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3일차 인증

2024년6월30일 일요일 혈당 측정시간: 아침 식사전 (오전 7시34분 측정)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고 좀 있다가 바로 측정해봤어요  어제 저녁 시간때 불고기 피자 2조각 먹고 좀 늦은 시간때 한 저녁 10시 정도에 수박을 좀 먹었더니 그런가 오늘 아침에 바로 아무것도 안먹고 일어나자 마자 좀 있다가 잰건데 공복 시간이 꽤 된것 같은데 혈당 수치가 100나왔네요 어제 피자와 수박 때문인가 수치가 간신히 공복혈당이 100이하여야 정상이라고 들었는데 그럼 저는 딱 정상수치에  맞는 공복 혈당 맞나요 하기사 아직 운동도 하기전인데도 이정도 나온거면 잘 나온건가요 어제 저녁에 먹은 피자와 수박이 칼로리가 좀 될텐데 그래도 이정도 나온건 항상 매일 하는 걷기운동과 계단오르기 운동을 해준 덕분인가 생각을 하게되네요

lilymijin2님의 프로필 이미지

lilymijin2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3일차 인증

혈당일기 6기 5일차

6월 30일  아침 혈당 측정 저녁을 좀 늦게까지 먹고 바로 자고 나서 일찍 측정을 해서 그런지 수치가 공복혈당으로는 높게 나왔다. 저녁은 간단하게 먹을려고 노력하는데도 몸무게는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 운동도 열심히 하는데 도대체 왜 체중이 올라가는지 모르겠다...

