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월31일 혈당기록6일자
어제 먹고 남은 치킨을 아침에 먹었어요. 원래 아침을 많이 먹지 않는데 아침부터 과식했네요. 치킨 먹고 30분후 측정
은경이
7월 31일(수)|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 2024. 07. 31 -혈당측정시간 : 저녁 식후 3시간 -내용 : 저녁을 오후 8시에 대패삼겹살에 감자볶음, 김치 3종으로 아주 짭쪼롬하게 먹었네요. 그러다 결국 9시 넘어 과일로 입가심하구요. 아주 그냥 혈당을 쭉쭉.. 아침에 눈 뜨면 배고프겠지만 좀 참아봐야죠.
minminn
혈당일기 8기 5일차
날짜 : 7월 31일 혈당측정 시간: 점심먹기전 내용: 아침에 밥 생각이 없어서 아침을 먹지 않았다. 그래도 오전에 운동을 하기위해 나갔다가 만보걷기를 채우고 왔다. 걷는데 많이 더웠다.집에 들어와서 혈당측정을 했는데. .공복혈당치고는 높게 나온듯하다..혈당관리는 쭈욱~
은남매
다이어트 시리얼 프로틴그래놀라.
■제품명 : 프로틴 그래놀라 요거트큐브 & 베리 ■칼로리 : 1,389cal ■단백질 : 17g ■당 류 : 18g ■추천(or 비추천)하는 이유 프로틴그래놀라는 삶은계란 3개 분량의 단백질 약 17g을 섭취할수 있는 제품으로 곡물의 영양에 단백질을 더해 더 건강하게 먹을수 있다. 동결건조 방식으로 새콤달콤한 요거트와 4가지 베리가 다채로운 베리맛을 선사한다. 우유에 부어 먹어도 맛있고 요거트에 올려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다. 바쁜 아침에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프로틴 그래놀라를 추천합니다.
뷰리플
사진을 뚫고 나오는 폭포수의 음이온
장쾌한 폭포수 소리와 음이온이 사진을 뚫고 나오는것 같네요. 사진보며 오늘의 여운을 다시 한번 만끽해 봅니다.
쨋든럽
7월31일 혈당일기 8기 7일차
날짜 : 7월 31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해서 홈트하고 아침에 체리 3알 사과 반개 먹고 돌체라떼 한잔 마시고 간식으로 옥수수 한개 먹고 점심 식전에 체크 내용 : 아침에 체리 3알, 사과 반개 먹고 콜레올로지 티 한잔 마시고 혈당체크를 했는데 너무 높게 나와서 옥수수 한개 간식으로 먹고 점심 식전에 다시 체크했는데 낮게 나와 다행이다. 콜레올로지 티도 마시고 바로 체크하면 전혀 혈당에 도움 안되는 것 같다.
sara1298
저 이제 만보걸으러갈게요
아침에 더워서 밖에 못나가서 지금 5천보도 못했는데.. (5천보는 집에서 좀 채웠네요 ㅎㅎㅎ) 이제 밤이되었으니 아침보다는 덜덥겠죠 뭐 ㅎㅎ 오늘 만보 채워야하니 슬 나가보겠습니다. 늦둥이 만보하러 출발해봅니다!
구룸구룸
7월31일(수) 혈당일기 8기 5일차
7월31일 수요일 날씨 : 많이 더움 혈당 측정시간 : 아침식전 7월 마지막날 아침 일어나서 간단히 스트레칭 하고 혈당 체크 했는데 125 수치가 나왔다. 생각보다 아침식전 수치가 높은것 같아서 아침에는 간단하게 구운계란과 단백질 쉐이크 한잔하고 수영장으로 Gogo.
수경2
플랭크 계단오르기 완주 선물 🎁
플랭크 계단오르기 완주 선물 🎁 아침에 들어왔나봐요 저녁에 확인하는 기쁜이 있어요
레몬그린
7월 31일 (수) | 혈당일기 8기 4일차
- 날짜: 2024.07.31 - 혈당측정 시간: 아침 8시 - 내용: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후에 측정하니 70이 나왔다. 점심에는 크림치즈케이크 조금과 아메리카노로 간단히 먹었다. 저녁에는 카레와 계란후라이, 밥을 먹었다. 저녁을 먹고 너무 배불러서 밖에나가서 조금 걸었다. 적절한 양을 먹는게 중요한 것 같다.
