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레시피 가지부침전
이번에 다이어트레시피로 가지부침을 준비해봤어요. 어린시절에는 가지라는 음식을 좋아하지 않았어요 식감이 물컹물컹한게 별 맛도 모르겠고 별로였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들다보니 가지의 맛을 알았다고 해야 할까요? 먹다보니 가지가 맛도 좋고 속에 부담도 안되는 음식이네요 그런데다가 더 좋아하게 된건 가지라는 음식이 너무 몸에 좋은 건강재료 라는 거예요. 가지가 물컹물컹 하니 수분이 많은가보다 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수분이 대부분이더라고요 가지가 몸에 어떻게 좋은지 가지의효능 먼저 알려드릴게요 1. 항산화 및 항암효과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페놀 화합물, 폴리페놀 등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 노화를 방지하며, 항염증,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암세포 억제율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2. 심혈관 건강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며,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심장질환, 고혈압,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 이랍니다 이밖에도 눈건강, 체중관리 및 변비예방에 좋고 피로 회복, 해열작용도 하는 효능이 많은 음식이랍니다 그런데 가지에는 소량의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있어서 생으로는 먹지 말고 반드시 익혀서 먹는게 좋아요! 가지로 가볍게 먹을수 있는 가지부침에요. 심심할수는 있지만 출출할때는 군것질 대신에 이렇게 먹으면 좋아요 가지를 먼저 얇게 잘라주고 수분이 많으니 소금으로 먼저 절여줬어요 그리고 절여지는 시간이 지나면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섞어서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주면 되는데요 간을 따로 하지 않으면 간장을 살짝 찍어 먹음 좋더라고요 다이어트 할때는 심심한맛에 익숙해지면 처음에는 자꾸 아쉽지만 입맛이 익숙해지면 자꾸 맛있게 느껴지네요 ㅎㅎ
어트지니요
매콤한 양념 게장으로 🦀🦀
진간장 살짝 꿇여주고 고춧가루,마늘,생강, 매실, 청양고추,양파 듬뿍듬뿍 넣어 매콤하 게 양념게장 버무려서 저녁식사 준비했어요.
정수기지안맘
나만의 다이어트레시피로.. 참치미역국
가만보면.. 미역국의 종류는 정말이지 무궁무진한거같아요ㅎㅎ 안에 뭘 넣느냐에 따라 이름을 달수있으니말에요ㅋㅋㅋㅋ 몸에 좋은.. 아니 제게 꼭 필요한 고기!를 넣은 미역국을 덜 좋아하는 ^^;;;;ㅋㅋ 저는.. 그건 가끔하고.. 닭가슴살이나 관자나.. 갑오징어나.. 쭈꾸미등도 랑군이 낚시로 잡아온거가 다행히 냉동실에 있어서 잘활용해요. 그리고.. 대딩딸아이가 좋아하는 참치미역국도 즐긴답니다 ㅎㅎ 요리라는게.. 주부 만21년차가 됐어도 딱히 쉽지않은데.. 속재료로 이렇게 많은 변화를 줄수있으니 그나마 참 다행인.. 고마울뿐인 미역국이네요ㅎ 그 중.. 나만의 다이어트레시피로는 참치미역국 추천드려요~ 참치캔과 미역만 있으면되니 만들기도 겁나 쉽고.. 맛도 있고.. 뭣보다 칼로리도 어마무시하게 낮거든요ㅎㅎㅎ 기본 미역국하듯이.. 미역 살살 볶다가 물넣고 끓이다가 참치캔의 기름끼를 쫙 짜버린 참치만 넣어줌 되요~ 전.. 국간장 하나와 나머진 액젓으로 간해요.. 아 다진마늘을 좋아하기에 조금 넣어주구요ㅎ 저녁에 그날 먹은거 입력하다보니 더 놀랬던! 보이시나요? 1인분에 58kcal라니.. 장난아니죠~~ 전 대부분 미역 리필해서 먹는데 그리 먹어도 100칼로리도 안된다는요ㅋㅋ 추천드려도 되긋지요? ^______^ ㅎㅎ 더워도.. 우리.. 든든하게 먹고 건강챙기자구욧 ;-) 😁😁😁
