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기록9기1차
날짜=8월6일 측정시간 =저녁식후 섭취식단 =단백질쉐이크. 우무가사리.수박화채 아침에는 꼬마김밥4개먹고 오전간식 몽쉘1개 점심은 직장식당밥 먹고 오후간식 우무가사리 먹고 오후에 유산소40분 운동했다 수박화채먹고나서 측정했더니 많이높게나왔네
은상os
8월 6일 화요일 혈기챌 9기 2일차 인증
측정날짜:8월 6일 화요일 측정시간 오전 7시 32분 내용 어제 저녁 신라면을 먹고 후식으로 돼지감자차와 결명자차를 마신 후에 스테비아커피믹스도 마시고 좀 늦게 잠을 청해 모처럼 만에 숙면을 취하고 일어나 아침에 혈당 체크를 한 결과 129가 나왔네요~~^~^
도나도나도나
8/6 혈기챌 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8.06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상태에서 측정을 하면 거의 100이 넘는다! 100 이하로 나올수 있도록 식단 조절을 해야 할것 같다! 아침은 간단한 야채 샐러드를 먹었다. 점심은 나물이 많이 들어간 비빔밥을 먹었다 저녁은 누룽지를 끓여 먹었다.
nulsom
저당 베지밀 검은콩 두유 베지밀 간식, 식사대용으로 좋아요
나이먹고 언젠가부터 혈당수치가 점점 오르고 있어서 식습관에서부터 당관리를 실천하는 중입니다. 아침에 식사를 할 여유는 안되어서 보통 우유나 두유를 먹었는데 얼마전부터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제품을 먹으면서 대만족 중입니다. 일반적인 두유 제품이 당류 6g 정도 되는데 이 제품은 4g 정도로 대략 30%정도 당함류가 낮구요. 그 마저도 몸에 흡수속도가 느린 벌꿀성분 팔라티노스가 들어 적당히 달달하면서도 몸에 부담이 적어 좋더라구요. 아무리 저당 제품이라도 맛이 없으면 못먹는 초딩입맛인 저도 만족스럽게 먹고 있는 제품이예요. 게다가 유통기한도 제조일로부터 6개월 이상이라 넉넉히 쟁여놓고 먹어도 충분하네요. 낱개보다는 32개팩 묶음같은 걸루 인터넷으로 대량 주문해 놓고 먹으면 가성비도 좋습니다.
neplos
혈당일기 9기 1일차
8월 6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아침식사후 어제 저녁을 일찍 먹었더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배가 고팠다. 간단이 바나나 우유 야채샐러드로 아침을 먹고 커피 한잔을 하고 음악을 들으며 조금 휴식을 취한다음 측정을 하였다. 군짓질을 줄이고 나니 수치가 안정적으로 나오는것 같다.
사투아
아침엔 달걀·요구르트, 저녁에는 꽁치·깻잎…근육·혈관에 변화가?
