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 채소찜과 돼지간

✔️아침, 채소찜과 돼지간 스위치온 프로그램 3일차 지킨 것 ✅️브로콜리 당근 두부는 먹어도 됨 ✅️무탄수화물 ✅️공복 14시간 스위치온 프로그램 3일차 안 지킨 것 ✅️단호박,토마토는 3,4주차인데 루틴이라 걍 먹음 ✅️돼지간은 빈혈이슈가 있고 단백질이라 걍 먹음 효과가 별로면 유지기 거친 후 철저하게 다시 해보려고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채소찜과 돼지간

쌉싸름한 아침

일찍 일어난김에 도토리묵을 만들었더니 제법 굳었네요.. 숭덩숭덩 대충 썰어서 들기름에 간장만 살짝... 노란 파프리카부터 먹고 산책 출발합니다. *중금속 배출에 좋은 도토리묵^^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쌉싸름한 아침

아침식단

안녕하세요! 최강수인입니다. 오늘은 팽이버섯 전자렌지에 1분 돌려서 준비하고 오이맛고추 두부 방울토마토 키위 오렌지 든든한 계란 2개로 아침 시작합니다. 점점 기온이 올라가네요. 화창한 봄날 되셔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아침식단

식물성지구단 만두를 쪘어요

두부김치한식 교자만두와 표고야채한식교자만두를 졌는데 큰 부담도 없고 맛이 좋으네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식물성지구단 만두를 쪘어요

그릭요거트에 야채스틱 🥕

그릭요거트에 올리브유 가득 부어주고 찐고구마에 당근, 파프리카 찍어서 먹으면  맛도 좋은것 같아요 ~~ 그릭요거트는 두부 같죠 ~ 단단해서 먹기도 편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그릭요거트에 야채스틱 🥕

아침은 샐러드와 코코넛랩 샌드위치

비오는 새벽이라 6천보챌린지 때문에 혼자 산책 다녀와서 아침 챙겨 먹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좀 간단한 샐러드, 코코넛랩 샌드위치입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반팩, 당근, 삼색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넣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올리고 한 켠에 구운 가지 몇 개 올리고 저당 키위드레싱 1T뿌린 다음에 건자두 2개와 시리얼 조금 더 했답니다. 코코넛 랩 샌드위치는 달걀 하나를 후라이팬에 한 면만 굽고 코코넛 랩을 덮고 반대도 구워주고 쟁반에 빼서. 채썬 사과 위에 무당 땅콩 버터 올리고 양배추라페 더하고 야채 믹스의 양상추 조금만 위를 덮고~ 말면 되는데~  코코넛 랩이 워낙 얇아서 저렇게 잘 찢어지네요. 저칼로리긴 한데 잘 안 말려서 쓰는데 좀 불편했답니다. 코코넛 랩을 다 써서 뭘 사긴 해야 되는데 통밀 또띠아를 살지? 두부 뚜띠아를 사야 되는지? 지금 생각 중이랍니다.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근데 그렇게 아침 먹고나니 라떼가 누나 견과류 먹는걸 봤는지 옆에 와서 자기도 달라고 그러네요. 나는 씹어서 라떼 주는데 그러면서 나도 좀 더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샐러드와 코코넛랩 샌드위치

아침 샐러드

두부 샐러드 만들었어요 냉파중이라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만 넣었는데 두부, 양상추, 오이, 당근, 오렌지가 있네요 여기에 두부 반모 추가했는데 왜 만들다보면 늘 양조절이 안되는지 모르겠어요 무슨 소스가 어울리는지 모르겠어서 일단 오리엔탈 살짝 뿌려봅니다 아마 다 먹지는 못할것 같아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아침 샐러드

고마운 조카의 선물 씨푸드 식당...

혼자있는 엄마 안스러운지 조카가 가족모임 예약을 해줘서 왔어요 씨푸드와 돼지고기가 메인이고 의외로 밥이 나와서 든든하더라구요.. 그래도 깍두기 한조각 먹고싶은 마음이 굴뚝...ㅎㅎ 칠리 킹크랩은 살이 통통하고 소스가 좀 강해서 밥 비벼먹음 존맛!! 연두부를 튀겨서 각종 버섯에 굴소스랑 전분으로 만든건데 예술이네요 이건 집에서 한번 해보려구요 우리나라 갈비탕같은 느낌이... 밥말아 먹음 딱 맞아요 생선탕수도 맛있고 돼지불백까지... 과식이네요.. 마지막 망고빙수 망고갈아서 밑에 깔고 우유빙수에 망고를 살짝 올렸는데 오늘의 최고의 맛!! 조카덕에 먹으면서 힐링하네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고마운 조카의 선물 씨푸드 식당...

