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검은약콩 칼슘두유
고소하고 진한 두유 마셨어요
괜찮아70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 이것 반드시 주의!
다이어트 또는 육류 위주 식생활 등의 요인으로 변비 환자가 늘어나면서 변비 개선에 좋은 천연 식품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질경이 씨앗의 껍질인 차전자피도 그 중의 하나다. 일명 ‘변비 해결사’로 알려지면서 시중에는 차전자피를 이용한 변비약이나 차전자피 가루, 환 제품등이 나와있다. 하지만 변비 개선을 위해 차전자피를 무조건 많이 먹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차전자피의 효능을 보려면 충분한 ‘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차전자피는 몸에서 수분과 만나 크게 부풀어 오르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을 흡수해 변의 양을 늘리고 변을 이동시킨다. 이 때 물이 있어야 부드럽게 변이 배설되는데, 물이 부족한 상태로 차전자피를 많이 먹으면 늘어난 변비양이 제대로 이동하지 못한다. 변비를 해결하고자 차전자피만 많이 먹으면 오히려 변비가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차전자피 가루를 물 없이 마시면 기도를 막을 수도 있다. 반드시 물에 타서 마셔야 하며 이후 충분한 양의 물도 마신다.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차전자피의 1일 섭취 권고량은 25g 이내다. 물에 녹은 차전자피(왼쪽), 차전자피 가루 [네이버쇼핑 캡처] 차전자피의 변비 효능이 주목받는 이유는 식이섬유 때문이다. 식이섬유는 배변을 원활하게 만드는 핵심 성분이다. 차전자피에는 이 식이섬유가 80% 이상 다량 들어있다. 더욱이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포함된 것도 효능을 높이는 요인이다. 공식적으로 그 효능도 인정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차전자피의 건강 기능성에 대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했다. 변비 개선을 위해 차전자피를 섭취하려면 스무디에 타서 먹어도 좋다. 사과, 바나나, 얼음을 믹서기에 갈아준 다음 차전자피 2큰술을 넣고 다시 갈아준다. 차전자피는 점성이 생기는 성질이 있어 마지막에 믹서기에 넣는다. 스무디를 마시고 난 후에는 물 한잔을 마시고, 한 시간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쿄쿄84

유산균,가르시니아 언제 먹는게 효과 좋을까?
유산균'은 기상 직후에 유산균은 기상 직후 공복 상태로 섭취하는 게 좋다. 위산의 양이 가장 적은 기상 직후에 유산균을 섭취하면 살아있는 균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아침 식사 30분~1시간 전에 물과 함께 섭취한다면 유산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비타민'은 아침 식사 전에 비타민 B·C도 아침에 섭취하면 좋은 수용성 비타민이다.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음식물로 인해 소화기관에 기름기가 쌓이는 식후보다는 식전에 복용하면 흡수가 더 잘 된다. 특히 비타민B는 아침 식사 30분 전에 복용하면 밤새 쌓인 체내 노폐물을 처리하고, 아침 식사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과를 낸다. 다만,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산성인 비타민C를 공복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다. 이땐 식후에 복용해야 한다. 수용성 비타민은 섭취 후 시간이 지나면 소변 등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아침뿐만 아니라 오후에도 한 번 더 먹어주는 것이 좋다. 다만, 자기 전에 먹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 탓에 잠을 설칠 수 있기 때문이다. '홍삼, 오메가3'는 점심 전후에 홍삼이나 오메가3 지방산은 점심때 복용하는 게 좋다. 홍삼 속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생리활성 기능이 있어 활력을 키워준다. 따라서 점심 식사 전에 홍삼을 섭취하면 식곤증이나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된다. 혈액 내 지방을 줄이는 오메가3 지방산은 생선 기름으로 만들어져 비린내로 인한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점심 식사 후에 먹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메스꺼움을 줄이려면 공복 섭취를 피하고,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많을 때 먹는 것이 좋다. 칼슘·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 전후에 뼈를 구성하는 영양소로 잘 알려진 칼슘제는 저녁에 먹으면 좋다. 칼슘은 근육이나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저녁에 섭취하면 숙면을 취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식사 후에 분비되는 위산과 만나면 흡수가 잘 되므로, 저녁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 식사를 하기 30분~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작용하는 효소 활성을 억제해 체중과 체지방량을 감소시킨다. 저녁 식사 전에 미리 복용해야 먼저 장에 도달해 음식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는다. 또 다이어트용으로 주로 섭취하기 때문에 비교적 식사량이 많은 저녁 시간대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쿄쿄84
검은약콩 칼슘두유
고소하고 진한 두유 마셨어요
괜찮아70
혈기챌 3기 2일차
측정시간 오후 5시 오늘 점심으로 12시에 오리주물럭을 잔뜩 먹고 1시가 지나서 치즈케이크와 갈릭브레드 등을 먹고 그것도 부족해서 포도즙 반포를 먹었다 한시간 이내 측정한다는 것이 깜박해서 두시간이 지난듯한 시간에 측정해보니 혈당이 아직 143인걸 보니 식후 얼마나 치솟았을까싶다. 오늘은 달달한걸 너무 많이 먹었으니 내일은 간을 조금은 달래줘야겠다.
