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치아바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단호박 치아바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9기 6일
8월14일 저녁식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양상추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단호박 옥수수 점심-밥 감자국 고등어구이 톳무침 계란찜 배추김치 자두
bluesea
또띠아롤 요거 만들어드세요
인스타에 요리 따라하기 너무 재미도있고 만들기도 쉽고요~~ 요즘제철인 단호박넣으니 완전 마싯답니다 ㅎㅎ
달나라토끼55
8/14(수)점심: 바질 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간편하게 에프에 돌려서 먹기좋은 샌드위치~ 사이즈가 은근 큰편이라 하나만 먹어도 배부르네요. 저는 이거 먹기전에 키위/사과 먼저 먹고 먹었어요. 그래서인지 더 배불러요ㅎ 거기에 +두유까지 😆 점심 든든하게 잘 먹었네요.
냥식집사
혈당일기 9기 7일차
8월 14일 10시 57분 식후혈당 측정아침식사는 9시쯤 계란과 단호박, 방울토마토마리네이드를 먹었다. 식사후 홈트레이닝 30분 했다. 점심식사는 오늘이 말복이라 삼계탕을 먹을 예정이다. 앞으로도 식단관리,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
알밤2
8월 13일 혈당일기 9기 7일차
혈당수치:89 측정시간:오후4시9분(식후2시간) 식단:바나나,복숭아,단호박,삶은계란,블랙커피 탄수화물 섭취를 줄였더니 혈당이 많이 내려간다. 그리고 예전처럼 과식하지 않고 적당히 배부른 상태에서 숟가락을 내려놓는다. 과자를 나름 어마어마하게(?) 줄였다. 건강하게 날씬해진 내 모습을 상상하며^^
날씬캔디아줌마
혈기챌9기 7일차
8월 13일 화요일 아침공복수치 86 어제 점심과 저녁으로 단호박을 쪄서 좀 많이 먹었더니 혈당수치가 120이하로 서서히 떨어지는게 보였다 아무래도 단호박에 당이 많아서 그런가보다 적당히 먹어야지! 오늘은 외식이 있는날이라 혈당이 얼마나 치소솟을지 걱정이다
지뉘어수
8월 12일 혈당일기 9기 6일차
혈당수치:87 측정시간:오후4시58분 식단:잡곡밥,낚지볶음 지난주 목요일부터 식단조절을 철저히 하기로 마음을 굳게 먹었다. 탄수화물(빵,과자,면,떡)을 줄이고 야채,과일을 많이 먹기로 했다. 과자 대신 바나나,자두,복숭아,단호박을 사오며 뿌듯했다. 혈당수치가 내 몸의 변화를 말해준다.
날씬캔디아줌마
낼 아침 메뉴
낼 아침에 먹을 양배추샐러드 만들어놓고 자려구 만들었어요 아침에 올리브치아바타 식빵에 넣어 먹음 얼메나 맛있게요 지난번에 백양배추로 오늘은 적양배추. 적양파넣어 만들어 봤네요 양파랑 양배추는 소금에 절였다가 물기빠지면 씻어서 건져놓고 소스로 논콜마요. 식초, 스테비아 반스푼. 흑후추 마늘즙 조금 넣어 쉐킷 쉐킷 아침에 먹음 좋아요
산곡동미녀삼총사
8월12일 혈당일기9기 6일차
8월12일 저녁식후 1시간 반 혈당수치 144 저녁식사로 토마토 사과 파프리카 오이로 만든 찹샐러드 먼저 먹은 후 20분 뒤에 단호박 2개를 쪄서 먹었네요 복합탄수라 당수치가 급격히 오르진 않았어요
황펭
8월12일(월) 혈당일기9기 4일차
8월12일 월요일 날씨 맑음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아침에 김치참치 주먹밥 100g. 복숭아 반개. 미니단호박 1/4조각 먹었다. 식후혈당 134 아주 양호하다. 오후에는 갯골생태공원 한바퀴 돌고 밤에는 별구경 가야겠다.
수경2
사과쥬스
엄마 아침은 단호박죽과 치즈 한장 드렸고 점심엔 버섯불고기에 김치 씻어서 잘게 잘라서 갓 지은 밥과 비벼서 참기름 두르고 사과쥬스랑 같이 드렸어요. 사과 반개 강판에 갈아서 갈변방지용으로 비타오백을 좀 섞었어요. 반 정도 드시고는 그만 드시려해서 제가 떠 먹여드려서 다 드시게했어요.
러브복동
혈기챌9기 6일차
8월 12일 월요일 공복혈당 83 어제 저녁 야채와 단호박 두부유부초밥 먹고 잠 요가랑 산책도 해줌 아침으로도 건강식으로 야채와 고등어쌈밥 챙겨먹어어지
지뉘어수
아점
통밀식빵 치즈 단호박 잘라넣고 계란 물 넣어서 전자렌지 돌렸어요 다른 간없이 재료맛 그대로 먹어요 이렇게도 충분히 저는 맛있어요
현유리
8월11일(일)/혈당일기 9기 7일차 인증
날짜: 8월11일 측정시간: 8시간 공복후 섭취음식: 단호박샐러드(양상추 등 채소), 복숭아,계란 내용: 샐리드먹어서 혈당이 낮아질 줄 알았는데 의외로 많이 나왔다. 왜지?...