난괜찮아용
매콤한 감칠맛이 자꾸 당기는 오트참치비빔밥
예전에는 식단관리를 하루에 한번은 필수로 했었어요. 올해 여름들어서서 확실히 나태해진것같아요. 하루 한끼라도 열심히 식단관리하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ㅎㅎ 오늘의 식단은 작년에 식단관리할때 정말 자주 해먹은 식단입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집에 있는 식재료를 활용하기때문에 냉장고털이하기에도 좋은 다이어트식단인것같아요! 재료먼저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기본재료는 오트밀, 스리라차, 기름뺀 참치입니다~! 그리고 부수적인 재료는 집에 남는 야채입니다! ㅎㅎ 원래 오이넣어먹으면 맛있는데 저는 이번에는 적양파랑, 케일을 넣었어요! 밥대신을 할 오트밀을 작은 국자로 4스푼 퍼주었어요 물을 촉촉하게 잠길정도로 넣어주고 한번 저어주세요. 그 다음으로 전자레인지에서 1분정도 돌려준후 한번 꺼내 섞어준후 30분정도 돌려주면 밥은 끝입니다! ㅎㅎ 이렇게 뭉친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그다음에 기름을 뺀 참치를 넣어주세요! 저는 저칼로리로 나온 참치라서 다 넣어줬어요! 그리고 집에 있던 야채인 케일 3개를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준후 적양파도 넣어줬어요! 적양파가 생각보다 엄청 잘어울려서 짱맛있답니다 다음으로 저칼로리 소스인 스리라차를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많이 뿌린것처럼 보여도 막상 비비면 오히려 간이 슴슴할수있어요 ㅎㅎ 하지만 적양파가 들어가면 아삭하면서 가끔씩 오는 양파의달달한 매콤함이 넘넘 맛있어요! 이렇게 한끼먹으면 생각보다 든든하면서 속이 가볍기때문에 식단관리중이라면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하는 레시피!
우곰이
일요일 정리(월요일 작성)
일요일은 새마음으로 라떼랑 아침산책하면서 맛있는 빵도 사 먹으면 기분이 좀 나아질까 했지만, 지친 몸도 그대로고 마음도 그렇게 나아지지 않았으니 뭐가 달라지겠어요? 그냥 9시 반까지 잠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았네요. 라떼 아침 산책은 포기해 버렸지만 그래도 느지막하게 아침 먹으려고 스트레칭을 했는데~ 아침 챙겨 먹었으면 좋았겠지만 너무 귀찮았답니다. 그래서 앉아서 견과류와 시리얼을 먹었네요.😅 그것도 제법 먹어서 좀 불안한 시작을 했네요. 그래도 점심은 다시 내 식단으로 잘 챙기자 싶었어요. 그릭야채과일 샐러드(저당 오리엔텔 드레싱) 만들고 단백질을 달걀 2개로 후라이하고 잡곡밥까지 데워서 볶은 김치가 같이 차렸답니다. 그릭 요거트 비벼서 야채랑 과일 어느 정도 먹고 남은 야채에 밥하고 계란 후라이 다 넣어서 같이 비벼 먹었답니다. 오리엔탈 드레싱이라 비빔밥에 어울렸어요. 그래도 저당으로 샀답니다 다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겼어요. 라떼 산책시키기에는 바깥이 너무 햇빛이 강하더라고요. 좀 쉬다가 배고파서 곤약팝콘 간식으로 먹었어요. 25g에 97kcal라서 부담 없다고 생각은 했지만 아직 하나도 안 움직였는데 이것까지 먹어서 걱정은 됐네요. 그래도 맛있게 과자처럼 먹었답니다 라떼랑은 4시 1분에 나왔어요. 3시대는 더워도 나갈려고 준비해서 겨우 나왔답니다. 더 미뤘다간 안 나가고 싶을 것 같더라구요. 더울 것 같아 라떼 쿨목걸이 해주었는데 누나가 쳐져 있으니까 같이 계속 자고 같이 쳐져 있다가 산책 나오니까 엄청 좋아하네요. 그런데 만 보를 같이 걸었답니다. 