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치아바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단호박 치아바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공복혈당 4일차
6월 20일 목요일 아침 9시 공복혈당 어제 점심에 달큰하고 양념이진한국수 탓일까 운동도 하는데 혈당이 더 오르네 저녁에는 단호박 파프리카 신비복숭아1개 먹었는데 오늘 저녁은 적게 먹어야겠다
치이카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7일차 인증
2024년6월18일 화요일 혈당 측정시간:점심 식사전(오후1시16분 측정함) 아침은 단호박 샐러드로 대신했어요 아침 식사도 다른때보다 조금 늦은 시간에야 마쳤답니다 오전 9시 조금 넘어서 샐러드로 아침을 먹고 3시간 정도 걷기와 계단 오르기 운동까지 해서 3시간을 해주고 와서 점심 식사 하기전에 잰건데 오늘 측정한 혈당이 어째 어제와 같네요 어제는 오히려 운동도 시작하기전이고 음식 섭취하고 2시간정도 지나고 잰건데도 100수치때 나왔는데 오늘은 운동도 하고 음식 섭취하고 4시간 정도나 지났는데도 100다 수치 나왔네요 운동하면서 물 500ml먹은것 밖에 없는데도 어제와 같은 수치때 혈당으로 나왔네요 오늘 먹은 단호박 샐러드가 중량과 칼로리가 어제 먹은 닭가슴살 샐러드보단 조금 더 높아서 그런가...... 단호박 샐러드 중량이250g에 칼로리가 303칼로리 였어요 거기에 어제 오후때 섭취했던 아이스크림 한개 때문인가......아이스크림이 오늘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쳤을까요 그래도 이정도 수치면 정상수치에 해당하는게 맞죠? 그저께는 혈당을 상승시키는 음식들을 아침 점심 저녁 외엔 아이스크림이나 커피 간식들을 아예 섭취 안해서 어제 아침때 쟀을땐 혈당이 잘 나왔던 것일까요
lilymijin2
2주간의 다이아트 후기입니다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 7.4-7.17 3.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59.5(눈바디는 1번 사진에 있어요) 4.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59(눈바디는 1번 사진에 있어요) 5. 감량 방법 (식단) 아침: x 점심: 감자 저녁: 먹고싶은 것 간식: 감자 혹은 단호박 6. 감량 방법 (운동) 매일 사이클 4시간 7. 꿀팁 및 조언 간식 드시고 싶은 분들은 감자나 단호박 진짜 추천해요. 제가 변비가 있는데 배변 활동에 진짜 도움되더라고요!!
탐새
다이어트 Before After 12회차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6월4일~6월17일 3.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63.2kg 4.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62.2kg 5. 감량 방법 (식단):단백질쉐이크 샐러드 귀리김밥 단호박죽 감자스프 생선 그릭오거트 양배추등... 아침엔 감자스프 단백질쉐이크 우유 점식식사는 토마토 제철과일 귀리김밥 저녁식사는 산양유 두유 우유 6. 감량 방법 (운동): 하루에 8천보~1만5천보 걷고 지니홈트를 이용해서 운동 런닝머신 30분~1시간 7. 꿀팁 및 조언:식단조절과 운동만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용용님
[12회차] 2주동안 꾸준히 건강한 식단과 운동 병행
Before / After 감량기간 6월 4일 ~ 6월 17일 감량전 몸무게 55Kg 감량후 몸무게 54.7Kg 이번 2주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여름을 맞이하여 본격적인 무더위가 오기전 건강한 생활과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으로 소중한 신체를 한층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여름에는 건강한 사람도 무더위로 인해 체력 소모가 많은 계절이다. 여기에 무턱대고 체중만 감소한다면 건강의 위험이 올 수 있으니 이번 프로젝트에 맞는 기준으로 2주간 건강한 몸을 지닐 수 있게 노력하였다. ** 기존 나만의 다이어트 기준에 중점을 두고 식단과 운동을 업그레이드 하였고. ** 건강검진 결과 헬리코박터 진단으로 하루 두 번 항생제 복용으로 식단과 운동을 조절함. 