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기록 4기2일차

5월29일 23시30분 저녁식후5시간후 아침겸점심은 남편이 비벼준  비빔밥3수저 저녁은 메밀국수 간식은 케잌

사비나67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비나67

혈당기록 4기2일차

혈당기록챌린지4기 3일차 인증

저녁먹은지 2시간30분지나서 체크를했더니 이렇게 나왔네요~  들깨무우국 돈가스 야채샐러드 미역줄기 두부조림 얼갈이김치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난초777님의 프로필 이미지

난초777

혈당기록챌린지4기  3일차 인증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측정시간 : 5월 29일 9시 59분 저녁: 두부감자짜글이, 오이, 고추, 양배추 달걀전 모든 반찬으루먹으면서 상추를 싸서 먹었다. 드리고 2시간 뒤에 측정했는데 여전히 높은 듯 하다.

구름속하늘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혈당관리 4기 1일차

5월 29일 수요일 공복혈당 8시간 후 며칠간 100 이하가 나와서 점점 안정을 찾는것같다. 좀더 떨어지길 바라지만 이것도 감사해야지한다. 아침식사로 두부 삶아서 마늘쫑 채소와 해초 그리고 가지 찐걸 먹었다. 운동이 많이 부족해서 잘관리하고싶다

으샤으샤홧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으샤으샤홧팅

혈당관리 4기  1일차

5월 29일 (수) | 혈당일기 4기 1일차

잠자리 눕기 전 혈당 체크합니다. 저녁으로 두부면 닭가슴살 로메인상추 오이를 비빔소스에 비벼서 먹었습니다. 후식으로 뚜레쥬르 쌀모닝바게트를 먹었는데 탄수화물 줄이기 쉽지 않네요. 더 건강한 간식을 먹으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강곰돌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곰돌

5월 29일 (수) | 혈당일기 4기 1일차

5월29일 혈기챌4기 2일차

5월29일 저녁식전 혈첵사진입니다. 점심땐 밥,순두부김치국,볶음우동,깍두기,알감자조림을 먹었어요.먹고 운동대신 수다를 많이떨었고 혈당체크하기전에 동네한바퀴 산책했습니다.그랬더니 저녁식전 혈당이 착해요. 역시운동입니다!

달토끼81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토끼81

5월29일 혈기챌4기 2일차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5월 29일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후 식단 : 순두부찌개, 마늘쫑, 진미채 점심을 먹고 운동을 하지 못했다. 점심 먹기 전에 치즈 과자를 몇개 먹고 마늘쫑이 좀 달았는데 혈당이 너무 높게 나와서 놀랬다. 내일부턴 식후에 운동을 해야겠다.

할수있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할수있담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5월 29일 (수) 혈당일기 4기 3일차

날짜 : 2024.05.29 -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저녁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 먹은 거는 갑자기 위장이 탈나서 다 쏟아내고 1시간 혈당이 160 가까이 치솟더라고요. 그리고 오늘은 늦게 일어나서 저녁만 먹었어요. 섞었던 파로가 문제인가 싶어 해놓은 밥도 절반이상 남은거 다 버렸네요. 오늘은 평소에 괜찮았던 귀리렌틸콩밥 100g만 데워서 먹었는데 뭐 소용이 없네요. 몸이 지금 어디 염증이 있는건지 문제가 있는 건지 혈당이 너무 치솟네요. 기존보다 계속 20씩 더 나오네요. 심리적 안정을 위해 아큐첵으로 바꿔서 측정했는데도 큰 차이 없네요. 이와 중에 살이 더 빠지고 있어서 이러다가 입원해야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어요. ​ 저녁  오이 샐러리 토마토/양파/파프리카/오이 잘게썬거+올리브유애사비소금후추(토마토 빼고 먹음) 애호박 양파 참타리 청경채 두부 들깨탕 귀리렌틸콩밥 100g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5월 29일 (수) 혈당일기 4기 3일차

김이 정말 맛있어요

이김 정말 맛있어요 소금 기름 가미하지 않고 구웠어요 간장에 찍어 먹으니 밥도둑이네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김이 정말  맛있어요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하기

12시반에 두부면, 우유귀리선식, 참외 먹고 4시에 헬스가서 2시간반 운동하고 저녁전에 혈당체크함 혈당 : 111

쁜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쁜지맘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하기

다욧10일차

오늘도 저녁은 가볍게~~ 구워놓음 파래통밀빵에  두부마요네즈+계란+라페 & 비트차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다욧10일차

더덕순 삼겹살 🐖

더덕순 드셔보셨나요? 더덕의 향이 아주 코끝이 찡 ~~~ 하네요 삼겹살이 더 맛나네요 맛 더하기 해물순두부 칼칼하니 입맛돌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더덕순 삼겹살 🐖

