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간단하게 요기도 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계란두부전
안녕하세요? 평생을 유지어터로 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밥은 먹기 싫고 샐러드는 물리고 뭔가 먹어야하는데, 그냥 요거트나 주스만 먹자니 허기진 아주 까탈스러운 날이 있을 때가 있더라구요. 만사가 귀찮음에도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두분전이라 즐겨먹곤 합니다. 두부가 다이어트 식품인 건 잘 아실 것 같구요. 체력적인 여유가 된다면 계란이나 파 혹은 당근 채썬 것을 섞어주면 비주얼도 올라가고 식감도 덩달아 좋아지지요. 초간단 레시피답게 만드는 시간도 10분 내외면 되고, 은근 두부 한모만 먹어도 한끼 식사될 만큼 배도 불러서 좋습니다.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둘러서 예열해준다 (3분) -계란1개를 잘 풀어준다 -(옵션) 대파 혹은 당근채썰어 계란물에 잘 섞어준다 -두부를 부쳐주면서 계란물을 둘러준다 감사합니다.
neplos
두부계란쌈
밥대인 두부와 계란을 쌈으로 먹습니다 상추쌈을 저녁으로 먹으면 잠도 잘 와요 두부는 물에 데칩니다 계란은 찜으로 합니다. 쌈장도 좋은데 전 게장이 남아서 게장이랑 먹습니다.
클레어1
초간단두부한끼!
두부요리가 먹고싶어 오늘은 초간단 두부요리 해먹었어요. 매일 냉장고에 있는 재료가 두부 계란 활묭해서 먼저 그릇에 두부100그람넣고 계란하나 깨서 같이 으깨주고 냉장고에 남은 야채들 양배추 당근 토마토가 있어 잘게 썰어 두부와 섞어주고 치즈한장 넣고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리면 한끼 식사 완성되네요. 남은 깻잎도 있어 같이 곁들여 먹으니 단백한 두부요리 간단히 해먹기 좋아요.
초이동동
다이어트레시피 새송이버섯 버터구이
다이어트할때는 가장 친하게 지내야 할것이 두부, 야채,버섯등의 재료가 되겠죠. 요즘 다이어트 하면서 먹기좋은 간편식을 만들어 보고 있어요 그중 새송이버섯을 이용해서 집반찬으로 건강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재료> 새송이버섯 알룰로스(올리고당) 1 맛술 2 간장 2 버터 파 2. 양념준비 간장,올리고당,파,맛술을 섞어서 준비합니다. 3. 버섯준비 양념이 준비되면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살짝 녹여줘요.. 그리고 버섯은 한입크기로 썰어서 양념이 고루 스며들도록 칼질을 해주어요. 4. 양념과 끓인후 완성 칼집을 낸 버섯을 적당히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고 난뒤에 소스를 그 위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약불에 끓어주면서 고루고루 스며들게 버무려줘요. 그렇게 구어진 새송이버섯 버터구이를 접시에덜어 따뜻하게 밥과 같이 먹어주면 됩니다^^ 5. 완성
치노카푸
초간단 다이어트 레시피 - 두부 많이많이 된장찌개
우리가족은 국물요리를 좋아하는데요 그에 못지 않게 두부도 정말 즐겨 먹어요. 이 둘을 결합한 초단간 다이어트 레시피는 "두부 많이많이 된장찌개" 입니다. 두부를 많이 넣으면 꼭 밥이랑 같이 먹지않아도 든든하고 영양 다 챙길수 있어서 좋아요. 또 한국인인지라 한식 한그릇 뚝딱 먹었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음식도 덜 찾구요. 간단하지만 평상시 즐겨먹는 메뉴로 아이디어 찾아봤습니다.
seabuck
간장계란밥
안녕하세요? 간장계란밥 추천합니다. 1. 달걀 반숙으로 굽는다. 2. 노른자 터뜨려 비빈다. 3. 간장을 살짝 넣고 비빈다. 간단하고 건강한 레시피입니다.
