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챌린지 4일차
날짜: 24.05.19. 시간: 공복혈당 내용: 어제 저녁은 상추 듬뿍 넣고 참치 넣고 계란 넣고 비빔밥 먹음. with 스팸ㅋㅋㅋ 저녁을 안먹을라 했지만 집 정리 하느라 너무 힘들었음 ㅠㅠ
홍이마마
5월19일 (일) 혈당일기3기 5일차
날짜 : 2024.05.19 혈당측정 시간 : 아침 공복 내용 : 아침 기상 후 1시간 후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삼겹살 과 두부를 먹음 7시 정도에 저녁시간를 하였다 식전혈당 95이하로 만들어어야겠다
글라라
혈당일기 3기 5월 19일-5일차 인증
5월 19일 아침 공복혈당 47 7시32분 측정 어제 점심 식후 혈당이 78밖에 안나와 저녁을 잘 챙겨먹어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먹는게 귀찮아 오후 5시경 마들렌 2개와 수박으로 저녁을 대신했다. 오늘 새벽 5시 10분경 일어났는데 조금 어지러웠으나 공복에 물 한 잔 마시고 유산균챙겨먹고 5:30에 나가 7:10까지 13,000보 40층 운동을 하는데 땀도 많이 나고 허기가 져서 들어와 혈당체크를 하니 47 완전 저혈당이다. 당뇨병 약을 먹는 사람이 식사를 거르거나 하면 저혈당이 될 수 있다하는데 나는 당요병도 아니고 당연 약도 먹은 적이 없는데 자주 저혈당이 된다. 공복상태가 긴 상태에서 운동응 해서 그런지 혈당이 너무 낮게 나와 걱정이다. 아침은 전복죽, 연두부, 카푸치노로 잘 챙겨먹었다. 귀찮아도 진짜 식사 잘 챙겨야겠다.
가을이엄마
5월19일(일)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5.5.19. (일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오늘도 어제 저녁 소모임으로 약간 과식으로 혈당이 높아, 오늘 아침은 잡곡밥과 깨잎 무침으로 하고 등산 예정 점심은 쑥개떡과 토마토 오이로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 로 소식해야겠습니다.
KWK
5월 19일 일요일 혈기챌 3기 5일차 인증
공복혈당: 113 어제는 오전에는 식후 만보정도 걸었고 점심식후에는 헬스장에 가서 운동도 잘 했으나 저녁에 외식할 일이 생겨서 양식을 먹고 말았다. 그것도 늦은저녁이라 저녁 9-10시정도 다시 헬스장가서 30분정도 뛰고 간단하게 근육 운동하고 들어와서 혈당이 저 정도라 다행. 오늘 아침은 미역국에 두부조림 콩나물 무침 버섯등이랑 조금만 먹는중이다. 식후 또 산책하러 출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자구요!!
아이스크림언니
5월19일(일) 혈당일기 3기 7일차
7시55분쯤 공복에 혈당 측정함 어제 나름 걷고 음식도 감자 두부 계란 바나나 정도 먹었는데 좀처럼 혈당이 정상으로 돌아 오지 않는다. 문득 흰밥이 혈당을 올리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긴 하는데 암튼 더욱 신경써야겟다.
최민준엄마
혈당기록챌린지 3기 3일차 인증
5.19 일요일 혈당기록챌린지 아침 공복 혈당이 오늘도 높네요 어제 조절해서 먹었는데도 이러니 목표 100으로 잡고 해보려구요. 의지를 잃지 않겠어요!! 아침메뉴는 간단히 오이부터 먹고 순두부계란찜 먹었어요. 운동은 걷기와 스트레칭 예정입니다
이유주
혈당기록챌린지 4일차
기상후 측정 혈당 121 어제 저녁에 떡 한조각을 먹어선지 높게 나왔다 저녁식사로는 밥 두부구이 부추무침 오이무침 간식으로 떡 한개 우유
걷기가좋아
3기 6일차인증
잠자기직전혈당 저녁을 평소보다 늦게 먹고 비빔밥으로 과식했다.거기다 포도도 몇알 억었다.내일아침은 기볍게 먹고 걷기운동을 더 많이 해야겠다.
mmi
5월18일 혈당일기
5월18일 혈당일기 수치 90 식사 후 2시간 뒤 수박,비빔밥,김치등을 먹고 측정을 했는데 왜 이래.. 너무 오래동안 정상 수치에 안오더니 드디어 왔다 ㅎㅎㅎ
앙뚜
5월18일 혈당기록 3기 3일차
5월18일 아침공복 혈당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으로 두부, 버섯구이 먹었어요 식후에 1시간 정도 산책했구요. 여느 때와 비슷한 수치가 나왔네요.
