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 견과류, 샐러드, 잡채밥

400g이 빠져서 연휴전 평균 몸무게로는 돌아왔네요. 그래서 아침 탄수화물은 잡채밥를 먹을 생각이랍니다ㅋㅋㅋ 견과류와 레몬물, 그릭요거트샐러드 만들어 먼저 차려서 레몬물에 견과류 꼭꼭 씹어 먼저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상추 깻잎(어제도 느낀 거지만 깻잎은 그냥 샐러드에는 조금 이질감이 느껴진답니다. 고기 들어가는 샐러드에 넣어야 겠어요)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밤도 썰어 넣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토마토 자리잡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T, 와인식초드레싱 1T 샐러드 반씩 뿌려봤답니다(실험한 거죠ㅋㅋ 근데 오늘 샐러드에는 와인식초드레싱이 더 맞더라고요.) 양배추라페 조금 넣고 중앙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건자두2개와 시리얼 뿌려서 만들었어요. 가장자리에 있는 브로콜리는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고 토마토도 먼저 먹으면서 야채 위주로 먼저 먹었답니다. 오늘은 나중에 잡채를 먹을 거라 굳이 단백질 안 넣었지만 팽이버섯전도 계란 위주라(단백질이라고 할수도😅) 제일 마지막에 먹었네요. 솔직히 샐러드 다 먹고 배가 불렀거든요. 사실 이것만 먹고 미주라토스트만 먹으면 완벽할 것 같긴 한데...  그냥 처음에 마음먹은 대로 잡채밥 차렸답니다.  잡채를 후라이팬에 뜨거운 물 살짝 더해서 볶으면 처음 할 때만큼 맛있고 어떤 면에선 더 맛있기도 하답니다. 내 잡곡밥 조금 데워서 잡채 더해서 잡채밥 만들어 나물과 김치빼서 맛있게 먹었네요. 저기 보이는 나물은 다 먹었어요. 이제 고사리, 무나물만 조금 남았답니다. 오늘 아침도 그렇게 푸짐히 잘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완료했네요.  좀 과하게 먹은 느낌이 있지만 며칠 1키로 이상 찐 살 뺀다고 전체적으로 줄여서 먹었던 거에 보상인 거 같기도 하고😅 잡채 먹을려고 좀 뺐었으니 먹을 때 맛있게 먹었네요. 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샐러드, 잡채밥

저녁은 보양식으로 차려주네요. 🍖 🐠

조기와 병어 찜기에 대파 깔고 찌고 갈비와 장어 노릇하게 구웠어요. 도라지 ㆍ고사리 나물 볶고 콩나물  볶음이네요. 추위에 고생한 가족들 든든히 먹고  힘내라고 차려주네요. ㅡ 조기의 효능 ㅡ 🐠 단백질 및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기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 위건강을 개선시켜 줍니다.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 를 회복시켜 줍니다. 🐠 전립선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과 인이 풍부해 뼈 건강과 골 밀도를 강화합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저녁은 보양식으로 차려주네요. 🍖 🐠

*김밥 남은건? 김밥전으로~~🤭

전은 지겹지만ㅋㅋ  김밥전은 또 달라요~  맛있네요~~😁😁 엄마표 물김치랑 먹으니 더 꿀맛~~♡♡♡양배추 쪄서  같이 먹으니 속도 든든하니 좋네요. 양배추는 매일 먹으니 포만감도 있어서 간식생각 덜 나는것 같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김밥 남은건? 김밥전으로~~🤭

아침 겸 점심

두부, 감자 스프 당근ㆍ버섯 볶음, 고구마전,  계란 후라이, 단감 골고루 해서 먹어요.

프라임12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프라임12345

아침 겸 점심

아침 공복 혈당

2월 4일 화요일 아침공복혈당 97mg 저날저녁 5시에 저녁잡곡볶음밥 김치 운동은 못함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아침 공복 혈당

간편한 토스트 올리브 식빵

올리브가 송송 박힌 식빵이네요  식빵 한쪽으로 계란 양배추랑 대파 좀 가득 넣어서 토스트 반쪽씩~~ 올리브 씹히는식감도 맛이 좋아요  1) 심혈관 건강 개선 불포화 지방산이 매우 높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내피세포 손상을 막아 혈관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또한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2) 항암 효과 폴리페놀 및 비타민 E, 스쿠알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여 암 발생을 낮추고 암세포 성장과 증식을 막습니다. 3) 뇌 건강 증진 불포화 지방산은 뇌세포막을 구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며, 뇌세포 손상을 막아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합니다. 또한 뇌혈관 순환을 개선하여 인기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집중력 및 학습 능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4) 피부 건강 불포화지방산은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여 피부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를 보호합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염증을 감소시켜 피부 노화를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간편한 토스트 올리브 식빵

