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5월29(수)/혈당일기 4기 3일차

날짜:2024.5.29.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 두부 계란 고등어와 된장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맨손채조를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을 안먹어서 인지 혈당수치는  본인기준으로 만족스럽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5월29(수)/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29일 (수) 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29일 (수) 혈당일기 4기 3일차 공복혈당이 105이다 어제 저녁은 곤약밥 한공기랑 고등어 구이 상추쌈 두부구이를 먹었다 100이하로 나오는 게 목표인데 쉽지 않다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하이0530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이0530

5월29일 (수) 혈당일기 4기 3일차

양배추 레시피 -양배추 군만두 무침

만두 먹을때 만두 몇개로는 배가 안차요 ㅠ 배를 채우려면 우선 양이 많아져야하는데 만두 칼로리가 높잖아요 그래서 만두와 양배추와 함께 매콤하게 무쳐 먹어요 그러면 만두 몇개만 먹어도 양배추 때문에 포만감이 좋아요 또 식감도 아삭아삭해서 씹는맛도 더해주구요 칼로리 있으니 고추가루와 간장, 식초, 알룰로스 정도로 심심하게 해먹어요

mjy780님의 프로필 이미지

mjy780

양배추 레시피 -양배추 군만두 무침

양배추레시피 - 양배추 곤약 비빔면

양배추 곤약 비빔면이에요 다이어트 할때 곤약면을 많이 먹는데요 곤약면만 먹으면 양도 적고 금방 배가 고프더라구요 그래서 양배추와 콩나물, 오이 등 야채들을 듬뿍 넣어 양을 푸짐하게 해서 먹어요 특히 양배추는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할때 많이 이용해요 이번 양배추 곤약 비빔면은 양념도 강하면 식욕이 더 생겨서  간장 살짝 넣어 간만 맞추고 고추장 없이 고춧가루로 매콤함을 살려 먹으니 자극적이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모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무

양배추레시피 - 양배추 곤약 비빔면

혈기챌 4기 2일차

5월 28일 화요일 맑음 점심 식후 최고혈당 209mg/dL 점심으로 비빔밥, 달걀북엇국, 숭늉, 커피 먹었음.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기챌 4기 2일차

5월28일(화요일)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날짜 ㅡ 2024.05.28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10mg 내용 ㅡ 오늘 공복혈당은 99mg  아침은 간단 과일야채 점심으로 계란햄샌드위치 반개로 식후혈당 110mg 로 좋음 저녁은 볶은소고기콩나물비빔밥 식후 1시간혈당 130mg로 정상치 나옴 ㅡ 오늘은 혈당이 잘 유지됨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5월28일(화요일)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저녁먹고 1시간 지나서 잰 혈당수치 순두부찌개에 꽃빵 야채고구마튀김 짜장밥 오이지 관리를 잘 하자 화이팅

난초777님의 프로필 이미지

난초777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잡곡밥으로 당뇨 전 경계단계인 엄마 혈당 관리 중입니다.

