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단호박 치아바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단호박 치아바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9기 2일차 인증

늦은 저녁식후 혈당수치입니다  족발이랑 올리버치아바타빵 블루베리요거트  과식했네요  내일은 오늘과는 다른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건강이 최고에요 ㅋㅋ

redmi34님의 프로필 이미지

redmi34

혈기챌 9기 2일차 인증

아들이 쏜 돼지국밥

엄마는 단호박죽 끓여 드리고 남편과 저는 아들이 서울에서 앱으로 주문해서배달시켜 준 국밥으로 저녁 먹었어요. 7시 30분 이후에 도착하게 해 달라했는데 단호박죽이 덜 돼 시간을 끌었더니 그동안 식어버려 그리고 죽 간 본다고 자꾸 떠 먹어버려 배가 불러 국밥은 맛있게 못 먹었어요. ㅠㅠ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아들이 쏜 돼지국밥

8월8일 혈당일기9기 2일차

8월8일 저녁 식후 1시간 40분 혈당수치 159 저녁식사로 찹샐러드와 풀무원 두유면으로 만든 비빔면에 삶은 계란 2개 같이 먹었습니다 탄수화물이 부족한 것 같아서 단호박 1개 쪄서 먹었네요 한시간동안 계속 먹어서 그런지 식후 혈당이 잘 안 내려가는듯 합니다ㅠ

황펭님의 프로필 이미지

황펭

8월8일 혈당일기9기 2일차

혈당일기 9기 2일차

8월 8일 1시 26분 점심 공복혈당 측정아침에 일어나서 30분 정도 홈트레이닝을 했다. 아침식사는 양배추계란부침과 단호박, 토마토주스를 먹었다.  시장에 다녀와서 점심식사전 배가 너무 고픈 상태에서 혈당을 체크했더니 83이 나왔다. 수치가 낮게 나와서 만족스럽다.

알밤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밤2

혈당일기 9기 2일차

혈기챌 9기 4일차 인증

혈당관리를 위해선 음식에 답이 있다. 오늘도 이런 신념으로 하루를 열었습니다. 아침 7시40분 공복혈당 96 아침 공복을 유지하고 싶었지만 배고파지는 허기감이 들땐 여지없이 먹는다. 다만 혈당에 영향 미치지 않는 음식으로 포만감있게... 구운계란, 그릭요거트, 아보카도, 당근  브로컬리로 식후 한시간 뒤 다시 혈당 측정해보니 99 역시 혈당을 자극하지 않는 음식을 먹는것이 혈당관리를 위한  답이다. 점심엔 마녀스프에 샐러드 위주로 먹었다. 워낙 단맛 풍부한 단호박이라 식후 30분 걷기를 했음에도 식후 한시간 혈당이 132

여울햇살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울햇살

혈기챌 9기 4일차 인증

8월7일 혈당일기9기 1일차

8월7일 저녁식후 1시간 반 혈당수치 150 저녁식사로 양파,토마토,파프리카,오이로 만든 찹샐러드를 먹고 15분 후에 단호박 찐거 2개를 블루치즈 크림치즈 발라서, 연어구이를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 먹었습니다 나름 건강식으로 먹어서 혈당이 크게 튀진 않은듯 하네요

황펭님의 프로필 이미지

황펭

8월7일 혈당일기9기 1일차

8월 7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날짜  : 2024. 8. 7. 시간 : 아침 식후 30분 내용  :  어제 저녁에 체력보충 한다고 소고기 구워서 팥밥 반공기, 된장찌개, 김치랑 든든하게 먹고 바로 휴식. 아침에 단호박, 삶은 계란, 사과반쪽, 우유한잔 마시고 동네한바퀴 산책하고 와서 혈당체크 했더니 101mg/dL. 운동은 필수인것 같다.

까꿍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까꿍스

8월 7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8월 7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2024.8.7 식후혈덩 아침엪일어나서 단호박쉐이크 한잔마시고  동네 산책로 만보 걷기를 하고 들어어와서  혈당을 쟀더니  혈당수치가 105가 나왔어요 식단과 운동이 혈당수치를 내리는데 최고입니다  

용용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용용님

8월 7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혈챌9기 2일차

-날짜:2024.08.07 -혈당 측정 시간:아침식후 -내용:아침 요거트 바나나 단호박찜 한조각 먹고 점심 먹기전 혈당 측정해봄. 점심시간에 한솥 도시락 알맞게 먹고 오늘 혈당도 성공기원~꾸준한 식단관리 힘내요~