2시간 20분이나 걸렸어요. 와룡공원 밑에까지 올라 갔다가 성대로 내려왔어도 만보가 못 돼서 마로니에공원까지 들렀다가 집에 돌아왔네요. 오면서 포인트로 메가리카노 하나 사 왔답니다. 아파트 와서 계단 오르기 하고(오늘은 뫄룡공원근처까지 갔기 때문에 계단오르기 많이 했답니다) 만보 넘겨서 6시 26분에 겨우 집에 들어왔답니다. 이때가 10,200보네요. 다른날은 라떼가 만 보까지 안 걸었는데 오늘은 누나가 한꺼번에 다 걷는 바람에 라떼도 만보 걸었답니다.😅 들어와서 물 2컵 더 마셔서 2L도 완료하고. 이번에 혈압 챌린지 마지막 체크했어요. 기분 좋게 끝내서 다행입니다. 이러고 안 먹어 잤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밤에 또 견과류도 왕창 먹었네요. 그리고 또 뭐에 꽂혔는지 별것도 안 했으면서 잠도 안 잤답니다. 완전 이상했죠.ㅠㅠ 엄마 안 아플 때는 아주 가끔 재밌는 게임이 있으면 밤을 샐 때가 있었는데 크게 재밌는 게임이 있었던 것도 아니거든요. 그냥 그때의 여유로운 내가 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네요. 견과류 왕창 먹고 배도 좀 든든하더니 새벽 4시까지 소파 밑에 앉아서 라떼 자는 거 보면서 게임하고 TV 보고 있었어요. 쉬는 걸로 좋아하긴 하지만 잤어야 몸이 편할 텐데... 뭐 이것까지 다음달에 내가 다 책임져야겠죠?🤣🤭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식단
안녕하세요! 새벽에 세찬 빗소리에 잠 설치지는 안 았나요? 오락가락하는 빗소리 높은 습도에 아침부터 땀이 나네요. 운동도 안 했는데... 두부 호박고구마 당근 포도 홍로사과 토마토 계란으로 아침 먹어요. 활기차고 기분좋은 월요일 되셔요!
최강수인
식사
오늘은 노포맛집 두부전골로 자주 가는 맛집 시간 맞춰 웨이팅없이 바로 식사 맛있게 먹었어요
예지영준맘
나만의 다이어트 레시피-곤약무침
나만의 다이어트 레시피-곤약무침 곤약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것은 막아주는데 포만감도 있으니 다이어트요리로 매우 좋지만 과하게 먹으면 속이 답답하거나 복부팽만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을 땐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게 좋답니다 재료: 곤약 250g 소금 1t 식초 1T 조미김 간장 1.5T 설탕 0.5T 다진파 1T 참기름 1T 통깨 간을 아주 세게한것은 아니기때문에 간장, 설탕, 다진마늘 등 조절해서 조리할 수 있어요 묵처럼 크기가 크면 먹기 부담스러우니 두께를 얇게 하거나 크기를 작게 손질했어요 그리고 곤 약 밥 지을 처럼 찬물에 소금 1t 넣고 10분 담가줘요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5분간 데쳐요 이 두가지 방법이면 충분히 냄새가 제거되어 맛있게 곤약무침만들기 할 수 있어요 데친 뒤에는 찬물에 가볍게 헹구고 체에 받쳐서 물기를 충분히 빼줘요 간장, 설탕, 다진파 넣고 가볍게 섞은 뒤 참기름 둘러서 고소한맛 더해줘요 마늘맛을 좋아해서 다진마늘은 약간 고민했는데 역시 넣는게 더 맛있는 것 같기도해요 조미김을 넣을거라 간을 약하게했고 아무래도 다이어트레시피에 중점을 뒀으니 조금 심심하게 만들었으니 양념 조절해주세요 부족한 양념에 감칠맛까지 더해줄 조미김을 넣어야 곤약묵요리가 완성되지요 번거롭게 자르고 할 필요없이 위생장갑 낀 상태에서 손에 쥐고 부숴서 넣었어요 그리고 통깨 넣어주면 조리 끝이에요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의 다이어트레시피 반찬처럼 먹을 수 있는 곤약요리였어요
피타
오늘의 음식
오늘 건강한 것을 먹을가요 건강한 비빔밥 어떤가요 비빔밥 드시고 힘내세요
영진왕빠
고소한 누룽지로
아침 산책 후 들기름에 부친 두부와 고소한 현미 누룽지로 아침 챙겨 먹었어요.