감량방법(식단) (금식시간 조절) 저녁 20:00 ~ 다음날 아침 8시까지 ** 항생제 복용으로 (12시간 금식) ** 공복시 생수나 보이차 마심 (아침) - 레몬즙(4시10분), 당근주스(6시10분) 마심 - 반숙 달걀, 그릭요거트, 감자 및 단호박 샐러드 - 그릭요거트와 얇게 썬 참외 샐러드(참외1개, 그릭요거트100g, 제철과일, 올리브유1.5T, 레몬즙1T, 죽염 및 꿀 약간) - 과일, 견과류토핑(그릭요거트, 견과류, 그래놀라, 블루밸리, 블루베리콩포트, 수제 딸기쨈) (점심) ■ 더위로 인한 사라진 입맛을 살리기 위해 고열량 식단 구성 - 현미찹쌀콩밥(불린현미찹쌀1컵, 쌀1컵, 완두콩1컵, (콩은 취향에 맞는 콩)) - 들깨삼계탕(닭다리순살800g, 불린현미찹쌀2컵, 들깨1컵, 마늘6쪽, 씨뺀대추5개, 대파2개,죽염1T) - 안심스테이크(유기농안심600g, 상추, 깻잎, 브로콜컬리, 열무김치 등) - 돼지불고기(돼지고기800g, 고춧가루1T, 마늘1T, 저당고추장1T, 미담1T, 매실액기스1T, 양파1개, 대파2개, 코인2알, 표고가루1T, 다시마1T, 깨소금2T, 참기름1T) - 사골떡만두국(사골국500mg, 떡살300g, 만두5개, 대파1개, 김가루) - 돼지고기김치찌개(목살 및 앞다리살400g, 김치2포기, 양파1개, 대파2개, 미담1큰술, 고춧가루1큰술, 코인2개, 다진마늘1큰술) - 두부조림(두부420g, 양파1개, 대파1개, 고춧가루1큰술, 고추장1큰술, 다진마늘1큰술) ■ 여름철에 수확된 식자재 위주로 다양한 식단 구성 - 다슬기미역국(다슬기300g, 미역30g, 죽염1/2T) - 오징어콩나물국(콩나물한봉지, 오징어3마리, 다시마큰것한장, 코인두알, 대파2개) - 냉모밀국수(메밀국수200g, 갈은무우1T, 멸치와 다시마육수600ml, 유기농메밀국수소스, 대파1개, 김가루와 고추냉이 약간) - 머위들깨탕(새우10마리, 머위대500g, 들깨가루5T, 다시마와 코인2알, 죽염1/2T) - 가지구이(현미라이스페이퍼, 가지, 식용유, 올리브유 약간) * 야채(샐러드, 상추, 깻잎, 케일, 가지, 호박잎, 파프리카 등) * 수산물(김, 미역, 오징어, 꽃게, 병치 등) (간식) - 제철구황작물(감자, 고구마 등) - 제철과일(수박, 참외, 토마토, 블루베리, 체리등) * 수박주스, 오미자차, 매실차, 탱자차, 미숫가루 등 (이른저녁) - 현미쑥떡, 쑥개떡 등 약 복용을 위해 무리하지 않게 간단한 요기 식단 * 위가 약하고 몸이 차가워서 쑥을 이용한 음식 선호 감량방법(운동) (전신근력운동) - 고관절기능 운동으로 골반과 하체를 풀어주고 브릿지도로 힙업+복부힘까지 챙겨주기 * 허리코어 강화에 좋은 운동 (유산소운동) 몸에 열이 오르고 땀이 많이 남 - 러닝머신을 경사 15도에서 매일 7분 정도 걷기 - 경사 0으로 내리고 속도 10로 달리기 * 무릎보다 엉덩이 힘으로 달려야 함 (발뒤꿈치와 엉덩이가 가까워지는 느낌으로) - 하루 만보걷기 운동으로 심장, 폐의 기능 향상과 혈압, 쳬중을 감소시킴 또한 관절에도 좋고, 우선적으로 스트레스 감소로 심리적 편안함을 향상 시키고 있음 (전신유산소) - 스키에르그: 당길 때 매우 힘듬 - 천국의계단: 칼로리 소모가 높음 (30분만 타면 200Kcal 순삭) * 근력운동까지 가능하여 자세와 난이도가 중요함 * 복부에 가볍게 힘을 주고 명치를 들고, 이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엉덩이는 살짝 뒤로 빼고 상체는 30도 정도 숙인다(상체고정) * 발 뒤쪽에 체중을 실어 계단을 밀고 무릎이 과하게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해야함 * 보통 6~7로 30분(기계마다 속도가 다르므로 맞는 속도로 조절해야 함 ( 하체근력운동) 근력운동중 가장 중요한 운동임 - 씨티드 레그프레스: 발의 위치와 넓이에 따라 근육이 다른 자극점을 찾아 하체의 발달에 골고루 영향을 줍니다 * 허벅지와 엉덩이에 자극을 주며. 한 세트당 12~15개 할 수 있게 자신에 맞는 무게를 선택하고 다리를 편하게 구부리고 펼 수 있도록 벤치 거리를 조정 호흡을 들이 마시면서 숨을 부풀리고, 허벅지와 아랫배가 븥는 느낌으로 골반 움직임을 만들어 접었다 펴준다 * (주의사항) 호흡을 뱉으며 부풀렸던 배에 힘을 고며, 하체힘으로 밀어주어야 하고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엉덩이를 패드에 밀착 해야함 ● (효과) - 기초 체력 올리기에 아주 좋음 * 육체적으로 스스로 몸의 감각을 찾고, 자신의 몸을 이해하며 컨디션에 맞게 운동할 수 있도록 자립심을 키워줌 * 정신적으로 용기가 생겨 자존감 상승(멘탈향상) 꿀팁 및 조언 (꿀팁) _ 캐시홈트 운동과 병행하면 몸의 유연성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됨 * 디라인을 살리는 5분 스쿼트, 예쁜뒤태 만들기 운동, 팔뚝살,겨드랑이 살 제거 5분 루틴, 상쾌한 아침을 여는 스트레이칭, 초보자를 위한 푸시업 운동, 전신타바타 올인원 루틴 등 - 다이어트 기록일지를 꾸준히 작성한다 * 몸무게, 눈바디, 인바디, 아침, 점심, 저녁 등 (조언) - 식단과 운동의 조화가 맞아야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음 *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몸의 밸런스에 맞는 식단을 구성 * 처음부터 강도 높은 운동을 하면 몸의 체력이 받춰주지 못하니, 점점 강도를 높여가야 함 - 운동 및 요가를 마치고 나면 꼭 몸 이완을 시켜줘야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주장
6월 17일 혈당일기 5기 5일차
6월 17일 오전 10시 50분 아침식사후 2시간후 혈당. 아침식사로 통밀빵에 계란, 토마토, 단호박쥬스 먹었다. 오전운동은 간단한 스트레칭을 했다. 오후에도 운동과 식사조절해야겠다.
건강하루
2주간 다이어트 정리
최근 2년을 기준으로 대체적으로 체중이 65kg 정도 였으나 최근 직장내 과도한 스트레스로 폭식과 잦은 회식으로 체중이 증가하여 허리와 관절이 불편 하였습니다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챌린지에 마추어 1kg 줄이기를 목표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1. Before / After 사진 before 다이어트 시작전 몸무게 66.20kg 6. 5 after 2주간 다이어트 후 몸무게 65.40kg 6. 17 2.감량기간 6월 02일 부터 ~ 6월 17일까지 3.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66.20kg 눈바디 : 최근 잦은 회식으로 몸무게가 증가하면서 허리와 무릎이 불편해지고 몸살이 늘어나 허리 둘레가 늘어난 느낌입니다 4.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65.40kg 눈바디 : 꾸준히 식단조절과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 함으로써 몸이 가벼워져 허리와 무릎이 불편이 완화되었으나 외견상 변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5.감량 방법 (식단) 몸무게가 증가한 주요 원인으로 직장내에서 스트레스로 잦은 회식과 폭식으로 인한 음주와 안주가 주범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밤중 야식도 주된 원인으로 판단 되었습니다 지니어트에서 소통되는 정보를 참고로 하여 간편하고 실현가능한 것을 주로 하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마시기는 꼭 했습니다. 공복에 물마시기가 몸에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고 하네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요구르트를 기본으로하여 사과 딸기 선식등을 먹었습니다 식단은 고구마 현미밥 닭가슴살 단호박 곤약류 음식 야채 등 저탄고지과 채소 주로 하여 먹었습니다 채소와 과일 찐단호박 곤약국수 6. 감량방법(운동) 아침에는 홈트에 마추어 아침운동과 플랭크를 하였습니다 하루에 만보걷기와 계단걷기를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7. 꿀팁 및 조언 지난 2주간 식단조절과 운동을 꾸준하게 한 결과 0.8kg 감량한 것으로 보이나 언제 체중이 증가할지 걱정이 됩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가 잘 진행되는듯 하다 많이 더디네요. 운동이 실증이 나고 지루해 지기 시작 했어요 연속으로 2 3일 건너 띠기도 했어요 음식이 질리고 자제하던 야식의 유혹을 극복하기 힘들어요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치팅데이는 재미 있었어요 계속해서 지니어트에서 소통하는 정보들로 극복하는 방안을 찾아 볼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것은 양배추와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과 식전 공복에 물한잔 마시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냥지나
저녁은 옛날 통닭.
