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9기 2일차 인증

측정시간~아침공복 6시경 날씨는 여전히 덥고 습하다 날씨를 탓탓하며 운동을 게을리 하고 있어서 인지 배도 나오는거 같고 물은 많이 마시는뎅 ㅠ 운동도 열심히 식단관리도 열심히 해서 혈당관리 잘 해야할텐데 걱정 저녁에는 카무트밥,샐러드채소,소고기구이,겨자소스등으로 소고기덮밥과 호박볶음, 버섯구이로 저녁을 먹고 다른건 일체 먹지 않음 그래서인지 혈당수치는 안정적

써니ㅋㅋ님의 프로필 이미지

써니ㅋㅋ

혈기챌 9기 2일차 인증

8월7일 혈당일기 챌린지9기 3일차

날짜 : 2024.08.07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전  내용 : 아침식사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저녁밥을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참치 넣고 묵은지 김치찌게에 오이하고 오이고추를 쌈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공복 혈당이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서해태백산3QUGB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해태백산3QUGB

8월7일 혈당일기 챌린지9기 3일차

혈당일기 9기 2일차

8월 6일 혈당일기 점심식후 혈당 117 점심식단 전복죽 김치 멸치볶음 입맛이 없어서 먹는둥 마는둥 했더니  수치가 적당하네요 오늘도 만보걷기 클리여

여땡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땡

혈당일기 9기 2일차

혈당일기9기 2일차

혈당일기9기 2일차 측정시간: 오후 10시 넘은 시간 측정내용 : 저녁식사는 7시쯤 했어요 부침개한장 먹고 양배추 샐러드에 달걀도 하나 먹었어요 그리고 산책 겸 걷기운동으로 나갔고 걷다가 박카스한병 마셨네요. 아직은 발바닥부상이 낫지 않아 걷기운동 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치노카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노카푸

혈당일기9기 2일차

혈기챌 9기 2일차

날짜 : 8.6. 측정시간 : 저녁식후 96 오늘은 좀 늦게 퇴근해서 볶음밥해먹고 간식으로 팥빙수 먹었는데 진짜 맛나더라구요~^^ 세상이 너무 더운 요즘 열돔에 빠졌다는대 다들 건강관리잘하셔요

지니업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업트

혈기챌 9기 2일차

08.06 혈당일기 9기 1일차

2024.8.6 식후혈당 저녁식사로 간장게장 도토리묵 닭볶음탕 맥주 2잔 마시고 식당근처 산책로를 50분 산책하고 집에와서  식사 후 2시간 지난다음 혈당을 측정했습니다

안녕하세요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님

08.06 혈당일기 9기 1일차

8월6일(화)혈당9기-1일차

1. 2.저녁식후 2시간 3.목살돼지고기김치찜.오징어채볶음,감자채볶음,밥한공기  설겆이후 가볍게 움직이기

나이거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이거

8월6일(화)혈당9기-1일차

혈기챌9기 2일차인증

8월6일 화요일  날씨 맑음 측정시간 저녁식사후 11시10분경 측정수치  87mg 저녁을 참치짜글이를 조금 먹고 먹고 나서 옛날과자 먹음  오늘은  저녁을 조금 일찍먹고 과자 조금먹고  군것질안했더니 혈당수치 정상으로  나옴  운동은ㅈ더워서 못함

왕비될거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왕비될거야

혈기챌9기 2일차인증

8월6일_혈당일기9기_2일차

날짜_8월6일 더움 기록시간_저녁식후2시간 먹은음식_치즈스팸김치볶음밥 퇴근후 아무것도 하고 싶지않은 날. 아들이랑 상의끝에 간단하게 김치볶음밥으로 결정~ 그런데  이것도 왤캐 맛있는건지ㅜ 너무 많이 먹어버렸.. 고민끝에 헬스장으로 고고 40분걷고 포기 2시간후 혈당측정~ 수치좋고~쉬장^^

만캐쉬원해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만캐쉬원해요

8월6일_혈당일기9기_2일차

혈당일기 9기 2일차

8월 6일 저녁식후 치즈돈가스와 양배추 양상추 오이 샐러드에 발사믹 식초랑 올리브 오일 뿌려서 든든히 먹고 후식으로 딱딱한 복숭아 한개랑 마트에서 파는 팥빙수 한개 먹고 티비보고 앉아있으니 좀 높네 움직이자!