여울햇살
소통왕 포인트
참 즐겁네요 포인트 들어오는 날이라 행복해요
수수깡7
엄마도 틀릴 때가 있다⁉️ 과일도 살쪄요🤯
❣️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이제 정말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요. 저는 여름맞이 다이어트에 한창인데요, 제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할 때면 엄마가 늘 하시는 말이 있어요. “얘 그럼 과일 먹어라! 과일은 살 안 쪄!” 다이어트할 때 과일 많이 드시는 분 계시나요? 그렇다면 여러분께 안타까운 사실을 알려드릴게요. 엄마 말도 가끔은 틀립니다. 과일도 살쪄요! 😣😥😭 👉 왜 '과일'을 먹어도 살이 찌나요? 평소 과일은 비타민이 풍부해 몸에 좋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과일에는 과당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과당이란, 과일 채소 꿀 등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당의 한 종류에요. 과당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제 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비만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즉, 과당은 우리를 살찌게 만듭니다. 😭 특히 당질이 많은 과일로는 포도, 망고, 파인애플 등이 있어요.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달고 맛있는 샤인머스켓 한 송이에는 94.8g의 당류가 들었어요. 이것은 각설탕 31개에 포함 된 당보다 더 많은 양이에요. 🚨그리고 말린 과일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말린 과일은 수분이 적어 포만감이 낮아 계속 먹게 될뿐더러, 건조하는 과정에서 당 함량이 5~10배 가까이 높아져 더욱 살이 찌기 쉬워요. 칼로리로 쉽게 비교해 볼까요? 그냥 바나나는 80kcal/100g이지만, 말린 바나나는 486kcal/100g이에요. ✅ 말린 과일은 금물! ✅ 과일은 소량 적당히!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양이 적당한 양일까요? 과일 적정 1회 섭취량은 참외 1/2개, 딸기 7개, 사과 반 개, 바나나 2/3 개, 귤 2 개(작은 사이즈), 키위 1개라고 해요. 과일이 너무 먹고 싶다면, 토마토와 베리류를 드셔보세요! 토마토와 베리류는 당질이 적어 다이어트할 때 섭취하기 좋아요. 🔸🔸🔸 이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밥 대신 과일은 금물이라는 거 다들 아시겠죠? 우리 힘내서 다이어트해봐요!
geniet

시그널 3회차) 식사후 규칙적으로 혈당 측정하기
나만의 혈당관리비법은 이론적인 이야기들보다 결국은 눈에 보이는 나의 상태를 확인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지속적으로 하루에 한번은 혈당을 측정하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낫 공복혈당을 측정하고, 식사 전후로도 체크하는 편이고 혈당수치가 처음에는 좀 높았지만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게 눈으로 보이게 되니까 노력할 맛이 나더라고요 일기장이나 기록 어플을 이용해서 나의 패턴을 찾아갈수 있었고, 단것이 미친듯이 땡기는 날에도 혈당이 올라갈걸 생각하니까 조금 관리하기 편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지니어트 혈당 챌린지 같은걸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관리하는지, 이런것도 보게 되니까 혼자가 아닌 같이 하는 분위기라 더욱 좋았습니다 다같이 혈당관리 해서 건강관리 함께해봐요
깨개갱
살빠졌다는 소리는 들어보자!