5/8목 식단과 식후운동

✔️아침 채소찜 김치들 / 두부부침 / 잡곡밥 / 수박 ✔️아침 식후, 계단17×4=68층 오르기 어제와 비슷하게 아침 먹고,  오늘은 아예 지하1층부터 17층씩 4번 계단오르기 했어요 ✔️ 점심 쌈채소 당조고추볶음 / 두유 삶은계란 우렁쌈두부 / 잡곡밥 당조고추는 혈당조절고추래요. 파프리카와 같은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점심 식후, 6천보(슬로우조깅 2분/빨리걷기 2분씩 반복) ✔️간식, 삶은계란2개 토마토주스 ✔️저녁 식전, 런데이 5주 1차(준비5분, 마지막뛰기3분 건너뜀)+계단16층 뛰기는 슬로우조깅, 걷기는 빨리걷기로 했는데, 저녁 시간이 넘 늦어서 몇 구간은 건너뛰었어요 원래 엄청 힘든 건데 슬로우조깅으로 보폭을 줄이니까 무난하게 뛸 수 있었어요 ✔️저녁, 김치들 / 꽃게탕 우렁쌈두부 / 잡곡밥 간식으로 삶은계란을 2개 먹었어서 저녁은 단백질을 못 챙겼지만 패스했어요 ✔️저녁 식후, 실내자전거 10분 저녁 소화를 위해 운동을 해야 하는데 좀 힘들어요 운동 안배를 조절해야겠어요 일단은 소화효소를 먹고 영 소화가 안 될 거 같으면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5/8목 식단과 식후운동

연근 조리고 멸치 볶아주네요.

내일은 일주일 만에 오는 딸을 위해   좋아하는  밑반찬들로  만들었네요 . 연근 썰어서 식초물에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하 고 진간장,물엿등 양념장에 조려놓았네요. 잔멸치와 중멸치 섞어서 마른 팬에 덖어서 간장 양념장에 후다닥 볶았어요.        연근 효능 1.피로회복과 숙면을 돕습니다. 2.고혈압과 고지혈증을 예방합니다. 3.빈혈ㆍ지혈에 도움을 줍니다. 4.변비를 예방합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연근 조리고 멸치 볶아주네요.

전라도 총각.열무김치

포인트와 캐시모아 알차게 쇼핑  했어요 ㅡ 당일 제조해서 방금 배송받았어요 ㅎ 전 익혀서 먹음 더 맛있을거 같아 실온에 놔뒀어요 .ㅡ  열무 비빔밥 얼른 먹고싶어요 ㅎ

꿈이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꿈이룸♡

전라도 총각.열무김치

아침식단

안녕하세요! 아침만 야채과일을 먹는 최강수인입니다! 오늘은 채 친 양배추 당근 케일위에 오리엔탈드레싱 뿌리고 블랙사파이어와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두부 파프리카 오렌지로 아침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도 신나고 행복 많이 하세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아침식단

갈비찜2종~

돼지갈비 사서  두가지 양념으로 만들었어요~~~ 간장이랑 매운맛...

불곡산님의 프로필 이미지

불곡산

갈비찜2종~

아침 먹고 수박 먹었어요!

✔️채소찜 / 두부부침 돼지간 / 잡곡밥과 김치들 / 수박 채소가 시들시들해져서 무쳤어요! 비트 다 먹었는데 못 사서 스킵했어요~ 수박이 제철인지 넘 맛있어서 여러 번 먹었어요! 달달합니다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먹고 수박 먹었어요!