아핫
저녁으로 엄마는 월남쌈해드리고 난 비빔밥
엄마는 월남쌈 해드리고 난 비빔밥 먹을려고 했거든요. 전 월남쌈이 배부르지가 않더라고요. 라이스페이퍼도 8개 있고 그럴려니 오이랑 당근을 더 썰어야 했어요. 써는데 시간이 걸리니까 샐러드 안 해먹고 이렇게 생야채 조금만 먹으면서 식사 시작 야채로는 당근 오이 콜라비 파프리카 준비했고 사과랑 담감도 놔두고 집에 다져진 매운 오돌뼈 볶음이 있어 볶아서 준비. 소스 준비하고 땅콩 준비해서 엄마 밥상으로 딱 차려봤어요. 시판 월남쌈 소스에 식초 더하고 핫소스 몇 방울을 할라피뇨도 넣었답니다. 쉬운 거 같은데 어머니가 월남쌈을 잘 못 싸시더라고요. 제가 거의 싸드렸어요 어머니 7개 먹고 저 하나 먹었네요. 아무래도 매운 오돌뼈 볶음이 있어서 보통때보다 조금 매웠어요. 그래서 더 잘 들어가긴 했고요. 내밥상 어머니 드시고 저도 냉장고 있는 밥과국 데워서 집에 있는 나물에다가 매운 오돌뼈 볶음 넣어 봄동김치 생야채 좀 더 넣어서 달달 비벼 먹었습니다. 역시 든든하고 맛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비빔밥
점심으로 비빔밥 먹었어요~
괜찮아70
초간단 집밥 레시피 - 양배추쌈과 두부구이로 한끼를 먹어요
양배추는 위가 안좋은 사람에게 좋다기에 양배추샐러드로도 먹지만 개인적으로는 쌈으로 먹는걸 더 선호해서 양배추를 쪄서 먹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다보니 밥 대신 두부를 찐 양배추에 싸서 쌈장 살짝 바르고 한 입가득 넣어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살도 덜 쪄서 항상 자주 먹는 식단입니다.
담쓰담쓰담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먹는 두부계란볶음밥
전 단백질 폭탄 두부계란볶음을 자주 만들어 먹어요. 두부와 계란이랑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넣어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집밥이거든요. 재료: 두부, 계란, 야채(집에 있는거), 소금 순서: 1. 두부를 손으로 쭈욱 짜듯이 물기를 빼고 프라이팬에 볶아 주세요. 2. 두부가 다 볶아지면 계란을 풀어서 스크램볼을 만들어 주세요. 3. 집에 있는 야채들도 볶아 주세요. 4. 야채가 익으면 밥을 넣고 간은 소금으 로 해서 섞어 주면 됩니다. 5. 예쁜 그릇에 담는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고 단백질도 풍부한 두부계란볶음밥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윤성맘
🧑🍳(초간단 다이어트 레시피)🍗 닭가슴살 미역국💪💪💪
🧑🍳(초간단 다이어트 레시피)🍗 닭가슴살 미역국💪💪💪 산모들이 매일 먹은 미역국 좋은건 아시죠. 소고기 넣고 많이들 끓이시는데 맛있어요. 기름이 좀 뜨고 식으면 굳어요. 국에 기름 둥둥 싫으신분들 이라면 닭가슴살 미역국을 권해 드려요. 다이어터들은 기름이 적은 닭가슴살을 이용 많이 합니다. 단백질 섭취도 부드럽게 할수 있구요. 🍗생닭가슴살 500그램 넣고 끓여 두면 밥 없이 닭가슴살 미역국만 먹어도 든든하구요. 조금 아쉽다면 데친 두부를 넣어서 말아 먹어요. 🧑🍳레시피는 간단하죠. 참기름과 국간장 넣고 미역을 달달 볶다가 물 붓고 팔팔 끓으면 닭사슴살 투하~~ 마늘만 저며서 조금 넣고 액젓으로 마무리 간 맞춰요. 🔅소금 보다는 간장이 염도가 낮다고 해서 소금은 가급적 적게나 안 사용 합니다. 🫶순한 맛이 부드러워서 먹기도 좋고 질리지 않아요. 🧡아침에 미역을 참기름에 볶는 향은 아~~ 👩 엄마 생각 🏠 집생각 나는 그런 좋은 추억의 냄세이기도 해요. 태어난 날을 축하하면서 먹기도 하는 국이죠. 사계절 다이어트와 어울리는 대표국입니다. 닭가슴살?? 안해 보신 분들 많더라구요. 기름기 적고 단백한 국. 그리고 닭가슴살이 퍽퍽해서 먹기 싫은분들. 미역국에 넣어 보세요. 부드럽게 잘 넘어 갑니다. 운동에 진심인 몸짱 아드님 식사에요. 매일 닭가슴살 미역국 드십니다. 싱겁게 먹어요. 한냄비 끓여 식혀 소분 냉장고에 보관하고 덜어서 먹어요. 냄비째 자꾸 끓이면 국물이 짜져요. 간편 자른 미역이 많지만 워낙 자주 먹으니 1키로 대형으로 사요. 다먹고 이번에 쿠팡에서 할인 쿠폰 줘서 쿠팡에서 재구매 했어요. 맵고 짠 마라탕 같은거 드시고 다음날 얼굴 🎈풍성 처럼 붓지요. 단백한 닭가슴살 미역국이 다이어트에 도움 되실거에요.