랜디랜디님의 프로필 이미지

랜디랜디

혈당일기 9기 2일차

8월 6일 화. 혈당일기 9기 1일차

날짜 : 8월 6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내용 : 오늘 일어나서 공복시 측정기록입니다 어제 저녁메뉴는 김치찌게 감자볶음  오이무침  밥1공기 먹고 운동하고 배가고파 복숭아1각 과자 조금 먹었다 공복혈당 잴때 두렵긴하다

shin3357님의 프로필 이미지

shin3357

8월 6일 화. 혈당일기 9기 1일차

8월6일(화) 혈당일기9기 2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8.06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식후 1시간 혈당 118mg 내용 ㅡ 오늘 아침  사과 오이 병아리콩 두유 블루베리조금 호두파이 반조각 식후 1시간 혈당  118mg 양호  점심 대파계란볶음밥 식후혈당 131mg  저녁 피자 1조각 브라타치즈1개 볶음밥 반공기 식후 운동 2시간 혈당 101mg  정상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8월6일(화) 혈당일기9기 2일차 인증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1일차 인증

2024년8월 6일화요일 혈당 측정시간: 저녁식사전(오후7시25분) 점심으로는 건단하게 딱 정오시간인 12시에 끝마쳤어요 흰 쌀밥 한공기에 오이고추 하나에 배추김치 배추김치 멸치볶음 콩나물 무침 오이냉국 이정도로 해서 먹었네요  근데 간식으로 또 좀 음식 섭취를 많이 했네요 오후 2시 쯤에 호박전 2장 먹어줬고 바로 쭈쭈바 아이스크림 한개 먹었구요  그러다 오후 3시 넘어서 아이스아메리카노 500ml정도 되는거 한잔까지 섭취하고 집으로 올때는 그래도 2시간 정도 걸어줬구요 저녁 먹기전에 잰건데 혈당이 높다고 해야되나요  아님 마지막으로 음식 섭취한지 4시간 정도 지나고 잰거 같은데 정상이라고 해야 되나요

lilymijin2님의 프로필 이미지

lilymijin2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1일차 인증

8월 6일 혈당 기록 9기 2일차 인증

8월 6일 저녁 식후 1시간 혈당 158mg/dL 날은 덥지만 국수가 급 땡겨서 잔치국수를 해먹었다. 거기에 메추리알이 너무 많아서 떡볶이에도 넣고 쏘메야채볶음도 해서 먹었더니 수치가 스파이크를 때린다.

아침향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침향

8월 6일 혈당 기록 9기 2일차 인증

8월6일 ㅡ 혈당 1일차

1.2.저녁식사 후 2시간 경과 3. 김치찜, 진미채, 감자볶음, 잡곡밥 한그릇 4.뱃살 운동 밓 팔굽혀펴기 실시

아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참이

8월6일 ㅡ 혈당 1일차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시간 : 2024년 8월 6일 식사 후 식사 : 잡곡밥 조금, 양배추 야채 달걀전, 오이고추, 돼지양념갈비 밥양을 조금 적게 하고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했다.

