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
이른 저녁으로 아보카도명란비빔밥 먹었어요.
불곡산
샐러디] 상추 샐러디
상추 샐러드입니다 재료는 상추, 양파, 감자구요 드레싱은 간장15, 설탕5 식초5 입니다 상추는 칼로리도 낮고 피로회복도 좋아서 다이어트할 때 좋습니다 참기름도 넣으면 좋은데 기름은 칼로리가 너무 높아 뺐어요 설탕도 빼면 좋은데 그러면 맛이 너무 없어서 타협했어요
뭔소리야
“수박 오이, 두통 덜어준다” …머리 아프게 하는 식품은?
두통이 생기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컴퓨터 앞에서 일을 오랫동안 했거나, 이웃집 음악 소리나 공사장 소음 때문일 수도 있다. 스트레스, 근육 긴장, 축농증, 생리 전 증후군, 수면 부족 등 다양하다. 만성 두통이나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증상을 일으키는 음식이나 음료를 정확하게 집어내기도 한다. 두통을 일으키거나 누그러뜨리는 음식을 알아두면 증상을 해결하거나 미리 예방할 수도 있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프포스트’ 등의 자료를 토대로 두통을 일으키는 식품과 달래는 식품들을 소개 오이, 수박 등 수분 많은 식품 두통은 탈수가 생기면 더 심해진다. 하루 종일 일하느라 물 마시는 것을 잊은 탓일 수 있다. 물도 괜찮지만 수박, 오이, 토마토 등 수분이 많은 음식도 좋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있는 수분은 마그네슘과 같은 탈수를 없애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생선, 씨앗류 등 오메가-3 지방 풍부 식품 염증 때문에 생긴 두통은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리면 누그러뜨릴 수 있다. 오메가-3이 풍부한 연어나 고등어, 정어리 등 생선과 아마씨 등 씨앗 종류, 견과류와 잎채소들을 먹으면 좋다. 시금치 등 잎채소 뽀빠이가 좋아하는 시금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가 한 가지 더 있다. 시금치 같은 녹색 잎채소에 있는 비타민B는 편두통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유발하는 식품은? 술 술이 두통을 일으키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다. 예전에는 황산염이라는 방부제를 원인으로 들었는데, 두통보다는 알레르기나 천식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많다.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탈수를 일으킴으로써,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숙성 치즈 가장 흔한 두통 촉매제 중 하나는 숙성 치즈다. 단백질이 분해될 때 생기는 티라민이 있기 때문이다. 치즈가 오래될수록 티라민도 많이 들어 있다. 치즈가 두통을 일으킨다고 생각되면 블루치즈를 비롯해 브리치즈, 페타치즈, 고르곤졸라치즈 등은 절제하는 게 좋다. 질산염, 인공감미료 가공육과 간장 등에 있는 방부제들은 혈관을 수축하키는 작용을 하므로 일부 사람들에게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유발하거나 완화하는 식품 카페인 커피 한 잔은 두통에 나쁠 수도 있고 좋을 수도 있다. 적은 양의 카페인은 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카페인은 약을 더 빨리 흡수하게 하므로 두통을 치료할 때 곁들이기도 한다. 그러나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이 많았다가 낮게 떨어질 때 두통이 다시 생기거나 없어지는 등 변화를 겪을 수 있다. 하루 200~300㎎으로 제한하면 도움이 되겠지만 카페인은 커피뿐 아니라 차, 초콜릿에도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The post “수박 오이, 두통 덜어준다” …머리 아프게 하는 식품은? appeared first on 코메디닷컴.
뽀봉
7월9일(화) 혈당일기 7기 2일차
오후2시55분쯤 점심식후 혈당 측정함 아침을 김치찌개와 먹고 점심은 12시 40분쯤 낙지 비빔밥을 먹었다.약 20분후에 스벅에서 딜라이트 요거트를 먹고 측정을 한 수치인데 조금 높은 거 같아 걱정이 좀 된다. 오늘 나름대로 걷긴 햇는데...