쩡♡
점심~
주말 ~ 오늘은 집밥으로 준비했어요 매콤칼칼한 김치찌개 와 간장양념구이 맛있게 먹었어요
예지영준맘
이북식 만두전골
이북식 만두전골 먹고 왔어요.. 맑은 육수에 다양한 야채 먼저 넣고 만두에 칼국수까지... 맛이 깔끔하고 담백해서 자극적이지 않아서 부담없더라구요 서비스 녹두부침 기호껏 먹는 후식
장보고
일석이조 계란장
새우장 국물 넣어서 고추 넣고 팔팔 끓여서 간장 장조림으로 탄생시켰어요 ㅎ
수수깡7
다이어트 도시락 GS25 혜자로운 등심 돈까스 도시락 추천입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GS25 혜자로운 등심 돈까스 도시락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자주 한끼정도를 줄여 먹어서 건강이 많이 걱정되었죠 영양가 있고 맛있는 다이어트 도시락이 필요했어요 GS25시에 들러서 간식거리를 사려다가 등심 돈까스 도시락을 발견했어요 가격은 5,400원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은 물가에 5,400원으로 등심 돈까스가 포함된 도시락을 먹는게 좋네요 즉석 섭취 식품으로 총내용량 495g으로 듬직합니다 열량은 등심 돈까스라서 771Kcal 이고 단백질이 30g 55%로 좋습니다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를 하여도 GS25 혜자로운 등심 돈까스 다이어트 도시락이 유용해 보여요 돼지고기는 등심을 사용하여서 두툼한 고기가 맛있어요 돈까스 소스를 적당하게 뿌려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간단하게 먹을수 있지요 GS25 혜자로운 등심 돈까스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는 흰쌀밥, 등심 돈까스, 김치, 파스타, 미트볼, 토마토 스파게티, 계란말이, 소세지, 간장치킨입니다 흰쌀밥은 한끼로 충분한 양으로 맛있어요 잘 먹고 운동을 해야 지치지도 않고 다이어트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등심 돈까스는 4조각으로 고기가 두툼하고 나쁜 냄새도 없습니다 다른 반찬들도 맛있고 돈까스로 포만감이 들어 괜찮습니다 GS25 혜자로운 등심 돈까스 다이어트 도시락에 적힌 문구는 기운나게 해줍니다 사는게 다 밥심이야, 잘 챙겨 먹고 다녀요 라는 문구로 좋아요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GS25 혜자로운 등심 돈까스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어보니 정말 맛이 있고요 내용도 풍부해서 반찬거리도 잘 만들어서 추천합니다
k2023
직장인 냉동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 다들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더운 여름, 불 쓰기는 싫고 식단은 챙겨야하고 냉동 다이어트 도시락 쟁여두고 먹는게 제일 간편하더라구요! 제가 2021년도 부터 먹기 시작한 다이어트 도시락이구요 미스터네이처 로칼도시락인데 종류도12종류로 엄청 다양하고 가격대도 4천원대라 가성비도 맛도 구성도 최고라 추천드리고 싶어요. (근데 생각해보니 요새 물가가 높아서 한끼 사먹으려면 1만원대 그냥 넘는데 가성비 진짜 조은거같아요) 나시고랭 강황 현미 나물밥 등등 밥종류도 다양해서 질리지 않아 좋아서 저는 하루 한끼는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대체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구성, 맛도 괜찮은데 칼로리가 너무 좋아서 다이어트하는데 너무 도움이 된답니다. 12종 다 괜찮았지만 그중 맛있었던거 소개해드리자면 첫번째 김치볶음밥&훈제오리 315칼로리에 간이 세지않고 훈제오리랑 파프리카 볶음 너무 맛있고 냄새없이 스팀에 찐거마냥 부드럽고 촉촉하고 같이 있는 단호박도 달달해서 좋았구요, 두번째 빠에야 볶음밥&등심간장볶음 285칼로리 밥이 완전 고슬고슬하고 같이 있는 어묵이 매콤해서 매콤한거 좋아하는 저한테는 딱 이였던 도시락이였어요. 세번째 나시고랭&치즈함박스테이크 395칼로리 함박이 부드럽고 고기가 두툼 소스도 충분하고 같이 있는 무말랭이랑 찰떡이라 만족감이 높았던 도시락이에요. 진짜 너무 간단한데 맛, 구성 최고고 칼로리는 더더 최고인 직장인 냉동 도시락으로 완전 강추 드릴게요 ㅎㅎ 전자레인지에 4분만 돌려주면 완성이라 식사시간도 단축되서 좋고 단백질, 탄단지 조화롭게 챙길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같아요 같이 남은 여름 요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더 열심히 다이어트 해봐용 ~~
서나얌
저녁은 햄하고 김하고😄😄
저는 마트에서 파는 김보다 이런 전장김이 왜케 맛있는지요 ㅋㅋㅋㅋ 구워먹지 않아도 살짝 간장찍어 먹음 맛난 김이에요^^
자스민꽃
마라 생선 전골...
