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고지혈증 생활 습관
뇌졸중 환자의 동반 질환 고혈압-고지혈증-당뇨병순이어요 혈관에 콜레스테롤-중성지방 많이 앃인 결과 ....심장 -뇌질관 위험 고지혈증은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고중성지방혈증을 합친것이다.총 콜레스테롤.'나쁜' LDL콜레스테롤이 높은 상태에 중성지방까지 많은 것이다. 여기에 '좋은 'HDL콜레스테롤 농도가 감소한 경우 이상지질혈증이라고 한다. 의학적으로는 고지혈증보다 이상지질혈증이 생기면 동맥경화증(죽상경화증)위험이 커지고 이로 인해 심장-뇌혈관 질환이 생기거나 악화된다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식사때문에 갱년기 여성은? 고지혈증을 예방 관리하려면 고열량-고지방 -고탄수화물 식사를 줄여야 한다.빵.면.쌀밥을 줄이고 통곡물 식사에 콩.두부.해조류.생선.견과류를 자주 먹는게 좋다. 복부 비만 (남 허리둘레 90cm이상.여 85cm이상)이 있으면 50 %이상에서 이상지질혈증이 동반된다. 체중을 줄이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낮아진다.금연 ,운동.절주는 필수다. 여성은 폐경 전후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달라진다여성호르몬에스트로게론)은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을 보호하는데.폐경 후에는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이다.중년 여성은 음식조절.운동을 통해 혈관병 예방에 적극적이어야 한다.
핑크한울이
7월13일(토)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7.13 혈닽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두부부침 오이지무침 꽈리고추찜무침 알타리김치 양배추쌈 오이 아삭이고추 고추장된장을 먹었어요 다 먹고 신랑이랑 동네산책을 하고 쉬다가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혈당 건강레시피
오늘은 건강한 혈당잡는 레시피로 곤약 두부면 콩국수 직접 백태를 불려서 삶아 믹서기로 갈아서 콩물을 만들어 곤약두부면에 부어서 오이채 썰어서 계란 반숙 올려 소금간 해서 먹으면 건강한 한끼가 된답니다
오로이
7월13일(토)/혈당일기 7기 5일차
날짜:2024.7.13.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야채와 두부 계란을 수제견과두유와 함께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
7월 13일 혈당일기 7기-5일차
7월 13 아침 공복혈당 7:31 측정 49 5시 조금 전에 일어나 새벽러닝을 했다. 거의 1시간을 뛰었는데 헐 앱이 멈춰버려 기록이 사라져 있어서 다시 러닝을 40분 가까이 했는데 너무 힘들었고 탈수증세까지 왔다. 모르는 사람이 들고 있는 물병을 보면서 한모금만 달라고 할까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15km 21,000보 정도 하고 마무리 운동을 하는데 너무 힘들어 잠시 주저 앉았다 일어나니 아주 심한 어지럼증이 와 그대로 쓰러졌다. 다행히 큰 외상은 없었지만 너무 무서웠다. 집에 들아와 혈당체크를 해 보니 49 심한 저혈당에 탈수증상까지 있었으니까 쓰러진 것 같다. 새벽에 더 잘 챙겨먹고 나가서 운동하고 새벽 운동량을 좀 줄여야겠다.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수박, 카푸치노 점심-잡채밥 저녁-마라탕
가을이엄마
애들은 싫다고 난리난 감자밥 ㅋㅋ
그래 먹지마!! 흥.. 인스타에 감자밥 레시피가 있길래 포슬한 감자를 넣은 밥을 했어요 저기에 만능 간장 넣어서 비벼 먹어도 되고 밥이랑 섞어먹어도 좋다더라구용 튀기는것보다 몸에도 좋겠다 싶어서..했더니.. 애들이 이게 뭐냐고 ㅋㅋㅋㅋ 감자만 쏙 빼놓고 밥을 먹었네요 ㅎ 자극적인 감자튀김만 맛있더냐?!! 맛이 없어서 도저히 못먹겠고 간장도 넣어서 먹기 싫답니다 ㅋㅋ 결국 전 저 감자들을 제가 다 먹었다는... 내 입에는 맛있는데.......... 이제 혼자 먹을때만 감자밥을 해 먹겠습니댜... 터덜터덜..
