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부대찌개 집밥~

스팸 소세지 샌드위치용 햄  대파 버섯 두부 등을 넣어 끓이다가 라면 반개 치즈 넣어  다시 한번 보글보글~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부대찌개 집밥~

역시 집밥!

왜 집밥은 맛있는지... 산책하느라 집밥하기 싫었지만 막상 해놓으면 꿀맛! 이번도 며칠만인지..ㅎ 새우랑 멸치로 육수 먼저내서 야채먼저 끓이고 불고기 간장 후추 설탕에 조물... 버섯만 듬뿍 넣어도 향이 너무 좋네요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동생이 주말에 갔다준 깻잎 칼칼하니 입맛 확 살려주네요..^^ 더운날은 좀 매콤한 음식 먹어야 하나봐요 모처럼 집밥 든든히 먹었어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역시 집밥!

아침 간단하게 챙기네요.

양배추와 적양배추 썰고 들기름과  생들깨가루 끼얹고 오렌지와 사과  들기름에 부친 두부와 찐계란으로  아침 간단하게 챙기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아침 간단하게 챙기네요.

제육볶음

저녁은 매콤 칼칼한 제육볶음  순두부찌개와 계란찜으로 ~ 맛있게 식사 했어요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제육볶음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바꿔야 할 식단 실천 팁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바꿔야 할 식단 실천 팁 1. 잡곡밥은 하루 1공기 이내, 귀리·퀴노아 등 저GI 곡물 위주로 → 과한 섭취는 혈당 상승을 유도하므로 양 조절이 핵심입니다. 2. 닭가슴살은 소스 없는 찜·수비드 형태로 섭취 → 시판 제품은 나트륨 300mg 이하, 당 5g 이하 제품 선택이 유리합니다. 3. 나물반찬은 무염 삶기 후 식초나 레몬으로 간을 대체 → 들기름과 간장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열량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4. 해조류는 볶음보다 생채소처럼 먹고, 간장은 최소화 → 다시마, 미역줄기 볶음은 주 1회 이하가 적당합니다.

나나나이쁘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나나이쁘니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바꿔야 할 식단 실천 팁

아침식단

안녕하세요! 청경채 파프리카 당근 팽이버섯 전자레인지에 살짝 더쳐주고 계란 두부 참외로 아침먹어요. 오늘도 여전히 덥고 습하고 불쾌지수 높지만 마음이라도 시원하게  관리하는 오늘 되셔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아침식단

죽순 장아찌 담았네요.⚱️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이 특징인 제철 죽순을  활용해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며, 밥반찬이나  고기 요리에 잘 어울리는 죽순 장아찌     간장,설탕,물,식초와 청양고추 넣고           팔팔 꿇여 부어서 담았네요    효능 : 식이섬유, 비타민 B, 칼륨이 풍부해  장 건강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고추를 추가하면 매콤한 풍미를 더할 수  있으며, 죽순의 아삭한 식감은 숙성 후  더욱 살아납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죽순 장아찌 담았네요.⚱️

다이어트 식단

아침 오이2개 삶은달걀1개 아몬드 8개 점심 돼지고기 등심 구운것 160그램 오이 1개 상추150그램 고추장 조금  백미 100그램   저녁 오이 2개 숙주나물100그램과 김치70그램 같이 볶음 백미100그램 50대 중반 남성 입니다. 위 식단에서 두부,깻잎,양배추, 대체해서 먹어도 되고, 면이나 과자.탄산음료는 피하고 식후 30분씩 산책을 해주고 밥 먹는 순서는 채소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먹는 순서를 유지하면  재 경우 지금 47일차인대 7kg 감량했습니다. 당은 없지만 혈당다이어트와 열량다이어트 동시에 하게 되면 식후 산책으로도 다이어트 충분합니다. 탄수화물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지니5597572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5597572

맑은 명란국~

저염 명란으로 두부 무 호박 파 넣어 맑게 끓여 먹었어요. 부드러운 두부 톡톡 터지는 알 식감이 좋네요.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맑은 명란국~