아침엔 달걀·요구르트, 저녁에는 꽁치·깻잎…근육·혈관에 변화가?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꽁치 100g에는 근육 유지에 좋은 단백질이 23.3g 들어 있다. ‘고단백’의 상징 닭가슴살(22.97g)보다 많다. 물론 단순 비교할 순 없지만 상당한 양이다. 돼지고기는 24.03g, 소고기는 15.61g이다. 꽁치 100g에는 단백질 형성에 기여하는 필수 아미노산도 1만 1890㎎ 들어 있다. 달걀 2개에는 단백질이 13.49g 함유되어 있다. 아침에 달걀, 점심이나 저녁에 꽁치를 먹으면 하루 중 단백질 걱정은 안 해도 된다. 등푸른 생선…콜레스테롤 줄여 고지혈증 예방 및 완화에 기여 꽁치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몸에 좋은 등푸른 생선이라는 것이다. 고등어, 삼치, 참치도 포함된다. 혈액-혈관 건강에 기여하는 불포화 지방산이 14.64g이나 들어 있다. 몸속에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된다. 혈관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에 이어 심장병, 뇌졸중(뇌경색-뇌출혈)으로 악화될 수 있다. 깻잎, 꽁치와 혈관 건강 시너지 효과… 염증 예방 및 조절에 기여 꽁치는 산성 식품이라 깻잎 등 알카리성 식품과 잘 어울린다. 깻잎에도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꽁치와 혈관 건강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깻잎은 철분도 풍부해 빈혈 예방 및 조절에 도움이 된다. 몸의 산화(노화)를 줄이는 항산화제인 루테올리 성분이 몸속 염증 예방과 조절에 기여한다. 알레르기를 줄이고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페릴알데히드나 리모넨, 페릴라케톤 등의 독특한 방향 성분은 생선의 비린내를 줄여준다. 너무 짜게 하면 탄수화물 과다 섭취 가능성… 채소 많이 곁들여야 꽁치는 우리 몸의 신경계 기능 유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다. 구이나 조림으로 많이 먹는다. 각종 채소를 넣은 조림은 항산화 효과가 높다. 꽁치의 건강 효과를 제대로 높이려면 너무 짜지 않게 해야 한다. 짜다고 밥을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오히려 혈액-혈관에 안 좋을 수 있다. 꽁치 자체에 나트륨이 많다는 것을 요리 시 염두에 둬야 한다. 아침엔 역시 달걀과 요구르트… “저지방–고칼슘 제품 선택” 하루 달걀 2개 정도는 콜레스테롤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우유에 많은 유단백은 근육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하지만 소화 문제로 부담스럽다면 요구르트가 대안이다. 성분표를 잘 살펴 저지방-고칼슘 제품을 선택하면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유산균이 많은 요구르트는 장 건강-배변 활동에 좋고 소장 안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
저당우유 설탕NO 최화정이 선택한 서리태 맷돌두유