혈당일기 4기 2일차

-혈당 측정시간: 오후 -내용: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섭취 식단 : 곤드레비빔밥 , 탕수육 밀가루를 피하는게 쉽지가 않지만 간간이 노력이라도 해볼께요

R10프로ㅡMain님의 프로필 이미지

R10프로ㅡMain

혈당일기 4기 2일차

5/29. 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 29일 수요일 즉정시간/저녁식사후 아침운동 1시간 오후산책 30분 아점으로 열무비빔밥 저녁은 만두전골 보리밥 간식은 오늘 하루 패스 했는데 전골 국물도좀 짭짭하고 만두까지 좀 많이 먹었더니 수치가 좀 높네요 과식을 조심해야겠어요   당수지

달콩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콩님

5/29. 혈당일기 4기 3일차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5월29일 2일차

5월29일 수 2일차 저녁식후 126 저녁은 순두부찌게 양배추샐러드 김치등.. 샐러드에 드레싱을 너무 올리면 안먹는게.. 주중엔 절재하고 참아보아여..

신자유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신자유인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5월29일 2일차

묵은지 참치 김치볶음 ~

참치넣고 김치볶음 만들었어요 두부만 있어도 두부김치가 되고요 김밥말때 김밥에 넣어도 아주 맛있어요 막걸리 안주로도 최고지요. ㅎㅎ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묵은지 참치 김치볶음 ~

5월29일(수)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05.29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 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오늘 저녁은 잡곡밥 두부김치찌개 상추쌈 알타리김치 오이김치 메추리알조림 비름나물을 먹었어요 쌍추쌈이 맛있어서 조금 과식을 했네요 그래도 높게는 안나왔어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5월29일(수)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

혈당일기 4기 5월 29일-1일차

5월 29일 아침 공복혈당 7:33 측정 65 새벽운동을 요즘은 2시간 가까이 하기 때문에 공복혈당이 가끔 너무 낮아 어지러운데 오늘 아침은 괜찮은 듯... 아침-전복죽, 연두부 점심-수박 저녁-현미밥, 차돌순두부찌게 저녁 먹기가 귀찮았지만 내일 아침을 위해 챙겨먹음. 33,600보  41층 식욕이 없어도 귀찮아도 저녁 꼭 챙겨먹자.

가을이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을이엄마

혈당일기 4기 5월 29일-1일차

양배추렌틸콩볶음

1,양배추와 당근를 채친후 물에 헹구어 채반에 건져놓아요 2,렌틸콩은 물에 30분 담갔다가 15분정도 삶아 건져요  3,팬에 현미유를 두른후 양배추를 볶다가 반쯤 익힌후 준비해 놓은 렌틸콩을 넣고 굴소스 반스푼,액젓과 간장을 반스푼씩 넣어 센불에 볶아내요 4,또띠야에 볶은 양배추를 넣어 냉장고에 있는 소스들을 활용해 뿌려먹어요 5,계란1개를 우유살짝,소금 넣어 풀어준후 양배추볶음을 넣어 팬에 부치고 위에 치즈를 얹어 또띠아에 말아주면 드실때 흘 러내리지 않아요

반디네님의 프로필 이미지

반디네

양배추렌틸콩볶음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날짜 : 2024년 5월 29일 측정시간 : 점심식후 2시간 내용 : 오전 10시쯤에 혈당이 떨어져서 찐옥수수 반개 먹었는데요.  점심때까지 135를 유지했어요. 그래도 점심 덜 먹지뭐 하는 맘으로 평소랑 같게 인슐린 주사했는데요.  오늘따라 반찬이 착해서 많이 먹고 배가 부른데도 혈당 무지 착해요 흰밥 50g, 상추 8장, 소불고기, 계란장 1개, 두부김치 2조각, 튀김 작은 1조각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혈당일기4기 1일차인증

아침 물먹고 공복시 쟀습니다 어제는 현미밥 반공기 두부 시금치 새우볶음 먹고 열심히 걸었어요 오늘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하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트니

혈당일기4기 1일차인증

식전에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 피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할게요~!