상한상한님의 프로필 이미지

상한상한

혈챌9기 2일차

🎃🥚공복운동후 식사 합니다

🎃🥚공복운동후 식사 합니다 쪄논 단호박 마지막이에요 뜨겁게 구워져서 식사합니다. 그런데 뜨거운 그라탕 그릇에 새끼손가락 데었어요 잠깐 스쳤는데 쓰라려요. 오늘 실수가 많은 아침입니다.🥲 단호박 에그슬럿도 조금 탔네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운동후 식사 합니다

카레 꿀팁

요즘 단호박이 맛있어서 단호박을 넣어서 카레 했어요 각종 야채 수북히 넣어  카레 만들면 고기 없어도 맛나요 평소엔 사과를 갈아 넣어요 그럼 맛이 훨씬 맛나고요 양파는 특히 많이 볶고 양도 많이 넣음 맛납니다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카레 꿀팁

아침은 단호박

인생이여만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생이여만세

아침은 단호박

9기 2일차

날짜 : 2024. 8. 7 측정시간 : 겅복 오전 7시 10분 오늘은 어제보다 혈당이 낮게 나와서  다행이에요. 산책후 측정한 보람이 있네요 양배추에 단호박을 먹고 식후 측정 해볼생각입니다 오늘도 홧팅 입니다

dyrn님의 프로필 이미지

dyrn

9기 2일차

혈기챌 9기 2일차

8월6일 화요일 저녁식후 최고혈당 193mg/dl 저녁(20:30)으로 순대국밥, 단호박달걀치즈찜, 가지무침 등 먹었는데, 간식을 22시에 먹으니 겹쳐서 노래올라가네..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기챌 9기 2일차

혈당기록 9기 1일차 인증

점심 식후 1시간 혈당입니다 단호박 샐러드를 먹었더니 당이 좀 높게 나왔네요 밤호박은 호박보다 당을 빨리 올리는군요

구라72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라72

혈당기록 9기 1일차 인증

8월 6일 화 혈당일기9기 1일차

2024.8.6 식후혈당 아침식사 단호박 샐러드 그릭요거트  점심식사 멸치 아몬드 호두 주먹밥  커피  저녁 된장찌개 호박쌈 고등어구이  저녁식사후 2시간 뒤 혈당을 쟀는데  혈당 수치가 120나왔어요

용용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용용님

8월 6일 화 혈당일기9기 1일차

저녁 식사 하세요~

학원 다녀와서 이제 저녁 먹네요 오늘은 오리 주물럭에 먹어요~ 집에 단호박이 많아서 어서 먹어야해요. ㅎㅎ 주물럭에도 넣었더니 달달하니 맛있네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저녁 식사 하세요~

헬시딜 오트밀(압착귀리) 추천

헬시딜에서 건강한 시리얼을 찾다가 오트밀을 발견하고 주문했어요. 이번 기회에 귀리와 오트밀을 차이와 영양성분, 효능에 대해 알아봤고 실제 이용한 사례입니다. 1. 귀리와 오트밀의 차이 귀리는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곡류이고, 귀리를 가마에 구운 후 압착하고 절단한 것이 오트밀입니다. 즉 귀리는 가공하지 않은 거고 오트밀은 귀리를 가공하여 먹고 좋게 만든 거죠. 영양성분은 거의 같다고 합니다. 2. 오트밀의 영양 성분 ■ 식이섬유:  100g당 18g로 현미의 3배, 백미의 18배나 많습니다. ■ 단백질: 100g당 13.2g로 백미의 2배입니다. ■ 비타민 B군: 비타민 B1, B2이 들어 있어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 칼로리: 100g에 382kcal로 현미, 백미와 거의 비슷합니다. 3. 오트밀의 효능 ■ 심혈관 건강 증진: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당뇨병 예방과 개선: 오트밀은 혈당 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합니다. ■ 다이어트 효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레시틴이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 면역력 증진: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세포의 활성화와 감염균의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셀레늄과 아연과 같은 항산화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 염증을 줄여줍니다. 4. 부작용 용해성 섬유질이 많아 과다 섭취하면 복부팽창,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실제 활용 ■ 오트밀을 샐러드에 넣어 영양성분을 추가하고 씹히는 식감을 더했습니다.    ■ 오트밀을 우유에 불리고 약불에 끓인 후 견과류와 찐 단호박을 올린 오트밀죽을 만들어 식사대용으로 먹었어요. 3. 간단히 그릭요거트에 과일과 오트일을 얹어 먹으면 건강한 간식이 됩니다.