사투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투아

혈당일기 6기 5일차

찐 옥수수🌽

옥수수 게시글 보고 바로 저도 쪄서 먹네요 탱글탱글 맛이 좋아요 옥수수는 정말 사랑입니다^^

저스트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저스트영

찐 옥수수🌽

일요일 아침 엄마랑 풍성한 샐러드

어제 저녁은 물로 때우고 간식도 안 먹고 자서 600g이 빠졌어요😁😆 요즘 18000보에서 이만보을 걸었더니 다리가 아퍼서 집에 있을 때는 내가 못 걷는 게 아닐까 걱정이 든다니까요. 빠진 건 좋지만 새벽 2시부터 몸이 아퍼서 일어나 마사지 받고 있었으니까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은 드네요😅 식단 지키고 저녁을 거의 물먹고 18000보에서 이 만보 걸으면 몇백그람씩은 빠지긴 하지만 너무 몸이 축나 느낌에 이게 맞는지 좀 걱정이 앞섭니다. 제가 특히 다음주 수요일까지는 이렇게 힘들게 돌아다니면 안되거든요. 수요일 실밥이라도 뽑고 나도 한 달은 무리한 운동은 안 되는데 그래서 걷기에 더 집착을 하는 것 같긴 해요.  그렇게 마음이 좀 찹찹하지만 어제 저녁부터 비가 오고 서울도 장마 시작이라니 우리 라떼 산책까지 걱정됩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비는 그쳤고 네이버와 한 두 군데에서는 비가 안 온다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어제까지는 아침에 저 혼자 산책 얼른 갔다 오고 오후에 우리 라떼랑 나갈 생각이었는데 비도 안 오는 것 같고 땅도 살짝 말라 보여서 샐러드 먹고 데려가려고 했네요( 이게 크나큰 실수였던 거 같아요) 어제 어머니랑 산책하면서 샐러드 도시락을 먹긴 했지만 집에서 엄마랑 샐러드 먹는 것도 모처럼이었거든요. 오늘은 그릭요거트 넣은 샐러드를 풍성하게 만들었어요. 항상 하듯이 야채들(8가지) 싹다 넣고 과일(방울토마토 사과 수박 자두) 넣고 그릭요거트 한스쿱(+알룰로스) 양배추라페 넣고 견과류 시리얼 토핑으로 뿌려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 했네요. 오늘은 야채가 좀 많았고 방울 토마토하고 수박이 조금 많이 들어가고 자두는 통으로 2개 넣었어요. 엄마랑 저는 반반씩 먹는 편인데 엄마가 먹다가 지쳐 너무 배부르다고 그만 드셨답니다. 그래도 엄마는 이거 드시고 아침에 미니 압력솥 누룽지 끓여 드셨답니다. 오히려 저는 이 샐러드만 먹고 준비해서 라떼랑 산책나갔답니다. 엄마가 밥 먹고 나가자고 했지만 밥을 먹다 보면 치우고 설거지하고 그리고 또 준비하는 시간까지 하면 1시간 이상 걸리는 것 같더라고 시간이 별로 없어서 샐러드만 먹고 일어섰네요(이게 다 캐시워크 팀워크에 오늘 만보 걷고 최종 보상 받으려고 한거랍니다. 작게라도 캐시 주는 것도 아니고 응모권 받는 건데 지금까지 만보 다 찍은 것이 아까워서 했더니 제가 너무 무리를 했나봐요😅 할려고 마음먹은 게 안 되면 가장 속상한 편이라 오늘 비 오면 아침에 저 혼자 만보 걸을려고 했었거든요.) 