매일 아침 밥먹기 시간에 쫒기는게 건강을 챙겨야 할때, 영양이 한가득 두유에 담아 진다면, 맹맹한 두유보다 고소한 두유를 먹고 싶을때, 건강한 두유 그래 너는 딱 내 타입이지 !(첨가물 4無) 국산콩두유로 마시고 있는데, 사촌언니 소개로 저당두유 설탕이 전혀 들어 가지 않았어요. 최화정쇼픽이 추천하는 저당두유 서리태 맷돌 두유를 소개할게요 국내산 서리태를 맷돌방식으로 통째로 갈아 만들어 서리태의 풍부한 영양을 가득 넣었다고 하네요 맷돌은 전통적 가정용 분말기로써, 둥글넙적 하게 다듬은 두개의 돌을 포개어서 거기에 곡식 등을 넣으면서 돌리면 가루로 분쇄되어 나오고, 또는 불린 콩을 갈아서 두부를 만들기도 하죠 이와같이 맷돌은 돌의 압력/마찰을 이용하여 거치른 표면으로 곡식을 가는 것이기 때문에 맷돌의 접면이 거칠어야 해요 . 따라서 맷돌재료가 현무암처럼 자연적으로 기공이 많은 표면으로 서리태콩을 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사진과 같이 보기만해도 진한 맛이 느껴지시죠~ 국산콩으로 사용했으며, 그 밖에도 약콩, 흑미, 검은깨, 검정 보리쌀, 검정 팥, 쓴메밀씨앗, 찰흑미,흑태로 감미료는 천일염으로 넣었다고 하죠 약콩-성질은 따뜻하고, 단맛과, 혈액순환에 좋다 흑미-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가득하다 검은깨-눈건강, 노화예방데 좋다 검정 보리쌀-면역력을 높여준다 검정 팥-식이섬유가 많고,나쁜 콜레스테롤 제거해 준다 쓴메밀씨앗-당뇨에 효과적이다 찰흑미-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흑태-단백질과 안토시안이 풍부하다 천일염:나트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비타민이 포함 1포에 80칼로리이며, 기존에 오하루 자연가득 서리태 두유대비 칼슘을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네요 외출시 가방에도 쏙~~ 넣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챙겨 먹기에도 너무 좋아요 왜? 서리태가 좋을까요 서리태란 서리를 맞아가며 자란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여진 콩으로 껍질이 검은색이지만, 속이 파랗다고하여 속청이라고도 불리죠 건강한 간식으로 두유를 찾고 있다면 영양분도 가득 설탕은 NO NO NO 1포의 80칼로리가 들어있는 서리태 맷돌 두유 1포 드셔 보세요 저도 지인의 소개로 마신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두유 왠지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찐득한 단맛 별로 좋아 하지 않거 든요 이건 고소한맛이 먼저 입안에 감도는것이 단맛을 안좋아 하는 저에게는 딱인것 같아요 ~ 추가로 상품 리뷰로 찾아 봤네요
뽀봉
8월 06일 (화) 혈당일기 9기 2일차
- 날짜 : 2024.08.06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한동안 과일을 자주 먹었는데 당 조절이 안될때는 역시 과일부터 끊어줘야 하는거 같아요. 마지막 남은 초록사과 반쪽을 먹었고 남은 체리들은 나눠서 식간에 몇알 정도만 먹는 걸로 해야겠어요. 평이한 식단이라 잘 나올때는 100 부근으로 나왔는데 요즘 계속 수면의 질도 안좋고 밤낮도 뒤바뀌고 새벽에 계속 머리쓴다면서 먹고 그러다보니 확실히 혈당이 안정적이지는 않네요. 혈당 때문인지 정말 날씨가 문제인지 정말 더위를 많이 타서 더 힘드네요. 점 파프리카 100g 초록사과 반쪽 CJ국산콩연두부 140g ----------------------------- 콩나물무침 고추장멸치볶음 CJ김밥단무지 20g 노브랜드 크라비 150g + 잇츠베러 마요 20g 1/4 분량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50g
run2
진태현 “커피 하루 1잔으로 줄였더니 화딱지 늘어” …왜?
