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계란뽀글이볶음밥
울집 아드님 좋아하는 계란 파 뽀글이 볶음밥 닭갈비 소스 살짝남은거 넣고 양파쫑쫑 썰어 볶은 후 밥 넣고 소금 간 살짝 볶다가 간장+참치액젓 함께 살짝 눌린 후 후르륵 볶은후 계란3개와 파 송송 썰어 뽀글뽀글 저어준 후 마지막 들기름과 후추로 마무리~
목표사십구
대변 색과 모양으로 몸상태 체크
대변의 모양, 색깔을 관찰하면 몸 상태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몸이 건강할 때 대변은 밤갈색에, 부드럽고 긴 소시지 모양 여기서 많이 벗어나면 질환이 생겼다는 뜻일 수 있다. 대변의 색깔, 모양에 따라 추정해볼 수 있는 신체 질환 등에 대해 알아본다. ◇대변 색깔별 건강 상태 ▷붉은 혈색 대변 소화기에서 출혈이 발생하면 붉은색 변이 나올 수 있다. 궤장성대장염이나 치질, 대장암 등에 의한 것일 수 있다. ▷검붉은색 대변 자장면처럼 검붉은 색 변은 위궤양이나 식도정맥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검은색 대변 식도·위·십이지장 등 소화기관 문제로 인해 속이 쓰리고 소화가 어려운 사람은 흑변을 본다. 소화관 내부에서 흘러나온 피가 세균에 의해 분해돼 검은색으로 보이기도 한다. ▷흰색 대변 췌장염으로 지방분해 능력이 떨어지면 기름 성분으로 인해 변이 흰색에 가까워진다. 췌장암에 의해 담즙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 대변에 담즙이 섞이지 않으며 흰쌀밥을 뭉쳐놓거나, 두부를 으깨놓은 것 같은 모양의 대변을 보게 된다. ▷녹색 대변 엽록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담즙산의 산화 정도에 따라 녹색 변이 나올 수 있다. 하지만 일시적이라면 안심해도 된다. ◇대변 형태별 건강 상태 ▷울퉁불퉁한 소시지 모양 앉은 자세로 오랜 시간 작업하거나 불규칙하게 식사를 하는 등 나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가진 사람에게 잘 나타난다. 변을 볼 때도 힘이 들고 고통스러운 경우가 많다. ▷으깨진 형태 설사의 전조 증상이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과도한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주 생긴다. ▷흩어진 모양 식이섬유가 부족하면 변이 뭉치지 않고 흩어져서 나온다. 식이섬유는 채소·과일·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어 보충해주면 좋다. ▷작은 구슬 모양 토끼 똥과 비슷한 모양이라면 장에서 오래 머물러 딱딱하게 굳어진 것이다. 대표적인 변비 증상,체내 수분이 부족하다는 뜻일 수 있다
야고
혈당일기 4기 4일차
측정날짜:6월 1일 시간: 식후 2시간, 당화혈색소 5,8=105 두부,렌틸콩 각종 야채 찜으로 한끼 든든하게 먹고 주말이라 운동도 없었지만 혈당수치 안정적.
comachen1
6월1일(토)혈당일기 4기 6일차
날짜:2024.6.1.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 오늘 아침 가상 후 공복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계란 두부 야채와 닭가슴살읗 먹었습니다. 운동은 맨손채조를 4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은 먹지 않았다.
채근담345
6월 1일 (토) 혈당일기 4기 6일차
- 날짜 : 2024.06.1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계단타기의 효과가 이렇게 크군요. 식후 계단 15층 2번 총 30층 타고 오르막길 올라가고 힐레이즈 200회 하고 그 효과가 나타나네요. 일주일 넘게 안잡히던 혈당이 눌러지네요. 무릎에 무리 안되는 선에서 잘 활용해야겠어요. 날씨도 선선하고 걷기에도 좋은 날씨 더라고요. 식사 전과 도중 식후 2시간까지는 물도 안마시는게 좋다해서 참다가 혈당재고 마셨네요. 점심 파프리카 오이 하트로메인 매일 무가당그릭요거트 80g 토마토/양파/파프리카/오이 잘게썬거+올리브유애사비소금후추 애호박 양파 느타리 청경채 연두부 들깨탕 (시판)엘빈즈 한우미역국 160g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40g
run2
혈기챌 4기 5일차인증
날짜 : 2024. 06. 01. (토) 맑음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후 내용 : 아침에 꿀떡이랑 참외먹고 종일 티비 보다가 점심에 남은 꿀떡과 밥 3/1공기, 깻잎, 오이무침,두부 먹고 3시경 간식으로 크림웨하스과자 한봉지 다먹었다. 오늘은 움직이질 않고 먹기만 했더니 혈당이 꽤나 높게 나왔다. 저녁먹고 걸어야겠다. 체크기 구입해서 날짜설정을 안하고 바로 측정했더니 시간도 안맞고 1월1일이네요.
