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7기 6일차
7월16일 주말동안 과하게 먹고 클린중~ 오늘은 점심 간단히 비빔밥먹고 후식 메론먹음 식후 8시간 지나고 혈당체크힌ㅁ
돌고래쪼아
당뇨관리용 샐러드
당뇨가 조금 있는편이여서 음식 조절을 철저하게 하는중입니다. 아침에는 토마토랑 아이비 과자 같은걸 먹고 점심은 사진처럼 두부 오이 김치등 혈당관리하기 좋은 음식들입니다 치즈랑 닭 양파 같은 음식들도 괜찮다해서 그런것도 먹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후빠
가지나물과 미역오이냉국
오늘 저녁엔 가지 쪄서 국간장ㆍ마늘ㆍ파ㆍ참기름ㆍ깨소금으로 무치고 미역 불렸다가 살짝 데쳐서 헹궈서 짜고 채썬 오이랑 국간장ㆍ설탕ㆍ식초ㆍ마늘에 버무려뒀다가 생수와 얼음 동동 띄워 냉국 만들었어요.착한 동생이 준 반찬 3가지도 같이 먹었어요
러브복동
가지덮밥
먼저 가지 살짝 찌고 찐 가지 중간 부분에 칼집을 내서 펼치고 벌집 삼겹살처럼 칼집을 냅니다. 다시 노릇노릇 구워서 양념 소스 부어서 조리하면 끝. 양념소스 : 물 6숟갈, 참치액 2, 간장 2, 굴소스 2 올리고당 2 가지 2개 기준인데 저는 가지가 부족해서 조금씩 줄여서 소스를 만들었어요. 이연복 가지덮밥 레시피 실패가 없는 맛입니다.
루시안
점심은 사온 샐러드와 통밀빵
라떼랑 산책가서 종각역근처에 [스프링어텀] 포장전문 샐러드 가게 가서 새우 파스타 샐러드 사왔어요. 제법 멀지만 좀 싸고 애견동반 가능하다고 해서 갔는데 사이즈가 좀 작아보이네요.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는데 제일 저렴한 거는 사기 싫더라고요. 종각역이면 집에서 도보로는 한참 먼데라 맛있는 걸 사야 그나마 덜 억울하거든요. 요즘은 해산물섭취가 부족한 것 같아 새우 들어 있는 새우파스타샐러드로 샀어요. 거기서도 또 50분만에 대학로로 왔답니다. 사실 먹고 오는 것도 아니고 포장이라 이럴 필요가 있었나? 싶지만 운동하는김에 생각하고 보통은 불만을 안 가지는데 오늘따라 오는 길이 덥고 힘이 없어서 그런지 짜증도 나고 그렇게 썩 기분 좋게 돌아오지를 못했어요. 아직 샐러드도 먹어보지도 못했으니 아침부터 너무 땀을 흘리며 걸어 다녀서 그런 거 같긴 해요😅😆 11시 초반대 가게 와서 점심 바쁜 거 어느 정도 지나고 힘들어서 그런지 배가 좀 빨리 고파서 12시 반에 샐러드 빼서 먹기 시작했어요. 그렇지만 중간중간 손님이 와서 일하다 먹다 했네요 밑에 생각보단 채소가 많이 있었어요. 양상추와 다른야채도 있고 파스타는 바질페스토로 버물려져 있었고 새우도 양념이 돼 있고 순두부도 있었고요. 발사믹드레싱을 골랐는데 순두부랑 채소 부분에 살짝 뿌려서 먹었답니다. 맛은 있었어요. 