공양미
5월 18일(토) 혈당일기 3기 5일차 인증
ㅡ 날짜 : 2024. 05. 18 ㅡ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1시간 후 ㅡ 내용 : 저녁에 잡곡밥, 순두부찌게, 마늘쫑볶음, 멸치볶음을 먹었습니다. 저녁 먹기 직전 넘 배고파서 옛날과자도 먹었구요. 과자는 먹지말아야하는데 배고파서 과자의 유혹을 이기지 못했네요. 다음에는 허기질때 과자 대신 야채를 먹어야겠네요.
myjung9770
까르보나라 파스타: 치팅하면서 필수영양소와 맛 모두 챙기기
치팅데이 메뉴 추천이지만...사실 저는 치팅데이를 따로 하지 않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즉 식이요법의 궁극적 목적은 건강한 삶과 신체에 있다고 보기 때문에 단기 감량보다는 균형잡힌 영양 섭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따라서 식단을 구성함에 있어 정제당이나 가공식품 등 몸에 해로운 것은 덜 먹고, 다양한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희원 교수님의 영상이 많은 참고가 되는데,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어쨌든! 저는 좀 자유롭게 식단을 짜는 편이지만, 좀 더 금욕적인 식단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 만한 치팅데이 메뉴는 역시 파스타인 것 같아요. 파스타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기도 하지만, 1) 생각보다 단백질이 많고(1인분 100g당 14g 내외) 2) 부재료와 소스에 따라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3) 생각보다 만들기도 쉽다 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요즘은 2-3일에 한 번 꼴로 파스타를 해 먹고 있어요. 물론.. 너무 맛있어서 과식하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면을 삶을 때 양을 딱 정해놓고 삶으면 되니까 약간의 의지만 있다면 조절하기도 쉽겠어요 ㅎㅎ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부재료도 간단한데요, 1인분 기준 계란 노른자 3개와 파마산 치즈가루 3-4큰술, 베이컨 50-60g, 올리브유, 후추 적당량(저는 통후추 30알, 대략 0.6큰술 정도 넣어요)에 취향에 따라 버터 조금만 있으면 됩니다! 오리지널로 알려진 까르보나라 레시피에서는 베이컨 대신 관찰레라는 돼지고기 머릿고기를 사용한 햄과 파마산 치즈 대신 페코리노 로마노라는 치즈를 사용하는데요, 원 레시피상의 재료를 쓰면 맛이 확연히 달라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상대적으로 구하기 쉬운 베이컨과 파마산 치즈를 쓰셔도 충분히 맛있게 만드실 수 있어요! 레시피는 유튜브에 많은 레시피가 있어서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사소한 팁으로는 팬의 온도를 충분히 식힌 후에 노른자를 넣는 게 계란이 익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마지막에 소스가 너무 꾸덕해지기 전에 불을 끄는 게 농도를 맞추기 쉬운 것 같아요! 저는 탈리아텔레 면을 사용했고, 남은 계란 흰자로 만든 스크램블과 아침에 먹고 남은 두부부추전을 반찬으로 먹었어요. 완전 단백단백한 식단...집에서 혼자 편하게 먹은 거라 비주얼은 별로네요^^; 까르보나라만으로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서, 채소를 사이드로 곁들였다면 더 좋은 식사가 되었을 것 같아요! 모두 즐거운 치팅데이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순징
5월18일(토)/혈당일기 3기 4일차 인증
날짜: 5월18일(토) 혈당 기록시간: 어제 저녁식사후 공복 8시간후 식단: (어제 저녁)비빔밥,상추,견과류요거트,과자 내용: 저녁마다 비빔밥으로 야채를 많이 섭취해서인지 혈당이 90아래로 내려갔다. 더 많이 노력해서 80이하로 낮출수 있으면 좋겠다
핑코스모스
김치찌개 저녁
두부도 넣고 얼큰하게 끓여서 먹어요 집밥도둑 김치찌개죠
파인더홀
고기먹고 국수먹고~
점심 식사를 하러갔다 고기에다 명란비빔밥이랑 국수가 나오는 세트가 있길래 시켜 먹었어요 양도 많고 가짓수도 많고 맛있어서 아주 배불리 만족스럽게 먹었던 곳이었네요
지앤혁
꽃 삼겹살 🌺
꽃 삼겹살 어떠신가요 ? 잣두부 너무 고소하네요 김장김치 통째로 바로 이맛이죠 오늘은 고기 파티네요 토요일 맛난 저녁식사 하세요~
뽀봉
5일장 구경
오늘 저녁은 두부김치 먹어야겠네요 잣두부 드셔보셨나요??