아버지가 실제 당뇨 합병증으로 돌아가셔서 식구들이 모두 혈당관리에 민감한 편인데요. 식구 중엔 큰 오빠만 유독 살이 찌고 배가 많이 나와서 현재 당뇨 초기구요. 아무래도 사업을 한다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불규칙한 식습관, 음주, 흡연이 모두 있으니 피해가기 어려운 듯 해요.   엄마는 정말 식사하시는 것만 보면 왜 혈당이 올라가시는지 알 수가 없으나...아무래도 발목이 아파 많이 걷지 못하시게 된 뒤로 똑같이 먹어도 혈당이 올라가시는 듯 하네요. 고혈압도 있으신데 요즘 혈당이 올라가 당뇨 경계단계라고 해서 식사에 조금 더 신경을 쓰고 수시로 혈당체크도 하는 편이랍니다.   엄마는 그래도 하루 세끼를 조금씩이라도 제시간에 잘 챙겨드시는 편이긴한데 이가 안좋아지신 뒤로는 드실 수 있는 음식이 너무 한정적이고 입맛이 없다보니 자꾸 자극적인 맛을 찾으시네요.   엄마의 혈당관리를 위해 절대 빼놓지 않는 것이 잡곡밥인데요. 다행히 엄마가 이가 안좋으신데도 불구하고 흰쌀밥 보다는 잡곡밥을 좋아하시는게 참 다행이죠~ 근데 전에는 쌀양 줄이고 무조건 잡고 여러 가지 왕창 넣어서 먹으면 좋은줄 알고 그렇게 밥을 해먹었는데~~잡곡도 너무 한번에 여러 가지를 넣어서 밥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귀리나 현미 보리쌀 등도 예전엔 자주 섞어서 해먹었는데 엄마의 이 상태가 더 나빠진 지금은 아무리 불리거나 먼저 삶았다가 밥을 해도 저 세가지는 소화를 잘 못시키시네요;;;   그래서 저희 집의 경우 검정콩, 검정쌀, 병아리콩, 흰강낭콩, 렌틸콩, 조 등을 그때 그때 조금씩 한두가지를 빼거나 넣거나 해서 전날부터 10시간 정도를 불리고 흰쌀과 찹쌀은 밥하기 한 시간 정도 전에 불려서 함께 밥을 해서 먹는답니다.          주로 이런 식단인데요~~ 소화가 안되는 엄마를 위해서 국이 꼭 필요한데~~ 야채나 두부, 버섯등이 많이 들어간 국에 야채도 데쳐서 조금 질긴 느낌이 나는 건 잘 못드셔서~~ 브로콜리 자주 데쳐서 먹고 있어요~~  요즘은 텃밭에서 따온 상추도 끼니때마다 자주 올라가는 식단 중 하나랍니다.  다른 분들은 예쁜 그릇에 예쁘게 잘 담아서 드시더라만.. ㅋㅋㅋ 사실 좀 부끄러운 밥상이네요~~  하지만 맛있고 건강한게 최고지 않겠습니까? ㅋㅋㅋㅋ   흰쌀밥으로 먹을 때 보다 훨씬 고소하고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으면서 혈당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듯 해요. 여름에는 신선한 채소들이 많이 나와서 끼니마다 상추 잘 곁들여서 먹고 엄마가 감자를 좋아하시는데 요즘 감자는 피하고 드시고 싶을 땐 고구마를 삶아서 드리고 있어요. 굽는 것 보다는 그래도 삶는게 혈당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근데 혈당관리는 역시 먹는 것 만큼 운동도 중요하더라구요. 엄마는 걷는게 힘드셔서 집에서 텔레비전 보실 때 발바닥 부딪치기 운동 꾸준히 하시고 저는 매일 만보씩 걷는걸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잡곡 있지만 먹을 때 좋은 점과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서 함께 공유해 드려요~   잡곡을 먹어야 좋은 점 그리고 잡곡 먹을 때 유의사항   실제, 잡곡밥은 흰 쌀밥보다 건강에 더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2~3배 이상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서울대 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흰 쌀밥을 많이 먹고 잡곡밥을   적게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 위험이35퍼센트 더 높았고, 흰 쌀밥 식이 패턴이 잦을수록 유방암 발생 위험이 커졌다고 합니다. 정제된 흰 쌀보다 통곡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으로 추정했다고 합니다.   잡곡밥은 다섯 가지 곡물을 넣어 조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종류의 잡곡을 넣어 밥을 하면 오히려 영양 효과가 떨어지고 소화가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구팀이 5곡, 8속, 16곡, 17곡, 20곡, 25곡의 혼합 잡곡 영양 성분을 분석한 결과, 5곡의 단백질, 무기질 함량이 가장 높았으며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효과가 가장 우수했다고 합니다.   적절한 곡물 2~5개를 사용해 쌀과 잡곡을 4대1 비율로 섞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이 떨어진 사람은 잡곡밥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잡곡은 소화 흡수율이 낮아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소화되는 과정에서 생긴 수소, 탄산가스가 장을 자극하기도 하는데요. 평소 소화가 잘 안된다면 잡곡과 흰 쌀의 비율을 3대7로 맞추는 것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노인, 어린이 등은 잡곡과 흰 쌀의 비율을 3대7로 맞추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 역시 오히려 흰 쌀밥을 먹는 것이 낫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보리 등 잡곡에 풍부한 인 성분이 잘 배출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신장에서 인이 잘 배출되지 않는 경우, 가려움증이나 관절통이 생기며 뼈가 약해질 수 있어 흰 쌀밥을 먹되 섭취량을 줄이는 방식을 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프카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프카쟁이

잡곡밥으로 당뇨 전 경계단계인 엄마 혈당 관리 중입니다.