최민준엄마
우유보다 더 많은 칼슘을 함유한 음식들
우유의 가장 강력한 마케팅 포인트 하나는 칼슘이 풍부하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우유는 상당한 양의 칼슘을 포함하고 있지만, 다른 음식들과 비교하면 어떨까? 미네랄이 풍부한 많은 대안들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우유와 비교하면 많은 음식들이 실제로 더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우유 한 잔에 얼마나 많은 칼슘이 들어 있을까? 물론, 이것은 유리잔의 크기에 달려있을 것이다. 우유 한 컵(245ml)에는 칼슘이 305mg 들어있다. 성인을 위한 칼슘의 권장 섭취량(RDA)은 매일 1,000에서 1,200 mg 사이다. 하루에 우유 한 잔을 마셔도, 칼슘 일일 섭취량(DV)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칼슘을 일일 섭취량 도달에 도움이 될 몇 가지 음식들이 있다 모짜렐라 치즈 - > 모두 이 부드러운 이탈리아 치즈에 익숙할 것이다. 이 치즈는 피자에 뿌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짜렐라 한 컵에는 하루 섭취량의 130%에 해당하는 1.7 그램의 칼슘이 들어있다. 그러나 모짜렐라에는 단지 칼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치즈는 또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면역 체계를 증진시키는 공액 리놀레산 (CLA)의 좋은 공급원이다. 두부 -> 단단한 두부의 칼슘 함량은 우유 한 잔을 능가하기도 한다. 실제로 그것은 한 컵에 우유의 5배 이상으로 일일 섭취량의 130%에 해당하는 칼슘을 함유할 수 있다 칼슘의 비율은 두부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응고제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칼슘 응고제가 때때로 사용되는데, 두부의 미네랄 함량을 훨씬 더 높게 만든다. 두부는 또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칼슘강화 오렌지 주스->오렌지 주스로부터도 많은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 강화된 주스는 영양가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합법적인 과정이며, 칼슘이 강화된 오렌지 주스도 포함한다. 칼슘이 강화된 오렌지 주스 한 컵에는 약 1그램의 칼슘이 들어 있는데, 이는 미네랄 DV의 80%가 조금 넘는 양이다. 게다가, 다른 미세 영양소들 중에서도 비타민 C와 엽산이 풍부하다 말린 무화과-> 놀랄지도 모르지만, 말린 무화과에는 사실 칼슘이 꽤 많다. 만약 한 컵을 섭취한다면, 397 mg의 미네랄을 섭취하게 될 것이다. 말린 무화과는 또한 섬유질, 칼륨이 충부하고 폴리페놀로 알려진 산화 방지제의 공급원이다. 또한 소화기 건강에 좋고 변비에 좋은 천연 완하제의 역할을 한다. 병아리 콩-> 단백질, 섬유질, 칼슘으로 가득 차 있다. 병아리콩 한 컵 반은 우유 한 잔보다 더 많은 350 mg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출처:©Shutterstock]
뽀봉
북성로 연탄불고기
광고사진처럼 색깔 내고 싶었으나 더 바짝 볶자니 탈거같고 해서 저정도만 볶았어요. 고기는 연하고 달짝지근~~ 좀 싱거워서 간장한스푼과 후추 톡톡 첨가했구요. 양파.대파.당근 더 넣어주었어요. 불맛은 잘 모르겠던데요. 태워야했나 ㅎㅎ
그래가보자
7월 9일 혈당일기 7기 2일차 인증
날짜 7월 9일 시간 점심식사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부대찌개를 먹었습니다. 부대찌개에 들어있는 재료가 많아서 밥은 먹지 않고 찌개만 먹었습니다. 면사리를 추가하려다가 하지않고 부대찌개에 두부와 양배추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찌개만 먹어도 짜지않고 좋았습니다. 부대찌개 먹을 때 밥이나 면을 꼭 먹었었는데 먹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o2
혈당 컷 시그널 7회차 - 디톡스 샐러드
혈당 관리엔 아무래도 채소가 제일 좋지 않겠어요. 디톡스 식단으로 준비한 샐러드입니다. 샐러드 채소, 오이, 파프리카 등 되도록 생채소를 가득 넣고 감자와 당근과 콜리플라워는 찌고, 구운 두부와 버섯으로 쫀득한 식감을 채워줍니다. 사실 감자는 혈당을 높이는 음식이긴 하지만 제가 구황작물 킬러라. 현미나 귀리 등의 잡곡밥으로 대체하면 좋아요. 그리고 중요한 것이 소스! 소스는 저당이나 올리브유 등 자극적이지 않게.