아침은 통밀 또띠아

아침은 통밀 또띠아 만들어 먹었어요 계란풀어서 닭가슴살 체다치즈 양배추 파프리카 방토 넣었어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아침은 통밀 또띠아

아침 견과류, 닭고기샐러드, 미주라토스트

800g이 빠졌는데 어제 점심을 최소한으로 먹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먹을까봐 일찍 자서 기운이 채워진 것 같기도 하고요.😁 근데 예상보다는 좀 많이 빠져서 유지가 쉽진 않겠지만 오늘도 조심히 해야줘😅 아침에 견과류와 레몬물, 닭고기 샐러드, 차지기 소스 얹은 미주라토스트 2개로 아침 차렸어요. 먼저 견과류 먹기 시작하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반팩 상추,깻잎 쫑쫑 썰어서 넣고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섞고 브로콜리 가장자리에 펼쳐 놓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전 체썰어 올리고 닭고기(차례때 쓰인 백숙 닭인데 살만 야금야금 라떼 주다가 뼈가 많이 남았길래 살은 라떼용으로 빼놓고 내가 발라 먹으려고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물빼고)도 올렸어요. 애사비드레싱 2.5T 닭고기 위주로 뿌리고 전체적으로도 뿌린 다음에 건자두2개 더했어요. 닭 손질한다고 정신이 거기 팔려 있어서  햄프씨드와 시리얼은 넣을라곤 했는데 까먹고 안 넣네요. 오늘은 넘겨도 되죠😁 그런데 막상 차려보니 차지키소스가 저게 끝인데 미주라 토스트에 넣어야 되서 샐러드 위에 차지키소스 거의 다 미주라 토스트로 올렸어요. 그래서 샐러드에는 차지키소스가 거의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브로콜린 찍어 먹을 게 없었지만 그런데로 먹었답니다. 오늘은 드레싱도 많아서 브로콜리는 그냥 먹어도 맛은 있더라고요. 맛있게 야채부터 다 먹고 마지막에 먹을거라 남겨둔 건데 어머니가 원래 차지키소스 얹은 미주라 토스트를 좋아하시진 않거든요. 그런데 오늘 조금 몸이 안 좋다고 약을 먹어야 되는데 밥을 안차려서 이걸 드신다고 하더라고요. 1개 드렸더니 드시고 1개 더 드셨네요😅 샐러드 닭고기만 거의 남았을 때입니다. 밑에 야채가 조금 있고요. 뼈가 한 80% 랍니다. 이렇게 뼈에서 조금 남은 닭고기살  발라먹는 거 좋아하거든요. 그렇게 먹고 다시 미주라 토스트도 2개 갖고 와서 아까 다 먹기 전에 양배추라페랑 야채 얹어서 준비해 놔서 먹었어요. 이것도 맛은 좋지만 미주라토스트가 딱딱하니까 야채들이 떨어졌거든요. 차지키소스가 맛도 좋지만 그런 면에서는 미주라토스트랑 찰떡이거든요. 차지키소스 또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 먹고 오늘 아침도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닭고기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아침 볶음밥~

64박옥련님의 프로필 이미지

64박옥련

아침 볶음밥~

2월3일(월) 저녁 식후

야채=>단백질=>탄수화물 순서를 지키며  저녁을 먹었다. 당근과 버섯 볶음과 감 1/2개 두부와 삶은 계란 밥 반공기와 밑반찬 그리고 운동을 다녀 오고 혈당 체크

프라임12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프라임12345

2월3일(월) 저녁 식후

02월03일(월) 혈당일기

오늘도 아침 기상 후에 측정을 못했어요 자다깨다를 너무 반복해서 정신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늦은 점심식사후에 측정했습니다 15시 정도에 식사를 했고 17시 조금 지나 측정을 했네요 늦점으로 비빔밥을 먹었어요 사실은 치킨이 너무 땡겼는데 고민하다 그냥 집에 와서 햇반에 생채 넣고 고추참치랑 계란후라이 3개 얹어서 먹었는데 아주 꿀맛이었네요 식후 2시간뒤로 아마 한번 올랐다가 내려온듯 한데 그래도 100정도로 떨어지진 않더라구요 -날짜:2025.02.03(일) -혈당 측정 시간:PM17:37 식후 2시간30분 뒤 -혈당 수치:131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02월03일(월) 혈당일기