하이오
케시딜에서 전자랜지 샀어요
아침에 식은밥 데울려는데 먹통인거예요 AS 쎈타가니 8만원나와서 버리고 케시딜서 하나 질렀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크기도 딱맞춤 이네요
매직이
한끼대용! 균형잡힌 다이어트를 위해 설계된 시리얼 [스페셜 K] 👍
다이어트중에 시리얼... 마음놓고 드시나요? 저는 먹고 싶어도 시리얼의 칼로리가 높고 당도 높다보니 선뜻 손이 가지 않더라구요. 그러던 중 다이어트 중 한끼대용으로 먹는 스페셜K를 알게 되었어요. 체중조절용 식품으로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한 끼로 충분한 스페셜 K! 들어보셨나요? 체중 변화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식사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하여 먹을 수 있게 영양성분을 가감한 체중 조절용 조제식품. 시리얼이지만 식품으로 한끼대용으로 충분한 영양이 있는 스페셜 K! 체중조절과 건강한 자기관리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제가 애정하고 즐겨먹는 시리얼을 소개해볼께요~ ✅ 제품명 : 스페셜K 오리지널 ✅ 칼로리 : 152Kcal(40g당) ✅ 단백질 : 6g ✅ 당류 : 8g ✅ 추천하는 이유 1️⃣스페셜K는 균형잡힌 다이어트를 위해 설계된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 시리얼이예요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이란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체중의 감소 또는 증가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성분을 가감하여 조제된 식품을 말합니다. 단순한 시리얼이 아닌 체중 감량 또는 증량을 위한 식사용으로 충분한 시리얼이예요. 우유나 요플레에 드셔도 좋아요. 2️⃣쌀을 넣어 구워낸 푸레이크로 바싹하고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인공적인 단맛도 없습니다.우유를 넣었을때 시리얼의 단맛이 우유의 맛을 못느끼게 하는게 저는 너무 싫더라구요. 스페셜K는 시리얼의 고소한 맛은 그대로 느낄수있고 우유 자체의 담백한 맛도 느낄수가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씹을때의 바싹함과 고소함이 아주 훌륭합니다. 3️⃣스페셜K는 필수 3대 영양소(단백질, 탄수화물, 지방)과 9가지 비타민, 3가지 무기질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까지 함께 갖추었습니다.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1% 함유 🟢체내 항상화 역할을 하는 비타민C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5% 함유 🟣우리 몸의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5% 함유 4️⃣ 당류가 다른 시리얼에 비해 낮아요. 8g이라 드셔보시면 고소하고 바싹한 맛입니다. 5️⃣ 한끼로 충분한 영양이므로 아침에 간단히 한끼로 좋아요. 다이어트중일때 한끼로 드시기에 칼로리도 부담 없고 영양도 충분해요
우리화이팅
목욕탕에 두고 온 샴푸를 누가 다 썼을까요? 😣
저는 라보에이치 두피쿨링 샴푸를 써요 제 샴푸에는 펌프쪽에 전용 고무줄 끼워서 제껀지 알수가 있어요. 샴푸를 다써서 새로운 라보에이치 샴푸를 샀는데.. 어제 사용하고 모르고 그냥 집으로 돌아왔어요 물건 두면 분실보관 바구니에 늘 담아놓으시길래 크게 개의치 않았어요 헐...근데 오늘 목욕탕 갔다가 기암했네요 새샴푸였는데 하루만에 저렇게 많이 없어질수가.... 친구는 쓴게 아니라 누가 일부로 샴푸를 버린거 아니냐고.. 가득 채워진걸 바닥이 보일정도로 누가 쓰겠냐고 하더라구요 고의적으로 써도 그 많은걸 누가 썼겠냐고..그러더라구요 새로 산 샴퓨가 바닥이 보이다니.. 헐... 두고 온 저의 잘못이지만..ㅎ 누군지 모르겠지만.. 제발 그러지맙시다 ㅠㅠ
우리화이팅
오늘 이만보
정말 미친사람처럼 걸으니 저녁되면 다리가 퉁퉁 부어요 근데 또 아침에 일어나면 또 걸어야지 하면서 나갑니다 다리가 아프네요
아미134
3회차주제 다이어트시리얼
제품명 에센셜 그라놀라 칼로리 100g당 435kcal 단백질12g 이제품은 곡류로 가득차 있답니다 압착귀리.코코넛.해바라기씨앗,호박씨앗등 아침에 우유나 요거트랑 같이 먹고 가면 든든하답니다 그렇게 달지도 않아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리라 생각하며 건강도 유지하길 바라면서 이제품 추천합니다~~
안정희
온도차이
마트 장보고 돌아왔는데 실내온도가 28.0° 입니다. 밖은 찜통이네요. 고민하다가 마트갔는데 너무덥네요.
