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양배추레시피는 늘 양배추찜
양배추로 너무나도 많은 레시피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양배추요리는 양배추를 쪄서 먹는걸 가장 좋아해요. 양배추를 손질해서 찐다음에 밥이랑 간장이나 쌈장을 조금 넣어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찐 상태로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해서 꺼내 먹으면 단맛도 나고 너무 맛있어요. 특히 당을 관리해야 하는 저는 식사를 할때마다 밥보다 먼저 먹는게 양배추찜이에요. 항상 당을 올리는것보다 야채를 먼저 먹어줘야 좋다고 하더라구요^^
어트지니요
혈당일기4기1일차
측정시간 취침전 저녁은 현미밥.깻잎. 두부북어국. 달걀장조림을 먹었다. 식후에 좀 출출하여 단백질 음료도 하나 먹었다 .내일은 공복 혈당에 도전해 봐야겠다 .
호호수기
오늘 저녁은
해물 순두부를 사서 해 먹어 봤어요. 약간 매콤하니 맛나네요. 그것만 있음 넘 이무것도 없는것 같아 후라이랑 함께 했습니다^^
미르윤
혈당일기4기 1일차 입니다
5월27일 저녁식사후 늦게먹어서 2시간 혈당인데 좀 높네요 저녁은 야채비빔밥과 커피우유마심 내일운동 많이해야겠어요
미클
5월 27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2024년 5월 27일 월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직후 혈당 측정 결과 ~ 122mg/dL 내용 ~ 오늘 저녁은 나물가득 비빔밥. 밥은 3분 1공기에 고사리, 무생채, 콩나물, 애기상추 가득 넣고 쓱싹쓱싹 참기름 한방울 뚝~~~ 야채가득이라 포만감도 좋고, 너무 맛있게 먹었다. 역시 야채는 최고야~~~ 오늘 하루도 수고 많았다. 모두모두 굿밤되세요.
우리아들2
다욧8일차
오늘도 저녁은 가볍게 통밀빵 + 두부마요네즈+라페+블랙커피
목표사십구
5/27 혈당일기 4기 1일차
5월 27일 월요일 측정시간/ 저녁식후 아침:두유. 점심:에그 샌드위치 저녁:꼬막비빔밥 홈트 30분하고 저녁 산책 30분 만보도 걷고 오늘 하루도 뿌듯하게 마무리 했다
지은이5088
양배추레시피 월남쌈
양배추는 뭘 해먹어도 소화력높은 다여트한끼 식사로 손색없는거 아실테지만 제가 월남쌈에 싸먹는걸 좋아해서 만들어봤어요 양배추와 파프리카 채썰어 소금약간 뿌려 5분간 재놓고 물기확짜주고 두부의께서 물기없게 후라이팬에 볶아주고 요재료들을 합쳐서 월남쌈에 돌돌말아 군만두처럼 궈 드시면 다여트식사로 맛있는 식사가됩니다 ㅋ
매직이
5월27일(월요일)/혈당일기 4기 1일차
날짜:2024.5.27. 혈당측정시간:저녁식사 후 내용: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오늘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두부 계란 야채와 순대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30분 정도 가볍게 걷기 운동을 하였습니다.