우리화이팅
제철 식재료 "가지 조림"
가지는 저열량이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 으로 당뇨 이신분들이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가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낮은 탄수화물 함량을 가지고 있어 혈당조절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제철에 가지 요리로 당뇨 이신분들이 간단하고 한끼로 적합한 "가지조림"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가지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알맞게 썰어서 냄비에 채반을 넣고 물을 어느 정도 부은 다음 가지를 넣어 주세요. 불을 켜서 어느 정도 가지가 익으면 가지를 볼에 넣고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넣고 무치면 됩니다. 마지막에 볶음 참깨를 살살 뿌려 주면 끝. 간단하게 한끼 할수 있는 가지 조림 입니다.
영진왕빠
여름철 입맛 살리는 '오이 미역냉국' 만드는 법… 이렇게 드세요
미역만 잘 불려놓으면 여름철 더운 국 필요가 없어요 오이와 청영 고추 송송 썰고 깨소금으로 마무리 정말 시원한 오이 미역냉국 뚝딱완성이죠 ㅎㅎ 🌺🌺🌺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상큼한 맛의 '미역냉국'이 입맛을 자극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오이 미역냉국'은 해조류인 미역의 풍부한 영양분과 아삭한 오이의 식감, 상큼한 식초 베이스의 맛이 조화를 이뤄 건강과 맛 모두를 잡아내는 별미로 꼽힌다. 이 중 미역은 요오드, 칼슘, 철분 등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한 식재료로, 특히 여름철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또한 저칼로리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미역냉국'은 보양식으로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미역냉국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재료는? 마른미역 100g, 물 3컵,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2작은술, 오이 1개 🔺 먼저 미역을 30분 정도 물에 불려 부드럽게 만든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그다음 냄비에 물, 식초, 설탕, 소금을 넣고 한 번 끓여 미역의 쌉쌀한 맛을 제거한다. 🔺 끓인 양념물에 미역을 넣고 한 번 더 살짝 끓여준 뒤, 찬물에 헹궈 시원하게 만든다. 🔺 신선한 오이도 길게 반으로 갈라 얇게 썰어 준비한다. 🔺 차갑게 식힌 미역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오이를 올려놓으면 간단한 미역냉국 완성이다. ㄴ간장이나 고추장을 더해 취향에 맞게 맛을 조절할 수 있다. 참고로 , 백종원표 오이 미역냉국 만드는 법 🔺 먼저 마른미역 100g을 준비해 30분간 물에 충분히 불려준다. 미역이 충분히 부어올라 부드러워지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낸다. 🔺 물 3컵을 냄비에 넣고,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2작은술을 함께 넣고 한 번 더 끓여준다. 이 과정에서 미역의 쌉쌀한 맛이 제거되고, 양념이 배어들면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 오이 1개를 길게 반으로 갈라 얇게 채를 썰어 준비한다. 오이는 미역냉국의 상큼함을 더해주는 중요한 재료로, 신선한 오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끓인 미역을 건져 물기를 제거한 뒤, 차가운 물에 헹궈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그릇에 헹군 미역을 담고, 그 위에 채를 썰어 둔 오이를 올려놓으면 '백종원표 오이 미역냉국'이 완성된다. 오이 미역냉국은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간단하지만 깊은 맛을 내는 이 레시피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 미역냉국 자료 사진 / Jeong-Seon-shutterstock.com 미역냉국 자료 사진 / SUNG MIN-shutterstock.com© 제공: 위키트리
뽀봉
7월 13일 혈당일기 7기 2일차
7월 13일 토요일 맑음 혈당일기 7기 2일차 측정시간 ㅡ 공복시 주말이라 늦잠을 잔 탓에 공복 혈당을 늦게 재었다. 하지만 어제 저녁 먹은 간장키친 탓인지 혈당 수치가 그리 만족스럽진 못하다. 밤시간에 간식을 끊어야하는데 그게 참으로 쉽지가 않다. 반성하자!
