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치아바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단호박 치아바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고구마레시피-고구마 스프레드와 호밀빵
고구마로 만든 빵이에요 저는 밀가루를 잘 안먹는 편이고 소화도 잘 안돼서요 빵을 먹을땐 무조건 호밀이나 통밀로 고구마나 단호박이 들어간 빵으로만 먹어요 그렇게 하면 좋은 탄수화물로 치팅데이 가능하답니다!!! 레시피는 고구마 앙금을 만들어서 호밀빵이랑 같이 스프레드로 먹거나 빵 반죽 안에 아예 고구마를 넣어서 오븐을 구울 때도 있어요
앨리젼
1일 2식과 공복 유지의 시간
공복감을 유지하는 게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죠. 아무래도 먹는 양만큼 그 시간대가 되면 배고픈 느낌이 드니까요. 저 나름의 방식은 ① 식사 횟수 : 1일 2식 오전 11시~오후 1시 : 식사 오후 6시~오후 8시 : 식사 ② 식사량 : 동일한 양 ③ 공복 시간 : 간격 유지 ④ 가벼운 운동 반복 : 빈번한 횟수 무리한 운동은 안하고 가볍게 자주 움직이는 것을 반복합니다. 먹는 건 주로 양은 적어도 포만감을 주는 감자, 고구마, 계란, 단호박, 바나나를 먹고 수분기 많은 과일이나 채소 등은 추가하기도 합니다. 단, 1일 중 1식은 밥/면/빵 중에 선택하여 탄수화물을 섭취 합니다. 간식 을 먹었을 땐 식사을 안하거나 소량으로 조금 더 먹습니다. 육류 는 반찬으로 섭취하거나 주기를 정해서 먹도록 합니다. 배달음식은 거의 안먹어요. 배달음식은 평소보다 더 먹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요. 연 단위로 보면 체중 감량 후 감량된 체중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어요. 제가 2019년도부터 이런 방법으로 했는데 2019년 이전보다 4~5kg 감량 후 2019년 이후 2023년 현재까지 감량된 체중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어요. 가끔 체중 변화는 0.5~1kg입니다. 공복 유지는 억지로 하지 않고 몸이 익숙해지게 하려고 해요. 상황에 몸이 적응되게 만드는 거죠. 무엇보다도 스스로에게 늘 주시하면서 식사량 조절과 반복적인 운동 이 중요한 것 같아요. 간혹 무리한 다이어트로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 방법은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유지가 가능합니다. 스스로의 체형과 체질에 맞게 적합한 방법으로 장기간 유지 하는게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skyjhj0407
다이어트소스 발사믹식초
발사믹식초는 10년전에는 그리 대중화된 소스 재료는 아니었을거에요 그러다 치아바타를 찍먹하는데 발사믹올리브유가 유명해졌고 그러다보니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지요 저도 처음에는 식초가 생소해서 이런걸 왜먹나 싶었는데 몇번 맛보다보니 이것만큼 깔끔한 맛이 없는거 같아요 1회 서빙용량 15ml기준 5kcal이니 올리브유 양만 조절한다면 최고의 다이어트소스가 될 수 있답니다
울트라돼지런
🍂공복유지? 일찍 자고 오토파지 효과 올려요
공복을 유지하기 힘든 계절 가을과 겨울이 왔어요 싸늘한 날엔 뜨끈한 국물도 생각나고, 호빵, 호떡, 호호호... (아재개그 죄송요~😅) 우리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오늘도 고민하고 있죠 운동은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또는 체중감소를 위해 서로 다른 목적으로 시작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렇지만 공통적으로 모두가 도전했을 과제가 공복 아닐까싶어요 젊었을땐 공복 유지가 쉬웠던것 같은데 40대부터는 왜그렇게 힘든지요 😂 한번은 다이어트 한약을 먹어봤어요. 효과는 있었지요. 배가 고프지가 않더라구요. 아침 : 한약 / 점심 : 회사 밥 / 저녁 : 한약 이렇게 한달 했었어요. 체중은 쑥쑥 빠지더군요. 머리카락과 함께말이죵..🥹 한약으로 공복 유지하는건 괜찮았으나 후유증이 .. 체험상 건강에 좋지 않았어요 지금은 꼭 공복을 유지 해야한다면 최대한 먹는 타이밍을 뒤로뒤로 미루는 행동 을 해요. 다른것에 집중 하고 있거나(핸드폰이나 PC 작업), 해죽순 물을 마셔요 (속이 채워지니 위기 모면..) 