이랑 낚지볶음 먹으러 갔어요. 오늘은 낙지 양도 평소보다 많이 주는 것 같았어요. 콩나물 무생채 김가루 넣고 쓱쓱 비벼 맛있게 먹었어요
러브복동
점심 제육볶음
제가 먹어본 제육볶음 중에서는 제일 맛있는 제육볶음 입니다. 사장님께서 양도 넉넉히 주시고 밥과 반찬도 많이 주십니다. 맛도 좋은데 가격은 9,000원으로 가성비도 좋습니다. 맛있어요. 유부넣어 끓인 국도 맛있어요.
밥잘먹고잠코자자
가자미조림&오징어볶음
저녁으로 가자미조림과 오징어볶음 먹습니다. 동네 한식집인데 노부부께서 운영하시는 동네 맛집입니다. 오늘음식은 가자미조림이네요. 여기에 오징어볶음 한접시 더 시켰습니다. 맛있네요. 된장 콩나물시레기국도 일품이고요.
밥잘먹고잠코자자
아침식사
찐계란 양배추 아몬드에 들기름김치볶음 멸치양파볶음 병아리콩 귀리잡곡밥으로 좀 든든히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
갈비볶음밥
남아있던 갈비 넣고 볶음밥으로 만들어 저녁 먹어요~
불곡산
콩나물볶음
보통 콩나물 무침해서 많이 드시죠 가끔 볶음으로 해드셔도 별미에요 ~
애플짱
점심은 집에서 푸짐하게~~
요가수업하고 가게에도 들리고 집에 필요한 것들 사가지고 집에 돌아오니까 1시쯤 됐답니다. 배고파서 얼른 샐러드부터 해먹었어요. 야채믹스 깔고 당근 파프리카 브로콜리 넣고 사과 토마토 단감 귤 포도 넣고 양배추라페 듬뿍 넣은다음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와인식초드레싱(오늘 샀는데 100g에 10칼로리)로 마무리했어요. 그리고 맛있게 다 먹었네요. 샐러드 먹고 추석 전 데워서 밥 맛있게 먹었네요. 어머니가 어묵 감자볶음도 해주셔서 그것까지 해서 반찬이랑 점심도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저 많아 보이는 어묵 반찬을 다 먹었어요. 밥 먹고도 앉아서 더 먹어버렸거든요. 그랬더니 배가 부르네요. 오늘 점심은 좀 과하게 먹은 듯합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저녁 묵은지 닭볶음탕
레시피보고 처음해봐요 둘째가 맵찔이라 찜닭만 하다가 제육볶음이나 김치찜 먹으니 시도해봤어요 닭다리살로해서 먹기도 편할듯
숫자
김치볶음
아침에 김치랑 들기름 넣고 같이 볶았어요 ㅎ 볶음 김치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 할수 있어요 ㅎ 기
로블ㅎ
보글보글 닭볶음탕
아이들과 먹을꺼라 청양고추는 패스.. 그래도 고춧가루가 덜 매워 괜찮네요~~ 신랑 퇴근시간 맞춰 닭볶음탕 해요~ 오늘은 학원에서 애들도 일찍 와서 함께 저녁 먹을수있는 날이라 인덕션도 꺼냈어용 저녁 맛있게 드세요🧡
우리화이팅
싱싱한 양배추 한통 구매 성공🥬
싱싱한 양배추 한통 구매 성공🥬 요즘 이쁜 싱싱한 야채 보기 드물어요 어제 갔을땐 없었는데 오늘은 이쁘게도 하나 남아 있네요 기분좋게 구매 성공이네요. 단호박은 없네요.