맛있는 저녁 드세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맛있는 볶음밥 했어요~♡ 즐저되세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맛있는 저녁 드세요~♡

돼지고기숙주볶음

퇴근 후 피곤해 잠깐 누워있다가 잠이들었다. 엄마~배고파 후딱 할 수있는 메뉴로ㅋ

운동싫으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운동싫으다

돼지고기숙주볶음

"기분 처질 때 단 것 먹지 말고"...우울할 때 힘 솟게 하는 음식은?

우울할때는 단것 땡기다고 하는데.. 먹을 당시 입이 즐거울 뿐, 기분을 처지게 만든다고 해요. 기분이 저하되면 다시 단것, 기름진 음식이 당기고 먹고 나면 후회하고.. 이거 제 이야기죠? ㅎㅎ 다이어트와 혈당관리하실땐 단것보다는 홍합, 근대, 꿀, 아스파라거스등을 드셔보세요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고 혈당도 오르지 않으니 참 좋네요~  너무 과하면 안되고 뭐든 적당히 드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달콤한 도넛이나 기름지고 고소한 치킨은 먹을 당시 입이 즐거울 뿐, 기분을 처지게 만든다. 기분이 저하되면 다시 단것, 기름진 음식이 당긴다. 먹고 나면 기분은 더욱 나빠진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 미국 건강·영양 정보 매체 '잇디스낫댓(EatThis, NotThat)' 등의 자료를 토대로 우울할 때 먹으면 힘이 나는 음식을 정리했다. 홍합=아연, 요오드, 셀레늄이 풍부하다. 모두 기분을 좌우하는 갑상선(갑상샘) 건강에 기여하는 영양소들이다. 홍합에는 또 비타민B12가 풍부해 두뇌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홍합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반면 지방과 칼로리는 낮아서 체중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도 좋다. 그리스 식 요구르트=우유나 다른 종류의 요구르트보다 칼슘이 풍부하다. 칼슘은 몸을 깨우고 두뇌가 기분을 좋게 만드는 신경 전달 물질을 방출하도록 돕는다. 즉,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불안과 우울을 느낄 수 있다. 기억력이 떨어지고 조바심이 나기도 한다. 근대=두꺼운 잎과 줄기에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 중 하나로 없으면 심장까지 멈춘다. 마그네슘은 뇌가 스트레스 반응, 회복 등을 관장하는 과정에도 깊이 관여한다. 미국 버몬트대 연구진은 우울증이 있는 이들이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우울의 정도가 낮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근대 외에 시금치, 콩류, 호박씨, 멸치 등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다. 꿀=설탕과 달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여럿이다. 예를 들어 케르세틴과 캠페롤은 염증을 줄이고, 두뇌를 건강하게 하고, 우울증을 막아준다. 오후의 티타임에 한 스푼 곁들이는 식으로 적당하게 섭취할 것. 그럼 혈당이나 체중에 문제를 만들지 않고 꿀의 이득만 취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트립토판은 우리 몸이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만드는 데 있어 재료가 되는 영양소다. 견과류, 바나나, 참치, 조개류, 달걀 등에도 많이 들어 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또 엽산이 풍부하다. 엽산은 우울과 싸우는 데 기여하는 영양소.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의 50%는 엽산 수치가 낮았다. <출처 코메디닷컴>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기분 처질 때 단 것 먹지 말고"...우울할 때 힘 솟게 하는 음식은?

