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9기 ㅡ 2일차
1. 2.저녁식후 2시간 경과 3. 맛살덮밥, 메추리알 장조림, 족발, 감자볶음 머리가 살짝 아파 공언으로 산책을 못 나갔다 냉방병이 아닌지 걱정이된다 식후 2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소화가 덜 된듯 속이 더부룩하다
아참이
8월9일(금) 혈당일기9기 5일차 인증
날짜 - 2024. 08.09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39mg 내용 - 오늘 아침공복 94mg 정상 아침 과일간단히 점심 잡곡밥 계란후라이2개 김 시래기볶음 식후 1시간혈 당 139mg 자전거 20분후 124mg 저녁 피자 1조각 브라 타치즈 1개 식후 2시간혈당 113mg
알비나2
저녁식사
댄스하고 와서 배고파 냉장고 반찬 꺼내 저녁먹어요 모두 야채반찬입니다 통조림참치랑 깻잎 쌈싸먹어요
마음그릇
8월 9일 (금) |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2024.08.09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후 내용 : 아침은 그릭요거트 시리얼 복숭아 점심은 닭도리탕에 납작만두추가! 볶음밥먹음 저녁은 치킨 시켜서 치즈볼도 같이 먹음 낼일은 건강식을 먹어야겠다 이번주도 혈당 화이팅!
듀듀링
혈당일기9기 4일차
날짜 - 2024.8.9 혈당측정시간 - 아침 7시 44분 공복. 혈당 수치 - 106 내용 - 어제 저녁 호박잎.양배추.깻잎찐것을 먹었습다. 혈당기록부터 당뇨 혈당 관리까지 지니어트 앱으로 관리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귀부인45
8월09일(금)혈당일기 9기 5일차 인증
날짜 : 2024.08.09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추어탕 계란말이 오이김치 오이지무침 양배추찜쌈을 먹었어요 다 먹고 tv을 보면서 쉬다가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호박볶음
한디할까
8월 9일 혈당 기록 9기 5일차 인증
8월 9일 점심 식후 1시간 혈당 150mg/dL 얼큰한 된장찌개에 쏘세지 메추리알 야채 볶음으로 점심을 해결. 시원한 것도 좋지만 가끔 이런 얼큰한 찌개가 너무 좋다. 1산 후 수치도 소소하다.
아침향
혈당 일기 9기 3일차
24.8.9(금) 식후 혈당 ; 117 점심에 제육볶음, 황태국, 김치, 브로콜리로 맛나게 먹고 믹스커피도 한잔하고 열일하고 퇴근하고 집에서 체크체크~~ 식후는 늘 걱정이 없다..
스타벅스DT
8월 9일 혈당일기 9기 4일차
1.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저녁식전 3. 섭취음식 : 점심 섭취- 흰밥 100g, 떡갈비구이 1/2조각, 도라지무침 1소접시, 파프리카볶음 2 젓가락, 육개장 건더기 2젓가락, 돼지하얀 불고기 1소접시 점심식후 2시간 후 저혈당 간식 - 고구마 반개 4. 내용 : 요즘 점심마다 먹는 미니한식뷔페 음식이 달고 짜지다 보니까 점심 식후 혈당 관리가 어려워요. 점심식후 2시간에 저혈당에 고구마 반개 후다닥 먹었는데 고혈당으로 치솟아서 4시에 10분정도 걸었어요. 저녁식전 겨우 저녁식전혈당 정상으로 잡았네요. 외부에서 먹는 음식은 혈당관리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혈당체크 아래 사진은 덱스콤 G6사진인데요. 오늘 새벽에 센서를 새로 교체 했어요. 저기 많이 끊어져 있다가 다시 시작해서 중간중간 끊어진거처럼 보이는거는 혈당이 지나치게 높게 보여져서 혈당 체크 한 후에 보정이라는 작업으로 현재 혈당을 입력 해 줘서 CGM이 혈당을 찾아가는 중이에요. 이런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혈당관리에 이보다 더 좋은 기계는 없는거 같아요. 오늘도 혈당관리하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
연완이맘
혈당일기 9기5일차
8일저녁식사:저녁7시쌀국수.볶음밥 배달음식.과일복숭아 아침식사: 8시에 간편식 시리얼과저지방우유. 오디주스 식사후 혈당체크 그래도 안정권이다 .체중관리도하고 식사조절도하지만 먹을것이 넘쳐나는 이시대에 먹을것을 참는것은 힘이들기에 그래도 걷는운동을 열심히 하고있다. 오늘도 나의 건강을 위해 ^^
