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금요일 아침 귀리곤약밥
100g이 빠졌지만 어제 저녁을 물만 먹은 거에 비하면 덜 빠졌어요. 점심을 3시 때 먹은 게 문제인 것 같네요. 점심겸저녁이 되버리고 그 후로 운동도 못 했으니까 저녁을 안 먹어도 효과가 없었네요😅 엄마랑 딸기듬뿍샐러드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릭요거트와 발사믹드레싱으로 맛을 냈네요. 옆에 빼놓으면 양배추라페를 손도 안 댔다니까요. 저는 오늘 잡곡밥을 아직 안 해서 햇반에서 나온 귀리 곤약밥을 먹었어요. 양도 조금 작지만 칼로리가 165라 저항성전분으로 만든밥처럼 부담이 없어서 좋아요. 예전에는 먹으면 배가 고팠는데 오늘은 배가 부르네요. 양이 작아졌나?ㅎㅎ 두부전은 내가 먹으려고 데웠고 호박전은 어머니랑 같이 먹으려고 데웠는데 호박전은 어머니가 하나만 드셔서 저 전도 거의 다 먹었고 계란 후라이 노른자도 남아 제가 먹어어 오늘 반찬도 많이 먹었네요. ㅋㅋ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3기7일차
날짜 :2024.05.24 측정시간 : 아침공복 내용 : 저녁에 집안에 기제사가 있어 비빔밥에 각종튀김등 밤늦게 먹었더니 당 수치는 거짓말을 안하는군요..늦게 먹는걸 안하도록 해야겠네
재슥이
혈당일기 3기 5일차
기상직후 7시 수치 112 매일 같은시간 기상직후. 혈당체크하다보니 평균치를 알게되었다. 좀더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숫자다.어제 저녁은 비빔밥에 만두로 탄수화물이 과한것같다
힐링런치
혈당일기 3기 6일차
5월 23일 목요일 잠자기 전 체크 저녁으로는 비빔밥과 컵라면 육개장 소컵, 단무지, 토마토..조금의 운동과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과식을..ㅠ
엘트
혈당일기 5일차 05.23
2024.05.23 측정시간 오후 10시 오늘은 점심에 돌솥비빔밥을 먹었다. 집에 와서는 빵에 요거트, 계란, 요거트를 먹었다. 먹은 후 운동은 하지 않았고 3시간 이후에 측정하였더니 70이 나왔다. 내일은 운동을 해야겠다.
하이오
혈챌3기6일차
한식뷔폐에서 너무 많은 음식을 먹었다 치킨 육고기 콩국물 각종 야채 고등어 두부등 많은 요리를 먹고 저녁은 피자조금 어묵등을 먹었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적당하게 나왔다. 저녁후 2시간. 112 기분이 좋다
사랑합니다4
[치팅데이] 채소듬뿍 매콤달콤 @골뱅이 소면
다이어트 기간에는 특히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 그동안 저염, 밍밍한 음식만 먹다가 치팅데이에는 매콤달콤한 골뱅이 소면을 건강하게 먹어봅니다^^ 골뱅이에는 필수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서 체력 저하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골뱅이는 100g당 90kcal로 섭취 시 포만감이 높고, 골뱅이의 타우린 성분은 근육의 에너지 생성을 높이고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통조림용 골뱅이에 당근, 오이, 양파, 대파, 청양고추, 물에 불린 오징어채를 넣고 고추장, 설탕, 올리고당,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 깨, 참기름, 골뱅이 육수를 붓고 골고루 섞어서 비벼줍니다. 소면은 조금만 삶아서 남은 양념에 버무려 준비해요! 각종 채소와 함께 먹으면 부담없이 즐기기 좋아요! 치팅데이에 매콤달콤 골뱅이로 체력도 회복해요!