카타리나60
오늘 점심
두부전골하고 오이무침ㆍ애호박볶음ㆍ알배추새우볶음ㆍ열무김치 ㆍ애기고추랑 점심 먹었어요.
러브복동
다이어트 비포애프터 11회차 후기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 5.21~6.1 3. 감량 전 몸무게 49.5KG 4. 감량 후 몸무게 49KG 5. 감량 방법 (식단) 계속 몸무게가 왔다갔다해서 이번주 다이어트에서는 특히나 탄수화물을 많이 줄었어요. 밥 반공기와 그대신 두부나 계란, 혹은 단백질을 더 늘려서 먹었습니다. 특히 두부가 맛있어서 많이 먹었네요. 양배추는 비싸서 가끔 먹었습니다.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다리고있어요ㅠㅠ양배추가 다이어트에는 짱인데.. 아 추가로 매일 마시던 바닐라라떼를 이삼일에 한번으로 줄였습니다ㅠㅠ 6. 감량 방법 (운동) 점심먹고 회사 근처 산책 겸 빠른걸음 40분정도 걷는 편입니다. 매일매일 만보를 채우려고 노력중이며, 지니어트 캐시홈트를 집에서 홈트 개념으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잘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제법 잘 따라하기도하고 운동효과가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이거 외에도 유튜브를 통해서 운동을 했습니다. 7. 꿀팁 및 조언 다이나믹하게 살을 빼지는 못해서 꿀팁이랄 것은 없지만 꾸준함만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약속이 있는날에는 먹다보니, 살이 찌기도하고 또 없는 날에는 빠지기도하고 너무 몸무게 숫자에 일희일비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원하기보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해서 찌면 빼면되지!란 마인드가 좋은 것 같아요! 다들 홧팅!
행뽁햐
혈당일기4기 6일차
6월1일 토요일 점심식사후 2시간30분후 오늘 점심엔 마트 푸드코트에서 강된장비빔밥을 먹고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며 걸어서 집에온후 혈당수치 확인 저녁에도 가벼운 식사로 혈당걱정없는 음식을 먹어야겠다
정쑥이
혈당기록 4기 6일차인증
날짜: 2024.6,1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이후 - 내용..아침에 과일섭취후 점심엔 비빔밥 운동하고 다시측정해봐야겠네요
다크루시퍼라피엘
점심 모처럼 푸짐한 잡곡밥으로
아침 산책 갔다오니 우리 동생 방 에어컨 설치하러 기사님이 오셨답니다. 어제 샀는데 오늘 설치해서 벌써 뚝딱 하고 가셨어요. 역시 돈이 좋아요. 우리 동생은 올 여름은 지 방에서 저 혼자 시원하게 보낼 거 같애요. 맨날 집 안 온도 문제로 약간의 다툼이 있었거든요. 저는 선풍기 바람이면 괜찮아 하는 편이고 엄마는 중간, 동생은 약간 차가울 정도로 시원하게 있길 원하거든요. 하여튼 이걸로 올 여름집안온도분쟁이 좀 없을 거 같네요. 실외기 설치로 다용도실 베란다를 다 치웠다가 다시 또 다 갖다놔야 했거든요. 이것 때문에 베란다를 다시 잘 정리해서 엄마랑 열심히 옮겼어요. 점심은 모처럼 밥으로 챙겨먹을려고 샐러드부터 준비했어요. 어쩌다 보니 어머니도 샐러드를 몇 끼 못 먹은 거 같다고 그러시더라고요. 그래서 야채로 푸짐하게 해서 어머니랑 나눠 먹었어요. 샐러드 먹고 밥 차리려고 하는데 동생이 웬일로 점심을 비빔냉면을 먹겠다네요. 배달로 시킬때 최소가격을 맞추어야 하니까 1인분이면 사이드까지 시키거나 그냥 2분인 시켜야 하잖아요? 그래서 엄마 물냉면까지 시켜 둘은 냉면 먹고 저는 집에 있는 반찬들 데워 차렸네요(물론 저도 냉면 좋아하지만 다이어트 음식이 아니잖아요. 야채는 별로 없고 면만 짠 육수에 담가져 있어서 후루룩 그냥 먹어지니...) 어제 저녁에 어머니가 밀키트로 닭갈비를 해서 동새이랑 저녁 맛있게 먹었거든요. 근데 두 사람은 양이 워낙 작기 때문에 대부분을 남겼더라고요. 어제저녁에 저는 아예 물만 먹었기 때문에 안 먹었고 오늘 아침도 도시락 싸서 나갔으니 점심은 닭갈비 먹어야 했어요. 닭갈비 1인분정도 데우고 김치전 4점 남은 것도 마저 데우고 냉장고 안에 먹을 만한 반찬 싹 다 내서 상추랑 로메인, 두부 쌈장이랑 마늘, 고추, 파절이(이틀 전에 동생이 시켜먹고 남은거)까지 차렸어요.😁 혼자 먹을 밥상인데 저렇게 거한 점심이 있구나 싶을 정도죠?ㅎㅎ 나물에다 먹고 쌈싸 먹으니까 씹기도 오래 씹어야 되고 그래서 천천히 먹고 참 좋은데 둘은 냉면 그냥 후다닥 먹었거든요. 나보다 이 두분이 이렇게 건강하게 천천히 먹어야 할텐데요. 둘은 건강하게 먹는 거에 그렇게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니라서 나라도 건강하게 먹어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
6월1일 식후3시간 혈당105 아침 돼지갈비 200그램.두부부침100그램.상추10장. 잡곡밥100그램 아주맛있게 잘먹고 자전거한시간타고 집으로 왔네요. 다들화이팅하세요!
