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잇지바디 에어스테퍼로 홈트

운동하는것 아니 움직이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건강이상에 위기감을 느끼며 여러모로 노력중이어요 퇴근하고 시간내서 운동하려니  집안일이 눈에 밟혀 맘놓고  운동도 못해요 ㅜㅜ 핑계같지만 일하는 워킹맘은 진짜 퇴근후 개인 시간 갖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모른답니다 ㅜㅜ 고민하다 구입한게 요 에어스테퍼 일반 스테퍼는 무릎, 발목 모두 다 아파서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라방에 많이 보이는 에어스테퍼 고민하다 영업당해 구입했는데 요즘 나름 잘 활용하고 있어요^^ 처음엔 부피가 넘 커서 무지 놀랬어요 일반 스테퍼하고는 달리 진짜 커요 대신 무게는 더 가벼우니 혼자 들고 다니며 편한곳에서 운동하기 좋아요 에어스테퍼의 포인트는 바로 요거 이름처럼 공기가 드나들며 움직임운 조절해주고 무엇보다 무릎에 무리가 많이 안가서 참 좋아요 바닥에 쿵쿵 닿는것이 아니라 층간소음 유도도 없을듯요 실제로 저흰 아래층서 스테퍼로 인한 소음 항의는 전혀 없었답니다 계기판도 있어서 운동량 측정도 가능해요 근데 저는 솔직히 잘 사용안해요 그냥 시간 정해두고 운동하는편이랍니다^^ 뽀너스로 팔운동가능한 밴드도 있어요 아래쪽을 뒤집으면 밴드 끼울수있는 홈이 있더라고요 팔운동도 하려고 설치는 했는데 사실 스테퍼로 걷기만해요 ㅋㅋ 드라마보다는 야구보면서 스테퍼하는편이어요 직관갈때 아니면 집에서라도 라이브로 보는편일만큼 좋아하죠 야구 전체 경기 보면서 내내 하는것 3시간이상이라 무리지만 30분정도 길게는 1시간 정도는 재미있게 운동하기 딱 좋은 운동메이트네요 첨엔 일반스테퍼보다 넘 쉬운듯해서 운동이 안돼는것 아닌가 걱정했는데 30분정도해보면 땀이 줄줄흐르는게 제대로 운동된다 느껴져요 무엇보다 무릎에 무리가지않아 전 강추여요 아 단점도 있어요 쿵쿵거리지않는 대신 발펀이 눌리면서 공기가 빠지는 소리가 나는데 이게 왼쪽 오른쪽 번갈아가면서 계속적으로 나니까 좀 시끄럽게 느껴져요 첨 사용할때 전 야구보면서 하니까 크게 신경 안쓰는데 방에 있던 다른 가족이 이게 무슨소리냐고 나오더라고요 ㅋㅋ 생각보다 공기 빠지는 소리가 제법 크긴해요 요게 단점이네요 ㅋㅋ

초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이용

잇지바디 에어스테퍼로 홈트

점심 가게에서 샐러드와 검은콩두유

집에서 출근하면서 가게에서 먹을 샐러드 거리랑 검은콩 두유을 챙겨왔거든요. 1시까지 출근해서 바로 먹진 못하고 2시 10분부터 준비해서 먹었네요. 배추 썰어 깔고 당근 파프리카 피망 브로콜리 담고 양배추라페도 함께 담고요. 가게에 수박이 있어서 수박은 가게것으로 쓰고 가져온 차지키 소스 올리고 자두 복숭아 사과까지 추가했답니다. 토핑으로 찰옥수수와 시리얼 견과류를 올렸어요(사실 견과류는 사진 찍고 나서 보니까 없어서 조금 먹다가 추가했답니다) 검은콩 두유는 보통 때보다 양이 좀 작았고요. 이게 이번에 만든 거 마지막이었거든요. 물 많이 추가했어요. 그래도  마지막부분이라 걸쭉한 액기스쪽이라 물을 많이 추가해도 두유맛이 충분히 났어요😄 이거 먹고 든든하다고 생각은 했는데 견과류나 시리얼이 조금 더 땡기더라고요. 그래서 갖고 다니는 견과류 좀 남은 거 먹고 말린고구마 몇개랑 시리얼도 조금 더 먹었네요. 그래도 집에서처럼 한 통 비운 건 아닌데 더 안 먹으면 좋긴 하겠지만 그게 잘 안되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가게에서 샐러드와 검은콩두유

엄마표 시장

오늘 청양고추하고, 호고추 따는날 ... 고추 내린다고해서 도와드리고, 밭에서 바로 따온 채소 얻어왔어요 전 필요한것들만 가져와요  나머지들은 동네분들과 나눠 드세요  더 두고서 먹는것 보다, 바로 바로 가져올수 있으니까요 생긴건 못생길지라도 무농약이라서 좋아요 대파, 토마노, 가지, 오이. 청양고추. 노각까지 토마토 오늘 아침에 다 먹었는데, 야채도 리필리필 좋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엄마표 시장

운동도구 추천 - 홈트에 가성비 갑 스텝퍼!!!

저는 코로나 이후로 홈트와 피티를 병행해왔는데요. 피티하는 것처럼 체육관에서만큼 하려하면 욕심이 과해져서 오히려 부상을 입더라고요. 그래서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로 스텝퍼를 선택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텝퍼 종류는 바로  짜잔! <홈스테퍼>라는 제품입니다. 이 기구의 장점은 꽤나 많은데 무엇보다 강도가 적정하고요. 모자라면 힙밴드를 차고 하면 더 세게도 자극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티비소리가 묻힐 일이 없어 너무 행복해요. 추천합니다!!!