roh69님의 프로필 이미지

roh69

헬시딜 오트밀(압착귀리) 추천

화요일 저녁은 가볍게~

보기만해도 가볍게 보이지 않나요 구운감자 , 단호박, 오이 엄마가 주신 바나나 한개 ㅋ 아오리 사과는 1/4 혼자서 먹는 저녁 가볍게 챙겼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화요일 저녁은 가볍게~

단호박 찜

건행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행하기

단호박 찜

공복 운동후 아침식사 🍽️

공복 운동후 아침식사 🍽️ 브로콜리단호박라떼 어제 남은거 블루베리에 우유 계란한개 고구마 반쪽 먹으려고 준비 했어요. 조금씩 먹다 배불러서 고구마는 오후에 먹으려고 남겼습니다. 더우니까 간단히 챙겨 먹어요 야채가 똑 떨어져서 사와야 하는데 가까운 슈퍼를 미루며 못가네요. 온라인 주문 했더니 내일 배송해 준데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아침식사 🍽️

‘다이어트 식품’ 아니었어? 먹었다가 오히려 살찔 수 있는 식품 3

‘다이어트 식품’ 아니었어? 먹었다가 오히려 살찔 수 있는 식품 3 다이어트 할 때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 관리도 중요하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혈당이나 열량을 확인하며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졌더라도, 조리법이나 먹는 시간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대표적인 식품 3가지를 알아본다.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지만, 구운 고구마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생고구마는 혈당지수가 50 이하로 낮다. 혈당지수가 낮으면 몸속에서 소화가 천천히 돼 과식을 막아 혈당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고구마를 구우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한다. 고구마를 익히는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당으로 더 많이 분해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라면 구운 고구마보다는 찐 고구마를 선택해야 한다. 또 밤늦게 고구마를 먹는 것도 피하는 게 좋다. 밤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고구마의 당분이 쉽게 누적되고 소화나 흡수가 잘 안될 수 있어서다. 또 땅콩과는 같이 먹지 않는 게 좋다. 고구마의 주성분은 전분을 위주로 하는 당질인데, 땅콩 역시 전분을 많이 함유해 같이 먹으면 살이 찌기도 쉽다.   ◇샐러드 샐러드를 먹을 때는 드레싱을 주의해야 한다. 샐러드드레싱의 열량이 밥 한 공기에 버금갈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이나 시저 드레싱과 같이 마요네즈 기반 샐러드드레싱이 있다. 100g당 열량은 각각 370kcal, 400kcal에 달하는데, 샐러드 한 접시 분량의 채소에 50g(약 3큰술) 정도의 드레싱을 함께 먹는다고 가정하면 이미 밥 한 공기(약 300kcal)보다 많은 열량을 섭취하는 셈이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이라면 샐러드를 먹을 때 식초 기반의 드레싱을 먹는 게 좋다.  발사믹 식초는 발효된 청포도즙으로 만들어져서 열량이 100g당 88.2kcal로 상대적으로 낮다. 게다가 시큼한 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이 지방을 분해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두부‧견과류 드레싱이나 단호박 요거트 드레싱 등 집에서 직접 저칼로리 다이어트 드레싱을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이다.   ◇과일 일은 열량 대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중 많이 섭취한다. 하지만 식후에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 혈당이 급상승하면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더 많이 자극할 뿐 아니라, 체내 지방 합성을 촉진해 혈중 지질과 체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다. 특히 과일에 많이 함유된 과당은 포도당보다 흡수 속도가 더 빨라 필요 이상으로 먹으면 간에 지방으로 축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과일을 먹을 때는 식사하기 1시간 전이나 식후 3~4시간 뒤에 먹는 게 가장 좋다. 식사하기 1시간 전에 먹으면 과일의 영양 흡수율이 높아진다. 또 포만감으로 식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식사 후 먹고 싶다면 3~4시간이 지난 뒤 먹는 게 좋다. 혈당 수치가 식사 전으로 되돌아가 췌장이 다시 인슐린을 분비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시간이다 ‘다이어트 식품’ 아니었어? 먹었다가 오히려 살찔 수 있는 식품 3© 제공: 헬스조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다이어트 식품’ 아니었어? 먹었다가 오히려 살찔 수 있는 식품 3

8/3(토)점심은 간단하게🥪

오늘 점심은 더우니깐 아주 간단하게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진짜 치즈폭탄!! 😆😆 맛있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8/3(토)점심은 간단하게🥪