양도 가격대비 다른 샐러드에 비해서 적지는 않았지만 지금 내가 배가 고파서 양이 너무 적게 느껴지더라고요. 어머니는 파스타 한두 개와 새우 하나 정도 맛만 보시고 집에 가서 드신다네요. 1시 딱 지나서 엄마는 라떼랑 집으로 갔답니다. 비가 금방이라도 쏟아질 것 같아 엄마가 얼능 라떼 데리고 집에 가시기로 했거든요. 엄마 가고 나서 정말 금방 비가 한두방울씩 와서 걱정이 됐지만 나중에 연락 와서는 비는 별로 안 맞고 집에는 잘 도착하셨다네요. 샐러드도 다 먹고도 아직도 배가 좀 고팠답니다. 그래서 이럴 때 대비해서 집에서 갖다 놓은 통밀빵 하나 얼른 데워서 요거트랑 차렸네요. 통밀빵은 안에 치즈 호박이 들어 있는거라 살짝 데우니 치즈가 녹아서 더 맛있었어요. 우리 가게에 있는 수제 요거트에 냉동블루베리랑 내 갖고 다니는 견과류 뿌리고 레몬청 조금 부어서 빵이도 찍어 먹고 그냥 먹기도 했어요. 이렇게 먹고 나니 어느 정도 먹은 느낌이 들긴 했는데 실은 아직도 조금은 배가 고픈 느낌이랍니다. 오늘 왜 이러죠? 분명히 따지고 보면은 아침부터 잘 먹었고 덜 먹은 것도 없는데... 단지 아침 먹고 라떼랑 산책하면서 너무 땀을 많이 흘렸거든요.🥵 그때부터 눈이 좀 뿌옅고 머리가 어지러워지는 느낌이 있었고 아침 먹고 배가 살살 아픈 거는 꽃가게 와서 화장실 가고 나서야 좀 괜찮아지긴 했답니다. 보통 점심을 잘 먹으면 배가 고프다거나 그런 생각은 안 들고 저녁 때쯤에 살짝 허기지면 두유나 아몬드브리즈 한 잔 마시고 마무리하는 경우가 제일 많았는데 오늘도 그럴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벌써부터 아예 배가 고프거든요.😆 아까 낮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돌아다닌다고 라떼랑 비상용 고구마 말린 거 다 나눠 먹고 견과류도 아까 점심때 다 먹어가지고 그런 비상용 간식류는 지금 하나도 없고 또 비상용을 갖고 다니는 사탕도 벌써 2개나 먹었답니다. 그것도 먹고 가게에 있는 홍삼 캔디까지 하나 먹었어요. 그치만 여전히 머리는 띵하고 배고픈게 이럴 때는 뭘 더 먹어야 될까요? 그냥 또 평소처럼 조금 더 산책하고 집에 들어가서 두유을 마셔도 될까요? 지금은 모든 게 판단이 잘 안 서네요.😟
성실한라떼누나
혈기챌7일차
7월16일 오후3시 아침 열무비빔밥에 계란1개 후라이해서 먹음.점심은 골뱅이 쫄면!아이스카페라떼 한잔 마심.간식으로 이온음료,바나나 1개 먹음.망고젤리는 너무 달아 씹다가 뱉음.군것질 하지말자
씬아
7/16 혈기챌 7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7.16 측정시간 : 공복 아침에 공복으로 측정하고 산책했다. 한시간 하고 아침은 간단히 과일을 먹었다! 점심은 두부를 들기름에 부쳐서 단백질 식사를 했다!