강4랑
점심은 두부샐러드와 검은콩두유
9시 반쯤 나가서 11시 반까지 걷고 들어왔답니다. 12000 보 걷고 왔네요. 들어 와서 두유 제조기로 검은콩두유 하고 양배추를 체썰었어요. 씻어서 물빼놓고 그 사이에 점심해서 먹었네요. 오늘의 점심은 샐러드에 두부전 3개 넣어 두부샐러드와 검은콩두유 입니다. 집에 있는 야채에다가 자두와 천도복숭아 수박 넣고 요거트드레싱 만들어서 4스푼 올린 다음에 두부 전 3개를 쏭쏭 썰어서 넣고 남은 양배추라페도 다 넣었습니다(오늘 만들거라~~) 마무리로 찰옥수수와 견과류 시리얼을 좀 뿌렸네요. 이 샐러드 먹고 조금 식힌 검은콩 두유를 얼음에 따르고 시원하게 쭉 마셨네요. 점심을 이것만 먹을거라 샐러드를 좀 푸짐하게 했더니 오늘도 역시 배가 부르네요.ㅋㅋ 이거 먹고 힘내서 양배추라페 해야 되요. 채칼로 썰어서 씻어 났으니 한고비는 넘겼고 소금에 살짝 절여 꽉 짜야 하는데 힘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아침 생선에 점심 두부 먹고 힘내서 꽉 짜볼려구요😁
성실한라떼누나
9기 5일차
8/9 공복혈당 91 어제 저녁을 5시 일찍 먹었다 양배추를 듬뿍 넣은 오꼬노미야끼를 먹었는데 소스를 많이 뿌려서 걱정이 되었지만 다행스럽게도 혈당이 정상으로 나왔다 밥 먹고 바로 걸으러 나간 것도 한 몫한 듯 하다 아침에 공복 혈당이 정상으로 나오면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얄티
혈당일기 9기 4일차인증
점심식사 🥬양배추 카레소스 돈까스 식후 두시간후 측정한 혈당 중간에 다크초콜릿으로 배고픔을 충족 너무더운날 콩국물로 수분을 보충하였습니다 덕분에 저혈당은 유지할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딸기초코
혈당체크 9기 3일차
8월 9일 금요일 아침 흰 쌀밥 반공기, 감자채 볶음 정구지양파 무침 김치 된장찌개 먹고 한시간 30분후 혈당체크
ml0
혈당일기 9기 5일차인증
식후2시간혈당 메뉴-짬뽕, 볶음밥, 탕수육 너무과했다..ㅠㅠ
흑설향
"오이 잘 씻어도 농약 남는다고?"...껍질 꼭 벗기고 먹으라는데, 진짜?
중국 안후이 농업대학교 연구 결과...일반 가정에서 씻는 방법으로 세척시 미량 농약 남아있어, 오이나 사과는 껍질 벗기라 조언 과일과 채소를 먹기 전에 씻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세척만으로는 농약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안후이 농업대학교 연구진은 기존의 검사로는 발견되지 않는 미량의 화학물질을 감지할 수 있는 고감도 필름을 사용해 이 사실을 밝혀내고 학술지 나노레터스(Nano Letters)에 최근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사과와 오이에 티람(thiram)과 카벤다짐(carbendazim)이라는 농약을 뿌린 뒤, 일반 가정에서 과일을 씻듯 세척 했다. 그 결과, 특수 필름을 통해 들여다본 오이와 사과 표면에 여전히 미량의 농약이 남아 있었다. 같은 방식으로 새우, 고춧가루, 쌀 등 다른 식품에도 적용했으며 이들 식품에서도 농약 오염이 확인됐다. 미국 환경보호국(EPA)에 따르면 카벤다짐은 일부 동물 연구에서 간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농약이며, 티람은 태아의 발달 문제와 관련 있고 일반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카벤다짐에 고농도로 노출될 경우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운동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 결과가 과일과 채소를 세척하는 것만으로는 불충분하다는 증거를 제공하며, 사과나 오이 같은 식품의 껍질을 벗기고 먹을 것을 권장했다. 연구진은 "단순한 세☆척만으로는 과일의 농약 섭취 위험을 피할 수 없으며, 껍질을 벗기는 것이 과일의 표면과 과육에 있는 농약의 위험을 피하고 농약을 섭취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중국에서 연구에 이용한 농약 티람과 카벤다짐은 영국과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이 허가되지 않았다. 