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목요일 아침 과일도시락과 모자이크에서 빵

800g이 빠졌지만 어제 속이 안 좋아서 화장실 5번 간 거기 때문에 빠진 것 같아요. 이런 건 다시 돌아가잖아요. 지금 61.5이긴  한데 이거 내 몸무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일 늘어날꺼라  너무 실망할 거 같거든요. 오늘도 오전은 좀 괜찮고 오후엔  비가 왔다갔다 할 모양이라서 얼른 과일 도시락만 싸서 라떼랑 산책 나왔답니다.  삼청공원가서 싸온 과일도시락(토마토2, 자두1, 수박 양배추라페 견과류 조금) 먹었어요 라떼가 이것저것 가고 싶은데로 가서 천천히 걸었더니 시간이 많이 지체되서 사실은 그냥 집에 갈까도 생각을 했는데 예전에 가봤던 모자이크 안국점이 원래는 10시에 시작인데 오늘 보니까 9시부터 오픈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바꿔서 들어가서 빵 사 먹었답니다.  올리브치아바타랑 동그란큰빵과 레몬케이크 사서 치아바타랑 식사빵 두 쪽만 먹고 나머지는 싸달라 그랬어요. 특히 레몬 케익은 내가 저번에 먹었을 때 너무 맛있어서 엄마 드리려고 산 거였거든. 근데 빵을 데워주면서 직원분이 내 치아바타 한쪽을 흘렸다고 바닐라 마들렌을 하나 주시더라고요.(개이득😅) 전 빵시킬 때 음료를 안 시키거든요. 이런곳은 음료도 비싸고 그 돈으로 하나라도 다른 빵 더 먹어보고 싶어서요. 그냥 얼음물 달라고 하고요. 오늘도 빵 3가지나 샀답니다. 그럼 괜찮지 않을까요? 지금 보이는 거 제가 다 먹었어요. 물론 라떼를 쬐끔 주긴 했는데 라떼가 안 먹어서 제가 거의 다 먹었는데 치아바타 살짝 구워서 줬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여기 치아바타에 후추맛도 났어요. 그래서 살짝 매운향이 스치다 사라지는데 전 그게 매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라떼가 싫어했나?😆 집에서 막 나았을 때 라떼에요. 이때는 뾰로통이 보여서 얘가 산책을 더 할지 말지 몰랐답니다. 사실 요즘 아직 라떼 눈치를 봐서 들어가자면 들어가려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그런 데로 산책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경학공원에서 성대옆에 사유의길를 통해 와룡공원 길까지 올라갔답니다. 그 길이 약간 숲길이라 혹시 라떼가 무서워하지 않을까 했지만 인적도 없는곳이라 잘 올라가더라고요. 여기저기 냄새도 맡고 좋아하는 거 같았어요. 단지 오늘 너무 습해서 더워해서 그렇지 삼청공원에서 누나 과일도시락 먹을 땐 얌전히 있다가 조금 내려가서 저렇게 벤치에 앉아서 저를 딴히 쳐다보더라고요. 이뻐서 사진 한 장 찍어주고 간식 주고 얼른 가자고 했네요. 공원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북촌이고요 북촌에 제일 많이 사진 찍는 명소에 왔어요. 오늘은 왠지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라떼한테 사진 찍게 포즈 취하라니까 아예 엎드려 버렸답니다. 이곳이 저렇게 멀리 남산도 보이고 이쁜데 라떼는 엎드려  찍었네요. 아쉬워서 그냥 풍경사진님도 찍었어요. 모자이크와서 치아바타랑 똥그란 빵 두 조각 먹고 나머지 동그란 빵 대부분이랑 레몬케익은 포장했어요. 똥그란 식사빵이 제법 커서 집에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여러 번 먹을 수 있을 것 같애요. 제가 호밀빵을 찾았는데 100%는 아니라고 그러니까 섞였나 봐요. 맛은 거친 게 딱 식사빵이었어요. 직원분이 실수했다고 미안하다고 갖다준 바닐라 마들렌이에요. 이것도 또 3천원가량 하거든요. 다양한 맛보는 거 좋아하는 저한테는 이득이었습니다. 고맙다고 했죠☺️ 오늘 습도까지 높아서 진짜 땀 많이 흘리고 갔거든요. 너무 더워서 여기 실내 있으면 안 되냐니까 그러라고 하더라고요. 안쪽에 자리 잡았답니다. 라떼가 있기에는 불편한 그냥 얇은 나무의자라 앞에 동그란 의자를 좀 받쳐줬네요. 라떼는 밑에서 요렇게 앞발는 보조의자에 놔두고 있었답니다. 빵냄새도 나고 그러니까 약간 흥분했는데 막상 빵을 주니까 아직 낯설어서 그런지 잘 안 먹더라고요. 나중에는 치아바타는 조금 먹었어요. 오픈한 지 아직 많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빵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저한테는 충분했답니다. 소금빵도 맛있겠지만 치아바타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치아바타 골랐는데 치아바타도 올리브 있고 치즈도 있었거든요 치즈가 눈에 가긴 갔는데 올리브 골랐고 정말 맛있게 먹었지만 다음에 치즈가 먹고 싶네요. 전엔 정신이 없어서 몰랐는데 실내가 천장이 되게 높더라고요. 여기는 전체적으로 한옥 카펜데 실내는 또 새로 건물을 얹은 거라 좀 달랐거든요. 인더스트레얼 감성에 저렇게 천장이 높은지 이제 봤네요 우리 앉은 쪽 자리도 위에가 저렇게 높답니다. 그리고 우리 자리에 앉아 보면 유리창문으로 한옥 처마가 또 보이거든요. 그 감성도 좋은데 그 사진을 못 찍었네요😅 오늘은 너무 여유가 없어서 30분만에 먹고 얼른 일어나서 또 빨리 걸어서 집으로 왔답니다. 제가 12시까지  플라워 카페근무하러 가야 되거든요.  10시 반에서 11시 10분 쯤 도착했으니 뭐 우리 라떼랑 빠른 걸음으로 온 거죠. 라떼도 더워서 힘들어 보이죠?  라떼는 이제 집에서 푹 쉴 거예요. 누나는 나가서 일해야 우리 라떼 맛있는 것도 사주고 이렇게 산책하면서 맛있는 빵집 가서 쉬기도 할 수 있겠죠?ㅎㅎ 누나는 사람이니까 괜찮아~~  집 와서는 우선 식사빵은 우선 냉장고에 넣어놨구요. 레몬 케이크랑 마들렌을 빼서 레몬 케익은 좀 특이하게 생겼죠? 전체적으로 얇게 설탕물 같은 게 덮여 있는데 단맛이 나긴 하지만 금방 사라진 맛이라 그럴까? 전체적으로 많이 달달지 않아요. 그런데 안에 레몬껍질 그런 게 박혀 있어서 되게 고급스러운 단맛이 나고 먹기 좋아요. 그래서 사 왔는데 엄마는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랑 맛의 평가가 많이 다르신 분이거든요. 콩다리를 조금 떼어내고 있는 것을 반 나눠놨어요. 두개로 나눠놔서 엄마랑 동생이랑 하나씩 집어먹으라고 했는데 뭐 어쩔지 잘 모르겠네요. 하도 호불호가 강한 사람들이다. 이 꽁다리는 제거랍니다. 저도 맛은 꼭 보고 싶으니까요. 저거 냉장고 넣어놨다가 내일쯤 먹을 거예요. 열량은 제법이 있는데 밥으로 먹으면 너무 작고😅 그래도 먹을 거예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목요일 아침 과일도시락과 모자이크에서 빵