nulsom
저녁메뉴로 "청국장"으로 준비 했어요
어제 시어머니께서 사오셧다고 한덩이리 주셧어요^^ 다시마,멸치,송화버섯넣고 육수물내주고 감자,양파,파,송화버섯,고추가루,두부.. 등등 만 넣고~ 구우수하게 끓렷어요 구운김이랑 먹을 양념장도 만들었고요 저녁때쯤 조기만 구워 주면 되요 미리만들어 놓으면 저녁때 조금 편해요 ^^
껌씹는여우
건기챌 19기 7일차
건기챌 19기 7일차 인증 합니다. 이틀간 저녁을 잡곡밥도 먹지 않고 하루 두끼니를 샐러드와두부 3분의1모와 자두 1알과 체리 5일을 먹었더니 혈당도 내려가고 체중도 감소했어요 기분 좋은 아침이어요
핑크한울이
날마다츨거먹는 건과류 각종신선한채소
잡곡밥 두부김치찌게 건과류 물 많이 신선한 채소단백질 보충으로 병아리콩 올리브유 과일은 복숭아조금 간을싱급게 하고 간헐식단식도 겸해서 열심히 운동 다이어트 혈당관리 만전 역시 효과가 있다
사랑합니다4
7월 16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1. 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아침식후 2시간 3. 섬취음식 : 아침식사 양상추+파프리카 샐러드(소스는 직접만든 들깨소스 == 들깨 1 : 식초 1: 간장 0.5 : 들기름 0.5 :알룰로스 쪼금), 계란뭍힌 마트 잡곡식빵 1조각(오늘은 무화당 알룰로스 반봉을 넣어서 조리 해 봤어요) 4. 내용 : 아침에 5시반에 운동하기전에 130대였는데. 1단위 맞고 홈트로 빡세게 운동하기는 하지만 한시간 후 혈당이 190대였어요. 내장지방이 많이 쌓였나봐요. ㅎㅎㅎ 어제랑 같이 5단위 맞고 식사했는데 그나마 안정적이라서 다행이에요. 근데 배에서는 천둥소리가나요. 배가 너무너무 고픈데. 혈당이 너무착하니까 먹을 수도 없고 살이 조금이라도 빠지겠지 하는 희망으로 견디고 있어요. 아침에 일부러 탄단지 맞춰서 먹었는데. ^^
연완이맘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완주를 축하합니다. 🎉 총 310명의 지니어터가 완주 성공! 쉽지 않은 혈당 관리 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지니어트와 함께 보람찬 7일이 되셨길 바랍니다. 🤗 #혈기챌6기 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신 모든 분들께 지니어트 쿠폰상점과 헬시딜에서 사용 가능한 G포인트 3,000P를 드릴게요,🎁 🍯꿀TIP PC에서 Ctrl + F 를 누른 후, 닉네임을 검색하면 더 빠르게 당첨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꼭 오른쪽 끝까지 넘겨 확인 부탁드려요~ ⚠️챌린지 기간 내 7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분은 당첨자 명단에서 제외되셨으며, 당첨 누락은 지니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 ❤️혈기챌 6기 완주자 명단❤️ 가을바람솔솔 뾰료롱 지은할아버지 가을이엄마 사라짱777 지호이모 강미미 사랑나무112 진니어트트 강안2502 사랑해요love 짜짜야 개별꽃 사자킹 쩌기저별 걩이 산곡동미녀삼총사 쪼물딱 건강하루 삼손 찌니아빠 건강하자으니 상한상한 채근담345 걷기가좋아 새벽을열다 천향가성 고승 새봄아침에 초심무심 골말 생각없는아이 초이용 공양미 생강꽃 최민준엄마 구름속하늘 서경용 쵸코파이팅구 구리구마 서나얌 치노카푸 구삥l 서해태백산3QUGB 치이카 글라라 셰어 카타리나60 기쁨이님 송승환 캐시카우 김또맘 수경2 켈리장 까꿍스 수국이 코옹쥐 깻잎녀 수퍼마덜 코코레이스 꽃이뻐 숨은꽃처럼 코코리다 꿈굽는사람 숲마을 콩나무 나나나이쁘니 슈롭 콩콩89 난초777 스마일맘1 쿄쿄84 날씬캔디아줌마 스타렉스벙벙이 