당근먹기
다이어트 76일차 인바디 변화...
나이 81년생...키 185cm에 무턱대고 먹던 시절 92kg를 유지하다보니 앉을때마다 뱃살때문에 짜증이 나서 급작스럽게 다이어트 시작 한지 76일째... 런닝머신 공복으로 아침에 40분 정도 거의 매일 달려주고 있는데 체지방만 빠지고 있는거 같아서 잘되고 있는거 같긴한데 내장지방레벨하고 복부 지방은 거의 한달째 정체기네요... 식단은 아침 닭가슴살 위추 / 점심 저녁은 일반식 기존 먹던거에 1/2 ~ 2/3 수준으로 먹고 있는데 식단을 더 조절 하기는 배고파서 안될거 같고하네요.. 구분 05월 15일 07월 02일 07월 30일 전체 감량 체중 92.00 85.70 82.70 - 9.30 골격근량 36.50 35.50 35.80 - 0.70 체지방 27.30 22.70 19.20 - 8.10 단백질 12.70 12.40 12.50 - 0.20 무기질 4.47 4.36 4.46 - 0.01 체수분 47.50 46.20 46.50 - 1.00 내장지방레벨 12.00 9.00 8.00 - 4.00 복부지방율 0.99 0.92 0.90 - 0.09
오소리
아침에 운동 가니까
넘예쁘게 피어서 땔꼬 왔어요 장미가 넘 예뻐요
알차게
큰아들이 보내온 작은 선물
큰아들이 월급탔다고 엄마 아빠 스벅가서 시원한거 드시라고 쿠폰을 보내줬네요 적금넣을 돈과 함께 보냈네요 학원이 방학이라서 혼자왔어요 두아들 각각 취업해서 독립해 나가있거든요 아이들 다키워놓으니 요즘은 혼자서 이렇게 여행다니고 시간보내는게 좋더라구요
산곡동미녀삼총사
장마 끝 무더위 시작?!
장마 끝 무더위 시작인거져? 오늘 아침에 출근할때 너무 덥고 뜨겁더라구요 무서워서 점심에 나가지도 않았는데 창 밖 이글 거리는 태양이 @.@ 비올땐 해 떴음 좋겠더니만 해 뜨니 비오던때가 그립 ㅎㅎ 저란 사람 참 변덕스럽네요
기춘이530707
(혈당다이어트) 밀가루부터 너부터 정리해
밀가루와 밀땅하기 2달 내몸의 변화 어떻게 되었을까요? 커뮤에서 댓글로 소통하다가 유연찮게 밀가루를 안먹어 보기도 ㅋㅋ 50% 재미로 반 50% 건강을 위한 호기심 반 전 과자나 빵보다는 라면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혼밥을 하는 경우는 거의 라면과 볶음밥위주로 먹기 편하잖아요 . 또한 라면은 밥대용으로도 가능하고, 야식으로도 누가 먹는 것만보아도 또 먹고 싶은것이 라면 이죠. 봉지라면 뿐만 아니라 사발라면도 집에 항상 쌓어두고먹었죠 이렇듯 라면을 안먹는것이 젤 힘들었던 것 같아요 🍰 밀가루는 뭘로 만들까요 ? 밀 낟알에서 밀기울을 완전히 제거하고 순수한 배유만 남은 것으로 만든 밀가루는 백밀가루라 부르며, 밀기울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배유와 밀기울 일부가 섞여 있는 상태의 통밀로 만든 것은 통밀가루라 부른다. 밀기울을 제거하지 않고 낸 밀가루는 전립분이라 부른다. [참조 : 위키백과] 그럼 도대체 왜? 보기에도 좋아보이고, 입에도 맛난 밀가루 어디에 안좋은걸까요? 매일 먹는 음식들 중 많은 것들이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시고 몸에 좋다는 것도 드시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몸에 해로운 것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 밀가루가 탄수화물 과다 섭취를 유발한다? 밀가루는 70% 이상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GI(당지수)가 높아 섭취 후 혈당을 빠르게 올린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다만 이는 밀가루만의 문제라기보다는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는 식단 자체가 문제입니다. 