점심은 출근 전 집에서 기본식단

9시 45분에 들어와서 라떼 발 닦아주고 나도 너무 더워서 샤워하고~  10시 반이 지나서 만들기 시작하니까 아침으로는 너무 늦은 거 같더라고요. 실제로 밥 먹은 시간은 11시라 점심이 됐답니다. 레몬물(내가 직접 짠 레몬즙 넣어서)과 견과류, 치킨윙 그릭야채과일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오늘 단백질은 어제 동생이 남긴 핫치킨윙 세 조각입니다. 우선 뼈에서 살을 발라내고 튀김옷과 껍질을 대부분 벗겨내고 살만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물을 빼고 썰어서 준비했답니다. 한 60g 정도 되더라고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씻어서 깔고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7T 뿌리고 가장자리에 토마토 1.5개 썰어 두르고 자두2개 넣고 가운데 팽이버섯볶음 담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올리고 한 켠에 닭고기까지 담은 다음에 초당옥수수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답니다. (사실 고기도 있고 잡곡밥 데워서 비빔밥처럼 비벼 먹으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냉장고에 있는 잡곡밥을 열어보니까 곰팡이 같은게 피었더라고요.🤣 지금까지 1년 넘게 잡곡밥을 냉장고 넣어 놓고 데워먹었는데 이런 일은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많이 있었는데 싹 다 버렸네요. 탄수화물은 상하면 위험하다고 해서 다 버릴 수밖에 없어요. 조심한다고 했는데 이번에 뭘 잘못했을까? 되짚어 보는데 사실 기억이 없네요.😆) 그래서 미주라토스트 2개 차리고 샐러드 먹기 전에 샐러드에 있는 그릭요거트랑 초당옥수수, 시리얼 올리고 하나는 자두도 올려놨답니다. 미주라에 그릭요거트 바르고 옥수수와 시리얼만 올려도 맛있게 먹었네요. 이거 맛있게 먹었는데 먹을 때도 잡곡밥이 아까워서 속이 좀 쓰렸답니다.ㅋㅋ 아침에 견과류 쪼금 먹은 것밖에 없으니 점심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 챙겼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출근 전 집에서 기본식단

감자 호박 찌개

대패 삽결살 남아서 감자랑 호박이랑 양파랑 버섯이랑 듬뿍 넣고 고추장 조금 넣고  마지막에 두부 넣고 슴슴하게 끓여서 토마토랑 계란후라이 위에 그냥 부어 먹었어요.  한끼 꽤 든든합니다~~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감자 호박 찌개

영양가득 쌈장

더우니 뭘 해먹기도 힘들어 쌈장을 많이 만들어두고 쌈을 자주 싸 먹으려합니다. 쌈장만으로 영양이 충분히 보충되도록 쌈장에 각종 재료를 넣었어요. 소고기, 표고버섯, 양파, 두부, 청량고추를 넣었는데 여기에 더 넣을 게 없을까 찾다 잔멸치와 팽이버섯도 추가하였어요. 물을 별도로 넣지 않아도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으로도 농도가 맞춰지네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영양가득 쌈장

열무 비빔국수로

열무김치에 오이 채썰어 참기름과 깨, 매콤한 고추장에 간장 살짝 넣어서  매콤한 열무비빔국수로 더위에 간단하게 챙기네요. 🌿열무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 한 채소로 면역력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열무 비빔국수로

호르몬 밸런스

계속되는 폭염으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잠도 설치면서 호르몬 불균형이 일어나기 쉽지요 두부와 검정콩으로 호르몬 밸런스를 잘 맞춰 보는건 어때요