아침은 견과류, 샐러드에 잡곡밥 한상까지

200g은 빠졌는데 이것도 오차범위에 있는 거라 조용히 넘어간답니다. 안찐게 어디예요? 어제 저당 아이스크림도 먹었는데 라라스윗 비싸지만 하나 먹으면 살찔 걱정까지는 안 해도 될 거 같애요. 아침 차리려고 부엌 가서 냉장고 뒤지다가 엄마가 만든 시금치나물이 아직도 있다는 거를 이제야 발견했네요. 그땐 금방 먹을 거라 생각했는데 며칠 정신없다 보니까 까먹었어요.  엄마가 그때 해놓은 북어구이에 시금치나물, 어묵볶음까지 다 빼서 잡곡밥 한 상까지 레몬물과 견과류, 샐러드랑 같이 차렸습니다.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오이 3색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넣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오렌지 3분의 1개 얇게 썰어 펼쳐놓고 구운가지도 같이 담았답니다. 가운데 양배추라페 올리고  데친두부 6개 더하고 애사비드레싱조금 두부 위에 뿌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도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은 모처럼 그릭요거트나 차지기소스도 안 넣었어요. 그러고 보니 브로콜리나 딸기가 없네요. 그 두 개는 그릭 요거트 찍어 먹으면 더 맛있거든요. 모처럼 없으니 깔끔하게 먹네요. 처음은 밥을 비벼 먹을 생각이었는데 반찬이 많아지면서 그냥 야채 다 먹고 두부까지 다 먹었답니다  아직 냉장고에 남아있는 내 잡곡밥 데우고 북어양념구이, 어묵볶음, 시금치나물, 양념고추장아찌 2개, 갓김치까지 내서 한상 차렸어요. 처음에 식탁에다가 상을 차려 사진은 찍지만 막상 먹을 때는 거실에서 먹거든요. 거긴 공간이 부족해서 견과류와 샐러드 먼저 먹고 잡곡밥과 반찬 가져와 맛있게 먹는데 시금치나물은 좀 이상했어요. 아까워서 어느 정도 먹다가 아무래도 이상해서 그만 먹고 버렸네요.😅 그래도 양념 북어 구이는 다 먹었고 가져온 반찬은 잡곡밥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그래서 너무 배불러요☺️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우리 라떼는 저번에 닭삶은것 마저 남은 것 데워서 사료랑 줘서 아침 먹이고 저도 얼른 준비해서 나왔어요.  오늘은 날씨가 더 좋네요.  오늘 좋은 소식이 있기를...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견과류, 샐러드에 잡곡밥 한상까지