5월28일 혈당2일차

날짜 5월28일 측정 저녁2시간 후 저녁은 두부김치.밥1/2공기.갈치구이.상추 식후에 썬칩등과자도 먹음 과자를 먹고  산책후 잼

혁혁님의 프로필 이미지

혁혁

5월28일 혈당2일차

5월28일(화)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05.28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신랑이랑 같이 잡곡밥 두부김치찌개 오이김치 메추리알조림 알타리김치 비름나물를 먹었어요  다 먹고 tv를 보고 쉬다가 측정했어요 산책이라도 해야하는데 안하고 측정했어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5월28일(화)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양배추쌈과 참치쌈장

풍자의 다이어트비법 참치쌈장과 잘어울리는 양배추쌈~~ 양배추를 살짝 데쳐서 아삭함이 살아있게 준비하고요..  냉장고를 떨어 낸 각종채소를 잘게썰어 살짝 볶다가 약간의 된장과 고추가루와 물을 넣어 자작할 정도로 끓여주어요 그리고 주인공인 캔참치와 두부를 넣어  농도를 맞춰줍니다 이젼 먹을 차례~~ ㅎ 두부를 넉넉히 넣어서 따로 밥은 먹지 않아도 든든한거 같아요 달큰힐 양배추와 감칠맛 나는 참치쌈장^^ 몇 쌈하다보면 배가 부르네요 아주 만족스러운 한끼예요 :)

69써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69써니

양배추쌈과 참치쌈장

5월 28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 날짜 : 2024. 5. 28 - 시간 : 점심 식후 1시간  - 내용 : 오전에 볼일보고 들어오자마자 점심식사로 오이부터 하나 깍아서 먹고 잡곡밥에 야채비빔밥 한그릇 비벼서 먹었다. 설겆이, 집청소한다고 움직였더니 혈당수치도 안전하게 나와서 기분좋았다.

까꿍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까꿍스

5월 28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5월28일 혈당일기 4기 2일차

공복혈당 167 으로 체크됨 전날 8시 50분 두부밥 ,조미김 ,식혜 먹고 잠

쁜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쁜지맘

5월28일 혈당일기 4기 2일차

혈당관리법 꿀팁-혈당스파이크 막기가 최우선

일단 혈당이 오르는 건 갑자기 당분이 많은 양 섭취됐을 때거든요. 그래서 당이 좀 있다면 단식시간을 너무 길게 가져가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아직 젊어서 그런지 당뇨 증상은 보이지 않아서 평소에 지속하던 21:3 간헐적 단식 해오고있어요. 근데 최근에는 좀 관리를 해야겠다 싶어서, 먹는 순서를 바꿨어요. 처음에는 야채/당분 적은 과일->단백질(계란이나 두부)/지방->마지막에 탄수화물인데 최대한 정제 덜 된 음식 위주로 먹으려 노력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열심히 해요!! ㅎㅎㅎ  이렇게 근력 위주+걷기나 스텝퍼 최소 주 3회 진행하니 건강해요 ㅎㅎ

앨리젼님의 프로필 이미지

앨리젼

혈당관리법 꿀팁-혈당스파이크 막기가 최우선

열무김치 담그기

백운산 열무김치1box사서 열무김치 했네요. 맛있게익으면 열무보리비빔밥,열무비빔국수 해서 먹으려구요

쉬리107님의 프로필 이미지

쉬리107

열무김치 담그기

혈당일기4기 2일차

5월28일 화요일 점심혈당 가게에서 여러가지 골라 나물반찬 위주로 먹었더니 착하게나왔네 계란.두부 없어서는 안될반찬이니 매 끼니때 마다 챙겨먹어야겠다

또또숑님의 프로필 이미지

또또숑

혈당일기4기 2일차

5월 28일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날짜 5월 28일 시간 점심식사 후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쌀밥과 콩나물국 그리고 두부구이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간식으로 선물받은 쿠키와 초콜릿을 먹었습니다. 쿠키가 맛있어서 3개나 먹었네요.  초콜릿은 나중에 먹고 오늘 저녁은  조금 가볍게 먹어야겠습니다.

so2님의 프로필 이미지

so2

5월 28일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점심으로 김치찌개

점심으로 김치찌개 먹었어요 ㅎㅎ 참치 넣고 끓이는 김치찌개 맛있네요 ㅎㅎ 고기를 넣어도 맛있고 참치도 좋더라구요 두부도 가득 넣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여리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리나

점심으로 김치찌개

일상생활 혈당관리법

평소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하고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혈당관리에 도움이된다고 해요. 그래서 매 끼니마다 단백질을 챙기는걸 신경쓰는데요. 계란과 두부, 닭가슴살이 가장 간편했어요. 그중에서도 두부는 데쳐서 먹어도좋고, 으깨서 다른 야채들과 버무려먹기도 합니다.  혈당관리에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봄겨울님의 프로필 이미지

