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봄냉이폴폴~~ 자반고등어는 기름 쫙
봄냉이가 폴폴 두부하고 표고버섯을 넣었더니, 뭐.. 감칠맛좋죠 자반고등어는 반으로 뚝!!! 머리부분에도 먹을것이 많다고 ㅋㅋㅋ 노릇노릇하게 아주 잘 구워 진것 같아요 ~~ 봄냉이 제철이라서 비타민도 가득이지요
뽀봉
저녁 반찬은 찍먹 3종세트
저녁 반찬은 간단하게 쪽파 데쳐 초고추장 찍먹 오이 쌈장에 찍먹, 김 간장양념에 찍먹 이었어요
마음그릇
말고 굽고 무쳤어요.(🥚🐠🦀)
계란에 쪽파,부추.당근 넣어서 계란말이하고 🥚🥕조기 에어프라이어에 노릇하게 굽고, 🐠 꽂게에 양파랑 대파 고춧가루에 간장,마 늘,매실,청양고추 넣어 매콤하게 무쳐서 점심 먹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 먹었어요
오늘은 4명이 다 같이 먹었어요 채소찜 밥 두부 삶은계란 먹었어요 체지방율이 30 전후라 마음이 무거워요 식단과 운동을 점검해봐야겠어요
더달달
산행 후 맛있게~😋😋
산행 후 파전 도토리묵무침 산채비빔밥 맛나게 먹었네요~
제벌
저녁
연두부랑 군고구마 먹었어요 먹고 아르바이트 갈려구요
유미쿠키맘
쪽파김치에 제육푸짐하게 아점 먹어요...
아침내 김치 담궜더니 허기가...ㅜ 차돌청국장에 두부는 으깨서 두릅 남은거 두개 아침에 담근 쪽파김치랑 제육은 야채볶다 앞다리살로 푸짐하게..(세발나물 토핑인데 아삭하고 맛있네요) 수경재배 야채랑 쌈으로 한끼 든든히 먹고 이제 산책 나갑니다...^^
장보고
식구들 다 안좋아하고 혼자 좋아하는 채소 넣고 비빔밥
맛있는뎅. 왜죠?
u찌니
당뇨초기증상 경험담 30대도 안심 못함 ㅠㅠ
📌 잦은 소변, 극심한 허기… 혹시 당뇨초기증상 아닐까요? 사실 저는 당뇨랑은 전~혀 상관없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요즘 이상하게 자꾸 입이 마르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더니 소변도 자주 보고, 평소보다 유난히 배가 고픈 거예요. 처음엔 그냥 피곤해서 그런가 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전형적인 당뇨초기증상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 가서 혈당 검사했더니… 공복혈당 수치가 126mg/dL. 경계선이라는 말 들었어요. (당뇨정상수치는 100 이하래요) ❗ 당뇨초기증상, 이럴 땐 꼭 의심해보세요 - 물을 자주 마시고 입이 자주 마른다 - 소변이 많아지고, 밤에도 화장실 가는 일이 늘었다 - 식욕이 늘었는데도 살이 빠진다 - 이유 없는 피로감이 지속된다 이런 당뇨증상, 사실 초반엔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지만 방치하면 진짜 합병증 위험도 크다고 해서 무섭더라고요. 🍽️ 그럼 당뇨에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 병원에서도 식단 관리가 핵심이라고 했어요. 당뇨에좋은음식으로는 이런 것들을 추천받았어요: - 현미, 잡곡 위주로 밥 먹기 - 채소, 두부, 생선, 견과류 위주로 구성 - GI지수 낮은 식품 (사과, 고구마, 보리 등) -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활용 저도 이제는 군것질 줄이고, 과일도 당도 체크하면서 먹고 있어요. 처음엔 불편했는데, 일주일 지나니까 확실히 몸이 덜 피곤하더라고요! ✅ 결론은 조기 발견 + 생활 습관 관리! 당뇨초기증상은 티 안 나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 ‘나는 아니겠지’ 하다가 병 키우는 경우도 많대요. 당뇨정상수치 확인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꼭 병원 가서 체크 받아보세요. 조금 귀찮아도 지금 관리하면 평생 편하게 살 수 있어요. 저도 아직 초기라 약은 안 먹고 있지만, 식단이랑 운동 꾸준히 하려고요.
