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김치볶음밥

점심은 날도 덥고 반찬도 하기 싫어서 김치볶음밥 해서 먹었어요 신김치 총총 썰어 넣고 어제 남은 반찬 두부 계란말이도 넣고 영양만점 김치볶음밥 만들어 먹었어요

쉬림프님의 프로필 이미지

쉬림프

김치볶음밥

돼지 앞다리살 숙주볶음으로 🐖

돼지 앞다리살에 대파와 마늘 볶아 파기름 내어 넣고 아삭아삭한 숙주나물 듬뿍듬뿍  넣어 간장 양념장에 볶고 양파와 청양고추로 볶아서 점심 준비하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돼지 앞다리살 숙주볶음으로 🐖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고등어무조림

8시대부터 준비해서 9시에 나와 병원에는 9시 15분에 도착했네요. 이틀 전 토요일에 엄마가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하셨는데 주말이라 가정산을 해서 잊어 먹기전에 하려고 월요일에 바로 정산하러 왔는데 의사선생님한테 체크가 더 필요하다고 오늘 정산이 안 된다고 하네요. 되는 대로 문자 보내주기로 했답니다.  일찍 온 김에 연지공원 산책 포인트 받고 10시에 음악 수업하러 갔어요.  암정보교육센터의 대면 수업은 8월에 방학을 하기 때문에 오늘 수업이 끝나면 한 달 동안 대면수업은 없답니다. 항상 보는 분들과 인사도 하고 얘기도 나누고 즐겁게 수업 시작했는데 오늘따라 아침 산책이 과했는지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피아노 소리가 거슬렸답니다. 머리가 아파서 계속 눈 감거나 실제로도 졸았답니다. 그랬더니 선생님이 조는 사람 있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하여튼 음악감상 끝나고 잠깐 스트레칭 하고 타악기 연주하며 노래 부르는 건 열심히 했답니다. 그때부터 그나마 좋아지더라고요. 원래는 피아노도 좋아하고 클래식도 찾아 듣진 않아도 기회가 있을 땐 잘 듣는 편인데 오늘따라 첼로는 괜찮았는데 피아노 소리가 너무 커서 귀가 아플 정도였답니다. 경아언니가 몸이 안 좋아서 예민한 거 아니냐고 하더라고요. 그랬나 봐요.🤨 11시 반에 수업 마치고 경아언니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으로 점심 먹으러 왔답니다. 언니는 얼큰 순두부찌개 골랐고 나는 고등어무조림 골랐어요. 얼큰 순두부 찌개와 계란 후라이 추가된 쌀밥이라 잡곡밥과 고등어가 낫겠더라고요. 물론 양이나 비주얼은 언니 쪽이 더 좋았어요. 그래도 자주 먹을 수 없는 고등어 먹는 게 더 낫겠죠?😅 고등어무조림, 잡곡밥 반그릇, 볼어묵 조림, 콩나물무침, 우동국물(조금만 받아왔지만 손도 안 댔네요), 깍두기(원래는 먹을만한데 오늘은 맛이 이상했답니다. 하나만 먹었어요) 양배추 샐러드 두 접시(+견과류) 우선 양배추 샐러드는 각각 이탈리안 드레싱과 레몬드레싱 뿌려서 내 견과류를 좀 더 넣었답니다. 아침 먹고 시간은 얼마 안 지났는데 몸이 좀 안 좋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견과류가 더 먹고 싶더라고요.  국물만 손 안 대고 깍두기는 하나만 먹으니 남기고 나머지는 싹 다 먹었네요. 고등어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왠일로 고등어무조림이 보통 때보다 덜 짜더라고요. 다행이다 하면서 맛있게 먹었네요. 12시가 다 돼서 얼른 내려와서 경아 언니랑 인사 나눴답니다 한 달 동안 못 보거든요. 여름 잘 보내라 인사하고 빨리 플라워 카페 가니 12시 9분쯤 됐어요. 얼른 이빨 닦고 일하면서 점심시간 끝나자마자 마그네슘 챙겨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고등어무조림