핑크걸
점심 반찬
작은올케 어머님이 해주신 반찬들 오늘은 맛있는 비빔밥입니다. 밥 뜸들이기 ~~
루시안
6월1일(토)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6.1.(토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식사 후 일이 있어 운동 못하고 해 혈당이 높아짐 따라서, 아침식사는 사과와 곡물빵으로 점심은 고구마와 떡으로 식사 후 산행 예정이고,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
KWK
주말 아침
주말 아침 식단은 초 심플입니당 ㅋㅋ 공복에 먹어주면 좋은 음식, 혈당 스파이크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바로 계란인데요! 냉장고에 삶은 계란이 똑 떨어졌길래 아침에 삶았어요 ㅎ 근데 반숙 하려했는데 조금 더 삶겼네요~ 그래도 뭐 맛있으니 합격!! ㅋㅋㅋ 혈당 스파이크 없이 완만하게 오르도록 풀무원 연두부는 소스 없이 먹어주고요~ 아몬드랑 사과도 같이 먹어봅니당~~^^ 혈당이 서서히 오르길 바라며~~ 꼭꼭 씹어서 먹어볼게용 ㅋㅋ
인간비타민
긴장게장도 챙기기
밥도둑 긴장게장 어머니가 담아주셨는데 시골에서 반찬하려고 얼려놓은 간장게장도 챙겨갑니다.
루시안
6/1 혈당기록 4기 6일차인증
6/1 혈당기록 4기 6일차 공복 혈당 108 어제 저녁 식사로는 나물과 야채를 비빔밥 해서 먹었다 의도적으로 샐러드도 먹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 많이 노력해서 정상 수치를 만들 것이닾
하이0530
6월1(토)일 혈당일기 4기 5일차
날짜: 6월 1일 오전 공복 날씨 맑고 화창 미세먼지 좋음 산책하기 좋은 날씨 혈당지수: 112 아침 공복 내용: 어제 점심은 오뎅국 간식으로 방울토마토. 저녁은 멍게 비빔밥 약간 짜게 먹었음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요리 강습 , 오징어 볶음과 골뱅이 초무침. 수업 후 맛과 간을 보려고 시식함. 귀가 후 이천 보, 비타민c 마그네슘과 멜라토닌 복용 후 11시 반 취침~ 숙면후 아침 6시 30분 기상. 오늘도 내일도 늘 항상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숙면을 위한 취침 전 명상!!
강안2502
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
상추를 지인이 직접길러 많이 가져오셨어 상추 셀러드를 큰 셀러드 접시에 두부를 따근하게 데워서 같이 먹었어요
moon1535
혈당기록 4기 3일차
5월31일 22시15분 저녁식후 4시간 아침은 믹스커피ㆍ아침겸점심은 비빔밥 저녁은 불고기 참외ㆍ체리 한시간전 믹스커피를 믹스커피가 당을 올린다
사비나67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측정일시: 5월 31일 10시 식후 2시간 후 식사 : 잡곡밥, 여러야채 달걀전, 두부, 상추 두부랑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식후 2시간 뒤에 측정했는데 여러번 해 보았눈데 다 다르게 나온다.. 이렇게 다른게 맞는지 모르겠다.