찌르버드
(봄맞이 다이어트) 올리브유 레몬샷 + 꾸준한 운동 + 식단으로 관리하며 건강 다이어트해요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저의 봄맞이 다이어트는 올리르유 레몬샷(면역력 강화)과 꾸준한 운동, 식단관리로 건강 다이어트해요 ▶️ 면역력 강화: 올리브유 레몬샷 추가해서 마시고 있어요 봄 맞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올리브유 레몬샷 마시는 것 추가해 면역력 강화에 신경쓰며 건강 다이어트 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도 외관상으로 날씬하고자 하는것도 있지만요 저는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 하는것이 더 크거든요 올리브유 레몬샷이 건강에 좋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해서 한달전쯤부터 마시기 시작했는데요 올리브유 한스푼과 상큼한 레몬즙 한포를 섞어 마시는데요 그냥 올리브유만 마시면 느끼하고 약간 톡 쏘는 맛이 있어 마시기 힘들수도 있는데요 레몬즙과 함께 마시니까 레몬즙의 상큼한이 올리브유의 느끼함을 달래줘 거부감 없이 마실수 있어 좋고 하루도 빠지지 않고 아침 일어나자마자 양치부터 한 후 올리브 레몬샷을 마시고 있어요 올리브유 레몬샷을 꾸준히 마신 효과로 피곤함을 덜 느껴서 좋구요 올리브유가 장운동을 도와줘서인지 아침에 화장실을 꼬박꼬박 가고 몸이 가벼워지고 속도 편한 효과가 있어요 매년 봄이 되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칙칙해서 스트레스 받았었는데요 올리브유 레몬샷 챙겨 마셔서인지 피부 푸석푸석한 느낌 없이 특별하게 피부관리 안해도 피부에 약간의 광이 나 효과가 있구나 느껴져요 ▶️ [운동 루틴 + 식단 루틴] 꾸준히 만보 걷기와 함께 식단도 신경 쓰며 관리하면서 다이어트 하고 있어요 오랜 기간 다이어트 해보니까요 어느정도 체중 감량 후에는요 걷기만 꾸준히 해서는 다이어트 효과가 그다지 있지는 않구요 식단관리도 병행이 되어야 다이어트 효과가 있잖아요 점심 먹고 난후 30분~1시간 정도 빠른 속도로 꾸준히 걷구요 퇴근후에도 30분~1시간정도 빠르게 걷기로 만보 이상 걷기 하구 있구요 근력에 도움 되라고 계단 오르기도 꾸준히 하고 있는 것과 함께 식단도 신경 써서 먹으며 다이어트 하고 있어요 식단은 아침 한끼는 뉴케어 + 삶은계란 1개(단백질 섭취),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밥숟가락으로 2~3숟가락 떠서 먹으며 탄수화물을 조절해 먹구요 국 먹을때에는 국물은 최대한 적게 먹었어요 저녁 식사도 밥은 1/3공기나 반공기를 먹어 탄수화물 양조절해서 먹었구요 반찬은 두부나 생선등의 단백질을 챙겨서 먹으려고 신경쓰며 먹으며 다이어트 했는데요 샐러드와 닭가슴살 먹으며 다이어트 하다보면(젊었을때에는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 했었지요) 빨리 질리고 스트레스 받는데요 일반식으로 탄수화물 조절해서 먹으며 다이어트 하니까요 맛있게 먹으면서 스트레스 덜 받으며 다이어트 하니까 덜 지치고 좋은듯해요 ▶️ [나의 변화] 체중 변화: 올리브유 레몬샷을 추가해 마시다보니 매일 화장실 가는 효과로 몇 달전 5키로 감량한것에서 추가로 1kg 감량했구요. 주말에 잘 먹은 경우에 그 다음날 체중이 조금 늘었다가도 다시 1kg 감량한 체중으로 되돌아오는 효과가 있어서 좋아요. 올리브유 레몬샷 아침마다 공복에 잘 챙겨 마시고 면역력도 챙기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려구요 * 눈바디: 화장실을 잘 가니까요. 확실이 배 부분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간듯해서 오래 앉아 일하는데 편해요 * 체력 변화: 피곤함이 덜 느껴지고 좋아요 * 결론 : 올리브 레몬샷 마시기 + 꾸준한 운동 + 식단 관리를 하는 것으로 면역력 챙기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 올리브 레몬샷 꾸준히 마시기로 면역력 챙기며 다이어트 하는 것 좋은 것 같아요 • 꾸준히 만보 이상 걷고 계단 오르기 운동 하고 아침과 저녁 단백질 챙겨서 식사하기, 탄수화물 양 조절해서 먹기 등, 꼭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이 아니어도 일반식식을 양조절해서 맛있게 먹으며 스트레스 덜 받고 다이어트 하고 있어 만족하며 하고 있어요 • 4월에 퇴근후 러닝 추가해 다이어트 하겠다고 했는데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움츠려서 못했는데요. 빠른 시일내에 러닝도 추가해서 건강한 다이어트 하고 싶어요그리고 실내자전거도 짧은 시간이라도 타는것도 하려구요 • 남은 4월도 건강하게 다이어트 화이팅 해보아요~!!!