늦게 상담 끝나고 중식 생선요리 먹었네요. 30분 대기... 사람 많더라구요 맵기에 따라 결정하는데 제일 순한맛으로!! 토마토가 들어간 신라면 정도의 맵기였어요.. 메기과에 속하는 "닝보어"라는 생선을 1차 굽고 마라를 넣고 다시 끓여 먹는건데 살이 담백하고 생선살이 두툼해서 식감 좋더라구요 생선먹고 야채 넣고 샤부처럼 먹고 두부국수 추가... 새로운 음식인데 아주 강렬하네요^^ 더워서 맥주도 한잔^^
장보고
콩고기로 단백질보충과 다욧트 동시에 하기
고기 볶음 & 곤약잡곡밥 다이어트 식단 리뷰 요즘 다이어트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는데, 이 조합은 진짜 신의 한 수였어요.^^ 🍚 곤약잡곡밥 일반 흰쌀밥이 아닌 곤약밥에 다양한 콩과 잡곡이 들어가 있어 식감도 좋고 포만감도 훌륭해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은 꽉 채운 느낌!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살아나서 다이어트 중에도 만족도가 높아요. 🍄 콩고기 볶음 고기 대신 사용한 마루코매 콩고기는 식감이 쫄깃하고, 버섯과 대파, 저염 간장, 저칼로리 채소들을 넣어 볶아내니 감칠맛이 살아있어요. 기름 없이도 풍미가 깊고, 짜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특히 콩고기의 식감이 진짜 고기처럼 살아있어서 채식이나 다이어트 중인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버섯 토란대, 가지등을 주로 사용햇는데 오독한 식감이 콩고기와도 잘맞네요 ㅎㅎ 집에 파기름 고추기름 잇으면 강추드립니다 (직접 만들면 더 저렴히 만들수잇어요 )
쪽쭈리
맛있게 하는 다이어트. 에그인헬
에그인헬은 토마토 소스에 양파, 새우, 소시지등 각종 재료들을 넣고 그위에 달걀을 빠뜨린 요리로 달걀이 지옥(헬)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을 가진 요리입니다.😊 우선 다이어트를 위해 토마토 직접 의깬 토마토와 맛을 내기 위해 소량의 하프케첩을 사용해 만들었어요. 끓는 소스에 양파와 당근 두부 등을 넣고 중불에서 오랫동안 익혀 주세요. 기존 레시피는 햄등을 첨가하지만 다이어트 레시피이므로 생략했습니다^^ 이후 날달걀을 완성된 소스 위에 깨서 올리고 기호에 따라 반숙 완숙을 선택해서 익혀주시면 되요. 마지막으로 유기농 모차렐라 치즈와 파슬리 후추 등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는 레시피가 뚝딱 만들수 있어요!!😍
나하니
CU에서 다이어트 도시락인 고기듬뿍 소불고기 도시락
황제 다이어트인 고기 만을주로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고기듬뿍소불고기 도시락을 먹기로 했다 가격도 5200원으로 비교적 싸서 경제적인 부담도 없고 맛도 소불고기덮밥용으로 조리를 한것으로 먹기에 거부감이 없고 맛 있었다 통상 도시락은 도시락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 고기듬뿍소불고기 도시락은 조리방법이 특별난지 냄새도 전혀 없고 일반 가정에서 조리한것 마냥 맛이좋았다 여러분도 다이어트 를 하려고 결심 했으면 우선 맛이 좋은 음식을 선정하고 영양 성분도 부족함이없는것으로 다이어트를 함으로서 다이어트의 부작용인 요요 현상도 없도록 해야겠다 이 고기듬뿍소불고기 도시락은 성분구성이 소고기가70%,양조간장이6.1%,혼합간장이0.2%,쌀 20%로탄수화물을 최소화 했다 칼로리도480kcal로 다이어트하기에 적당한 열량이다 지금까지다이어트를 실패한요인이 음식을 맛이없게끔 하여 식욕을 감소시킨서 나중에는 요요 현상도수반된 요인도 있었는바 이번에는도시락을 선정 할때 우선은 맛이 있는것으로선정 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도 부탁 드린다 우리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도록 화이팅 하면서 멋진 승부를 가져 보기로 하자