워크어
맛점들 하세요
전 비빔밥으로 했어요
영진왕빠
7월 9일 혈당일기 7기 2일차
7월 9일 화요일 아침:두유.에너지바 점심:야채비빔밥 점심식사 1시간후 측정한 기록입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해서 혈당관리가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지은할아버지
7월 9일 (화) 혈당일기 7기 2일차
날짜 : 2024.07.09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아침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일찍 일어나서 아침을 먹어보았어요. 구입한 싸우어크라우트를 소진하기 위해 통밀빵과 함께 먹었답니다. 사실 한조각은 부족한 느낌이 드는데 그 부족한 느낌일때 멈춰야 혈당은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배부르게 먹으면 먹을 때는 좋지만 혈당은 너무 슬프게 나와요. 조금 있다가는 또 점심시간이네요. 아 파프리카 50g / 오이 50g 모닝두부 (CJ) 140g ------------------ 연세두유 무첨가 검은콩 두유 190ml + 안국건강 오가닉 씨드루틴 25g 쥬카토 싸우어크라우트 30g 땅콩버터 오리지널 (오넛티) 15g 보리수파리 세레알 70g
run2
7월 9 일 혈당일기 7기 1일차
1.측정이미지 2. 혈당측정 시간대 :아침식후 2시간 3. 섬취음식 : 양배추 샐러드(소스는 직접만든 들깨소스 == 들깨 1 : 식초 1: 간장 0.5 : 들기름 0.5 :알룰로스 쪼금) 계란뭍힌 잡곡식빵 1조각 4. 내용 : 아침에 5시에 기상해서 덱스콤 재 시작 하고 운동을 하려는데 갑자기 배가 아파서 오늘은 운동을 쉬었어요. 그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침내내 250대를 보이더라구요. ㅠㅠ 추주도 얼마나 했는지 모르겠구요. 가끔씩 이럴땐 당황스러워요. 지금은 그나마 정상혈당 보이기는 하는데.. 또 너무 떨어지네요 그렇지만 힘내서 관리해요. 모두 화이팅하는 화요일 되세요.
연완이맘
혈당일기
7월9일 1일차 아침식사전 공복상태에서 측정 어제저녁으로 두부스테이크 만들어서 먹고 밤에 친구 만나 자몽에이드한잔 먹었다 이번주는 운동열심히 해야겠다
왕대박7
아이 식사💪
아이 식사💪 오늘은 어제 남은 수미감자 안동찜닭 순두부찌개 그리고 당근과 맛살을 넣고 계란말이를 했어요. 당근채가 곱게 안되서 생당근이 살아 숨쉬네요. 오늘은 얼렁뚱땅 계란말이 요리에 정성이 부족했습니다. 저도 🥔수미감자와 찜닭으로 같이 식사해요.