여름 간편식 연어장 만들기

주말에 사온 신선한 연어로 후딱 연어 만들었어요 쭈유간장  150ml(진강장은 좀 짤수가 있어요)  물          200ml 미림       2T 설탕       1T 다시마/대파흰줄기/마늘/생강 넣고 팔팔 끓이다 5분정도 졸여요 그사이 연어 먹기좋게 잘라주고(숙성되면 작아져서 큼직하게) 양파1개랑 레몬은 얇게 슬라이스(베이킹파우더로 닦아주고 뜨거운물에 한번 데쳐야 좋아요) 청양고추 3개/통후추추가 6시간 후 먹으면 된다지만 하루뒤 먹음 연어살이 탱탱해져서 식감이 더 좋어집니다. 만들어 놓으면 더운여름 간단하게 덮밥으로 먹기 좋아요^^ 연어장 - 고단백으로 근육유지 및 회복에 효과 좋음 - 포만감이 높아 식욕조절에 도움돼 다이어트식단으로 적합 - 간장의 유익균이 아미노산과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소화흡수에 도움된다 - 간장의 발효성분이 장내환경개선에도 기여한다 - 식욕없을때 감칠맛으로 식욕을 돋궈줌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여름 간편식 연어장 만들기

명란 깻잎 모듬 야채 계란 말이 와 치킨 샐러드

자주 해먹는 저만의 건강한 계란말이에요~^^~  맛도 좋고 포만감도 굿~ 밥을 적게 먹을수있도록 소금을 조금만 넣어서 샐러드랑 먹으면 한끼 건강한 식사를 간단하게 할수있어서 너무 좋네요~                         재료: 계란3개, 명란젓 , 깻잎, 호박,당근, 양파 ,파,고추 조금~   ,식용유                                                             만드는 법:: 모든 야채를 잘게 썰어서 그릇에 담은후에  계란을 넣으면 훨씬 잘섞여서 맛있는 계란말이를 만들수 있어요~ 후라이팬에 얇게 부치면서 끝에 다시 계란물을 부어 주면 예쁜 계란말이가 완성되네요~ 크랩 맛살도 조금 넣어주면 계란말이 색깔도 이쁘고 영양가도 좋은것 같아요 ~^^~                      치킨 샐러드~~::  치킨을 시켜먹을때 남은 닭고기 살을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샐러드에 넣어 주면 아주 근사한 음식이 되는것 같아요~ 냉동했던 닭고기살을 살짝 올리브유를 넣어 볶아넣고  양상추,토마토에 허니 머스터드랑 약간의 꿀을 넣으면 맛도 좋고 건강해지는 느낌이네요~^^~                                                                                                    요즘은 옥수수가 제철음식으로 밥을 할때 알알이 넣어 주거나  그위에 통옥수수를 얹어도  밥물이 들어가서 달콤한 찐옥수수를  간편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네요~    미역국도 소고기를 국간장에 마늘이랑  불린 미역을 넣어볶다가   물을 넣고 푹~ 끓이면 건강한 미역국이 되네요~  미역국은 장을 건강하게 해줘서 자주 해먹고 있어요~                                                                                                                                         냉장고에  짜투리 야채가 많이 남아서 잡채를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었더니 가성비가 좋은 음식인것 같아서 뿌듯해요~느타리 버섯과 양파, 당근, 파프리카 ,대파 파란잎, 먹다 남아서 냉동실에 보관했던 간장 돼지 불고기,고추를 넣어서 볶다가 8분 삶아서 진간장에 꿀이랑 무쳐 놓았던 당면을 넣고 볶다가 들가름이나 참기름을 넣어서 마무리를 하면 밑반찬 완성이에요~^^                                                                                디저트로 메론을 파내서 요거트 얼려 놓은거 올리고 그래뉼라에 연유 뿌리고 작은 큐브 치즈를  올리면 근사한 메론 빙수가 완성 !!~ 메론을 파내고 남은 껍질은 꼭!!~~ 냉동실에 넣었다 아이스크림을 담아야 해요~ 그냥 담으면 바로 녹아 버려요~~