[당첨자 발표] 4월 2차 등급제 결과 발표🥳

[NOTICE]    📢등급제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지니어트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자동 집계 됩니다😊 의미 없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유저분들은  운영진 모니터링 후 당첨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에 따른 등급 변경 및 리워드 지급은 금일 내 순차 적용됩니다 --------------   🎖️4월 2차 등급제 결과를 발표합니다🎖️ 등급 적용 기간 : 5/7 (수) - 5/19 (월) 당첨자 명단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지니 (5명) 🥇 뽀봉 애플짱 야고 정수기지안맘 쩡♡   🥈  Lv. 4 지니 (15명)  🥈 감사하며살자 성실한라떼누나 젴톨 들꽃7 안레몬 켈리장 마음그릇 오와둥둥 한소래미 머랭22 자스민꽃 CabinCrew 미주장 장보고 tradingcom 🥉  Lv. 3 지니 (40명)  🥉 2민트홀릭 로블ㅎ 신혜림 줄리아언니 기춘이530707 로오스엔 아침햇살77 지니5269242 꼬마꼬마 목표사십구 여리나 지니5367242 꼼꼼엄마 몽글 영진왕빠 차칸청춘 꽃이뻐 뽀글사랑 예지영준맘 치노카푸 나나나이쁘니 사랑혀니 워니s 트렌스미션 냥이키우기 서나얌 이하린80 je00 더달달 수수깡7 인생이여만세 Popcorn 들풀지기 숲속의나무 저스트영 seabuck 라미에뜨 쉬림프 제벌 zcolc ❤️‍🔥  Lv. 2 지니 (70명)  ❤️‍🔥 - 블루사슴 지니5186397 1만보 빠담소리 지니5209323 1OOOO 사비나67 지니5436233 64박옥련 생강꽃 지니5521826 간장게 소나무1234 지니5564566 건강하자으니 수경2 최강수인 고구마러버 숫자 코로세움 구룸구룸 쉬리107 프카쟁이 그린라이 슈롭 해피이정 김치볶음밥밥 신금숙비전 genie22 꿈이룸♡ 아머까오 jeonghee 나쁜엄마 안델라 jiniy 뇌순이 앵두정원 juyeon 늘봄봄 어라라 k2023 다시꿈꾸는세상 어싱 KKK용식이22 대박e 어트지니요 loverosa 동그라미1 여니솔이맘 raintree 동해물이 영선이302 Raquin 디토합니다 올란도 stopjiji 딸기와의행복 워니뚱 u찌니 라라스칼렛 워터멜론 v과일천사v 백향과 자연하이 ZGMF 병점 재털이 불곡산 좋은거야 ✨  Lv. 1 지니 (163명)  ✨ 1840 보이윤 임삼미 쵸코파이팅구 49키로로 보통아이 작작하시지 카리테스유니 가을이네 비비안2 잘될 코코유키 감이오네 빛나는날 좋은엄니 쿈잉 강수연12 뿌뜨리 주보라 태서더 개나리영란 뿜뿜 지니0769089 퍼플순경 겨울엔율무차 삐이삐이 지니1010 포메다둥이네 겨울여인네 산곡동미녀삼총사 지니5201178 풀에버 경이로운다이어트 삼손 지니5209607 피오나35 고요 서하s 지니5238844 하루쑤니 곰넷 성아진 지니5346758 한모씨 굥거니구속 솔트1 지니5352391 해민이 구운왕자 순곰쿵 지니5377618 핸쑤기 그냥지나 쉰졸려 지니5390269 호두스콘 기다립써 슈퍼울트라호이 지니5449701 혹시역시 김밥말아 시너지 지니5466598 혼돈과평화 나르샤홧팅 시아81 지니5474047 히나자몽 냥🫶 쑤나랑써비 지니5478670 af 너나들이요 쑹미 지니5494367 Baaam 노래는즐거워 아기해 지니5494422 cascas 다솜셋 아핫 지니5501848 diane0807 다시리즈다 아휴진짜인생 지니5504884 dnffl 대장저녀석 알렉산더돈까스3세 지니5516593 EUNJU9220 돌돌멩 애플비 지니5517305 hamoni 돼지를날리는태풍 야채바라 지니5529953 Jo기자 땅꿀 어슬렁 지니5531614 KWK 또뚜또 어트2398 지니5539174 LTPC 라루보니 어흥씨 지니5542493 myfavorite 로맨티스트1 열정가득 지니5542498 NG1888 로앰 영영입니다 지니5542648 NOWON 루시아넬 예디아 지니5544249 peony 멍청이2 오케이순 지니5544720 popola 멍청이3 올뺌2 지니5546224 stelar45 모노 용호상박맘 지니5550727 zntkskzlzy 모짜 우냄 지니5564095 미소나라 울산뺀질이 지니5564533 미카 울산사랑 지니5565640 미키루쿤 위아영2 지니봄날 바근진 유미쿠키맘 짠순이365 바다사랑태양 이쁜환이 차코하나 박영오 이유주 초록푸름 반차오리사 인생중 최게바라 베베루나 인어짱 최재경화이팅   🎉2주 간의 등급제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4월 2차 등급제 결과 발표🥳