신선한 샐러드로 아침식사

 🥦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서 새콤하게 버무려 먹어요. 🥚 오리알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이나 혈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블루베리에 수제요거트 뿌려서 먹었어요. 양배추 치커리 적채 적근대 라디치오  채소 골고루 채썰어 견과류와 맛있게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신선한 샐러드로 아침식사

*점심 한끼는 식단으로!!!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부터 다시 한끼는 건강하게 챙겨먹으려구요~~o(^o^)o 밤호박에그슬럿, 양배추찜, 사과 견과류한봉~점심 든든하게 잘 먹었어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점심 한끼는 식단으로!!!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400g이나 쪘어요. 어제 아침도 그렇게 많이 먹고 간식까지 먹고 점심이라도 최소한으로 챙겼다면 그나마 다행히 유지라도 했겠지만 일하는 데 도저히 최소한 먹고는 간식이라도 먹을 거 같아서 결국 점심도 내 샐러드로 잘 챙겨 먹었거든요. 그랬더니 쪘네요.😅 저녁에 잘 때도 배가 부르고 저녁에 물도 엄청 먹혔거든요. 이거는 음식을 많이 먹어서 아무래도 몸무게가 는다는 표시였다는 건 대충 알았죠.😆 어쨌든  백 그람도 빼는 쪽으로 바꿔야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놔두면 걷잡을 수 없거든요. 그래서 오늘 아침엔 미주라토스트로 탄수화물 마무리 했습니다. 견과류와 레몬물, 두부샐러드 만들고 미주라토스트2개에 차지키소스 올려서 아침 차렸네요. 레몬물이랑 견과류부터 씹어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토마토반개 섞고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한쪽에 두부전 놔두고 중앙에 햄프씨드 넣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전 썰어 올리고 건자두 2개 잘라넣고 시리얼 넣어서 만들었어요.  맛있게 야채부터 먹고 중간부터는 팽이버섯전과 야채도 먹고 마지막에 두부 먹었답니다 미주라 토스트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아까 썰어 넣었던 관자도 건져서 조금 울렸어요. 그냥 오이에 그릭요거트 시큼한 것만이 있는 것보다는 색깔이나 맛도  업그레이드되네요.  항상 보면 나는 식단을 먹을 때 더 맛있는 맛을 느끼기 위해 변주를 자주 시키는 것 같은데 다이어트 입장에선 좋은 건지 모르겠어요. 변비에 도움이 된다니까 건자두들도 계속 먹지만 말린 과일이라 그렇게 좋진 않잖아요. 제가 변비가 하도 심해서 이걸 도움을 받는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먹어보니까 다른 건과일에 비해선 덜 달지만 그래도 맛이 있답니다. 그러니까 계속 먹는 거 같애요. 사실 나는 효과가 조금 더디게 나타난다고 생각되는데 우리 엄마는 확실히 효과가 좋답니다. 그렇게 챙겨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오늘도 아침 완료했네요.  이렇게 먹고 점심은 정말 최소한으로 먹으려 합니다. 오늘은 일을 안 하니까 가능할것 같지만 너무 얽매이진 않고 그때그때 상황따라 가려고 합니다. 최소한 먹는 걸 항상 부작용이 따라서 나를 너무 힘들게 하면 내 몸에 다운이 되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달콤 푸릇한 샐러드로 🍓 🥦

양배추 치커리 적채 적근대 라디치오  채소 골고루 채썰어 호두와 함께 큼직한 오리알 쪄서 먹었어요. 딸기와 냉동 블루베리ㆍ사과에 올리 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려서 새콤하 게 먹었네요.  🥦 몸의 해독을 돕고 눈 건강과 염증 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달콤 푸릇한 샐러드로 🍓 🥦

02월02일(일) 혈당일기

오늘도 아침 기상 후 측정했습니다 어제 저녁 식사를 너무 늦게 했어요 저녁 9시반쯤 갑자기 허기가 져서 밥에 고추참치랑 계란 넣고 비벼 먹었는데 그랬더니 아침 기상이 늦었는데도 바로 100을 넘어가네요 저녁식사 18시 이전에 끝내자고 스스로 약속했는데 요즘 너무 지키기가 힘든것 같아요 체중이 꽤 늘어서 고민입니다 -날짜:2025.02.02(일) -혈당 측정 시간:AM09:31 공복 -혈당 수치:102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02월02일(일) 혈당일기