혈당 다이어트엔 단백질과 야채가 우선~

나이가 들면서 단걸 많이 먹지 않아도 군살이 붙고 당뇨가 걱정이 돼서 조심해서 먹는 편이에요. 매일 식단에 야채나 나물 반찬 없음 생으로라도 먹으려 하구요. 달지 않은 요거트랑 견과류도 꼭 챙겨  먹으려고 해요. 매일 걷고 운동하더라도 식사를 잘 챙겨 먹지 않음 헛일이잖아요. 그래서 물도 많이 마시고 골고루 야채와 단백질을 항상 잘 먹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따로 다이어트 하지 않아도 체중이 더 불지 않아서 이렇게 꾸준히 지키면서 건강하게 살려구요. 

파랑하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랑하트

혈당 다이어트엔 단백질과 야채가 우선~

혈당다이어트- 식후 운동

아침은 보통 견과류와 우유를 먹어요 그런데 오늘아침은 체리가 먹고싶어서 10알 먹었네요 단과일을 먹었더니 혈당 걱정이 바로 되더라구요 그래서 뛰러나갔지요 일주일에 보통 4~5일은 뛰려고 노력하는편이고, 뛰는시간은 가볍게 아침을 먹은 이후예요 공복에는 절대 운동못하겠더라구요 점심과 저녁식사때도 계단을 오르거나 동네를 한바퀴 돌면서 혈당을 내리려고 노력해요 오늘은 아침부터 땀을 너무 흘렸더니 갈증이 너무 심해 제로음료 사마셨네요 액상과당은 거의 안마시는데 혹시 당기는 날엔 제로를 마시려고 신경쓰고있어요 작년대비 -10키로 감량된 상태이고 잘 유지중입니다