봄겨울

일상생활 혈당관리법

규칙적인 식습관와 운동

저의 혈당관리 방법은 기본중에 기본이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입니다. 일어나자 마자 음양탕을 마시고, 일상생활속에서는 레몬수를 챙겨마시고 있는데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좋다고 해요. 그리고 매일만보걷기와 캐시홈트 하체 강화운동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어요. 근육 특히 하체 근육이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최고라고 합니다. 식사시에는 탄수화물은 최대한 줄이고 제철 야채위주로 밥은 소량씩 야채는 가득담은 비빔밥을 자주 해먹어요. 최고의 혈당관리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이 최고의 관리인것 같아요.

사랑혀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랑혀니

규칙적인 식습관와 운동

아침 밥

오늘은 순두부 찌개와 콩나물 무침을 했어요  국도 어제 끓여 놓고 나물도 미리 데쳐 놓아서  30분 더 잤어요^^; 아이들 다 잘 먹고 등교했어요. 벌써 점심이네요  오늘도 끼니 거리지 마시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아침 밥

[당첨자 발표] 51회 소통왕 당첨자 발표❤️‍🔥

[안내]  소통왕 이벤트는 별도의 성공인증서 제출 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지니어트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자동 집계 되었습니다 ☺️   *의미 없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유저분들은 운영진 모니터링 후 당첨 제외되었습니다* --------------------   ❤️‍🔥51회 💬소통왕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당첨자 명단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지니어트 BEST 소통왕 1~3등 🥇 우리화이팅 제벌 파인더홀       🥈 지니어트 BEST 소통왕 4~10등 🥈 그냥지나 잘될 레몬그린 주안맘0413 뽀봉 헤븐79 애플짱 🥉 지니어트 BEST 소통왕 11~30등 🥉 0미로0 당근쥬스쪼아 이닝지아 구룸구룸 로블ㅎ 저스트영 꼼꼼엄마 루시안 파인호랭이 꽃이뻐 마음그릇 하늘바래기 꿈이룸♡ 보통아이 je00 냥식집사 수수깡7 roh69 담쓰담쓰담 숲속의나무 ✨ 지니어트 소통왕 31~100등 ✨ 340 산곡동미녀삼총사 인간비타민 건강하자으니 새벽을열다 조인순 껌씹는여우 선물부자 줘요 난괜찮아용 성실한라떼누나 지도 냥이키우기 셰인 지앤혁 다미마 수국이 차칸청춘 달나라토끼55 숨은꽃처럼 채아미 달려볼꺼야 숫자 치노카푸 들꽃7 쉬림프 켈리장 딸기와의행복 슈롭 코로세움 러브복동 ㅇㅅㅇ지니 포메다둥이네 로니엄마 아침햇살77 핑크한울이 망고가좋아 안델라 한결맘 망고주니 애니홀릭 현유리 매너모드극의 야고 호림짱 매직이 여니솔이맘 agnes0117 머랭22 여리나 biki 머츠 영진왕빠 heracchang 목표사십구 오늘도화이팅요 highway032 미주장 워터멜론 iloveoov23 붉은레드 원킬 seabuck 블리비 유지녀 ssalcong초코 사랑혀니 은유랑 ssul0115 vovo2 🤗 지니어트 소통왕 101~200등 🤗 2민트홀릭 미클 준이할미 감사합니다12 밥잘먹고잠코자자 지니와함께라면 강도마미 밴드닥터 지호이모 건빵맛과자 벌곡댁 쨋든럽 걷기와 별거아닌걸 청간정 곤냥이나와 복희님 청수레국화 굳트 불곡산 초긍정파워 그래가보자 비포장도로자전거 쵸코파이팅구 기잼뽀 빠담소리 쿄쿄84 기춘이530707 산들바다 태또르 김봉두 서경용 토끼7777 깐징짱 소나무1234 파란여름 꿈굽는사람 솔트1 파인솔 나는무너 숲마을 평송가성 나쁜엄마 쉬리107 푸른봄 녹차 슈퍼말차 피크타임 늘봄봄 스네이 피타 달빛23 스터디 하오링 당근먹기 앙칼진애미나이 한주연 더달달 앵두정원 향기음악 도정훈 어묵손가락 호둘 동남이쁜이 어트지니요 훈스맘2 두부닷 언제나행복 cogo092 듀리안 엘리12 Heej 뜡이맘 여루별 HL 랄라러랄 여울햇살 k2023 람라미 영선이302 KKK용식이22 로앰 워니뚱 KWK 마시몽 워니s myjung9770 만캐쉬원해요 이하린80 ran1181 매화나무 재털이 smile34037 멋지게살아야나야 정숙한여자정말 sunmi9333 미르윤 정육 sunny82 ymittang   🎉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51회 소통왕 당첨자 발표❤️‍🔥

당근라페 샌드위치

요게 그리 먹고 싶었네요. 상추. 계란후라이, 당근라페 중독성 있는 맛 두부에도 올려 먹으니 맛있네요.