큰아들이 먹고 싶다해서 가마치통닭에서 옛날통닭 이랑 닭똥집 사와서 맥주한잔 했어요. 닭똥집에 마늘 고추 양파 단호박 고구마등 다양한 야채튀김이 있어서 너무 맛있네요. 한번 사드셔보세요. ~~^^
한결맘
혈당일기 5기 3일차
점심식후 혈당 측정 15:20분 점심으로 프로틴 단호박 섭취 아이스아메리카노 섭취 더위로 인한 새벽 밤 운동,산책으로 낮에는 생활 움직임만 있었음
들어주자
혈당일기5기5일인증
식후두시간 단호박ㆍ감자반개 우유 한잔 식후혈당은 조금안정적인듯하다
이쁜서니짱
🍽️공복 운동후 오전식사
🍽️공복 운동후 오전식사 단호박에 아몬드 우유 넣고 갈았어요. 이거랑 방금 삶은 계란 두개 먹었어요. 아이건 삼각김밥 시즈닝 삼겹살 넣은거 2개 부드러운 비엔나 든거 1개 3개 만들었어요.
레몬그린
일요일 아침 치킨웡을 반찬으로
300g이 빠졌네요 어제 조금 배고파도 견과류 서너개만 먹고 잔게 보람이 있었어요. 아니면 어제 먹은 치아바타가 그렇게 열량이 높지 않은 걸까요?😅 너무 방심하면 안 되겠죠? 오늘 샐러드는 어제 너무 많아서 조금 적게 만든다고 만들었지만 어머니는 여전히 많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양상추도 좀 덜 넣고 수박도 잘게 짤라서 수북하게 넣진 않았거든요. 오늘은 드레싱 대신 양배추라페를 조금 더 듬뿍 넣어서 맛있게 비벼 먹었네요. 그걸로 엄마랑 맛있게 먹었구요. 오늘 아침 반찬은 무려 치킨웡이랍니다 어제 밤에 동생이 반반 치킨웡 시켜 먹었네요. 엄마는 어제 한 3개 정도 드셨구요. 전 밤에는 못 먹으니까 아침 반찬으로 먹을려고 합니다. 원래는 샐러드에 넣어 먹을까 했는데 엄마가 샐러드에는 치킨냄새 맡기 싫다고 하셔서 나만 넣을까 하다가 어차피 치킨도 단백질이니 그냥 밥이랑 같이 먹는 게 제일 낫겠다 싶어서 반찬으로 냈어요. 그래도 7개나 되니까 되게 부담스러워서 후라이드는 껍질이 벗겨내고 양념도 3개 있는데 양념은 물에 씻어서 껍질을 좀 벗기려 하는데 잘 안 벗겨지더라고요. 그래서 먹을 때 좀 더 벗겨냈었네요. 그래도 먹을 때 보니까 치킨이 짭짤하고 맛있는게 아무리 껍질을 벗겨내도 다이어트 식은 아닌 것 같네요🤣 확실히 4개 정도 먹으면 부담없는데 벌써 하루 된 치킨을 남겨놔도 먹을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에 버리게 될 가능성이 높거든요. 그럴 바엔 제가 먹었네요. 음식 아까워하는 마음을 버려야 다이어트가 더 잘될까요?(이건 어릴 때 음식 남기면 지옥에서 다 먹어야 된다는 어머니의 가르침에서 비롯된 알뜰 정신이랍니다. 전 대학교 때 우리 친구가 김밥에서 오이 빼고 먹는데 친구가 지옥 가서 먹기 싫어 오이 먹을까 봐 제가 그 오이도 먹었네요 🤣) 숙주나물 조금 남아있는 거 오늘 다 먹었었고요. 어제 어머니가 매운 어묵 볶음도 해주셔서 맛있게 밥 반그릇 먹었답니다(치킨을 먹으니 밥이라도 적게 먹어야 될 것 같아서 반그릇만 데웠어요) 캐시홈트는 밥 먹기 전에 일어나자마자 2개 정도 했고 플랭크를 못해서 갔다 와서 해야 되겠네요. 플랭크는 공복에 할 때가 훨씬 할만한데 오늘은 오후에는 좀 힘들게 하죠 뭐 밥 차려 먹고 어머니는 교회 가셨다가 출퇴근하시고 저는 아침 산책 나왔답니다. 9시 다 되가니 햇살 굉장히 따갑네요. 내일부터는 이런 여유도 못 풀릴 것 같아요. 오늘보다 더워진다니...