실제로 한국인들이 주식으로 하는 쌀도 밀가루와 비슷한 탄수화물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밀가루를 배제시킨 글루텐프리 식품들이 밀가루 식품들보다 탄수화물 비율이 높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밀가루가 탄수화물 과다 섭취를 일으키는 또 다른 이유는 밀가루의 식감과 맛이 좋아 다른 재료들에 비해 많이 먹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밀가루가 식사 외 간식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는 것 역시 탄수화물 과다 섭취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지목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이 몸을 해친다. 밀가루에는 글루텐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밀가루의 중요한 성분 중 하나로 밀가루의 쫄깃한 식감을 만들어 내는데 큰 역할을 하죠. 하지만 이 글루텐이 몸에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글루텐에 알러지 반응을 나타내는 환자부터, 소장에 염증과 복통, 소화불량 등을 일으키는 셀리악 병까지, 글루텐이 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셀리악병은 통계적으로 미국에서는 유병률이 1%가 넘지만 국내에서는 1차례밖에 보고가 되지 않았을 정도로 드문 병입니다. 다만 셀리악병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정밀 혈액검사와 소장내시경검사가 필요한데, 우리나라에서는 셀리악 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는 잘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내에서 밝혀지지 않은 셀리악병 환자가 추가로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 밀가루를 조리하면서 많은 첨가물들이 들어간다. 밀가루는 많은 먹거리에 사용되는데, 주로 몸에 좋지 않은 첨가물들과 같이 사용됩니다. 라면, 빵, 과자 등 대부분의 밀가루 조리 식품들이 나트륨, 설탕, 과당, 보존제, 안 좋은 지방 등이 다량 첨가되어 조리됩니다. 또한 과자, 치킨 등 기름에 튀기는 조리법을 많이 사용하죠. 이는 밀가루가 원인은 아니지만 밀가루를 제한하면 몸이 건강해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참조 : 티스토리] 밀가루 1달 끊기 달라진 것들 🥦 몸무게는 변화가 아직 없습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에 체중계에 올라가는 습관이 있습니다 밀가루를 안먹기 시작한 날도 지금까지 꾸준히 체중 체크를 하지만, 숫자는 아직 변화가 없어요 1주일에는 2-3kg이 확 줄어들더니, 다시 그전 몸무게로 돌아왔습니다. 🥦 불면증 (수면의 질) 12시가되면 잠자리를 준비하고, 침대에 눕죠 그러나 잠이 드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좀 잔것 겉은데 하고 눈을 뜨면 몇시간 못잔거고, 수면의 질이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수면의 질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 kg은 변화가 없지만, 몸은 가볍다 매일 아침 기상을 할 때면 전날 운동을 과격하게 하는것도 아니고, 기껏 만보의 걸음 만 할 뿐인데 매일 몸이 천근 만근으로 기상을 했죠 그러나, 전 다른 분보다 느린것인지 2주후 부터 기상하는 나의 몸이 가벼워 짐을 느꼈죠 🥦 인바디 보다 눈바디 효과 체중계는 변화가 없다고 말했듯이, 중요치 않은것 같아요 "체중계 대신 거울을 보세요" 거울을 보는 순간 얼굴의 윤곽선과 옷차림(옷태)부터 달라짐이 느껴지네요 이건 저 혼자의 착각 일수 있죠 그런데 아니더라고요 직원들이 먼저 알아봅니다, 요즘 살빠졌냐고? 옷태가 다르다고 ㅎㅎ 정말 기분 좋은 얘기 아닌가요? 커뮤에서 게시글 댓글로 우연히 시작한 밀가루 안먹기1달 무사히 통과 이제는 덜먹기 를 하고 있어요 되도록이면 그렇게 좋아하는 라면은 아예 먹지 않고 있지 지금 한 2-3봉지 정도 먹었을까요 매주 1-2봉지 먹던 제가 2달정도에 2-3봉지 먹은건 ㅋ 남편도 정말 인정해 주던데요 빵이요 ? 과자요? 1-2개 먹었을까? 