영국으로 수입된 식품은 이러한 농약을 사용해 재배될 수 있고 슈퍼마켓에서 판매될 수 있지만, 그 화학물질의 흔적이 너무 적어 연구에서 나타난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카벤다짐은 다양한 작물에서 곰팡이병을 방제하기 위해 사용됐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환경적 문제로 인해 일반적으로 사용이 금지됐다. 티람은 주로 종자 처리용 살균제로 사용된 농약으로, 이 역시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때문에 사용이 줄어들었고, 국내에서도 잘 사용하지 않는다. 카베다짐과 티람은 안전성 문제로 인해 지속적으로 관리 및 규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대체 농약 또는 비화학적 방제법이 권장되고 있다. 꼭 위 농약 성분이 아니더라도 많은 연구를 통해 농약에 노출되면 암 등 질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최근 한 연구에서는 농약이 호지킨 림프종, 백혈병, 방광암과 같은 암에 미치는 영향이 흡연보다 크다고 발표되기도 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함으로써 얻는 건강상의 이점이 미미한 농약 섭취로 인한 위험보다 훨씬 크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한다. ☆과일과 채소를 씻을 때 잔류 농약이 염려된다면 식약처에서 소개한 과일 채소별 똑똑한 세척법을 따라해보자 ☆껍질째 좋은 사과 사실상 흐르는 물에 잘만 씻으면 껍질째 먹어도 된다. 다만 꼭지 근처 움푹 들어간 부분에 상대적으로 많은 농약이 잔류하므로, 껍질째 먹을 땐 이 부분을 먹지 않는 게 좋다. ☆오돌토돌 돌기 나온 오이는 흐르는 물에서 표면을 스펀지 등으로 문질러 씻는 것이 좋다. 그다음 굵은 소금을 뿌려서 문지르고 다시 흐르는 물에 씻으면 된다. ☆겉껍질이 있는 바나나 수확을 전후해 대부분 보존제나 살균제 등을 뿌린다. 수확 후 보존제를 탄 연기를 쐬게 하는 훈증법도 사용한다. 하지만 어느 경우에도 껍질을 뚫고 속살까지 농약이나 보존제가 침투하지는 않기 때문에 별도 세척할 필요는 없다. ☆알알이 세척이 필요한 포도 포도알 사이까지 깨끗이 씻기 어렵기 때문에 알알이 떼어내서 씻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송이채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잘 헹궈서 먹으면 큰 문제가 없다. 밀가루나 베이킹 소다를 포도에 뿌려 씻으면 농약을 흡착해 더 깨끗해진다는 주장도 있다. ☆잘 무르기 쉬운 딸기 표면적이 넓어 농약 흡수량이 많은 데다, 잘 무르기 때문에 손으로 비벼 씻기가 곤란하다. 다른 야채보다 더 많이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하며, 특히 꼭지 부분은 농약이 상대적으로 많이 잔류하므로 먹지 않고 남기는 게 좋다. ☆세심하게 씻어야 하는 깻잎 잔털 사이에 농약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많으므로, 흐르는 물로만 씻어선 곤란하다. 다른 야채보다 더 많이 비벼서 씻는 게 좋다.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30초 정도 흐르는 물에 다시 문질러 씻으면 70% 정도의 잔류 농약이 제거된다. ☆겉잎은 없애야 하는 양배추 양배추는 겉잎에 아무래도 농약이 많이 묻어 있다. 흐르는 물에 잘 씻고 먹을 때 겉잎을 2~3장 떼어내면 안심할 수 있다. ☆☆과일과 채소를 1분 동안 물에 담가 두었다가 손으로 저으며 씻은 후, 다시 흐르는 물에 30초 정도 헹구는 '담금물 세척법'도 유용하다. 이렇게 하면 물과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져 대부분의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다. 과일이나 채소를 식초나 소금, 숯을 담근 물 등으로 씻는 경우도 많지만 그냥 물로 씻었을 때와 비교했을 때 농약 제거 효과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
핑크한울이