점심은 가게에서 리코타치즈샐러드

오늘은 샐러드도시락 챙겨왔답니다. 근데 아침을 너무 잘 먹어서 점심은 먹을까 말까 했네요. 그래도 막상 일하고 있으니까 가게 있는 땅콩이 먹히더라고요. 결국 안 되겠다 싶어서 아까 먹은 땅콩을 견과류 먹은 걸로 치고 샐러드 얼른 만들어 먹었답니다. 일주일도 더 전에 리코타치즈 만든 거 외삼춘한테 드렸는데 아직 삼춘 다 안 드셨더라고요. 아무래도 내가 만든 거라 방부제는 전혀 없어가지고 더 오래 놔두면 안 될 거 같아서 오늘 다 먹어버리려고 리코타 치즈샐러드 만들었네요. 야채믹스 반팩과 당근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양배추라페 두부전 팽이버섯전 1개 썰어놓고 애사비드레싱 1T 넣고 건자두2개까지 더해 가져와서 가게에다가 접시에 담고 그릭요거트 한스푼과 리코타치즈 듬성듬성도 썰어 넣네요. 그리고 시리얼을 조금 뿌렸어요. 그릭요거트는 딴딴한 크림 같은 질감이고 리코타치즈는 마치 물기없는 두부 같은 식감이네요. 가게에 있는 발사믹식초도 치즈와 그릭요거트에 조금 더했어요.  누나가 맛있게 먹고 있으니까 라떼가 뭐냐고 물어보는 거 같아서 리코타 치즈 깨끗한 부분만 조금 줬답니다. 워낙 싱겁고 치즈 맛만 나서 라떼도 잘 먹었어요. 발사믹 시초를 뿌려서 그렇게 깨끗한 부분이 많이 없으니 대부분 내가 먹었죠. 점심도 굉장히 푸짐하게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가게에서 리코타치즈샐러드

아침공복혈당

2월 2일 일요일 아침공복혈당  94mg 저녁에 양배추샐러드 청국장 잡곡밥  먹었습니다 운동은 못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아침공복혈당

아침 견과류 샐러드 잡채밥

200g이 빠졌어요. 어제 점심 샐러드 먹고 약간 배고프게 잤지만 이게 맞는 거 같애요. 요즘 조금씩 찐것 생각하면 요 정도가 딱 맞는데 오늘도 조심해야 되는데 잘 될까요? 아침부터 너무 많이 먹었답니다. 어제부터 배고팠으니 아침 먹을 때는 정말 배가 많이 고팠거든요. 그랬더니 샐러드도 조금씩 더 많이 남고 잡채밥도 많이 담고 그랬네요.😅 우선 견과류 레몬물을 두부샐러드 만들어서 차리고 견과류부터 물이랑 맛있게 꼭꼭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토마토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두부 자리잡고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운데에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전2개 올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브로콜리 차지키소스 찍어서 먹고 야채 위주로 먼저 맛있게 먹고 반쯤 먹을 때부터는 팽이버섯전도 같이 먹고 거의 마지막에 두부를 먹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잡채 물에다 살짝 데우고 잡곡밥 조금 넣고 잡채밥 만들고 김치하고 나물까지 밥상 차려서 먹었네요. 그렇게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 먹었답니다. 충분히 배가 부르더라고요. 근데 내 견과류통 가져와서 좀 더 먹었답니다. 배는 부른데 뭐가 더 먹고 싶은 거 있죠?😅 배고파서가 아니고 다른 문제일까요? 그리고 조금 쉬었다가 나갈 외출 준비해서 11시 반에는 라떼랑 산책 겸 출근하러 나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샐러드 잡채밥

점심식후혈당

2월 1일 토요일   아침공복혈당 93mg 저녁에 오징어볶음 식후운동 점심으로 쭈꾸미 볶음  흰밥  반공기 반찬 식후혈당 177mg 외식을하면 식후혈당이 높네요 식후운동 해줍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점심식후혈당

아들 저녁 🦐새우파스타

아들 저녁 🦐새우파스타 새우파스타 먹을래? 물어 보고 오케이해서 아이는 아채 싫어하니 폰타나 소스에 새우만 넣어서 파스타 만들어 줬어요. 전 새우 토달볶에 파스타 조금 추가해서 먹으려구요. 아들꺼 야채 없이~^^ 내껀 새우 토달볶음에 파스타 조금만~ 일반 면보다는 파스타 면이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아서 혈당을 서서히 올린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탄수화물인 면은 조리방법에 따라서 칼로리가 더욱 높아질수 있으니 파스타 양은 적은 양으로 먹고 건강한 채소는 많이 넣어서 먹는다면 결론적으로 비교적 건강한 식단이 될것 같습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아들 저녁 🦐새우파스타

신선한 샐러드와 오리알 먹어요.