지니5604620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5604620

명란 깻잎 모듬 야채 계란 말이 와 치킨 샐러드

출근부터 퇴근 후까지, 당뇨 막는 습관 만들기

직장인의 하루는 늘 바쁘고 정신없이 흘러가죠.  하지만 매일 반복되는 루틴 속에서 작은 습관 하나가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당뇨병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당뇨 예방 루틴을 소개할게요. 출처 Freepik, pressfoto 1️⃣ 아침을 거르지 말고 단백질 중심으로 하루를 시작할 때 아침을 거르는 습관은 혈당 조절에 좋지 않아요. 🍳 계란, 두부, 오트밀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추천 🕖 오전 중 혈당 스파이크를 완화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출근 전에 10분만 투자해 간단한 아침을 챙겨보세요. 2️⃣ 점심 후 10분 산책은 ‘혈당 명약’ 점심 식사 후 자리에 앉기보다는 가볍게 몸을 움직여보세요. 🚶‍♂️ 건물 주변을 천천히 걷는 것만으로도 혈당 상승 억제 🧘 소화 촉진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 회의 전후의 짧은 틈을 활용하면 꾸준히 실천할 수 있어요. 3️⃣ 오후 간식은 과일보다 견과류로 오후 3~4시, 허기짐에 무언가를 찾게 되는 시간대. 🥜 아몬드나 호두 등 당지수가 낮은 간식으로 혈당 안정 🍌 바나나, 주스 등은 당분이 높아 혈당 변동이 커질 수 있어요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간식으로 집중력도 유지할 수 있어요. 4️⃣ 퇴근 후 저녁 루틴으로 ‘혈당 리셋’ 저녁 시간은 하루의 혈당 밸런스를 마무리하는 시간이에요. 🍽️ 늦지 않게 가볍게 식사하고, 휴대폰은 멀리 두고 천천히 식사 🛋️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샤워로 부교감신경을 활성화 🌙 11시 이전 숙면 유도는 야간 혈당 안정에 핵심 저녁 루틴이 하루의 건강 리듬을 좌우할 수 있어요. ⏱️⏱️⏱️ 바쁜 직장인도 루틴만 잘 조정하면 당뇨병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어렵고 거창한 변화보다,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보세요.  건강한 하루가 쌓이면, 언젠가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출근부터 퇴근 후까지, 당뇨 막는 습관 만들기

아침식단

역대급 폭염 오늘도 이어가네요. 수분섭취 잘 하시고 무서운 더위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힘차게 월요일 맞는  여러분들이 계시니 위로가 됩니다. 체리 계란 당근 두부 오이피클 견과믹스 양배추로 아침 맛있게 먹어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아침식단

저녁은 닭갈비와 부추무침

뼈없는 닭 1k 로  양념해서 재워두고  부추,치커리는 멸치액젓,간장으로 무쳐서  잘익은  닭갈비랑  같이. 먹으면 참  맛나죠.

쉬리107님의 프로필 이미지

쉬리107

저녁은 닭갈비와 부추무침

다이어트간식, 다이어트 음식 메밀두유면

이거 배고플때 간식으로 아님 식사대용으로 먹는데 칼로리도 100도 안되고 좋아요^^ 여름에 입맛은 없는데 활동량이 적다보니 살이 오히려 더 찌더라고요 그래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게 뭔가 찾다 생각한게 바로 이거예요 옥수수맛인가도 있는데 그건 안 먹어봐서 모르겠지만 날 더우니 냉면육수 사서 부어 먹어도 좋아요 아님 요즘 들기름막국수 유행이잖아요 집에 있는 간장, 들기름, 통깨만 양념으로 넣어 먹어도 맛있고요 가장 큰 장점이 조리시간이 짧다는거예요 보통 면은 삶아야하거나 곤약면같은 경우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건 냄새도 그렇게 안나고 괜찮더라고요 봉투안에 있는 물을 제거 후 한번 살짝 씻어준 후 채반에 받쳤다가 조리하면 5분도 안되서 맛있고 칼로리 적은 면요리가 뚝딱 전 원래 면을 좋아해서 라면도 자주 먹었는데 요즘엔 라면보다 이걸 더 먹게 되요 그래서인지 더 건강해지는? 느낌 가격도 한봉지에 2천원대인데 가끔 쇼핑몰에서 할인쿠폰주면 그때 싸게 사서 쟁여놔요 퇴근 후 집에 가서 뭘 먹을까하다 고민하게 될 때가 많지만 다이어트때문에 이걸 자주 이용해 먹는데 진짜 최고예요^^ 야식으로 치킨, 피자대신 곤약면 어떠신가요? 면 좋아하시고 다이어트 음식이나 간식 찾으시는  분께 강추드립니다 다들 다이어트 성공하시고 건강하세요^^