삐친거 아니지? 아빠가 미안해ㅠ
마늘과 양파 볶볶 치킨 소시지 케이준 볶음밥~^^ 마늘 좋아해서 많이 넣었구요~ 양파 식감도 있어서 맛있다고 잘먹었네요~~ 막둥이 덕에 맛있게 먹고 다시 사무실^^ 커피 한 잔 마셔요~ 짜장면은 형아 없으니 다같이 있을 때 먹자고 달래줬네요^^
리얼지니어트
제육볶음
다 되어 있는것 볶는것도 땀 주르륵 나네요 컬리표 제육입니다~^^ 맛이 좋아요
수수깡7
북어국
북어국 맑게 끓여서 점심으로 먹으려고요 국간장, 참치액젓으로 간했습니다~^^
수수깡7
8월 9일 혈당일기 9기 5일차
날짜 : 8월 9일 체크시간 : 아침 식사하고 40분 후 내용 : 어제 저녁 수제요거트와 견과류 파운드케잌 1조각 자두 1개, 복숭아 한개를 먹고 아침에 기상하고 홈트한 후 잡곡밥, 된장국, 새송이버섯볶음,닭불고기, 자두 반개, 복숭아 반개 먹고 40분 후 체크했는데 높다. 과일이 혈당을 높이는 것 같다. 그렇다고 과일을 안 먹을 수도 없고 운동을 식후에 걷기로 좀더 해봐야겠다
sara1298
혈당일기 9기 4일차 인증
맘모스빵조금. 아이스커피. 오징어볶음 샤인머스켓 어제 적당히 먹고 운동 밤에 시원한바람 불어서 낮엔 찜통
워니뚱
혈기챌9기 4일차
일자 8/9 10:13 아침식사 2시간후 아침부터 찜통 더위로 입맛도 없지만 아침약을 먹어야하기에.... 계란밥에 오이지, 멸치볶음이라 먹었다. 낮에는 더워도 너무 더워 운동을 할 수가 없다. 그래도ㅜ입추가 지닜다고 어제밤에는 선선했다. 오늘도 달밤에 체조하러 나가야겠다. 아침혈당 good.
풀에버
공복 운동후 아침식사 🥗 고구마치킨 샐러드
공복 운동후 아침식사 🥗 고구마치킨 샐러드 양상추 한통 배송온것 씻어서 듬뿍 깔았어요. 요즘 야채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슬라이스 양배추 조금 올리고 치킨텐더 두조각 고구마 두조각 계란도 하나 먹었어요. 호두를 잘라서 토핑으로 더해 줬구요. 오리엔탈 소스 뿌렸습니다. 과일은 오후에 먹으려구요.
레몬그린
8월 9일 혈당기록 챌린지 9기 5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9기 5일차 날짜: 2024년 8월 9일 혈당 측정 결과:108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오늘은 아침에 양배추 셀러드에 계란 그리고 두유로 아침을 먹었다. 그리고 간단한 하체 운동후 출근을 했다. 너무 더워서 유산소운동은 못하지만 당수치는 좋다.
Kramer
8월 9일 혈당일기 9기 5일차
8월 9일 금요일 아침:콩나물국.두부구이.멸치볶음.오이소박이 아침식후 혈당 양호합니다 점심은 시원한 콩국수로 먹어볼까 합니다
지은할아버지
혈기챌 9기 4일차
날짜 : 24년 8월 9일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 일어나자마자 공복 혈당 내용 : 저녁에 밥 안 먹고 시리얼 한그릇과 야채 샐러드만 섭취 요즘 변비가 심해 양배추를 먹는 중.....
우화맘
8월 9일 혈당일기 9기 5일차
날짜 : 2024. 8. 9. 시간 : 아침 식후 40분 내용 : 저녁에 고사리 삶아서 끓여놓은 소고기육개장, 김치, 양파볶음,팥밥으로 한그릇 뚝딱하고 가벼운 산책으로 30분 걷고 들어와서 혈당체크. 며칠 앓은 감기로 많이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려면 열심히 운동하면서 식단에도 신경을 써야겠다.
까꿍스
아침은 오이비빔밥
공지에서 보고 먹고싶었어요 오이반개 라이트참치 계후 현미밥 간장 알룰로스 참기름 진짜 너무 맛있네요~~^^ 시간없어서 좀 남겨서 회사 가져왔어요 김싸먹어야겠어요 강력 추천합니당
멋지게살아야나야
혈당 일기 9기 4일차
2024.8.9. 측정시간 : 아침식후 1시간 아침으로 아몬드밀크에 씨리얼, 양배추계란샌드위치를 먹었는데 당이 높다 운동하러 나가바야겠다.
짜짜야
오늘 점심 도시락- 토스트 + 과일!
준비해 나갑니다! 양배추 + 당근 + 계란물 + 슬라이스치즈 토스트입니다~
숲속의나무
혈기챌9기 5일차
날짜:2024.08.09. 혈당측정 시간: 아침식전 내용 : 저녁에 볶음밥을 먹고 콤부차 한잔을 마셨다 운동은하지않고 군것질을 하지않았다 오늘 아침까지 염증약을 먹어야해서 혈당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거 같다 내일부터는 제대로 측정될꺼같다
글라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