인생이여만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생이여만세

호르몬 밸런스

스위치온다이어트 1주차 후기, 허용식품, 식단표, 금기식품 총정리

장마 끝나고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여름맞이 다이어트로 다시 스위치온 다이어트가 뜨기 시작하더라고요!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한 번 해보려고 일주일 간 시도했는데요 스위치온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1주차 후기를 한 번 가져와봤습니다! (제가 실제로 한 스위치온 다이어트 식단표까지 야무지게 공유드릴게요 ~) 다이어트 하시는 지니어터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적어봅니다 ㅎㅎ ✅ 스위치온 다이어트란?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강북삼성병원 박용우 교수가 개발한 4주 프로그램으로, 몸속 지방대사를 다시 'ON' 시켜서 체지방만 빼주고 근손실은 최소화한다는 게 포인트예요. 전문의가 개발한 다이어트법이라서 그런지  최근 SNS나 유튜브에서도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후기” “스위치온 다이어트 식단표” 이렇게 검색하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도 SNS에 자꾸 뜨길래 찾아보다가 한 달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길래 시작해봤어요    ✅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식단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가장 큰 장벽이 1주차 아닌가 싶은데요.. (이렇게 4주동안 매번 고비라고 할까봐 겁나네요 ㅎ..)   1단계로, 1일차부터 3일차까지 하루 네끼 식사 모두 단백질 쉐이크만 섭취해야해요 밥을 제대로 못 먹으니까 너무 예민해지더라고요 .. 그래도 3일 내내 단백질 쉐이크만 먹어서 그런지 바로 살이 빠지긴 하더라고요! 여기서 잠깐! 1주차 때 단백질 쉐이크만 먹어야 하는 이유를 말씀 드릴게요. 3일 동안 의도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근육 단백을 에너지원으로 쓰게 돼서 근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백질 쉐이크를 먹어야 한다고 해요  (ㅠㅠ 일리가 있는 말이군요) 또한 장을 해독하기 위해서입니다! 안 좋은 음식으로 망가진 장내 환경을 해독하는 과정이라 어쩔 수 없나봐요 ... 그렇다면 허용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1-3일) 허용 식품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허용 식품으로  양배추, 당근, 두부, 마늘, 플레인요거트 등이 있어요~ 전 죽을 거 같을 때 연두부 먹었네요 ㅠ ✅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1-3일) 금기식품 금기 식품으로는 평소에도 몸에 안 좋은 커피, 술, 당류는 무조건 포함되어있더라고요 .. 덕분에 강제 금주 했네요 ^^ 이렇게 두려웠던 스위치온 다이어트 1단계 기간이 지나고.. 2단계 기간으로 돌입했어요! 이 때부터는 그래도 할 만 하더라고요! 왜냐하면 점차 허용 식품이 늘어나서인데요! 연두부랑 단백질 쉐이크만 먹다가 현미밥 먹어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ㅠㅠ 현미밥 + 계란 조합이 이렇게 행복감을 주는지 처음 알았어요 .. 평소엔 플레인요거트도 굉장히 많이 먹었는데 이때는 소중한 점심이라 최대한 현미밥 위주로 먹었습니다  ✅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후기    회사 생활하다보면  일주일이 후딱 가곤 했는데 첫 시작 3일은 정말 시간이 안가더라고요 .. 그래도 무려 !!!! 일주일 만에 2KG이나 감량했다는 사실! 왜 스위치온 다이어트, 스위치온 하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오늘이 딱 일주일 차고, 내일부터 2주차인데 ... 2주차부터는 간헐적 단식이 진행돼요 .. 저 간헐적 단식 잘 해낼 수 있겠죠? 댓글로 많이 응원해주세요! 제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후기보고 혹시나 관심 생겼을 여러분을 위해  참고 영상 첨부합니다!! 영상 보기 귀찮으신 분들은 제가 글 내에 1주차 허용식품과 금기식품까지 적어두었으니 참고 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ㅎㅎ 4주간 포기하지 않고 달려볼게요..

한달다이어터님의 프로필 이미지

한달다이어터

스위치온다이어트 1주차 후기, 허용식품, 식단표, 금기식품 총정리

묵은지 고등어 조림~

양념장은 된장 간장 설탕 고춧가루 맛술 후추 생강가루 마늘을 넣어 미리 만들어 놓고 묵은지 깔고 양파듬뿍 생고등어 파 양념장 넣어 조리면 밥 한공기 뚝딱이네요.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묵은지 고등어 조림~