핑코스모스
혈당일기 9기 7일차
8월11일 공복에.. 아침은 간단히 단호박과 두유를 먹날 고 점심은 김밥을 조금 먹었구요 소화를 시킨 다음에 날씨가 좋아서 밖으로 나가 볼까 합니다 걷기 운동을 하면 좋으니까~꾸준히 열심히 관리할거에요
고승
혈기챌 6일차
일자 2024 08 11 시간 점심식후 내용 오늘도 아침일찍 만보걷기 운동을하고 아침은 닭죽을 먹었다. 점심은 간단히 단호박찜으로 해결 오늘도 정상~건강한 나를 위해 오늘도 화이팅
깜여사
🎃공복 운동후 아침 식사
🎃공복 운동후 아침 식사 단호박라떼 어제 남은거랑 계란 고구마 방울토마토 챙겨 먹어요. 살랑살랑 바람이 시원한 아침입니다. 힐링 주말 보내세요.
레몬그린
8월10일(토)/혈당일기 9기 6일차 인증
날짜: 8월10일(토) 측정시간: 저녁식사후 3시간이상 경과 섭취식단: 샐러드(계란,양상추,단호박샐러드,견과류,양배추,파프리카,브로콜리,당근,케찹) 내용: 샐러드를 먹었더니 혈당이 많이 올라가지는 않았다. 내일 아침 혈당이 기대된다
핑코스모스
혈당기록 9기 4일차 인증
점심 식후 2시간 혈당입니다 점심 메뉴는 달걀과 단호박인데 운동을 많이해서 그런지 당이 너므 낮네요 간식으로 과일을 먹어야겠어여
구라72
8월10일 혈당일기9기 4일차
8월10일 저녁식후 1시간 혈당수치 137 저녁식사로 토마토 오이 파프리카로 만든 찹샐러드와 단호박찜에 블루치즈 크림치즈를 발라서 같이 먹었네요 가볍게 먹어서 그런지 혈당수치도 좋습니다
황펭
혈당일기9기 3일
8월10일 점심식후 1시간30분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오이 바나나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단호박 우유 간식-바나나 콤부차 점심-밥 카레 깻잎장아찌 메추리알곤약조림
bluesea
혈당측정일기9기 6일차
혈당측정일기9기 6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 밤12시 이후 취침 전 측정내용 - 저녁7시쯤 단호박을 먹었어요 단호박쪄서 치즈랑달걀이랑 넣어서 먹었는데 왠지 걱정이 되어서 측정했어요 스텝퍼운동으로 30분 천천히 티브이 보면서 혈당스파이크 예방하려 했고요 식사 후 스파이크를 예방하는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식사후는 꼭 몸을 움직이려 합니다
어트지니요
단호박 에그슬럿
깨끗이 씻어 렌지에 1분 돌리고 속 파내고 계란하나 넣고 소금 후추살짝 넣고 2분 돌리고 모짜렐라 슬라이스 치즈 넣고 3분 돌리고 삶은 병아리콩 쪼금~
아쟈아쟈
혈당일기 9기 3일차
24.8.9 금요일 너무더운날씨,,, 아침 공복혈당재어보니 99가 나왔다는... 후덜덜 어제 아침-계란+단호박+사과+땅콩버터 점심-등심구이150g 저녁-오리불고기+밥 5숟가락 저녁 식전-바나나1개+ 황도1개 오리불고기가 기름기가 많은가?? 열탄불고기 집에 몇팩 있는데 먹고난뒤에도 혈당이 오르면 이제품은 사지 말아야겟다.. 오늘은 아침혈당에 놀라서 11시까지 굶고 있었다...11시에 방울토마토5개 계란2개 먹고 점심- 읍천리 샌드위치반개+ 아메리카노 수영 한시간후 나와서 읍천리 샌드위치 반개+견과류 저녁-밥5숟가락+등심100g+김치찌개+파프리카 버섯+깍두기한조각 식후 2시간 혈당재어보니 104 소식해야 되나봄 ㅠ
달나라토끼55
치과 다녀와서 죽 먹어요
오후에 치과에 가서 임플란트 본 뜨고 왔어요. 스케일링 한 후라 간식 아무 것도 안 먹었더니 배 고파서 저 먼저 단호박죽으로 저녁 먹어요. 한 달 후 심을 거라고 하는데 첨 해 봐서 얼마나 아플지 두렵네요ㅠㅠ
러브복동
좋은 성분은 껍질에 다 있네… 고구마·양파 ‘이렇게’ 드세요
좋은 성분은 껍질에 다 있네… 고구마·양파 ‘이렇게’ 드세요 김서희 기자 님의 스토리 요리를 할 때 과일이나 채소의 껍질은 버리게 된다. 그런데 어떤 음식들은 의외로 껍질에 영양이 몇 배나 더 풍부하다. 껍질째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과일, 채소에 대해 알아본다. ◇고구마 고구마 껍질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고구마 껍질에는 베타카로틴도 풍부한데,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바뀌어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고구마 껍질은 식이섬유가 많아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된다. 고구마는 열에 찌거나 삶아도 전분에 비타민C가 남아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으면 건강 효과가 더욱 커진다. 만약 껍질이 질겨지는 게 싫다면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잘게 썰어 샐러드로 먹으면 좋다. 고구마를 껍질째 먹으려면 껍질에 묻은 흙과 이물을 깨끗이 세척해야 한다.