구름속하늘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9기2일차

날짜:2024,08,06 혈당측정시간:저녁식사하기전 내용:점심식사는 밖에서 먹었으며 힌밥,오뎅볶음과 김치찌게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커피한잔 마셨습니다

재식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재식님

혈당일기9기2일차

혈당일기9기 2일차

8월6일 오후9시27분 혈당기록130 저녁 오징어볶음 후식 바나나 요새 몸이 약해지는느낌이라 저녁으로 오징어볶음을 먹고 후식으로 바나나3개를 먹었는데 오늘 눈이 부어서 안과에 갔는데 포도막염초기단계라 약을 처방했지만 전에는 전정기능이상에 오늘은 포도막염이니 충격을 먹어서 내가 어디서 잘못됬는지 알수가 없고 점점 약해지니 나로써 어찌할수없어서 고민이 든다

ZGMF님의 프로필 이미지

ZGMF

혈당일기9기 2일차

8월 6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 08. 06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1시간 후 내용 :  오늘 저녁에는 잡곡밥에 내장탕 그리고 햄팽이버섯볶음을 먹었습니다. 햄만 구워먹으려다 건강 생각해서 팽이버섯 2봉 넣고 같이 볶았네요. 건강관리를 위해 집밥 먹기는 앞으로도 쭉~~

myjung9770님의 프로필 이미지

myjung9770

8월 6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아침엔 달걀·요구르트, 저녁에는 꽁치·깻잎…근육·혈관에 변화가?

아침엔 달걀·요구르트, 저녁에는 꽁치·깻잎…근육·혈관에 변화가?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꽁치 100g에는 근육 유지에 좋은 단백질이 23.3g 들어 있다. ‘고단백’의 상징 닭가슴살(22.97g)보다 많다. 물론 단순 비교할 순 없지만 상당한 양이다. 돼지고기는 24.03g, 소고기는 15.61g이다. 꽁치 100g에는 단백질 형성에 기여하는 필수 아미노산도 1만 1890㎎ 들어 있다. 달걀 2개에는 단백질이 13.49g 함유되어 있다. 아침에 달걀, 점심이나 저녁에 꽁치를 먹으면 하루 중 단백질 걱정은 안 해도 된다.   등푸른 생선…콜레스테롤 줄여 고지혈증 예방 및 완화에 기여 꽁치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몸에 좋은 등푸른 생선이라는 것이다. 고등어, 삼치, 참치도 포함된다. 혈액-혈관 건강에 기여하는 불포화 지방산이 14.64g이나 들어 있다. 몸속에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된다. 혈관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에 이어 심장병, 뇌졸중(뇌경색-뇌출혈)으로 악화될 수 있다.       깻잎, 꽁치와 혈관 건강 시너지 효과… 염증 예방 및 조절에 기여 꽁치는 산성 식품이라 깻잎 등 알카리성 식품과 잘 어울린다. 깻잎에도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꽁치와 혈관 건강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깻잎은 철분도 풍부해 빈혈 예방 및 조절에 도움이 된다. 몸의 산화(노화)를 줄이는 항산화제인 루테올리 성분이 몸속 염증 예방과 조절에 기여한다. 알레르기를 줄이고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페릴알데히드나 리모넨, 페릴라케톤 등의 독특한 방향 성분은 생선의 비린내를 줄여준다.       너무 짜게 하면 탄수화물 과다 섭취 가능성… 채소 많이 곁들여야 꽁치는 우리 몸의 신경계 기능 유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다. 구이나 조림으로 많이 먹는다. 각종 채소를 넣은 조림은 항산화 효과가 높다. 꽁치의 건강 효과를 제대로 높이려면 너무 짜지 않게 해야 한다. 짜다고 밥을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오히려 혈액-혈관에 안 좋을 수 있다. 꽁치 자체에 나트륨이 많다는 것을 요리 시 염두에 둬야 한다.         아침엔 역시 달걀과 요구르트… “저지방–고칼슘 제품 선택” 하루 달걀 2개 정도는 콜레스테롤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우유에 많은 유단백은 근육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하지만 소화 문제로 부담스럽다면 요구르트가 대안이다. 성분표를 잘 살펴 저지방-고칼슘 제품을 선택하면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유산균이 많은 요구르트는 장 건강-배변 활동에 좋고 소장 안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아침엔 달걀·요구르트, 저녁에는 꽁치·깻잎…근육·혈관에 변화가?