전엔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다면 지금은 하루 만보는 걸으려 노력하니 이렇게 하루 이틀 공복생활하면 순간 체중감소는 되더라구요. 그치만 건강은 어떨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어요. 오토파지 현상 ?! 오토파지는 간헐적 단식과 연관이 있는듯해요 이 시스템이 작동하는 시점이 평소보다 음식을 적게 섭취하거나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될 경우라고해요. 저처럼 조금씩이라도 쉬지 않고 먹게 되면 거의 일어나지 않는 현상 이라고 합니다. "오토파지현상이 일어나면 늙고 병든 세포를 처리하여 몸을 더 건강하고 가볍게 만들어준다" 12시간 이상 금식 을 해야 효과를 극대화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전날 6시부터 다음날 9시까지 15시간 공복을 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리 힘들진 않았어요. 잠을 자는 시간을 활용 하여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 하여 오토파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듯 해요 그리고 이 자료에 공복 후 먹으면 오토파지 효과 UP해주는 음료 꿀팁이 있더라구요 오토파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 클릭 [참고자료] ⬇️ https://m.blog.naver.com/suk6832947/223226121294 마침 집에 재료들이 있어 뚝딱 만들어봤어요 저울이 없어서 용량까지 맞출수는 없었지요 그래서 대충 케일2잎, 연근2조각, 바나나 반쪽, 단호박 약간, 아몬드 약간, 물 한컵 350ml (연근,단호박 전자렌지 1분 30초 돌림) 갈아보니 색이 너무 건강건강하더라구요 맛도 너무 좋고, 완전 강추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해먹을 작정! ^^ 생각보다 걸죽해서 음료처럼 먹고 싶을땐 물을 더 넣어 갈아도 괜찮을 것 같아요 양이 많아 남은건 냉장보관 했었는데 바나나때문에 색이 변질될까 했지만, 말짱하더라구요. 앞으로 저녁에 갈아놨다가 15시간 공복 후에 첫 끼니로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냥 굶는것 보다 더 건강한 공복 다이어트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토파지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계획을 세워봐야겠습니다 *~ 우리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노력 이어가요 ~*
하루한땀
[식단정보]🥞 오늘의 요리 🧑🍳주문하신 빵 나왔어요^^
[식단정보]🥞 오늘의 요리 🧑🍳주문하신 빵 나왔어요^^ 오늘 저녁은 냉털이고 하루 패턴이 느려서 시간도 없고... 그래서. 당근빵 단호박빵 두개 만들었어요. 당근 요리시에 미리 해둔 당근찜 단호박 요리시에 만든 단호박찜 이거 두가지로 많이 반복하며 질감 맛이 업그레이드 된 🧑🍳 단호박계란빵&당근아몬드계란빵 이렇게 두개 만들었어요. 오전 식사때 여러가지와 함께 한쪽 합니다 살찔걱정 없는 단백한 빵이에요. 최종 이렇게 포장 완료. 리본 두르고 싶어요😊 🥕당근아몬드계란빵 당근엄마 아몬드 아빠 이렇게 만나서 고소하고 질감이 쫀쫀해요. 🥧단호박 빵은 수분이 많고 카르테라 처럼 촉촉해요. 크렌베리만 토핑해 줬어요. 따듯하고 달달한 향이 나지만 잘 식혀 배달 보내듯 담아 줬어요^^ 커풀룩! 단호박&당근🎃🥕 건강한 빵 먹어요🧑🍳
레몬그린
된장찌개 맛있게 먹어요
된장 찌개에 나트륨이 좀 많긴 하지만 된장 자체가 발효 음식이고 갖가지 채소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 것 같아요. 무, 감자, 배추, 두부, 양파, 표고버섯 등을 듬뿍 넣었구요. 기름기 적은 부위의ㅡ소고기로 단백질도 첨가했어요~ 여기에 단호박을 좀 넣어주면 감칠맛이 확 올라가요~ 인공조미료 하나도 넣지 않고도 맛있게 끓이누집밥 된장찌개 완전 건강식이랍니다~
미여니70
[식단정보] 오늘아침은..🍅🥓척아이롤두부샐러드
[식단정보] 오늘아침은..🍅🥓척아이롤두부샐러드 🥛 따뜻한 우유와 아몬드고구마빵 🥓 어제 남은 척아이롤 두부 양배추 호두 샐러드와 계란 과일이네요. 🍋오리엔탈 드레싱 다시 만들었어요 고루고루 먹어요.😊👍 이쁜 단호박 찌고 있어요.
레몬그린
오늘의일기-♡
점심에 단호박이랑 야채 몽땅 갈아마셔봤는데 맛있네요ㅋㅋ 저녁엔 고기쌈으로 단백질충전~!!!@ 녹차로 지방도 적절히 녹여주고 식후땡입니다ㅋ
58로가즈아
🍍파인애플 잡으로 왔다가...여긴어디??