한신마녀님의 프로필 이미지

한신마녀

다이어트간식, 다이어트 음식 메밀두유면

점심

오늘도 더운 하루네요  왕돈까스와 두부두루치기 ,  얼큰칼국수 로 ~~ 맛있게 먹었어요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점심

양지 푹익혀서 미역국으로 일찍 점심먹네요

폭염에는 운동양을 줄이고 더 든든이 먹고 있어요 물론 입맛은 없지만 고단백 식단 하려고 더 신경 쓰네요 좋아하는 돌미역이 어제 도착해서 아침부터 양지 푹 끓였죠 양지는 손으로 찢어서 국간장과참기름에 조물조물... 고기반 미역반....  남편 최애 미역국 한솥 끓여서  더운 산책으로 지친 기력 충전합니다..  돌미역이라 쫄깃하고 끓일수록 고소해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양지 푹익혀서 미역국으로 일찍 점심먹네요

토요일 점심(졸면서)

엄마랑 10시까지 요양병원 가서 입원하고 동생이 나중에 약 찾아오는 것까지 기다렸다가 동생이랑 같이 택시타고 집으로 왔답니다. 너무 배가 고픈데 동생은 집에서 배달 시킨다 해서 나는 서울대 병원에 내려달라고 했네요. 사실 내가 맛있는 거 사준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동생은 사 먹는 것도 귀찮다네요.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 토요일 메뉴는 간장찜닭과 당면사리입니다. 쌀밥(배고파서 반이 아니고 조금만 덜 달라고 했네요) 간장찜닭과 당면사리, 얼큰콩나물국, 고추장쥐어채무침, 미역초무침, 배추김치, 양배추 샐러드(+견과류, 각각드레싱) 샐러드에는 각각 오리엔탈 드레싱과 키위 드레싱 뿌려 와서 내 견과류 넣어서 맛있게 먼저 두접시 다 먹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배도 고프고 힘드니까 고기랑 맛있게 먹고 밥도 같이 먹었었는데 먹다가 졸더라고요. 어제 잠을 못 잤고 아침부터 엄마 모시고 돌곶이역근처 요양병원에 가고 이것저것 챙긴다고 힘이 들긴 했는데 그렇다고 배고파서 점심 먹다가 졸지는 몰랐네요😪😆 사람도 많았는데 누가 봤을까 봐😅 그래도 국물과 닭뼈 빼고는 다 먹고 마그네슘까지 챙겼답니다  그리고 집으로 오는데 집이 왜 이렇게 멀게 느껴지는지? 집 오면서도 너무 졸려가지고 길가에 다니면서도 눈을 부릅 뜨려고 노력했는데 잠깐있다 보면 감고 있어서 그 잠깐 새도 졸더라고요.😆 겨우겨우 천천히 걸어서 집에 2시 40분에 도착했는데 이때가 11,000보 네요. 너무너무 더웠는데 졸음 쫓는다고 더웠는지도 살짝 뒤로 밀렸답니다.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점심(졸면서)

미역과 톳 넣은 꼬막 비빔밥으로 새콤하게 🐚🥒🥬

마트에서 사 온 꼬막에 상추,수분 가득한 오 이랑 미역,톳,양파,달걀 지단과 초고추장 양념장 에 고소한 깨가루 넣고 비벼서 먹으니 새콤달 콤한 맛이 입맛을 살려주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미역과 톳 넣은 꼬막 비빔밥으로 새콤하게 🐚🥒🥬

단짠단짠 돼지고기 덮밥 🐖

돼지고기 간장 볶음으로  단짠단짠하게 만들어 덮밥식으로  점심 챙겨 먹었네요. 김치랑 상추 겉절이만 있어도 되지용~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단짠단짠 돼지고기 덮밥 🐖

연어 덮밥 두툼하게~~

폭염에 주방문 닫는 음식으로 만들었네요... 어제 연어 한덩어리 사온걸로 두툼하게... 두툼해야 씹는맛이 좋더라구요 양파는 하나는 쯔유에 졸이고 하나는 물에 담궈 매운맛 빼주고... 잘익은 아보카도만 넣어주면 끝.. 무순이 없어서 살짝 아쉽지만... 더운날 먹기 너무 좋았어요... *노르웨이 연어가 맛있는 이유   찬물에서 연어는 천천히 성장하기에 살이 단단하고 신선하며 질 좋은 맛을 가진다.   또한 엄격한 관리와 마일드한 맛과 기름기가 적당해 식감이 뛰어나다 간장3 / 설탕1/2T / 미림 1T / 물4T 살짝만 졸여두면 계란 간장밥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연어 덮밥 두툼하게~~