탄수화물 창고 리셋! 야식 줄이기 위한 저녁 루틴

하루 중 가장 무너지기 쉬운 시간, 바로 저녁. 배고픔과 스트레스, 피곤함이 겹치는 저녁엔 탄수화물 폭탄이 식탁에 올라오기 쉽죠. 하지만 저녁 식단만 조금 바꿔도 혈당과 체중 조절이 한결 쉬워집니다. 1️⃣ 저녁 늦게 먹는 습관, 왜 위험할까? • 저녁에 탄수 위주로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 수면의 질 저하 • 야식이 반복되면 인슐린 민감성도 저하 밤에는 활동량이 줄고, 신체 대사도 느려지는 시간대예요. 이때 섭취한 탄수화물은 에너지로 쓰이지 못하고 지방으로 저장되기 쉬워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죠. 장기적으로 혈당 조절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대신 뭘 먹어야 할까? 🍳 저녁에는 탄수 대신 단백질과 지방 비중을 높이는 식단이 좋음 • 두부, 계란, 닭가슴살, 연어 등 고단백 식품 •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오일 같은 건강한 지방 • 채소를 듬뿍 넣은 샐러드나 채소볶음도 포만감에 도움 🍠 탄수화물을 먹고 싶다면? 현미, 귀리, 고구마처럼 GI지수가 낮은  복합당 위주로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밥 양은 반 공기로 줄이고,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기본 전략입니다. 3️⃣ 야식 유혹 줄이는 저녁 루틴 탄수화물 줄이기는 의지만으로 힘들어요. 습관을 바꾸기 위한 환경 세팅이 중요하죠. • 저녁 7시 전 식사 완료 • 냉장고에 야식 재료 대신 삶은 계란, 방울토마토, 견과류 준비 • 식사 후엔 물이나 허브티 한 잔으로 입 심심함 줄이기 • 자기 전에는 휴대폰보다 책이나 스트레칭으로 긴장 완화 그리고 중요한 건 탄수화물을 줄이는 걸 벌처럼 느끼지 않는 것!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가볍게 먹는 식단을 꾸려보세요. 🌙🌿💪 작은 습관 하나만 바꿔도 탄수화물 창고는  충분히 ‘리셋’할 수 있습니다. 저녁을 잘 다스리는 것이 곧,  몸의 흐름을 되찾는 첫걸음이에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탄수화물 창고 리셋! 야식 줄이기 위한 저녁 루틴

날이 꾸리한 날에는 수제비죠

걷고 와서 늦은 점심으로 수제비를 만들어 먹었어요. 남편이 날도 꾸리하니 수제비가 먹고 싶다하여 통밀가루에 일반 밀가루를 반반 섞어 수제비를 만들었어요. 맛과 영양을 위해 미역, 감자, 황태를 넣고 냉동실에서 전복과 두부도 찾아 넣었어요. 이것저것 넣으니 영양도 풍부해지고 맛도 좋아 평소 잘 안 먹던 국물까지 먹었어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날이 꾸리한 날에는 수제비죠

연휴 마무리는 냉털로...

냉장고 정리하고 점심 한상 차려 먹어요 한솥 끓인 미역국도 오늘로 마무리하고 파김치도 이제는 끝을 보이네요.. 야채 다 털어서 샐러드로... 푸짐하게 냉털합니다. 두부는 들기름에  블루베리는 제대로 익어서 살살 녹네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연휴 마무리는 냉털로...

표고버섯밥

소고기 넣을까 하다가 부드럽게 먹으려고 돼지고기 갈은거 살짝 볶고 표고버섯과 들기름 넣어 볶아 귀리흑미 잡곡밥 넣어 조금 더 건강한 밥으로 만들었어요 마지막에 파송송~ 김치 순두부국 만들었는데... 사진이  빠졌네요 ㅎ 김치국 같이 먹으니 시원하고 좋아요 ^^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표고버섯밥

쑥털털이와 닭볶음탕

산에 가서 중간에 간식으로 쑥털털이를 먹었어요. 시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건데 진한 쑥향이 나며 너무 맛있고 든든했어요. 이건 저녁에 딸을 위해서 만든 닭볶음탕입니다. 딸이 오면 반갑긴 한데 야채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와 식성이 달라 항상 뭘 해줘야 하나 고민이에요. 점심 때는 간고등어, 두부 가득 된장찌개에 달걀찜을 했고 저녁에는 닭볶음탕을 했어요. 다 맛나게 먹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쑥털털이와 닭볶음탕

든든한 미역국 한대접

어젯밤 늦게 끓여놓은 미역국 한대접이랑 점심 먹어요.. 양지는 충분히 핏물빼고 과일맛나는 검은 통후추 하나만으로 푹 끓여요 손으로 자르죠 액젖과 어간장으로 조물조물 간이 베게 한다음 끓이면 밸런스가 좋거든요 미역은 울진 고포돌미역 사용해요 돌미역 특유의 쫄깃함과 식감이 남다르죠 미역반 고기반....ㅎㅎ 다른반찬 필요없이 김치하나만 있어도 꿀맛!!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 했습니다...^^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든든한 미역국 한대접

아침 기본식단(가지닭고기샐러드)