이번 2주도 지니어트의 미션과 함께 다이어트를 진행했습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고 옷차림도 얇아지고 있어 지치지 않고 더욱 힘을 내보려고 애를 쓰려고 합니다..ㅎㅎ 이번 2주도 급하지 않는 차분한 마음으로 기존방식과 큰 차이없는 방법으로 감량을 위해 관리했고 이번에도 체중을 감량했습니다. 몇년간을 80kg을 넘나들다가 저번회차에서 1차목표였던 73kg대를 달성했는데요. 이번에는 72kg대로 진입하는데 성공해서 나름의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본 숫자거든요... <체중변화> 6주전 : 75.7kg 4주전 : 74.9kg 2주전 : 73.7kg 이번 : 72.7kg 언제 72라는 숫자를 본건지 기억도 가물 할정도로 오래되었는데 너무 오랜만에 72kg대를 보았네요. 여기서 방심하지 않고 근력병행하면서 더 감량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비포애프터> 사진을 보게 되면 점점 복부가 갸름해지는게 보이기는 합니다. 몸 전체에서 지방이 빠져나가다 보니 큰 차이는 아닐수 있지만 점점 복부의 살들이 가벼워지고 있는게 체감이 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몸전체에서 살이 빠지면서도 계속 복부의 지방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건 단시간에 해결되기는 어려울것 같고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면서 지방을 줄여야 복부의 살들도 점점 소멸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동안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면서 빠지고 있는 복부살들의 모습입니다..ㅎㅎ <식단>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기본 식단은 흔들리지 않고 지키려고 합니다. 저녁에 런닝을 하고 식사를 하면 식사시간도 꽤나 늦기 때문에 더더욱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야채식사로 부담없이 채우려고 합니다. 런닝을 하고 나면 배가 고파서 순간의 유혹을 잘 참아야 하는데 그게 참 어렵습니다. 매일 먹고 싶은것을 안먹고 참는것도 정신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주말하루는 영화를 감상하며 과자와 함께 먹으면서 나름의 희열을 느끼기도 합니다..ㅎㅎ 아래 사진처럼 여전히 양배추는 절대 집에서 끊기지 않게 준비하고 있고 두부요리, 닭가슴살 요리도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양파, 마늘도 빼놓지 않고 챙겨 먹고 있구요. <운동>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식단이라면 보기 좋게 빼면서 요요가 오지 않게 하고 또 사람에게 활력, 에너지를 줄수 있도록 하는게 운동인듯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어느순간 지치게 되고 예민해지기도 하고 허무함도 올때가 있을 겁니다. 그때 그런 약해지는 멘탈을 잡아줄수 있는게 운동이라고 자부합니다. 이번에도 주 4회 이상 비가 오거나 개인사정이 있지 않다면 런닝을 했습니다. 5km 이상 30분~60분정도의 런닝을 합니다. 날이 점점 풀리고 특히 요즘에 저녁에는 야외활동을 하기에 적당한 기온이라 하천변을 나가게 되면 많은 분들이 걷거나 런닝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꼭 시간을 내서 몸을 움직여주시기를 추천합니다. 야외에서는 런닝으로 유산소와 하체운동을 겸했다면 집에서는 홈트로 여전히 밴드운동으로 근력운동을 합니다. 캐시딜에서 구입한 밴드 인데 캐시딜포인트를 이용하거나 다이소를 가도 밴드등 여러 운동용품이 많습니다. 가볍게 시작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체질량지수 bmi> 이번에는 체질량지수도 궁금해서 신장과 체중을 기입해 보았는데 그동안 늘 과체중 이었는데 가까스로 정상범위에 들어왔네요. 체질량지수가 100% 맞다고 보기는 어렵겠지만 수많은 데이터로 만들어진 방법이기 때문에 충분히 참고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상범위에 들어오기는 했는데 여전히 가까스로 정상범위에 들어와있는 정도 입니다. 안정적으로 정상범주에 들어올수 있도록 계속 운동과 식단을 이어가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검색창에 '체질량지수' 검색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조언> 장기전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순간순간 유혹이 있지만 그 시기를 견디게 되면 듣는소리가 있습니다. "어? 왜이리 살빠졌어? 다른사람 같아!" 이런 말입니다. 이번에는 1년에 1번 있는 모임에서 살빠졌단 소리를 듣게 되니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끼고 스스로 자존감이 올라가더라구요 ㅎㅎ 다이어트 시작했으면 살빠졌다는 소리는 들어봐야죠 ㅎㅎ 그런 의도치 않은 보상이 있으니 더 힘내서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화이팅을 하게 됩니다. 순간을 참아보시면 분명 자존감이 올라갈겁니다!!! 여름이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 입니다!!!