앨리젼님의 프로필 이미지

앨리젼

운동도구 추천 - 홈트에 가성비 갑 스텝퍼!!!

혈당일기 9기 7일차

2024.8.17 식전 113 식후117 2시간 후 105 어제 복싱 안하고 바로 잠 그러니 혈당이 이 모양 오징어볶음, 새송이 볶음, 된장찌개, 현미밥 반그릇, 요거트 밥벅고 계단 운동 했구요. 저녁에 복싱장 가려구요 

so이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so이니

혈당일기 9기 7일차

요리할떄 소금 보다 설탕을 먼저 넣어라.

분자량이 제일 큰 양념은 바로 설탕 설탕은 소금보다 약 6배정도 크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설탕을 먼저 넣어주는 것이 좋다함 호박 깍는중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요리할떄 소금 보다 설탕을 먼저 넣어라.

저에게 찾아온 새로운 시련..

바로 젤리 코너 입니다ㅋㅋㅋㅋㅋ 저에게 또 새로운 시련이 찾아왔네요 딱 하나만 사고 가겠습니다ㅎㅎㅎㅎㅎ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저에게 찾아온 새로운 시련..

모공에 좋은 에스트라 리제덤

모공에 좋은 에스트라 리제덤모공탄력세럼 이예요 저는 모공이 넓은편이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이거 바로고 많이 좋아졌어요^^

행복한예은님의 프로필 이미지

행복한예은

모공에 좋은 에스트라 리제덤

찜닭

찜닭했어요 닭찜인가 닭도리탕인가 여튼 라면도 넣었더니 좋아하네요 만드는데 최대한 뚜껑 덮었는데도 덥네요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찜닭

유산균

공복 유산균 먹었어요  일어나면 그냥 바로 먹어버리네요

아미1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미12

유산균

요새 반찬 만드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지금 먹는 용도가 아닌 저장반찬요 예전엔 애호박이 많고 거의 혼자 먹으니 막 굴러다니다 버리거나 주변에 나눠주곤 했거든요 호박ㆍ가지ㆍ아삭이고추등 ㅎ 지금은 줄게없어요 올핸 우리가 호박이 잘 안열려서 주변서 걷어와요 큰집ㆍ작은집ㆍ시누네 ㅎ 오늘도 애호박 5개 썰어서 절였다가 볶았어요  일부는 먹고 일부는 냉동으로 ~ 좀 더 늙은건 된찌용 호박으로 얼리는데 전엔 그냥 썰어서 얼렸거든요 이번엔 소금에 절여서 얼렸어요 나중에 맛 차이를 보려구요

수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국이

요새 반찬 만드는 재미에

토요일 아침1차 샐러드

200g이 빠졌어요😁 어제 점심에 샐러드랑 초코오나오를 먹고 너무 배가 불러서 오후산책 계속 걷다 보니까 3만보까지 걸은 거고 그러고도 완벽하게 배가 꺼진 느낌이 아니고 배고프지도 않아서 저녁엔 물만 먹었고요. 그래서 오늘 좀 찔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조금이지만 빠졌네요. 안찐게 어디예요? 배부르니까 먹고 싶은 생각도 없었거든요. 저녁에 우리 동생 내가 좋아하는 모듬회 먹었는데 저는 안 먹고 바로 산책 나갔었죠. 오늘은 어머니가 쉬는 날이라 본격적으로 아침 산책 나가는 날이었거든요. 라떼랑 갈수있는 빵집 순례도 하고요. 빵집 가기 전에 샐러드 먹고 가야 돼서 샐러드 챙기는데 이번에 엄마 거 내 거 따로 안 챙기고 같이 챙겼더니 제가 욕심이 과했는지 야채와 과일만 3통이나 챙겼네요. 야채는 야채믹스에 당근 파프리카 피망 브로콜리 넣고 양배추라페와 베이비벨 치즈 반개 넣고요. 또 한통에 시리얼 좀 깔고 조금 물렁해진 딱복 반개에 그릭요거트 올리고 알룰로스 뿌려 담고 다른 한 통에 수박에 차지키소스 올리고 사과와 토마토마리네이트도 담고 여기에다 찰옥수수 견과류 뿌렸답니다. 2인분 같이 준비한다고 조금 더 과했던 것 같긴 하네요. 오늘은 너무 풍성한 1차 샐러드때문에 빵은 조금 먹지않을까 기대하면서 담은 것 같은데 그래도 빵은 빵일 것 같죠?ㅋㅋㅋㅋㅋ  원서공원 벤치에서 엄마랑 맛있게 먹구요.  우리 라떼는 치즈 조금 좋네요. 그리고 치즈로 입맛 도는 김에 우리 라떼 아침도 먹였답니다.  오늘 울 라떼 아침도 빨리 먹었어요. 옳지~ 굿보이~~ 마음 챙겨갈 때 라떼. 5시 초반에 캐시홈트 3개 했답니다. 이렇게 하면 몸이 가뿐해져 움직이기 쉽거든요. 그러고 도시락 싸고 준비하고 썬크림, 화장하고   6시 50분은 산책시작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아침1차 샐러드

할머니 🌷 꽃밭

할머니 🌷 꽃밭 아침마다 아파트 공동 화단이지만 개인소유처럼 예쁘게 꽃을 심고 꽃동산을 만드는 할머니가 있으세요. 오늘은 할머니가 안보이시니 사진으로 살짝 담아 봅니다. 실제로 보면 다양한 꽃이 만발해서 참 예뻐요. 아침마다 꽃동산 만드는데 집중하는 할머니 모습을 보며 저는 힐링 됐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할머니 🌷 꽃밭