오늘 저녁은 주먹밥 ㅎㅎ🩷🩷

주먹밥 간단하게 먹습니다 참치와 단무지 김을 넣어 간단하게 먹었어요 다들 맛있는 저녁 드시길 바랍니당🩷🩷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오늘 저녁은 주먹밥 ㅎㅎ🩷🩷

8월 06일 (화) 혈당일기 9기 2일차

- 날짜 : 2024.08.06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한동안 과일을 자주 먹었는데 당 조절이 안될때는 역시 과일부터 끊어줘야 하는거 같아요. 마지막 남은 초록사과 반쪽을 먹었고 남은 체리들은 나눠서 식간에 몇알 정도만 먹는 걸로 해야겠어요. 평이한 식단이라 잘 나올때는 100 부근으로 나왔는데 요즘 계속 수면의 질도 안좋고 밤낮도 뒤바뀌고 새벽에 계속 머리쓴다면서 먹고 그러다보니 확실히 혈당이 안정적이지는 않네요. 혈당 때문인지 정말 날씨가 문제인지 정말 더위를 많이 타서 더 힘드네요. 점 파프리카 100g 초록사과 반쪽 CJ국산콩연두부 140g ----------------------------- 콩나물무침 고추장멸치볶음 CJ김밥단무지 20g 노브랜드 크라비 150g + 잇츠베러 마요 20g 1/4 분량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50g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8월 06일 (화) 혈당일기 9기 2일차

혈당일기 9기2일차

날짜:2024,08,06 혈당측정시간:기상후30분지난후 내용:전날 저녁은 비빔국수,열무김치,양배추피클,가지무침 등을섭취했으며 취침전까지 아무것도 먹지않았습니다 그러나 세자리수가나와서 당황스럽네요 관리해야죠

기쁨이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기쁨이님

혈당일기 9기2일차

저녁에 뭐들 드세요?

김치찌게 표고버섯볶음 가지볶음 제육볶음 상추 계란찜은 원래 뚝배기에 해먹었는데 딸아이가  중탕으로 해달라네요 더 부드럽다나 뭐라나ㅎㅎ;; 눼 해드려얍죵!! 쌈장까지 다 만들어먹는 에미 힘들당 ㅎㅎ 파가 똑! 떨어져서 다 뻘건... 맛난 저녁들 드세요 :)

하루일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일기

저녁에 뭐들 드세요?

어깨 통증에 좋은 음식

운동, 스트레칭만큼 중요한 것은 어깨통증에 좋은 음식이 따로 있기 보다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 6대 영양소를 적정하게 섭취하는 것이 어깨통증에 좋은 음식이 됩니다. (*6대영양소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물) ​ 특히 어깨통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비타민​과 ★무기질에 신경쓰도록 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음식으로 섭취하기 쉬운데, 비타민과 무기질은 미세영양소라서 부족하기 쉽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어깨통증에 좋은 음식/영양소   어깨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퇴행성변화의 진행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때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은 노화의 속도를 낮춰주고, 손상된 조직을 회복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비타민과 무기질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과일과 채소, 토마토, 녹색채소, 식물성 기름, 육류, 어류, 견과류, 달걀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의 종류도 다양한데 비타민 A,C,E,K, 셀레늄, 인 등의 기능을 가진 영양소를 섭취하여 항산화작용과 항암효과, 신체 저항능력을 키워주도록 합니다.     *비타민A는 골격의 성장과 재생을 도와주고 신체에 저항을 강화시켜줍니다. 대표적으로, 달걀, 당근, 고구마, 키위 등이 있습니다. ​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콜라겐 합성, 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요. 토마토, 브로콜리, 딸기 등의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비타민E는 세포막을 유지하면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포도씨나 해바라기씨, 참기름, 견과류 등의 식물성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에 반에 동물성기름이 많은 음식은 어깨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험하는 음식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식물성기름이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     *비타민K는 뼈의 형성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활성화를 돕는 영양소로, 양배추, 시금치, 상추 같은 녹색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과 인은 관절염 예방,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데 달걀, 견과류, 유제품, 곡류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적절하 조절하면서 섭취하도록 합니다. ​     이러한 영양소는 어깨통증에 좋은 음식에 속하지만,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음식들은 대게 활성산소를 만이 생성하는 음식이거나 콜레스테롤 함유가 많은 음식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어깨 힘줄이 파열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섭취하지 않고, 이를 낮춰줄 수 있는 양파, 비트, 다시마, 검은콩, 블루베리 등의 음식을 통해 어깨통증이나 오십견에 일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출처] 삼송통증의학과 오십견 어깨통증에 좋은 음식 무엇일까?|작성자 통통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어깨 통증에 좋은 음식

