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을 여는 스트레칭
아침에 일어나면 미몽사몽 정신이 약간 없어요 물 한잔 한후 스트레칭부터 합니다 잠이 금방 깨네요
오와둥둥
산책
아침에 걷고 낮시간 다시 동네 산책합니다.. 햇볕을 쪼이려고 낮시간에 한번 더 걷고 있어요.. 이번주는 포근해서 걷기 너무 좋네요
장보고
“달콤한 빵은 NO!”…아침식사로 피해야 하는 식품 3가지
“달콤한 빵은 NO!”…아침식사로 피해야 하는 식품 3가지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아침 식사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요리하기 귀찮을 때 찾는 음식이 컵라면과 같은 가공식품이다. 과연 이런 식품들을 아침부터 먹어도 될까. 이와 관련해 여성 전문 라이프 매체 ‘쉬파인즈(SHEFINDS·shefinds.com)’ 등의 자료를 토대로 영양사들이 아침 식사로 더 이상 먹어서는 안 된다고 지목한 가공식품을 정리했다. 페이스트리= 페이스트리는 밀가루 반죽에 유지를 넣고 접었다 밀대로 미는 과정을 반복하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생기도록 반죽하여 구운 과자 또는 빵이다. 크루아상, 데니쉬 등이 있다. 페이스트리와 도넛 등의 빵 종류는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데다 커피와 잘 어울려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로 즐겨 찾는다. 하지만 영양사들은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경고한다. 특히 장 건강에 좋지 않다.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식단은 장내 세균의 불균형과 장내 미생물 증식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설탕이 든 시리얼= 대부분의 아침 시리얼에는 페이스트리와 마찬가지로 설탕과 정제 탄수화물이 첨가돼 있다. 설탕이 첨가된 시리얼은 특히 장 건강에 나쁜 식품으로 꼽힌다. 라면= 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높고 인공 향료와 방부제가 함유돼 있어 복부 팽만감과 수분 저류를 유발할 수 있다. 나트륨은 신체의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가공된 식품이나 소금이 첨가된 식품을 통해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액과 전해질의 균형이 깨질 수 있다. 영양사들은 “아침에 페이스트리, 라면, 시리얼을 멀리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며 이들 가공식품 대신 영양이 풍부한 천연 재료로 만든 아침 식사를 할 필요가 있다”고 권고했다. ===========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 함량이 높은 도넛은 아침 식사로 적합하지 않다고 하네요 도넛은 커피랑 항상 맛있는데, 피해야겠네요
뽀봉
11/13(수)짜게 먹으면 나타나는 의외의 현상 4
저는 싱겁게 먹는편인데 남편이 문제입니다. 왜이리 짜게 먹는건지... 진짜 건강을 위해서라도 짜게 먹는건 고쳐야 할 것 같아요. 💥붓는다=짜게 먹으면 얼굴이 붓는다. 손과 발, 발목도 쉽게 부을 수 있다. 특별히 짠 음식을 먹은 게 없다고? 식당에서 파는 찌개 등 국물 요리에만 소금이 많이 들어가는 게 아니다. 샌드위치, 피자, 심지어는 베이글에도 소금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 💥소화가 잘 안 된다=나트륨 섭취가 과하면 위에도 무리가 간다. 뱃속이 더부룩하고 경련이 올 수 있다. 구역질이 나거나 설사를 할 수도 있다. 식단에서 소금을 줄일 방법을 찾을 것. 당장 속을 가라앉히는 데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게 도움이 된다. 💥혈압이 올랐다=소금을 많이 먹으면 신장이 노폐물을 배출하는 게 어려워진다.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아지면 뇌에서 소변으로 내보내야 할 물까지 다시 몸으로 돌려보내라는 명령이 내려오기 때문이다. 그 결과 소변의 양은 줄어들고 혈액의 양은 증가한다. 혈관 벽이 받는 압력이 커지고 그에 따라 심장이 뿜어내는 힘, 즉 혈압도 올라가게 된다. 💥잠이 안 온다=짠 음식은 숙면을 방해한다. 증상은 여러 가지.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자다가 자꾸 깨거나, 오래 잤는데도 아침에 일어날 때 몸과 머리가 무거울 수 있다. 이유 없이 자꾸 잠을 설친다면 소금을 과하게 먹고 있는 건 아닌지, 식습관을 검토해 보는 게 좋다.