빈손으로 들어가기 미안해서.. 😅

햄버거 포장했어요 맘스터치 제일 좋아하는데 바로 눈앞에 없어서.. 가까운 노브랜드버거!  자유시간 잘 끝내고 애들 버거 사들고 빠르게 총총~ 아무도 안자고 나혼산 볼려고 대기중이네요 ㅋ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빈손으로 들어가기 미안해서.. 😅

나간김에 할인한다길래 홈플도 잠시 가봤어요~

아주 사람이 바글바글... 밀키트는 많이 빠졌어요~ 매진도 많이 됐더라구요.. 저 반반 팝콘도 사고 싶었는데.. 뭘 살수가 없었네요 바로 맥주집 가야했기에 구경만 잠시 했어요 8/21일까지 할인하니 앵콜 홈플런 하실려면 일찍 가야겠어요 밀키트 아주 많이들 사가시더라구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나간김에 할인한다길래 홈플도 잠시 가봤어요~

시원한 저녁

만드는 건 조금 더웠지만  시원한 저녁 준비해 먹었어요 ~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시원한 저녁

나솔16기 영숙 공구이벤트

공구이벤트로 최다구매자에게  샤넬 루즈 주기로 하고 자기가 최다구매자라면서 안줌 그래서 맘카페에서 욕먹으니 바로 박제해서 욕함 맘카페 고소한다함 저거 여차하면 본인이 경품행사 사기로 고소당할 수도 있는데 이 분은 쉽게 범접할 수 없는 분임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나솔16기 영숙 공구이벤트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은 위의 내용물 또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닌 식도의 염증으로서 명치통증, 속쓰림, 목의 이물감등 여러 불편감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는 대표적인 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양배추안에는 비타민 U가 풍부해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는 마에 잘랐을때 나오는 끈적끈적한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산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고 속 쓰림 완화, 소화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귤, 레몬 등 대부분 산성을 띄고 있는 다른 과일과는 달리 알카리성 식품으로 소화를 돕고 위산을 증화시키고 장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위와 장 모두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표적인 알카리 식품인 감자는 위산을 중화시키고 소화에도 도움을 주어 위산과 음식물의 역류를 예방하며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 옛날에 할머니가 그랬어요 밥먹고 바로 누우면 "소"된다고 이건 역류성 식도염을 부르는 습관이죠    최소 30분이상후 누워야 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세척 힘든 ‘기름병’ 이것 넣고 흔들었더니!?기름때 싹~

세척 힘든 ‘기름병’ 이것 넣고 흔들었더니!?기름때 싹~ 깨알팁팁팁 님의 스토리   기름병 세척법이것 하나면 너무 쉬워요 평소 기름류를 담아놓는 병은 입구가 좁아 세척이 은근히 힘든데요 오늘은 세척 힘든 기름병 이것 하나로 쉽게 세척하는 꿀팁 소개합니다 평소 나물류를 즐겨 먹다 보니 참기름을 금방 소진하게 되는데요ㅎ 참기름을 다 먹어서 큰 통에 있는 참기름을 이 병에 다시 부어줄 거예요 참기름병 아래쪽에 침전물이 많아 세척을 하고 다시 부어줄 건데요 기름 특성상 미끌미끌하다 보니 세척도 힘들고 주방세제도 은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입구가 좁은 병이라 세척이 더 까다롭기도 해요 보통 세척솔을 활용하기는 하지만 괜히 오염시키기 싫더라고요 이럴 때 이제 이것 하나면 세척이 아주 간단하고 쉬워지는데요 이것 하나는 바로 ‘쌀’이랍니다ㅎ 쌀 하나면 세척솔이 필요 없고 복잡하게 여러 번 씻어낼 필요도 없어 아주 좋은데요 방법은 따뜻한 물을 약간 채우고요 쌀을 성인 숟가락 기준 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그다음 위아래로 쉐킷쉐킷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쌀뜨물 같이 물이 뽀얗게 변하는데요 흔들어만 주었는데 침전물 제거된 것 보이시죠? 쌀만 넣고 흔들어도 벌써 깨끗해졌지만… 좀 더 완벽한 세척을 원하시면 주방세제 약간, 따뜻한 물 약간 넣고 다시 흔들어 주시고 물로 헹구세요 그러면 세척솔로 닦지 않아도 아주 깨끗하게 변신한답니다 비교 사진이에요 쌀 하나로 입구 좁아 세척 힘든 기름병이 뽀드득하게 변신했어요 세척솔 없어도 되고 세척솔 괜히 기름에 오염시키지 않아도 되니 굿! 기름병 세척할 때 앞으로 쌀을 활용해서 쉽게 세척해 보셔요^.^ ============== 그냥 버리면 환경오염이니 쌀 몇알넣고,세척후 버리면 간단하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세척 힘든 ‘기름병’ 이것 넣고 흔들었더니!?기름때 싹~