치노카푸
2주 다이어트 후기
1.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 5월 7일 ~ 20일 3.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68.6kg / 더욱 듬직해짐. 4.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67.9kg / 큰 변화 없음. 5. 감량 방법 (식단) 간헐적 단식 16:8 (10시-6시) 10시 - 따듯한 물 + 블랙커피 12시 - 일반 식사 + 단백질 보충제 5시 - 간단한 식사 (요거트볼, 샐러드볼 등) + 단백질 보충제 6. 감량 방법 (운동) 오전 - 한 시간 걷기 오후 - 근력 운동 50분 + 유산소 20분 (주 4일) 7.꿀팁 및 조언 -뭔가 먹고 싶을 땐 단백질 음료로 배를 채웠어요. -채소를 많이 먹었어요. -걷는 시간을 많이 늘렸어요.
정육
먹깨비의 체중되찾기 성공기✌️
먹깨비의 다이어트는 다이어트후기 9회차를 끝내고도 계속 되었답니다. 저혼자만의 고독한 다이어트를 연이어하고 있었어요. 급 불어난 체중을 빨리 제자리로 돌려놓아야 했기 때문에 마음이 조마조마 했어요. 누가 뭐라고 한것도 아니고 강요한것도 아니지만 저혼자 마음이 급하고 조급해서 발동동 구르는 심정으로 또 이렇게 2주를 보내게 되었네요. 저만의 몸무게에 대한 마지노선이 있거든요. 체중계에 이 숫자는 넘기지말자 이런거요. 😅 누가 그러더라구요. 40대가 되면 절대 살이 안 빠진다고.. 40대 이후로는 찌는 일 밖에 없다고 😨 억울해.. 🥺 나이 드는것도 억울한데 살도 안 빠져요..😢 이 말을 나이를 먹다보니 더더욱 알겠더라구요.. 진짜 살이 찌는건 눈 깜빡할 순간이고 살 빼는건 산정상에 오르는 등반의 길과 같다는 것을요.. 젊을 땐 몰랐어요. 으레 그냥 하는 말인 줄 알았죠.. 40대 넘어서 살빼려고 관리하는거 진짜 힘들어요.. 건강에 관심있으시고, 몸에 조금 더 신경쓰시는 젊으신 분들은 꼭 젊으실 때 관리 잘 해놓으세요.. 꾸준히 운동하시고, 몸에 좋은거 많이 드세요. 한해, 하루라도 더 산 산증인의 뼈져리게 후회하는 말예요 😭😭 아, 그런데 요즘에는 젊으신 분들은 알아서 훨씬 더 철저히 관리 잘하시더라구요. 정말 대단들하세요👍 제가 문제죠.. 문제였죠 ㅋㅋㅋ 1️⃣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 바로 시작하는 5월 7일부터 하기는 했는데, 몸무게를 재지 못해서 9일꺼 밖에 없네요. 2일 간격이라서 아마 비슷할거라고 생각해요. 5월 7일부터 해서 5월 19일까지 했어요. 20일 아침공복에 몸무게를 쟀으니 19일까지 한 걸로 기록할께요. 총 감량기간은 13일이구요. 총 감량은 1.5kg 이네요. 기록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간에 한번 몸무게가 훅 늘어납니다.. ㅋㅋㅋ 먹깨비의 주말 먹방습관을 이기지 못하고 잠시 달달이의 유혹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일탈을 했다가 돌아왔더랍니다ㅋㅋㅋ 주말만 아니었더라면 더 빠졌을 거 같긴한데, 그래도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에 저혼자 흐뭇하고👍 저혼자 제가 대견스럽네요 👏👏👏 5️⃣ 감량 방법 (식단) 계속 쭉 이어온 다이어트여서 식단은 전과 비슷하게 했어요. 