🍍파인애플 잡으로 왔다가...여긴어디?? 예쁜 단호박과 바나나 사가네요. 단호박과 바나나가 이쁘고 가격이 좋아요. 여기 어디일까요???
레몬그린
오늘의일기-♡
점심에 야채스프 두팩 뜯어 마셨는데 생각보다 든든하네요. 야채라서 좋아요. 샐러드 챙겨먹으려고 장봐왔네요. 오이, 방울토마토, 양상추, 양배추 반숙란, 단호박이랑 닭가슴살만 추가하면 되겠어요~^^
58로가즈아
나만의 공복유지 꿀팁
저는 단호박차로 한끼 유지 합니다. 아침에 출근전에 한잔 마시고 출근하면 마신거랑 안마시거랑 차이가 크더라구요.
닉네임생략
우유
지니어트에서 단호박 스무디 배운뒤 할인우유로 샀네요 금방 비울것같아서^^ 노브랜드표 처음먹어봅니다
코로세움
단호받스프
단호박 크림 스프입니다. 정말 맛있고 든든해요. 부드러운거 먹고싶을 때 딱이에요. 달달하고 포만감도 최고. 너무 달아서 큰일..
미래엄마
오늘의일기-♡
간식으로 치즈단호박 먹다가 슬슬 배부르는거 같아서 아예 저지방우유 한잔이랑 한끼로 때웠어요ㅋㅋ 든든하고 좋네요. 사과랑 단호박 좀 식단으로 뿌셔야겠어요. 운동하고 살짝 출출해질때 프로틴 마셔주고 근육지키기 성공~^^ 체지방 어서 가랏
58로가즈아
제출했어요
단호박 레시피 제출했어요 소통하면서 레시피 쓰면서 바쁘다 바뻐~ 모두 좋은결과 있으시길~~~
쉬림프
건기챌
청국장에 단호박 깔끔하고 속이편해좋네요
코로세움
제출
단호박 이벤트 제출합니다
코로세움
단호박전
전으로 만들어서 먹어봤습니다.
닉네임생략
에어프라이어에 단호박구이
군고구마의 어메이징한 맛의 변화를 기대하면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을 것 같지만 포슬포슬한 식감과 단맛은 배가 된 느낌이에요. 껍질은 약간 바삭바삭한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우유와 함께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고구마 중에서 밤고구마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만족스럽게 즐길 수있을 것같지만 호박고구마나 꿀고구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쩍쩍하다고 느끼실 것 같네요.
dark007
단호박찜+치즈살짝
단소박은 그냥 쪄 먹기만해도 맛나죠 거기에 살짝 치즈 솔솔 오려주면 칼로리는 좀 올라가겠지만 기분은 몇배 더 올라가겠죵
jjinnyy
단호박에그슬럿
제일 대중적인데는 이유가 있어요 간편하니까요 렌지 데워서 뚜껑열어 씨 파줘요. 그다음 계란톡 노른자 터트린다음 렌지로 시간봐며 쪄주면 간편히 완성이에요. 취향따라 치즈나 허브 톡톡 포만감과 맛까지 다 잡는 메뉴랍니다
윤린
호박죽 소개
다이어트를 고려헌 단호박 활용 레시피는, 단연 호박죽이죠, 레시피도 워낙 간단해서, 단호박을 갈라서 씨없는 부분들만 모아서 푹 끓이기만 하면 되니 소개할 것도 없네요, 근데 순수하게 단호박만 끓이면 다이어트에는 딱이지만, 허기지게 마련이어서, 여기에 찹쌀을 넣어서 오랫동안 젓고 끓여주가도 하고 팥 옹심이를 넣어서 만들면 더 맛있죠, 한가지 더, 서양에서는 크랜베리를 비롯한 딸기류와 견과류를 넣어서 묽지 않은 죽으로도 만들어 먹는답니다
제임스김7
단호박 요리가 무척 많아요!
지니어트 회원님들 전부 금손이신가봐요 ㅠㅠ 정말 멋지십니다 새로운 요리도 보고 넘 놀라워요😀 지니어트에서 많은 걸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해용
구룸구룸
단호박 찜
다이어트 음식은 뭐니 뭐니 해도 간단해야죠 안그럼 귀차니즘으로 오래 유지가 안되더라구요 저는 초간단 레시피에요 사실 레시피 랄것도 없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씨를 발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전자렌지에 윙~~ 아주 간단하지요? 이렇게 쪄서 따끈할때 먹거나 식었을때는 무설탕 요거트 뿌려서 먹음 더 맛잇어요
영선이302
단호박갈비찜
다이어트한다고.. 요즘 사람들과 멀리했더니..ㅡㅡ 간만에 사람들과 늦은 점심 준비해서 🤭 하면서... 진짜 오늘은 허리띠 풀고 맛나게 먹었네요.