레몬그린
들기름을 아침마다 먹는 이유
저희집은 아침에 신랑은 공복에 계란 하나에 들기름 한스푼 먹고요 어머님이랑 저는 들기름 한스푼씩 먹는답니다 공복에 들기름을 먹으면 간에서 배출된 노폐물의 분비를 빠르게 해주기 때문에 간 해독에 좋고 오메가 3함량도 높아서 무침이나 비빔밥에도 넣어 먹으면 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집은 들기름을 많이 먹는답니다~^^ 회원님들도 들기름 많이 드셔요~^^
나쁜엄마
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2024.07.09 공복혈당 측정 어제 저녁 평소보다 밥을 많이 먹어 걱정했는데... 다행히 공복혈당 100이하!! 호박잎찜에 간장넣고 싸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었서 걱정 가득안고 검사했는데... 역시 한식으로 먹으면 쉽지 오르지 않는게 당인듯하다^^
뽁이마미
화요일 아침 샐러드 잡곡쌈밥
400g이 빠졌답니다. 지금이 전에 잠깐 찍었던 최저몸무게가 됐는데 그때는 어지러워서 유지를 못했거든요. 요즘 컨디션이 완벽하진 못해도 많이 돌아와서 이번엔 유지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잘 모르겠네요😅😄 어제 배고프게 잔 거에 나한테 기특해 하며 아침은 또 잘 챙겨 먹습니다. 어저께 근처 홈플에서 양상추 싱싱한 걸 샀거든요. 아침에 씻으면서 한 번 더 싱싱하고 양 작은 거에 한숨 가볍게 쉬고 그려니 합니다. 오늘 샐러드도 렌틸콩그릭요거트 샐러드(+발사믹드레싱)입니다. 양상추 깔고 치커리 듬뿍, 오이 브로콜리 파프리카 당근 콜라비 넣고 렌티콩 한줌, 뜨거운 물에 불린 찰옥수수 초당옥수수 넣고 방울 토마토와 자두 2개 딱 놔두고 그릭요거트 한스쿱 올리고 견과류 시리얼로 마무리하고 내가 어제 만든 수제 발사믹드레싱마저 다 뿌렸네요. 이게 2인분이어서 어머니랑 잘 먹었거든요. 어제는 내가 너무 욕심을 내서 1인분을 많이 만들었나봐요. 접시 차이가 나긴 하지만 1인분도 자꾸 많아지네요😅 샐러드 먹고 바로 밥을 차렸어요. 쌀밥과 잡곡밥 각각 데워서 차리고 단백질르 두부봉 3분의2 남은 거 구워서 놓고 로메인과 배추 남겨논 거 쌈싸먹게 쌈장과 고추랑 차렸어요. 로메인은 이걸로 다 먹었답니다. 저는 마늘을 좋아하는데 통마늘도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쌈장도 두부쌈장 만들어 먹는데 그것도 똑 떨어졌고 이리저리 떨어진 게 눈에 보이네요. 사서 만들어야 될 야 하는데... 동생은 또 아침 안 먹는다 그러고 우리 둘만 맛있게 먹었답니다. 새벽에 마음 챙김 할 때 우리 라떼에요. 너무 곤이 자죠? 누나는 깰라고 음악 들으면서 가볍게 명상하는데 지만 자고ㅋㅋ 아침에 몸무게 재고 공복물과 약 먹으러 나왔을 때 부엌에서 본 풍경이에요. 저 멀리 산이 안개 가려서 운치가 있긴 한데 오늘도 비가 왔다 갔다 하겠죠?😅😁 아침에 운동까진 아니고 몸이 찌뿌둥하니까 스트레칭으로 몸을 좀 깨웠어요. 더 할 수 없는 게 얼른 밥 먹고 라떼산책 나가야 되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
7월9일(화)/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2024.7.9.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 비빔밥과 콩나물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과 수제견과두유를 한잔을 먹었다. 식사후 운동이 혈당관리에 확실한 도움을 준다.
채근담345
혈기챌 7기 1일차
7월 8일 월요일 비 저녁식전 혈당 103mg/dl 저녁으로 순두부찌개 먹으니 최고혈당 140까지만 올랐어. 역시 두부 최고!
동동이고모
곤드레 버섯 나물볶음밥
칼로리. 295Kcl 단백질. 6g 당류. 2.4g 곤드레 비빔밥만먹어봤는데 볶음밥이있길래 호기심에 구입해봤네요 볶음밥인데 의외로 칼로리도 그리높지 않아서 간편하게 한끼 해결하기좋을것 같아요 근데 칼로리는 295칼로리인데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라 조금 걸리네요~~~! 곤드레 좋아하시면 한번쯤 먹어봐도 좋을것 같아요 👍 야채듬뿍 칼로리 낮은 곤드레 버섯 나물볶음밥 추천합니다~!