냥식집사
내일 비가 온다고 두리 일기예보관이 행동합니다
내일 비가 온다고 '두리 일기예보관'이 행동합니다 "내일은 100%로 비가 옵니다" 많이 오는지는 잘 모르지만 우리 두리와 로니가 풀을뜯는 것을 보니 비는 오는 것은 확실 한 것 같네요 잼있는 댕댕이들이죠? 우리 두리가 풀을 뜯는 날에는 산책이고 뭐고 다 무시하고 풀만 뜯으러 다닙니다. 그래서 풀 없는곳으로 산책을 해야합니다. 우리 강아지들 참 웃기더라고요 처음에 저도 왜 이럴까 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다양하더라고요 그런데 우리 두리는 다음날 비가온다고 하면 풀을 먹어요 그외엔 안먹는 답니다. 로니는 두리 흉내만 내는 거지 먹진 않습니다 다행이죠?
로니엄마
오늘 할일들! 오늘도 멋지게 출~~발
오늘도 저는 할일들을 머리속으로 계획해 봅니다. 항상 계획한 것을 성공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먼저 집안정리가 우선이 되겠군요 그리고 여러분들을 잠시 만나야겠군요 그전에 이미 물한잔과 아침밥은 당근으로 해결하고랍니다. 그리고 댕댕이들 산책은 필수조건으로 해야하니 빠지면 안됩니다. 그리고 오늘은 학교 선배님이 오늘 제게 뭘 배우시겠다고 우리집에 옵니다. 손님 맞을 준비를 해야겠군요 점심을 식당으로 가야하나 아님 간단하게라도 만들어서 먹어야하나 그것은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선배님과 교육장소로 떠나서 교육을 마무리해주는 일이 오늘 제 계획에 있습니다. 오늘도 멋지게 출~~발
로니엄마
이디야 새로나온 시그니처라떼...
제가 생크림라떼 좋아해서 빽다방 라떼~ 빽라떼 즐겨먹다보니 이번 이디야 시그니처라떼도 먹어봤어요. 생크림들어간 라떼거든요. ㅋㅋ 빽라떼는 생크림 들어갔다는말 안하면 모를정도로 약간은 구수한?맛만 느낀다면 이디야껀 ㅋㅋ 나 생크림라떼야 할정도록 많이 넣어주시네요. 첨엔 생크림의 고소&느끼한맛이 완전 잘느껴지고 커피랑 맛있는데 한 반정도마심 ㅋㅋ 내가 생크림마시고 있나할정도록 좀 느끼해지네요 ㅋㅋ 생크림 좋아하시는분들 추천합니다.
뿜뿜
아침은 두부샐러드와 커피번샌드위치
다시 700g이 쪘어요 🤣 뺀 수고가 무의미하게 다시 쪘답니다. 급하게 빼니까 급하게 찌기도 하네요😅 급찐급빠가 급빠급찐이 될 수도 있답니다. 다들 조심하세요~ 어제는 아침 점심까지는 괜찮았거든요. 근데 수업 마치고 라떼랑 중부시장까지 걸어가서 견과류 3kg 사서 메고 가게 오니까 그때부터 힘이 딸리고 배고프더라고요ㅠㅠ 가게에서 견과류와 간식도 먹고 집에 가서 저녁도 두부샐러드와 통밀식빵1개까지 챙겨먹었는데 이때는 몸이 더 많이 원한 거지 안 차서 결국 견과류 반통까지 먹었으니 찌는 건 당연했답니다. 좀 많이 늘었지만 다시 급빠를 하는 건 무리일것 같아 오늘은 정상 식단으로 먹으려구요.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나에게 맞는 걸 찾아야 할 텐데... 다이어트 한참 잘 될때보다 어느정도 목표치에 가까워진 지금이 1~2키로 빼는 게 더 안 되는 거 같아요 아침에 사과 2개 썰어놓고 사과2쪽 채쳐서 두부샐러드 만들었어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어서 애사비드레싱 1T 뿌리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두부4개 넣고 견과류 시리얼 햄프씨드 뿌렸어요. 