사실 저 혼자 나왔으면 조금 더 일찍 나왔는데 비가 안 온다고 해서 아예 라떼 것까지 챙겨 나온다고 벌써 7시 20분이네요. 그러나 제 예상과는 다르게 약하게 보슬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얼른 비옷을 입혔죠. 우선 우리 플라워 카페 오픈전인데 잠깐 들렸습니다. 여기서 집으로 돌아갈지 계속 산책할지 생각해볼려고 들린건데 이때만 해도 길거리 사람들도 반은 그냥 다니고 반은 우산 쓰고 했거든요. 그리고 네이버에서 비가 안온다고 뜨고요. 그래서 그냥 계속 산책을 결정했죠 잠깐 플라워 카페에서 쉴 때 라떼가 맞은편에서 턱 괴고 누나 지켜보다가 졸더라고요. 우리 라떼 이럴 때 너무 귀엽죠? 그러나 저 비옷 입을 땐 엄청 싫어한답니다. 그래서 비옷이 입히거나 벗길 때 제가 물릴 가능성이 항상 있거든요. 그래서 더 걸어서 종묘까지 가서 서순라길까지 걸어가서 창덕궁까지 갔다가 다시 대학로로 걸어왔어요. 근데 갈수록 보슬비가 좀 더 쎄졌답니다. 엄청 후회했다니까요. 그냥 라떼에 집에다 데려다 놓고 저 혼자 산책할 걸 그랬어요. 아직 만보도 못채웠고요🤣 라떼는 얼굴도 좀 많이 보이고 귀만 안 보이게 저렇게 비옷으로 싸줬어요. 귀로 물 안들어가면 좀 괜찮거든요. 아직 걸음수가 모질라 바로 집으로 못 들어가고 다시 플라워 카페 들렀는데 엄마가 교회 다녀와 이제 출근하셔서 오픈을 했거든요. 제가 화장실에 급해서 얼른 갔다 오는 동안에 엄마가 라떼비옷을 벗기셨더라고요. 제가 계속 있는 줄 아셨던 것 같아요. 근데 저는  만보채워야 해서 빨리 가야했으니까 다시 라떼 비옷 입힐라고 하다가 라떼한테 살짝 물렸답니다 이때 모든 짜증이 다 밀려오드라구요. 피까지는 안 났지만 그래도 꽤 아프게 물렸었고 요즘 입질이 한 몇 달 없다가 한 번 하니 그냥 화가 머리끝까지 났었네요. 라떼 몇 대 쥐어 박고 큰소리 치고 장난 아니게 굴었네요. 어머니는 예약이 있어서 다발을 만드셔야 돼서 나를 살짝 붙잡으셨는데 내가 막 화내면서 집에 간다고 나와 버렸네요.  라떼는 내가 화가 굉장히 많이 내니까 눈치 보면서 냄새도 거의 못 맡고 얼른 따라왔답니다. 사실 어느 정도 지나니까 냄새 맡으라고 살짝 시늉을 했지만 내가 줄 짧게 잡고 빨리 오라고 큰소리 치니까 기가 팍 죽어서 왔답니다. 우리 아파트 다 오니까 만보가 됐네요. 그놈의 최종 보상이 뭔지? 별거 아닌 거 알고 있는데 내가 뭐 땜에 이랬나 싶어요. 그냥 아침에 나혼자 나올껄 그러면 나 혼자 화내도 되는데 괜히 라떼 들고 나서 라떼한테 화났나 싶기도 하고😅 근데 얘는 정말 말을 안 들을 때는 똥고집이 장난이 아니에요.  근데 라떼는 개이고 사람 말을 알아듣는 건 아닌데 제가 라떼한테 한 서너 살짜리 아이대하듯 하나봐요😮‍💨🙄😬 그렇게 미안했지만 그래도 화는 안 풀었었거든요. 들어와서 라떼 구석구석 닦아주고 라떼 비옷 빨아서 널고 나도 좀 씻고 그러니까 배가 고팠거든요. 아침에 샐러드밖에 6시 때 먹고 안 먹었으니...  점심 먹을 시간은 아직 일러서 간식으로 자두하나랑 수박 좀 꺼내 먹다가 또 견과류 먹었네요. 그거 먹고 한숨 잤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엄마랑 풍성한 샐러드