내사랑정이
혈기챌7기5일차 인증
날짜 7월13일 측정시간 식후 2시간 아침으로 달걀 감자 한알 두부 1조각 우유 한컵 복숭아 1개를 먿었다. 30분 걷기를 하고 기구를 이용한 근력 운동하고 9층 까지 계단을 이용해 올라왔다. 땀이 많이 났다 .혈당기가 고장 난건지 이런 결과가 나와서 황당하다. 아무튼 식후 운동이 효과가 좋은 듯하다.
호호수기
혈기챌7기
7월13일 5일차 아침식사전 공복상태에서 측정하였다 어제저녁으로 순두부를 먹었다 먹고 1시간 걷고 들어와서 야식으로 컵라면 먹고 잤는데 생각보다 낮게나왔다
왕대박1
혈당 일기 7기 4일차
24.7.13(토) 식후 혈당 ; 102 토요일 아침.. 평일과 같은 토요일~ 두부조림 알타리 볶음, 김, 달걀 후라이 2개와 간단하게 밥 한그릇 뚝딱!! 끊을 수 없는 믹스커피까지 먹고 잰 혈당 수치...
스타벅스DT
7월13일(토) 혈당일기 7기 3일차
2024년 7월13일 아침 공복혈당(101) 저녁에 감자랑 호박전, 두부조림, 야채샐러드 그외 간단 밑반찬으로 먹었는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걱정했는데 혈당 괜칞네요~
안개꽂한다발
7월13일혈당기록챌린지7기6일차
7월13일 혈당측정시간;;아침공복 내용;;아침에 간단한 운동도 하고 어제 저녁 소식을 했고 양배추 두부 콩 야채위주로 먹고 했어 기대치가 높았는데 생각 보다는 높게 나왓다 하지만 이정도도 괜찮다
뇌순이
혈당일기 7기 6일차
7/13 아침공복 혈당 : 82mg/dL 공복 혈당 수치가 좋게 나와 기분이 좋다. 더워도 만보걷기를 해서 그런가? 전에는 아침일찍 걷고 이후엔 운동 안하다가 최근에는 점심 먹고 나서 걷고 있다. 그리고서 저녁은 두부나 샐러드로 간단히 먹고 잔다. 아마 운동 시간을 바꾼게 영향이 있는듯 싶다.
도정훈
혈당일기7기3일차
기상해서 공복상태로 측정했어요 100밑으로는 잘 안내려가네요 운동 다녀와서 잡곡밥에 순두부찌개와 달걀후라이로 아침식사하려고 합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관리도 해서 관리해야겠어요
문탱맘
7/13 (토) 혈당일기 7기 6일차
어젯밤에 일찍 잤더니 잠도 깨고 혈당 체크 해봤네요 저녁에 간장불고기를 많이 먹어서인지 평소보다 수치가 좀 높네요 음식에 더 신경을 써서 깐깐하게 혈당관리를 해야겠어요
행복돌고래
7월 13일 혈당일기 7기 6일차
7월 13일 토요일 야식으로 순두부찌개에 밥을 좀 먹고 늦은시간까지 티비좀 보니 벌써 잠잘 시간이 한참 지났습니다. 혈당 체크 해보니 생각보다 그리 높지는 않아 안심하고 이만 자야겠네요
지은할아버지
어제 점심
아들이랑 홍콩음식 혜화동에서 마파두부. .토마토계란 ...밥 .