클로니 낮밤1 스타벅스DT 터벅 내사랑정이 스터디 티얼그레이 냥냥써브 신나게살자고 파랑이맘 노는게제일조아 신자유인 파인솔 뇌순이 신행지 파인호랭이 달달별 써니ㅋㅋ 펭딱이 달달한일상 썩수지 푸릉푸릉이 달콤슈 씬아 풀에버 달콤한게으름 씽씽걸 프라임12345 달콩님 아름다운세상2 프리티뒤짱 달토끼81 아이스크림언니 피타 담율로 아침향 핑코스모스 당근먹기 아하하하ㅋ 핑크걸 당근먹기딸 안녕하세요님 하이0530 데굴곰순 알로하영이 한소래미 도나도나도나 알밤2 할수있담 도정훈 알비나2 행복돌고래 돌푸 앙뚜 행운복덩이 동그라미1 앙칼진애미나이 향기222 동동이고모 애교뭉 헬로12 두부닷 애플광고12시리즈 혁혁 두부바위 애플금고10종 호랭이99 듀듀링 애플냉장고10년식 호호수기 들어주자 애플망고10개 홍길이 등산들맘 애플반창고12종류 환ᆢ 딸기초코 애플주식잔고154주 황펭 또또숑 애플퀀텀고1기 회원정보 똥강아지공주님 앵두정원 후빠 똥글똥글양 야고 훈스맘2 뜡이맘 얄티 훈이민이맘 띵굴이 얍화이팅 흑설향 라떼사랑v 어묵손가락 힐링런치 랜디랜디 어트지니요 agnes0117 로앰 어흥어흥 biki 롤로레 에네스 bluesea 리루맘 엘트 cofl 릴리아니 여땡 comachen1 림프님프 연완이맘 CSM6978 마고할미 엽댕2 eggy 마루와함께 영진왕빠 flyihan 마이뽕 오르테즈 freeday 만보만보만보만 오버더레인보우 Gale 만캐쉬원해요 왕대박1 gamkhj 매일다이엍 왕대박7 goldtrees 매직이 요술봉 greenthumb 매화나무 용용님 GUNDDAM 멋장 우리아들2 haass 무브먼ㅌ 웅뚜이 Heej 문탱맘 워니뚱 HL 뭔소리야 원신흥동농부 jeju줌마 미니미썬가드 유둥이아빠 jeonghee 미르99 으라라라챠 jive12 미수기왕짱 은남매 k0mmi 미지동현맘 은상os kbstar9670 미클 은유랑 KKK용식이22 민니23 은향이 Kramer 민서니PNBDN 이명희좋아 KWK 밀루땡땡 이쁜서니짱 lilymijin2 바다속고양이 이워닌 MINJEONGYi 바로지금이지 이유주 muuu2 박선비 이효니 myjung9770 뱀사골반달곰 자몽한고미 nulsom 벌곡댁 장보고 proximab 베베루나 재털이 Queen혀니 별거아닌걸 저승사자 rheeon 별사랑천사 정숙한여자정말 run2 복덩이복덩이 제리DJ sara0904 복례여사 조오타 sara1298 붐뿜 조콩만 shin3357 붕붕아아 죽비 smile34037 블리네 준이할미 so2 블리비 지구외계인 so이니 비인스 지니1024 superjob 비포장도로자전거 지니비니 systle10 빈이준이맘짱 지니어스쩡 vovo2 빌빌이 지니업트 wrinkle 빠담소리 지니z ymittang 뽁이마미 지은이5088 ZGMF zntkskzlzy 지니어트 챌린지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실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챌린지로 찾아뵙겠습니다💖
geniet
화요일 아침 샐러드와 로메인 잡곡쌈밥
다시 700g이 빠졌지만 800 쪘다 700 빠지니 다행이면서도 힘이 빠지네요. 예전에는 급하게 찐 살 다음날 거의 회복하면 굉장히 기분이 좋던데 이게 왜 이럴까요? 저도 조금 지치나 봅니다😔🙁 근데 어제 조심하긴 했어도 그제랑 뭐 얼마나 다르게 먹었나 싶어요? 점심만 조금 빨리 작게 먹었는데 하여튼 체중 변화는 참 오묘합니다. 하긴 어제 아침을 샐러드와 오나오를 먹긴 했네요. 그게 도움이 됐을까요? 에휴😮💨 어제 오후에 파프리카랑 오이 썰어놓으면서 내일 아침에는 당근을 썰어야지 했지만 아침엔 그럴 힘이 없었답니다. 그냥 준비한거 넣고 어제 슈퍼에서 야채믹스 사와서 예전처럼 조금 더 간단하게 샐러드 얼른 만들어서 수박듬뿍 그릭요거트와 렌틸콩 요거트 드레싱까지 평소처럼 늫고 어머니랑 같이 맛있게 샐러드 먹었답니다. 