말까 정도죠 밀가루가 안먹기 좋은 혈당 관리 다이어트에 다가 갈수 있겠죠? 아침은 가법게 클린하게 먹을려고 노력해요, 점심은 회사생활로 구내식당에서 좋은영양식으로 주니 걱정은 별로 안합니다. 간식타임과, 저녁에만 밀가루 안먹기 관리를 하면 충분히 혈당 다이어트 성공 할수 있을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밀가루 자체가 몸에 해로운지는 논란이 있지만, 밀가루를 제한하였을 때 건강에 많은 유익이 있는 부분은 사실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고, 혹시 있을 수 있는 글루텐에 대한 과민반응을 없앨 수 있으며, 여러 불량식품들을 끊을 수 있죠. 제가 현실적으로 제안하는 것은 적어도 2주 이상 밀가루를 제한하여보고 건강의 변화를 살핀 뒤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면 계속해서 밀가루를 제한하길 추천드려요. 만약 평소에 밀가루가 원인이 되어 여러 증상이 나타났던 분이라면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추후에 밀가루를 제한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죠. 💌 TIP 중간에 포기하지 마세요 살이찌는순서, 살빠지는 순서가달라요 살이 찌는 순서는 남녀의 차이도있지만, 부위에 따른 차이도 있어요 원하는 부위가 살이 안빠진다고 중도 포기 하지마시고, 끝까지 도전하세요~
뽀봉
점심은 검은콩두유와 오이그릭요거트얹은 수박
걷기 운동겸 장보기까지 해서 두 시간 정도 걷다 왔어요. 만보는 넘겨 들어왔는데 어제 배달된 새로운 신발로 갔다왔거든요. 신발이 그렇게 편하진 않네요😅 새신발이라서 그런가? 운동화라 편한 신발인데... 내가 발이 아프니 2시간 정도 걸으니 발이 불편하네요😅 이제는 왼쪽 오른쪽 손목도 삔듯이 아파서 파스도 바르고 다니거든요. 장본것도 배달와서 정리하고 다이어트용 아이스티 1잔에 스쿼트도 하고 씻고 점심 챙겼네요. 오늘 아침을 너무 잘 먹어서 점심은 검은콩 두유 한 잔만 하려니까😆 그게 섭섭하더라고요. 그래서 수박은 좀 먹어도 될 것 같고 오이는 토마토랑 같이 안 먹다 보니 샐러드에서 빼버려서 다르게 먹을 필요가 있드라구요. 그래서 저번에 나래가 만든 차지키소스가 생각나더라구요. 주재료가 오이와 그릭요거트라 집에 있으니까 만들어봐야겠다 싶었어요. 점심은 검은콩두유와 오이그릭요거트를 얹은 수박입니다. 차지키 소스를 찾아보니까 오이을 소금에 10분 절이라고 돼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냥 짜기만 했어요. 이건 양배추 라페랑 비슷한데 제가 지금 손목이 아프기도 하고 그럼 좀 짤 것 같기도 하고 바로 먹어야 되는데 시간도 걸릴 것 같아서 저는 오늘은 그냥 생오이로 만들었어요. 그래서 차지키 소스라고 부를 수는 없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오이그릭요거트라고 했네요. 라라들꽃님의 레시피를 참조했고요. 오이를 조금 적게 준비됐으니 레몬즙, 올리브오일, 알룰로스는 1T보다 적게 다진마늘1t, 그릭요거트100g정도 넣고 섞었네요. 레몬제스트랑 건조바질도 레시피 있는데 이건 집에 없으서 패스했어요. 근데 바질은 있어야 되는 거 같긴 하더라고요. 다른 레시피에도 있었는데 이번에 먹어보고 나중에 생각해볼려구요. 이번에는 맛 없는 수박이라 동생이랑 엄마가 덜 먹었답니다. 그래서 양도 작은데 아직까지 있었고 대신 요거 남았어요. 수박 깍두썰기 한 중앙부분이라 수박씨도 많아서 일일이 포크로 뺐어요. 여기다 만들어 놓은 오이그릭요거트 듬뿍(오늘 만든 거 다 넣을라다가 참았어요😅) 올리고 또 오늘 아침에 맛이 살짝 달라진 찰옥수수가 아직도 남아서 그것도 듬뿍 뿌리고 견과류까지 살짝 추가했네요. 보기에는 근사한 에피타이저나 디저트 같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
혈당 기록 8기 / 0731 3일차
아침공복혈당체크 어제 스트레스받아서 술대신 후라이드치킨하고 콜라 먹으면서 풀었다. 생각햇던것보다 공복혈당 높게 나오진 않았지만 스트레스는 다른걸로 풀려고 노력해보자. 아침에 혈당관련 프로그램보니 치킨보다 피자가 낫다고하던데.. 다음엔 피자..? ^^ 암튼 화이팅!