가공식품, 군것질 끊고 건강한 음식으로 몸을 되살리자! 이제는 건강한 몸을 생각해야 하니까요. 이런 생각으로 최대한 몸에 좋은 것으로만 섭취하려고 했어요. 아침은 안 먹던지 제철과일을 먹었어요. 아침인데 배도 안 고프고 안 먹고 싶은 날 있잖아요? 아무것도 안 먹었는데 기운이 있는 날 말이예요. 그런 날은 그냥 안 먹었어요ㅎ 굳이 먹고 싶은 것도 아닌데 억지로 먹지는 않았어요. 안 먹어도 점심까지 괜찮더라구요. 중간에 잠깐 배가 고프긴 했지만 일한다고 정신 없으면 또 금방 사라지더라구요. 요즘에 참외가 참 맛있더라요! 2주간 아침에 참외만 먹은거 같아요ㅋㅋ 뭐 하나에 꽂히면 무섭게 그것만 먹어서요ㅋㅋ 먹을땐 주먹만한 조그마한 참외 두개 먹었어요. 맛나요~ 달아요~ 든든한 아침으로 좋더라구요. 놀라셨나요.. 전 껍질채 참외 먹어요... 왠만한 얇은껍질 있는 야채,과일은 껍질채 먹어요ㅎ 전에 글에도 있지만 당근도 사과도 껍질채 먹구요. 껍질 깨끗하게 씻어서 같이 먹으면 생각보다 먹을만 합니다ㅋ 껍질채먹으면 포만감도 훨씬 오래가고 몸에도 좋아요. 또 좋은 점은 음쓰도 안나온다는!! 🤩 점심은 그냥 일반식 먹었어요. 직장에서 일하는 관계로 그냥 그날그날 메뉴 정해지는대로 먹었어요. 대신 무조건 밥으로 먹었어요. 갈비탕 먹은 날도 있고 쭈꾸미볶음 먹은날도 있고 간단히 김밥 먹은날도 있고, 돌솥비빔밥 먹은 날도 있구요. 찜닭먹은 날도 있고,, 이번에도 새삼 느껴지만 참 다양한 한식들이 많더라구요. 대신, 국물은 안 먹고 밥은 무조건 반공기 먹었어요. 근데 요즘에 식당밥이 너무 작아져서 반공기도 너무 작더라구요.... 오후에 배고팠지만 그래도 꿋꿋하게 점심은 반공기만 먹었어요. 간식은 일절 안 먹었는데 오후에 너무 배고파 기운도 없고 견디기 힘들면 두유를 먹었답니다. 제가 애정하는 99.9 두유 1팩 먹었어요. 그러면 속이 든든해져서 기운도 나고 배고픔이 많이 달래지더라구요. 저녁은 퇴근하고 7시쯤 먹었어요. 오트밀을 먹었어요. 제가 주로 먹은 메뉴는 오트밀죽이예요. 오트밀을 두유랑 같이 불려서 먹는건데, 제일 많이 먹었던건 오트밀참치죽이예요. 정말 간단한 레시피인데 맛있어요. 오트밀죽에 캔참치를 같이 곁들여 먹는건데요. 입맛에 따라 약간씩 간을해서 드시면되요. 전 오트밀참치죽에 계란도 넣어서 먹고, 미역도 넣어 먹고, 당근이랑 파도 다져서 넣어 먹었어요. 그날그날 먹고싶은 대로 먹었어요. 참치가 없는 날엔 오트밀죽에 견과류 넣어서도 먹었어요ㅎ 견과류도 같이 먹으면 고소하니 맛나요. 원래 오트밀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서 반공기만 먹었어요. 자기전이기도 하구요ㅎ 오트밀죽은 장아찌나 김치랑 같이 먹었답니다. 한번 기회되면 드셔보세요. 보기보다 맛있고 포만감도 좋고 한끼로도 괜찮아요! 추천이욤 🌝 6️⃣ 감량 방법 (운동) 운동은 꾸준히 해줬어요. 걷기 운동은 기본으로 해줬구요. 하루에 2만보 이상은 꼭 걸어줬구요. 평일 저녁에는 시간이 많이 없으니 지니어트 캐시홈트에 타바타 위주로 운동해줬어요. 요 며칠 허리때문에 본의아니게 운동을 쉬었더니 5분도 안되는 짧은 영상이 왜 그렇게 힘든지.. 다시한번 체력의 한계를 느끼며 반성했어요.ㅠ 1주차에는 타바타 영상을 1번하다가 2주차부터는 2번 반복재생하려고 노력했어요. 원래 타바타가 쉬는타임이 짧아야하는데 전 힘들어서 쉬다가하고쉬다가하고 그랬어요;;ㅋㅋㅋ 그래도 운동은 끝까지 다 했어요. 