꽃이뻐
수요일, 오늘의 식단
아침 ; 채소찜, 두부와 삶은계란, 밥 150g 점심 ; 쌈채소와 배춧국, 삶은계란, 밥 100g 간식+저녁 ; 바나나 / 구운계란3개와 단쉐, 밥 100g과 반찬들 헌혈 못 받은 충격으로 식간 간식으로 달걀 3개를 먹었는데ㅋㅋ 오버였던 거 같아요 그래서 올리브유는 안 먹으려고요 이렇게 먹었는데 체지방만 오르면... ㅜ.ㅜ 기아모드 빨리 변경하라!!
더달달
(봄맞이 다이어트)제철 음식과 야외 활동량을 늘려 봅니다.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면 숨겨두었던 몸을 살피게 되네요. 봄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계절이어서 체중 감량을 시작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따뜻한 날씨 덕분에 야외 운동과 활동량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햇빛을 충분히 받으면서 비타민D도 흠뻑 받아 다이어트 효과도 상승하는 시간이네요. 봄철 다이어트 가장 중요한 식단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하면서 아침식사부터 규칙적으로 유지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공부하는 시간으로 관리를 지속해 가는 저의 건강한 방법입니다. ✅️봄철 다이어트 식단은 제철 식품을 이용한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미네랄,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공복에 따뜻한 수분 보충은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므로 식전에 ㆍ식후에ㆍ자기 전에ㆍ운동 전 후 꾸준한 물을 마셔줍니다. ● 귀리와 병아리콩 등의 탄수화물 통곡물과 찐계란과 닭가슴살과 연어,두부로 단백질 식품,과일과 여러 채소를 식단에 첨가해 먹고 있습니다. ●식단은 아침을 단백질과 과일,야채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챙겨 먹고, 점심은 든든히 챙기고, 간식으로 견과류와 블루베리등 제철과일인 딸기에 그릭요거트를 먹고, 저녁6시에 먹고 간식이나 야식은 먹지 않았네요. 제철 식품으로 쑥이나 달래,딸기를 많이 먹었어요. ✅️봄이라서 야외에서 할 수 운동으로 활동량을 늘려주면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하고 특히 식후 걷기로 혈당 스파이크를 잡기 위해 꾸준히 걷기운동과 홈트로 근력운동과 체중감량과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아침:식사 후 산책으로 가볍게 걷기20분 ●점심:실외에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번갈아 걷기와 계단오르기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함께 일주일동안 꾸준히 했어요. ●요가수업을 진행하면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하고, 관절에 무리하지 않는 벽스쿼트로 하체근육을 강화하여 혈당 관리에 중점을 두고 운동을 했어요. ●저녁:저녁식사 후에 가장 중점을 두고 운동을 했는데,걷기운동 30분과 홈트를 통해 허벅지와 엉덩이,복근운동으로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고 저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을 통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었네요. ●주말:주말은 시간의 여유가 있어서 야외 활동으로 호수공원이나 등산을 통해 전신 운동을 하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 주고,근육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체중의 유지:54kg➡️ 50.4kg ➡️48.5kg 2년 넘게 유지하던 체중이 봄철 활동량을 늘려주면서 1.9kg이 줄어들었네요. ✅️다이어트와 체지방 감소를 위해 생활 습관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아침 명상과 호흡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고 과음,과식,과로를 하지 않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네요. 건강을 식단과 식습관을 유지하고,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하체근육을 강화하는 근력운동 등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끈기 를 가지고 성실하게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지 속하는 것이 봄철 다이어트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정수기지안맘
화, 오늘의 식단
기상, 올리브유20g, 소금 식초몇방울 아침, 채소찜과 두부부침, 삶은계란, 밥150g 점심, 홍합탕과 홍합쌈, 두유, 밥100g 간식, 감자고구마, 토마토주스, 아몬드, 바나나 저녁, 삶은계란과 단백질쉐이크, 견과류20g 많이 먹었어요 왜냐 밥 100g만 먹었더니 저 지금 기아 모드 같아요 신진대사 떨어지고 근육 빠졌어요 ㅜ.ㅜ 먹는 족족 체지방으로 가는 것 같아요 일단 그냥 계속 잘 먹어야 된대요 체중 찌는 거 감안해야 한대요🥲 지금 제가 잘하는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일단은 그냥 계속 먹으려고요
더달달
속이 편한 음식
죽 이야기에서 삼선 짬뽕죽을 시켜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미소 된장국에 순두부를 넣어서 같이 먹었어요 .