한발로 몇 초 버티나? 장수 가능성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 7

한발로 몇 초 버티나? 장수 가능성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 7 박주현 기자 (sabina@kormedi.com) 님의 스토리     새해가 시작되면 운동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다. 운동 계획을 실행하기 전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자신의 정확한 몸 상태를 아는 것이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전 세계 의사들이 고안한 기본적인 근력 및 민첩성 테스트를 통해 건강 상태와 장수 가능성을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도움 없이 바닥에 앉았다가 일어나기   바닥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있다가 손이나 무릎을 바닥에 닿게 하지 않고 일어난다. 2012년 《유럽 예방 심장학 저널(European Journal of Preventive Cardiolog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일어나거나 앉는 중년(50세 이상)과 노인(75세 이상)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6년 이내에 사망할 확률이 거의 7배나 높았다. 이 테스트는 유연성, 균형 및 운동 협응력을 평가하지만, 코어와 허벅지에서 신체의 가장 큰 근육의 힘을 측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근력은 장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근육은 단순히 신체적으로 더 튼튼하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중요한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의자에 앉아 있다 일어나기   등받이가 곧고 팔걸이가 없는 식탁 의자에 앉아 팔짱을 끼고 양손으로 반대편 어깨를 잡는다.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붙이고 등을 곧게 편 상태에서 팔을 가슴에 대고 완전히 일어서서 의자에 다시 앉는 데 걸리는 시간을 10회 측정한다. 이 테스트는 주요 근육의 힘을 측정하며, 의사들이 근력과 건강을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한다. 55세 이상의 건강하고 건장한 남성은 18초 이내에, 같은 연령대의 건강하고 건장한 여성은 19초 이내에 테스트를 완료할 수 있어야 한다. 35~55세 남성은 13초, 여성은 15초를 이내에 마쳐야 한다.   걷는 속도 확인   평소 걸음걸이로 6미터를 걷는 데 걸린 시간을 측정한다. 이 시간을 6으로 나누면 초당 걷기 속도를 알 수 있다. 2011년 《미국 의학 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나이에 비해 평균보다 빨리 걷는 사람은 기대 수명이 더 긴 것으로 나타났다. 60세 이상이라면 평균 속도는 초당 0.8미터 정도여야 한다. 초당 1미터보다 빠르게 걸으면 평균 수명보다 훨씬 더 오래 살 수 있다. 보행 속도가 초당 0.6미터보다 느리면 손상된 신체 시스템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사망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빠르게 걷는 것은 특히 심장 건강이 튼튼하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2019년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평균보다 빠르게 걷는 사람은 느리게 걷는 사람에 비해 60대 이상에서 심혈관 질환 위험이 53% 낮았다.   팔굽혀펴기 횟수 측정   팔을 곧게 펴고 다리를 등과 일직선이 되게 한 다음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을 내리고 다시 밀어 올리는 표준 팔굽혀펴기를 한다. 2019년 《미국의학협회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중년 남성의 경우 팔굽혀펴기를 연속적으로 많이 할수록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팔굽혀펴기를 10회 미만으로 하면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팔굽혀펴기를 10회씩 더 할 때마다 심혈관 질환 위험이 점점 줄어드는데, 한 번에 40개 이상을 할 수 있다면 심혈관 질환 위험이 97%까지 줄어든다. 사우스 웨일즈대의 연구에 따르면 팔굽혀펴기를 하면 새로운 뇌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화학 물질인 BDNF의 분비가 촉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악력 테스트하기 친구에게 악수가 뼈를 으스러뜨릴 정도로 강한지, 보통인지, 약한지 측정해 달라고 부탁한다. 또는 풀업 바에 최대한 오래 매달려 악력을 평가해 보라. 남성의 경우 60초, 여성의 경우 30초가 적당한 목표이다. 2018년 《영국의학저널(BMJ)》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은 30초, 여성은 15초를 넘기지 못하면 조기 사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2016년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연구에 따르면 악력이 약한 사람들은 모든 원인으로 인한 조기 사망률이 평균보다 높았다. 또 2021년 맨체스터대의 연구에 따르면 악력이 강한 건강한 중년층은 기억력, 추리력, 순발력 테스트에서 더 나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60개의 계단을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 측정 60개의 계단을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한다. 2020년 《유럽 심장학회 컨퍼런스(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conferenc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중년층이 1분 이내에 60계단을 오르면 심장 건강이 튼튼하고 향후 10년간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1분 30초 이상 걸리면 향후 10년 동안 사망 위험이 30% 증가한다. 한쪽 다리로 균형 잡기   신발과 양말을 벗고 한쪽 발 앞부분을 반대쪽 아래쪽 다리 뒤쪽에 올려놓고 팔은 옆구리에 붙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 뒤 서 있을 수 있는 시간을 측정한다. 이 동작을 세 번 시도하고 평균 시간을 점수로 사용한다.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 따르면 평균 2초 이하만 버틸 수 있는 최하위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10초 이상 버틸 수 있는 사람들보다 향후 13년 내에 사망할 확률이 3배나 높았다. 일본 츠쿠바대의 연구에 따르면 이 테스트에서 더 나은 성적을 거둔 사람일수록 해마가 더 튼튼하다. 해마는 기억과 관련된 뇌 영역이지만 균형감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이중에서 젤 잘할수 있는건 한쪽 다리로  균형잡기 인거 같아요  60개 계단 헉헉 벌써부터 숨이 차는걸요 ~ 장수할려면 좀더 노력해야하는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한발로 몇 초 버티나? 장수 가능성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 7

