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간호조무사
답변수 402채택률 5%건강 식단·레시피, 체중감량·다이어트 전문
예전에는 복부 근력운동으로 윗몸일으키기를 많이 했습니다.
어느 순간에 검색을 해보거나 유튜브를 보니, 윗몸일으키기(싯업)는 복직근 강화에 효과적이나, 허리 디스크가 있거나 근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척추와 디스크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져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복근근력운동으로 윗몸일으키기른 중단하고 있는데, 복근근력운동으로 윗몸일으키기가 안 좋나요?
아니면 지금도 이걸로 운동 효과 보시는분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