💪아이식사 닭가슴살 🍠고구마 또띠아 피자 🍕

💪아이식사 닭가슴살 🍠고구마 또띠아 피자 🍕 아임닭 닭가슴살 100그램 찐고구마 한개와 양파 토마토소스 미렌초 통밀 또띠아 모짜렐라 치즈  얇은 또띠아에 닭가슴살이랑 맛있는 고구마 토핑 많이 올렸어요. 저는 시원한 우유가 없어서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아이식사 닭가슴살 🍠고구마 또띠아 피자 🍕

단호박 데워서 먹으려구용

오늘도 맛난 보우짱  데워서 묵어봅니다 ㅎㅎ 넘 맛나요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단호박 데워서 먹으려구용

8월 2일 금 혈당일기 8기 7일차

날짜:2024.8.2 혈당 측정 시간: 공복  내용: 아침운동으로 날씨가 너무 더워서  20분간 걷고 근력운동 기구 15분을 했다. 식사는 호박전과 닭가슴살 소세지와 단호박찜과 오이를 먹었다.

아름다운세상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세상2

8월 2일 금 혈당일기 8기 7일차

헬시달 구매ㅡ보랄 멀티두유제조기

당뇨 초기   진단을 받고  고민하다   두유제조기를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사용하는 아이템이  되었네요. 두유는 물론  단호박죽 콩국수.팥죽등  두루두루  너무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탕이든 소금이던지   내 맘대로 조절이  가능하니 더욱 좋습니다

생강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생강꽃

헬시달 구매ㅡ보랄  멀티두유제조기

헬시딜) 마이노멀 알룰로스 분말로 다이어트 베이킹해요

제가 다이어트식 베이킹이 취미인데요. 제가 직접 베이킹을 하다보니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어마어마한 설탕양에 깜짝 놀라게 되더라고요. 밖에서 사먹는 베이커리 빵들은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걸 알아도 내 눈으로 안 보니 흐린눈을 할 수 있는데 직접 만들기 시작하니 흐린 눈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엔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이 섞인 제품으로 당을 맞췄는데 이게 문제가 너무 달기 때문에 비율을 일반 설탕과 같이 하면 단 맛에 어지러울 정도가 되더라고요. 또 비율을 맞춘다 해도 스테이바나 에리스리톨 특유의 인공 감미료의 화한 맛이 입에 계속 남아 맛도 깔끔하지 못하고요. 그러다가 찾아낸 게 가루 형태로 된 알룰로스, 마이 노멀 알룰로스 가루입니다. 근데 이게 무지 비쌉니다. 일반 설탕에 비하 몇 배나 비싸고 양도 적고요. 근데 헬시딜에 마이노멀 알룰로스가 세일된 가격에 있는 게 아니겠습니까. 헬시딜에 절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으로 당장 질렀습니다. 저는 액상은 이미 가지고 있어서 설탕과 같은 형태인 분말을 구매했어요. 다들 아시다시피 알룰로스는 천연 성분의 당에서 추출한 제품이고 단맛은 내는데 몸에는 흡수되지 않아서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아 당 조절에도 좋고 살이 찌지도 않지요.    다이어트 베이킹이 취미인 저에겐 딱인 제품이라서 저는 그날로 신이 나서 베이킹을 했습니다. 병아리콩 머핀을 구웠어요. 오트밀 당근빵도 만들고요. 병아리콩 레몬 파운드 케이크도 구웠습니다. 이건 아몬드가루 파운드 케이크구요. 병아리콩 오트밀 쿠키입니다. 순두부 휘낭시에도 구워주고요. 그릭요거트 바치케도 굽습니다. 바나나와 땅버 계란과 무가당코코아가루 넣고 구운 바나나 케이크구요. 저탄수 키토 아몬드 머핀입니다. 요건 비건 오트밀머핀입니다. 요건 부드러운 생크림 머핀이고요. 프로틴 초코빵입니다. 이건 아몬드가루에 초코 프로틴바를 토핑으로 올린 머핀입니다. 생크림과 당 조합도 흡수되지 않는 알룰로스와 동물성 좋은 생크림이면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죠. 위에서부터 고구마 케이크, 바나나 케이크, 단호박 케이크, 그리고 키토버전 스타벅스 생크림 카스테라까지. 건강한 재료와 좋은 당으로 만든 디저트를 먹으니 폭식도 입터짐도 없어서 너무 좋아요. 어제는 또 오트밀과 병아리콩으로 쿠키 공장 돌려봤습니다. ㅎㅎ 참, 저만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거의 대부분 레시피가 알룰로스도 60g이상 들어가고 많게는 100g이상 들어가는데 제가 해본 결과 이만큼 넣으면 많이 답니다. 저도 단 거 잘 먹고 단 거 좋아하는데도 달아요. 카카오가루나 다크 초콜릿이 들어가서 쓰지 않는 이상 30g만 넣어도 충분히 다니까 다른 건 레시피대로 하시되 알룰로스 양은 본인의 입맛에 따라 당 함량을 조절하셔도 됩니다ㅎㅎ 레시피는 유투브 빵장금, 하다앳홈, 제로당, 까망, 비건 베이킹 채널에서 그때그때 마음에 들거나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베이킹을 합니다. 요게 바로 제가 헬시딜에서 구매한 마이노멀 알룰로스 분말입니다. 설탕과 같은 비율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맛있고요. 하지만 몸에 흡수되지 않으니 혈당 걱정 없고 최대한 탄수를 안 넣고 만드니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분말 형태를 두 봉 샀는데 한달만에 거의 다 클리어했네요. 한 두 번 정도 밖에 사용할 양 밖에 안 남은ㅋㅋㅋ 그래서 오늘 헬시딜에서 재구매했습니다. 저처럼 다이어트 베이킹 하시는 분들이나 당 조절하시는 분들에게 마이노멀 알룰로스 분말 추천합니다.