혈당당일기 6기 4일차 인증

측정 날짜: 6월 30일 측정결과: 127 측정시간: 오전 9시 44분  오늘은 공복 10시간만에 채혈 해보았다  혈당수치 결과는 너무도 높게 나왔다 127 저녁도 늦게 먹었지만 늦은 시간에 빙수와 초콜렛을 먹고 바로잔게 아무래도 혈당을 높이는 범인인 것 같다 오늘은 일찍 식사를 끝내야겠다

훈스맘2님의 프로필 이미지

훈스맘2

혈당당일기 6기 4일차 인증

💪건강 챌린지 2개 마무리

💪건강 챌린지 2개 마무리 계단오르기와 플랭크 마무리 했어요 하루도 빠짐없이 바로 했네요 마무리 인증서 까지 챙겨 보냈습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건강 챌린지 2개 마무리

6월 30일(일) 혈당일기 6기 7일차

6월 30일(일) 혈당일기 6기 7일차  혈당: 157 식후바로 오늘 오전일로 식후 바로 측정 정상치 다음 챌린지까지 더욱 당조절을 해야겠다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6월 30일(일) 혈당일기 6기 7일차

회식하느라 챌린지 인증 다 날렸네요 😨

다이어트 한다고 술은 안먹었는데.. 제 정신은 안드로메다로 갔나요?ㅋㅋ 집으로 오는길에 차에서 이것저것 앱테크 마무리했는데.. 진짜 중요한 챌린지 인증을 안했네요 헐... 건기챌 사진도 미리미리 바로 올릴껄... 에잇!! 그래도 완주할수 있는 다른 날들이 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해야지요 비가 엄청 옵니다 모두 수고하셨어요. 좋은 꿈 꾸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막내가 용돈을 보냈네요

점심시간쯤 신랑톡으로 막내아들이 어제 월급받았다고 엄마.아빠 맛있는거 사드시라고 30만원을 보냈다고 신랑이 그돈을 저한테 카뱅으로 다 넣었더라구요 매달 30만원을 보내주는데 빠듯한 월급에서 생활비도 아껴쓸텐데 넘 고맙고 아까워서 못쓸거 같아요 잠도못자고 야간근무에 게임만드는거 아는데 지난번처럼 모아놨다가 여행갈때 보테주려고 따로 모아두었네요 막내가 큰아들 같아요 감동 감동