야채 쪄서 비빔밥으로 🍲

아삭아삭한 콩나물,애호박 나물,느타리 버섯  찜기에 찌고 무우 생채와 상추 김가루랑 달걀  후라이 얹어 쓱쓱 비벼서 먹으려고 준비했어요. 🍄‍🟫🥬채소 찜은 채소를 한꺼번에 찌기  때문에 복잡한 요리 과정이 없고 기름 을 적게 사용해 칼로리 부담도 적어져 요. 또한 채소의 고유한 맛과 향을 느 낄 수 있어 좋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야채 쪄서  비빔밥으로 🍲

나만의 다이어트음식)몸에 좋은 메밀잔치국수 만들었어요

제가 여름에 자주 해먹는 메밀 잔치국수 레시피 소개해요  1 멸치큰거 몇개넣고 물을 넣어 끓여서 멸치육수를 만들어주세요 2 큰 웍에 물을 끓인후 자기 먹을만큼의 메밀 국수를 넣어 국수를 삶아주세요 다 삶고는 찬물에 여러번 헹구어서 물을 빼주세요 3 각종 신선한 야채와 오징어를 썰어 준비해요  제가 넣은 야채는 파프리카,당근,양파,버섯을 준비했어요  식용유를 드르고 후라이팬에 썬 야채와 오징어를 소금으로 조금 넣고 볶아주세요 4 양념장 준비 간장, 고추가루,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젓어주면 끝이예요 육수는 온 또는 냉장고에 넣어 냉으로 드셔도 되요  저는 식혀서 온수로 먹었어요  큰 국수그릇에 육수붓고 , 메밀면, 야채 볶은거 올리고 양념장넣고 마지막으로 김 잘라서 올림 완성입니다 밀가루보다는 몸에 좋고 혈당에 좋은 메밀면 사용해서 국수만들면 더 건강에 좋아요 초간단하구 건강한 메밀국수 다들 한번 만들어 드세요  추천합니다 

송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송쩡

나만의 다이어트음식)몸에 좋은 메밀잔치국수 만들었어요

얼갈이김치 참치 비빔밥 먹어요~🥣

밥에 기름 뺀 참치와 얼갈이 김치 고추장 고소한 참기름 또르륵~깨 솔솔~ 폭염에 불앞대신 간단히 챙겨 먹었어요.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얼갈이김치 참치 비빔밥 먹어요~🥣

청국장🍲 사먹었어요!

요새 계속 사먹는 중인데, 이 가게는 정말 맘에 들더라고요 밑반찬도, 번데기 새우볶음 있고요 김치도 오랜만에 국내산 보네요 두부도 이틀 동안 못 먹다가 이번에 먹고 청국장 콩도 제대로네요! 다들 맛나는 점심 드시길 바라요 ☺️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청국장🍲 사먹었어요!