진태현 “커피 하루 1잔으로 줄였더니 화딱지 늘어” …왜? 배우 진태현이 식단 변화 후 스트레스를 호소했다. 진태현은 최근 유튜브 채널 ‘박시은 진태현 작은 테레비'에서 과자·밀가루·패스트푸드를 끊었다고 말했다. 평소 자주 먹던 커피도 아침에 하루 한 잔만 마신다고 했다. 진태현은 “커피를 마시면 12시간 동안 카페인이 작용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아 나는 커피를 먹어도 잘 자는 사람이야' 이런 사람도 사실 잘 때 뇌는 깨어 있는 거래요”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래서 좀 숙면을 취하려고 한다”며 커피를 줄인 이유를 밝혔다. 그러자 아내인 배우 박시은은 “근데 약간 카페인이 없으니까 좀 힘이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자 진태현은 “카페인 없으니까 힘이 없는 게 아니고 성질이 많이 난다. 화딱지가 많이 나고 분노가 많다. 지금 분노조절장애 걸려 있다. 큰일 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커피보다 탄수화물 식품 제한이 분노 잘 일으켜 진태현은 커피를 줄이고 분노가 늘었다고 말했으나 그가 느낀 변화의 원인은 과자·밀가루·패스트푸드 등의 탄수화물 식품 제한이 더 가깝다. 탄수화물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화학물질인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공급이 줄어들면 기분이 침체되고 쉽게 화가 나는 상태에 이를 수 있다. 오히려 커피 속 카페인이 짜증과 분노를 더 부추길 수 있다. 커피 중단의 필요성을 알리는 카페인 부작용에 두통과 불면, 짜증을 비롯해 긴장, 잦은 배뇨, 빠른 심장박동, 근육떨림 등이 있기 때문이다. 녹차, 심호흡, 취미 생활 등 분노 조절에 도움 돼 따라서 감정을 다스리려면 커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게 좋다. 그중 녹차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L-테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뇌파에 영향을 줘 긴장을 완화하고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킨다. 또 캐모마일 차도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치를 낮추면서 불안감을 완화한다. 적당한 탄수화물 섭취도 필요하다. 이때 진태현과 같이 과자·밀가루·패스트푸드 등의 정제 탄수화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현미나 귀리, 통곡물 등 비정제 탄수화물을 선택하도록 한다. 더불어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심호흡이다. 호흡과 몸의 느낌에 집중하며 5분 동안 깊게 호흡한다. 4까지 셀 동안 숨을 들이마시고 7초 동안 참은 후, 입으로 8초 동안 숨을 내쉬는 4-7-8 방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다. 3회 이상 반복한다. 눈을 감고 편안하고 평화로운 곳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거나 “이 또한 지나갈 거야”, “이 감정에 반응할 필요 없어” 라는 말을 스스로에게 건네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평소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뽀봉
점심은 샐러드와 바나나초코오나오