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부드러운 스펀지나 손으로 살살 문지르면서 씻어내면 된다. ◇단호박 단호박 껍질에는 알맹이에 없는 항산화 물질, 페놀산이 풍부하다. 페놀산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따라서 단호박은 껍질째 쪄서 먹거나, 따로 모아서 3~4일 정도 말린 후 차로 끓여 먹으면 좋다. 단호박은 껍질뿐만 아니라 씨에도 영양이 풍부하다. 호박씨에는 칼슘,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뼈·신경·근육 강화가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이 먹으면 좋다. 호박씨는 깨끗이 씻어서 말린 후 껍질을 까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양파 양파 껍질에는 폴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이 알맹이 부분보다 30~40배 많이 함유돼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혈관 염증 반응을 줄이며,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인성 치매나 파킨슨병을 예방한다. 또 다른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떨어뜨리고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양파 껍질은 그대로 먹기 어렵기 때문에 물에 양파를 껍질째 넣어 육수로 우려내 먹거나, 말려서 가루로 먹으면 좋다. ◇사과 사과 껍질의 붉은색을 띠는 안토시아닌은 활성 효소로부터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폐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사과 껍질 속 식이섬유 펙틴은 위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비만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우르솔산도 들어있다. 다만, 사과 꼭지는 잘라 먹는 게 안전하다. 농약이 잔류하는 경우가 많다. ◇땅콩 땅콩의 겉·속껍질은 모두 영양이 풍부하다. 땅콩의 겉껍질은 뇌의 염증을 줄이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루테올린이 풍부하다. 겉껍질은 깨끗하게 씻은 뒤 끓는 물에 우려내 차로 마시면 된다. 땅콩의 붉은 속껍질은 카테킨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암을 비롯한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섬유질도 다량 함유돼 포만감을 주고 장운동을 촉진한다. 식감 등의 이유로 속껍질이 먹기 부담된다면 쪄먹거나 밥에 함께 넣어 먹을 수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땅콩을 넣어 지은 밥(땅콩 10%)이 일반 밥보다 항산화 성분, 단백질, 무기질 등의 함량이 두 배 더 높다. ================= 전 전부 야채고 과이로 겉껍질 좋아하는데 고구마 땅콩. 왠지 힘들거 같아요 ㅎㅎㅎㅎ 양파는 육수내기에 좋다고 하죠 잔류농약성분이 걱정되긴하지만, 아주 깨끗하게 세척후 겉껍질도 드시면 좋을거 같네요 사과 ~ 단호박은 아주 좋아해요
뽀봉
혈당일기9기 4일차 인증
8월9일 식후 한시간후 112 전날저녁 부대찌개 조금 먹었어요. 아치믄 단호박.그릭요거트 저지방우유 한잔먹었더니 112나오네요. 날도 덥고 힘들지먀 화이팅하세요.
핑크걸
오늘 아침
엄마와 남편은 어제 끓인 단호박죽과 복숭아로 저는 어제 죽 끓일 때 잘라낸 단호박 껍질로 아침 먹었어요. 울 강아지도 단호박 너무 좋아해서 같이 먹었어요. 껍질에 카로틴이 풍부해서 버리기엔 너무 아까워 어제 모아뒀었거든요.
러브복동
혈당일기9기4일차
날짜 - 2024.8.9. 혈당측정시간 - 오전7시40분 혈당 수치 - 104 내용 - 저녁 식사로 단호박찜 옥수수 우유한잔을 먹었습니다. 혈당기록부터 당뇨 혈당 관리까지 지니어트 앱으로 관리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나도마당발
늦은 저녁이라 가볍게 먹었어요
가볍지 않을수도 굽고 기다리느라 지겹지만 구워놓고 씻고 집정리 좀하니 금방이네요 미니 단호박 구워드세요 최고에요
현유리
8월8일 혈당일기 9기 1일차
날짜:2024.8.8. 측정시간:취침전 내용:저녁으로 쇠고기.감자구이.단호박.먹음
향림울타리
8월8일(목) 혈당일기9기4일차
2024.08.08. 저녁식사 이후 늙은 호박과 단호박으로 호박죽을 만들었습니다. 단호박이 들어가니 맛이 엄청 나네요. 맛있게 한그릇 먹고 오늘도 만보 달성했습니다.
프라임123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