3000원의 행복

아 진짜 행복 별거 없네요 여기가 천국이고 바로 행복이네요

이하린80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하린80

3000원의 행복

고혈압·심장병 막고 싶다면… 잠자는 환경부터 점검하세요

고혈압·심장병 막고 싶다면… 잠자는 환경부터 점검하세요 임민영 기자 님의 스토리   고혈압·심장병 막고 싶다면… 잠자는 환경부터 점검하세요 적절한 수면은 건강을 위해 필요하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비만,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의 위험을 키운다. 이런 질환을 막기 위해 실천해야 할 수면 습관에 대해 알아봤다.     ◇빛 차단하면 숙면에 도움 숙면을 취하려면 침실에 가로등 등 외부 빛이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커튼, 블라인드 등을 사용해 빛을 차단해야 수면 질을 높일 수 있다. 휴대폰, 컴퓨터, 태블릿 등에서 방출되는 청색광도 차단하는 게 바람직하다. 뉴욕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침실에서 사용하는 조명은 가급적 주황빛을 사용하고 어둡게 유지해야 수면을 도울 수 있다. ◇웨어러블 기기 사용은 적당히 수면 시간과 수면 질을 측정해주는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 해당 데이터에 집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임상 수면 의학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수면 추적 데이터에 너무 집착하면 ‘수면성 저하증’이라는 불안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수면성 저하증은 수면 데이터를 개선하거나 이를 완벽하게 유지하려는데 몰두하거나 걱정하는 것을 말한다. 웨어러블 기기의 수면 추적에 강박적이거나 불안해하는 사람들은 이를 중단하거나 수면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   ◇규칙적인 수면 패턴 가져야‘ 수면 건강’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주말에 적어도 한 시간 더 잠을 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이 낮았다. 이 건강 효과는 평일에 6시간보다 적게 자고 주말에 2시간 더 잠을 잔 사람들에게서 두드러졌다. 연구팀은 부족한 잠을 보충하면 신진대사로 인한 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주말에 몰아 자는 습관을 지속하는 것은 심장 건강에 오히려 안 좋을 수 있다. 실제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사흘 동안 10시간, 이후 닷새 동안 5시간, 다시 사흘 동안 10시간 자게 하니 참여자들의 심박수와 혈압이 모두 올랐다.  평일과 주말의 수면 시간 차이가 큰 것보다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잠을 자고 깨는 것이 더 이롭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은 매일 다른 시각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은 일주기 리듬을 방해해 피로, 집중력 저하, 만성질환 위험이 높아지는 등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분석했다. ==================== 저도 주말엔 2시간이 뭔가요 3-4시간정도 더 자는것 같은데 그이유는 잠을 1-2시간정도 늦게 자는것 같아요 주말엔 바로 잠들기 보다 이것저것 하다보면 금새 12시가 되잖아요  수면의 패턴 매일 정확히 지키는 것이 더 도움이 되겠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고혈압·심장병 막고 싶다면… 잠자는 환경부터 점검하세요

식후 자꾸 군것질이 생각날 때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구미로 해결해요~

애사비??? 최근에 엄청 핫하다는데 나만 처음 들어보는건가요? 근데 이 용어를 몰랐을 뿐 사과식초 몸에 좋아서 먹는 사람 많다는 얘기는 다 들어봤죠. 혈당과 체중관리에 효과가 좋아서 다이어터들에게 아주 인기잖아요. 최근에 전현무가 TV 프로그램에서 애사비 효능을 통해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애플 사이다비니거 (APPLE CIEDR VINEGER) 유기농 천연사과식초 사과에 첨과물을 넣지 않고 자연발효 시키기 때문에 효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근데 애사비의 경우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서 바로 마시는 것은 치아나 식도를 자극하기 때문에 물 240ml에 15~30ml 정도를 넣어 희석해서 마시는게 좋다고 해요. 문제는 저처럼 위 자극에 약한 사람들은 몸에 좋아도 신맛을 잘 못먹고 겨우 먹어도 속이 쓰려서;;; 직접 마시기는 어렵답니다.   그런데 소휘에서 아주 좋은 제품이 나왔네요... 애사비로 구미를 만들었는데 맛도 좋고... 간식처럼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수 있다니 아주 일석이조입니다. 귀여운 하트 모양의 구미라~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요... ^^ 빨간색 박스에 하트 구미 그림이 있는 박스 속에는 3g짜리 구미가 총 30개가 들어있어요.     1개의 구미는 8kcal 젤리인데 칼로리가 정말 낮죠? 하트 모양의 귀여운 구미는 식감도 말랑 쫀득해서 먹는 재미가 있구요.     하루 2개를 먹으면 되는데 2구미에 총 1,000mg의 사과초모식초분말이 함유 되어 있다고 해요.   사과초모식초분말 16.6667% 청사과농축액(청사과100%) 8% 천연향료(사과향) 1.2% 애사비 구미 한알에 영국산 유기농 애사비한샷 500mg+식이섬유400mg+프락토 올리고당 1290mg 혈당관리에 좋은 ABC 원료 배합으로 혈당스파이크 예방   (A-애사비, B-비트, C-치커리 식이섬유) 말티놀, 젤라틴, 물엿으로 만든 구미가 아닌 핵심성분 80% 이상으로 꽉찬 진짜 구미!! 전성분non-GMO 인증완료, 첨가물 최소화 밥 먹고 난 후에 유독 단거 땡겨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게 바로 탄수화물이 일으키는 혈당스파이크 때문이래요. 식 후 다른 거 드시지 말고 애사비 구미 한알 드셔보시면 처음에 찌르르 신맛 뒤에 새콤달콤 쫀득한 맛까지 더해져서 뭐 더 먹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진답니다. 에사비 구미는 탄수화물 클렌징 시너지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다른 간식 대신 하루 두알로 식이섬유도 채우고 혈당도 잡아보세요. 저는 점심 먹고 난 후에 나른하게 잠이 오려고 할 때 먹고 있는데~ 새콤한 맛으로 잠도 깨고 뭔가 더 달달한거 땡기는것도 잡아 줘서 간식으로 딱이예요~ ^^

프카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프카쟁이

식후 자꾸 군것질이 생각날 때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구미로 해결해요~

돈 안들이고 피부장벽 지키는 홈케어 방법!