두부닷
미역냉국
여름철이어서 시원한 미역 냉국으로 저녁을 먹었어요 설탕대신 매실청으로 단맛을 배가 시키고 굵은 소금으로 간을 하였습니다 초당 순두부의 담백한맛을 느끼고 싶어서 양파를넣은 양념장을 끼 얹어서 먹었어요
핑크한울이
당뇨전단계의 아슬아슬했던 당수치에서 정상수치로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줬던 파이토뉴트리 블러드 슈가 케어 후기 올려요😃
'젊은 당뇨가 더 무섭다'라는 말이 있듯 요즘은 2,30대에서도 당뇨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추세라 해요. 당뇨는 특히 합병증 발병 시 더 위험해지며 한번 생기면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환에 해당되기에 무조건 당뇨가 생기기 전,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고, 당뇨에 걸렸다 해도 악화되기 전 대비하는 것이 핵심이랍니다. 보통 젊은 당뇨는 서구화된 불규칙한 식생활습관과 영양분섭취가 골고루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잘 나타나는데요. 사실 직장인이라면, 회사를 다니면서 매끼 건강하게 챙겨 먹는 게 어려울 수 밖에 없고, 퇴근 후 잦은 회식이나 모임 자리가 있어 매일 알코올에 취해있는 상황도 자주 있기에 솔직히 당뇨가 안 걸리는 게 이상하다 싶기도 하더라구요. 저 역시도 회사 다니면서 간단하게 한끼 때우는게 더 편하다 보니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음식에 의존하게 되었고 퇴근 후 달달한 야식 먹기, 주말이나 스트레스 받을 땐 자극적인 음식 먹고 디저트 까지 챙겨 먹었던 편이었거든요. 그리고 평소에 워낙 먹는 걸 좋아하던 편이라 왠지 혈당 수치가 높을 것 같은 느낌은 있었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안일하게 생각을 했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작년 건강검진에서 혈당 수치가 꽤 높게 나와서 당뇨전단계 진단을 받게 되었어요. 당시 담당 선생님께서도 요즘은 젊은 환자가 더 많다며 방심해선 절대 안된다 하셨었죠. 그래서 부랴부랴 당뇨 관리법을 알아보고 식단, 운동, 건강기능식품까지 챙겨 먹으면서 혈당 수치 낮추기에 돌입했는데요. 이렇게 매일 열심히 했지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서도 약간의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뭔가 더 시너지를 높여줄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도 많은 분들이 하시는 당뇨 관리법 중 하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식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만한 제품으로 찾아본 후에, 후기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제가 선택했던 제품은 바로 파이토뉴트리 블러드 슈가 케어인데요. 저한테 꽤 도움이 많이 되어서 공유해 보려고 해요. 당뇨인들 사이에서 꽤 유명한 영양제에 해당돼 괜히 관심이 갔었고 일상관리와 함께하면 시너지가 맞아 더 좋아질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영양제 먹기도 편하고 일상에서 채울 수 없는 부분을 간단하게 보충할 수 있기에 저 같은 사람에게 제격이라는 생각도 있었고요😄 시중에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고 여러 성분들로 구성이 되어 있었지만 이 제품의 장점은 달맞이꽃종자추추물이 들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이 제품에는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이 주원료로 들어 있는데, 이 원료 때문에 유명하다 하더라구요.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를 통해 기능성도 인정받은 원료였고 다양한 인체시험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제품 패키지나 설명서만 봐도 원료 섭취 후 유의적으로 혈당이 감소된 결과까지 볼 수 있었네요. 제가 봤던 인체적용시험 자료는 두 가지였는데 먼저 건강한 성인 16명에게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을 200mg씩 섭취하게 한 후 쌀밥 200g을 먹었더니 식후 혈당이 유의적으로 차이를 보였다고 해요. 또 혈당이 높은 경계 대상자 18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결과에서도 이 원료를 섭취한 후 식후 혈당이 내려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혈당치 상승 곡선의 하면적이 대조군에 대비했을 때 확연하게 낮아진 게 보이더라고요. 역시 괜히 인정받은 원료가 아니구나.. 