아침 가게에서 닭가슴살 샐러드와 잡곡밥

어제도 가게에서 아침을 칠리맛 닭가슴살 샐러드와 잡곡밥이였는데 오늘은 오리지널이라 그냥 닭가슴살 샐러드와 잡곡밥 이네요. 어제라 다른 건 오늘은 양배추 김치를 반찬으로 차렸어요. 찾아보니 큰외삼촌이 담근 양배추 김치가 있더라구요. 백김치 형식인데 약간 간이 있어서 찬물에 담갔다가 물을 꼭 짜고 쫑쫑 썰어서 같이 차렸어요. 특히 가끔 하나씩 있는 통마늘이 맛있네요.  크샷추와 닭가슴살 야채과일 샐러드, 잡곡밥과 양배추김치를 차렸어요. 견과류랑 레몬물을 먼저 먹고 나왔답니다. 집에서 출근 전에 오늘 아침 점심 도시락 샐러드 챙긴 겁니다. 야채믹스 두 팩과 삶은 계란 3개, 허닭의 스팀 닭가슴살 슬라이스 오리지널 1개, 야채통 2개에요.  야채통에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잘게 썬 자두, 햄프시트 각각 넣었어요. 그리고 한쪽에만 양배추라페 넣었답니다. 닭가슴살 샐러드에는 양배추라페 넣은 통으로 만들었어요. 밥 비벼 먹을 거라 이제 더 맛있을 것 같았거든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 팩 씻어서 깔고 갖고 온 야채들 양배추라페만 가장자리 빼놓고 나머진 섞어서 넣어  방운토마토  가장자리 두르고 애사비드레싱 충분히 뿌리고 1분 40초 데운 닭가슴살 슬라이드 양배추라페 옆에 놔두고 후추도 살짝 뿌린 다음에 블랙올리브 3개 쫑쫑 썰어 뿌리고 시리얼까지 조금 뿌려서 만들었어요.  원래 야채 절반이상 먹고 단백질(닭가슴살) 먹고 밥을 비벼 먹는데 오늘따라 따로 먹기가 많이 싫더라고 힘들어서 따로 천천히 챙겨 먹는 것도 귀찮아지나 봐요.😅 샐러드 먹다가 힘들어서 크샷추부터 다 마시고 밥 넣어서 비벼 먹었답니다. 닭고기도 제법 많이 남겨서 아침 먹었답니다. 아채 비빔밥에 닭고기와 양배추 김치 얹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야채랑 닭이 많아서 그런가 밥은 잘 안 보이네요. 잡곡밥도 남은 거 다 데워서 보통때보다 조금 더 많았어요. 식사 차리기 전에 크리스탈 라이트 핑크 레모네이트로 음료 만들어서 에스프레소 샷 조금씩 추가하면 커피로 물든답니다. 맑은 핑크색이 커피색이 되가는것도 보기 예쁜데 금방 사리져요. 이렇게 금방 크샷추가 된답니다. 크샷추는 잡곡밥 먹기 전에 다 마셨고 야채 닭고기 비빔밥까지 다 먹은 다음에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네요.  근데 영양제까지 챙기니까 11시 다 됐네요. 커피점심장사전에 이빨 닦고 준비해 놓으려고 평소보다도 밥은 빨리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가게에서 닭가슴살 샐러드와 잡곡밥

다이어트 레시피 / 야채구이,야채찜

다이어트 겸 전당뇨라혈당조절도 하기위해 끼니때마다 야채를 꼭 챙겨먹고 있어요 계절마다 제철 식재료를 사서 여름엔 주로 치커리.케일.근대.상추등 생으로 먹을수 있는 식재료를 사서 먹기도하고 가끔 구황작물 야채찜으로 먹기도해요. 그러다 가끔씩 더 맛있게 먹고싶을땐 오븐에 굽기도 하죠. 역시 구운게 젤로 맛있어요 그래서 집에 항상 쟁여놓는 야채류는 양파.감자.당근.양배추 정도이고 그때그때 상추나가지,호박,샐러리,연근,파프리카등 살 기회있을때 사놓는데 어젠 퇴근길엔 빨간 파프리카를 세일하길래 샀어요   집에있는 적양파1개, 감자1개,애호박 1/3,가지1개,파프리카1개  적당히 썰어서 올리브오일 1테이스푼, 마늘소금 두꼬집정도 넣고 버무려 에어프라이에 200도 20분 정도 돌렸어요. 양이 많아  반먼저 구워 발사믹소스 살짝 뿌려 먹고나머지 반은 구워 담날 점심 도시락으로  준비했네요 야채찜도 발사믹소스나 오리엔탈드레싱도 좋구요 수제 참깨드레싱도 맛있죠 이렇게 야채먼저 먹음 포만감이  들어 다른식사는 별로 생각  안나는데 가끔 허전하다 싶을땐 두부나 단백질파우더, 통밀빵 한쪽 추가하기도 합니다 거꾸로식사법을 하면 확실히 탄수화물을 적게먹게 되더라구요 별다른 레시피도 아니구 어려울것도 없고 나만의 특별 레시피는 아니지만 다이어트식으로 맛으로도 좋아요~