성실한라떼누나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7일차
6/16 아침 공복 혈당 :88mg/dL 오랜만에 아침 공복혈당을 쟀다. 한동안 100전후가 나와서 걱정했는데 계속 잠을 못자는 상태라 그럴수도 있으므로 오늘 새벽 일찍 눈떴다가 일부러 다시 두시간 더 자고 일어나서 재보았다. 그랬더니 다행히 80대가 나왔다. 잠도 잠이지만 어제 하루종일 먹은것도 영향 있는것 같다. 아침 : 사과+땅콩버터 점심 : 연어포케(간장양념한 연어회,양파,청상추,쑥갓,파프리카,오이,불닭마요소스약간),믹스커피 간식 : 수제요거트,바나나,시리얼 저녁 : 단호박찜(모짜렐라슬라이스치즈 한장 올려서) 전날 채소를 많이 먹고 당류를 많이 안먹은 영향도 있는 것 같다. 공복혈당이 계속 80대로 유지되었으면 좋겠다.
도정훈
혈기챌 5기 5일차
6월 15일 토요일 맑음 점심 식후 최고혈당 208mg/dL 점심으로 데친샐러리,와인식초1T,단호박찜,달걀후라이1,약밥,영양찰떡 먹었어. 채단탄 순서 지키며 천천히 먹었더니, 예전 250보다 덜올랐네.
동동이고모
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측정일:6월 15일 점심식사 직후 당화혈색소 7,4=134 닭가슴살,두부,야채 그리고 탄수로 단호박 먹고 곧바로 측정. 단호박 때문인지 약간 높은 느낌이다. 운동 해야겠다...
comachen1
점심은 아모르 나폴리에서 빵~~
걸국 아침은 샐러드만 먹은 걸로 하고 나중에 빵 사먹은 건 점심이 됐네요. 금방 사 먹기가 쉽지않아 벌써 11시 반이 되니 어쩔 수 없죠. 뭐~ 😆 이곳은 계동에 있는 아모르 나폴리(이태리남부 베이커리 브랜드)입니다. 라떼랑 산책 나와서 성대옆쪽으로 올라가 와룡공원길에서 쭉 내려와서 북촌로로 갔어요. 이곳은 북촌에서도 가장 많이 사진 찍는 골목이에요. 이쁜 한옥이 좁은 길에 쭉 있고 멀리는 남산도 보입니다. 그래서 시끄러울까봐 조용히 찍으세요. 라는 푯말 듣고 있는 분도 계세요. 참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한복 입은 외국인들도 많거든요. 얼굴 잘 안 보이게 할려고 굉장히 노력했답니다. 우리라떼 여름에 나갈 때는 옷 안 입히는데 오늘은 비가 와가지고 밑에 척척해서 몸에 물 덜 묻으라고 입혔어요. 그런데 해나고 더워져서 한 20분 있다가 벗겼어요 저 위에서 찍고 내려오면 내려오는 중간도 다 이뻐요. 그래서 제일 위 정상부터 저 밑에까지 사람들이 중간중간 다 사진을 찍고 있답니다. 우리 라떼도 한 장도 찍어줬네요. 이렇게 사진 찍고 가자니까 버티고 끝내 간식 얻어 먹고 출발하네요~ 아침에 엄마랑 샐러드 먹고 갑자기 해가 나서 정신없이 나갈 준비하면서 엄마한테 라떼 아침을 먹이라고 했거든요. 근데 라떼가 원래 아침을 잘 안 먹어요. 입맛이 없는지 굉장히 노력을 해줘야 먹는데 엄마는 그 기술이 조금 부족하시거든요. 그래서 그냥 라떼사료 챙겨 나왔어요. 북촌에서 계동쪽 가는 길중간에 조그만 벤치가 있어서 여기서 먹였죠. 여기서도 조금 거부는 했지만 아침 운동하고 나니까 그런대로 잘 먹었네요. 그 벤치에서 쭉 내려가면은 계동길인데 여기도 아기자기한 상점들과 카페, 식당들이 있어서 되게 이뻐요. 