미주장
등교전 아침밥 차려 주기
오늘은 미역국 끓이고 오징어 볶음 만들어줬어요 오징어 요즘 비싸서 국내산 못사고 원양산 샀는데 크기는 엄청 크네요. 버섯이랑 넣고 안 매운 간장 소스로 볶아 줬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모두 맛있는 저녁 되세요.^^!
seabuck
새싹 비빔밥 비볐어요.🌱 🌱
콩나물,무우 생채, 오이, 상추 듬뿍 🥬🥒냉 장고에 있는 잔반 나물들 다 챙겨 넣고🌱🌱🌱 새싹 어린 순 한 팩 사와서 계란 후라이 🍳 위에 얹어 고추장 없이 비벼 먹으니 맛있 네요. 무우 순의 쌉싸름한 맛이 입맛을 돋아 주어서 기운이 없었는데 한 그릇 비벼서 먹 고 나니 든든하네요.
정수기지안맘
다양한 봄나물과 해산물을 먹으며 "봄맞이 다이어트"를 즐겨봐요.
1. 하위주제선택 (식단, 운동, 후기) 봄맞이 식단과 운동 및 후기 2. 본문 내용 봄철에는 몸이 나른해지고 기운도 없어진다고 들 말하지만, 봄철 식단과 운동을 통해 활기차 고 즐거운 봄을 보낼수 있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함유되어 있는 봄 나물과 해산물을 통해 점심 한끼를 아주 잘 챙겨 먹으면 하루종일 든든하고 몸도 가뿐해져 서 생활하는 즐거움이 느껴져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니, 어찌 건강하지 않겠어요. 기쁘게 먹고 즐겁게 운동하니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다양한 봄맞이 식단 (취나물) - 혈액순환개선: 칼륨, 엽산, 비타민B12등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강화: 비타민A,C.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고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을 예방합니다. - 피로해소: 비타민 B1,B2, B6 등이 피로감을 줄이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함 - 소화기능개선: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하 게 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 피부건강유지: 비타민C, E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합니다 (야생 불미나리) 불미나리는 특히 간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야생에서 자란 불미나리는 사람손을 거친 채소가 아니므로 약성이 좋음.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장의 기능을 도와 대사를 촉진함은 물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탈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 또한 뛰어남. (머위나물) 골다공증예방, 변비예방에 좋음. 머위는 비타민A를 비롯 비타민 B1과 B2와 칼슘 성분이 많은 알카리성식품으로 골다공증 에 좋으며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 하면 변비 예방에 좋음. (쭈꾸미 샤브샤브와 볶음) 쭈꾸미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단백질, 타우린,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C, 아연, 철분 등이 많이 포함됨. 또한 항산화효과, 소화건강개선, 뇌 건강지원, 체내 독소 배출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쭈꾸미는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유리한 식품임. (바지락 쑥국) - 쑥: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을 도움, 혈압을 낮춤, 해독 및 간 기능 보호 작용, 시력개선작용, 항염/소염 작용으로 염증 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 통증을 완화하는 진통 작용이 있음, 향균 및 항진균 작용 으로 감염 예방을 도울 수 있음, 생리불순, 