재털이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 미역국 ~^^
저의 다이어트식단 공유 합니다 ~^^ 가끔 간식도 너무 많이 땡기지만 저는 건강하게 잘 먹으려고 해요 ~! 미역은 배변활동에도 좋고 소고기 기름 없는 부위로 넣어서 끓이면 칼로리도 높지 않아서 아주 든든 해요 ! 부족 할때는 밥조금 같이 먹구요 ~! 방울토마토와 고추도 잘 활용 하구 있어요~!! 뭐니뭐니 해도 !! 적당히 먹는것과 운동을 병행하면 살이 잘 빠지는걸 누구보다 잘 알지만 스스로 절재 하는 능력이 부족하니 살이 찌네요 ㅠㅠ 생리주기에는 2키로는 기본으로 찌구요 ~!! 이번 황금기를 노려봐야 겠어요 !! 미역국 레시피는 1.미역을 불린다 한주먹도 충분 해요 ^^ 2.소고기를 참기름으로 달달 볶는다 3.미역과 국간장으로 좀더 볶는다 4.물을 가득 넣고 간마늘을 넣어준다 5.간을 보고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 너무너무 쉬워요 ~^^ 배도 든든 하구요 ~~!! 꼭 건강하게 드시고 다이어트 성공 하세요 ~!!
가이찡
(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 불고기 레시피
저는 최근 건강 관리와 체중 조절을 위해 집에서 직접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어 먹고 있는데, 그중 만족도가 높은 메뉴가 바로 다이어트 불고기예요. 시중에서 파는 도시락도 맛있지만, 직접 조리 방법을 알면 재료를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훨씬 유용합니다. 이번에는 제가 실제로 만든 다이어트 불고기 레시피와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우선 구매처에서 구한 저지방 소고기 앞다리살을 사용했어요. 일반 불고기 양념은 간장과 설탕이 많이 들어가 칼로리가 높은데, 저는 간장 대신 저염 간장을 소량만 넣고 단맛은 양파와 배즙으로 대신했습니다. 또한 참기름도 최소한만 넣어 기름기를 줄이고, 대신 마늘과 후추, 그리고 청양고추를 더해 풍미를 살렸습니다. 고기를 양념에 30분 정도 재워 둔 뒤 달군 팬에 기름을 거의 두르지 않고 볶아줍니다. 이때 물을 약간 넣으면 타지 않으면서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어요. 채소는 양파, 파프리카, 버섯을 넉넉히 넣어 포만감을 늘렸고, 밥 대신 고구마나 현미밥을 곁들여 다이어트 도시락 한 끼를 완성했습니다. 이렇게 만든 다이어트 불고기는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나고, 실제로 먹어보면 일반 불고기와 크게 다르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칼로리를 줄이면서 단백질과 채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식단 관리에 정말 유용했어요. 제가 먹어본 후기 기준으로, 다이어트 불고기는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시락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처에서 재료를 간단히 구해 만들 수 있고, 조리 방법도 어렵지 않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식단 관리 정보가 필요한 분들께 이 메뉴는 강력히 추천할 만한 다이어트 도시락이에요.