900g이나 빠졌는데 사실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이 정도 빠질려면 한 끼만 아주 간단히 먹어야지 가능한 감량인데 어제는 점심을 가볍게 먹었다 치더라도 두 끼 먹었는데🙄  요즘 내 몸 상태도 평범하지 않나 봐요. 어제 좀 힘들었나보다 싶었답니다. 뭐 그래도 요즘 계속 쪘기 때문에 찌는 것보단 빠지는 게 낫다 싶고요~ 뭐 계속 건강식 먹고 있으니까 괜찮겠지~ 싶어요. 어제 오후 열심히 차지키소스 만들었으니 샐러드도 넣고 미주라토스트에 넣을 생각이었고 아침에 시간여유가 좀 있으니 두부와 가지도 구우려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두부를 열어보니까 같이 담아져 있는 물이 끈적하더라구요. 아직 날짜는 남았는데 상했나 싶었는데 신 냄새는 안 났어요. 잘 모르겠어서 뜨거운 물에도 담그고 물을 팔팔 끓어서 두부를 데쳐봤는데... 데치니까 상했다는걸 알겠더라고요. 너무 아까웠지만 버렸죠😮‍💨 날짜는 2일 남았는데 그래도 너무 오래 냉장고에 방치하긴 했더니 상했어요. 이 단단한 두부는 근처에서 안 팔아서 식자재 유통 마트에서 사온건데 미루고 큰일 있다 보니까 버리게 됐네요. 뭐 이럴 수도 있겠죠? 단백질 상하면 위험하니 사실 조금 이상했지만 바로 버렸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은 가지만 3개 구워서 샐러드 넣었어요.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레몬물과 견과류, 가지닭고기샐러드, 미주라 토스트 2개입니다. 가지닭고기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토마토 1개 구운가지 펼쳐놓고 가운데 차지키소스 양배추라페 넣고 닭고기 조금 썰어 올리고 애사비드레싱 조금 더 했어요. 마무리로 건자두 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네요. 오늘 아침 두부는 이것저것 하다 버리고 가지까지 구우니까 시간을 많이 초과해서 오렌지는 준비 못해서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건자두 조금 넣고 하나는 가지  하나 올리고 다른 것은 양배추 라떼를 조금 올렸답니다. 건자두랑 가지랑 색상은 별로 차이 없어도 맛은 엄청 차이 있었는데 괜찮았답니다. 차지키소스가 맛을 좌우하니까 오이 아삭함과 레몬의 시큼함 그릭요거트 크리미한 맛까지 더해져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생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기본식단(가지닭고기샐러드)

탕후루 스타일 텐동도 먹었어요

 늦은 점심 으로 장어 덮밥 먹어서 저녁 패스 하고 싶었는데 여기 꼭 가보고 싶다고 해서 텐동도 먹었어요 ㅠ 점심 먹고 한시간후에 먹으거라서 너무 힘들엇어요 ㅠ튀김에 간장 소스가 베여 있어서 탕후루 느낌 이였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탕후루 스타일 텐동도 먹었어요

버섯죽에 냉이 된장찌개

간단하게 저녁챙겨요 버섯죽에 향긋한 냉이로~ 버섯을 표고하고 송이 하고 넣었더니, 향도 좋고요 식감도 좋아요  냉이는 두부를 한가득 넣어 줬더니, 짠맛이 중화 되니 좋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버섯죽에 냉이 된장찌개

차지키소스 만들기

라떼 산책까지 다녀 오고 부엌 정리하면서 파프리카를 썰까? 두부를 구울까 하다가 차지키소스 만들 때 필요한 레몬액과 레몬제스트 준비 시작했네요. 막상 레몬즙 내고 레몬제스트 만들어 놓으니까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차지키소스 만들었어요. 오이           412g(185g이 기준 2.2배 였어요) 그릭요거트 260g(220g이 맞지만 조금 더 해도 되길래~) 먼저 준비한 레몬제스트. 차지키소스에 들어갈 재료들이에요. (그릭요거트가 100g이면 오이는 185g,  올리브오일 1T, 레몬액 1T, 레몬제스트 0.5T 마늘 1t, 알룰로스 1T, 건조바질은 취향껏) 여기다가 2.2배 했답니다. 건조 바질은 대충 뿌렸고 알룰로스는 1T 넣었어요 우선 오이에 소금 0.8t 넣어서 10분 절여서 손으로 물기를 꽉 짜서 볼에 담고. 그릭요거트 말고 나머지 재료를 오이에 다 넣은 다음에 오이를 양념에 무치고 그릭 요거트까지 섞으면 차지키소스가 됩니다. 오이를 꽉 짜는 게 오래 먹을 수 있는 팁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요거트라 좀 나눠 담아요. 혹시 이상해 질까봐 그랬는데 아직까지는 이상해져서 버린 건 없네요. 이정도면 일주일은 잘 먹을 거 같애요. 샐러드에도 맛있지만 나는 미주라토스트에 먹는 걸 제일 좋아한답니다. 빵 위에 올려도 맛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차지키소스 만들기