채근담345
양배추로 만드는 원플레이트
양배추는 활용도가 높지요 포만감도 높지만 십자화과 식물이라 면역력 증강에도 좋고 장내 유익균에도 좋습니다 1. 그냥 채썰어서 먹어도 좋고 2. 쪄서 쌈으로 싸먹어도 맛있어요 3 채썰거나 네모나게 썰어 볶아먹어도 좋아요 4. 모든 요리의 토핑으로도 사용 가능하죠 떡볶이에 넣어먹어도 혈당 스파이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김밥이나 볶음밥에도 넣어도 좋지요 5. 피클을 만들어도 좋은 밑반찬이 됩니다 다른 조리없이 사용하는 법은 이정도고 양배추를 메인으로 하는 요리 몇가지를 알려드리죠 1. 양배추롤 - 데친 양배추에 두부 으깬것과 야채, 혹은 고기 다진 것과 야채를 넣어 돌돌 만 다음에 조림을 하는 것입니다. 조림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속 내용물을 익혀 주먹밥으로 만들어 돌돌 싸며 한입 메뉴가 됩니다 2. 양배추전 양배추를 잘게 채썰어 소금간을 합니다 10분 정도 지나서 살짝 물기를 짜낸 다음에 밀가루를 살짝 넣고 버무립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후 양배추를 올립니다 한쪽면이 익으면 뒤집은 후 달걀 하나를 깨서 올립니다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양배추전. 달걀로 부족한 영양분을 채웠습니다
구라72
혈당일기 4기 1일차
2024.05.27 점심식사후 점심 먹고 한 3~4시간 지난 후에 측정했어요 점심으로 연두부, 요거트, 씨리얼, 단호박 그리고 크로와상 1개를 먹었어요 메뉴도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는 메뉴들이었고 점심 먹고 난 후 시간이 많이 지나서인지 혈당이 적당하게 나왔네요 식사후에 항상 이정도면 큰 걱정 없을것 같은데 말이죠 ㅜㅜ
초이용
엄마랑 점심으로 상추쌈
아침 천천히 먹고 라떼랑 산책 나가서 우리 꽃가게에 라떼 맡겨놓고 저는 안과 갈일이 있어서 나왔답니다. 안과가서 안약 타오고 성북동 식자재유통마트에 버스타고 가서 야채랑 과일를 한아름 사서 배달시키고 올 때는 걸어왔어요. 걸어오면은 이걸로 만보걷기가 많이 충족될 거 같애서요. 마트 안에는 강아지 못 데려가서 저혼자 다녀오니까 보통 버스로 왔다 갔다 해버리는데 오늘은 이거 끝나고 다시 산책할 엄두가 안 나서 산책겸으로 해서 걸어왔어요. 우리 가게까지 오니 벌써 12시때가 됐네요. 막상 힘들게 도착했지만 땅콩을 살게 아직도 남아서 결국 라떼 데리고 광장시장 얼른 갔다 왔답니다. 30분만에요. 야채집 가서 땅콩하고 딸기만 딱 사오고 다시 1시 10분까지 가게에 왔네요. 어머니가 아침 근무여서 점심 끝나고 우리 셋 다같이 집에 갔거든요. 가면서 동생이 잡채밥을 원해서 대학로에 있는 진화춘에서 포장해오고 어머니가 혜화초교 앞에 반찬집이 맛있다고 이모가 그랬다고 해서 거기서 알타리 김치랑 파김치 샀어요.(조금 큰 통 하나가 15000원이나 해서 제법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집에 와서 먹어보니 싱거우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밥한공기 뚝딱했네요. 물론 직접 만드는 거에 비하면 워낙 가격이 나가니까 막상 먹고나서 어머니가 다음에 알타리김치 담아주신다고는 하네요) 동생 잡채밥 얼른 주고 엄마는 아침에 밥할라고 씻어놨던 쌀 얼른 미니압력솥에 밥하고 나는 샐러드 만들었어요. 오늘 5000원짜리 딸기팩도 하나 사와서 그릭요거트 넣은 딸기 듬뿍샐러드 만들어서 어머니랑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 그릭요거트에는 알룰로스 대신 꿀을 넣었답니다. 꿀향기가 기분을 업시킬 거 같더라구요 엄마는 새로 한 밥과 누룽지까지 드셨고 저도 잡곡밥 데워서 한 4분의 1 남기고 차렸어요. 상추와 먹을라고 두부봉 구워서 얼른 차렸네요. 오늘 새로 산 김치도 너무 맛있고 상추에 두부봉 넣어서 새로 산 파김치에다가 마늘 넣고 고추 넣어서 먹으니까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어요. 엄마도 두부봉이 맛있다 그러네요. 약간 소시지 느낌도 나고 열량은 생각보다 낮아서 좋거든요. 쌈장에다가 참기름 쪼금과 깨 넣는데 이것도 너무 맛있었어요. 하긴 그동안 참기름도 제한했으니 다 맛있나 봐요.