냉종, 하혈등 여성 질병완화를 도움, 면역력 증진 작용, 구충작용, 소화 를 돕는 작용, 진정작용, - 바지락: 칼슘, 철, 인, 비타민B군이 풍부, 타우린 성분이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대 도움을 줌 (노지 달래장) 면역력강화, 소화개선, 항산화작용, 다이어트 효과 * 달래를 쫑쫑 썰어서 고충가루, 진간장약간, 꿀약간을 널고 버무린다 * 콩나물밥, 무우밥, 등에 비벼 먹거나 김에 싸서 먹습니다 (소고기 볶음밥) 오분도밥, 같은소고기, 당근, 파, 죽염 , 참깨, 들기름, 참기름 * 단백질을 많이 보충하고 싶을 때 아주 좋답니다 ■ 봄맞이 운동 (유산소 운동) - 아름다운 꽃이 만개한 공원을 즐기면서 걷기운통을 하고 있음 * 혈압 및 체중을 감소 - 헬스장에서 천국의 계단을 30분정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무리하지 않게 탄다. - 요가를 함으로써 유연성과 근력강화를 시킴 (하체근력운동) - 캐시홈트 운동 프로그램중 내게 맞는 하체 운동을 선정해서 날마다 동작을 따라하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3. 나의변화 해마다 꾸준히 봄철이면 제철나물 및 해산물등 을 섭취하므로써 다양한 영양섭취를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봄철 새로운 식단을 접하므로써 식탐도 많이 줄어들면서 체력이 가뿐해져 기분좋은 4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 봄철이라 공원에는 다양한 꽃들이 만개를 하여 운동을 할때 기분이 좋아져 몸의 활력소 가 한층더 높아져 운동을 하고 나면 컨디션도 좋아지고, 우울증, 공황장애가 많이 완화되고 있습니다
미주장
아침밥
첫째는 계란말이 만들어 주고 둘째는 비빔밥 만들어줬어요. 월요일 아침이라 아이들이 일어나기 힘들어 하네요. 그래도 싹싹 다 비우고 등교 했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seabuck
점심뭐 드세요??
오늘은 영 ㅁ[뉴가 그렇네요 차라리 집이라면 겨란휴라이랑 간장에 참기름 넣어 비벼먹으면 맛나는데. 선택할수가 없엇네요 집인분들은 간단히 밥김치 후라이 간장으로 비벼드셔봐요~~!! ㅎㅎㅎ좋은하루되세용
나나나이쁘니
점심 먹고 잠깐 걸어요..
오늘은 비가 계속 오려나봐요..ㅜ 벚꽃은 거의 떨어졌더라구요.. 칼로리 높은 순두부찌개를 먹어서 식후 걷기하고 왔어요. 우산 쓰고 걸었더니 신발이..ㅜㅜ
장보고
소라를 넣은 된장찌게
소라가 4월에 제철이라고하네요 표고버섯을 아주 가득넣고 끓이고, 두부도 좀 과하게 ㅎㅎ 된장에 짠맛이 두부에 쏙 들어 가서 좀 낫죠 소라의 식감도 아주 맛좋은데요
뽀봉
봄맞이 다이어트 꾸준한 만보 걷기와 한끼샐러드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몸을 좀 더 움직이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래서 결심한 봄맞이 다이어트! 크게 어렵게 가지 않고, 하루 만보 걷기 + 한 끼는 꼭 샐러드로 정했어요. 처음엔 "이걸로 효과 있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몸이 가벼워지고 있어요. 걷기는 아침이나 저녁 시간 활용해서 천천히 산책하듯이 하고, 샐러드는 닭가슴살이나 두부, 계란 같은 단백질 챙기고 드레싱은 최대한 가볍게! 포만감도 있고, 식단 스트레스도 덜해서 꾸준히 하기 좋아요.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바뀌는 내 몸을 보니까 뿌듯함도 두 배. 다가오는 여름엔 더 가볍고 건강한 모습으로 맞이하고 싶어서 계속 이어가 보려고요 여러분도 본인의 맞는 다이어트로 멋진 모습 가꿔나가길 바래요
예지영준맘
당근과 계란 돌돌 말았네요.(🥕 🥚 🍘)
일요일 점심은 아이들 좋아하는 김밥 돌돌 말아서 준비했어요. 단무지,우엉조림,시금치나물,어묵 간장에 조 려 주고, 계란 15개를 지단으로 채썰어 주고. 당근 듬뿍 올리브오일과 소금 살짝 뿌려서 볶았어요. ✅️🥕 🥕 🥕당근을 채썰어 기름을 듬뿍듬뿍 넣어서 볶아주고 당근에서 나온 기름으로 계란 지단과 어묵을 볶아 주면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김밥 재료 준비할 때 팁이네요. ✅️🥕🥚당근과 계란을 듬뿍 넣어서 말아주어서 더 맛있네요.