산곡동미녀삼총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산곡동미녀삼총사

저녁은 물

오늘 우리 플라워 카페가 꽃집이 바빴답니다. 커피도 단체 손님 때문에 조금 바빴고요. 밥 초반 먹을 때까지만 좋았는데 3분의2이상 먹고 나서는 계속 손님이 있어가지고 1시간 반 이상 걸려서 먹었어요 그랬더니 이리저리 뛰고 다녀서 가게 안에서도 제법 걸었답니다. 5시 반 40분 마치고 대학로 나와서 뭐 좀 구경할라 했더니 공연도 안 하고 약간 파장 분위기더라고요. 거기다가 그 하늘이 좀 꾸물꾸물하고 아무래도 바람끝도 살짝 물기가 있는 게 비 올 것 같아서 어디 안 가고 그냥 대학로에서 바로 집으로 갔어요 더워서 샤워하고 정리하고 또 금세 시간 지나서 오늘은 그냥 2리터 물 마시는 걸로 저녁을 대체합니다. 조금 일찍 배가 고팠으면 검은콩두유이라도 먹을 것을 8시 좀 지나서야 배고프네요. 7시 땐 별로 배가 안 고팠거든요. 오늘 마지막 체크한 거구요.  18000보 걸었답니다. 오늘도 내 발이 많이 수고했어요. 그리고 우리 라떼도 너무 수고했고요. 다녀오고 샤워하기 전에 플랭크 챌린지랑 캐시홈트 챌린지도  했답니다. 샤워하고 나서 운동하기 너무 찝찝하니까 이러지만 진짜 지쳤을 때라 그렇게 쉽지는 않아요. 캐시홈트 겨우 하나만 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물

육사시미 🥩

전라도에서 바로 올라온 한우 사시미~~ 남편 친구의 선물로  오늘도  몸보신~ 야채는 오늘 따온 싱싱한것으로 된장찌개도 왜이리 달죠~ 사시미장 (저희는 초장으로 먹어요) 시판된장 반스푼, 해찬들 초고추장 4스푼 식초 1스푼, 매실 1스푼  (밥숟가락 기준) 다진마늘,청양고추많이, 깨소금 많이, 참기름 추가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육사시미 🥩

둘째가 도나스 사왔어요.

둘째가 이쁜짓 도나스 사왔어요. 고기 구워주고 저는 바로 앉아서 도나스 먹어요. 쫄깃쫄깃 너무 맛있어요.  

루시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시안

둘째가 도나스 사왔어요.

배추 겉절이

지금 겉절이 담근다고 해서 엄마네로 바로 내려왔네요 오늘은 바로 담근 겉절이로 저녁 먹어야죠 ㅋ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배추 겉절이

감자🥔수제비 곱배기

감자 한 박스 빨리 싹나기 전에 먹으려고 점심에 감자 큰 거 2개 넣고 수제비 만들었어요. 한 알 육수 4개 넣고 감자 두 개 썰어 넣고 끓을 때 수제비 떠서 넣었어요. 제가 양념장 만드는 사이 남편이 수제비 떴는데 이번엔 두껍게 안 하고 물 묻혀가며 적당하게 잘 떴네요 ㅎㅎ 자꾸 또 해 주게 칭찬 많이 해 줬어요. 엄마는 조금 밖에 안 드셔서 곱배기로 두 그릇 떠서 다 먹을까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싹싹 비웠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감자🥔수제비 곱배기

6월 29일 (토) | 혈당일기 6기 6일차

-2024년 6월 29일  -혈당측정 공복 -어제 참다가 배고파서 요거트에 그래놀라 먹고 바로 잠들었더니 공복혈당 108 충격;; 그래도 나름 헤비하지않은거 먹은건데 자기전에 먹고자면 이렇게나 높네... 힘빠지지만 다시 힘내서 관리해보자..!

서나얌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나얌

6월 29일 (토) | 혈당일기 6기 6일차

6월 29일 혈당일기 6기 1일차 인증

6월 29일 토요일 혈당일기 6기 1일차 어제 약국가는길에 혈당측정검사지 구매하고 오늘부터 혈당일기 시작 어제저녁에 고기집가서 소주 2병 삼겹 껍데기 등등 많이 먹어서 공복혈당이 사알짝 높네😅 해장으로 라면을 먹고싶지만 파워에이드랑 에너지바로 나를 달래보는중..! 오늘부터 일주일 열심히 일기시작