레몬그린
한달만에 양배추라페 만듬
양배추는 추석 전에 사놨거든요. 그런데도 힘이 없으니까 양배추라페 만들기가 너무 싫은 거예요. 도저히 힘을 낼 수가 없어서 계속 미루다보니까 2주가 금방 갔답니다.😅 오늘까지 미루면 안될 거 같아서 어머니도 일찍 퇴근하신 김에 어머니 도움 받을라고 바로 시작했답니다. 양배추가 좀 비싸고 컸는데 양배추가 2400g이나 되더라고요. 지금까지 만든 것 중에 양배추양이 가장 많답니다. 체칼로 하는데도 여전히 할 일이 많아서 어머니가 칼로도 썰어주시고 양이 워낙 많아 나눠서 식초에도 담그고 소금에도 10분씩 절였네요. 절인 양배추를 꼭 짜는 게 너무나도 힘이 들어서 어머니가 도와주셨어요. 진짜 도와주지 않으면 다 못할 뻔 했어요. 양이 많으니까 이런게 힘드네요 양념까지 넣어보니 조금 짜길래 생당근 조금만 더 넣었네요. 그리고 원래 초록색통 하나면 다 차는데 그것도 모질라서 큰 플라스틱 통도 하나 썼답니다. 이번엔 진짜 양이 많아요. 만들 때 너무 힘들었지만 먹을 때 양이 많으니까 오래 먹겠죠? 많다고 듬뿍듬뿍 먹으면 안될텐데. 좀 아껴 먹어야 될 텐데요. 만들 때 힘든 게 먹을 땐 생각이 잘 안 난답니다.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
제육볶음
마른김에 밥을 싸서 먹음 아주 맛이 좋아요 제육볶음하고, 오징어 볶음 반반넣고 비볐어요. 때마침.. 콩나물도 아삭하게 .. 야채도 가득넣어서 무친거라. 이렇게 오려 먹음 그만이죠 오늘은 제육볶음하고 오징어 볶음이매우니까.. 안매운것으로 고추 3개 챙기고, 국은 따뜻한 어묵탕이 나왔네요 겨울인가요? 어묵탕이 왜이리 달고 맛이 좋은지... 김을 생각보다 많이 가져와서 ㅋㅋ 2개씩 싸서 먹었네요. 오늘 배에 김많이 들어같어요 ㅋ
뽀봉
남편이 한 참치김치찌개
운동하고 오니 남편이 끓여놨어요 맛김치에 통조림 참치 넣고 맛있게 끓여놔서 저녁 맛있게 먹었어요
마음그릇
가물가물~ 30대부터 떨어지는 기억력, '이런 음식' 먹으면 강화돼요
가물가물~ 30대부터 떨어지는 기억력, '이런 음식' 먹으면 강화돼요 한희준 기자 님의 스토리 가물가물~ 30대부터 떨어지는 기억력, '이런 음식' 먹으면 강화돼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30대에 접어들면 대부분 기억력이 감퇴하기 시작한다. 기억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기억력은 뇌신경세포를 죽이는 '베타아밀로이드'라는 독성 물질이 쌓이면서 서서히 떨어진다. 이 물질이 누적돼 기억력에 영향을 일으키는 시점은 사람마다 다르다. 흡연이나 기름진 식습관 등으로 뇌혈관이 빨리 좁아지는 사람일수록 기억력 감퇴가 빨리 온다. 혈류를 통해 해마에 영양을 공급하고 독성물질을 비롯한 노폐물이 빠져나가야 하는데, 혈관이 좁아지면 이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서 뇌세포의 수가 감소하기 때문이다. 단기 기억을 장기기억화 시키는 해마의 세포가 손상을 입으면 최근에 생겼던 일부터 기억이 나지 않는다. 치매는 가족력이 있지만, 기억력 감퇴는 개인 차이가 있을 뿐 집안 내력은 없다. 스트레스도 기억력 감퇴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해마를 녹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기 기억이 장기기억화 되는 과정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 이 외에 의식을 잃는 정도의 외상을 입어도 기억력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 외상 때문에 순간적으로 뇌혈류량이 줄면 뇌세포가 죽고, 영구적으로 재생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 뇌 중에서도 특히 외상에 약한 해마가 큰 충격을 받으면 세포가 영구적 손상을 입어 기억력에 영향을 준다. 평소 기억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자 비타민B6·C·E,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등 항산화 효능이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면 기억력 유지·강화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B6은 양배추와 토마토에 많다.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를 억제한다. 비타민C는 가을 과일 중 감에 가장 많이 들어 있고, 사과에도 풍부하다. 사과는 비타민C 외에 뇌세포 파괴를 막는 케르세틴 성분을 함유한다. 미국 코넬대 연구에 따르면, 사과의 케르세틴 성분은 뇌세포 파괴의 주범인 코르티졸을 크게 줄여준다. 케르세틴은 청사과보다 붉은 사과에, 과육보다 껍질에 많다. 비타민E는 호박, 참치, 식물성 기름과 견과류 등으로 섭취하면 된다. 견과류 중 호두가 특히 좋다. 호두의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세포의 파괴를 막는 동시에 뇌신경세포가 가지를 많이 치도록 도와준다. 카로티노이드는 시금치, 호박, 당근, 귤 등 녹황색 과채류가 함유하며, 폴리페놀은 레드와인에 포함돼 있다. 검은콩, 검은깨, 검은싹 등 '블랙푸드'의 레시틴 성분도 기억력 향상에 좋다. 생선 중에는 오메가3 필수지방산(DHA, EPA)이 풍부한 참치, 청어,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이 좋다. 오메가3 필수지방산은 뇌신경세포막을 유지시키고 뇌 혈류량을 늘려 기억력 개선 효과가 있다 ============== 양배추 토마토 요즘 뜸.... 했는데, 다시 챙겨서먹어야 겠네요. 요즘 사과 달고 맛나서 껍질채 먹기도 좋네요
뽀봉
공복 운동후 식사 그레인보우 🎃단호박 참치깻잎쌈