점심은 샐러드와 바나나초코오나오

집에 들어와서 할 일이 많았는데 초코오나오를 먹으려고 그것부터 준비했네요. 4시간이상 냉장보관은 못할 거 같아서 오트밀을 뜨거운 물에 옷 갈아입는 동안 불리고 물은 좀 버리고 아몬드브리즈 조금만 더 추가하고 카카오가루1t와 알룰로스1T 넣어서 요거트 추가해서 우선 냉장고에 넣어두고 집안일 할 것들을 했어요. 세탁 다된 빨래도 널고 야채가 거의 없어서 당근이랑 파프리카 썰고 팽이버섯 씻어서 팽이버섯당근파프리카볶음 만들어서 우선 샐러드부터 만들었네요. 밑에 상추랑 배추 깔고 팽이당근파프리카볶음 넣고 애사비드레싱 조금 남은 거 마저 다 뿌린 다음에 수박과 토마토만 담았답니다. 오나오 만들때도 여러가지 과일 넣으면 맛있으니까 그때 안쓸것 같은 수박과 토마토만 담았어요.  그래도 그린 올리브2개 썰어 넣고 견과류하고 시리얼 조금은 뿌렸답니다. 오늘 아침에 수박을 깍둒썰기 해놓고 나갔다 더운데 12,000보나 걸었더니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수박을 많이 넣은 샐러드가 됐네요. 그래도 오나오에 과일도 넣을거고 요거트가 들어가니 샐러드랑 느낌이 비슷해서 같은 재료는 빼더니 샐러드가 좀 간촐해졌네요. 수박만 많지😅 토핑으로 견과류랑 시리얼은 조금만 넣었어요. 초코오나오는 12시 되기 전에 냉장고에 넣어 놓고 1시 40분쯤 뺐는데 아까 뜨거운 물로 살짝 불려놔서 그런지 제법 괜찮더라고요. 요거트까지 추가해 만들어 놓은 오나오에다 냉동실에 있는 바나나와 여러 가지 과일 넣으려고 했는데 냉동 바나나가 그때 좀 안 좋았던 바나나 중에 괜찮은 바나나만 남겨놓은 거라 이번에 그냥 다 먹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바나나를 다 빼보니까 벌써 그릇에 넘쳐서 다른 과일은 하나도 못 넣었네요. 냉동바나나만 넣고 초코오나오에 어울리는 견과류와 시리얼 넣어서 마무리했네요. 또 바나나와 토핑들이 많아서 안은 안보이는데 적지 않은 크기랍니다. 물론 그릇이 좀 뾰족해서 양이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 안에 오트밀 40g이나 불려놓은 거라 오트밀양은 적진 않았는데 배가 많이 고파서 그런지 다 먹고 나서도 배가 부르진 않더라고요. 초코 오나오는 맛있었는데 양이 아쉽긴 했어요. 특히 바나나가 꽁꽁 얼어 있는 거라 바나나 아이스크림 먹는 거 같아서 그냥 바나나 먹는 것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이거 얼리기 전 같이 있던 바나나가 먹고 탈이 났었는데 지금으로선 배는 아플 것 같지 않고 나중에 소화 다 되고 봐야겠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샐러드와 바나나초코오나오

혈당일기9기 2일

8월6일 저녁식사 1시간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병아리콩 오리엔탈소스)   찐옥수수 아오리사과 점심-밥 돈육고추장찌개 꽁치무조림 연근참깨소스 풋고추된장무침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9기 2일

8월 6일 (화) |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2024.08.06 혈당측정시간: 식후3시간 내용: 점심으로는 계란후라이를 올린 김치볶음밥과 열무물김치를 먹었고 후식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쿠키 1개를 먹었어요. 식후3시간 혈당은 106mg/dL이 나왔네요. 저녁으로는 삶은계란을 먹을 예정입니다.