우산 샐러드 맛있게 먹구요. 야채 어느 정도 먹으면 두부도 야채랑 맛있게 먹고 샐러드가 조금 남았을 때 오늘 먹으려고 했던 커피번 반개 갖고 와서 같이 먹었어요. 엄마랑 나랑 빵집순례할 때마다 엄마 지인한테도 빵을 사드렸는데 그분이 어제 빵선물해주셨답니다. 가게에서 엄마랑 이모랑 큰빵 하나 나눠 먹고 오후에 나도 피칸패스츄리 한조각 먹고 대부분은 동생 먹으라고 어제 주고 오늘 아침까지 남아 있는 커피번 한개는 엄마랑 나눠 먹었어요. 샐러드 남은 야채와 토핑을 커피번 반 갈라 듬뿍 넣고 샌드위치해서 먹었답니다. 커피번이 원래 맛있으니 샌드위치 해먹을 생각은 안 했는데 샌드위치를 해도 맛있더라고요. 아침에 너무 잘 먹었답니다. 어머니도 그 커피번 반을 갈라 아침에 만든 콩나물맛살겨자무침을 넣어서 드셨어요. 그것도 맛있다고 하셨어요. 저도 집에 있는 통밀식빵으로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스트레칭 운동
아침에 스트레칭 운동 잘 했어요~~ 상쾌한 아침을 여는 스트레칭^^
꼼꼼엄마
아침은 단감과 함께
사과 와, 단감 달고 맛있죠 요즘에는 미리 저녁에 계란 찜기에 넣어 놓고 자요 그러면 아침에 훨씬 편한 거 같애요 [단감 보관법 5가지] - 냉장 보관 시 5도 전후의 온도 유지 - 냉장고 채소 칸에 종이로 감싸 하나씩 보관 - 냉동 보관 시 껍질째 얼려서 보관 - 실온 보관 시 통풍이 잘되는 장소에 두기 실온 보관 시 신문지나 종이로 감싸서 보관 단감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에도 유익하다. 단감 한 개(약 100g) 기준 약 60kcal다.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포함돼 있어 피부 건강과 시력 보호에도 효과적이다. 단감은 이러한 효능 덕분에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매력적인 과일로 자리 잡고 있다
뽀봉
계단오르기
아침에 계단오르기 실천했어요 할때마다 힘들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는 운동이에요
주안맘0413
아침 따아와 초코하임
아침에 따뜻한 커피 마십니다 드립해서 과자랑 같이 먹으니 꿀맛입니다
마음그릇
11/13(수)가글해요~
에탄올 제로~~너무 강한 가글제품은 사용안해요. 아침에 공복물 마시기전 가글해줍니다.
냥식집사
오늘도 맑고 포근한 날을 즐겨봐요
아침에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오늘도 맑고 푸른 포근한 날씨이구나를 알리는 기상센터역할을 하는 기상청이네요. 창문을 열어 공기를 맞아보니 포근함을 느끼는 하루가 다시금 주어졌다는 것을 느끼네요 오늘도 맑고 포근한 날을 즐겨봐요 어제는 다시는 오지 않습니다. 오직 오늘만 있을 뿐! 오늘을 즐겨요. 가기전에 !!!!
로니엄마
아침의 당충전 ㅎㅎ
아침에 당충전합니다 ㅎㅎ 빼빼로 만들기한거 몇개 주워먹네욬ㅋㅋㅋ 만들어먹는 빼빼로도 꿀맛입니당
구룸구룸
공복에 미온수 마셔요
공복에 미온수 한 잔으로 수분 보충합니다. 기초 대사량을 높여 체내 에너지를 빠르게 소모 하도록 돕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아요.