쟈쟈쟈
평양 만두국
집근처에 새로 오픈한 슴슴한 평양식 만두국 먹고 왔어요 강릉 초당두부로 만들어서 간이 세지 않고 두부가 메인이라 저녁에 먹어도 좋더라구요 나이들수록 자극적인 음식보다 간이 세지않고 슴슴한 음식들이 더 좋아지네요^^
장보고
[다이어트도시락]다이어트도시락 아임닭 추천해요
직장생활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 너무 힘든대요 점심시간에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아임닭 다이어트도시락 추천합니다~ 가격도 나가서 다이어트식으로 음식을 사먹는것보다 훨씬 가성비있게 먹고 맛있게 다이어트도시락을 섭취할수 있어요~ 인터넷으로 대량으로 구입하고 회사로 택배받고 냉동실에 쟁여 놓고 먹기 좋아요 일일히 집에서 챙겨올필요도 없이 바로 꺼내서 먹을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맛도 다양해서 골라서 먹는재미가 있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도시락으로 딱이예요 양도 적당하고 저칼로리소스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밥도 곤약밥이라 계속앉아있는 직장인에게 부담없고 소화도 잘되고 더부룩한 느낌이 없어서 너무 좋아요 반찬도 너무짜지도않고 간이 잘되있어서 밥이랑 더 밸런스있게 다이어트도시락을 섭취할수 있어요~ 닭가슴살큐브가 들어있는 다이어트도시락은 단백질함량이 높아서 좋고 제가 제일좋아하는 아임닭 다이어트도시락은 간장계란볶음밥인대 원래도 계란을 너무 좋아하는대 칼로리도 280칼로리에 계란후라이가 하나 올려져있어서 감칠맛있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살짝 부족하다 싶으면 닭가슴살 저염을 같이 추가해서 먹으면 좀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요^^ 아임닭 다이어트도시락을 먹으면서 즐겁게 여름이 지나가기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성아진
김치찜~
돼지고기 사태 넣어서 김치찜 만들었어요 막둥이 밥 한 공기 뚝딱하네요~😋 두부에도 양념이 쏙 배어서 아주 맛있네요
제벌
롤유부초밥 돌돌 ~말아서
유부에 김 올리고 당근 파프리카 잘게 다져서 새콤한 단촛물 간해서 돌돌 말아서 점심 먹었네요. *단백질 공급원 두부에서 유래한 유부는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생성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및 노화 방지 이소플라본과 사포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세포 산화를 방지하고 노화를 늦춥니다.
정수기지안맘
포슬포슬 감자 조림으로 🥔
포슬포슬 맛있는 감자 손질해서 간장 양념장에 조렸더니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밥은 반 공기로 대신하고 밥 위에 얹어 쓱쓱 비벼서 먹으니 맛있네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 압을 안정시킵니다.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 니다. 🥔저칼로리(100g당 약 76kcal)로 포만감 이 오래 지속되며,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 트에 적합합니다.
정수기지안맘
당뇨 관리 가이드|초기증상·원인·식단·식습관 총정리
혹시 요즘 갑자기 살이 빠지거나, 배고프고 피곤하고.. 그런 경험 없으신가요? 그냥 피로겠지~ 하고 넘기기 쉽지만, 이게 바로 당뇨 초기증상일 수도 있대요! 당뇨는 초이에 잡을수록 관리도 훨씬 수월해요 오늘은 당뇨 관리 가이드로, 당뇨 초기증상, 당뇨 원인, 당뇨 식단, 당뇨 식습관까지 한 번에 정리해드릴게요! ✅당뇨 초기증상 ✔️ 계속 목이 마르고 화장실을 자주 가요 ✔️ 밥 먹고도 너무 허기져요 ✔️ 갑자기 살이 쑥 빠졌어요 ✔️ 피곤하고 힘이 없고 졸려요 ✔️ 시야가 뿌옇거나 상처가 잘 안 나아요 ✔️손발이 저리고 톡톡 쏘는 느낌이 있어요 이런 증상들이 3가지 이상이면 꼭 혈당검사 해보는 게 좋대요! 고혈당이 오래가면 눈이나 신경 손상같은 합병증 위험도 크거든요 당뇨병 Q&A 보러가기 (클릭) ✅당뇨 원인 총정리 유전적 원인 가족 중에 당뇨 관련 질환이 있다면 주의 유전 원인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해요 생활습관 괴식, 단것,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등 전부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좋은 식습관, 운동, 마음가짐 다 중요해요 비만 특히 복부미만은 인슐린 저항성을 확 높여서 복부미만인 분들은 지금 당장 걷기라도 시작해보세요 ~! 그 외에도 나이, 호르몬 변화, 임신 등의 이유가 정말정말 다양해서 초기에 잘 잡는 게 중요해요 ✅당뇨에 좋은 식단 당뇨에 특히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나 귀리같은 통곡물, 채소가 있고요 고등어나 연어 생선, 두부, 콩류가 좋아요! 