루시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시안

당근라페 샌드위치

화요일 아침 재료손질만 1시간😅

100g이 빠졌어요. 뭐 이 정도면 유지고 어제 아침 점심을 잘 먹고 저녁을 안 먹은 게 그나마 유지를 한 거 같네요. 어제는 제법 많이 걸었었거든요. 유지가 됐어도 기분이 좋아져야 되는데 어제 걷기를 많이 해서 오늘도 그만큼 걸어야한다니 약간의 부담이 밀려 옵니다. 걱정은 걱정이고 아침은 항상 잘 먹어야죠. 그러나 오늘은 거의 야채 대부분(당근 빼고)을 다 준비해야 했어요. 어제 비슷하게 뚝 떨어졌거든요.  이제까지 편하고 다양하게 야채믹스 섞어놓은거 사서 씻어서 했는데 어제 양상추 저렴하게 사면서 로메인과 같이 야채믹스처럼 만들어서 먹을려고 했거든요. 그러니까 그것도 반정도 씻어서 준비해놓고, 오이랑 파프리카 썰어야 했고 브로컬린 삶아서 준비해야 하고요. 과일은 모처럼 사과를 없고 딸기랑 오렌지 준비까지 하니 거의 한 시간이 걸린 거 같네요🤣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려서 만든 아침 1인분 샐러드에요. 시간 걸린만큼 풍성하게 넣네요. 거기다가 딸기 듬뿍 그릭 요거트샐러드로 저거 다 먹으니까 배불렀어요 물론 배가 조금 찼지만 샐러드는 그만 꺼지니까 그리고 아침엔 더 든든히 먹기 위해서 밥도 차려 먹었죠. 그 대신 밥은 반만 데우고 전에 남았던 상추 한 장이랑 배추 4개로 쌈밥 해 먹을라고 어제 사온 두부 반 물기 날려서 두부쌈장 만들고 반은 두부전 했어요(고기 대신 쌈에 밥이랑 같이 싸 먹었어요)  아침에 야채 준비한데도 꽤 시간이 걸렸지만 이거 두부 쌈장 만들고 두부지는데도 더 시간이 걸렸답니다. 그래도 어제 산 맛있는 알타리 김치와 파김치 꺼내서 금방 만든 두부쌈장으로 쌈 싸먹으니 정말 좋았어요. 고기대신 두부전에 먹으니까 칼로리 부담도 덜구요. 쌈밥은 배부르게 먹어도 확실히 죄책감이 덜 들어요. 물론 밥은 보통때 반을 먹어야 된답니다. 밥까지 원래 먹듯이 먹으면 배가 너무 불러서 움직이지도 못할 수도 있어요.😆 쌈 먹으면서 좀 텁텁한 느낌은 브로콜린과 초장을 빼서 고걸로 상콤하게 마무리했어요. 아침에 브로콜리 잘 삶아서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재료손질만 1시간😅