짠미드
단호박 죽 만들기
1전자레인지에 7-9분 정도 돌려서 쪄주기 2껍질까서 적정량의 물과 곱게 갈아주기 3냄비에 옮겨서 풀어둔 찹쌀물과 섞어주기 4중간중간 맛을 보며 소금 설탕 간해주기 기호에 맞게 견과류나 떡 조금 등등 넣어주기 만들기 참 쉽죵 사진은 없어서 판매용으로 대체합니다아
Qwertyu
떡간식
잔기지떡, 단호박식혜로 간식먹었어요 우리아기랑 신랑이랑 같이요~
어느멋진날29
추석 급찐급빠 꿀팁 공유
일반적으로 급찐살을 요요 없이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은 5가지가 있죠 ▪️평소 식사량보다 20~30% 적게 먹기 -호르몬 주기상 배란기 폭식기라 무리😭 ▪️샐러드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먹기 -뭐든 잘 먹어서 가능, 스무디도 👌 ▪️단호박, 팥 등 칼륨 풍부한 음식 챙기기 -장을 보러 가야 할 듯🤣 ▪️8~12시간 이상 공복 유지하기 -평소 16시간 이상 간헐적 단식 중😚 ▪️근력운동으로 글리코겐 소모하기 -최근 홈트 중 아령으로 나름 중량 추가💪 이 모든 걸 다 실천하면 좋겠지만, 전 딱 연휴기간이 황금기로 체중이 갑자기 줄었었고 연휴 이후 배란기 접어들어 기분도 상당히 예민해져 있고 업무적으로도 좀 바빴던지라 스트레스도 쌓여있다보니 먹는 양이 급격하게 늘며 살크업 중이예요 그나마 운동으로 조금이라도 털어내려고 노력하는데, 단순히 공복 유산소만 하기 보다 근력운동을 조금이나마 추가해서 포도당이 되기 전 글리코겐 소모에 집중!!
반달진
빵 죄책감 없이 먹어요 내돈내산 저칼로리 간식
빵순이라 빵은 못 끊겠어요 그래서 건강빵으로 먹어요 버터,우유,치즈,설탕 들어있지 않은 통밀빵,현미빵 요런걸루요 동네에서도 요런 빵 찾아 먹고 온라인으로도 시켜먹구요 첨엔 밋밋해도 먹다보면 담백함에 반해요 전 유동부치아바타 단골입니다
복있는여자
[식단정보]오늘의 아침은^^🐶노랗게 물들었네🎶
[식단정보]오늘의 아침은^^🐶노랗게 물들었네🎶 🍅 양파양배추 순두부 넣은 계란찜이에요 토마토가 비싸서 주문을 못했어요 계란2 순두부 반봉 양배추양파.. 그리고 미니귤 2개 작지만 맛은 제가 좋아하는 새콤과 달콤이 살아있는맛...🍊 뜨겁게 후후 다 먹었어요 😊 🍠그리고 동시에 만든 고구마계란빵 병아리콩도 넣었어요 어떤 맛일까요? 🍠방금 김이 모락나고 계피향이랑 단향이 나는 빵을 지금 방금 잘라서 한입했어요 ㅎㅎ 콩심은데 콩난다 병아리 콩맛이 섞여 있네요 단탄의 결합!! 고구마는 단호박 보다 질감이 뻑뻑해서 우유도 소량 넣어요 뜨거운 기운과 빵내음이 솔솔.. 그래도 한조각으로 끝🌻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몬그린
이제부터 식단 철저하게 합니다
추석날 살크업 너무 많이해서 단호박하고 구운계란 샀어요 이거랑 닭가슴살하고 양배추랑 당근으로 한동안 살아보려고 합니다 추석때 찐살 아직도 못빼고 있어요 먹을땐 행복했는데 지금은 괴롭네요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건빵맛과자
치팅데이 맛집 후기!!
상수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정도로 초초초 역세권에 위치! 골목 안쪽에 있는 1인 쉐프 레스토랑 인테리어 짱짱 좋고 편안한 분위기 자극적이지 않고 인위적인 맛을 내지 않아서 먹고 나서 속도 편하고 튀김요리와 크림치즈였지만 죄책감은 덜 느꼈네요!! 우리가 먹은 요리는 아띠네에 대표메뉴 XO치미츄리스테이크, 단호박뇨끼랑 아띠네멘보샤!! 달달한 소스에 단호박뇨끼 초강추! 입에서 녹아 사라지는 XO치미츄리스테이크 더강추!! ㅎㅎ
콩콩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