공복 운동후 식사 그레인보우 🎃단호박 참치깻잎쌈 오늘도 그레인보우 단호박으로 레시피 만들었어요. 아침 운동후 깻잎을 사와서 살짝 데친후 참치살과 짜지 않게 만든 참치쌈장을 넣고 쌈으로 말았어요. 고소한 참치를 고명으로 한번더 올려 줬습니다. 기름 쭉 빠진 참치살이 고소해서 6개 다 먹어 버렸네요~ 깻잎쌈이 호박잎 보다 먹기에 부드럽고 향도 좋더라구요
레몬그린
목살콩나물 볶음
피곤한 저를 대신해서 남편이 요리해 준 목살콩나물볶음 입니다. 듬직한 손으로 해 준 요리가 정말 맛있네요. 고맙고 사랑해 💜
정수기지안맘
가지 볶음 중
오빠네 주밀농장표. 가지로 가지볶음 부드럽고 맛있게 볶아요
마음그릇
저녁식사
병아리콩 귀리잡곡밥 도라지나물 양배추 쌈 울외지 무침 꽈리고추멸치볶음입니다.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ㆍ 혈당조절 ㆍ심장 건강 ㆍ풍부한 식이섬유 ㆍ비타민과 미네랄 ㆍ항산화 작용등 효능이 있어요
정수기지안맘
볶음 우동
볶음 우동 해먹었어요 밀키트로 된거라 간편하고 맛있어요 김밥이랑 팽이버섯은 따로 추가했어요 잘 어울리네요
현유리
위 약한 사람에겐 ‘양배추’ 의외로 안 좋아… 대신 ‘이 음식’ 챙겨야
위 약한 사람에겐 ‘양배추’ 의외로 안 좋아… 대신 ‘이 음식’ 챙겨야 김예경 기자 님의 스토리 생활 속 무심코 하는 습관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위나 식도가 약한 사람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습관과 개선법에 대해 알아본다. ◇위가 약하다면 양배추보다 쌀과 생강 먹기 위가 안 좋은 사람은 더부룩함과 속 쓰림을 겪는 경우가 많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를 개선하고 몸에 좋은 식품이라 알려졌다. 하지만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을 섭취할 때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다. 식이섬유는 위에서 분해되지 않아 장에 있는 세균이 발효시키며 소화를 시키는데, 그 과정에서 메탄가스 등이 많이 발생해 더부룩한 증상을 유발한다. 반면 쌀·생강은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쌀은 소장에서 완전히 소화·흡수되므로 메탄 등 가스를 적게 생성한다. 생강은 식후 더부룩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24명의 성인에게 생강으로 만든 캡슐을 먹게 한 뒤 위의 변화를 살폈더니, 생강이 위에 남아 있는 음식물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었다는 대만 연구가 있다. ◇오른쪽 말고 왼쪽으로 누워 자기 오른쪽으로 자면 위산이 섞인 음식물이 식도 쪽으로 치우치게 돼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하거나 악화할 수 있다. 오른쪽으로 자는 것이 속 쓰림을 악화시킨다는 스탠포드대 연구 결과도 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오른쪽으로 누워있는 실험자들이 왼쪽으로 누워있는 참가자들보다 역류 횟수와 식도 산 분비가 더 많았다는 결과가 나온 바 있다. 따라서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 예방과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된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을 말한다. 위는 왼쪽으로 볼록 튀어나왔다. 왼쪽 몸통을 아래로 해야 위 안에 남아있는 음식물이 넓은 위장 주머니 쪽에 안정적으로 위치하게 된다. 이에 따라 수면 중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할 위험이 줄어드는 것이다. ◇등 굽지 않도록 가슴 펴기 잘못된 자세는 온몸에 영향을 끼친다. 우리 몸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척추와 척추 주변의 근육·관절이 틀어지면 몸 전체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이다. 특히 구부정한 등, 허리를 풀어 기대는 자세, 거북목 등은 소화불량을 일으킨다. 명치와 소화기를 압박해 복부에 가스가 찬다. 이로 인해 속이 쓰리거나 반복해 트림하게 된다. 따라서 평소에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소화에 좋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밀어 넣고, 허리를 곧게 펴야 한다. 가슴을 펴면 허리의 곡선이 저절로 정상이 된다. 서 있을 때는 머리, 가슴, 엉덩이가 일직선상에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해야 머리의 무게가 효율적으로 분산돼 인대나 근육이 무리하지 않는다. 고개를 약간 드는 것도 좋다. 걸을 때는 팔꿈치의 각도가 직각이 되게 하고, 발은 뒤꿈치부터 땅에 닿게 해 바닥을 미는 듯한 느낌으로 걸어야 한다. 양쪽 귀, 어깨, 골반의 높이가 같은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 양배추가 위 에 는 좋겠지만, 위가 약한 사람은 쌀과 생강.. 왠지 생강이 더 자극적인것만 같았는데.. 왼쪽으로 잠자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에도 좋다고 하네요.
뽀봉
삼겹살과 볶음밥
맛있네요. 남이 사는거면 더 맛있을 텐데 내가 사는 저녁이라 더 맛있게 먹어야 할것 같아요. ㅎㅎ 볶음밥 마무리가 제일 좋네요.
워터멜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