헥헥거리며.. 💦 힘들다고 도중에 포기 안한거에 칭찬👏 주말이나 쉬는 날에는 집에 있는 실내자전거 탔어요. 딱 몇시간한다 이런건 없었는데 그냥 시간있을 때마다 계속 올라가서 탔어요. 집에 있으면 상대적으로 퍼져 있기 쉬우니까 단 몇 분만 타더라도 운동하면서 계속 몸을 움직이려고 했어요. 쇼파에 앉아 있은적이 별로 없었던거 같아요ㅎㅎ 거의 자전거 위에 있었어요ㅎㅎ 이렇게 힘들게 운동한 결과가 너무 좋아서 뿌듯했어요. 감량결과에 근육량은 변화없이 거의 체지방만 빠져서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역시 운동이 최고입니다!! 이번엔 운동을 좀 많이 해줘서 그런데, 이제 다음이 걱정이네요.. 얼마나 더 해야 될지 ㅋㅋㅋㅋ 7️⃣ 꿀팁 및 조언 이번 10회 차를 마치면서 하나 느낀게 있어요. 제가 중간에 한번 일탈을 했다고 했잖아요.ㅋㅋ 그래서 체중이 잠깐 올라갔는데, 다이어트 도중에 체중이 올라갔다고 다 끝난게 아니라는 겁니다. 우리는 사람이고 누구나 먹고싶은게 그때그때 달라요. 조금 많이 먹는 날도 있고 적게 먹는 날도 있고 그런겁니다.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계획하지 않은 음식을 먹고 생각했던 양보다 초과해서 먹어서 당황할 수는 있지만 절때로 자책하거나 포기하면 안된다는 거예요. 🙅🏻♀️🙅🏻♀️ 한번의 폭식이나 과식으로 그간의 다이어트 노력이 전부 수포로 돌아갔다는 생각에 우울감에 빠지면 안되요. 끝이 아닙니다. 적당한 반성과 자책으로 더욱더 의지가 타오를 수 있게 되어야 해요. 계획적인건 좋지만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거나 타이트할 필요는 없는거 같아요. 한두 번의 과식으로 지금까지의 다이어트가 전혀 무너지지 않거든요. 일주일 잘하다가 어쩌다 과자 한입먹었다고 이제 다이어트 끝났어 이러고 바로 폭식하는 경우 많죠.. 당연히 지금까지 저도 그랬고, 제 주위에서도 많이 봤어요. 그래서 항상 다이이트가 시작과함께 끝이었죠. 이럴때는 " 내가 오늘 좀 먹었네? 관리중인데 좀 방심했네 그래도 맛있는거 먹어서 힐링했어. 내일부턴 좀 식단이랑 운동에 신경써야지" 이러고 가벼히 넘길 줄 알아야 할거 같아요. '오늘 과식했어' 그럼에도 난 내일부터 내 갈 길을 가겠다. 이런 마인드로 지금까지 해오던 루틴을 계속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무소의 뿔처럼 당당히🫶🫶 저 끝을 바라보며 꺽이지 않는 굳은 의지가 필요한거 같아요. 매순간 다잡는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죠. 말은 이렇게 쉽게해도 이게 제일 힘든거 알아요. 힘들지만 우리 노력해봐요. 실패하더라도 괜찮아요. 다음에 성공하면 되죠^^ 의지박약인 전 20년만에 성공했는걸요ㅋㅋㅋ 제가 지금 성공했어도 다음에 실패 할 수도 있겠죠. 먹깨비가 어디가겠습니까 ㅋㅋㅋ 그럼 다시 하는거죠 어려울거 없어요 🥰🥰🥰
앙칼진애미나이
5/20 혈당일기 3기 7일차
5월 20일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식단 : 비빔밥, 초코케이크 아침에 반찬과 고추장 넣고 비벼서 먹고 초코케이크가 있어서 같이 먹은 후 아이 등원시키고 집안일좀 하다가 쟀는데 초코케이크가 많이 달아서 당이 많이 떨어지지 않은것 같다.