똥뭍은개
혈당일기 7기 / 0731 / 7일차
아침 식후 혈당체크 아침에 꽁보리밥에 열무김치에 비벼먹었다 계란후라이도 추가해서 식후 2시간 후 에 체크했는데 생각보다 높네 앞으로도 화이팅
알로하영이
3/31 혈기챌 8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07.31 측정시간 : 공복 아침에 산책을 하고 혈당 체크를 하였다! 아침에는 두유를 마시고 사과를 먹었다. 점심은 감자조림,김치,콩나물,계랄말이를 먹었다. 혈당 과리를 위해 음식에 좀더 신경써보려한다
nulsom
수요일 오운완
수요일 오늘도 덥기전 이른아침에 만보걷기와 계단오르기까지 끝냈습니다 이제 퇴근후 홈트한번만하면 오늘도 운동 끝입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세요
지도
빵은 진짜 혈당에 안 좋네요
전날 빵을 먹고 ,안먹고 두개를 비교하여 다음날 아침에 식전혈당을 측정해보았다 결과 빵을 먹고 측정한 식전 혈당치가 150정도로, 빵을 안 먹고 측정한 식전 혈당지 125정도 보다 25정도 높았다 탄수화물중 빵이 혈당 관리에 악영향을 끼침을 몸소 확인 했으니 조심해야겠다
재털이
혈당일기 8기 5일차
7월 31일 12시 16분 식후 혈당 측정 아침에 운동 30분 후 사과 한개를 먹었다. 10시 10분쯤 양배추계란부침과 토마토마리네이드를 먹었다. 두시간후 측정한 혈당수치가 100이니 만족한다. 점심식사는 회덮밥을 먹을 예정이다.
알밤2
다이어트 시리얼추천《3회차》 토스트 그래놀라 블루베리
다이어트 시리얼 후기 《 3회차》 제품명 : 포스트 그래놀라 블루베리 칼로리 1/2컵(30g)125kcal 단백질 : 2g 당류 : 7g 탄수화물 : 24g 나트륨 : 110g 전 포스트 그래놀라 블루베리 추천 합니다. 아이들 아침에 학교 가기전 입맛 없고 할때 그릭 요거트나 우유랑 같이 간단히 먹고 가거든요. 여러가지 곡물 벌꿀넣어 똘똘뭉쳐 있는 그래놀라로 한끼로 먹기 든든하고 좋은것 같아요. 많이 달지않고 단백해서 좋드라구요.
여니솔이맘
혈당기록 8기 4일차 인증(7월25일)
저녁 먹기전 측정했습니다 순두부찌개,두부톳무침,오이게맛살초무침,콩나물무침 두부톳무침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난초777
수요일 아침 라떼덕에 푸짐하게😆😁
다행히 700g이 빠졌답니다. 1키로까진 못해도😅 아예 안 먹은 게 아니라서 그렇게까지는 안 바랬거든요. 탄수화물을 그나마 배제해서 가능했는데 배가 고팠어요😆 오늘은 좀만 빠지면 좋겠다 싶지만 오늘까지 어제처럼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니까 그럴 수가 없으니 눈치를 봐야겠죠. 오늘도 33도까지 올라간다니 아침 일어나자마자 준비해서 나갈려고 했는데 그동안 어머니가 아파서 같이 샐러드 먹은지 꽤 되서 물어보니 드신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냥 샐러드만 먹고 나가자 싶어서 얼른 샐러드 만들었어요. 전에 씻어 놓은 배추도 많이 상했고 특히 찰옥수수 조금 남은 것이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해서 오늘은 다 처리해서 먹으려고 다 뜨거운물에 담갔다 뺐네요. 샐러드 만들 재료들은 아무리 냉장고도 두고 그때그때 체크해도 잠깐 사이에 상할수도 있어서 조심하는데 요즘 라떼랑 도시락 싸간다고 바삐 준비했더니 이런 걸 놓치기도 하네요😅 상한건 버리고 그 전 단계에서는 씻어서 먹으려고 노력해요. 그래서 아침에 모든 채소와 과일 다 빼서 샐러드만들어었어요. 어머니가 토마토 오이는 같이 먹으면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해서 오이만 빼고요. 오이는 중간에 간식으로 먹고 있어요 어머니랑 샐러드 먹고 준비해서 7시 40분쯤 나갔는데 우리 라떼가 또 가기 싫다고 그러네요. 그래도 준비하서 나온게 너무 아까워서 근처 혜화초교까지는 어르고 달래서 갔지만 그러고도 더 안 가겠다면서 집 쪽으로 방향을 트는 거 있죠. 어쩌겠어요😂 아직은 해도 안 났지만 라떼가 덥다니 들어 가야죠. 