멋진나라님의 프로필 이미지

멋진나라

혈당다이어트- 식후 운동

혈당일기 8기 1일차

저녁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그릭요거트, 견과류 , 오이 당근 스틱 저녁 식후 2시간 유산소 실내 자전거 30분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4일 혈당일기8기 2일차

날짜: 2024. 07.24 혈당 측정 시간 : 09:58 내용 : 공복 기상 5분후 측정 카스테라.스파게티.볶음밥.베이글,땅꽁버터.견과류 먹음 이날은 식욕을 참을수 없었음 5기 106(식후) 86(공) 86(공) 88(공) 96(공) 90(공) 76(공) 6기 101(식후) 100(공) 168(식후1h30) 112(식후 2h만보) 110(식후 1h30) 102(공.기상 5분) 117(식후2h) 7기 101(공) 103(공) 98(공.기상1시간후) 98(공.기상4분) 98(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97(공.기상5분) 8기 99(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7월24일 혈당일기8기 2일차

혈당일기 8-3

2024.07.24  더운 하루 오전 11시 28분 식후 두시간 정도 지난 다음 측정. (견과류 바나나 먹음) 어젯밤 11시 넘어 뭔가 너무 먹구 싶어서 와인도 한잔 마시고,치즈도 먹고 견과류, 그리고 나물도 엄청 먹었다. 다른 때는 먹고 싶은 마음이 안생기는데 왜그랬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다행이 혈당 수치는 많이 높지 않았다.

은유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유랑

혈당일기 8-3

혈당 다이어트) 오트밀로 꾸준하게

회사 동료의 권유로 시작한 오트밀 활용 다이어트. 처음엔 퀵오트밀로 시작했는데 자세히 알아보니 퀵오트밀보다 덜가공된 롤드오트가 좋다하여 요즘엔 롤드오트 제품을 활용해서 하고 있어요. 요거트에 5시간이상 섞어서 불려둔 오트밀에 닭가슴살과 견과류 조금, 블루베리와 크렌베리, 라즈베리를 올려서 먹고있는데 하루 세끼중 한끼는 꼭 이렇게 먹고 있어요. 오트밀을 이용해서 죽도 해먹는데요. 오트밀김치죽, 오트밀참치죽 오트밀 계란죽, 오트밀 미옉죽 ..등등 다양하게 해먹을수 있어서 질리지 않게 먹고 있어요.  참 식후에 운동은 필수로 하고 있어요.

블랑카님의 프로필 이미지

블랑카

혈당 다이어트) 오트밀로 꾸준하게

혈당일기 8기 3일차

2024.07.24 저녁식사전 저녁먹기전 혈당측정했어요 점심먹고 공복은 아니고 비스킷 라떼 견과류 먹은 상태랍니다 다행히 크게 혈당이 오른상태는 아니네요 저녁도 신경써서 먹어야겠어요

초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이용

혈당일기 8기 3일차

🩸혈당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줄이기와 📉단백질 늘리기

🩸혈당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줄이기와 📉단백질 늘리기 평소 식단과 운동을 잘해도 중년 넘어가면 달라져요. 에너지 대사가 떨어지고 섭취 권장 칼로리도 낮아지고 저염식 식사도 해야하구요. 혈당은 우선적으로 먹는 식단에서 바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맛보다는 건강한 식재료를 선택해서 식사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단을 구성 합니다. 그래서 잡곡밥을 먹게 되었고 탄수화물 줄이기도 시작 됐습니다. 탄수화물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지만 겨울 처럼 추워서 에너지가 필요한 계절이 아닌 지금 같은 여름에는 필요 이상 많이 먹으면 더 덥고 혈당 스파이크로 인해서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대체안이 두부나 천사채면 같은건데.. 저는 일단 누구나 잘 아는 두부를 많이 사용해요. 다양한 야채를 듬뿍 넣고 만든 카레를 두부와 비벼 먹구요. 닭가슴살 미역국에도 두부를 말아서 먹어요. (소고기 미역국이 인기인데 혈관에 쌓이는 소고기 기름 때문에 저는 단백한 닭가슴살 미역국으로 먹고 있어요) 🥗샐러드를 먹더라도 단백질을 꼭 충분히 챙겨 넣어 줍니다. (견과류 계란 닭가슴살 돼지고기목살 뒷다리살등 기름 적은 부위로 챙겨요) 🍏간식은 조리된 음식은 거의 안먹어요. 당도가 높은 과일은 잘 먹지 않습니다. 채소나 풋풋한 맛이 좋은 과일로 간식을 챙겨요. 그리고 ❤️영양제!! 맛있지만 건강하고 혈당관리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제품들로 챙겨 줍니다.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 💪에너지 대사의 능률을 올려주는 엔젯오리진 비오틴판토텐산 🍀 연애인 붓기차 소휘 그린티샷🍃 💪이런식으로 혈당관리하면서 운동을 즐겁게 즐기고 있어요. 만보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등산 /캐시홈트 👍👍 생활속에서 즐겁게 운동하고 식단 잘구성해서 혈당관리 하고 있구요. 🩵신장에 비례한 부위별 근력과 부위별 체지방을 잘 관리 하고 있습니다. 체지방량 9.8 표준이하✔️ 체지방율 17.7 표준✔️ 근육량은 상체 중심 표준 하체 표준이상✔️ 평생 건강은 나의 행복 가족의 행복이라고 생각해요. 🩵지니어트는 건강지킴이에 길잡이 입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혈당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줄이기와 📉단백질 늘리기