성실한라떼누나
5일 다이어트 후기
5월22일부터 5월 27일까지 56-> 55로 감량 아침은 원래 먹지 않고 점심과 저녁위주로 먹습니다. 점심은 정상적으로 식사했고 점심시간에 밥먹고 30분씩 꼭 걸어주었습니다. 4천-5천걸음씩 걸었습니다. 월수금은 필라테스 한시간 했습니다. 식단은 양배추 계란전, 먹고 너무 배고프면 두부면으로 식사했습니다. 최대한가볍게 식사하고 잠이 오지않을땐 두유 마시고 잤습니다.
핑크라벨
혈당일기4기 1일차
5월27일 점심식후2시간후 점심에 나물반찬으로 비빔밥을 먹고 아메리카노 한잔후 측정 앞으로 건강한 식단으로 혈당체크도 하고 건강도 챙겨야겠다
정쑥이
5월 27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인증
5월 27일 월요일 점심 식사후 당체크 운동 다녀와서 점심으로 비빔밥 먹고 아이스티까지 한잔 마셨더니 당수치가 높게 나왔네요 아이스티는 좀 참아볼껄 그랬어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음식조절도 늘 신경써야겠어요
지은할아버지
혈기챌4기1일차
5월27일 오후1시15분 아침으로 나물비빔밥 한그릇 먹었습니다. 점심은 미역국 한그릇,돈갈비찜 먹었습니다.4기 혈기챌이 생겨 기쁩니다.열심히 할께요^^음식조절도 노력하겠습니다
씬아
양배추를 활용한 강된장
된장에 양배추.애호박.양파를 넣고 멸치와 표고버섯을 넣어 팔팔 끓인 육수에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5분정도 끓이면 맛있는 강된장이 되어요.두부를 넣으면 더욱 맛있어요 양배추는 대부분 찜기에 찌지만서도 전 팔팔 끓인물을 웍이나 볼에 2~3회 부어서 샤워시키면 아삭아삭한 식감의 양배추쌈을 먹을수 있어요
핑크한울이
5월 27일 월요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날짜: 2024년 5월 27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12시 43분 혈당치수: 182 내용:10가지 야채를 담은 비빔밥과, 계란후라이 1개,브라질 세라도 원두로 머그잔 한잔, 토마토 1개, 사과 1개 디저트, 혈당이 높게 나왔네요, 더 걸어야 겠다. 만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4기모두들 화이팅^^
haass
(5월 27일)혈당일기 4기 1일차 인증
5월 27일 공복혈당 : 98 건강검진에서 혈당부분에서 주의가 떴다!! 아침에 일어나서 혈당측정기로 측정해봤더니 98!! 어제 김밥이랑 마라탕을 먹은것 치고는 괜찮은것 같다! 아침에 아이 보내고 걷기운동과 스쿼트 운동도 해줬다! 점심으로 비빔밥먹고 두시간 후에 식후혈당 측정해봐여겠다!