집에 들어와서 할 일이 많았는데 초코오나오를 먹으려고 그것부터 준비했네요. 4시간이상 냉장보관은 못할 거 같아서 오트밀을 뜨거운 물에 옷 갈아입는 동안 불리고 물은 좀 버리고 아몬드브리즈 조금만 더 추가하고 카카오가루1t와 알룰로스1T 넣어서 요거트 추가해서 우선 냉장고에 넣어두고 집안일 할 것들을 했어요. 세탁 다된 빨래도 널고 야채가 거의 없어서 당근이랑 파프리카 썰고 팽이버섯 씻어서 팽이버섯당근파프리카볶음 만들어서 우선 샐러드부터 만들었네요. 밑에 상추랑 배추 깔고 팽이당근파프리카볶음 넣고 애사비드레싱 조금 남은 거 마저 다 뿌린 다음에 수박과 토마토만 담았답니다. 오나오 만들때도 여러가지 과일 넣으면 맛있으니까 그때 안쓸것 같은 수박과 토마토만 담았어요. 그래도 그린 올리브2개 썰어 넣고 견과류하고 시리얼 조금은 뿌렸답니다. 오늘 아침에 수박을 깍둒썰기 해놓고 나갔다 더운데 12,000보나 걸었더니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수박을 많이 넣은 샐러드가 됐네요. 그래도 오나오에 과일도 넣을거고 요거트가 들어가니 샐러드랑 느낌이 비슷해서 같은 재료는 빼더니 샐러드가 좀 간촐해졌네요. 수박만 많지😅 토핑으로 견과류랑 시리얼은 조금만 넣었어요. 초코오나오는 12시 되기 전에 냉장고에 넣어 놓고 1시 40분쯤 뺐는데 아까 뜨거운 물로 살짝 불려놔서 그런지 제법 괜찮더라고요. 요거트까지 추가해 만들어 놓은 오나오에다 냉동실에 있는 바나나와 여러 가지 과일 넣으려고 했는데 냉동 바나나가 그때 좀 안 좋았던 바나나 중에 괜찮은 바나나만 남겨놓은 거라 이번에 그냥 다 먹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바나나를 다 빼보니까 벌써 그릇에 넘쳐서 다른 과일은 하나도 못 넣었네요. 냉동바나나만 넣고 초코오나오에 어울리는 견과류와 시리얼 넣어서 마무리했네요. 또 바나나와 토핑들이 많아서 안은 안보이는데 적지 않은 크기랍니다. 물론 그릇이 좀 뾰족해서 양이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 안에 오트밀 40g이나 불려놓은 거라 오트밀양은 적진 않았는데 배가 많이 고파서 그런지 다 먹고 나서도 배가 부르진 않더라고요. 초코 오나오는 맛있었는데 양이 아쉽긴 했어요. 특히 바나나가 꽁꽁 얼어 있는 거라 바나나 아이스크림 먹는 거 같아서 그냥 바나나 먹는 것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이거 얼리기 전 같이 있던 바나나가 먹고 탈이 났었는데 지금으로선 배는 아플 것 같지 않고 나중에 소화 다 되고 봐야겠어요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라떼랑 공원에서 도시락~
400g이 늘었어요. 어제 저녁에 자기 전에 못참고 내가 가방에 갔고 다니는 견과류랑 고구마 말린 걸 방에서 먹었거든요.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나온것 같은데 반성하고 오늘은 좀 적게 먹어야지 하는 마음을 먹어야 될 텐데 오늘은 잘 안되네요. 며칠 엄청 더운데 쏘다녔더니 오늘은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아침부터 들었답니다. 더운데 걸어 다니니까 뭐가 먹고 싶어지나봐요😆🤣 라떼랑 산책하다가 먹을 도시락(샐러드와 또띠아샌드위치)을 그래도 포만감 느껴지게 준비했어요. 일요일에도 만들었던 통밀또띠아샌드위치입니다. 또띠아가 하나밖에 안 남았는데 엄마는 그때 하나 드시고 또 먹긴 싫다고 하셔서 하나 만들고 샐러드도 따로 준비해 와서 삼청공원에서 먹었습니다. 동생은 더위를 못참아해서 이번 여름 오기 전에 방에다 에어컨을 놔줬거든요. 그래서 자기 원하는 대로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있고요. 거실과 엄마 방에만 에어컨이 있고 지금까진 잘 때 에어컨을 켜놓고 자진 않았기 때문에 선풍기만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좀 더웠는데 어제는 거실에어컨 틀고 자서 아침에 덥지않게 일어났네요. 그래서 우리 라떼도 다른날은 나랑 자다가도 더우면 엄마 방 가서 잤는데 오늘은 일어났을 때 내 발 밑에 있었어요. 