혈당일기8기 3일

7월24일 저녁식사 30분전 아침-샐러드(양배추채 병아리콩 오이 양파 블루베리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구운계란 우유 수박 점심-밥 소고기버섯국 스테이크피망볶음 다시마쌈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8기 3일

하루견과 먹어요

하루견과 먹어요. 출출할때 견과류만큼 든든한게 없네요. 뇌를 위해서...더 먹어야쥬~^^

파인호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호랭이

하루견과 먹어요

점심은 샐러드와 초코오나오 도시락

점심은 플라워 카페에서 일하면서 도시락으로 챙겨온 샐러드와 초코오나오 먹었어요. 원래 큰그릇에 담아 이쁘게 먹는데 오늘은 그마저 힘이 없었구요🤣 그래도 샐러드에는 갖고 다니는 견과류 조금 더 뿌렸고 오나오에는 우리 가게에 있는 냉동블루베리 추가했네요. 😮‍💨 오늘 오전진료 2개에 어머니가 아파서 갑자기 오후알바도 하고 저도 계속 속이 안 좋아서 화장실 왔다 갔다 하면서 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저는 또 이렇게 뭔가를 저렇게 더 추가를 해서 먹었네요🤔 이럴 때는 바로 내 자신인데도 제가 참 이상한 사람 같애요ㅠㅠ 성격이겠죠? 유난를 떠난다고 해야 되나?  하물며 초코오나오의 바나나는 지금 배가 아픈 원인으로 의심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게 진짜 원인인지 아닌지 볼라고 먹어보면서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을 따지면서 블루베리를 또 넣었다는 게...  이건 맛에 대한 탐미의 극단이 아닐지?😮‍💨😆 먹어본 결과는 바나나만 있는 것보단 블루베리가 있어서 훨씬 더 맛있었답니다. 오늘 초코오나오는 유난히 맛있었어요. 바나나도 너무 달고요. 물론 다 먹고 나서 화장실은 갔다 왔어요. 바나나가 원인이 맞는 거 같애요.😅 아침에 초코오나오 준비할 때 사진이에요. 어제 저녁에 오트밀과 아몬드 브리즈 무당코코아가루 알룰로스 넣어서 저렇게 불려는 거거든요. 이번엔 오트밀에 40g 넣었답니다. 문제 바나나인데 볼 땐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냄새도 정말 좋았고요. 이게 반 개 정도고 담을 때는 사실 의심도 안 했고요 그릭요거트 두 스쿱 넣고(60g) 바나나랑 견과류 배치하고요. 내가 여러 가지 섞은 시리얼로 그릭요거트를 덮었네요. 전체 사진만 보면 무엇을 넣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요 이렇게 중간 사진도 한 번 올려봐요😅 샐러드는 아침에 엄마랑 먹을려고 2인분 샐러드 만들었는데 엄마가 갑자기 배가 아프다고 하셔서 제가 먹다 먹다 시간도 없고 배가 아프더라고요. 샐러드에도 바나나 반개를 넣었거든요. 그래서 의심했어요. 그래서 남은 채소 부분만 도시락 싸왔죠. 제가 정말 아침 샐러드를 크게 만드나 봐요. 한 5분의2 정도 싼 거 같은데 한 끼 샐러드로 손색이 없었어요. 그리고 다시 한번 느낍니다. 저는 다이어트식에 맞는 사람이 아니라는 걸😋🤣 이렇게 먹고 싶은 게 많고 뭘 만들어도 혹시 작을까 봐 좀 풍성하게 만들고 자꾸 뭐가 더 넣는 타입이라니🙄 그래도 맞춰 가야죠. 이제 몸이 힘드니까 재료를 좀 빼면 더 좋을 거 같애요. 빼는 연습을 해봐야 될 것 같은데...  될까요? 성격이 그렇지 않아서...  지금도 다이어트에 누가 뭐 좋다 그러면 진짜 귀쫑긋해요. 살까 말까 한참 많이 생각한답니다. 그나마 돈을 아껴서 다행이지 아니면 엄청 쓸 거 같애요. 그만 넣어야 되는데 말이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샐러드와 초코오나오 도시락