수퍼마덜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비포 애프터 10회차✊🏻
지니어터분들의 실.제 다이어트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BEST 작성글🎖️ 보고 가세요🔽 🌻3주 달려온 2분기 나의 다이어트 도전기!!🌻 몸무게 앞자리 바꾸기 성공❤️ 살빠졌다는 소리는 들어보자! [2주 다이어트] 10회차 도전 먹깨비의 체중되찾기 성공기✌️ ----------- 🎉다이어트 Before After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가나다순 정렬)🎉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일주일 이내에 발송됩니다. 🙅🏻♀️이벤트 조건에 맞지 않는 글은 집계 제외되셨습니다🙅🏻♀️ 💙지니어트는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BEST 1~3등🩷 구룸구룸 링고픽 치노카푸 💜BEST 4~5등💜 미주장 앙칼진애미나이 💛일반 게시글 당첨자 💛 0미로0 박상목 이니어트짱 15x8f 박선비 이워닌 고구마피자맛있어 벌곡댁 인생중 고야이 베베루나 임삼미 골말 별사탕향기 자수민 공개비 보루미 작은구름 공밈 보이윤 잘될 구슬2 붉은레드 저주받은장딴지 굳트 뷰리플 정숙한여자정말 귀요미왔당 비비기맘 조콩만 그냥지나 비인스 주여니2 기르밍 비포장도로자전거 지호이모 꼬마법사차차 샤르데냐 최군80 꿈굽는사람 샤바댕 쵸코파이팅구 나비리 서구이쁜이 쿠보 노노구 서나얌 클로니 다미마 서해태백산3QUGB 탐새 다이어터군 센세이션2 태거니 달콤한게으름 솔트1 털보꾸기 담쓰담쓰담 숑숑이야 텐밀리언 당근먹기 수국이 프카쟁이 당근먹기딸 순이영심 피아노치는곰 동남이쁜이 숨은꽃처럼 피어리님 두부닷 슈비므네 핑크라벨 뚠뚠이도전 스시봄 하늘바래기 라라스칼렛 시아81 한니발 람라미 신혜 한다 러블썬 씩대 해설사 로사0712 ㅇㅅㅇ지니 행복한집2 맛집탐방러 아행 행복한집3 망고가좋아 앨리젼 행뽁햐 머랭22 야고 훈야 멋장 어묵손가락 cogo092 멍청이2 어트지니요 comachen1 멍청이3 여니솔이맘 GUNDDAM 모카모카붕어빵 여루별 Heej 뭉치꾸미 연완이맘 jive12 뭉파 오늘도 화이팅요 jjinnyy 미클 옹동 Kayla 민니23 우리화이팅 lena1022 민서니PNBDN 유지녀 maradona 밍키199 윤성맘 neplos 바다속고양이 윽악쿵 so이니 바람타고 은유랑 ssul0115 🚫당첨 및 리워드 제외 대상🚫 1️⃣참여인증 설문지를 미제출한 경우 2️⃣참여인증 설문지 내 닉네임 및 추천인코드 오기입한 경우 3️⃣이벤트 주제와 관련없는 게시물 작성하거나 1-2줄 이내의 성의 없는 게시물을 작성한 경우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어김없이 오두비
큰딸의 아침 현미밥 조금에 두부와 오이 듬뿍 계란이 없어서 떡갈비 구워서 장아찌 반찬과 함께 오늘도 맛있게 먹습니다.
루시안
아침, 채소찜과 두부야채전
단백질 많아서 좋네요😆 제가 아침일 하는 동안 아침을 차려주신 어머니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채소찜은 매일 한다는 건 정말 보통 노력이 아닌 것 같아요 어무니의 말없는 사랑을 매번 느껴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더달달
5월 26일 (일) | 혈당일기 3기 7일차
저녁을 늦게먹고 혈당체크 181 저녁으로 나물 비빔밥 먹었는데 먹다보니 많이 먹었나봐 ㅜㅜ
수퍼이브
혈당기록 3기7일차
5월26일 22시40분 저녁식후 4시간후 아침은 믹스커피 그리고 케익 참외도 먹고 저녁을 야채 듬뿍 비빔밥ㆍ 케이크 두 포크 바프땅콩도 먹었다 그래도 혈당 정상 다행이다 그래도 안심하지 말자
사비나67
오늘 저녁 비빔국수와 치킨
오이와 사과 채썰어 비빔국수 만들고 쿠폰으로 산 치킨이랑 저녁 먹었어요. 엄마는 매운 거 못 드셔서 간장ㆍ참기름ㆍ깨소금ㆍ설탕으로 간장비빔국수 만들어 드렸어요
러브복동
양배추 레시피 -양배추야채볶음
간단하게 볶음 요리로 좋아요. 아보카도오일에 양배추, 마늘, 버섯, 숙주 등 원하는 야채 넣으면 됩니다. 전 넣고 볶다가 물을 조금씩 넣어서 기름을 더 넣기보다 물로 쪄내는듯한 느낌도 주고있어요. 여기에 굴소스, 간장으로 간을 더하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닭가슴살이나 참치 등 원하는 단백질 넣어서 먹으면 다이어트 음식으로 정말 좋아요.