썩수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썩수지

6월 29일 혈당일기 6기 1일차 인증

맹독성 나무 협죽도의 꽃

잎은 대나무를 닮고 꽃은 복숭아꽃을 닮았다는 협죽도라는 나무가 있어요. 지난 해 가을에 봤을 때는 잎이 너무 멋있었는데 오늘 보니 분홍빛 꽃이 예쁘게 피어 있었어요. 근데 꽃이 예쁘다고 함부로 만지면 안돼요. 식물체 전체에 독성이 있는데, 독성이 청산가리 수 천배라네요. 가지를 꺾어 금붕어가 있는 어항에 담가두면 금붕어가 몆 시간만에 죽는다네요. 이런 맹독성 식물이 가로수나 아파트에 있는 경우도 있다네요. 제가 오늘 본 것도 리조트 조경수로 심어진 거에요. 혹시 보시면 만지지 마세요. 저도 오늘 깜빡하고 꽃을 손으로 만졌다가 바로 씻었어요. 꽃말도 '주의'라네요.

roh69님의 프로필 이미지

roh69

맹독성 나무 협죽도의 꽃

야식

라면 꼬바로우 야채튀김 튀김중에 야채튀김이 제일 맛있어요 주말에 쉬니까 금요일엔 먹게 돼요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야식

저녁엔 콩불.

콩불 인기가 좋기도 하고 만드는거 간단해서 오늘저녁메뉴로 했어요. 고기양도 콩나물양도 달라져서 저번과는 또다른 맛이지만(좀 싱거웠대요)그래도 한끼 잘 해결했어요^^  아삭고추 된장쌈장에 무쳤는데 요것도 별미네요. 맛있게 잘ㅈ먹었습니다^^~~

한결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한결맘

저녁엔 콩불.

6월28일 혈당일기 6기 4일차

저녁 식후 2시간 반 혈당수치 116 저녁식사로 찹샐러드 조금 먹고 바로 맥도날드 1955버거세트(사이드 치즈스틱 변경) 와구와구 먹었네요 아 후식으로 복숭아 한개 먹었습니다 귀찮아서 홈트는 쉬었어요 넘 더워서 움직이기가...

황펭님의 프로필 이미지

황펭

6월28일 혈당일기 6기 4일차

냉동피자 혈당추이

어제 냉동피자 반판 두조각(한판에 4조각)먹고 혈당이 제법 올라간걸 확인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샐러드 추가해서 먹어봤어요 어제는 냉동피자 먹고 바로 앉아있기 오늘은 냉동피자랑 샐러드 먹고 집안일하기 기대했던것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살짝 내려가긴 했네요 -어제 공복혈당과 식후2시간후 혈당- -오늘 공복혈당과 식후1시간후랑 2시간후 혈당-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냉동피자 혈당추이

🫐 6월28일 혈당일기 🫐 혈기챌 6기. 5일차

🫐 6월28일 금요일 맑음  🫐 오늘도 많이 덥진 않아서 좋았어요.  🫐 식단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수치가 올라가는 게 신기합니다. 오늘. 식후 2시간 수치는 180이네요. 중화요리를 먹고 왔거든요. 우리 혈당계를 속일 수가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으니 반응이 바로 나타나잖아요. 에궁. 음식 잘 먹기로 해놓고. 🫐 아침 식단은 잘 먹었죠.금방 텃밭에서 따온 상추와 쌈 싸먹었으니까.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걸 보면 그것도 신기합니다. 점저로 중화요리 (탕수육. 짬뽕)을 먹어서...높게 나왔네요. 조심해야겠어요.      