skyjhj0407
혈기챌3기 7일차 인증
사진을 올리지 않아 다시 작성 갑자기 혈당이 떨어져 어지럽다. 아침 상츄비빔밥. 점심. 샌드위치 저녁 접곡밥. 생선구이
바로지금이지
5월 23일 (목) 혈당일기 3기 5일차 인증
날짜 : 5월 23일 목요일 혈당 측정 결과 : 138mg/dl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후 내용 : 저녁으로 오리고기구이,두부구이,샐러드 먹었습니다 건강하라고 샐러드 먹는건데 너무 배가 부를때까지 샐러드를 먹은것같네요 오리고기랑 두부랑 메인메뉴도 2가지나 있어 생각보다 많이 먹었네요 평소에는 저녁식사후애 산책을 했는데 오늘은 가볍게 약간계단만 좀 올랐더니 당 수치가 약간 높게나온거 같네요 아무래도 저녁에 폭식을 하게되는 경향이 있으니 좀 자제하고 저녁 운동도 꾸준히 해서 당관리에 성공해야겠습니다갈길은 멀지만 당관리 화이팅
호랭이99
치팅데이에는 뭐니뭐니해도 단백질이죠
다이어트 기간에는 아무래도 고기를 먹는다는것 자체가 뭔가 좀 꺼려지고 한 것 같아요 물론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기 때문에 야채와 함께 고기를 섭취해주는것도 중요한데 그래도 식단을 짜다보면 달걀이나 두부 유제품 이런 위주로 짜게 되기 때문에 고기에 손이 가는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치팅데이에는 소고기를 먹습니다 따로 양념하지 않고 그냥 스테이크처럼 구워서 먹구요 그 대신 치트키로 제가 좋아하는 양파를 잔뜩 넣어서 먹어요 생양파도 너무 좋아하기는 한데 구워먹으면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소고기랑 궁합도 최고에 기름기의 느끼함도 잡아줘서 늘 양파를 곁들여 먹고 있어요
켈리장
5월 23일(목)| 혈당일기 3기 4일차
날짜: 2024.5.23(목요일) 혈당 측정시간: 저녁 식사 2시간 이후 저녁식사: 마늘삼겹수육,보쌈김치,두부반모 밥 대신 두부를 먹었고 양념이 자극적인 보쌈김치를 좀 먹었지만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혈당은 괜찮았다 꾸준히 관리 잘 해야겠다
dbhhj
치팅데이에는 "묵은지 광어 카르파치오"
카르파치오(Carpaccio)는 익히지 않은 생소고기를 얇게 썰어 올리브오일, 레몬즙을 뿌리고 양파 등을 올려 소스와 함께 먹는 이탈리아 요리에요. 요즘은 각종 육류와 해산물, 채소 및 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카르파치오 레시피가 많아요. 저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광어로 카르파치오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 광어회, 묵은지, 무순, 고추냉이, 깨 들기름(올리브오일), 간장, 통후추 묵은지는 양념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간장에 살짝 밑간을 한 광어회에 고추냉이를 바르고 무순을 올려 묵은지로 돌돌 말아줍니다. 접시에 카르파치오를 담고 들기름 또는 올리브오일을 듬뿍 뿌리고 통후추를 갈아 깨와 함께 뿌려줍니다. 신선한 광어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향의 들기름 풍미가 전해지고 아삭한 무순과 묵은지의 조합이 정말 좋아요! 고단백, 저지방 광어 요리는 양도 넉넉하게 여유분을 준비하여 추가로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광어회는 100g당 103kcal로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며, 광어 지느러미 부분은 콜라겐 성분이 많아서 피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치팅데이에는 건강에도 좋고 고급진 요리, 묵은지 광어 카르파치오 어떠신가요? ^^
조인순
새싹채소
새싹채소예요 비빔밥에 넣어 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원킬
걱정없는 치팅데이 음식 도토리묵
식단관리 계속하기 어려워 치팅데이때 마음 놓고 배달 음식 폭식해서 다시 살이찌기를 반복했던 제가 도토리묵만큼은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도토리묵은 저칼로리 대표음식이잖아요. 여기에 간장, 고춧가루, 마늘, 쪽파, 통깨, 참기름을 넣은 양념을 올려먹으면 맛도 굳! 죄책감 없는 치팅데이 음식입니다!!