혈당측정일기8기 3일차

혈당측정일기8기 3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 새벽 2시가 넘은 취침 전 측정내용 - 저녁8시쯤 평소보다 늦은 식사를 했습니다. 본래는 5시쯤 식사를 하는데 늦었네요 북엇국에 양배추찜, 오이고추,멸치, 견과류, 달걀 먹었어요 거꾸로 식사위해 달걀과 양배추먼저 먹고 식사 했고 식사는 소량만 했어요 반공기정도로요. 아주 가볍게 식사 했어요.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일기8기 3일차

캐홈챌 5기 완주자 선물 ~ 🎁

캐홈챌 포인트까지 연이어 들어오고 오늘 완전히 포인트 4개나 들어와서 부자 된 거 같애요😁 들어온 김에 먹고 싶었던 견과류라 사러 갈까 싶어요. 지금 일하는 중이라 일 끝나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캐홈챌 5기 완주자 선물 ~ 🎁

폐경기 및 여성의 갱년기

    폐경기 및 여성의 갱년기     식사요법의 필요성   여성호르몬(estrogen)은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나 폐경기 이후엔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골다공증이  남성에 비해 현격히 증가하게 되고 혈관의 탄력과 심장질환 보호효과를 잃게 되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도가 폐경 전에 비해 많이 증가하므로 골다공증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식사요법이 필요합니다. 식사요법의 실제 필수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되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2. 고칼슘 식품을 섭취합니다. 3. 알코올과 탄산음료는 칼슘의 흡수를 저해하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4. 저지방, 저염식으로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5. 비타민 E 등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6. 콩, 두부 등 대두를 이용한 메뉴를 즐깁니다. 콩 속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비슷한 물질로 갱년기 증상(얼굴홍조, 불면증)을 완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으나 그 차이가 현저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권장 식품 1. 고칼슘식품 : 우유,  치즈, 두부, 뼈째먹는 생선, 미역 등  2. 비타민 E 가 풍부한 식품 : 식물성 기름, 견과류, 과일 등    주의 식품   육류의 기름부위, 버터, 크림, 커피프림 등 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의 주원인이 되므로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폐경기 및 여성의 갱년기

몸에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의외의 부작용’ 있는 음식 3가지

몸에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의외의 부작용’ 있는 음식 3가지 몸에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의외의 부작용’ 있는 음식 3가지© 제공: 헬스조선   건강에 좋을 줄 알았는데 의외의 단점이 있는 음식이 있다.  ▲영양성분이 불균형하거나  ▲섭취하는 방법이 좋지 않거나  ▲당분이나 첨가물이 많이 함유된 경우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아몬드 우유= 아몬드 우유는 우유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의 함량이 적다. 200ml 기준으로 우유는 단백질 6g이 포함됐지만,  아몬드 우유는 1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또한, 아몬드 우유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칼슘의 함량이 우유에 비해 현저히 낮다.  국민건강영양조사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7명은 칼슘 권장량의 75% 미만으로 섭취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칼슘이 적은 아몬드 우유를 우유의 대체품으로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지적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우유 대신 아몬드 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 미국 소아과 학회는 "유아의 동물성 유제품 섭취를 식물성 우유로 제한하면,  영양결핍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단백질 음료=   운동 직후 빠른 단백질 섭취를 위해 단백질 음료를 섭취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단백질 음료는 마시는 형태로 '유동식'에 속한다.  유동식은 치아로 씹지 않아도 위장으로 잘 내려가 소화기관을 쉽게 통과한다.  이에 이미 충분한 양을 섭취했음에도  포만감이 짧게 지속될 수 있다.  배부름을 느끼려면 뇌 시상하부에 있는 포만중추가 자극받아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이 분비돼야 한다.  렙틴이 작용해 몸이 포만감을 느끼려면 최소 20분이 필요하다.  하지만 유동식을 먹어 식사를 빨리 마치면 포만감을 느끼는 속도가 식사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  식사 후에도 배가 여전히 고프므로 이후 과식하거나 간식을 찾기 쉽다.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건 물론이고,  지방합성이 증가해 위장병이나 비만·당뇨병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에너지바= 에너지바는 부족한 열량을 채우기 위해 고안된 가공식품이다.  견과류, 통곡물로 만들어졌거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는 이유로  사람들이 에너지바를 건강한 간식이나 한 끼 대용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에너지바 중 대다수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암 등을 유발하는 설탕이나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들어있다.  또한 에너지바는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인공첨가물이 포함된다. 인공 식품첨가물을 과도하게 먹으면 몸속 염증을 유발한다. 인공 식품첨가물의 일부는 잘 소화, 분해되지 않아 몸에서 이물질로 인식할 수 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몸에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의외의 부작용’ 있는 음식 3가지