정수기지안맘
물마시기 습관 시작😁😁
오늘도 보리차로 구수하게 한잔합니도 물마시기 챙겨야지용ㅎ 아침에 블랙보리 마시면 공복에라도 참 좋더라구요 💜💜
자스민꽃
짜장밥
아침에 짜장밥 먹었어요 맛있어요
한소래미
아침 스트레칭
아침에 스트레칭 해줍니다
해바라기
CU 편의점 다이어트 식품) 강원도식 사골 황태해장국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식품 공유 시 참고사항 ✅ 식품 사진은 필수! ✅ 식품을 추천하는 이유,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식품을 활용해 먹는 나만의 레시피가 있는지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식품 추천은 인정 X 강원도식 사골 황태해장국은 저녁에 회식하거나 음주로 인해 아침에 해장이 필요하거나 속이 확풀리는 시원하고 따끈한 먹거리가 필요할때 칼로리도 낮으면서 영양은 듬뿍, 먹기에도 간편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먹기에 딱 좋은 식품이다. 햇반도 들어있고, 콩나물과 황태, 사골이 들어간 해장국 국물이 진하고 시원 칼칼해서 좋다 재료를 뜯어 용기나 냄비에 넣고 적절하게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넣고 팔팔 끓여 먹어도 된다 집에 대파나 콩나물이 있으면 첨가해서 먹으면 더 좋다. 밥 300kcal, 사골황태국 80kcal로 둘다 합쳐서 겨우 380kcal로 부담없이 한끼 맛있게 간단히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단백질도 밥 5g, 사골 황태국엔 9g이나 들어있어 영양면에서도 좋다. 탄수화물을 줄여 kcal를 더 줄이고 싶다면 밥 양을 줄여서 먹으면 된다. 한끼 380 kcal로 단백질 포함한 영양도 챙기고 사골과 황태 콩나물까지 들어있는 진한 국물의 맛도 챙기고 속도 시원 뜨끈하게 풀리는 사골 황태해장국을 추천합니다.
인생이여만세
출첵
아침에 마스크 끼고~ 오후에는 갠찬아서 걷고 왔어요 날씨가 넘 포근 포근 ~~
예지영준맘
소아과 왔어요~🤣
둘째 데리고 소아과 왔습니다 ~ㅋ 첫째도 같이 오긴했는데 대기 5번이네요 오늘 아침에 못들러서 하원때 들를려니 정신없을듯 하긴해요🤣🤣
자스민꽃
커피 한잔의 여유
커피를 아침에 바빠서 못마셨어요 그래서 조금 전 드립해서 마셨어요 홈트도 3가지 했어요
마음그릇
모찌떡
지인이 아침에 준 모찌떡입니다 일단 지금은 배부르니 냉장고에 모셔둡니다
마음그릇
공복 운동후 식사 🍲
공복 운동후 식사 🍲 순두부찌게랑 천사채떡볶이에요. 어제 먹고 남아서 오늘도 먹어요. 늦어서 많이 먹게 되네요~
레몬그린
오늘할일 점검해 봅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일단은 물 한잔으로 나의 몸을 다스리고 간단하게라도 아침을 먹고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가 먼저 합니다. 청소 후에 오늘은 거실에 있는 러그를 세탁하기 위해 먼저 러그를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후 세탁기에 일좀 하라고 맡겼네요 지금은 세탁기에서 돌아가고 있는 기특한 세탁기 입니다. 저는 늘 고마워요 이런 가전들이 있어 제가 할일을 대신 해주는 것이 있어 행복합니다. 이제 빨래를 정리하고 댕댕이들 산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점심을 대충 먹고 오늘은 아주 중요한 일을 하러 오후엔 나갑니다. 수급자 아이가 오늘 장학급을 받는 알아라서 그곳에 가서 챙겨주고 집으로 가기전에 저녁밥이라도 사서먹여 보낼 계획입니다. 이 아이가 혼자서는 어딜 갈 수 없는 미성년자이기에 도와줄 성인이 필요합니다. 오늘 제가 그 역할을 하겠다고 자발적으로 나셨습니다. 오지랍일까요?
로니엄마
기상 인증 했습니다
오늘도 기상 인증 챙겨갑니다 다들 오늘도 꼭 아침에 챙기실 것 잘 챙겨 주세요. 지금까지 순항하고있어용 ㅎㅎ
구룸구룸
아침챙깁니다
간단하게라도 먹어야겠죠? 아침에 계란을 챙겼습니다.
로니엄마
하만챌/물챌 캐시 들어왔어염~♡♡
아침에 요렇게 캐시 들어오면 기분 짱 좋아용^^ 히히
우블리에
홈트
아침에 홈트로 시작했어요 스트레칭하고 나면 개운해서 좋아요
들꽃7
11.12 동네산책
아침에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후로 운동을 했다 건강하게 오늘도 화이팅!!!
고모2
11.12 아침식후의 혈당
공복(121)이며 아침에 콩나물국.배추김치 오징어볶음 먹고 2시간정도 만보걷기를하고왔다. 혈당수치는 167mg/ml. 떨어질 생각없이 계속오르고있다
고모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