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vs 식후 걷기👟 살 빼려면 언제 걸어야 할까?

걷기가 건강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그런데 언제 걷느냐에 따라
체지방 감량 효과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공복 vs 식후 걷기👟 살 빼려면 언제 걸어야 할까?

출처 Freepik 

 

 

 

🔍 같은 시간을 걸어도 효과가 다른 이유


공복 상태와 식후 상태는
몸이 에너지를 쓰는 방식 자체가 달라요.

 

 

🌅 공복 상태


혈당·인슐린 수치가 낮아 몸이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먼저 에너지원으로 써요.

 

 

🍽️ 식후 상태


혈당이 높아진 상태라
근육이 포도당을 빠르게 소비해
혈당이 빠르게 안정돼요.

 

 

 

🔥 공복 걷기 — 체지방 연소에 유리해요

 

언제?


"아침 기상 직후 또는 식후 3~4시간이 지난 공복 상태"

 

공복에 걷는 사람은 식사 2시간 후에 걷는 사람보다
지방을 약 70% 더 많이 소모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혈중 지질 개선, 신진대사 촉진 효과도 있어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체지방·내장지방을 줄이고 싶은 분
신진대사를 높이고 싶은 분
혈중 지질(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한 분

 

 

⚠️ 이런 분은 주의하세요

 

저혈당·저혈압 체질인 분
당뇨약을 복용 중인 분
아침에 어지럼증이 잦은 분

 

 

 

🩸 식후 걷기 — 혈당 관리와 체중 감량에 유리해요

 

언제?


식사 후 2~30분 이내에 시작하는 게 가장 효과적이에요.
혈당은 식후 30~60분에 최대치가 되기 때문에
그 전에 걷기 시작해야 해요.

 

점심·저녁 식사 직후 30분 동안 걷는 것이
식사 1시간 후에 걷는 것보다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
당뇨 전 단계 또는 당뇨 진단을 받은 분
식후 소화가 잘 안 되는 분
식곤증이 심한 분

 

 

 

📊 한눈에 비교해요

 

🌅 공복 걷기

지방 연소↑ · 신진대사 촉진 · 혈중 지질 개선
저혈당 위험 있는 분은 주의

 

 

🍽️ 식후 걷기

혈당 안정↑ · 소화 개선 · 복부 팽만 완화
2~5분만 걸어도 혈당 개선 효과 있음

 

 

 

✅ 결국 목표에 따라 선택하세요

 

🔥 체지방·내장지방을 빼고 싶다면 

공복 걷기


🩸 혈당을 잡고 싶다면 

식후 걷기

 

 

 

 

어떤 시간대를 선택하든
꾸준히 걷는 것 자체가 가장 중요해요.
걷기는 언제 해도 안 하는 것보다 훨씬 나으니까요!

 

 

 

[ 📝지니어트 매거진 더 알아보기 ] 
체중보다 체성분! ⚖️근육·지방 비율이 진짜 다이어트 지표

23
0
댓글21
  • 지니9977123
    BEST
    최근 별도의 충분한 사전 안내 없이 포인트 사용이 상품 금액의 30%로 제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존 정책을 신뢰하고 장기간 포인트를 적립해 왔는데, 현재는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어려워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포인트 사용 30% 제한 정책은 언제부터 시행되었나요?
    해당 정책 변경에 대한 사전 공지는 언제,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었나요?
    기존에 포인트를 장기간 적립한 이용자를 위한 보호 대책이 있나요?
    향후 포인트 사용 정책이 다시 변경될 계획이 있나요?
     
     
    지니어트 헬시딜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아무런 답장이 없습니다
     
    분명 6/2까지 상품권교홤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어제 6/4 갑자기 포인트 정책이 바뀐걸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상품권구매 필독에도
    [사용 전 필독]
    - 본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지니어트 포인트는 추후에 불시 인상될 수도 있습니다.
    - 한 주문에 헬시딜 상품권은 1개만 사용 가능합니다. (중복 사용 불가)
    - 상품권 금액보다 가격이 작은 상품을 구매 시, 차액은 구매확정 후 헬시딜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 배송비는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이런내용만 있지
    포인트정책이 이리 바뀜다는 말은 본적도 없고 공지도 못뵜습니다
     
    저는 오늘 고객센터 문의글 올렸는데
    답장없으면 소비자상담센터(1372)에 상담할 예정입니다
     
    왼전 이건 소비자 기만이네요
    
    다들 현 시점 최악의 대응 꼭 살펴보세요.
  • 단종오빠따라다이어트
    공복 걷기 해보려고 몇 번 시도했는데 저는 배고파서 오히려 점심에 폭식하게 되더라고요 ㅠㅠ
  • 그레이스강
    식후
  • 프로필 이미지
    짱구육똘
    공복전 아침운동으로 시작하고 점심후 바로 걸어주는 생활로
    건강챙기면 좋겠네요 솔직히 공복전 운동하고 먹으면 더 안좋지않나 생각했거든요.
  • 지니5708850
    뭐든 걷기가 좋은거
    같아여 ! 
  • 프로필 이미지
    지니지니
    뭐든  꾸준히 해야하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 지니5708804
    공복에도 걷고 식후에도 걸어보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tradingcom
    공복은 기상 직후가 좋네요 
    다행이네요  . 항상 그따 운동하니 ㅎㅎ
  • 쩡♡
    다이어트에는 공복 운동이 혀랑 관리에는 
    식사 후가 좋지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목표사십구
    아침 저녁 2탕~~ 실천
  • 목표사십구
    식전 식후 모두 한다면 짱이겠어요 ㅎ
    주말엔 기상 후 공복에 저녁 식사 후 실천해 보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엽이맘
    ,<
  • 프로필 이미지
    현타온 쿼카
    식후 10분 정도만 걸어도 확실히 덜 졸린 느낌이라 요즘은 식후 걷기 위주로 하고 있어요ㅎㅎ
  • 프로필 이미지
    쌍둥맘
    전 식전에   걸어야겠네요   
  •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자신의 건강상태를 고려해 걷는 시간도 정해야겠네요
  • 프로필 이미지
    은연화
    혈당관리를 위해 식사 직후에 30분정도 걷기
    실천하려고 애쓰지요. 
  • Lisa7
    식후걷기로 바꿨어요. ㅠㅠ
  • 지니5708563
    공복에하면쓰러질거같아요ㅠ
  • 프로필 이미지
    어흥군
    공복걷기 했었어요
  • 지니5708667
    공복에는 어지럽고 힝들어서 저는 식후에 걸어요.
    식후에 걸으면 소화도 되고 기분도 좋아져요.
  • 지니5346758
    공복에도 걷고 식후에도 걷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