할수있담
검은약콩 칼슘두유
고소하고 진한 두유 마셔요
괜찮아70
잠이 부족하면 행기는 6가지
1. #당뇨병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부족하게 되면 잘잔 사람에 비해 무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3-4배가 올라가게 됩니다. 인슐린과 레틴에 분비가 떨어지면서 당뇨병을 유발 합니다. 2. #심장질환 하루 평균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심장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40-50%가 더 높습니다. 특히나 수면무호흡증 증상이 있다면 확률이 더 높아지는데요. 심장에 스트레스를 주게 되어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의 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3. #뇌졸증 수면이 부족하게 되고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스트레스성 호르몬인 코티슬이 분비가 되는데요. 이는 뇌졸증의 위험도를 더욱 높이고 혈압을 높이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자도 뇌졸증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적당한 시간은 6-8시간 사이 라고 합니다. 4. #치매 잠을 못자게 되면 기억력이 감퇴가 됩니다. 뇌세포를 죽지않게 도와주는것이 멜라토닌 인데요. 수면부족으로 멜라토닌이 줄어 들게 되면서 치매가 오는것입니다. 5. #골다공증 수면이 골다공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골밀도를 낮추고 뼈의 기능을 약화시켜서 골절이 쉽게 될수 있습니다. 6. #암 발생 우리 신체에는 자율신경인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는데요. 이게 조화를 이뤄야 건강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교감신경이 더 발달 하게 되어 자율신경실조증이 될수가 있으므로 이는 암의 발생률을 더 높이고 노화를 촉진 시킬수 있습니다.
안델라
3기 5일차
24년 5월 20일 5일차 아침 공복에 측정했음 내용: 운동도 하고 야채와 두부.계란후라이를 먹는데도 소용없고 어제보다는 떨어져서 안심했네요.어제 계단오르기 안해서 그러나 더욱 분발합시다.
우화맘
화장 한 척
진한앰플이라.. 콜라겐먹고나니 보랏빛 입안ㅋㅋㅋ 같이 챙겨나간 텀블러에 든 물 마시고.. 립스틱 톡톡톡해준뒤 막 비벼줬어요 안먹은 척! 화장한 척!ㅋㅋㅋ
난괜찮아용
검은약콩 칼슘두유
고소하고 진한 두유 마셔요
괜찮아70
제로 간식
제로 카카오 케이크 먹어봅니다 제로라니 더 값진..
치노카푸
서대회 먹어요
서대회 무침 오랜만에 밥비벼 한공기 뚝딱했어요 친구랑 여수 놀러왔다가 허영만님의 추천맛집 갔오요 2시쯤 방문했는데도 손님이 많더라구요 반찬 하나하나 너무 맛있어서 한공기 완전 다 먹었네요 서대회는 그냥 먹어도 맛나지만 참기름에 김가루 같이해서 비벼먹으면 더욱 맛난거 같아요 꼬막무침 김치 거기다 쏙 게 된장국까지 너무너무 맛났어요
깐징짱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해요!!
저만의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소개해드려요 우선 혈당을 높이는 음식은 초콜렛 사탕 등 당이 많은 간식들, 빵같은 밀가루 음식들, 기름진 음식등, 술, 케이크 등이 있어요. 이런 음식들은 피해야하겠죠? 하지만 혈당을 낮추는 음식들은 다음이 있답니다 💜곡식류 💜과일류 💜채소류 및 해조류 💜요거트 💜삶은 달걀 알려드린 5개의 종류 음식들은 혈당을 낮춰줍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삶을 달걀! 그리고 과일을 넣은 샐러드! 채소류와 과일류를 같이 먹기! 그리고 과일류를 간식으로 챙겨먹고 있습니다이렇게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먹으면 혈당이 낮아져서 혈당 관리를 잘 하실 수 있을겁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방법! 오늘은 음식편이였습니다 ㅎㅎ
구룸구룸
썬크림
자외선이 심한냘엔 더더욱 썬크림은 바르고 나갔네요
파인호랭이
5월19일(일) | 혈당일기 3기 4일차
날짜 : 2024.05.19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내용 : 오늘 아침 일어나서 바로 체크 전날 근력 운동하고 만보 걷고 집밥 먹고 했더니 체크한 날 중 제일 낮게 나왔네요. 80대로 내려가도록 더욱 노력해볼께요.
두부바위
5월19일, 혈당일기3기 7일차
ㅡ날짜 ㅡ5월19일 ㅡ시간 ㅡ 기상후 40분후 ㅡ내용 ㅡ혈당은 내가 먹은 것을 숨기지 않는구나. 공복으로 잰 혈당인데 높다. 어제 치킨이며 빙수, 케이크를 먹었더니 이렇게 높게 나왔다. 건강 생각하자. 혈당관리 고고.
