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탱자나무

고향에서 과수원 울타리로 심어져 있던 탱자나무를 간만에 봤어요. 노오란 열매가 탐스럽게 달려 있었어요.

탱자나무의 꽃말이 추억이라고 하는데 정말 추억을 떠올리게 하네요.

나무가 단단해서 윷놀이 하는 윷을 만드는 나무랍니다.

탱자나무

탱자나무

2
0
댓글30
  • 킹로또
    옆집 탱자나무가 울집 쪽으로 잘보여서 
    매년 보고 있어요
    roh69
    작성자
    오, 탱자나무를 가까이 두고 계시군요
    운치가 있을 것 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양양1
    탱자나무가 저렇게 생겼네요 신기해요
  • 프로필 이미지
    밴드닥터
    탱자 오랜만에 보네요
    탱자나무 꽃말이 추억이군요
    roh69
    작성자
    저도 이번에 알게 됐는데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블루사슴
    오~ 탱자나무로 윷놀이하는 윷을 만든다는거 처음 알았네요 ^^
    roh69
    작성자
    저도 이번에 알았어요.
    탱자나무가 참 단단한 나무인가봐요
  • 프로필 이미지
    송쩡
    저도 저번에 지방으로 놀러갔을때 탱자열매가 떨어져 있더라구여 
    탱자는 어디에 쓰일까했는데 나무가 윷놀이에 쓰이는군요 
    roh69
    작성자
    탱자 열매는 먹는 걸 못 봤는데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술을 담는다네요
  • 지도
    탱자나무 꽃말 새롭게 알아가네요
    roh69
    작성자
    꽃말은 누가 짓는 건지
    탱자나무와 참 어울리게 지은 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껌씹는여우
     탱자나무 열매가 추억..... 옛추억들이 떠우르네요~
     
    roh69
    작성자
    탱자나무를 보니 왠지 옛날 생각이 나며
    추억에 젖게 되네요
  •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오이게 탱자나무군요
    윷놀이 나무라니 신기해요
  • 와캣
    오. 말로만 듣던 탱자나무네요.
    신기합니다.ㅎ
    roh69
    작성자
    예전에 '탱자 가라사대'란 
    개그 코너도 있었죠.
  • 프로필 이미지
    조만
    탱자나무라는게 있었군요?
    처음 봤어요! 꽃말도 좋네요 추억^^
    roh69
    작성자
    아!  탱자나무를 처음 보시는군요.
    옛날 시골에서는 흔하게 있던건데
    요즘은 많이 안 보이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다노밑에담요
    사진속 탱자열마가 참 탐스러워 보이네요.
    가을날이 물씬 느껴지는듯 합니다.
    roh69
    작성자
    노오란 열매가 참 멋스럽게 달려있죠.
    진짜 가을이 느껴지네요.
  • ss샤랄라ss
    탱자는 첨 본거 같아요
    근데.. 탱자는 어떤거 해먹을 수 있나요?? 유자청 같은거 해먹을 수 있는건가요??ㅎㅎ 열매를 보니 궁금해서요~
    roh69
    작성자
    말려서 차로 끓여먹거나 
    술을 담아 먹기도 한다네요.
  • 프로필 이미지
    함께네
    어려서 탱자나무도 보고 탱자가지고 놀던 때가 그리위지네요
    향기가 좋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추억 소환하네요
    roh69
    작성자
    저도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나면서
    반가웠어요.
  • 이닝지아
    탱자나무 열매는 먹지못하는건가요?
    시골가서니 봤던것도 같고 아련함만 남아있어요
    roh69
    작성자
    먹을 수는 있다는데
    시고 떫고 맛이 없어 잘 안 먹은 것 같아요.
  • 행복휴
    너무 오랜만에 보는거 같네요
    가시가 굵어서 있던것들도 다 없애버리더라구요
    roh69
    작성자
    예전엔 흔하게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 안산이효리
    탱자나무의 꽃말이 추억이라는거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탱긍탱글하니 넘 이쁘네요!!
    roh69
    작성자
    저도 이번에 꽃말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딱 어울리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