셰어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어

다이어트 레시피 / 야채구이,야채찜

다이어트 레시피 - 양배추참치덮밥

제가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양배추참치덮밥인데요 제가 건강상의 이유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채소 위주의 식단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양배추를 자주 먹게 되었고 질리지 않게 먹기위해 레시피를 찾아보다 나혼산에 소개 되었던 규현의 양배추참치덮밥을 해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레시피를 한번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재료를 안내할게요 -재료- 양배추 130g 참치 80g 계란1개 고추1개 참치액1큰술 굴소스1큰술 참기름약간 깨약간 -재료준비- 양배추 130g정도 0.5mm 정도 두께로 채 썰어주세요 2인분을 만들시 양은 두배로 해주시면 됩니다 참치는 80g 정도 사용할거고 계란 1개 필요해요 고추는 살짝 매콤한 맛을 위해 1~2개 썰어 넣었어요 규현 레시피에는 없는 부분이라 생략 가능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배추를 달다 볶아줍니다.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주시면 돼요 양념은 참치액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세요 참치 80g과 준비한 고추를 넣어주세요 강불에서 볶아주다가 가운데 구멍을 내준후 계란1개를 넣어 익혀주세요 중약불에서 뚜껑을 닫아 익혀주시면 잘 익습니다 마지막에 깨를 넣어주시면 완성이 되는데요 이걸 현미밥이나 곤약밥에 올려 참기름을 살짝 둘른 후드셔도 좋구요 저는 두부 반모정도를 프라이팬에 볶아 수분을 날린후 두부위에 올려서 먹기도 합니다 두부와 참치로 단백질 보충도 가능하구요 상당히 포만감도 있어 저는 종종 해먹곤 하는데요 재료도 간단하고 집에서 손쉽게 만들수있어 요리초보자 분들도 간단하게 만드실수 있으실 겁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U가 풍부하여 위궤양 치료에도 효과가 있고 장운동에도 도움이된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지금 드시는 다이어트 식단이 질리신다면 한번 해서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jjung2님의 프로필 이미지

jjung2

다이어트 레시피 - 양배추참치덮밥

점심도 가게에서(샐러드와 오트밀 요거트 빙수)

오늘은 사장님들이 안 계셔서 나 혼자 근무하는데 점심 커피장사때 손님이 계속 있었답니다. 커피 장사 전에 꽃시장에서 일주일 반 정도 쓸 꽃이 와서 그거 정리한다고도 계속 바빴거든요. 혼자 있는데 계속 주문받고 음료 만드니까 정신이 없었네요. 겨우 한숨 돌려놓고 바로 점심 차려 먹었답니다. 우선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두부 야채 과일 샐러드부터 차려 먹었어요. 샐러드는 아침에 넣었던 야채는 똑같이 넣고(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채썬 사과, 방울 토마토) 요거트 드레싱 뿌리고 데친 두부 올린 다음에 후추를 조금 뿌리고 블랙올리브 더해서 만들었어요. 배고프고 힘 빠져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빨리 먹었답니다. 그리고 오트밀 요거트 팥빙수도 만들었어요. 오트밀을 불려서 그릭 요거트랑 섞었어요(전에는 오트밀을 요거트에 섞으고 얼음 위에 그릭 요거트를 올렸는데 반대로 하면 어떨까 싶어서 바꿔 봤답니다) 빙수얼음 넣고 요거트 올린 다음에 야채통에서 자두만 올리고 팥 조림, 시리얼, 견과류, 냉동 블루베리까지 올렸네요.(여기 들어간 것은 아까 샐러드에서 뺐답니다) 오트밀은 그릭 요거트랑 섞고 얼음 위에 요거트 올리는 게 더 나은 것 같더라고요. 그냥 느낌이 그럴 수도 있겠지만...  오늘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점심도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도 가게에서(샐러드와 오트밀 요거트 빙수)

소고기 미역국~🥣

소고기 듬뿍 다진마늘과 국간장 넣어 함께 볶은 뒤 푹 끓여 먹었어요.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맛있는 것 같아요.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소고기 미역국~🥣

아침 채소찜🥕🍅 🍄

찐 애호박 당근 버섯 파프리카 방울 토마토에 간장 소스 뿌려  아침 맛있게 챙겨 먹어요.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아침 채소찜🥕🍅 🍄

아침식단!

좋은 아침입니다! 아보카도 수박 바나나 옥수수 자두 두부위에 오리엔탈 드레싱 뿌리고 팽이버섯 야채전으로 아침 먹어요. 덥지만 시원하고 활기찬  수요일 되셔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아침식단!