정수기지안맘
고마운 신랑🙋♂️
김치찌개 하나면 만사오케이 신랑을 위해 두부도 크게 넣고 보글보글 끓였어요~~ 반찬 타박 하나없는 울신랑 칭찬해도 될까요 ㅎㅎ
애플짱
열무얼갈이 김치
낭편이 지인에게 얻어 온 유기농 열무와 얼갈이 너무 연하고 좋아서 김치 담갔어요 겨울 김장김치 담그고 남은 양념 냉동실에 넣어둔것 꺼내서 양념 추가해서 담갔는데 진짜 봄날 밥 도둑입니다 남편 옆에서 먹어보더니 제게 하는 말이 맛있으니 또 나눠먹고 싶은 맘 드는것 아닌가 몰라 ~^^ ㅋㅋ 제가 맛있음 다 퍼주는 스타일이라서 보리밥에 비빔밥 최고 이겠죠 내일은 보리쌀 사러 가야겠어요~^^
봄에내리는눈
샤브샤브 국물이 끝내주네요. 🥩🥬🍄🟫
저녁은 비가 내려서 쌀쌀해진 날씨에 따끈따 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버섯과 야채로 샤브샤 브 꿇였네요. 진간장에 설탕,식초,와사비 넣은 간장소스랑 스위트칠리소스에 콕콕 찍어서 야채랑 소고 기의 즙이 빠져나와 국물이 진하고 시원해 맛 있게 먹었어요. 동전 육수에 국간장과 맛술 넣어 꿇여서 청경 채,알배추, 아삭아삭한 숙주나물,양파,대파,표 고버섯,팽이버섯,느타리 버섯 듬뿍 넣어서 보 글보글 꿇였네요.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밖에서 먹는 김밥
오늘은 김밥도시락 쌌어요. 현미밥과 두부를 반반 섞은 밥으로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만든 김밥입니다. 군데군데 구멍이 있는 김으로 싸서 터지기도 하고 비주얼이 예쁘진 않았지만 너무 맛은 좋았어요. 시원한 오미자차도 같이 먹었어요.
들풀지기
오늘의 음식
오늘 건강한 것을 먹을가요 건강한 순두부찌게 어떤가요 순두부찌게 드시고 힘내세요
영진왕빠
생선 무조림으로 🐟
냉동실에 있는 이름 모를? 생선 한 마리 꺼 내 단맛 가득한 월동 무 깔아놓고 지글지글 조려놓았네요. 간장,고춧가루,다진 마늘,맛술,생강,청양고추 로 양념장 부어서 무우를 푹 조려서 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쪽파 송송 썰어서 예쁘게 장식도 해주네요. 🫚생강을 얇게 썰어서 생선과 함께 조려서 비린내가 줄어들고 잡내를 잡아 줘 더 좋아요.
정수기지안맘
맛잇는 점심시간??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언제 주말이오나햇는데 금방 주말이 또 왓어여 점심 맛잇게 먹고 배가 엄청 부르네요~ㅎㅎㅎ 님들은 점심 뭐드셧어요? 저는 비빔밥~~ 후식은 지금 아아 한잔 마시고잇어요!!! 즐건 주말되세요^^
나나나이쁘니
늦은 저녁식사!
옛날 돈가스와 총각무김치, 두부김치찌개에 든든하게 저녁 먹었습니다 ~
숲속의나무
단짠단짠 버섯 소불고기~😋
오늘은 불고기 준비했어요 배도 하나 갈아서 넣고 간장 양념하고 버섯을 많이 넣은 버섯 소불고기예요 막내가 제일 늦게 들어와 이제 밥 먹어요 막내가 좋아하는 팽이버섯 가득 넣어 주고 당면도 넣어줍니다 배고픈 막내 맛있게 먹네요~♡ 바닥에 고기 있어요😋😅😄
제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