HEREUN
샐러드와 소고기 육전
식이요법 덕분에 다이어트까지 되어서 박차를 더하고자 저녁을 샐러드와 두부 반모 먹어요 야채도 단촐하게요. 최근에 야채로도 포만감을 느낄수 있다는걸 체험을 해서 야채도 다이어트 해요 아이는 아침이 부실해서 소고기 육전으로 단백질 보충을 했어요
핑크한울이
간단하면서 혈당지킬 수 있는 식사
ㅇㅏ침 마다 먹는 식사인데요 혈당에도 좋고 영양분 골고루라 적극 추천해요 요즘 파프리카도 싸고 양상추도 싸더라구요 그래서 샐러드할때 잘 먹어요 우선 야채들을 조금조금씩 썰어요 볼에담고 소스 뿌려요 소스는 들깨가루 1: 들기름 0.5: 간장 0.5: 식초 1:알룰로스나 사카린 이런ㅂㅣ율 이구요 스파게티 소스병 하나 만들어도 상하지도 않고 좋아요 영양분을 고려해서 샐러드에 닭가슴살을 조금 얹어요 샌샐러드 완성 그리고는 또띠아에 스파게티 소스 한스푼을 바르고 피자치즈를 얹어서 약불에 올리고 팬 뚜꺼믈 닫아요 오늘은 남편이 시래기국을 먹는다고 해서 1인분입니당 샐러드를 다 먹고나면 피자가 적당히 익어있어요 지금 딱 먹으면 혈당에도 좋고 맛도있는 한끼 식사가 완성된답니다 바쁜 아침에 너무 좋은 식단이에요 혈당도 니무 착하죠? 오늘도 건겅한 하루 되세요
연완이맘
혈당일기 7기 1일차
저멱 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두부샐러드, 상추, 케일, 견과류 , 블루베리 요거트 저녁 식후 홈트 30분, 유산소 40분
콩콩89
샐러디 연어샐러드 레시피 추천!
저는 워낙 연어샐러드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대형마트에서 큰 연어사다가 쟁여놓고 만들어 먹는데요! 샐러디에서도 가장 애정하는건 연어샐러드입니다! 주로 먹는건 연어샐러드에 연어추가 후에 그날 먹고싶은거에 따라 달걀/두부/버섯 추가를 해주고 있어요. 드레싱은 따로 먹지않고 올리브오일이랑 후추만 조금 뿌려먹는답니다! 의외로 소스없이 먹는 야채가 달고 좋더라구요 직장 가까이에 샐러디가 있어서 너무 좋아요
쏘냥
혈기챌 7기 4일차 인증
날짜: 2024년 7월 12일 금요일 측정시간: 아침 공복 혈당 내용: 4시 20분 기상하여 새벽기도 다녀 온 후 출근하자마자 측정한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은 목살을 상추에 싸서 현미잡곡밥과 함께 먹었어요 목살도 많이는 안먹고 5점정도 먹었나봐요 그리고 순두부찌개를 한 그릇 먹었어요 그래서 저는 혈당 기록이 좋게 나올 줄 알았어요 그런데 저 기록이라니 일 하기 전부터 속상했어요 아무래도 병원 가서 당화혈색소가 높은지 좀 봐야겠어요 밥 먹고 나서는 혈당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이번 혈기챌 때는 출근 후 바로 재보고 그 다음에는 식후 혈당을 좀 재봐야겠어요 혈당관리 화이팅~^^
천향가성
고혈당 무섭지 않은 오늘저녁메뉴
쫄깃하고 콜라겐도 풍부한 돼지껍데기가 오랫만에 먹고싶어졌어요. 1.돼지껍데기를 우유에 살짝 담갔어요.십분쯤요.(버무려놨다고해야 맞을듯요.) 2.끓고있는 물에 된장 약간,후추,미림넣고 15분쯤 끓였어요. 3.익은껍데기는 찬물에 헹궈 한입사이즈로 잘라놓았어요. 4.양념은 고춧가루,고추장,마늘.간장,굴소스.올리고당 모두 섞어놓고 껍데기를 넣고 무쳤어요. 5.약불위에 올려 조려서 상큼한 깻잎에 싸먹었어요. 쌈장없이 먹으니 깻잎의 향이 정말 좋았어요. 첨엔 생마늘과 먹었더니 향이 부딪히는 느낌이랄까? 김에 싸먹어도 좋겠다는생각도 들더라구요. 비타민많은 깻잎과 콜라겐 풍부한 돼지껍데기로 당은 생각도 안나고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가성비갑 메뉴 기분도좋아요~^^