시댁에서 가져온 음식으로 차렸어요

밥과 두부참치쌈장을 제외하곤 다 시댁에서 가져 온 음식으로 차린 밥상입니다.  일주일 간은 반찬걱정 없겠어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시댁에서 가져온 음식으로 차렸어요

머위가지밥

머위  살짝데치고  가지에 조선간장 ,들기름으로  밑간해서 밥 짓었네요. 요즘에 나오는 가죽나물도  무치고요. 가죽나물은 항산화,혈관개선,눈건강,해독작용 . 쌉싸름  항긋  좋네요.

쉬리107님의 프로필 이미지

쉬리107

머위가지밥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된장찌개

엄마 면회 갔다가 가게 들러서 일좀 보고 집에 들어왔다가 오늘 아침에 가져와야 했던 엄마약 다시 챙겨서 다시 중환자실에 가져다주고(내일 가져와도 된다는데 저 또 까먹을까 봐 그냥 갖다 줬답니다)  내려가서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된장찌개 사 먹었어요. 뚝배기된장찌개 쌀밥(반그릇) 고갈비(한덩어리 더 받아왔네요) 건파래자반 치커리유자청무침 깍두기 양배추샐러드 2접시 입니다 양배추샐러드는 드레싱도 다르게 넣어서 견과류 더해서 먼저 먹었답니다. 치커리유자청무침도 거의 샐러드 같아서 같이 먹었답니다. 먼저 샐러드 3접시 먼저 먹고 된장찌개 가득한 두부랑 무, 감자를 쌀밥에다 덜어 비벼서 맛있게 먹었어요. 고갈비도 그렇게 양념이 진하진 않아서 세 개 먹는데도 무리가 없었어요. 단지 자잘란 뼈가 많아서 그건 좀 귀찮았네요. 다 발라 먹어야 되는데 워낙 고등어도 작고  뼈도 많고😅  밥이 작으니까 이 정도의 반찬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된장찌개

아침, 채소찜과 단백질들

아침, 채소찜과 단백질들 두부부침 돼지간 삶은계란 채소찜이 간이 안 되어 있고, 퍽퍽한 단백질들이 많아 특히 부추김치랑 마늘쫑무침이랑 많이 먹었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채소찜과 단백질들

밑반찬 만들었어요~

냉장고에 가지가 있어서 가지볶음과 오늘 하나로마트에서 멸치가 1+1 이라서 멸치볶음 만들어서 저녁 먹었어요^^ 멸치 자체에 나트륨이 있어서 전 간장을 넣지않고 참기름, 깨소금, 꿀만 넣어 볶았어요 가지는 깨끗히 씻어 어스썰고 당근, 양파와 함께 볶았더니 식감이 아주 굿굿~!! 간장,굴소스, 고춧가루,올리고당,참기름,파마늘 넣어서 볶았어요 *가지의 효능* 약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가지는 칼륨과 함께 이뇨 작용을 도와줍니다.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인 ‘나스닌’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 속의 중성지방을 낮추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높여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멸치의 효능*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의 풍부해서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 태아의 뼈 형성과 산모의 뼈 형성 보충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밑반찬 만들었어요~

아점, 채소찜과 된장찌개로 먹었어요~

채소찜 된장찌개를 기본으로  두부 계란 간 챙겼어요! 제 지난 글을 쭉 봤는데 뭔가 자잘한 불평이 많더라고요🤣 생각보다 식단관리에 스트레스를 받는구나 하는 생각과 더불어 그저 감사하게 먹자는 생각이 들었어요 맛있게 잘 먹고 식후운동도 해볼게요! 다들 맛점하세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점, 채소찜과 된장찌개로 먹었어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