아침 못먹고 점심은 직원 식당에서~

갖고 다니는 멀미약 있는 줄 알았는데 없었답니다. 시간도 너무 일찍이라 약국이 열지도 않았지만 들릴 시간도 없었답니다. 버스타고 지하철 타고 7시 47분까지 요양병원 가서 엄마랑 같이 앰뷸런스 타고 서울대병원 오는데 거의 죽을 맛이었네요. 누워있는 엄마보다 제가 더 끙끙 앓았답니다. 내가 원래 멀미가 심한 사람인데 멀미약을 안 챙긴 내 탓입니다ㅠㅠ 시간 맞출라고 정신없었고 서울대 병원 안에서는 뭘 먹기가 참 애매했답니다. 그리고 먹을 시간도 없었어요. 여기저기 서류 준비하고 기다리고 일주일 전 찍은 CT판독지까지 받아야 되고 엄마 화장실 문제까지 내가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잠깐이라도 쉴 여유 없었어요. 사촌 동생은 엄마가 보고 싶어 해서 불렀는데 너무 일을 많이 시켜 먹었네요. 근데 엄마 진료 있을 때 혼자는 무리일 것 같아요. 여기저기 서류 처리가 많다 보니 엄마를 혼자 두고 왔다 갔다 해야 되니까 그게 되게 부담스럽네요. 한 명이라도 더 있어야 될 것 같아요 . 하여튼 챙겨온 거 가방이 고대로 있으면서 하나도 손도 못 대고  멀미가 심하니 리콜라 레몬민트 사탕 2개랑 목캔디 1개 먹었답니다. 그리고 나중에 멀미약도 사서 먹었어요. 다시 앰뷸런스 타고 요양병원 가야 되는데 앰블런스는 멀미가 훨씬 더 심하거든요. 시간을 쪼개서라도 잠깐 나가서 사 올 수밖에 없었답니다. 너무 죽을 맛이라 멀미약 없으면 요양병원 같이 갈 엄두가 안났거든요.  11시 40분에 다시 요양병원에 왔답니다. 가서도  꼭 줘야 되는 서류가 있고 처방전이랑 뭐 여러 가지를 전해줘야 되거든요. 그런 것들 하니까 엄마 점심 나와서 병동 간병인 분이 먹여 주고 계시더라고요. 원래 점심시간이 면회 시간이 아니라 나는 거의 없었는데 저도 한번 엄마 밥 먹여드렸답니다.(처음에 요양병원 갔을 때는 서툴게라도 식사를 하셨는데 2주 전부터는 수저를 못 드니까 식사를 혼자 못하시거든요. 그런 것들이 문제가 돼서 신경외과 진료를 일찍 받으려고 오늘 여기저기 사정하고 부탁드려서 신경외과 진료를 앞당겨서 이틀 있다 받기로 했답니다) 그러면서 옆에서 당근하고 오이만 꺼내서 좀 먹었네요. 그중에 오이는 괜찮을 것 같아서 엄마한테 반찬으로 좀 드렸어요. 그렇게 엄마 점심 도와드리니까. 시간이 금방 가서 요양병원에서 1시 6분에 나왔네요. 다시 집 쪽으로 와가지고 서울대병원 직원식당에서 매운 돼지갈비찜 사 먹었어요. 잡곡밥이었는데 늦었다고 흰밥 주네요ㅠㅠ 사실 잡곡밥이면 너무 배고파서 한 그릇 다 먹으려고 했는데 흰밥이라 반그릇만 달라고 했답니다. 매운 돼지갈비찜, 쌀밥 반공기, 콩나물국(건더기만), 두부양념장(양념장은 뺐어요), 마늘쫑무침( 원래는 배추쌈장나물이었네요. 이것도 떨어졌나봐요. 점심시간이 11시에서 3시까진데 내가 2시 14분에 도착했더니 떨어져서 바뀐 메뉴가 제법 돼요.) 깍두기, 양배추 샐러드2접시(+견과류 ) 먼저 처음에 내견과류 뿌린 양배추 두접시부터 샐러드로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은 좀 더 푸짐하게 갖고 왔어요 샐러드 먹고 두부를 먼저 먹었어요. 야채먹고 단백질 먹고 탄수화물 순인데 돼지갈비찜은 그냥 반찬으로 먹어야 되서 두부만 먼저 먹었네요. 그리고 밥 먹으려 보니까 야채가 좀 모자란 것 같아서 드레싱 없이 양배추 샐러드만 더 가져와서 같이 먹었답니다.  오늘도 돼지갈비의 뼈랑 콩나물국 국물만 남았네요. 오늘은 밥 먹기 전에 물을 갖고 와서 앉아서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 먹었답니다. 아침을 건너띄니 칼슘과 마그네슘은 점심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못먹고 점심은 직원 식당에서~

어제와 오늘 아이들 아침밥~~^^

어젠 아침밥이 달랐어요 첫째는 김밥이고 둘째는 비빔밥 달라고 해서  차려줬어요 첫째는 비염이 시작되서  다시 약먹고 있어요 ㅠㅠ 오늘은 둘다 도너츠 먹는다고 해서  간편하게 차려줬어여~~^^ 오늘 무지무지 덥네요 더위조심하시고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어제와 오늘 아이들 아침밥~~^^