레몬그린
🍚 순두부찌게 끓였어요
🍲🍚 순두부찌게 끓였어요 치킨텐더 굽고 순두부찌게 그리고 새우볶음밥 저도 순두부 찌게에 밥대신 두부 추가로 먹어요
레몬그린
오늘의 건기챌_두부김치
저녁 건너뛸까 하다가 밤에 배고플거 같아 두부 렌지에 살짝 돌리고 김치볶음이랑 같이 먹었어요. 술없이 먹은 나를 칭찬해요~~ㅎㅎ
agnes0117
꼬순내 솔솔~ 비빔밥
간단히 비빔밥으로... 고기 대신 계란후라이~, 참기름 꼬순내 솔솔 풍기며.
ashta
돌솥비빔밥먹었네요
오늘 점심은돌솥비빔밥으로 먹었네요~ 좋은 오후들되세요^^
해피로즈
순두부짬뽕밥
순두부짬뽕밥 먹었어요~ 맛있네요^^
이닝지아
아침식단, 고구마와 계란두부찜
오늘 메인은 계란찜인 척하지만 무수히 많은 두부! 깍두기가 잘 익어 맛있었어요
더달달
두부는 수분빼기중~
밑반찬으로 두부조림하려고 두부 800그람 하나 사와서 수분빼는중이에요~ 얼렁 수분이 빠져나와야 부침하고 조리는데 시간이 더디 가네요~ㅎㅎㅎ. 님들~~편안한 주말 보내셨나요? 월요병 못오게 출입문 단단히 봉하시고 남은 주말도 해피하게 보내셔요~~^^
힐링하트
산채비빔밥
점심은 비빔밥 먹었습니다 나물 한가득 들어가서 너무 맛있어요
쉬림프
순두부찌개
아침으로 순두부찌개 먹어요 다들 아침 드셨지요?
수수깡7
저녁은 아침상과 비슷하지만 비빔밥으로
라떼랑 산책중 점심때 뭐 먹을지 몰라서 야채를 가져간 건데 아주 조금 먹고 남겨온 거 마저 저녁 먹기 전에 먹었거든요. 그걸로 샐러드는 패스. 반찬의 양이 작아져서 그렇지 아침식사하고 비슷합니다. 아니 오히려 어머니가 낙지국을 끓여주셨기 때문에 새로운 국도 생겼어요. 아침이 잘 안 먹혔던 관계로 야채, 낙지, 도라지, 김치를 잘게 잘라 달걀 후라이 하나 더해서 비빔밥해 먹었네요😁 고추장으로 안 비비고 도라지 초무침 국물로 비볐어요. 상콤하고 맛있었어요. 나는 달걀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맛있고 간단한 게 달걀 후라이잖아요. 비빔밥의 달걀 후라이는 화룡점정.🙂 이렇게 쓱쓱 비벼서 한그릇에 다 먹었답니다. ㅎㅎ 이렇게 입맛이 돌아왔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비빔밥
저녁으로 맛있는 비빔밥 먹었어요~
괜찮아70
비빔밥 좋아하시나요~~
오늘 점심으로~ 비빔밥 먹어요^^ 다들 비빔밥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건강한 식단 합니다^^
다우니향기
순두부찌개~
아들땜에 일찍나오느라 순두부찌개 일찍 끓였네요~ 신랑 아침 메뉴~~^^
딸기와의행복
비빔밥
오늘저녁은 비빔밥이에요.아침에 만들어 바빠서 못먹고,점심엔 피자를 먹어서 또 못먹고 드뎌 저녁에 비벼서 맛있게 먹어요^^계란후라이 딱~얹어주니 최고에요
지앤혁
쏘야볶음이랑 순두부찌개~
오늘 저녁.... 쏘야볶음과 순두부찌개 ~~~~~~먹어요 (쫌만 먹을게요) 다들 저녁 드셨나요??ㅎㅎ
다우니향기
두부부침~
3키로짜리 판두부를 3등분하여 2키로는 냉장보관으로 넣고 우선 1키로만 부쳤어요~ 신랑이 요거 먹으려고 달려오고 있어요~ㅎㅎ
딸기와의행복
판두부~
지인이 선물로 판두부를 줬어요~ 허걱~~우찌 다 먹을까~생각중입니다 우선 신랑 일찍오라해서 두부김치 해줄려구요~
딸기와의행복
닭가슴살 두부 괜찮아요!
장보러 갔다가 처음보는 제품이라 구매했어요 처음이라 그냥 두부처럼 살짝 구워 양념장에 찍어먹었어요. 전 퍽퍽한 닭가슴살 좋아해서 나쁘지 않았는데 가족들은 그냥 두부 먹으라 하네요 ㅎㅎ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이것 저것 시도해봐야겠어요
아무도
두부부침
두부 부쳐서 먹어요 집에서 직접 만든 두부라 확실히 쫀쫀하고 고소합니다 소곡주랑 같이 먹으니 찰떡 궁합이네요
쉬림프
전이랑 두부
전이랑 두부 먹습니다 직접 만드신 두부라 너무너무 고소합니딘 이번이 마지막이라며 만드셨네요 내년에도 마지막이라며 만드시겠죠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쉬림프
순두부찌개
점심식사로 순두부찌개를 주문 했어요
차칸청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