정은하수
다욧4일차
만들어놓은 그많던 일주일 양식 통밀빵이 싹 사라짐 도둑이 들었는지 하나도 안남기고 다 먹어치움 ㅠㅠ 오늘은 어쩔수 없이 두부구이 요거트 샐러드~ 냉장고 있는거 모두 함께... 파프리카 라페 호두 계란 그릭요거트
목표사십구
치팅데이 - 알룰로스로 단맛을 낸 등갈비고추장버터조림
짜잔~~~ 이름하여 등갈비 고추장버터조림🩷 신랑이 즐겨보는 펀스토랑에 류수영이 저번주에 나와 만들었던 요리^^ 이걸 보고 바로!! 담날 등갈비를 사왔더랬죠 ㅎㅎㅎ 나름 다이어터고 치팅데이라지만 설탕 가득한 레시피에 양심이 찔리니 단맛은 똑같지만 칼로리가 없는 알룰로스를 이용하기로해요^^ 무화과, 잭푸르트, 키위 등에서 소량 존재하는 감미성분이라 비싸요 하지만 몸도 생각해야하니까요^^ 그럼.. 이제 요리를 시작해볼게요~~ 우선 등갈비 1키로를 깨끗하게 씻어요 보통 물에 한번 데쳐서 씻는데 이건 바로 요리를 시작해요 중불에 기름없이 구워요 한꺼번에 넣지않고 조금씩 넣어야 물이 생기지 않고 노릇하게 구워집니다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겠어요 ㅎㅎ 여기에 간장을 3스푼 넣어줍니다 류수영님은 4스푼을 넣으라는데 전 덜짜게 먹어서요 한쪽에 간장을 넣고 살짝 끓여준후 등갈비를 섞어요 고추장 3 고춧가루 2 알룰로스 4 케첩 1 마늘 1 넣고 섞은 후 양파랑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물 500미리 투하!! 쎈불에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40분 뚜껑 덮고 끓여요~~^^ 국물이 많이 쫄았네요~~ 버터 한조각을 팬 가장자리에서 녹여줘요 쎈불로 7-8번 끓여주면 완성!!! 류수영님은 고추장 4 간장 4 설탕 4 라고 하셨는데 전 짠건 별로리 고추장이랑 간장양을 줄였네요 설탕대신 살 안찌는 알룰로스를 사용했고요 청양고추 듬뿍 잘라서 위에 뿌려줬는데 하나도 안매웠어요 ㅠㅠ 안짜고 안매워서 탄수화물 없이 이것만으로도 배부른 식단이었어요^^ 치팅데이에 맵고 짜고 단 음식이 땡길때~~ 알룰로스를 이용한 등갈비 고추장버터조림은 어떨까요^^ 사랑이죠~~ ㅎㅎㅎ
당근쥬스쪼아
전혀 죄책감 없는 치팅레시피- 곤약밥 나시고랭
1) 새우는 물에 해동시켜주고, 숙주는 물에 헹궈서 물을 빼준다. 2) 파프리카는 씨를 빼고 쫑쫑 썰어 준다.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는다-> 벌써 냄새 좋아요 ㅎ 4) 파프리카를 넣고 볶다가 목살 넣고, 새우넣어 볶는다. 5) 간장, 멸치액젓, 저당굴소스를 적당히 간보면서 넣는다->저는 1:1:1로 넣은거 같아요! 6) 밥을 투하해서 볶다가 잘 섞어졌으면 계란도 후릐릭 풀아서 넣어주면서 같이 섞으며 볶는다. 7) 아삭한 식감을 좋아해서 숙주는 제일 나중에 넣었습니다. 8) 이쁘게 플레이팅 하면 끝! 너무맛있음!!
조콩만
진미채 볶아요^^
간장양념으로 볶아요 고추장볶음이 더 맛있는데 맵찔이 딸아이가 간장으로 해달라네요 100그램^^
당근쥬스쪼아
5월 23일 (목) | 혈당일기 3기 5일차
- 날짜: 2024.05.23 - 혈당 측정 시간: 아침 식사 이후 - 내용: 아침 식후 혈당 일기 혈당일기를 쓴 이후로 삼시세끼는 거르지 않고 먹으려 노력하고있다 그래서 원래 안먹는 아침을 먹었다 아침메뉴로는 현미와 쌀 섞인 밥을 김에다 싸먹고 간장도 안에 넣어서 먹었다 건강 챙기기는 어려운 일이다
Gale
점심은 산책다녀와 집밥
아침 먹고 9시반쯤 나가서 라떼랑 산책으로 와룡공원에서부터 시작해서 삼청공원 삼청동 북촌 창덕궁 창경궁으로 해서 집까지 한 3시간 이상 걸렸답니다. 집에 올 때는 12시반쯤이라 덥고 햇살도 따가웠어요. 집에 와서 씻고 오이하고 파프리카 썰어서 준비하니 벌써 시간이 어느 정도 좀 됐네요. 그래서 혼자 먹을 딸기 듬뿍 그릭요거트 넣은 샐러드 준비해서 먹고~ 두부전과 호박전 한 4개씩 데워서 반찬이랑 잡곡밥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이 날씨에 낮에 나갔다 오니 많이 지쳤었나봐요. 오늘도 산책하는데 왼쪽발이 디딜때마다 많이 아파오네요😆 힘들었던 거 밥으로 다 보충하는 거 같애요. 와룡공원 꼭대기 쯤 말바위 근처 평평한 돌에 앉아 라떼랑 찍은 사진이에요. 전망은 좋은데 미세먼지 나쁨이라 좀 뿌였네요. 그래도 나무 가지사이로 보이는 궁과 종로 번화가가 이쁘게 보여요 나갔다 봤더니 우리 라떼 뻗어 있네요. 하긴 더위와 햇살때문에 나도 지쳤는데 우리 라때가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성실한라떼누나