식전에 먹으면 혈당이 안정되는 음식을 소개할게용! 혈당이 단시간에 치솟는 혈당스파이크를 피하는 게 좋은건 다들 아시죠??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면서 혈당이 오르는 건 당연한데 혈당이 오르더라도 시간을 두고 완만하게 혈당이 올랐다가 떨어지는 게 몸에 좋다잖아요~ 췌장에 무리도 덜가고, 췌장이 노화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고요. ^^ 꼭 당뇨환자가 아니더라도 이렇게 먹어주면 뱃살과 내장지방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우리 몸이 노화 되는 것도 늦추고 예쁘고 가뿐한 몸으로 유지하려면 식전에 이 음식들 챙겨보아요~~ ㅎㅎ 식사 전에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를 막는 영양소에는 단백질, 지방, 섬유질을 포함한 음식인데 대표적인 게 삶은 달걀이래요.  그래서 냉면이나 밀면같은 면 요리 위에 삶은 달걀이 고명으로 있으면 그것 보터 먹어 주는 것이 좋다고~ 다들 들어보셨죵? ^^ 솔직히 제일 만만한 식재료이기도 하잖아요~~  계란 삶아 먹기 시작하면서 계란 2판은 기본으로 사는 것 같아요 ㅋㅋ  (아이들도 같이 먹는거라 난각번호 2번으로~~^^) 계란은 삶고 나서 찬물샤워가 제일 중요해요! 그래야 껍질이 짤 까지거든요 ㅎㅎ  찬물에 담궜다가 찬물 샤워 샥~~ 해주고 채반에 올려두면 스르륵 계란 잘 까져요 ^^ 그리고 다음으로는 그릭요거트!! 당분은 1/2 줄이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식품이라서 식전에 80~100g정도 먹는 게 좋대요! 이렇게 먹어주면 포만감이 들어서 폭식을 막을 수 있답니당 ㅎㅎ 식전에 연두부도 좋아요! 수분을 제외하면 단백질 50%, 지방질 25%, 탄수화물 20%로 이루어져있다고 하니 작은 팩 연두부 하나 먹어두면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대요~ 저는 풀무원 한끼 연두부 먹는데 이거 진짜 보들보들 맛있어요 ㅎㅎ 유기농대두 100%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당 ^^ 하트 모양이라 이쁘게 먹을 수 있어 더더 좋아용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프리카~! 색도 알록달록 넘 이쁘잖아요~~ 파프리카가 섬유질이 풍부해서 반쪽만 먹어주면 그렇게 좋다고 해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신경이 쇠약한 사람들 특히 불안, 초조, 두통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대요~ 비타민C와 신경피로를 푸는 비타민B6가 풍부하기 때문이래요~~^^ 저는 노랑이 파프리카 좋아합니당! 요래 손질해놓고 꺼내먹고 있어요 ㅎㅎ 혈당스파이크 잡고! 췌장이 노화하는 거 최대한으로 늦춰봐요~~^^ 오늘도 건강하게 식사 합시다!! 🤗🥰😍🫶

인간비타민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간비타민

식전에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 피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할게요~!

양배추샐러드

밥을 먹기 전에 양배추 같은 채소를 한 두 조각 먹으면 식후 혈당이 치솟는 걸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저도 되도록 채소 먼저 먹으려고 노력하는데요,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배추 샐러드 입니다.  양배추를 채썰어 간장 약간, 들기름 약간 뿌리고 식초나 레몬즙을 살짝 추가해서 드시면 들기름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상큼한 드레싱이 됩니다.  간단히 만들어 드시고 모두 건강하세요~

비육지탄님의 프로필 이미지

비육지탄

양배추샐러드

혈당관리비법 공유합니다

저는 오랜기간동안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있어 약부작용을 막기 위해 혈당관리가 필수 인데요 그래서 식사시 밥 대신에 찐양배추와 두부를 주식으로 먹고 있고 국과 찌개는 먹지 않습니다 또한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위해 단백질을 먼저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마지막으로 먹고 있으며 혈당스파이크를 막기 위해 식사후 30분 이내에 20분 이상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jjung2님의 프로필 이미지

jjung2

혈당관리비법 공유합니다

비비드 소스, 고맙당고추장, 실곤약, 매일두유

제가 정말 자주 먹는 소스들이에요. 실곤약이랑 같이 비벼서 자주 먹구요 혈당상승 진짜 없습니다 한시간 후 혈당 10정도 차이나고 요즘엔 짜장까지 나와서 그동안 못먹었던 짜장라면 한을 풀었어요ㅠㅠ 특히 굴소스는 요리할때 자주사용합니다 ㅎㅎ 제가 소화는 잘 시키는 편이라 곤약을 국수대신 많이 먹는데요 대량으로 사놓아도 유통기한길고 200g 소용량보단 800g 10개정도에 2만원선으로 파니까 입에 맞으시면 드셔보세요! 특히 인터넷으로 냉면 육수 검색해서 다시다 미원 식초 아스파탐 등 그램수 정확히 맞춰만드시면 진짜 냉면이랑 비슷합니다....! 신세계에요!! 제가 자주 쓰는 양념인데요~ 한동안 고춧가루랑 간장으로만 먹다가 고추장이 좀 필요할 때 씁니다! 비싸서 많이는 잘 안쓰는 편이예요 ㅎㅅㅎ.. 매일 남양이 불매 이야기가 많지만 ㅠㅠ 이것만큼 성분착한애는 없는 것같아요..