미니미썬가드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니미썬가드

8월 6일 (화) | 혈당일기 9기 2일차

혈기챌9기2일차 인증

날짜 8월6일 측정시간 점심 식사 전 아침으로 양배추 달걀 셀러드 잡곡 식빵 오리훈제를 먹었다. 잠깐의 산책과 집안일을 하고 계단 으로 9층까지 올라오며 신체 활동을 했다. 천도 복숭아 한개르르먹고 점심식사 전에 측정한 결과 115 이것이 정상인지 모르겠지만 오전을 잘 보낸것 같다. 식사전 과일을 먼저 먹는것이 좋다고 들어서 실천해본다.

호호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호호수기

혈기챌9기2일차 인증

혈당측정일기9기 2일차

혈당측정일기9기 2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 오후 4시 넘어서 재보았어요 측정내용 - 점심식사는 평소보다 늦은 오후2시쯤 하게 되었습니다. 밖에서 커피한잔 마시고 집에서 카레밥 조금 먹었어요 오이냉채에 양배추찜, 오이고추 정도만 먹고 카레밥은 반공기 먹었어요 그리고 스텝퍼운동을 30분정도 천천히 땀흘리고 해줘 혈당상승 낮춰주구요.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일기9기 2일차

화요일 아침 라떼랑 공원에서 도시락~

400g이 늘었어요. 어제 저녁에 자기 전에 못참고 내가 가방에 갔고 다니는 견과류랑 고구마 말린 걸 방에서 먹었거든요.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나온것 같은데 반성하고 오늘은 좀 적게 먹어야지 하는 마음을 먹어야 될 텐데 오늘은 잘 안되네요. 며칠 엄청 더운데 쏘다녔더니 오늘은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아침부터 들었답니다. 더운데 걸어 다니니까 뭐가 먹고 싶어지나봐요😆🤣 라떼랑 산책하다가 먹을 도시락(샐러드와 또띠아샌드위치)을 그래도 포만감 느껴지게 준비했어요. 일요일에도 만들었던 통밀또띠아샌드위치입니다.  또띠아가 하나밖에 안 남았는데 엄마는 그때 하나 드시고 또 먹긴 싫다고 하셔서 하나 만들고 샐러드도 따로 준비해 와서 삼청공원에서 먹었습니다. 동생은 더위를 못참아해서 이번 여름 오기 전에 방에다 에어컨을 놔줬거든요. 그래서 자기 원하는 대로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있고요. 거실과 엄마 방에만 에어컨이 있고 지금까진 잘 때 에어컨을 켜놓고 자진 않았기 때문에 선풍기만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좀 더웠는데 어제는 거실에어컨 틀고 자서 아침에 덥지않게 일어났네요. 그래서 우리 라떼도 다른날은 나랑 자다가도 더우면 엄마 방 가서 잤는데 오늘은 일어났을 때 내 발 밑에 있었어요. 잠자는 모습은 엄청 이쁜 라떼😁 또띠아가 하나만 남기도 했고 일요일날 정말 잘 먹었기 때문에 오늘도 만들어봤어요. 1개 만들어서 계란을 1개만 풀었답니다. 원래 제가 참조했던 레시피로는 하나면 계란 2개 반을 해야 되지만 거기 또띠아가 제 것보다 큰 거더라고요. 너무 계란이 많아서 1개 갖고도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번엔 햄대신 닭고기 넣었고 오늘은 두부전 넣으려고 준비했네요. 확실히 또띠아가 작은 사이즈라 계란 하나로도 충분했어요. 상추와 체다치즈 사이에 반지름으로 칼질 한번 내고 치즈 두부 양배추라페 상추 이렇게 배치해서 치즈부터 두부쪽으로 접으면 되요. 저번엔 계란물이 많아서 몰랐는데 계란물까지 딱 맞다 보니까 또띠아가 작아서 내용물이 빠져 나올라 그러더라고요. 내용물도 좀 작게 해야 될 것 같은데 먹을 때 보니까 또 그렇게 크게 문제는 아니더라고요. 