우리가 매일 집에서 홈케어 하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셧나요?? 피부에 주름이 덜지게 하기 위해서? 아님, 피부가 좋게 보여지기 위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이런이야기들은 다 피부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기 위함이라는 걸로 종결 시킬수 있는거 같아요.  피부 장벽이라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피부장벽이란,  외부로 부터 오는 자극을 막아 속피부를 지킬수 있는것 이걸, 피부 장벽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피부장벽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보습이에요.  보습을 잘해주면 바로 튼튼한 장벽이 쌓이게 되고, 이 보호막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게 하는거죠.  사진출처 춤추는모찡 블로그 그럼 피부장벽을 지키는 보습,  돈들이지 않고 집에서 셀프로 할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잇을까요??? 첫번째, 세안 미온수로 세안해라, 너무 잘 아시죠? 우리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속의 수분을 지킬수 잇어요. 간혹 모공을 쪼이겠다고 찬물로 팍팍 하시거나 하면 절대 안됩니다.  그러면 더 피부가 민감하게 변하거든요.  두번재는 바디보습 어떤분은 여름이라고 바디보습을 생략하고, 몸은 당김이 적으니, 바디로션을 안바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얼굴은 전체의 5%정도의 보습이고, 나머지는 몸이죠.  몸이 건조하면 뇌에서 유분을 만들려고 한대요. 그럼...피지가,,, 생성되고,,, 트러블이 생기는 악순환,,,  꼭 샤워후에는 바디로션을 발라야 해요.  세번째 수분 섭취 이너뷰의 가장 기본이죠. 커뮤니티에서도 물을 자주 언급 하고 있는데요. 이너뷰티의 가장 기본인 수분 섭취  최소 하누 1L이상은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스크럽 닦토는 NONO 저도 토너패드로 닦토하고 잇는데.. 이게... 좋지 않은 행동이더라구요. (아... 패드 많이 사놨는데...) 피부장벽은 생각보다 예민해요. 그래서, 이런 자극적인 행동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렇게 4가지의 돈안들이고 보습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것만 잘해도 피부결을 무조건 되돌릴수 있다고 해요.  피부장벽이 살아나면. 피부속부터 광이 비친다는게 어떤건지 알게 되실거에요.  모두들 , 피부 미인되세요.  대구공수니님의블로그에서 내용도움 받았습니다.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돈 안들이고 피부장벽 지키는 홈케어 방법!

날은 덥고, 목은 아프고…뭘 먹어야 좋을까?