7월24일(수)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3일차

-날짜:2024.07.24(수) -혈당 측정 시간:AM06:04 공복 -내용:아침 기상후에 바로 측정했구요 오늘도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 아침은 요플레랑 자두1개, 참외약간, 토마토, 견과류 먹었는데 그냥 냉장고에 있는거 처리하느라 이것저것 주워 먹었구요 점심은 아임닭 닭가슴살 감자탕볶음밥 먹었어요 생각보다 엄청 매콤하더라구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간식으로 얼려먹는 요쿠르트 하나 먹었네요 18시 이후에 또 입이 근질근질하면서 자꾸 냉장고 열었다 닫았다 했는데 어찌어찌 잘 참았구요 그 덕분인지 다행히 오늘은 공복혈당 100이하로 떨어졌고 체중도 오랜 정체기를 지나 몇백그램 정도 줄었습니다 말일까지 2킬로 감량이 목표인데 체중감량되면 혈당수치에도 좋은 영향이 있다고 하니 병행해야겠어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7월24일(수)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3일차

혈당 다이어트/ 야채와 단백질 위주 식습관

전당뇨라 신경써서 관리해야 되는데 식탐 때문에 힘들어요. 가끔씩 한번은 괜찮겠지 하고 먹으면 수치가  바로 안좋게 나오네요 아침은 토달볶음 계란후라이 자주 먹고  밥은 항상 잡곡많이 넣어 저당밥으로 만들어 놓아요 여러가지 야채와 견과류 닭가슴살 넣은 샐러드도 포만감 있어 한끼로 좋더라구요 글구 거꾸로 식사법을 하려 노력해요

셰어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어

혈당 다이어트/  야채와 단백질 위주 식습관

혈기챌 8기 1일차

7월23일 잠자기전 혈당 98 저녁식사는 6시에 야채 샐러드와 볶음밥 한스쿱, 견과류 수박 먹음 8시부터 한시간반 인터벌 걷기를 함

리카임님의 프로필 이미지

리카임

혈기챌 8기 1일차

혈당일기 8기 1일차

7.23 화요일  아침으론 견과류 먹었어요 확실히 밥 먹기전에 지방 먹어주니 덜 오르는거같아요 과식도 덜 하는건 덤이네요!

진니어트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니어트트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3일 혈당일기8기 1일차(목표75~85)결전 무기 투입

날짜: 2024. 07.23 혈당 측정 시간 : 09:00 내용 : 공복 기상 5분후 측정 카스테라 햄버거 파스타 견과류,카스테라 볶음밥 오늘부터 결전무기 투입 5기 106(식후) 86(공) 86(공) 88(공) 96(공) 90(공) 76(공) 6기 101(식후) 100(공) 168(식후1h30) 112(식후 2h만보) 110(식후 1h30) 102(공.기상 5분) 117(식후2h) 7기 101(공) 103(공) 98(공.기상1시간후) 98(공.기상4분) 98(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97(공.기상5분) 8기 99(공.기상5분)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7월23일 혈당일기8기 1일차(목표75~85)결전 무기 투입

혈당일기 8기 2일차

2024.07.23 더운 하루 오전 10시 38분 측정 아침에 견과류, 달걀 한개 먹고 2시간 이내 측정함. 점심은 야채 가득 한접시랑 두유 한컵 섭취. 저녁은 고구마순 볶음으로 밥 반공기,  그리고 두부 바나나 요거트 넣고 만든 쉐이크 많이 먹음. ㅎ

은유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유랑

혈당일기 8기 2일차

7월23일 화요일 혈기챌 8기 1일차

공복혈당: 125 오늘 아침엔  잡곡밥에 해물 순두부탕이랑 김 메추리알 조림 견과류 멸치볶음으로 식사했고 식후 40분정도 커뮤니티 헬스장에서 걸었다. 점심은  귀리밥에 각종 나물과 오이고추 계란말이 등으로 식사후 30분정도 근처  대형마트 돌아다녔다. 감기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저녁운동은 쉼. 모두 에어컨으로 인한 감기조심하세요!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7월23일 화요일 혈기챌 8기 1일차

혈당일기8기 2일

7월23일 저녁식전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당근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구운계란 우유 점심-비빔국수 된장국 훈제오리김치찜 부추무침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8기 2일

급당 충전

너무 걸었어요 ㅋㅋㅋ 집에 오자마자 하루 견과류 1봉지 + 두유 1팩  챙기고~ 슬슬 저녁 준비 해야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급당 충전