안에 집어져 있고 밖으로 김밥 꽁다리처럼 많이 나와 있는 거라 먹을 때 풍성하긴 했어요. 먹을때 떨어질 수 있으니 담았던 통을 받치고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또띠아샌드위치와 샐러드까지 준비해 가지고 도시락 싸고 나도 라떼와 나갈 준비하느라 시간은 좀 걸렸네요. 도시락 싸고도 1시간 만에 밖에 나왔네요. 그래도 7시반쯤이었지만 생각보다는 좀 늦게 나오긴 했던 것 같아요. 오늘 해가 안 나서 정말 다행이었어. 우리 아파트 후문 나가자마자 있는 파스타집앞이에요. 라떼가 이곳저곳 냄새도 맡고 천천히 가거든요. 나야 좀 빨리 가고 싶었지만 라떼 산책하고 볼일 보고 스트레스 풀려고 나온 거니까 라떼한테 맞춰서 천천히 갔답니다. 그래서 1시간 만에 삼청공원에 도착했네요. 그래도 라떼가 중간에 집으로 가자고 안하고 여기까지라도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죠.😆😅 삼청공원에 들어가서 화장실 가서 손부터 닦고 중간에 소나기가 내릴지 모른다고 그래서 항상 먹었던 벤치가 아닌 지붕이 있는 정자에서 도시락 펼쳐놓고 먹었네요. 전 아예 신발도 벗고 올라갔답니다. 야채 샐러드에는 수박이며 사과 천도복숭아 토마토까지 과일도 챙겼고요. 샐러드 먼저 다 먹고 또띠아 샌드위치도 맛있게 먹었죠. 도시락에 치즈가 좀 있었는데 그거는 라떼도 조금 줬답니다. 작지않은 정자인데 공원에도 사람이 많이 없었고 정자에도 저 혼자 있었거든요. 제가 전세 낸 것 같더라니까요. 앞에는 나무가 우거져있고 운치 좋긴 했는데 갑자기 엄청 흐려져서 비가 내릴 줄 알았어요. 그런데 별로 안 오더라고요. 소나기 확률이 안 높더니 비 안 오나보다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대학로는 비가 한바탕 왔대요. 제가 있던 삼청공원은 안 오고요(행운😊) 9시 10분쯤 일어나서 또 라떼가 가고 싶은 대로 갔더니 삼청동길로 방향을 잡더라고요. 삼청동 가면 매번 사진 찍는 데서 라떼 사진 1장 찍어주고(나는 기념으로 찍지만 라떼는 그렇게 재밌지 않나봐요?🤣) 삼청동길로 쭉 내려가면 우리 집하고 더 멀어지기 때문에 중간에 샛길로 북촌으로 왔답니다. 오르막이라서 조금 힘들긴 했네요. 그러니까 삼청공원에서 바로 북촌으로 올라오면 이보단 좀 나은데 라떼가 그 반대쪽이 좋은 냄새가 났었나 봐요. 라떼가 누나 운동 많이 하라고 그런 거라고 생각해야죠😆  북촌에서도 찰칵~ 계동과 제동도 지나가는 중간에 런던 베이글을 지나가는데 런던 베이글 강아지 로고가 그려진 입간판이 거울로 돼 있더라고요. 우리 라떼랑 같이 찍어주면 어떨까 하고 사진찍어 줬어요.😅 런던 베이글은 외부 자리도 없으니까 강아지랑 먹을 순 없고 포장 할 때는 케이지안에 있어야 입장이 가능해서 제 상황하고 안 맞아서 라떼랑은 들어갈 생각은 없지만 이쪽 길 지나는 김에 사진은 찍어줬어요. 그렇게 많이 왔다 갔다 하면서도 항상 사람이 많아서 엄두가 안나다가 예전에 딱 한 번 혼자 오후에 웨이팅이 없어서 포장해와서 먹은 적은 있는데 확실히 맛은 있더라고요. 라떼만 데리고 먹을 수 있다면 눈치보며 시도라도 하겠지만 그게 아니라서 그냥 지나가는데 로고도 강아지이니까 강아지도 앉을 자리 정도 마련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은 해봐요. 물론 그렇게 안 해도 너무 손님이 많아서 항상 힘들테니 이해는 갑니다. 대학로로 돌아와서 우리 꽃가게에서 30분 정도 쉬었다가 11시 30분쯤 집에 도착했답니다. 이때가 12000보 정도는 걸었는데 북촌 갔다 온 걸 치고는 많이 걷진 못한 것 같아요. 발이 아프기 시작하고 날도 흐리고 집에 가서 점심 먹으려고 얼른 집으로 들어갔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라떼랑 공원에서 도시락~