이히홋
간편한 양배추찜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서 양배추 요리를 자주해 먹는데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가 양배추 찜이 잖아요. 전자렌지나 찜기 둘 중 편한 걸 이용하면 되는데 저는 찜기를 이용했어요. 물이 끓고난 후부터 7~8분 정도면 부드러운 식감의 양배추찜이 완성돼요. 뿌려 먹을 양념장 만드는 것도 아주 간단해요. 간장, 참기름, 깨소금 이렇게 세가지만 있으면 되니 아주 간단하죠. 다들 양배추 요리로 위건강 챙기세요 !!
지매
양배추 샐러드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다이어트에 관한 식품이나 음식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운동을 걷는거 빼고는 거의 하지 않기에 몸에 좋고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대신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양배추 요리를 좋아합니다. 양배추전 , 양배추 당근라페 , 채소찜, 양배추 두부 들깨탕, 그리고 양배추 샐러드 등~~~ 오늘은 양배추 샐러드를 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의 양배추 요리 과정입니다. 재료는요, 양배추 적양배추, 오이, 당근, 양파, 그리고 양념류로는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후추 홀그레인머스탸드 입니다. 소스는 무첨가 100% 땅콩버터수제요거트, 1.양배추는 채를 썰어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빼 주구요, 2. 오이도 채썰어 둡니다. 3.당근도 채썰어 약간의 소금, 올리브유, 레몬즙, 후추, 홀그레인머스타드를 넣어 버무려 줍니다. 4.양파도 채를 썰어 소금 , 레몬즙을 넣어 재어 놓습니다. 소스는 땅콩버터, 요거트,올리브유, 레몬즙을 넣고 잘 버무려 주면 끝~~ 샐러드 접시에 각각의 채소를 먹을 만큼 담고 소스를 넣은 후 올리브유를 약간만 휘리릭~~ 그리고 볶은통들깨를 넉넉하게 뿌리고 잘 섞어 맛있게 먹습니다. 이상 맛있는 양배추 샐러드 레시피였습니다.
은유랑
아점저, 채소찜 두부부침 청국장
주말은 뭔가 바빠요, 그래서 주말이겠죠 그래도 식단은 집에서 먹었기 때문에 비슷해요 밑반찬이 최고이죠 굿👍 브로콜리랑 무가 같이 있는 밑반찬이 있는데 브로콜리 김치라고 하시네요 이 브로콜리는 익힌 게 아니라 생브로콜리인데 생으로 먹는 것도 뭔가 좋나봐요 앞으로 유투브 좀 공유해달라고 해야겠어요 뭐가 좋은지 알 수가 없네요🤣
더달달
오늘의 저녁
오늘의 저녁은 북어국먹어요 ㅎㅎ 두부와 무를 넣어서 고소하고 시원하답니다 다들 맛저하세용
구룸구룸
아침밥밀프랩
아이 아침으로 줄 비빔밥 밀프랩 만들었어요 야채 조금더 넣어서 얼릴거에요 그럼 바로 데워주면 되죠 ㅎㅎㅎ
주안맘0413
[양배추] 다이어트 레시피!!
양배추로 핳 수 있는건 다 해봤다 싶을때 해먹는 양배추 크림롤!! <재료> 양배추 두부 소금 우유 치즈 후추만 있으면 끝! 양배추 한장씩 떼서 소금 한꼬집 넣고 삶은 후 찬물에 샤워 시켜줍니다 두부에 소금 살짝 + 으깨서 준비 양배추를 펴서 으깬 두부를 넣고 돌돌 말면 준비 끝!!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양배추를 돌돌 굴리며 구워 주다가 우유를 넣고 졸여주다가 체다치즈 넣고 녹여줍니다 약불에서 끓여가녀 우유를 적당히 졸여 줍니다 그리고 후추후추 톡톡 털어 넣으면 완성!! 그릇에 옮겨 담고 파슬리 가루 살짝 데코!! 두부가 들어가 포만감 확실하고 크림롤이라 속세의 멋을 느낄 수 있음! 너무 맛있어서 매일매일 먹고 싶어진다는게 함정ㅎㅎ
씽씽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