뽀봉
짜지 않게 만든 저당 깻잎 장아치
간장과 물의 적절한 조화로 깻잎 장아치를 만들었어요. 당뇨 초기 증상을 갖고 있는 저에게는 참 좋고 맛있는 레시피고 지금까지 먹고 있는데 당화혈색소가 7.8 에서 5.9 까지 떨어졌네요 간장과 생수의 비율을 6대 4 정도로 넣고 마늘 간거 고추가루 양파 썰은거 이렇게 섞어서 깨끗하게 손질해 물기를 빼고 꼭지는 자른 깻입에 잘 발라서 하루 정도 익혀 드시면 최고의 저당 깻잎 장이치가 됩니다. 또한 바로 만들어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리면 맛있는 익힌 깻잎 장아치가 되네요 정말 맛있고 한끼로 제격의 저당 식재료 레시피 입니다 . 오늘 한번 드셔 보세요
영진왕빠
혈기챌3기5일차
5월18일 오후3시 쉬는날이라 늦잠자고 일어나 느긋하게 삼겹살에 상추쌈을 싸먹었습니다.점심으로 오후에 크림빵 긴거 한개,아들이 조금 남긴 된장비빔밥을 세숟갈 먹었네요.확실히 빵 먹으면 당이 올라갑니다.
씬아
혈당 일기 4일차
중식후 1시간 측정 158 운동 만보걷기 식사는 아침 야채. 과일. 단호박. 고구마 점심 비빔밥 그리고 또 운동 수면부족 여전.
초심무심
점심식사
돌솥비빔밥 간만에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담율로
사라진 비빔밥
점심 먹으려고 잔반 모조리 부어 비볐어요 근데 티브이 보는사이 남편이 다 먹었어요 안먹는다 하더니 참나 기가먹혀요
마음그릇
오이지랑 마늘장아찌 담았어요~♡
지난주에 조금씩 사다가 담아봤는데 맛있게 잘된것같아요. 오이지는 통에 옮겨담고 3개 우선 들기름넣고 무쳤는데 아삭거리고 맛있어요. 마늘장아찌는 식초에 삭힌후 간장물로 부어놨으니 며칠후에 먹을수 있어요~ 당분간은 반찬걱정 덜었네요~^^
딸기와의행복
5월18일(토)혈당일기3기 5일차
5월18일 점심 식후 2시간 혈당체크 했습니다 돌솥비빔밥 야무지게 한그릇 다 먹고 계속 쇼핑하면서 돌아다녔어요 ㅋ 나물이 많이들어있어서 혈당이 튀지않네요 오늘도 힘차게 관리해보아요 화이팅 입니다
담율로
5월18일(토)/혈당일기 3기 4일차 인증
날짜-5월 18일 시간-아침식사 후 내용-아침으로 간단하게 냉장고에 있던 음식들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었습니다. 밥 양은 좀 덜고 된장찌개에 두부를 더 추가해서 탄수를 줄여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부를 좋아해서 다행입니다.😋 아침먹고 가볍게 산책도 하니 혈당도 많이 오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so2
혈당기록 챌린지 3일차
아침기상후 측정 혈당 108 어제 저녁 식단은 콩밥 두부구이 부추무침 미역국 어제 보단 혈당이 조금내려간듯 소식 하고 운동 열심히 해야겟다
걷기가좋아
5월18일3일차
7시50분 아침식사 비빔밥 8시30분 아이스크림 9시30분 측정 오늘은 주말이라 아직 운동을 나가지 못했다 조금 이따가 오후에 계단오르기 하러 가야겠다
한소래미
아침 먹어용~
이른 아침에 걷고와서 단백질 가득 아침 챙겨용~ 공복 사과 먼저 먹어주고~♡ 두부 넣은 유부초밥이랑 삶은계란, 단호박, 아몬드 먹어볼게용! 😆😆
인간비타민
혈당일기3기1일차
날짜: 2024.05.18 측정시간: 아침공복 내용; 저녁에 두부찌개,쌈밥을 먹었는데 그전날 거래처와의 술자리에서 거나하게 먹은 술기운 탓인지 당이 높네..술도 조절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야겠다
멋지니
5월17일 금 혈당일기 3기1일차인증
날짜 ㅡ2024.5.17 혈당측정시간 ㅡ 취침전 혈당104 내용 ㅡ 저녁으로 간장불고기 고추장 불고기 된장국 무쌈 잡곡밥 밥을 랜틸 귀리로 혈단강하에 힘을 쏱았다
뛰어라토끼
혈당기록 챌린지 3기 4일차
5월 17일 금요일 맑은데 미세먼지 나쁨 점심 식전 혈당 158mg/dL 아침부터 혈당이 좀 높았어. 게다가 바빠서, 채단탄 순서 안지키고, 그냥 비빔밥으로 섞어먹었더니, 밥양이 적은데도, 식후 최고 혈당 203까지 올랐네.
동동이고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