오늘 점심
어제 만든 장조림과 순두부찌개 끓여 먹었어요. 점심을 너무 많이 먹었나 졸음이 쏟아져요
러브복동
이른 점심
들기름에 김장 김치를 볶아서 들기름에 두부를 지져서 쌈배추와 상추로 이른 점심을 준비했어요 김치가 약간 짜서 야채로 중화시켜서 먹었어요
핑크한울이
혈당일기 3기 5일차
날짜 : 2024.05.23 시간 : 점심 식후2시간 메뉴 : 돌솥비빔밥
지니어트지니님
순두부 소스
아점으로 다담 순 부두 찌게 소스로 먹으려고 꺼냈네요. 다담 소스가 맛이 다 괜찮아서 재구매 했네요. 집에 있는 재료로 추가 하면 더 맛나요
로블ㅎ
5월23일(목) 혈당일기3기 6일차인증
아침 공복 측정ᆢ 살짝 높음 전날 걷기운동 3시간 점심 푸짐하게 비빔밥 ,콩국수,파전등 나누어 먹고 다시 걷기 2시간 저녁 샤브로 또 푸짐하게 먹음 ㅠ 4시간후 취침 함
으찐
정력에 좋다 해서 먹은 '이 견과류'… 알고 보니 탈모 유발?
1.감자튀김이나 삼겹살과 같이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일본 도쿄의대 연구팀은 고지방 식이를 한 쥐에게 탈모가 생긴다는 것을 확인했다 2.브라질너트 속 ‘셀레늄’ 성분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셀로노시스’라는 셀레늄 중독의 부작용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셀로노시스의 대표적인 증상은 머리카락 빠짐, 손톱 부러짐, 복통, 설사, 구토, 피로감, 피부발진 등이다 예방 1.음식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되, 특히 모발의 구성 성분인 단백질을 잘 먹으면 좋다. 콩, 두부, 콩나물 등이 대표적이고, 검은콩, 건포도, 당근 역시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2.머리를 감을 때 뜨거운 물을 쓰면 두피가 손상되고 유·수분 균형이 무너진다. 머리카락의 뿌리와 모낭은 물에 젖으면 평소보다 더 약해지는데, 이때 물이 뜨거울수록 두피가 더 민감해져 탈모가 유발될 수 있다. 머리를 말릴 때는 자연풍으로 말리는 게 가장 좋다.
야고
목요일 아침 입맛이 영~
어제 저녁에 '선재 업고 뛰어'보면서 12시를 넘겼고 그러다 견과류 작게 담아놓은 반 통을 다 먹었답니다😅 거실쇼파에서 보면서 궁금하다고 먹었으니 되게 나쁜 선택이었던 거 같애요. 새벽 3시까지 거실에서 보고, 방에 들어가서도 계속 보다가 밤을 샜네요😂 한참 인기가 있었는데도 그냥 쪼끔 쪼끔 재방만 군데군데 스치듯 보다 안 봤는데 맘먹고 1화부터 시작을 하니까 계속 보고 있드라구요. 결국 아침 6시 더 지나서 몸무게 재보니 100g이 쪘어요. 어제 저녁에 간단히 먹었는데도 말이죠. 간식으로 견과류를 제법 먹어서 어쩔 수 없지만 좋지 않은 생활습관도 다이어트에는 적이죠? 아는데 말이죠~ 드라마에 빠지면 잠깐 잊는다니까요. 오늘은 밥 먹기 전에 하는 명언 필사나 감정일기도 안 하고 플랭크와 캐시홈트도 안 하고 바로 샐러드부터 만들었답니다. 좀 늦게 일어나서 시간이 벌써 아침 먹을 시간이더라고요. 얼른 샐러드준비시작했어요. 어제 새로 산 딸기가 별로 안 좋아서 또 딸기와 그릭요거트 듬뿍 넣는 샐러드를 하고 어제 만들어놓은 소스까지 뿌려 양배추라페랑 차렸는데 제가 잘 먹지를 못했어요. 잠을 안 자서 그런가 입이 껄끄러워서 그런지 야채가 잘 안 들어가더라고요. 새벽에 견과류도 많이 먹어서 그런지 견과류 정말 조금 뿌렸는데 그 견과류마저 걸려서 먹기가 싫었어요. 오늘 생활 루틴이 다 헝크러지게 생겼네요. 어머니가 아침에 가지무침과 시금치 나물 해주셨고요. 호박전도 해 주셨답니다. 또 이렇게 근사한 반찬을 차렸는데도 입맛이 없어졌는지 밥도 잘 안 들어가서 밥도 보통보다 반만 데워서 먹었어요. 먹고 엄마동생이 남긴 끓인밥이라도 더 먹을랬는데 못 먹었어요. 호박전은 6개정도 먹긴 했는데 간장에는 안 찍어 먹고 양배추라페랑 먹었네요. 모처럼 아침을 겨우 먹었어요. 항상 배고파서 아침을 잘 먹었었는데... 지금도 너무 졸린데요. 오늘은 또 어찌 보낼지?😆
성실한라떼누나
5월23일 혈당일기 3기 7일차