아침식단🫐🥚

화요일 아침도 가볍게 챙겨 먹어요 블루베리와 따뜻한 계란 두개 생낫또에 간장조금과 겨저소스첨가해서 먹었어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아침식단🫐🥚

하루 루틴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굶거나,  하루 종일 운동만 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핵심은 ‘언제’와 ‘어떻게’ 몸의 에너지 시스템을 켜주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바로 그 원리에 착안한 방식이 '스위치온 다이어트'입니다. 1️⃣ 몸 안의 스위치를 켜는 시간 전략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시간과 리듬에 집중하는 방식이에요. 식사 타이밍과 활동 주기를 바꿔, 몸이 ‘지방을 쓰는’ 쪽으로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유도하죠. ⏰ 대표적인 실천 방법 • 오전 8~10시 사이 가볍게 단백질 중심 식사 • 식사 간 간격은 최소 4시간 이상 유지 • 공복 운동이나 가벼운 산책으로 대사 스위치 활성화 이러한 방식은 인슐린 감도를 높이고,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줘요. 2️⃣ 대사를 깨우는 음식 선택 아무거나 먹는 게 아니라 몸의 스위치를  ‘켜는’ 음식을 중심으로 구성해요. 🥑 대사 활성화에 좋은 식재료 • 단백질: 달걀, 닭가슴살, 두부 •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견과류 • 복합탄수화물: 귀리, 고구마, 통밀빵 • 대사 촉진 보조식품: 녹차, 고추, 생강 이런 음식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포만감이 높아 식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3️⃣ 움직임과 휴식의 균형이 중요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운동만 강조하지 않아요. 움직임과 회복, 즉 ‘깨어 있는 시간’과  ‘회복하는 시간’을 균형 있게 구성해줍니다. 🏃‍♀️ 실천 팁 • 식후 30분 산책으로 혈당 안정화 • 하루 2~3회 틈새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근력 운동 • 밤 11시 이전 취침으로 수면 중 성장호르몬 분비 유도 규칙적인 리듬이 몸의 에너지 사용 방식을 자연스럽게 바꿔줍니다. 🔛🌱✨ 살 빼는 방법은 많지만, 진짜 중요한 건  ‘내 몸의 리듬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것’이에요.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무리한 칼로리 제한보다 생활 속에서 대사 스위치를 켜는 데 초점을 맞춰요.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적절히 활용해보셔도 좋겠죠.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하루 루틴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버섯활용

버섯으로 계란부침. 버섯 간장넣고 볶기

김밥말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밥말아

한 접시에 담았네요.🍎🫐🥩🫑🥔

적양배추와 감자,양파,마늘,노랑ㆍ빨강 ㆍ주 황 파프리카 색깔별로 골고루 넣어서 올리브 오일과 볶아주고 소고기 안심,냉동 블루베리 에 꾸덕한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두부와 찐계 란으로 아침 행사가 있어서 단백질 가득하게  담아 든든하게 챙겼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한 접시에 담았네요.🍎🫐🥩🫑🥔

아침 간단하게~

아침 간단하게 챙겨먹네요 두부에 생들기름 뿌려주고 맛있게 먹어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아침 간단하게~

구수한 청국장&계란말이

두부 넣은 구수한 청국장 찌개와 야채 계란말이로 저녁 챙겨 먹어요~콩씹히는 맛이 좋네요. 청국장은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유산균,  단백질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E는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구수한 청국장&계란말이

민물새우탕

민물 새우탕 끓였어요  무 호박 두부도 넣고  국물맛이 시원하네요 ~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민물새우탕

비빔밥에 딱 3가지만 넣어야 한다면 몇 번?

전 콩나물과 시금치, 애호박을 선택하겠어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감사하며살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감사하며살자

비빔밥에 딱 3가지만 넣어야 한다면 몇 번?