이길도 참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이 길로 접어든 이유가 있었거든요. 오늘은 어니언 안국점에 갈려고 마음먹고 나왔어요. 여기도 줄서는 한옥 카페고 빵이 맛있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한옥 대문 안에 들어가면 정원도 있고 거기에 야외 자리도 있고요. 그쪽에 줄도 서고 물론 실내 좌석도 있지만 야외 자석만 강아지도 있을 수 있다고 해서 한번 큰맘 먹고 가봤어요. 그리고 다른 날 가보니까 야외 좌석은 여유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잘못 생각한 건 오늘이 토요일이라는 거죠. 아무리 비오는 날이어도 토요일이니까 줄 서는 게 보통 때보다 배가 많더라고요. 처음엔 줄을 섰는데 오늘 오후에 알바가 있어서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았거든요. 한 10분 줄섰다가 들어갈 기미가 안 보여서 이것도 한 30분이상은 줄 서야 될 것 같아서 포기하고 나왔답니다. 우리라떼가 다를 때 가도 거기 가자고 한 곳이라 갈려고 했는데 요일를 잘못 잡은 것 같네요😅 그렇게 나와서 어쩔까? 잠깐 고민을 했는데 계동길 내려오면서 테라스 있는 가오픈한 카페(빵집)가 있더라고요. 거기가 아모르 나폴리입니다 밖에 테라스 자리가 가능할 거 같아서 물어보니까 애견동반 가능하다는 거예요. 그치만 테라스 들어가는 길이 영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할까하고 난처해 하고 있으니 빵집에서 어떤 여자분이 나오시면서(이분은 사복을 입고 있어서 몰랐어요) 우리 강아지 잡아줄 테니까 빵을 고르라고 하시는 거예요. 사실 처음에는 그분이 누군지 몰라 어리둥절했는데 그래도 급한 마음에 맡기고 얼른 빵 2개 집어서 계산하고 테라스 자리에 빵을 놨두고 라떼를 데리러 갔었죠. 그런데 테라스 우리자리로 들어가려면 아까 빵이 놓여있는 공간을 가야 되는데 거기는 강아지가 들어갈 수가 없거든요. 어쩌지 하고 있으니 우리 라떼랑 같이 있어주신 분이 직접 테라스 쪽에 잠겨져 있는 문을 열어서 들어갈 수 있게 해주셨어요. 그 가게 직원 이셨나봐요😅 그래서 라떼랑 앉아서 이렇게 사진 찍을 수 있었어요. 급한 마음의 빵을 담다보니 이 빵이 뭔지도 모르고 얼른 골랐답니다. 의자는 플라스틱이고 펀치가 돼 있어서 우리 라떼 방석도 깔아줬는데 조금 작았거든요. 이렇게 앉아 있다가 옆 테이블에도 사람이 앉게 되면서 제가 라떼를 내 옆으로 놔뒀네요. 우리 좌석에서 실내도 바로 보이는 유리문이 있었고요. 이문은 지금은 움직이지 않더라고요. 이게 움직여도 편할 것 같긴 했는데 먹다가 빵이 너무 맛있는 거예요.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앞에 계시는 손님들(일본 관광객들)한테 라떼 잠깐 봐달라고 그러고 안에 들어가서 무슨 빵인지 사진 찍었는데도 뭔지 몰라서 거기 빵만 드시는 분한테 물어까지 봤어요. 제가 고른 거는 올리브 치아바타(그집만의 특별반죽)였고요. 또 하나는 올리브 포카치아였어요. 처음엔 어떨지 몰라서 반씩 잘라서 너무 배부르면 남겨서 가져갈까 했거든요. 