날씨 20도 흐림 혈당 102 시간 6시 55분 아침공복 내용 어젯밤에는 채소 위주의 한식뷔페를 먹었다 신선한 야채와 두부 그리고 돼지 불고기와 상추쌈 된장국 김치 등 건강식으로. 저녁식사 후 만보로 산책 함 식사 후 30분 이내에 걷기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 듯 오늘도 건강하게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자 !! 문제는 사진 첨부가 안된다는것! 지니어트 문제 ㅠㅠ
강안2502
[내돈내산 다이어트] 치팅데이날 닭가슴살 요리 어때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치팅데이는 중요한것 같아요. 💥치팅데이는 왜 중요할까요?💥 ✔️대사량 저하 방지를 위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 치팅데이를 하지 않으면 적은 칼로리를 섭취 시 "아! 이정도 먹어도 너는 생활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구나? 라고 인식해서 먹는 칼로리를 계속 낮춰야 합니다. 💥치팅데이의 의미는?💥 cheating(속인다) + day(날) 이 두단어의 합성된 말로 식단조절 중에 1~2주에 한번 정도 먹고 싶었던 탄수화물을 보충해주는 날을 의미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치팅데이라는 의미를 그냥 먹고싶은거 다 먹는날로 오해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치팅데이에는 평소에 먹고 싶었던 고칼로리 음식을 마구마구 먹는날이 아니라 에너지밀도가 높은 식이섬유 채소, 과일, 계란, 생선, 닭고기 등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날이라는걸 꼭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치팅데이날 먹은 음식💥 식욕 터지는 날, 자극적인 음식이 당길때! <푸실리 닭가슴살 잡채> ✔️재료:훈제 닭가슴살/통밀 푸실리/당근/양파/ 파프리카/부추/다진마늘/포도씨유/소금 ✔️소스:참기름/올리고당/물1큰술/통깨 1. 끓는 소금물에 푸실리를 넣고 9분 동안 삶아요. 2. 당근과 양파, 파프리카, 부추를 길게 채썰고 닭가슴살은 손으로 찢어놓아요. 3. 볼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요.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당근과 양파 다진마늘을 넣어 중간불에서 잘 섞으며 볶아요. 5. 닭가슴살과 파프리카를 넣어 1분간 볶다가 마지막에 부추를 넣고 불을 끕니다. 6. 익힌 푸실리와 익힌 채소, 소스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요. <고구마 닭갈비> ✔️재료:닭가슴살/고구마/양배추/양파/당근/깻잎/ 청양고추/포도씨유/통깨 ✔️소스:다진마늘/참기름/간장/고춧가루/스테비아/후추 1. 볼에 소스 재료를 모두 담고 잘 섞어요. 2. 닭가슴살은 한입 크기로 찢고 당근과 청양고추, 양파, 깻잎, 양배추도 비슷한 크기로 잘라요. 3. 고구마는 둥근 모양을 살려 썬 뒤 그릇에 담고 물을 살짝 뿌려 전자렌지에 넣고 2분간 돌려요. 4. 팬에 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고구마와 양배추, 양파, 당근, 청양고추를 넣어 중간 불에서 1분간 볶아요. 5. 닭가슴살과 깻잎, 소스를 넣고 소스가 졸아들때까지 잘 섞으며 볶아주고 통깨를 뿌리면 됩니다. 💥치팅데이 더 효율적으로 하는방법!💥
냥식집사
혈당일기 3기 7일차 인증 (5월21일)
두부된장국 두부김치볶음 부침개 멸치볶음이 나와서 두부김치볶음에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난초777
혈당일기 3기 5일차 인증
5월 22일 수요일. 아침-우유&시리얼 점심-잡곡밥,물국수,미트볼야채볶음,톳두부무침 저녁-쌀밥,소고기미역국,오리훈제구이,어묵볶음,코다리강정,치킨
freeday
혈기챌3기 7일차
아침 상추비빔밥 점심 토마토 3개 저녁 상추비빔밥 15천보 걷기
바로지금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