빌빌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빌빌이

🫐 6월28일 혈당일기 🫐 혈기챌 6기. 5일차

걷기 운동 후엔~ 시원한 아이스크림~

 돼지바로 달달하게 챙겨줬어요 ^^

껌씹는여우님의 프로필 이미지

껌씹는여우

 걷기 운동 후엔~ 시원한 아이스크림~

혈당일기 6기 4일차

2024.06.28측정시간 :아침 떡 두조각 효소 내용: 바로 재었더니 좀 높게 나왔나 운동 부족인가보다 열심히 운동 해야겠다

이명희좋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명희좋아

혈당일기 6기 4일차

금요일 아침 진짜 브런치로~~♡(오루로)

100g이 쪘지만 유지 같아요(볼일보니 빠졌음. 유혹은 있었지만 안바꿨어요ㅋㅋ) 오늘 아침은 1차 2차로 먹음. 2차는 브런치에 가까움. 아침 1차는 집에서 싸온 샐러드 도시락 : 삼청공원에서 치커리 오이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라페 방울토마토2 자두1 사과1쪽 오렌지 수박 두부전1개 견과류 시리얼 치즈 +키위드레싱  아침2차는 '오루로'라는 새로간 브런치카페에서 플레이트. 유기농통밀빵(원래는 브리오슈식빵이나 요청대로 바꿔주심) 루꼴라샐러드 당근라페 토마토 간장양송이볶음 소시지 계란후라이 가는데 시간이 걸려서 주문해서 받고 나니 9시 50분이네요😅 아침에 산책 나올 때는 6시 45분이라 그런대로 서둘러 나왔는데 오늘 아침에도 캐시워크가 안되더라고요. 주변 산책도 안 되고 마인드키도 안 돼서 지니어스랑 씨씨앙의 지역채팅방에 문의했더니 한분이 핸드폰을 껐다 다시 켜보면 어떠냐고 해결책을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해봤더니 되는 거 있죠?😅  하여튼 산책 초반에도 우리 라떼가 길에다 토해서 엄청 놀라고 길바닥도 닦고 라떼 물 먹이고 정신 없었거든요. 오늘 아침에 일이 많아서 산책길이 더디었답니다. 이때만 해도 아침에 일어나서 막 산책 나와서 괜찮은 줄 알았는데... 좀 졸려 보이나요? 너무 일찍 됐고 나온 게 문젠가? 이제 캐쉬워크도 되서 마인드키의 마음 챙김을 산책하면서 했네요. 두 번째 사진이고 우리 라떼가 가고 싶은 길로 가서 보통 때는 안 가는 길인데 와룡공원길 중간에 삼청공원으로 가는 길이에요. 아무리 그늘이라도 내리막계단이라 갈 때는 좋겠지만 반대는 너무 힘들 거 같애요 삼청공원에 와서 동네 산책도 체크하고 싸온 샐러드 도시락도 벤치에 앉아서 먹었네요. 야채와 과일만 있고 과일도 그렇게 달지 않으니까 라떼가 먹을 게 없었거든요. 라떼는 자기 간식 줬어요 누나가 벤치에 앉아 먹는 동안 라떼는 가만히 앉아서 쳐다보길래 쳐다보는 쪽을 찍었습니다. 싱그러운 공원 풍경 괜찮죠?😁 공원에서 북촌으로 갈지 삼청동 갈지 고민하고 있을 때 라떼가 삼청동으로 이끌었답니다. 삼청동 가면 사진찍는 포인트가 갤러리였거든요. 갤러리 그림 앞에서도 한장 찰칵~ 그림에도 예쁜 강아지들이 있어요 항상 찍어주는 포인트에서 찍었는데 오늘따라 어떤 분이 여자 미니파우치를 놨두고 간 거예요. 원래 조형물이 남녀가 벤치에 앉은 거랑 어울리긴 했는데 좀 생뚱맞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고 재밌었어😆😁 여기서부터 어디로 갈까? 하다가 저번에 찾아놨던 브런치 집 카페가 생각나서 청와대쪽으로 방향을 잡았답니다. 저번에 팔 까페 근처라 갈수 있을 것 같긴 했거든요. 물론 가면서 집에서부터 멀어지니까 걱정은 좀 들었어요 찾긴 어렵지 않은데 막상 도착하니 여기가 브러치카페인지 간판도 안보이고 두리번거리다 직원분한테 물어보고 들어올 수 있었답니다. 근데 사장니이시더라구요. 워낙 젊으셔서 실수했네요😅 실내자리 3~4개 외부자리2개 있는 서촌의 작은 브런치 카페입니다 자리는 콘센트 바로 옆으로 잡고 라떼 놔둔 다음에 여기저기 사진도 좀 찍었어요. 부엌도 따로 있는 게 아니고 바로옆에 있어서 뒤돌아보고 음식해 주시더라고요. 인더스트리얼 감성이고 에어컨 하나로도 시원했고요. 적당히 벽도 있지만 창문도 많아서 작지만 답답하지는 않고 자리가 많지 않아 편안한 아지트 느낌. 우리라떼는 한쪽 구석으로 앉혀 놨어요. 물론 창가라 그렇게 구석같진 않지만 혹시나 내가 제재할 수 있게 옆에다 의자도 놔두고 콘센트도 옆에 있어서 목 선풍기랑 핸드폰 다 충전도 하고요. 라떼는 내의자까지 겹쳐주면은 대부분 이렇게 편하게 앉아 있는답니다. 의자 앉는부분이 하얘서 라떼방석도 깔아줬어요. 플레이트 시켰고 원래는 플레이트에 브리오슈식빵(버터식빵)이 포함돼 있는데 제가 다른 메뉴 보고 통밀빵으로 바꿔달라고 했는데 사장님 흔쾌히 바꿔주셨어요. 서비스가 좋네요~♡  라떼 먹을 건 거의 없어서 계란 노른자만 줬어요. 그건 잘 먹네요. 이렇게 통밀빵에다가 루꼴라 샐러드랑 당근라페(사장님이 직접 만드셨대요) 토마토랑 양송이볶음 올려 먹었네요 빵에 소시지도. 소세지도 잘라서 3쪽이나 있더라고요. 오늘은 모처럼 가공육 먹었어요. 접시 싹싹 비웠답니다. 먹고 지금 쉬고 있어요. 이제 집에 갈 일만 남았네요. 어찌 가죠? 한낮에😅😆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진짜 브런치로~~♡(오루로)