날은 덥고, 목은 아프고…뭘 먹어야 좋을까?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자고 일어났더니 목이 부은 듯한 느낌과 통증이 느껴진다.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돼 통증을 유발하는 인두와 후두에 생기는 염증, 인후염이 그 원인이다. 인후염은 감기, 독감,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감염이나 급격한 기온 변화, 과로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다. 보통은 가을이나 겨울에 자주 발생하는데 한여름, 그것도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인후염이라니? 이는 최근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고, 에어컨 등 냉각장치 때문에 실내외 온도차가 커져 목감기 등에 걸리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후염이 발생하면 목에 이물감과 건조감, 가벼운 기침 등이 생기고 통증이 심하면 음식을 삼키기 어려울 뿐 아니라 두통, 고열,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인후염으로 목이 아파 불편할 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좋은 음식에는 어떤 있을까? 미국 건강·의료 매체 ‘에브리데이 헬스(Everyday Health)’ 등의 자료를 토대로 삼키기 쉬운 부드러운 음식이나 자극을 완화하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음식 등 인후염 완화에 좋은 식품을 알아봤다. 반대로 자극으로 염증을 악화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 달걀, 으깬 감자, 오트밀= 미국 국립감염병재단(NFI) 소속 전문가는 “오트밀 죽 같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이 목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부드러운 음식은 목 넘김이 자연스럽고 자극이 적기 때문이다. 특히 오트밀이 가진 영양소가 질환을 이기는데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트밀, 즉 귀리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당뇨를 막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고 소화기 건강을 증진하고 면역력 강화, 신체 활기를 더하는 비타민B군과 망간, 철, 마그네슘, 아연 등 각종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달걀을 스크램블, 프라이, 반숙 등으로 삼키기 쉽게 조리해 먹는 것도 권할 만하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D, 셀레늄, 비타민A 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 힘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감자를 으깨 우유나 그릭 요거트를 살짝 섞어 부드럽게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감자에는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제, 비타민C와 심장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되는 칼륨도 함유하고 있다. 또, 감자의 70% 이상이 수분으로 목을 촉촉하게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따뜻한 국물이나 스프, 따뜻한 차= 목이 아프면 따뜻한 음료나 음식을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따뜻한 국물요리나 수프를 먹을 때 생기는 수증기는 막힌 코와 목을 뚫어주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점액을 묽게 할 뿐 아니라 탈수를 예방한다. 감기 또는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30명 참가자를 대상으로 따뜻한 음료와 상온 음료를 주고 효과를 비교한 결과 따뜻한 음료는 콧물, 기침, 재채기, 인후통, 피로감, 오한 등 증상을 즉각적이고 지속적으로 개선했지만 상온 음료는 수분 보충으로 콧물, 기침, 재채기 증상만 완화되는 효과가 있었다는 소규모 연구 결과도 있다. 특히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게 도움이 된다. 수증기와 수분 보충으로 코 막힘을 완화할 뿐 아니라 녹차나 생강차 등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종류를 찾아 마시면 통증 완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아플 때는 따뜻한 음료를 마셔야 회복에 도움이 된다.   레몬 워터나 꿀물, 꿀차= 수분 섭취와 함께 바이러스와 싸울 힘을 더하고 싶다면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워터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다. 비타민C로 항염증 효과, 면역체계 향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맛있게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다. 꿀을 넣은 따뜻한 꿀물이나 꿀차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미국 메이요 클리닉 전문가에 따르면 꿀은 오래 전부터 기침 억제제로 사용된 좋은 음식으로 목에 막을 형성해 자극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꿀이 다양한 방식으로 항염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단, 꿀은 독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너무 어린 아이에게는 먹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이스크림이나 스무디= 인후염 통증을 완화하는 데는 오히려 시원한 음식이나 음료가 도움이 되기도 한다. 아이스크림 등을 먹으면 수분까지 섭취할 수 있어 탈수를 예방하고 목 안쪽 점막이 너무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과일 스무디를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등을 먹는 것도 괜찮다. 하지만 유제품은 때에 따라 오히려 점액 분비를 증가시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과자나 매운 음식, 탄산음료는 안 돼   당연히 목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 딱딱하고 바삭한 토스트나 크래커 같은 과자, 생채소, 튀긴 음식 등은 먹지 않는 게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마라탕이나 떡볶이 등 너무 맵고 짜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도 좋지 않다. 카페인 함유 음료나 알코올은 이뇨 작용을 해 탈수를 유발할 수 있어 피해야 하며 산도와 탄산이 자극을 줄 수 있는 탄산음료도 마시지 않는 게 좋다. 가벼운 인후염은 이렇게 음식이나 환경에 신경 쓰고 잘 쉬면 금방 낫지만 목통증이 패혈성 인후염 등 심각한 질환 때문인 경우도 있으므로 이상 증상을 보이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한다.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호흡 곤란, 피가 섞인 침이나 가래, 과도한 침 흘림(어린이의 경우), 탈수 , 관절 부종 및 통증, 발진 등 중증 질환 징후가 나타나면 바로 의사의 진찰을 받을 것을 권하고 있다. ======================= 더운날의연속 에어컨 바람때문에 목도 칼칼하고 그러죠 따듯한 차로 목좀 축여주면 좋죠  과자나 매운음식등 목을 자극하는 것은  안좋다고하네요 ~~ 오전에 시원한 아아로 한잔 했는데, 오후에는 따뜻하게는 못해도 , 미지근하게 캐모마일 한잔해야겠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날은 덥고, 목은 아프고…뭘 먹어야 좋을까?

아침밥 산책 다녀와서 푸짐하게

산책을 딱 한 시간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걸려 2시간 됐답니다. 집에 와서 어머니는 샤워하시고 나는 샐러드부터 아침 준비했습니다. 야채 믹스 깔고 배추 썰어 넣고 당근 오이 파프리카 피망 브로콜리까지 넣고 오리엔탈 드레싱 야채 많은 곳에 뿌려야 돼서 이때 뿌리고 양배추라페 넣고 과일은 배 2쪽 썰어 놓고 토마토마리네이트 중앙에 예쁘게 배치했는데 토핑으로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을 뿌리니 예쁜 토마토가 안 보이네요. 맛있어지긴했지만  덜 예뻐졌어요😅 엄마랑 맛있게 천천히 다 먹고~~ 어머니는 내가 샐러드 하는 동안 반찬 해셨거든요. 오늘은 가지구이와 꽈리고추를 쪄주셨고 간장양념장도 만들었고 냉동실에 있는 소불고기랑 팽이버섯과 양파랑 볶아주셨어요. 역시 엄마 손이 빠르다니까요. 나 샐러드 하나 만드는 동안 엄마는 아침에 건강식으로 반찬를 뚝딱 하셨어요. 나는 잡곡밥 반그릇을 데워 먹고 엄마는 어제 한 솥밥 누룽지를 끓여드셨어요. 꽈리고추는 지인이 주말 농장에서 어제 딴건데 너무 쌩쌩하고 다 좋았는데 좀 매웠답니다. 그래도 구운가지에 불고기 넣고 찐꽈리고추같이 돌돌 말아서 먹으니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한접시 음식이 되겠더라구요. 너무 풍성하게 먹어서 아침 다 먹으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 식사 전 산책으로 만보를 걸었지만 밥 먹고 나서도 점심 먹기 전에 운동 안하면 안될정도로  배불렀답니다😆 어제보다 확실히 많이 먹었어요. 어제만큼 먹는 게 목표였는데 아침 밥부터 벌써 목표를 벗어나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은종 더 많이 하고 좋죠. 그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밥 산책 다녀와서 푸짐하게

아침밥

오늘은 콩나물 무치고 매추리알 장조림 만들어서 먹었어요. 국하고 밥하고 반찬 만드는게 아직도 저는 서투네여^^; 시간이 넘 많이 걸려요  엄마들처럼 아무렇지도 않게 척척 만드는 분들 보면 부러워요^^ 벌써 금요일이네요  한주동안 고생하셨고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아침밥