어머니는 오늘 꽃가게 오픈 하셔야 돼서 샐러드만 드시고 얼른 출근하셨어요. 저는 잡곡밥 반 데우고 남은 로메인과 두부전 두부쌈장까지 해서 무생채랑 고추조림 얹어서 로메인 잡곡쌈밥으로 차려 먹었네요. 밥에 쌈밥으로 먹으니 아침부터 잘 먹었는데 먹고 나선 배가 살살 아프네요. 심각하진 않지만 신경 쓰이는 산책나가야 되는데 말이죠😅 새벽에 마음 챙김할 때 쿨쿨 자는 라떼에요. 요즘 더운지 내 이부자리에서만 있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자요. 에어컨은 켜놓고 잠에 들지는 않아서 선풍기 정도라 더운가봐요. 아침 차려먹고 설거지 해놓고 준비해서 나왔답니다. 라떼는 아직 아침을 안 줬어요. 얘가 워낙 아침을 안 먹으니까 아침 주려고 실랑이하다가 기운이 다 빠지거든요. 기분 좋게 산책하고 좀 이따 주려고 챙겨갖고 나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7월16일(화) 혈당일기 7기 6일차
2024년 7월 16일 아침 공복혈당(119) 어제는 만보걷기도 하고 저녁은 두부김치에 상추쌈 고구마줄기 멸치볶음해서 먹었다~ 오늘도 열심히 만보걷기 해야지~~
안개꽂한다발
싸이(77년), 자기관리 또 실패…놀랄 정도로 살 쏙 빠진 근황 포착
나이가 들면 살도 찌는데.. 싸이는 신기하네요 ㅋㅋ 하.. 나도 자기관리 실패하고 싶댜 ㅋ 가수 싸이가 살이 쏙 빠진 근황을 알렸다. 싸이는 7월 12일 개인 채널에 "하아 서울 촌놈 중화비빔면·중화비빔밥 처음 먹어봄"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싸이는 중화비빔면과 중화비빔밥 먹방에 몰입하고 있는 모습이다. 살이 쏙 빠진 얼굴이 놀라움을 더하고 있다. 앞서 싸이 팬들은 홀쭉해진 싸이에게 "자기관리 실패"라고 지적한 바 있다. 싸이는 살이 빠지면 오히려 몸매 관리를 하지 않는다며 걱정을 사는 유일무이한 가수인 만큼 팬들이 항상 통통한 스타일을 유지해 주기를 원해 웃음을 더했다. 당시 싸이는 "실망한 분들이 너무 많아서 다시 관리 들어가겠다"라며 반성하고 완벽한 관리로 팬들과 만날 것을 약속했다. 또 싸이는 2022년 4월 JTBC '아는 형님' 출연 당시에도 이와 관련해 언급한 바 있다. 이전보다 살이 빠진 모습으로 등장한 싸이에게 강호동은 "완전 자기 관리 실패다. 살 빠졌잖아. 몸매 항상 관리를 해야지"라고 말하자 싸이는 "조금 슬픈 얘긴데 예전에 아무리 춤을 춰도 몸매가 유지됐는데 이제는 춤추면 살이 빠진다"고 고백했다. <출처 포토친구>
우리화이팅
당뇨일기7기7일차인증
날짜:2024.07.15. 시간:22시03분 내용: 점심은 갈비탕 외식. 저녁은 구내식당 이용 메뉴는 된장찌게.간장불고기. 혈당 걱정 되어 소식하고 런닝 머신1시간과 캐홈챌30분. 혈당이 조금 내려갔네^^
만보만보만보만
혈기챌 6일차
7/15 저녁 9시 혈당 잰 결과입니다 오늘 초복이라서 점심때는 육회비빔밥 저녁에는 복어코스 요리 먹었습니다 건강한걸로 살짝 배부를 만큼만 먹었습니다 디저트도 안먹었구요 근데두 아직 배가 더부룩하긴합니다 지금 너무 잠이오지만 소화시키구 12시에 자야겠습니다
조콩만
복날
초복날인데 제가 닭을 못 먹어서 가족들도 삼계탕을 못먹어서 미안해서 블랙타이거 새우와 전복으로 무더위를 이겨 내라고 복날 저녁 메뉴로 주네요 저는 정체기여서 샐러드와 두부로 초복날 더위를 이겨 내 보렵니다. 더위야 물럿거라 휘이
핑크한울이
7월 15일 혈당일기 7기-7일차
7월 15일 아침 공복혈당 7:34측정 61 늦잠을 자서 새벽운동을 평상시의 반정도밖에 못했다. 새벽 공복에 2시간 이상 고강도의 운동을 한 것이 저혈당의 원인잉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전복죽, 오이, 연두부 점심-냉우동 저녁-삼계탕 새벽 혈당 조절 잘 하면서 꾸준히 운동해야겠다
가을이엄마
코다리조림?