근데 먹어보니까 너무 맛있고 우선 좀 작아서 절반 가지고는 배가 안 차는 거예요. 그래서 이거 다 먹었답니다. 치아바타빵은 울라떼도 잘 먹었어요. 실내에서는 빵도 계속 만들고 있고 특히 화덕이 있었어요. 조그만 피자가 있길래 이게 뭔가 했지만 뭐 물어볼 정신도 없이 빵을 담았기 때문에 생각 못 했는데 나중에 리뷰 보니까 그 화덕에서 바로 굽고 있는거예요. 이탈리안 남부빵을 충실히 재현한 빵집이라니 화덕 피자 좋아하시는 분은 꼭 사 먹어보라는 리뷰가 있더라고요🤣 나중에 다시 가서 피자빵도 꼭 사 먹어야겠어요. 계속 사람이 차고 특히 테라스자리도 인기가 좋아서 우리도 일어날려고 그러는데 그때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우리 좌석 쪽으로 새로운 손님을 오시길래 자리 비었다고 하고 그분들 중에 한 명이 우리 라떼 잡아주고 저는 먹던 컵과 접시 안에 넣어 놓고 나와서 라떼랑 비옷 챙겨입고 아까 열어놓은 그 테라스 문 쪽으로 해서 나갔답니다. 나와서 옆쪽에서 전경을 찍긴 했어요. 테라스 자리도 괜찮고 1층도 넓고 특히 2층도 있다네요. 네이버에 찾아보니 전경이 이쁘게 나온 게 있어서 같이 올려요. 여기 이쁘게 보이는 데가 테라스 자리예요. 바로 옆에 조그마한 골목길이 있어 사람들이 오가지만 이렇게 꽃도 놓여 있고 약간은 반만 오픈된 느낌이라 오븟하게 빵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어떤 분들은 남부 이탈리아의 느낌이 난다는데 제가 가보질 않아서 그건 잘 모르겠고 하여튼 이국적이었어요. 우리 라떼 저렇게 비옷 얼릉 입혀서 우리 집까지 30분만에 갔네요. 원래 30분까지 잘 못 가는데 비 오니까 엄청 빨리 갔어요. 그리고 그렇게 시간은 없지만 라떼가 너무 드러워져서 오늘 목욕을 시켜줬답니다. 아침부터 되게 빠듯한 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6월 15일 혈당기록 5기 4일차
2024.06.15 공복혈당 두유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토마토 단호박샐러드 식단관리 열심히 하고 있어요!!!! 운동도 걷기 1시간씩 하구있구요!!! 날씨가 많이 습하네요^^
용용님
아침은 간단하게~
아침은 간단하게 계란 닭고기 치즈 저당 통밀시리얼 단호박 사과 당근 야채도 먹었어요
하늘바래기
혈당5기5일차 인증
측정시간은 식후 1시간 30분 입니다. 양상추랑 오이 먼저 먹고 닭가슴살이랑 치즈 1조각 먹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단호박 1조각 먹었어요. 순서를 잘 지키고 천천히 먹어서 인지 또 10분 제자리 걷기도 하고 청소를 하면서 많이 움직이고 제서 인지 너무 잘 나와서 기분 좋아요.
호호수기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5일차
6/15 공복혈당 혈당 :93mg/dL 기상 한시간 후 공복혈당이다. 기상하고 바로 재야 하는데 이제야 쟀다. 측정치는 93. 전보단 낮아졌지만 그래도 높다. 식후 혈당은 좋은데 공복혈당은 자꾸 경계치가 나온다. 어제 저녁에는 단호박찜과 요거트,바나나를 먹고 잤다. 공복 혈당이 80대로 떨어지길.