금요일 아침 활기차게 산책시작

100g 빠졌어요. 뭐 빠졌다고 하기엔 너무 작긴 하지만 안 쪘다는 게 중요하거든요. 점심 샐러드와 두유 먹고 하도 배가 불러서 살찔까봐 걱정을 했는데 좋네요😁 오늘도 어제처럼만 먹으면 내일 살 안 찌고 시작할 수 있을 텐데, 요즘 어떻게 먹어야 안찌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어서 이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아직 자고 있는 우리 라떼랍니다. 누나 홈트만 하고 산책 나가야 되니까 이쯤에 한번 좀 깨워요~ 스트레칭 하고 스쿼트하고 스트레칭 또 하고 오늘은 모처럼 팔운동까지 하나 더 했네요😁 어머니가 아침산책가자고 하셔서 바로 준비해서 나왔답니다. 성북천 가기 위해서 혜화문 근처 지나가는데 해가 저렇게 이쁘게 뜨고 있더라고요. 성북천 들어가서 벽화랑 라떼도 1잔 찍어주고 배고파서 바나나 챙겨간 거 엄마랑 반씩 나눠 먹고 어머니는 아직 많이 배고파 하셔서 갖고 다니는 단백질바도 하나 드렸어요. 나는 아침 먹을 거라 안 먹고 7시까지 성북천 따라갔다가 뒤돌아서 다시 한성대 쪽으로 왔답니다. 한성대 근처에 있는 우리 꽃가게 학원도 잠깐 들려서 작품도 구경하고 집으로 돌아오니 만보를 막 넘겼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활기차게 산책시작

사이렌오더 넣어놓고☺️

스벅 어플에 기프티콘 등록해놨더니 날짜 다되간다고 온눙 쓰래서 사이렌오더 넣어놨다가 커피 픽업했답니다 ^^ 제가 다른데꺼능 어플을 잘 안쓰는데 스벅꺼는 사이렌오더할수도 있구 알람 바로오니 편해요😀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사이렌오더 넣어놓고☺️

운동하는 사람 vs 안하는 사람…“건강이 이렇게 다르네”

운동하는 사람 vs 안하는 사람…“건강이 이렇게 다르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성인은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150분 정도 신체 활동을 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서의 신체 활동은 빨리 걷기처럼 중간 강도의 운동을 의미한다. 만약 달리기처럼 운동 강도를 높인다면 일주일에 75분 정도의 운동만으로도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 또 가능하다면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편이 좋다. 이러한 운동 시간을 준수하면 근육 밀도가 높아지고 심장 질환이 예방되는 등 보다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게 된다. 이보다 적은 시간의 운동이라고 의미가 없는 것은 아니다. 단, 10분이라도 운동을 한다면 안하는 것보다는 건강상 이득이 많다. 특히 규칙적으로 꾸준한 운동을 할 때 삶의 질이 개선되는 효과가 가장 크다. 규칙적인 운동은 치매의 위험도를 40% 낮추고 인지 장애의 위험도는 60% 이상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 정기적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는 젊은 성인들은 매년 평균 2~8% 정도 골밀도가 증가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허프포스트’ 등의 자료를 토대로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이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에 비해 건강상 더 나은 점을 알아봤다. “심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심장박동 수(심박수)가 빠른 사람일수록 수명이 짧아질 위험이 있다. 적은 양의 심박수는 심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움직임이 적은 사람들은 휴식을 취할 때 1분에 60~80번의 심박수를 보이는 반면, 정기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40~60번의 심박수를 보인다.   “잠을 잘 잔다”=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56%의 사람들만이 편안한 잠을 자고 있다고 대답했다. 반면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86%가 안정적인 수면을 취하고 있다고 답했다.   “산소 섭취 능력이 뛰어나다”=  최대 산소 섭취량은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을 할 때 그 수치가 상승한다. 산소 섭취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은 심폐 능력과 혈액 산소 운반 능력 등이 우수하다는 의미다.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여성은 평균 25㎖/㎏ 미만의 섭취량을 보이며 남성은 30㎖/㎏ 미만의 수치를 보인다. 반면 운동을 하는 여성과 남성은 각각 46~50㎖/㎏, 48~53㎖/㎏의 수치를 보인다.   “땀을 잘 배출한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앉아있는 시간이 긴 사람들보다 땀을 배출하는 속도가 빠르다.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빨라지고 체온이 상승하는데 이때 정상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몸이 하는 일이 바로 땀 배출이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며 땀을 배출하는 속도가 빨라 발한을 통한 체온 조절이 보다 용이하게 이뤄진다. “더 오래 산다”=평균 연령이 40세인 미국 성인남녀의 평균 수명은 78.7세다. 반면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이보다 평균 수명이 4년 길어진다. =========================== 운동 안하는 사람 저한테 주는 메시지 같네요  안정적인 수면 필요한사람인데 걷기 말고도 다른 운동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운동하는 사람 vs 안하는 사람…“건강이 이렇게 다르네”

모닝커피

아침에 물 한잔 하고 나서 바로 모닝 커피 내려서 따뜻하게 마시네요. 아침에 커피 한잔으로 항상 시작 하네요 이 시간이 좋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모닝커피

파워에이드 새로운 맛 먹었어요

예전에 빨간 아이스크림 맛이 났는데, 그 아이스크림 이름이 뭔지 기억이 안납니다ㅠㅠㅠ 그런데 딱 드셔 보시면 바로 무슨 맛인지 알 거예요 빨간맛도 맛있더라구요 추천 드립니다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파워에이드 새로운 맛 먹었어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