괜히 유명한 게 아니구나 하며 감탄만 했던 기억이👍👍 그리고 달맞이꽃종자추출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특 히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저도 이 내용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폴리페놀은 소화효소 작용 저해에 도움주는 핵심성분 이라며 바나바잎이나 구아바잎 같은 여러 식물추출물들에도 들어 있다 하더라구요. 근데 그 중에서 달맞이꽃종자추출물에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고, 바나바잎 같은 경우는 이번에 어린이, 수유부, 임산부 는 섭취를 피하라 조정받았다고 하니•·· 이거 뭐 이것저것 따질 필요 없이 무조건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이 정답이겠니 했었죠!! 그렇게 해서 꾸준히 쭉 챙겨 먹으니 눈에 띄게 너무 좋은 거 있죠 일상에서 느껴지는 작은 변화들이 나타나니까 이제야 제대로 관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덕분에 일상관리할 때 더 열정이나 욕심이 생긴 동기부여 같은 역할도 해서... 전 이 관리만 유지하려 합니다 물론 영양제만 먹으면서 관리하는 건 아니고 여기서 포인트는 일상관리도 함께한다는 거예요 사실 건강기능식품은 약도 아니고 만병통치약도 아니라 이것만 먹어선 안되거든요. 그래서 저는 여전히 식단조절도 하고 운동도 하면서 먹고 싶은 음식들은 아주 가끔, 소량만 먹으며 일상생활습관도 하나하나 고쳐 나가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게 혈당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자전거를 타고 있는데요. 허벅지가 얇은 사람이 두꺼운 사람보다 혈당 수치가 높은 경우가 많다고 해서 요즘엔 허벅지 근육 키우는데 노력하고 있답니다. 너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지 않고 삼시세끼 꼬박꼬박 챙겨 먹으면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너무 힘들었지만 지금은 체력이 많이 붙어서인지 운동하는 게 즐겁고, 식단도 그렇게 힘들게 느껴지지 않네요. ㅎㅎ 평소에 약속이 없는 날은 될 수 있으면 샐러드나 두부, 계란이나 살코기 등 단백질 위주로 먹으려고 했고 탄산음료나 주스, 과자 등은 멀리하곤 했어요. 또 운동도 집에서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아침에 피곤함도 많이 사라지게 되었고 일어났을 때 확실히 몸이 가벼워진 게 느껴져서 굉장히 신기하더라고요. 당연히 업무를 처리하는 속도도 그만큼 높아지고 컨디션을 되찾아서인지 보는 사람마다 얼굴이 좋아졌다고 말하더라는..ㅎㅎ 물론 이걸 먹었다고 해서 이렇게 달라진 게 아닐 수도 있고 유독 저에게만 잘 맞았을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두달정도 관리를 하고 이번달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당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작년에는 수치가 딱 100 나왔는데, 이번에는 92가 나왔어요!!✌✌️ 작년이랑 비교하면 그렇게 많은 변화가 아닐수도 있지만, 관리하기 전엔 공복혈당이 항상 100이상이었어요.. 심할땐 140까지도😅😅 그렇게 수치에 충격을 먹고 사실은 두달전부터 본격적으로 관리를 했어요ㅎ 그러니 두달만에 120,30에서 90초반까지 떨어진거예요 🤩🤩 대만족👍 특히 일상에서의 관리까지 병행했기에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고 앞으로도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이 방법으로 꾸준히 실천하려고 해요. 여러분들께서도 당뇨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혹시 높아진 혈당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래요 하루빨리 제대로 관리 시작하시길 바라고 모든 관리는 꾸준함이 생명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당뇨 관리 POINT🍐🍐 🥕가공된 인스턴트 음식등의 섭취 줄이기 🥕최대한 저염식의 건강식단 매끼 챙겨 먹기 🥕야식이나 과식 금지하기 🥕규칙적인 생활패턴 유지하기 🥕주 3회 30분~ 1시간 땀 흘리는 운동하기 🥕당뇨에 좋은 성분 함께 섭취하기
앙칼진애미나이
혈당일기 7기 1일차
7월 8일 월요일 저녁식후 2시간 저녁메뉴 두부조림과 잡채 저녁식사는 밥대신 호박과 양파듬뿍넣은 두부조림과 당면은 별로없고 나물과 고기만 남아 있는 잡채로 먹음
정쑥이
가오리찜
저녁은 가오리찜 사 먹고 왔어요. 엄마는 낮에 삼계탕 덜어 먹고 포장해 와서 저녁 드리고 좀 매콤한 게 먹고 싶어서 쭈꾸미볶음 먹으려 했는데 월욜 휴무라서 대신 가오리찜 먹고 왔어요. 김에 가오리 와사비 간장 찍어 올리고 같이 나온 오징어젓갈 조금 넣어 싸 먹으니 꿀조합이었어요.