도정훈
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저녁식사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로메인 상추 , 깻잎 , 갈비구이, 열무 현미밥, 단호박 식후 두시간 유산소
콩콩89
스타벅스 "10시30분 전 커피+빵' 세트 1500원 할인
1.17∼30일 '모닝 세트' 할인 행사 2.시간:개점 시간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3.내용:아메리카노와 이벤트 푸드 1종 1천500원 할인 4.품목:플레인 베이글, 햄 & 딥 치즈 소금빵, 에그에그 샌드위치, 단호박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베이컨 치즈 토스트, 브렉퍼스트 잉글리쉬 머핀 등 6종
야고
6월 13일 (목) | 혈당일기 5기 4일차
날짜: 2024.06.13 혈당측정시간: 식후 2시간 내용: 점심에는 치아바타 두조각과 블루베리와 견과류를 넣은 그릭요거트를 먹었어요. 식후2시간 혈당수치는 124mg/dL이 나왔네요. 저녁에는 간단하게 닭가슴살과 토마토를 먹을 예정입니다.
미니미썬가드
6/13 혈기챌5기 4일차 인증~~
혈기챌5기 4일차 인증합니다~~ 오늘 점심은 고등어무조림, 열무김치, 계란말이, 단호박샐러드에 맛있게 먹었어요. 후식으로 옥수수 반개를 먹었더니 혈당이 136이나 나왔네요. 그래도 식후2시간 혈당체크라서 안심입니다. 하지만, 혈당관리는 조금 더 필요한 듯 하네요. 저녁 무렵에 동네 산책이라서 해야겠어요.
jeju줌마
스콘
1일 1스콘 챌린지 중인가? 단호박 스콘 입에 넣음 꾸우덕 내 입안의 수분을 다 가져가랏 너무 맛있다
현유리
단호박두부과자
이런 과자가 너무 좋은데 위험해요 한 번 열면 멈추기가 힘들다는 ㅋㅋㅋㅋ 인터넷으로 대량으로 쟁이고픈데 마구 먹을까봐 보이면 하나씩 사요
현유리
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6월 12일 수요일 측정수치 : 121 축정시간 : 저녁식후 (2시간) 음식 : 저녁은 6시쯤 간단히 단호박샌드위치랑 키토김밥 4개정도 먹었다. 그리고 집에와서 8시쯤 체리 6개 먹었다. 식후 혈당이 그나마 일정해서 다행이다.
앙칼진애미나이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3일차
6/12 아침식사 한시간 반 후 혈당 :100mg/dL 아침식사 한시간 반 후에 측정한 결과이다. 단호박찜,사과,무첨가땅콩버터,탄산수가 메뉴였다. 건강식으로 먹어서 그런지 결과는 양호하다. 식후는 괜찮아서 다행이다.
도정훈
혈당일기 5기 2일차
6월 12일 점심식후 혈당 2시에 점심식사후 4시에 체크한 혈당 113. 점심식사로는 현미밥으로 만든 오이김밥을 먹었다. 오이, 크레미, 계란으로 비교적 간단하지만 맛있고 더운 여름에 해먹을만하다. 너무 더워서 새벽에 만보걷기를 했고 저녁은 가볍게 단호박죽과 리코타치즈샐러드룰 먹을 예정이다 내일도 혈당관리 잘하자!
알밤2
🥬야채 씻어 놓기
🥬야채 씻어 놓기 어제 야채를 많이 사왔어요 씻어 놔야 간편하게 요리가 시작되니 깻잎도 씻어 놓고 과일도 씻어 놓고 부추 한단도 여러번 씻어서 겉절이용과 부추 비빔밥 용으로 썰어서 냉장고에 넣었어요. 요즘 부추 오이 애호박 단호박등 야채 가격이 저렴해 졌어요. 야채 챙겨 드세요.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푸짐한 샐러드 🥗
공복 운동후 푸짐한 샐러드 🥗 아침에 삶은 닭안심살 두조각이랑 단호박 삶은계란 1개 그릭요거트 아몬드 호두 블루베리 방울토마토 오이 오리엔탈 소스 뿌려 줬어요. 그릭요거트 새콤함에 호두 아몬드 같이 먹습니다.
레몬그린
혈기챌 5기 2일차
6월 11일 화요일 맑음 미세먼지 나쁨 저녁식후 최고혈당 159mg/dL 저녁식단: 양상추, 와인식초1T, 달걀1/2소고기장조림, 샐러리볶음, 느타리볶음, 깻잎나물, 양파오이무침, +10분후 잡곡밥1/2, 구이김3, 아삭고추1, 쌈장1t, 단호박찜큰1, 오이얇5, 소고기미역국 +식후 우유50커피
동동이고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