잠자는 모습은 엄청 이쁜 라떼😁 또띠아가 하나만 남기도 했고 일요일날 정말 잘 먹었기 때문에 오늘도 만들어봤어요. 1개 만들어서 계란을 1개만 풀었답니다. 원래 제가 참조했던 레시피로는 하나면 계란 2개 반을 해야 되지만 거기 또띠아가 제 것보다 큰 거더라고요. 너무 계란이 많아서 1개 갖고도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번엔 햄대신 닭고기 넣었고 오늘은 두부전 넣으려고 준비했네요. 확실히 또띠아가 작은 사이즈라 계란 하나로도 충분했어요. 상추와 체다치즈 사이에 반지름으로 칼질 한번 내고 치즈 두부 양배추라페 상추 이렇게 배치해서 치즈부터 두부쪽으로 접으면 되요. 저번엔 계란물이 많아서 몰랐는데 계란물까지 딱 맞다 보니까 또띠아가 작아서 내용물이 빠져 나올라 그러더라고요. 내용물도 좀 작게 해야 될 것 같은데 먹을 때 보니까 또 그렇게 크게 문제는 아니더라고요. 안에 집어져 있고 밖으로 김밥 꽁다리처럼 많이 나와 있는 거라 먹을 때 풍성하긴 했어요. 먹을때 떨어질 수 있으니 담았던 통을 받치고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또띠아샌드위치와 샐러드까지 준비해 가지고 도시락 싸고 나도 라떼와 나갈 준비하느라 시간은 좀 걸렸네요. 도시락 싸고도 1시간 만에 밖에 나왔네요. 그래도 7시반쯤이었지만 생각보다는 좀 늦게 나오긴 했던 것 같아요. 오늘 해가 안 나서 정말 다행이었어. 우리 아파트 후문 나가자마자 있는 파스타집앞이에요. 라떼가 이곳저곳 냄새도 맡고 천천히 가거든요. 나야 좀 빨리 가고 싶었지만 라떼 산책하고 볼일 보고 스트레스 풀려고 나온 거니까 라떼한테 맞춰서 천천히 갔답니다. 그래서 1시간 만에 삼청공원에 도착했네요. 그래도 라떼가 중간에 집으로 가자고 안하고 여기까지라도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죠.😆😅 삼청공원에 들어가서 화장실 가서 손부터 닦고 중간에 소나기가 내릴지 모른다고 그래서 항상 먹었던 벤치가 아닌 지붕이 있는 정자에서 도시락 펼쳐놓고 먹었네요. 전 아예 신발도 벗고 올라갔답니다. 야채 샐러드에는 수박이며 사과 천도복숭아 토마토까지 과일도 챙겼고요. 샐러드 먼저 다 먹고 또띠아 샌드위치도 맛있게 먹었죠. 도시락에 치즈가 좀 있었는데 그거는 라떼도 조금 줬답니다. 작지않은 정자인데 공원에도 사람이 많이 없었고 정자에도 저 혼자 있었거든요. 제가 전세 낸 것 같더라니까요. 앞에는 나무가 우거져있고 운치 좋긴 했는데 갑자기 엄청 흐려져서 비가 내릴 줄 알았어요. 그런데 별로 안 오더라고요. 소나기 확률이 안 높더니 비 안 오나보다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대학로는 비가 한바탕 왔대요. 제가 있던 삼청공원은 안 오고요(행운😊) 9시 10분쯤 일어나서 또 라떼가 가고 싶은 대로 갔더니 삼청동길로 방향을 잡더라고요. 삼청동 가면 매번 사진 찍는 데서 라떼 사진 1장 찍어주고(나는 기념으로 찍지만 라떼는 그렇게 재밌지 않나봐요?🤣) 삼청동길로 쭉 내려가면 우리 집하고 더 멀어지기 때문에 중간에 샛길로 북촌으로 왔답니다. 오르막이라서 조금 힘들긴 했네요. 그러니까 삼청공원에서 바로 북촌으로 올라오면 이보단 좀 나은데 라떼가 그 반대쪽이 좋은 냄새가 났었나 봐요. 라떼가 누나 운동 많이 하라고 그런 거라고 생각해야죠😆 북촌에서도 찰칵~ 계동과 제동도 지나가는 중간에 런던 베이글을 지나가는데 런던 베이글 강아지 로고가 그려진 입간판이 거울로 돼 있더라고요. 우리 라떼랑 같이 찍어주면 어떨까 하고 사진찍어 줬어요.😅 런던 베이글은 외부 자리도 없으니까 강아지랑 먹을 순 없고 포장 할 때는 케이지안에 있어야 입장이 가능해서 제 상황하고 안 맞아서 라떼랑은 들어갈 생각은 없지만 이쪽 길 지나는 김에 사진은 찍어줬어요. 그렇게 많이 왔다 갔다 하면서도 항상 사람이 많아서 엄두가 안나다가 예전에 딱 한 번 혼자 오후에 웨이팅이 없어서 포장해와서 먹은 적은 있는데 확실히 맛은 있더라고요. 