들어온 김에 맛있게 아침밥 차려 먹었거든요. 그러니까 라떼 덕에 푸짐하게 먹었지요😅😆 어머니하고 동생은 벌써 아침을 먹고 상까지 치웠고요. 저는 냉장고에 그동안 남아 있던 반찬들 혹시 상하거나 이상해진 거 없나 보려고 다 꺼내서 먹었답니다. 무생채는 너무 시어서 버리고 조금 남은 건 먹어 치우기도 하고 그래서 진수성찬 나온 거 같긴 하지만 저게 냉장고 파먹은 거예요. 그래도 어머니가 아침에 참나물도 새로 해주시고 어제 그제는 가지나물 호박나물 해주셨답니다. 저 너무 사랑받는 딸인 거 맞죠?😁 아침에 막 나와서 몇 걸음 안 걷고 저렇게 벤치에 딱 서서 나 먹을 거 안 주면 안 움직여 하며 조짐을 보일때부터 어쩐지 쉽게 갈 것 같지 않다 싶긴 했어요😅 그런데 그런 모습마저 사랑스러워요(라떼 누나는 라떼 바보예요.ㅋㅋ) 이렇게 대자로 폭 퍼져서 잘때 귀엽지 않나요? 마음 챙김 할 때마다 라떼 보면 힐링이 된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낮인데 갑자기 잠이 쏟아진다… 몸에 ‘이 변화’ 온다는 신호
낮인데 갑자기 잠이 쏟아진다… 몸에 ‘이 변화’ 온다는 신호 갑자기 낮만 되면 온몸이 무겁고 눈이 저절로 감긴다면 곧 월경을 시작한다는 신호일 수 있다. 월경 4일 전부터 2일 후까진 낮에 유독 몸이 피곤하다. 월경이 시작할 때쯤에는 호르몬 변화로 우리 몸은 밤에 쉽사리 잠들지 못한다. 일본의 수면의학 전문가 츠보타 사토루 박사 연구 결과, 일본 여성의 80%가 월경 전 중후군을 겪었고, 그중 41%가 월경 전과 시작 후 수면 장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국립수면재단(NSF)에서도 전체 여성의 23%는 월경 전에, 30%는 월경 기간 잠을 설쳐 주간 졸림을 겪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약 10%는 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심한 수면장애를 겪었다. 이 기간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는데 이 호르몬은 몸속 온도를 올려 체온 변화를 억제한다. 하지만 숙면을 취하려면 체온이 살짝 떨어져야 한다. 츠보타 박사는 "체온 변화가 줄면 깨어있을 때와 잠을 잘 때 몸 상태에 큰 차이가 없어 밤엔 잠을 제대로 못 자고 낮엔 졸음이 몰려온다"며 "프로게스테론은 신경이 안정되도록 돕고, 뇌의 흥분을 감소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인 감마아미노부틸산이 분비되도록 도와 낮에 졸리기 좋은 조건을 만든다"고 했다 프로게스테론은 분해되며 기분을 편안하게 하는 알로프레그나놀론이라는 대사산물을 만들어 마취제로도 사용된다. 월경 전 증후군의 또 다른 증상인 근육통, 우울감, 복부 팽만감, 유방 압통 등도 야간 수면을 방해한다. 낮 동안 잠이 너무 쏟아진다면 햇빛을 받으면서 산책해 생체 리듬을 개선할 수 있다. 산책할 수 없다면 레몬그라스가 함유된 허브차를 마시거나, 껌, 견과류 등을 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레몬그라스는 시트랄, 리날로올이라는 향기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잠에서 깨도록 돕는다. 또 껌, 견과류 등을 씹으면 뇌 전전두엽이 활성화되면서 졸림을 줄어들고 집중력과 작업기업 등이 향상된다. 영국 심리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껌 등을 씹고 과제를 수행한 그룹이 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졸림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수면 패턴이 더 망가지므로, 최대한 스트레스를 덜 받고 규칙적으로 건강식을 먹도록 신경 써야 한다. 이슬비기자
뽀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