영양제 먹기

생각날 떠 바로 먹어야지 미루면 잊고 나오게 돼  물 마시러 갔다 보여서 바로  챙겨  먹고 나왔어요

피크타임님의 프로필 이미지

피크타임

영양제 먹기

[당뇨✏️]당뇨병의 분류(제1형 당뇨병, 제2형 당뇨병, 임신 당뇨병)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이번 시간에는 당뇨병을 병인론적 관점에서 분류해서  그 종류를 알려드리고자 해요.  🔍 당뇨병은 어떻게 분류할까요? 당뇨병은 혈액 내의 포도당 농도인 혈당이 상승한 상태, 고혈당이 특징인데요.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거나,  인슐린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할 경우(인슐린 저항성) 혈당 상승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당뇨병은 제1형 당뇨, 제2형 당뇨, 임신성 당뇨병, 기타 특정 당뇨병으로 나뉘며  제2형 당뇨병이 전체의 90%를 차지합니다. 1. 제1형 당뇨병  2. 제2형 당뇨병 3. 임신 당뇨병       ㅡ 1. 제1형 당뇨병 제1형 당뇨병은 절대적인 인슐린의 결핍을 특징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췌장에서 인슐린을 만들어내는 베타세포가  자가면역 기전으로 공격 받고 파괴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즉,  인슐린 분비 기능이 상실되어 인슐린이 절대적으로 결핍된 상태로,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으로 분류됩니다.  몸에서 인슐린을 충분히 분비할 수 없는 상태인 제1형 당뇨병 환자는  평생 인슐린을 외부적으로 공급 받아야하기 때문에  인슐린 주사 없이는 생명 유지가 불가능해요. 제1형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소아나 35세 이하의 이른 성인기에 발병하며  갑작스럽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ㅡ   2. 제2형 당뇨병 전 세계 당뇨병 환자의 약 90%가 2형 당뇨병에 해당할 정도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당뇨병의 유형이 바로 제2형 당뇨병입니다.  인슐린 분비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거나 몸의 인슐린 저항성이 커지면서  인슐린의 작용이 원활하지 않고, 인슐린 분비의 장애가 생겨 혈당이 올라가게 됩니다.  제2형 당뇨병은 비만형과 非비만형으로 나뉘지만,  주로 과체중과 비만을 동반한 비만형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또한, 제2형 당뇨병의 가장 큰 특징이 인슐린 저항성이 높다는 점인데요.  인슐린 저항성은 혈액 속 포도당을 세포로 밀어 넣으려는 인슐린에 세포가 저항함으로써  정상 또는 높은 인슐린 수준에도 불구하고 혈당이 상승할 때 발생합니다.  이미 세포에 포도당이 가득 차있어 더 넣을 수 없게 되면  우리 몸은 더 많은 인슐린을 생성해 세포에 포도당을 더 넣기 위해 노력하게 되고  이는 시간이 지나면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는 악순환을 낳게 됩니다.  즉,  우리 몸이 높은 수준의 인슐린(고인슐린혈증)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게 되고,  이러한 고인슐린혈증은 비만과 당뇨병을 발생시키는데 큰 영향을 주게됩니다.  ㅡ   3. 임신 당뇨병 임신 당뇨병은 당뇨병이 없었던 사람이 임신으로 인해 당뇨병이 생겨서  임신 20주 이후에 처음으로 발견되어 당뇨병으로 진단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임신 중에 생기는 다양한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혈당을 조절하는 기전에 변화가 생기면서 당뇨병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임신 중기와 후기에는 정상적인 과정에서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는데,  이는 임신 중 태반에서 생성되는 젖샘자극호르몬, 코르티솔, 프로게스테론, 프로락틴 등의  호르몬 농도 변화, 그리고 임신 중 체지방의 증가와 관계가 있다고 해요.  특히,   임신 후기에는 인슐린 작용이 임신 전보다 50~70% 감소하여,   인슐린 요구량이 임신 전보다 2~3배 증가합니다.  정상적으로는 임신 때 증가하는 인슐린 요구량에 맞춰  췌장에서 더 많은 인슐린이 분비되므로 혈당 조절 능력이 나빠지지 않지만,  임신 당뇨병이 발생하는 산모는 인슐린 분비가 충분히 증가하지 않아 혈당이 상승합니다.  대부분의 임신 당뇨병은 임신 기간 중 시작되어 분만과 함께 사라집니다. 그러나 임신 당뇨병의 발생 원인이 당뇨병의 발생 원인과 유사하므로  분만 후에 점차 당뇨병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유의해야 합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뇨✏️]당뇨병의 분류(제1형 당뇨병, 제2형 당뇨병, 임신 당뇨병)

2,024년 6월 28일 금요일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4일차 인증

측정날짜  2,024년 6월 28일 혈당 측정 시간 오전 7시 02분 내용 어제 저녁 오랜만에 간식을 좀 먹었습니다 그랬더니 그 담날 공복 혈당이 바로 올라가버리네 요 역시 간식은 먹을 게 못되나보네요!!!ㅠ 뭐 암튼 오늘 혈당 너무 높게 나왔네요 하지만 기죽지말고 내일 또 도전해 보려고요

도나도나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도나도나도나

2,024년 6월 28일 금요일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4일차 인증

아침 몸무게

저녁에 많이 먹는 식습관을 고치고 먹자 마자 바로 걷기 운동을 30분 이상 하니 몸무게 유지가 잘 되네요~

꼼꼼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꼼꼼엄마

아침 몸무게

🥚계란 반숙

🥚계란 반숙 삶은 계란이 없어서 즉석 삶았어요 시간 안보고 보로 껐더니 반숙이 됐네요. 하나 바로 먹고 조금 더 삶아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계란 반숙

모닝 커피

오늘은 좀 늦게 일어나서 산책은 못하고 맥심 커피로 바로 아침 맞이해요 😂

새벽을열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새벽을열다

모닝 커피

6월 28일 (금) 혈당일기 6기 5일차

6월 28일 (금) 혈당일기 6기 5일차  혈당 : 142 식후 바로 측정 그래두 정상치네요 오늘도 운동을 열심히 하자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6월 28일 (금) 혈당일기 6기 5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