당근에 기름 넣어 살짝 데쳐서 먹었더니…노화에 변화가?

당근에 기름 넣어 살짝 데쳐서 먹었더니…노화에 변화가?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데친 당근 100g에는 베타카로틴이 3582㎍ 들어 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 등 다양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노화를 늦추고 폐의 기능 증진, 항암효과가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메디닷컴 당근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건강 효과가 매우 높다. 눈 건강, 노화 지연, 폐 기능 증진 및 항암 효과, 면역력 향상, 혈압 조절 등 ‘종합 영양제’ 구실을 한다. 당근을 어떻게 조리하면 건강 효과가 더 높아질까? 당근도 조심할 점이 있을까?   노화 늦추는 비타민 A, 라이코펜… 기름 넣어 살짝 데치면 몸에 잘 흡수 당근은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기름에 살짝 익혀 먹으면 건강 효과가 더 좋아진다. 당근에 많은 비타민 A는 지용성(기름에 녹는) 비타민으로 기름과 함께 먹으면 몸에 잘 흡수된다.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기름과 함께 요리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기름에 살짝 볶거나 익혀서 먹는 게 좋다. 몸의 산화(노화)를 늦추는 라이코펜 성분도 많아 역시 데쳐서 먹으면 흡수율이 훨씬 높아진다. 눈 건강, 폐의 기능 증진, 항암 효과… 노화 지연에 기여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데친 당근 100g에는 베타카로틴이 3582㎍ 들어 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 등 다양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노화를 늦추고 폐의 기능 증진, 항암 효과가 있다. 몸속 발암 물질의 작용을 억제, 세포 및 DNA의 손상을 예방하는 데 기여한다. 당근에는 루테인 성분도 있어 시력 형성-보호 등에 도움을 준다.   ‘흡연자’ 필요 이상으로 베타카로틴 섭취… 오히려 독 될 수 있어   그러나 녹황색 채소와 과일 등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에게서 오히려 폐암 발생을 높인다고 보고되었다. 따라서 폐암 예방 목적으로 이러한 미량 영양소들을 필요 이상 섭취하는 것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경우에 따라서는 해가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국가암정보센터 자료). 권장할 수 있는 폐암 예방법은 금연 뿐이다.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담배부터 끊어야 한다.   다른 채소–과일과 함께 생으로 먹었더니… 비타민 C 흡수 방해 생당근을 다른 채소-과일과 함께 샐러드로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당근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다른 채소와 함께 먹을 경우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당근에는 비타민 C를 산화시키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다만 아스코르비나아제는 열과 산성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 요리나 식초를 넣으면 다른 채소의 비타민 C를 대부분 흡수할 수 있다. 소고기 당근 뭇국, 감자 당근 볶음, 돼지갈비 당근찜, 당근 소고기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당근에 기름 넣어 살짝 데쳐서 먹었더니…노화에 변화가?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