양배추 치커리 적채 적근대 라디치오  채소 골고루 채썰어 호두와 함께.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서  새콤하게 버무려 먹어요. 냉동 블루베리에 수제요거트 뿌려서. 브로콜리 쪄서 준비했어요. 오리알 쪄서 먹고 있어요. 계란보다 크고 약간 더 퍽퍽하지만  빈혈 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신선한 샐러드와 오리알 먹어요.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나물잡곡비빔밥

다시 고스란히 600g이 쪄서 61.3kg 이랍니다.🤣 어저께 배고프다고 점심먹고 간식으로 견과류 시리얼 제법 먹었던 게 이유겠고 오늘 조심해야겠는데 그것도 쉽지 않아요. 덜 먹었다고 어제처럼 알면서도  막 먹을까봐 그것도 걱정입니다.😅 아침에 차지키소스 만들었고 두부샐러드 만들어서 견과류 레몬물과 먼저 차렸어요.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피망 체썬사과 체썬밤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두부 리치4개(마지막) 자리잡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전과 고기전 조금(동생 아침 반찬으로 차려준 건데 남겨서 샐러드에다 넣었어요) 애사비드레싱(오늘 아침에 만들었는데 스리라차랑 청양고추를 많이 넣어서 맵더라고요. 다음에 좀 더 다른 걸 더 넣어야 될 것 같아요. 간 볼 땐 괜찮더니 막상 샐러드에 넣어 먹으니까 매운맛이 확 나네요😅) 햄프씨드 뿌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루틴처럼 브로콜린 차지키소스에 찍어서 먼저 먹고 야채 위주로 먼저 먹었어요. 외삼촌 선물인 리치도 마지막인데 있는 거 다 까서 나 4개 엄마 5개 드렸네요. 마지막엔 두부랑 전이랑 먹었네요. 어제 아침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안 먹어서 간식을 찾은 거 같기도 해서 오늘 아침엔 나물잡곡비빔밥 해먹었어요. 5가지 나물 넣고 잡곡밥 데워서 다른 건 넣지 않고 비볐는데 나물이 간이 있어서 충분히 했답니다. 아니 조금 짠것 같았어요. 내가 워낙 싱겁게 먹어서 그러겠죠? 엄마가 많이 안 짜게 하셨는데... 사실 옆에 있는 김치가 더 안 짰는데 나물만 먹으니까 칼칼한 김치가 조금씩 필요하더라고😆 그렇게 비빔밥까지 먹고 칼슘 마그네슘 챙겨서 아침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침에 샐러드 만들기 전 차지키소스 만들 때입니다.  오이가 260g이었고 그릭요거트는 170g 내고  소금 3분의 1t에  10분 절인 오이 꽉 짜서~ 올리브오일 1T, 레몬액1.3T, 알룰로스0.8T, 레몬제스트 조금작은 1T, 다진마늘, 건조바질 넣었네요. 그리고 그릭요거트 섞어서 완성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나물잡곡비빔밥

오늘의 음식

오늘 주먹밥 어떤가요  참치 주먹밥 드시고 힘내세요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오늘의 음식

영양제, 꼭 하나만 먹는다면… 바로 ‘이것’

이제 종합 비타민제는 필수이고,  오메가3에 칼슘제까지 영양제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그런데도 한국인에게 공통적으로 가장 부족한 영양소가 있다.  한국 남성의 87%, 여성의 93%가 부족하다는 영양소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는 바로 '비타민D'이다.  각종 영양제 중에서 꼭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비타민D를 먹겠다는 의사들도 많다.  특히 겨울에는 햇볕을 통해 생성할 수 있는  비타민D의 양이 부족해진다. 비타민D 섭취는 생선으로 비타민D를 섭취하려면  연어, 참치, 고등어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이  최고의 공급원이다.  쇠고기 간, 치즈, 달걀 노른자에도 소량 들어있다.  버섯에도 들어있는데,  자외선에 노출시키면 비타민D 함량이 높아진다.  우유, 시리얼, 요구르트, 마가린, 두유 등에  비타민D를 넣은 비타민 강화식품도 많이 나와 있다.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하면 영양 보조제로 비타민D는 피부가 햇볕에 노출될 때 만들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방식으로  최소한의 비타민D의 필요를 충족한다.  하지만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볕은  비타민D를 만들지 못한다.  자외선 차단제도 비타민D 생산의 97%를 차단한다고 한다.  또한 피부암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햇볕에 피부를 장시간 노출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하다면,  보조제를 먹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칼슘 흡수 도와, 뼈 튼튼하게 하는 효능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이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얇고 쉽게 부서지는 뼈가 생길 수 있다.  어린이에게는 구루병, 성인에게는 골연화증이다.  비타민D는 근육을 움직이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또한 면역체계가 우리 몸에 침입하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싸울 때도 비타민D가 필요하다.  특히 칼슘과 함께 비타민D는 노년층의 골다공증을 막아준다. 당뇨, 고혈압, 유방암 등 다양한 질병 예방 비타민D가 당뇨병, 고혈압, 다발성 경화증 등 다양한 질병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에 노출된다.  장기간 충분한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하지 못한 결과이다.  비타민D 보충제는 62세∼85세 노인의 골 손실 및 골절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가 결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말린표고 100g 먹으면 일일권장량은 충분히 먹은거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영양제, 꼭 하나만 먹는다면… 바로 ‘이것’