바다속고양이
5월19일(일) 혈당일기 3기 7일차
7시55분쯤 공복에 혈당 측정함 어제 나름 걷고 음식도 감자 두부 계란 바나나 정도 먹었는데 좀처럼 혈당이 정상으로 돌아 오지 않는다. 문득 흰밥이 혈당을 올리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긴 하는데 암튼 더욱 신경써야겟다.
최민준엄마
5월 18일 (토) ㅣ혈당일기 3기 6일차
- 날짜: 5월 18일 (토)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후 바로 내용: 오늘은 아침 식사후 바로 혈당 측정을 했어요. 어제 저녁 생파로 케이크를 먹었고 오늘 아침에 커피우유와 햄치즈토스트를 먹고 약속이 있어 나가야해서 아침식사후 30분쯤 지나서 혈당 측정을 했더니 혈당 수치는 115가 나왔네요 오늘도 식후 혈당 수치로는 정상수치 범위에 들어가지만 여전히 식단관리를 제대로 못하고 있네요 ㅠㅠ
agnes0117
5월 18일 (토) | 혈당일기 3기 1일차
날짜 : 2024.05.18 토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후 2시간 내용 : 일주일동안 해외여행에서 혈당측정도 못했고 혈당측정일기도 오늘이 첫날이다. 여행동안 잘먹고 운동은 평소보다 조금 적게했지만 오전에 다시 집근처 산에 올라갔다가 왔다 이제는 식단관리도 운동도 더욱 열심히해야겠다. 식단 : 아침은 샐러드에 점심은 콩국수를 먹었지만 면은 평소 반정도만 먹고 콩국물위주로 먹었다.
산곡동미녀삼총사
(2주다이어트 후기)무리하지 않고 건강하게
기간 : 5월 8일 ~ 5월 18일 체중 : 50.3 -> 49.0 내용 : 작년부터 복부에 살이 너무 많이 쪄서 조금씩 올해부터 운동기구 , 만보걷기등 하고 있었다. 운동기구를 열심히 하다보니 기존에 오십견이 있었는데 치료가 되는것같아 더욱 열심히 했더니 심한 근육통이 와버렸습니다. ㅜㅜ 그래서 지금은 왼쪽어깨 등에 힘도 몸 줄 정도로 정형외과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나의 다이어트는 작년부터 계속 진행중인데 다이어트라기보단 건강하게 몸만들기 입니다. 하루에 1~2끼는 밥을 먹고 1끼는 씨리얼이나 다른것을 먹지만 가족력으로 당뇨가 있어서 고기랑 계란등은 먹되 탄수화물등은 가급적 먹지 않네요. 운동은 처음에 만보걷기를 했으나 가슴과 등압박이 생긴후로는 걸을수 있을때 까지 나머지는 집에와서 자전거를 탔습니다. 사실 캐쉬홈트는 무리가지 않을것을 찾았는데 어깨에 무리가 가서 변형해 해야했고 나중엔 어깨무리가 안되는 홈트동작을 찾아 했습니다. 그렇게 지금도 오십견으로 저의 다이어트는 무리하지 않고 건강하게 진행중입니다. 5월 8일 5월 18일
지호이모
검은약콩 칼슘두유
고소하고 진한 두유 마셔요
괜찮아70
엉겅퀴 꽃
진한 보라색이 매력적인 엉겅퀴꽃입니다. 지인에게 선물 받아서 기분이 좋아요~~
메리달님
케잌도 찾기
친정아버지 생신이라 예악한 케잌 찾으로 덥다고 보냉백 서비스까지 ~♡ 주말이라 아직 맛있는 카눌레, 마들렌도 많고 신메뉴 케이크도 나왔네요.
루시안
걸어서 세계 속으로 갈 수 있는 타입 ㅋㅋ
어제는 점심 약속. 저녁 술 모임 식단 조절로 참으로 힘들었다 ㅠㅠ 라떼도 빵도 제대로 마음껏 못 먹고 저녁 술은 더더욱 힘들었다 ㅠㅠ 쥐포 냄새.... 괴로웠다.. 과자 한입 먹고 싶었지만 참고.. 맥주 조금 먹은게 죄스러워 걷고.. 또 걷고.. 근데 살은 안빠진다 .. 더 안찌니 다행인거 맞죠? ㅠㅠ 걸어서 세계속으로 갈 수 있는 타입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웃프다 ㅋㅋㅋㅋ
우리화이팅
검은약콩 칼슘두유
고소하고 진한 두유 마셔요
괜찮아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