오늘의 음식

오늘 건강한 것을 먹을가요  건강한 비빔밥 어떤가요  비빔밥 드시고 기운내세요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오늘의 음식

오삼불고기 달달 볶았어요.🦑🐖

돼지 앞다리살에 오징어  넣고  당근,양바,대파,청양고추 듬뿍 넣어서  양념장에 달달 볶아서 준비했어요. 🦑오징어에는 타우린(taurine)의 함 량이 높아 타우린은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간장 해 독 및 시력 회복, 신경 정신 활동을 강 화시킵니다. 🐖돼지고기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 하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을 저하시키며 비타 민 B복합체가 많고 비타민 B₁의 우수 한 급원식품입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오삼불고기 달달 볶았어요.🦑🐖

점심은 조금 늦게 집에서~

집에서 12시 2분에 나가서 요양병원에 12시 43분에 도착해서 빨리 엄마 짐 싸서 차는 1시쯤 와서 17분에 출발해서 서울대병원에는 1시 38분에 도착했어요. 도착해서 바로 5519호 3번째 배드로 응급차 아저씨가 엄마 데려다줬어요. 그리고는 간병인 아줌마 오시고 간호사님도 입원에 필요한 안내하고 필요한 물건들 챙기고 같이 우리 동생도 있었는데 우리 둘 다 왔다 갔다 하기 바빴네요. 나는 점심을 안 먹어서 많이 배가 고파가지고 동생 동의서를 써야 돼서 남아 있고 나는 아까 잘 쓴 기내가방 들고 집에 갔답니다. 집에는 3시 40분 쯤 도착했네요. 도착해서 기본 식단으로 밥 먹었어요. 견과류와 레몬물, 닭가슴살 두부 야채과일 샐러드 잡곡밥과 볶은 김치입니다. 오늘은 허닭의 스팀 닭가슴살 슬라이드 카레맛입니다. 100g 85kcal 입니다. 먼저 내놓지 못하고 바로 내놓은 거라 찬물에 조금 담갔다가 전자레인지 데웠는데 나눠서 2분 30초 데웠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씻어서 깔고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자두반개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양배추라페와 팽이버섯볶음 구운두부 4개 담고 그릭요거트 (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담고 닭가슴살 슬라이드도 담았네요. (카레 맛이나 살짝 카레 소스가 묻어 있답니다. 밥이랑은 잘 어울릴 거 같애요.) 그리고 시리얼까지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근데 점심이 많이 늦었네요. 이 시간이라도 먹는 게 다행이었답니다. 가능하면 좀 빨리 내려왔으면 직원식당가려고 했거든요. 근데 세 시가 지나서 직원 식당에 못 가고 집에 와서 샐러드 챙겨 먹네요. 우선 그릭요거트랑 야채 과일부터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 먹을 때쯤에 두부랑 슬라이스 닭가슴살도 먹었어요. 그리고 야채 어느 정도 남겨서 잡곡밥 더 해서 저렇게 비벼서 김치랑 맛있게 먹었네요 마그네슘까지 챙겼고~ 더 필요한 것들 챙겨서 5시 24분에 다시 서울대병원으로 짐 가지고 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조금 늦게 집에서~

능이버섯 감자 삼계죽 🍄‍🟫🥔🧄🥕

능이버섯과 약재를 넣은 삼계탕  국물에 불려 놓은 찹쌀,닭가슴살, 감자를 통째로 넣고 마늘과 양파,당근, 대파 넣고 국간장으로 간해서  진한 맛이 우러나 맛있네요.  🥔감자는 육수의 구수함과 단맛을  증가시키며 전분이 빠져나와 풍미를  한층 끌어올립니다. *소금 대신 집국간장으로 깊고 진한  맛이 우러나와 맛이 좋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능이버섯 감자 삼계죽 🍄‍🟫🥔🧄🥕

주말 아침밥

어제랑 오늘 아이들 아침밥이에요. 어제는 아침에 도너츠 먹고 싶다고 그래서 도너츠랑 계란후라이 옛날 소세지만 만들어줬어요 소시지는 동그란 스팸 입니다 오늘은 사골 국, 어묵볶음, 두부조림, 콩나물 무침 이렇게 만들어서 아침 차려줬어요 저녁에는 복날이라서 영양식 해 주려구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주말 아침밥

찐만두

만두 쪄 먹었습니다 커서 전 2개면 되네요 ㅋ 짜지 않아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간장 찍어서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오와둥둥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와둥둥

찐만두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