남편이 한 코다리조림이라는데 이거 코다리 간장국 아닌가요? 겁나 짜요 ㅠㅠ
마음그릇
혈당일기 7기 5일차
2024. 07. 15 햇볕 좋음. 오후 6시 28분 측정 ( 식후 1시간 20분 후 ) 일찍 저녁식사 후 측정 함. 잡곡밥과 여러 반찬류, 그리고 감자 두부 된장국 새우튀김 3개 먹고 커피도 마셨다. 다소 높은거 같다.
은유랑
혈당일기 7기 5일차 인증
7월 15일 월요일. 아침-김,밥,옥수수 점심-잡곡밥,미역국,돈육김치찜,두부구이,브로콜리초회 저녁-라면
freeday
칼로 찌르듯 요로결석… ‘이것’ 포함한 음료 마셔라
요로결석은 옆구리나 복부부터 아랫배로 이어지는 통증을 유발한다. 요로결석은 참을 수 없는 고통으로 유명한 질환이다. 신장 내 결석이 떨어져서 요관의 좁은 부분에 걸려 소변 흐름에 장애를 일으켜 통증을 유발한다.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옆구리나 복부부터 아랫배로 이어진다. 심지어 자세를 바꿔도 참을 수 없는 아픔 때문에 식은땀이 흐를 정도다 대개 이런 통증이 몇 분 혹은, 몇 시간 지속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석이 생기지 않게 최대한 식사에도 공을 들이는 것이 좋기에, 요로결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식습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충분한 수분 섭취 필수 우리가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변이 희석돼 결석형성을 방지할 수 있다. 이 때 소변량 역시 증가해 결석을 자연적으로 배출되는 경우도 있다. 우선 하루에 최소 2L(물 10컵) 이상 수분을 섭취해 소변의 양을 늘려야 한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이나 신체활동을 할 때는 더욱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가급적 동물성 단백질 섭취 삼가야 동물성 단백질(육류, 생선, 계란, 해산물 등)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결석의 성분이 되는 칼슘, 수산, 요산의 소변 내 수치가 높아진다. 이렇게 되면 소변의 산도가 낮아져 결석이 잘 형성되는 환경으로 변한다. 따라서, 고단백 식사는 되도록이면 피하며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동물성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많게는 아니어도 가끔은 섭취해야한다. 염분은 되도록 적게 짠맛을 내는 주요 성분인 염분(나트륨)은 소변으로 배설되는 칼슘의 양을 증가시킨다. 이 때 염분이 결석 형성을 도울 수 있으므로 가급적 싱겁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염분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음식을 선택할 때는 짠 음식을 되도록이면 피하고 조리 과정에서 염분(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소스류)의 사용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다. 이왕 마실거면 구연산 포함 음료로 구연산은 요로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물질이다. 물 이외의 음료를 선택해야 할 때는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렌지주스, 매실음료, 레몬에이드 등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섬유소 풍부한 식품도 섭취 섬유소가 많은 식품은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칼슘과 결합해 대변을 통한 칼슘 배설을 증가시킨다. 또 소변을 통한 칼슘 배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잡곡밥, 채소, 해조류, 과일 역시 요로결석 생성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The post 칼로 찌르듯 요로결석… ‘이것’ 포함한 음료 마셔라 appeared first on 코메디닷컴.