라떼만 데리고 먹을 수 있다면 눈치보며 시도라도 하겠지만 그게 아니라서 그냥 지나가는데 로고도 강아지이니까 강아지도 앉을 자리 정도 마련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은 해봐요. 물론 그렇게 안 해도 너무 손님이 많아서 항상 힘들테니 이해는 갑니다. 대학로로 돌아와서 우리 꽃가게에서 30분 정도 쉬었다가 11시 30분쯤 집에 도착했답니다. 이때가 12000보 정도는 걸었는데 북촌 갔다 온 걸 치고는 많이 걷진 못한 것 같아요. 발이 아프기 시작하고 날도 흐리고 집에 가서 점심 먹으려고 얼른 집으로 들어갔어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9기 1일차
어제 저녁 먹고 팥빙수까지 먹어서 저녁먹고 40분 팥빙수 먹고 추가40뷴 걸었는데 아침에 공복혈당을 재어보니 104가 나았다 역시 나는 공복혈당이 정상으로 나오려면 저녁은 일찍 먹고 공복12시간을 지켜줘야할 것 같다
돈나
혈기챌 9기 2일차 (08.06일)
일자 : 2024.08.06 (화) 측정시간 : 아침식후 내용 날이 더워서 오늘은 아침 일찍 걷기 운동을 했다. 아침에 현미밥과 나물로 비빔밥을 해먹었다 혹시라도 당이 오를까 걱정했지만 정상이어서 다행이었다. 날씨가 많이 더워 지친데 모두 건강을 위해 아자아자 힘을 냈으면 좋겠다
깜여사
생유산균🍀
생유산균 먹기 아침에 공복 물. 장건강을 위해서 물과 함께 생유산균 먹어요~
ssalcong초코
더워도 오후 산책 💪
진짜 덥지만 산책길... 매미 소리 요란하네요 아침에 그렇게 비가 왔는데 지금은 너무 더워요 더워서 그런가? 거리에는 사람들이 없네요
우리화이팅
8월 6일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인증
날짜 8월 6월 시간 아침식사 내용 오늘 아침으로는 샌드위치를 먹었습니다. 어제 저녁에 미리 재료를 준비해놓고 아침에 만들었습니다. 호밀빵에 상추, 토마토, 삶은 달걀, 치즈를 얹고 스리라차 소스를 뿌렸습니다. 간식으로는 견과류와 두유를 먹었습니다.
so2
혈당일기 9기 / 0806 / 2일차
아침식후 혈당 아침에 모닝빵에 감자샐러드에 아메리카노 마셨는데 점심먹기전 아침식후 혈당인데 좀처럼 떨어지지않는군 오늘 점심,저녁,간식도 잘 조절해보자
알로하영이
스위치온 벨드샤 카카오 무설탕 다크 저당 초콜릿
초콜릿을 엄청 좋아해요 한때 카카오 100%는 살 안찐다고 ㅎㅎ 그래서 먹었는데 배신감 ㅎㄷㄷ 초콜릿은 다 살 찌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워낙 좋아해서 끊을수는 없기에 저당 칼로리 제품으로 선택해서 먹고 있어요 스위치온 벨드샤 카카오 무설탕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저당 간식은 카카오 함유량도 높고요 무설탕 저당이라서 먹기 부담없어서 좋아요 초콜릿 매니아 분이라면 한번 드셔보세요 안먹는게 가장 좋겠지만 먹어야 한다면 저당으로 선택 해서 먹는게 답인거 같아요 신체에도 부담 덜 주고 죄책감도 덜고요
이하린80
8월6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 8월 6일 체크시간 : 아침에 일어나 홈트하고 복숭아 3쪽, 자두 반개, 아이스라떼, 콜레올로지 티 마시고 30분 후 혈당체크 내용 : 과일은 조금만 먹어도 혈당이 많이 올라가서 어제 저녁도 복숭아 반개, 자두 1개 먹고 아침에는 복숭아 3쪽에 자두 반개, 아이스라떼 반잔, 콜레올로지 티를 마시고 30분 후 체크했다. 다행히 높기는 해도 식후 혈당으로는 정상이로 나왔다. 점심엔 떡국, 잡곡밥 1/3공기,콩나물무침,쭈꾸미볶음,배추김치,해물완자전 3개 먹었다. 요즘에 아이스라떼와 과일을 간식으로 중간중간 먹고 있어 혈당이 높을까봐 많이씩 먹지않고 절제하고 있다. 혈당관리는 마라톤 같이 꾸준히 해야하는데 달달한 과일과 빵. 과일청에이드 등을 좋아하는 편이라 때로는 자제하기가 힘든 것 같다. 그래도 콜레올로지 티를 마시고 있는 기간 만이라도 양을 조금씩만 먹어야겠다