다들 아시겠지만, 과일에도 당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저당 과일이나, 식이섬유 풍부한 보리차도 좋습니다! 안 좋은 음식은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단 음료, 과자, 패스트푸드, 흰쌀, 밀가루가 있죠 그래도 단 음식 포기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TIP! 혈당 스파이크 방지를 위해, 밥 먹기 전 샐러드나 채소 먼저 먹기 ✅당뇨 식습관 꿀팁 모음 (1) 규치적인 식사/ 간식 먹기 → 혈당 안정에 최고 (2) 운동은 필수! 하루 30분 이상 걷는 것만으로도 좋아요 (3) 스트레스·수면 관리 하기 오늘은 당뇨 초기증상, 당뇨 원인, 당뇨 식단, 식습관까지 싹 정리했어요! 혹시 나도 해당되면 꼭 병원 검사부터 해보세요 당뇨는 초기 관리를 얼마나 잘하냐의 싸움!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
한달다이어터
스윗밸런스 다이어트 도시락 후기
여름에 다이어트 하면서 스윗밸런스 다이어트 도시락 후기 공유하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다이어트 하면 식단은 거의 다 만들어서 먹곤 했는데 번거롭기도 하고 운동하고 식단 차려 먹는것도 너무 힘든것 같아서 다이어트 도시락 후기 찾아보다가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맛이 없거나 내용물이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먹어보니 괜찮았습니다. 스윗밸런스 다이어트 도시락은 5~6가지 종류 있는데 모짜차돌김치볶음밥과 함박소스오믈렛을 가장 좋아합니다. 차돌도 맛있는데 모짜렐라가 김치볶음밥 위에 올라가 있어서 짭잘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그리고 함박소스있는 오믈렛도 같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도 있는 편입니다. 340kcal 칼로리 이고 단백질은 14g 들어 있습니다. 이거 말고도 스윗밸런스 다이어트 도시락은 블랙페퍼 닭가슴살 카레현미밥, 로제비엔나와 단호박야채볶음밥, 매콤둥글닭가슴살전과 곤드레나물밥, 크림굴림만두와 곤약간장계란밥, 서울식 불고기스크램블과 퀴노아영양밥이 있습니다. 밥과 메인메뉴과 모두 다르면서도 탄단지 균형이 잘 잡혀 있어서 고르게 구매해서 먹어보고 있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남자분들이 드시기에는 양이 좀 적을것 같습니다. 그럴때에는 닭가슴살 추가해서 먹거나 삶은계란이나 두유같은거 추가해서 먹으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스윗밸런스 다이어트 도시락 후기였습니다.
밍키199
병아리콩조림. 반찬으로 추천해요.샐러드 토핑으로도 좋아요.
병아리콩 자주 드시나요? 저는 다이어트 식단에 이용하기 좋아서 자주 먹어요. *단백질 & 식이섬유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가요. *저GI 식품으로 혈당을 천천히 올려 식후 혈당 스파이크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달달한 양념 덕분에 군것질 대신 건강한 단백질 간식으로 좋아요. *철분, 칼륨, 비타민 B군도 들어 있어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아요. 저는 소금 넣고 삶고 냉장보관해두고 밥에 병아리콩 듬뿍 넣고 밥양을 줄여서 먹어요, 샐러드 토핑으로 올려도 좋아요! 반찬으로 만점인 병아리콩조림 입니다. 단짠단짠 병아리콩 간장조림 만드는 방법 ♦️재료 -삶은 병아리콩 2컵 -간장 3큰술 -올리고당(또는 알룰로스) 2큰술 -물 3큰술 -다진마늘, 참기름 , 깨 ♦️만드는법 -병아리콩은 전날 하루정도 충분히 불리세요. -큰 사이즈 냄비에 물 넉넉히 넣고 소금 넣어 30분정도 삶아요. -삶아둔 병아리콩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요. -팬에 간장, 올리고당(또는 알룰로스), 물,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병아리콩을 넣고 약불에서 졸여준다. -간이 배고 윤기가 돌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 섞는다.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간단하지만 한통 해두면 정말 든든하답니다.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도 건강하게 맛있게 먹는 병알콩조림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그만먹는다했잖아요
파향 가득한 토마토퓨레 제육볶음으로~
돼지고기 앞다리살 간장과 생강설탕에 재웠 다가 프라이팬에 초벌구이하고 양념장에 섞 어서 지글지글 볶다가 양파,대파 듬뿍듬뿍 넣 은 토마토퓨레 제육볶음으로 저녁 준비했어요.
정수기지안맘
제육쌈밥
제육 쌈과 보리비빔밥 돌솥밥은 구수한 누룽밥으로 든든한 식사 했어요
예지영준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