구름속하늘
5월31일(금) 혈당일기4기 5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5.31.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식후 혈당 104mg 내용 ㅡ 오늘의 공복혈당 96mg 아침으로 사과반쪽 오이1 병아리콩 반컵 검은콩물 블루베리쥬스 매번 같은루틴으로 먹음ㆍ 간만에 아침식후 혈당 104mg로 혈당 양호함 점심으로는 콩나물비빔밥 저녁으로는 쫄면약간 샐러드김밥5조각 치즈2장 돈가스 3조각 식후 바로 30분 걷기후 1시간 혈당 107mg 조절양호
알비나2
건기챌 1일차 인증
오늘 저녁으로 먹은 애호박 참치 두부전입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0미로0
혈당일기 4기 5일차
5월 31일 금요일 측정시간 : 8시 20분(저녁식후2시간 50분 저녁으로 육회 비빔밥을 먹었다. 그리고 7시 30분 집에서 만든 두유 한잔을 마셨다.요즘 자주 외식을 하다보니 식단 관리가 잘 안되는듯 하다 혈당이 좀 높다 더 신경써야지 다짐해 본다.
생강꽃
5월31일 혈기챌 5일차
공복측정 혈당이 정상으로 돌아오니 체중도 더 잘빠지는거같다 오늘은 그래서 두부유부초밥을 만들어서 점심 저녁 먹었다 과연 내일은 몸무게가 줄어있을지! 내 혈당은 계속 정상일지..!
땅콩감자
저녁은 남이 해주는 밥 🤣
저녁 끼니 걱정 없이 나와서 먹네요 돌솥비빔밥과 차돌 된찌~~ 아주 꿀맛이네요 ㅎ 남이 해주는 밥 👍👍
우리화이팅
혈당일기 4기 5월 31일-3일차
5월 31일 아침 공복혈당 7:33 측정 52 어제 저녁 식후 혈당이 105였고 저녁식사 이후론 아무것도 안먹음. 공복에 새벽러닝 및 계단운동 약 2시간 후 귀가하여 혈당 측정함. 혈당이 낮아 아침 전복죽, 연두부, 바나나 1개 먹음. 더워서 그런지 식욕이 없으나 끼니를 거르지 않을려고 노력함. 혈당일기를 기록하면서부터 저혈당이 오지 않게 하려고 노력중.
가을이엄마
5/31(금)오후에 커피수혈 하셨나요?☺️
와~~오후시간 왜이리 노곤노곤하고 졸리고 정신을 못차리겠네요🤭🤭 이럴때 필요한건 ㅁㅓㄷㅏ? 커피수혈이죠~~아이스커피죠🫶🫶 커피내리고 얼음동동 띄워서 한잔마셔요~ 그리고 검은깨 콕!콕! 두부과자도 같이 먹는데 고소고소해요~~♡♡♡
냥식집사
혈당일기 4기 4일차인증
식후2시간혈당 메뉴-미트스파게티, 김치국, 두부조림 양조절성공!
흑설향
5.31(금)혈기챌4기 2일차
너무덥네요. 점심: 닭가슴살1팩.비빔밥 (현미밥1팩.시금치무침.얼간이김치.고추장.)미역국 식후1시간 162 식후2기간 124 10분운동후 115 아점식단 잘 지켰어요 저녁은 어찌할까 고민중입니다. 누군가해주면 식단잘할거같아요. 제가직접차려먹으니 재료만봐 질려요 ^^;; 저녁 화이팅입니다~^^
지니1024
혈당일기 4-5
2024.05. 31. 햇살 좋은 날 오전 8시쯤 (공복혈당) 혈당수치 110mg/dl 3일째 혈당관리에 소흘했다. 거의 채소를 먹지 않고 밀가루 음식이며 닭갈비며 아이스크림등을 먹었다. 어제 저녁 감자두부 된장국, 볶음밥, 닭갈비등을 먹고 1시간40분 지난 후 , 혈당 측정 했더니 112였다. 그래서 안심 했었는데 식후 혈당과 비슷한 수치가 나왔다. 오늘아침 공복혈당 어제 저녁 식사 후 혈당
은유랑
[양배추레시피] 참치양배추덮밥
먼저 양배추 두줌 정도를 얇지않게 썰어서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그 뒤에 굴소스와 간장을 넣어서 조금 더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기름을 뺀 참치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후라이팬에 동그란 모양으로 비워둔 뒤에 계란을 넣어줍니다. 약불로 잠시 익힌 뒤에 밥 위에 참치양배추볶음을 올려줍니다. 그 뒤에 참기름 살짝 뿌려준 뒤 맛있게 먹어줍니다. 맛도 좋고 양배추가 많이 들어가서 칼로리도 낮아서 제가 자주 해먹는 요리입니다.
valenti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