아주 간단하지만 두번 챙긴 아침

보통 라떼랑 아침 산책 나가면 샐러드 도시락 싸가서 빵맛집 근처 공원에서 샐러드 먹고 맛있는 빵 먹으면서 좀 쉬었다가 오거든요. 오늘도 그 코스로 생각하고 나가려는데 어제 저녁 비가 와서 공원에서 먹을 수 있을까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히 차려서 집에서 먹고 나간답니다.  땅콩버터(+그릭요거트)바른 사과와 자두하나 신비복숭아 하나, 당근과 생고구마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나중에 빵 사 먹을 생각으로 우선 뺐거든요. 그리고 빵 사 먹을 생각이긴 한데 사실 나가서 상황이 어찌 될지 모르고 금방 사 먹었다는 보장도 없어서 그냥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겼어요. 라떼랑 8:47에 산책나왔어요. 흐리고 날도 그렇게 덥지 않아 좋다고 생각했는데 경학공원으로 갔다가 성대옆 산길로 해서 북촌쪽으로 넘어갈 생각이었거든요. 경학공원에서 막 올라가려는데 살짝 비가 오네요. 이게 살짝 올지 계속 내릴지 몰라서 얼른 라떼 비옷 입혀주고 다시 대학로쪽으로 나갔답니다. 산길이라 비가 오면 위험하거든요. 그래도 나도 우산 쓸 정도라 라떼도 비옷을 머리까지 다 입혀주니 뾰로통하네요. 대학로로 나온 김에 오늘은 쉬는 우리 플라워 카페에 들렸답니다. 거기 삶은 계란이 있거든요. 그걸로 단백질이라도 보충할 생각이었고 냉장고 뒤져보니 내가 남긴 두부 3쪽도 있더라고요. 두부는 뜨거운 물에 데치고 계란 1개 챙겨 먹는데 라떼가 계란 노른자 좋아해서 노른자는 라떼 다 줬어요 그러고 보니 나도 반개만 먹어서 하나 더 갖고 와서 노른자는 라떼 주고 흰자만 먹네요. 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주 간단하지만 두번 챙긴 아침

상추튀김 아시나요? 🥬🍤

오징어와 야채 골고루 넣고 튀겨서 상추랑  매콤한 양파,청양고추 넣은 양념장에 쌈 싸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 상추 튀김 광주의 향토 음식으로 각종 튀김 을 상추에 올려 간장,양파,청양고추 등을 곁 들여 함께  쌈 싸서 먹는 튀김이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상추튀김 아시나요? 🥬🍤

아침 식단 🧀🥚🍎🫑

노랑ㆍ빨강 ㆍ주황 파프리카 색깔별로  골고루 넣고 적양배추에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찐계란과 들기름에  부친 두부와 우유를 넣은 치즈와 함께  준비해서 먹네요.      빨간색 파프리카  ㆍ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 강화 와 암 예방 에 탁월합니다. ㆍ칼슘과 인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 예방 에도 좋습니다.     주황색 파프리카 ㆍ비타민C가 가장 풍부하며, 피부 미용과  미백 효과 가 뛰어납니다. ㆍ베타카로틴과 철분이 풍부해 눈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ㆍ피라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혈관  건강 에 도움을 주며,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 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ㆍ스트레스 해소와 생체 리듬 유지에도 긍정 적인 영향을 줍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아침 식단 🧀🥚🍎🫑

아침식단🥯

아침은 간단하게 양파크림치즈 발라서  껍질제거한 토마토 넣어서 만든 베이글 반개 생낫또에 간장 조금 겨자소스로 버무려서  맛있게 먹어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아침식단🥯

토요일은 일반식으로

안녕하세요! 시래기나물 들기름에 볶아주고 달걀찜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 완성하고  닭갈비 후다닥 구워줬어요. 어제 만든 두부조림에 오이김치 갓물김치 김치로 아침 맛있게 먹습니다. 비가와서 습하지만 마음만은 맑은 주말되셔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토요일은 일반식으로

저녁은 라떼랑 산책 나가기 전에

퇴근은 5시 41분에 했고 이때가 5천보를 겨우 넘긴 거라 근처 공원으로 해서 걷다가 집에는 6시 39분에 도착했답니다. 오늘은 아주 모처럼 아침을 못 먹고 점심을 조금 빨리 먹은 날이라 저녁에 너무 배가 고프더라고요.  걸으면서 먹으려고 견과류를 찍었는데 3분의 1 정도 먹었답니다. 견과류만 많이 먹으면 배부르진 않고 지방이라 살찔 수가 있어서 조금 먹고 다른 거 더 챙겨 먹으려고 했어요. 집에 도착해서 당근스틱, 자두 하나, 신비복숭아 하나, 두부 5쪽(약 100g),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먹었네요. 라떼랑 산책 나가야 돼서 얼른 먹었답니다. 그리고 라떼랑 7시 8분에 산책나왔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라떼랑 산책 나가기 전에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