점심은 한식부페

오전에 은행 업무 보고 피검사까지 하고 나서도 6천보정도 밖에는 안되서 더 걸어야 되겠더라구요. 아침을 잘 먹고 나왔지만 벌써 배가 많이 고파서 점심을 사먹기로 했어요. 피검사한 김에 서울대 병원직원 식당에서 먹으려 했는데  오늘 메뉴가 설렁탕이더라고요. 아무리 생각해도 국물에 초점을 둔 거라 저는 먹을 게 좀 덜 있겠다 싶어서 포기하고 근처 100주년 기념관에 있는 네오트로 나눔부페에서 8000원짜리 한식 부페 먹었어요. 쪼금 더 비싸도 샐러드는 항상 있고 토마토도 있거든요. 거기도 주 메뉴는 바뀌는데 오늘은 주 메뉴가 오징어 볶음 같은 거였고 국은 오이냉국이었고 미니 감자 고르켓 있고 시판 동그랑땡과 비엔나햄양념볶음도 있고😅 그런 건 하나씩만 담았답니다. 우선 중간 접시에 양배추샐러드 잔뜩 담고 토마토도 한 3개정도 담구요. 여기 심심할까봐 버섯 볶음을 조금 더 담았네요. 그 대신 드레싱은 진짜 쬐끔 뿌렸어요. 딱봐도 단내가 나는 게 열량이 있는 드레싱이드라구요. 큰 접시에 잡곡밥으로 작게 한주걱 담고 양배추도 조금 더 담고요. 콩나물 무침과 버섯 볶음은 넉넉히 담고 나머지는 다 조금씩 담았습니다. 여긴 김치도 맛있어서 김치도 2쪽은 더했네요. 그리고 국물은 먹으면 안 되니 좀 눈치가 보였지만 오이냉국을 국자에 듬뿍 담아서 국물은 따라 내고 건더기 위주로 가지고 왔어요. 샐러드에는 내가 갖고 다니는 견과류를 조금 뿌렸어요. 드레싱이 별로 없으니까 저런 거라도 뿌려야지 맛있게 먹거든요.  사진 찍고 몹시 배가 고팠지만 샐러드부터 꼭꼭 씹어서 먹었어요. 샐러드가 드레싱이 별로 없어서 좀 심심하면 버섯 볶음에 있는 양파랑 버섯을 같이 먹었어요. 저도 샐러드 만들 때 버섯과야채 살짝 간해서 볶아 식혀서 넣었거든요. 뭐 비슷하지 않겠어요?😁  하여튼 그렇게 샐러드를 먼저 맛있게 먹고 이제 반찬과 밥을 먹었죠. 반찬도 다 맛있어요. 단지 미니 고르켓이나 동그랑땡, 비엔나 양념 볶음 같은 거 너무 시판 냄새가 나서 이런 것들은 퀄리티가 그렇게 높진 않지만 가격이나 여러 가지를 감안할 때는 괜찮다는 정도입니다. 뭐 약간 싸구려맛도 나지만 사실 중고등학교때 도시락 생각도 나고 대학 때 쏘야 먹은 생각도 나서 친숙한 맛이라 저는 좋더라구요. 그 대신 지금은 다이어트 하니까 많이 먹으면 안되서 하나씩 먹었어요. 아는 맛이라 안 먹으면 좋을텐데 아는맛인데 전혀 안 먹는 게 쉽지 않잖아요😅😂 그냥 하나 정도만 맛본다 생각하고 먹는데 기분 좋더라고요. 그리고 신기하게 이 집은 배추김치가 맛있답니다. 적당히 익어서 음식 먹다가 좀 느끼하면 그걸로 개운함을 잡을수 있어요. 짜다고 2개 갖고 왔는데 좀 아쉬웠지만 알뜰이 잘 먹었답니다.  항상 밥도 작게 푸고 거기에 맞춰서 반찬을 갖고 오니까  양이 아쉽거든요. 샐러드만 좀 풍성하게 갖고 와요. 근데 먹고 나면 굉장히 배가 부르답니다. 이걸로 배부르다니 약간 속상한 느낌도 있어요. 부페라 얼마든지 갖다 먹을 수 있고 사실 모닝빵과 식빵도 있거든요. 그리고 콜라종류도 얼마든지 갖다 먹을 수 있지만 물만 마셔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한식부페

7월23일(화)| 혈당일기 8기 1일차

날짜:7월23일 혈당측정시간:아침식후 내용:아침에 간단히 요플레랑 아몬드등 견과류를 먹었다 그리고 블루베리도 먹었다 그리고나서 아침 운동을 다녀왔다 그랬더니 식후 혈당이 저렇게 나왔다 빨리 뭐라도 먹어야겠다 점심에도 잘먹고 오후 유산소 운동을 하러가야겠다 오늘 기록 끝.