sara1298
스트레칭
오늘도 가볍게 캐홈트 스트레칭 따라해주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경직되었던 몸 스트레칭으로 풀기합니다
파인호랭이
9기 2일차
8/6 공복 혈당 98 어제 운동하고 배고파서 쫄병스낵 한봉 다 비우고 잤다 찔리는게 있어서 아침에 혈당 체크 하기 두려웠는데 위험 근시치여도 정상은 정상이니까 마음이 놓였다 밤 늦게 먹는건 리스크가 너무 크니까 조심해야지 그래도 운동을 빡세게 해서 다행이었다
얄티
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8월 6일 아침 7시 20분경 아침 식사전 측정 전날 저녁에 아무것도 안먹고하니 혈당이 더 높게 나오는거 같이 어제는 일찍이 저녁을 간단히 먹고 오늘 아침에 측정했어요. 다행이 수치는 정상으로 나오네요.간단히라도 저녁을 먹어야겠어요
빈이준이맘짱
8월6일(화) 인증하기 -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2024.08.06(화) -혈당 측정 시간:AM05:12 공복 -혈당 수치:93 -내용:오늘도 아침 기상 후 바로 측정했구요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수치입니다 어제 아침에도 팔도에서 나온 치킨오트밀 먹었구요 어제는 아임닭 닭가슴살 오리지널을 추가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점심에는 백미반공기랑 냉동떡갈비와 양배추 약간 먹었네요 다른 군것질은 없었고 오후엔 레몬수 마셨어요 공복혈당은 다행히 어제보다 내린 93입니다
켈리장
아침산책
아침에 동네산책 다녀왔어요 오늘은 조금 시원해요
한소래미
8월 6일 (화) | 혈당일기 9기 1일차
날짜 : 2024. 08. 06. 혈당측정 시간 : 아침 식후 오늘은 사골곰탕에 김치에 후식과일을... 아침부터 챙겨 먹었네요. 날도 더운데 으슬으슬.. 에어컨 덕인것같아서 아침에 곰탕 뜨끈하게 챙겨먹어봤네요.
림프님프
공복 물과 유산균
아침에 공복 물과 유산균 챙겼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꼼꼼엄마
계란
모닝 계란 먹어요. 삶은 계란 아침에 먹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단백질 충전도 하구요 ~
주여니2
8월 6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 2024. 8. 6. 시간 : 아침 식후 1시간 내용 : 감기로 인한 후유증이 심한가보다. 아침에 누룽지 끓여서 된장찌개랑 같이 먹고 그대로 앉아 있다가 혈당체크 했더니 115mg/dL. 운동을 좀 해야 되는데 몸이 허락치를 않아서 오늘은 푹 쉬어야 할 것 같다..
까꿍스
8월6일(화)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8월6일(화)혈당일기 9기 1일차 아침에 혈당체크후 고구마 오이 유산균음료를 먹었다. 날씨가 더워 물을 많이 먹으려고 한다. 오후엔 연수다녀오고 요가로 마무리하련다.
k0mmi
아침에 적합한 홈트 3세트
땀 적게 흘르는 홈트 3세트 완료하고 출근 준비~~ 소나기 오네요 ㅠㅠ
목표사십구
아침이 좀 선선하네요
오늘은 어제보다 선선해진거같아요~ 오늘 낮은 35도 예상되지만 ㅎㅎ 아침에 부지런히 움직여봅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보내세요!!!
나는무너
닥터지 선크림 🧴
닥터지 선크림 🧴 아침 운동 나가기전에 선케어 발라 줬어요 손등 목 얼굴 모두 바르고 모자도 챙겼어요. 아침에도 운동 하니 땀이 많이 났지요.
레몬그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