숲마을
당뇨관리 한 끼 식단 애호박전
저는 찌짐이 너무 먹고싶은데 자주 먹는 레시피 입니다 야채찌짐은 부침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혈당을 높이는데 이 애호박전은 애호박 통으로 다 먹어도 수치가 착해요~ 식전 수치 120, 식후 30분 143, 식후 1시간 155, 식후 2시간 136 수치 너무 착하죠? 레시피 들어갑니다 애호박 1개, 부침가루 3숫가락, 계란1개, 애호박 0.5cm 두께로 썰고 부침가루 묻혀주세요 그리고 계란물에 담궈주시고 기름두른 후라이팬으로 직행!! 잘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간장 조금 찍어드셔도 됩니다
sunny82
7월12일 혈당일기 7기 4일차
2024.7.12 공복혈당 전날 저녁식사로 고사리 귀리밥 계란후라이 무생채 콩나물 넣어 비빔밥으로 먹고 만보걷기 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홈트 30분하고 공복혈당을쟀는데 수치가 108입니다
안녕하세요님
7월12일 혈당일기 7기 4일차
7월 12일 저녁 식후 2시간 혈당수치 108 저녁식사로 잡곡밥 130g에 무생채,미나리무침,콩나물을 넣어 비빔밥으로 먹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계란찜 만들어서 같이 먹었더니 든든하네요 혈당도 수치 괜찮게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황펭
당뇨잡는 아침식사/단호박두유
요즘 단호박이 너무 맛있어요. 원래는 달걀과 야채로 아침을 시작하는데 요즘 단호박 철이라서 달지 않은 두유와 단호박이면 너무 든든하고 맛도 좋아요.당뇨를 잡기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야채와 양질의 단백질을 먹으려고 노력하는데요.저는 또 청국장을 너무 좋아해서 너무 짜지 않게 두부 듬뿍 넣고 한가득 먹는 것을 좋아하요. 현미밥 먹으려고 노력하지만 청국장은 밥 없이도 계란 후라이와 함께 한그릇 뚝딱 먹기도 한답니다. 값싸고 몸에 좋은채소들이 많이 나오는 요즘 먹는 즐거움에 푹 빠져 있어요.
고로롱
혈당일기7기(7/12)
혈당측정일 2024 07 12 측정결과(아침공복) 90 전날저녁식사는 잡곡밥 삶은것,김치찌게(돼지고기 두부 묵은김치) 병아리콩, 된장과 풋고추 , 야채샐러드,토마토,복숭아, 생선어묵, 그리고 커피와 켄맥주를 먹었음.
k숭경
7월 12일 혈당일기 7기-4일차
7월 12일 아침 공복혈당 7:39측정 93 밤에 야식을 먹지도 않았고 새벽에 항상 먹는 두유와 수박을 챙겨먹고 나가 2시간 20,000보를 하고 들어와 측정한 혈당인데 한번도 나온 적이 없는 높은 수치가 나왔다. 평상시엔 60대를 넘지 않는데... 밤 10시쯤 잠들었으나 깊은 잠을 못자고 자다깨다의 반복이었는데 수면도 혈당과 상관이 있는지... 내일 아침에도 측정 해 봐야겠다. 아침-연두부, 오이, 수박 점심-부침개 저녁-현미밥, 순두부찌개
가을이엄마
7월12일(금) 혈당일기7기 5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7. 12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공복혈당 97mg 내용 ㅡ 오늘 아침6시기상 공복혈당 97mg 정상범위 전날 늦게 빙수를 먹고자서 걱정햇는데 다행히 100 이하 점심으로는 무생새 순두부 계란말이 잡곡밥반그릇 식후 1시간30분혈당 140mg 저녁은 오리고기 볶음밥 측정은 못함
알비나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