홍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홍길이

7월23일(화)| 혈당일기 8기 1일차

공복 운동후 식사 💪푸짐한 샐러드 🥗

공복 운동후 식사 💪푸짐한 샐러드 🥗 아이 식사 준비하며 저의 식사도 준비 완료. 계란 삶고 치킨텐더 2조각  양상추 양배추 방울토마토 당근라페 찐비트 견과류 호두 토핑 했어요. 오리엔탈 소스 뿌려서 식사 합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푸짐한 샐러드 🥗

혈당일기 8기 2일차

측정일시 : 7/23 아침식사 30분후 측정수치 : 102 mg/dL 기상 후 요거트에 오트밀과 견과류를 넣어먹고 30분 후 측정했다. 아직 혈당이 다 안오른 상태겠지만 당류 없는 오트밀을 먹어서 그런지 혈당이 좋다. 시리얼도 아직 남았는데 그거 먹었으면 더 올랐겠지.

냥냥써브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냥써브

혈당일기 8기 2일차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매번 실패한다면

1.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매번 실패한다면  2.평소 먹는 음식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3.빈 칼로리( Empty   Calorie )' 식품을  자주 먹는다면  4.다이어트 효과가 적을 수밖에 없다.  5.오히려 체지방이 늘고 몸무게가 불어날 수도 있다.   6.빈 칼로리라는 영양가는 없고 열량만 높은 식품을 뜻한다.  7.주로 당류나 지방으로 이뤄진 동시에 포만감이 적은  음식이 빈 칼로리 음식에 해당한다.  8.과자, 도넛, 케이크, 탄산음료, 술 등이다.   열량 높고 지방 많은 도넛·케이크 등은 빈 칼로리 식품 과다 섭취 시 심혈관질환 위험↑ 1.도넛, 케이크 등은 단백질, 비타민 등은 거의 없다.  2.반면 열량은 과하게 높고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다.  3.과다 섭취 비만을 비롯 동맥경화, 심근경색 심혈관질환 4.트랜스지방은 전체 에너지 섭취량의 1% 미만으로 섭취해야  한다.  5.하루에 2000kcal를 먹는 성인 기준 트랜스지방은 2.2g 미만으로 먹어야 하는 셈 액체 특성상 포만감 적고 당 함량 높은 탄산음료  술도 대표적인 빈 칼로리 식품 1.높은 열량이지만 액체이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다.  2.당 함량에 비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이 턱없이 부족 3.혈당을 급격히 올린다. 당뇨 위험이 높아진다.  4.포도당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면서 비만의 원인 1.1g당 열량이 7kcal인 알코올 2.탄수화물, 단백질보다 칼로리가  높다. 3.영양가는 전혀 없다.  4.알코올은 지방을 축적하고 뱃살을 찌운다.  5.근육 합성과 유지에 필요한 단백질의 합성도 방해   6.중성지방 수치를 높여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배고픔을 유발 7.고열량 안주를 곁들이면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 식습관 점검하고 다양한 영양소 챙겨 간식으로 채소·견과류 먹는 습관 만들기   1.목표 체중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식습관을 점검 2.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를 챙김 3.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한다.  4.기록을해서 자신의 패턴을 확인 1.대체 음식을 찾을것 2.수분,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먹거나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성분 등을  함유한 견과류를 먹는 습관 3.실제로 견과류를 매주  두세 번만 먹어도   체중 증가나 당뇨병 발병 위험이 줄었다는 연구 결과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매번 실패한다면

혈기챌 8기 1일차 인증

최근엔 수면부족으로 인해 공복혈당이 정상범위를 벗어 날때가 가끔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수면전 혈당은 어떨까 한번 측정해봤다 참고로 저녁 6시경 계란과 유탕처리된 견과류를 먹은 것이 전부였다 혈당 측정 시간 밤 10시 야호~~ 정상범위네요

여울햇살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울햇살

혈기챌 8기 1일차 인증

유방암 막으려면 이걸 드시오

1.한국 여성들이 주의해야 할 3대 암  2.자궁암, 갑상선(갑상샘) 암, 유방암 3.특히 유방암이 빠르게 증가 4.유방암 예방을 위해 적정 체중 유지, 절주, 정기적인 검진  5.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중년 여성들은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가 중요 견과류 페경기 여성 6만 2000여명 연구 결과 호두, 아몬드, 피칸 등 견과류와 올리브오일 등 지중해식 식단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40% 감소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체중 조절에 도움된다함 현재 20대인 건강한 여성의 유방암 평생위험도는  가족력이 없는 경우 7.8%,  가족력이 1명 있을 때 13.3%,  2명 있을 때 21.1%로 추정된 바 있음 은근 제 주변에 유방암 걸려서 고생하시더라는 견과류는 매일 챙겨먹고 내일 올리브유 사면됨 견과류랑 올리브유는  혈당에 좋다해서 먹는데 유방암 예방에도 좋으니 슈퍼푸드네 그외에 이것도 먹음 좋음 이런건 다들 아실테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함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유방암 막으려면 이걸 드시오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