뽀봉
복놀이 2차 김치 손만두
복놀이 2차는 오늘 만든 김치손만두와 주말에 담근 양파 간장 초절임 넘 잘 익었어요 만두에 곁들이기도 좋고, 콕 찍어서 먹기도 넘 맛있네요
뽀봉
6일차 인증
7월15일 월요일 날씨:흐림 혈당 측정시간:조식전 식전혈당171 어제저녁식단:쌈밥 비빔밥,멸치 간식:복숭아2개,케이크 한조각 케이크 한조각 을 간식으로 먹은것 때문인지 혈당치가 다소 높다 그만큼 식단 조절의 중요성을 새삼 느낀다 빵 종류는 무조건 먹지 말아야만 혈당을 조절할수 있을것 같다 운동만으로 혈당을 낮추는데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다
재털이
두부 3판 사왔어요
가격 좀 더 싸다고 샀다가 3판 모두 버렸어요 ㅜ 큰 차이도 아니고 1~200원차이 부쳐서 먹거나 생으로 먹는데 먼저 버린건 부치려고하면 다 부스러져서 안되더라구요 ㅜ 글서 오늘은 비싼거로 ㅎ 3개샀어요
수국이
7월15일(월)/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날짜: 7월15일 혈당 측정 시간: 어제 저녁식사 후 공복 8시간 후 섭취식단(음식) : 김치전, 막걸리 2잔, 두부과자, 매실주 2잔 내용: 어제 저녁에 비가 와서 김치전에 막걸리를 먹었는데, 생각보다 혈당이 많이 높지 않았다. 아마 12시전에 취침한 효과가 아닐련지... 역시 혈당관리엔 질 높은 수면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핑코스모스
현미 비빔밥ㅋ
오이 듬뿍 잘라넣고ㅋ 계란후라이 두개 해서 현미밥 한주걱에 올렸어요. 양파고추양념장. 만들어둔거 뿌려서 비볐는데 맛있네요*_* 다들 맛점하세요~^^
58로가즈아
7월 15일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점심식전 3. 섬취음식 : 아침식사 양상추+파프리카+오이 샐러드(소스는 직접만든 들깨소스 == 들깨 1 : 식초 1: 간장 0.5 : 들기름 0.5 :알룰로스 쪼금), 계란뭍힌 마트 잡곡식빵 1조각(잡곡식빵이라서 집어왔는데.. 아침에 먹으려고 보니까 잡곡은 베이스 쬐금 들어가고 카라멜색소로 색을... ㅠㅠㅠ 4. 내용 : 주말에 친정 나들이갔다가 옥수수를 정말 원없이 먹어버렸어요. 아침에 기상했을때130대였는데. 아침운동을 하고나니 190대로 올라있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주사 1단위 더 맞고 아침 먹었는데 혈당은 좋은데 배가 미친듯이 고파요. 어제 너무 먹은게 오늘까지 영향을 미치는거 같아요. 옥수수만 보면 브레이크가 안 걸리네요. ㅎㅎㅎ 우선은 당떨어질때 먹으려고 나머지는 냉동실로 보냈는데... 몇자루 남겨놓은 냉장실 옥수수 벌써 먹고싶어요. 확실히 옥수수는 사랑입니다. ^^%
연완이맘
혈당일기 7기 7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참치비빔밥 식사 때 채소를 먼저 먹고 이어서 단백질,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애플주식잔고154주
7월15일(월)/혈당일기 7기 7일차
날짜:2024.7.15. 혈당측정시간:아침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기상 후 공복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몌뉴는 야채와 두부 계란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간식으로 떡볶이를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일기 챌린지 7기 7일차
날짜 : 2024.07.15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시전 내용 : 아침식사전 공복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를 특별한 식단관리는 하지 않고 가정식백반으로 두부, 애호박 넣은 된장찌게에 맥반석에 구운 돌김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야식은 아무것도 먹지 않고 아침 공복에 측정한 혈당기록으로 잘 유지 하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