러브복동
7월08일(월)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7.08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알타리김치 오이지무침 애호박부침 두부부침 양배추쌈 고추장을 먹었어요 비도오고 해서 부침을 해서 양배추에 쌈으로 먹었어요 다 먹고 tv보고 쉬다가 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혈당기록7기1차
날짜=7월8일 측정시간 =저녁식후 섭취식단 =요거트.블루베리.양배추.당근.닭가슴. 건과류 아침에 점핑운동 40분하고 단백질 쉐이크 600미리 한 잔 마시고 점심은 미니공기밥.두부.계란해서 먹고 저녁은 샐러드해서 먹었어요
은상os
7월 8일 혈당일기 7기-1일차
7월 8일 아침 공복혈당 7:32측정 41 새벽엔 비가와서 평상시 운동량의 1/3 수준밖에 운동을 못했는데 또 심한 저혈당 수치가 나왔다. 병원에서는 아무 문제 아니라고 하지만 빈혈증세처럼 심하게 어지러울때가 종종 있다. 어제 저녁을 5시쯤 간단히 먹고 새벽에도 그냥 나가 그런 것인지...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아침 식단에 오이를 추가해서 먹기 시작했다.
가을이엄마
혈기챌 7기 1일차 인증
저녁 식후 2시간 혈당입니다 음식을 만들때 설탕을 적게 넣는 것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장마철에는 특히 운동하기 싫어지는 시기라서 더욱 과식하지 않도록 신경씁니다 저녁메뉴는 두부조림입니다. 기름이 안들어가는게 포인트죠
구라72
7월8일 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 7월8일 저녁식후 1시간 혈당 저녁으로 오이김치 스팸 두부조림 가지볶음 낙지젓갈을 조금씩 먹고 캐홈챌 스트레칭을 했다 오늘은 후식도 안먹고 계속 조금씩 움직이고 있다 비가와서 산책을 못 하는 대신 티비보면서 계속 스트레칭~당~안정화되는 그날까지~화이팅!!
돌푸
혈기챌7기 1일자 인증
7월8일 월요일 비 두부 팬에 수분날려 양배추 채로썰어서 볶다가 계란2개 넣어 같이볶아낸다 큰 접시에 한접시 먹는다 먹고는 만보를 향해 운동 했다
moon1535
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7월 8일 저녁 먹기전 7시 쯤 측정 점심은 순두부찌개랑 아이스아메리카노 먹었는데 사무실에서 군것질로 쿠키를 몇개 먹었어요. 퇴근후에는 수박이 있어 몇개 먹고 혈당을 쟀더니 수치가 엄청 높게 나왔네요. 실내에서 걷기운동해야겠어요
빈이준이맘짱
혈당일기 7기 1일차
7월 8일 월요일 아침 /시리얼. 점심/열무비빔밥 저녁/샌드위치 저녁식사 1시간후에 측정한 기록입니다 매일 운동하면서 혈당관리. 잘 유지하고 있어요
지은이50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