영양제를 꼭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영양제를 꼭 하나만 먹는다면 바로 '이것'을 먹겠다는 의사들이 많다네요. 이것은 바로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인 비타민 D입니다.  다들 잘 챙겨 드시고 있습니까? 영양제로 챙겨 먹든, 고등어 같은 생선을 챙겨먹든 해야겠어요. 비타민 D는 한국인에게 공통적으로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한국 남성의 87%, 여성의 93%가 부족한 영양소입니다. 햇볕을 통해 생성할 수 있는 비타민 D는 겨울에 특히 부족합니다. 비타민 D를 섭취하려면 연어, 참치, 고등어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이 회고의 공급원이고, 소고기 간, 치즈, 달걀 노른자에도 소량 들어 있습니다. 버섯에도 들어 있는데 자외선에 노출시키면 비타민 D 함량이 높아집니다. 우유, 시리얼, 오렌지 주스, 요거트, 마가린, 두유 등에 비타민 D를 넣은 비타민 강화식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비타민 D의 호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코메디닷컴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영양제를 꼭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점심 집에서 샐러드 그리고 간식

은행 업무 보러 11시 50분쯤 나가서 가게는 12시 50분에 갔답니다. 그리고 머리하러 1시 20분쯤 가서 기다렸다가 커트 끝나니 2시24분이고 만보 채워서 걷고 들어오니 3시 11분이었네요.  벌써 점심시간이 지났지만 갖고 갔던 샐러드 도시락으로 샐러드는 해먹었어요. 머리하면서 졸다가 왔더니 배가 많이 고프더라구요. 점심을 안 먹을 순 없겠어서 샐러드를 푸짐히 만들었답니다  먼저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양배추라페 브로콜리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두부전 팽이버섯전 방울토마토  귤 넣고 저당딸기드레싱 뿌리고 햄프시드와 시리얼까지 넣어서 만들었어요. 로또 브로콜리는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면서 아침부터 맛있게 먹었답니다. 분명히 푸짐하게 맛있게 만들었는데 배가 고파서인지 이것 갖곤 작다는 생각만 들었네요. 결국 견과류 반통 가져와서 먹고 그것도 안돼서 시리얼 4분의 1 통 남아 있는 것도 갖고 와서 먹었답니다.  간식으로 좀 과하게 먹었죠.😅 그동안 간식 좀 참다가 오늘은 많이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집에서 샐러드 그리고 간식

오늘 저녁은 김치찌개

남편이 얼큰하게 김치찌개 먹고 싶다고 해서 정형외과 치료 받고 걷기운동 하고 집에 오자마자 김치찌개 끓여서 저녁식사 했어요 저녁식사는 시간부족하고 힘들어도 집먹자 해먹자 목표 정했는데 성공했네요~^^  메인메뉴 김치외에도 스팸, 참치, 두부, 양파, 청양고추 넣어서 김치찌개가 더 진하고 얼큰해졌네요 모두 맛저 하세요 ^^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오늘 저녁은 김치찌개

오리알과 샐러드에 브로콜리 좋은데요.

오리알 쪄서 먹고 포만감 가득하네요. 알이 커서 건강한 아침식사로 챙겼어요. 양배추 치커리 적채 적근대 라디치오  채소 골고루 채썰어 견과류와 함께. 브로콜리 쪄서 준비했어요.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서  새콤하게 버무려 먹어요. ㅡ 브로콜리 효능 ㅡ ㆍ항암 성분이 있습니다. ㆍ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ㆍ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ㆍ시력 개선에 좋습니다. ㆍ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ㆍ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오리알과 샐러드에 브로콜리 좋은데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