odell86님의 프로필 이미지

odell86

헬시딜) 마이노멀 알룰로스 분말로 다이어트 베이킹해요

혈당기록 8기7차

날짜 =8월1일 측정시간 =자기전 오늘 아침운동은 유산소40분 땀흘렸고 단백질쉐이크 마시고 점심은 단호박.계란.고구마 먹었는데 너무 부실하게 먹어서 오후에 많이 먹었다 3시반쯤 레몬에이드와 샌드위치 5시쯤 꼬마김밥5개 6시에 기정떡.오리훈제먹었다

은상os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상os

혈당기록 8기7차

8월 1일 목 혈당일기 8기 6일차

날짜: 2024.8.1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2시간 후  내용: 아침식사로 찐단호박과 닭갈비와 오이 1/3개와 파프리카와 자두를 먹었다. 운동은 계단 걷기 15분과 빠르게 걷기 30분을 했다.

아름다운세상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세상2

8월 1일 목 혈당일기 8기 6일차

혈당일기 8기 3일차

2024.07.31 취침전 저녁메뉴 단호박샐러드,김밥 반 단호박 샐러드만 먹으면 허전해서 김밥 반개도 먹었다.거기에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추가 해서 먹었다

바다가고싶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다가고싶다

혈당일기 8기 3일차

버섯 ‘이 부위’,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다

ㅡ양파 껍질 양파 껍질은 양파 알맹이보다 각종 영양소가 더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20~30배, 케르세틴은 4배 더 많이 함유돼 있다. 폴리페놀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보호해 당뇨병 환자의 혈관 건강 개선에 좋다. 케르세틴은 혈관 벽 손상을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양파 껍질까지 먹기 어렵다면 육수를 끓일 때 양파 껍질까지 넣어서 영양소를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ㅡ단호박 껍질 단호박 껍질에는 페놀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다. 페놀산은 단호박 알맹이에는 들어있지 않은 성분이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관 탄력성을 높여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단호박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통째로 쪄 먹으면 도움이 된다. 껍질을 3~4일간 말린 뒤, 차로 끓여 마시는 것도 좋다. ㅡ표고버섯 밑동 표고버섯의 밑동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에리타데닌이 풍부하다. 에리타데닌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콜레스테롤 체외 배출을 촉진하고 혈관 내벽에 콜레스테롤이 침투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춘다. 표고버섯 밑동은 식감이 쫄깃해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된다. 손으로 찢어 멸치, 다시마와 함께 국물을 우릴 때 넣는 방법도 있다. 장조림, 장아찌로 만들거나 물에 살짝 불린 뒤 볶음요리에 넣는 것도 좋다. ㅡ대파 뿌리 대파 뿌리에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알리신은 항염 작용을 해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 속 혈전 생성을 방지한다. 당뇨병 환자는 고혈당으로 혈관이 끈적끈적해져 혈전이 생길 위험이 크다. 대파 뿌리는 대파 잎, 줄기보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두 배 더 많다.

쿄쿄84님의 프로필 이미지

쿄쿄84

버섯 ‘이 부위’,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다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