엄마는 양배추 롤 김밥 ~ 아이는 동글주먹밥

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 ?? 양배추는 산성물질을 중화시키고, 위산을 조절하여 위염과 위궤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에 우리는 익숙히 알고 있는 정보네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하는데큰 효과가좋다고 하네요 (삶은 양배추가 더 효과적임) ▲ 혈당 조절 양배추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급격한 혈당의 널뛰기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양배추를 식사 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일 경우,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음식물 흡수 속도를 낮춰 혈당이 천천히 오르내리도록 돕는다. 양배추가 낮은 열량 이외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칭송받는 이유다. ▲ 면역력 증진 양배추 속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효능으로 피부세포 노화 방지 및 상피세포 재생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황 성분의 경우 각질 제거 및 피지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따라서 여드름, 피지 과다분비 등으로 고민인 이라면 양배추를 꾸준히 챙겨먹어 보는 게 좋다. ▲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 양배추 속 칼슘은 다른 식재료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높은 편이다. 또한 뼈에 칼슘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K 성분 또한 풍부해 골다공증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시사저널(https://www.sisajournal.com) 삶은 양배추 그냥 삶아서 양념간장, 강된장, 고추장에 쌈을 싸서 드시나요? 양배추를 아주 많이 먹을수 있는 양배추 롤 김밥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대파, 양배추, 햄. 참나물.양파, (삶은양배추, 상추),올리브유, 소금. 굴소스, 강된장 먼저 볶음밥은 파기름이 중요하죠 대파에 올리브유와 소금을 넣은후 충분히 볶아주고, 난후 썰어둔 야채를 전부 넣어주세요 밥(쌀2컵과 올리브유1숟가락, 압맥보리, 렌틸콩) 굴소스 조금과 밥을 잘 볶아주세요 (볶음밥완성) 이렇게만 먹어도 충분히 맛이 있어요  그런데 우리는 양배추룰 맛있는게 먹는 방법을 알고 있죠? 바로 강된장 강된장은 소화와 위장건강, 면역력강과, 영양공급, 식욕역제에 도움이 되네요 김발에 삶은 양배추를 깔어줍니다. 그위에 상추를깔고, 볶음밥을 넣어준후 강된장으로 마무리를 해주죠 강된장 위에 상추를 또 한번 덮고 잘말아줍니다. 그럼 양배추 롤 김밥이 완성됩니다. 양배추를 너무 싫어하는 아이도 있죠 볶음밥에도 양배추가 아주 많이 들어 갔어요 아침으로 간편하게 동글동글 주먹밥 해주면 아주 좋아할겁니다. 동글한 주먹밥 위에 노란 단무지 하나 올리면 아주 이쁜 양배추 주먹밥이 되네요  양배추 롤 김밥은 포만감이 최고입니다. 일반 김밥은 거의 밥 1공기가 들어 가잖아요 양배추 롤 김밥은 밥은 조금넣고  간은 강된장(청양고추 팍팍) ㅋㅋ 전 매운것을 좋아해서 청양고추 많이 넣었는데, 개인취향대로 만드시면 될것 같아요 삶은 양배추를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눈에도 이쁜 동글동글 주먹밥 맛난 간식으로  맛난 한끼로도 너무 좋아요  오늘도 든든하게 속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하루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엄마는 양배추 롤 김밥 ~ 아이는 동글주먹밥

혈기챌2일차

5월28일 오전 9시 아침 나물비빔밥 먹고 아무것도 안 먹었습니다.간식도 안 먹고 식후 2시간되었으니 좋네요.어제 저녁도 김치전 먹고 많이는 안 먹었거든요

씬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씬아

혈기챌2일차

5/28 혈당일기4기2일차

5월28 혈당측정시간;공복 내용  ;깜짝 놀랫다 양배추 두부 먹고 간식으로 검은콩 먹엇는데 이렇게 혈당이 내려가다니 기분이 좋다

뇌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뇌순이

5/28  혈당일기4기2일차

남편의 아침

캐시딜의 추어탕에 부추랑 들깨가루 가득 넣고 두부 굽고 나물 무쳐서 아침 차렸습니다. 맛있게 먹고 출근했네요.

루시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시안

남편의 아침

5월28일(화)/혈당일기 4기 2일차

날짜:2024.5.28.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계란 두부 야채와 순대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30분정도 걷기운동을 하였습니다. 간식으로 오이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5월28일(화)/혈당일기 4기 2일차

5월28일(화)혈당일기4기 1일차인증

아침 유산균 복용후 측정ᆢ살짝높음 전날 아점 멸치볶음 김자반 비빔밥 등 집반찬 걷기 운동 1시간 아아 커피 저녁 ᆢ팽이버섯전 등 컵라면 너무 기름진것만 많이 먹은것과 운동부족으로  높게 나온듯 또 반성..

으찐님의 프로필 이미지

으찐

5월28일(화)혈당일기4기 1일차인증

혈당일기 1일차

일어나서 바로 측정  혈당 101 높지 않아서 다행이다  저녁 6시 이후에는 금식을 꾸준히 하려고 한다  식사는 주로 채소 와 콩 두부

걷기가좋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걷기가좋아

혈당일기 1일차

혈당일기4기 2일차입니다

28일 6시경에 측정 어제11시넘어 물마시고자서그런지 공복7시간이라 100이넘었네요 밥은 저녁야채비빔밥+커피마심

미클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클

혈당일기4기 2일차입니다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