Dizzysun님의 프로필 이미지

Dizzysun

비비드 소스, 고맙당고추장, 실곤약, 매일두유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인증

- 2024년 5월 29일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이후 -내용 - 오늘 점심 심사후 혈당측정 기록 점심식사는 상사분과 참치비빔밥 아침식사로 계란 2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매우 큰 한잔 오늘부터 시작하는 혈당일기4기 다시 일주일 달려보겠습니다! 

썩수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썩수지

5월 29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인증

맛점하세요

저는 제육 비빔밥? ㅎ 먹어요 간편히 먹기 좋아요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맛점하세요

5/29혈당일기4기3일차

5월29 혈당측정시간  ;아침공복 내용; 운동도 열심히 조금 신경 썻더니 양호하다 두부 콩 야채 위주식단을 샛더니 열심히 운동하고 오늘도 화이팅

뇌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뇌순이

5/29혈당일기4기3일차

아침, 채소찜과 두부야채전

루틴이 반복된다는 건 점점 게시글에 쓸 말이 없어진다는 의미군요🤔 근데 또 안 적으면 채단탄과 밥 분량을 안 지키고...🙄 그저 성실하게 식단관리하겠습니다 유지어터 다이어터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채소찜과 두부야채전

5/29(수)토스 두부과자 맛있네요😄

고소함2배! 다이어트에 좋은 국산콩 수제 간식!! 고소하고, 담백하고, 바삭바삭하고~ 한봉지 순삭~~재구매각!!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5/29(수)토스 두부과자 맛있네요😄

수요일 아침 건강식단😁

어제는 점심을 집에서 만든 수제 또띠아 피자 한 판 이상 먹어서 오후 산책까지 해서 2만보를 넘겼지만 그래도 500g이 쪘어요. 그래도 제 생각에 혈당은 그리 많이 올랐을 거 같진 않아요? 물론 내 생각이지만🤔 내 다이어트 식단은 거꾸로 식사법과 잡곡밥과 통밀빵을 저항성 전분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예요. 근데 나중에 찾아보니 이게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사실 전 고혈압이 약하게 있어서 약을 먹고 암 수술을 받은 적이 있지만 혈당만큼은 정상이라 문제가 없었지만 혈압약을 먹고 있으니까 앞으로 조심해야 될 부분인 거 같애요. 처음 먹은 잡곡밥은 카무트랑 쌀을 1:1로 섞은 건데 카무트가 혈당 관리에도 굉장히 도움이 된다네요. 하지만 카무트가 워낙 고가라 세번정도 사먹고 지금은 검은콩 두유 만들 때 추가해서 먹고 지금 잡곡은 고단백 잡곡으로 콩이 많이 들어 있고 갖가지 좋은 잡곡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1:1로 하다가 잡곡대쌀을 2:1 정도로 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밥해논 것을 한번 먹을 정도씩 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10시간 이상 놔뒀다가 먹을 때 살짝 물기 추가해서 데워 먹는답니다. 처음엔 그냥 데웠는데 워낙 찰기가 떨어져 푸석해서 물기를 살짝 추가하고 그 물기를 다시 빼는 게 먹을 때 좋드라구요. 식감은 찰진 느낌보다는 푸석하면서 잡곡마다 씹는 재미가 있어요. 우선 거꾸로 식사법으로 야채를 먼저 먹고 단백질, 탄수화물 순인데 이렇게 천천히 먹어도 되지만 저는 그 야채를 아예 샐러드로 처음에 차려 먹기 때문에 거의 상을 두 번 차린 답니다. 제가 식단수업 받을때 하루에 신선한 야채 5가지 이상을 먹으라고 했거든요 그리고 김치는 야채에 취급을 안 하더라고요 나물 반찬을 중요시 했고요 간도 약하게 하라고 했고요  그래서 그 야채 5가지를 샐러드에 적용하다보니 야채가 좀 더 많이 들어가는 샐러드를 만든답니다. 물론 야채만 있으면 맛이 없으니까 하루 먹을 과일이랑 견과류 이런 것도 다 넣어요  원래 그전에 거꾸로 식사법에 과일 먹고 밥 먹고가 있었거든요. 어차피 과일은 적정량만 먼저 먹는 걸 추천했기 때문에 샐러드와 어울리는 과일과 그리고 먼저 먹으면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도 꼭 챙겨 먹구요.  드레싱은 최대한 열량이 작은 시판드레싱 2~3가지와 수제요거트로 만든 드레싱중 그때그때 마음 내키는 걸로 씁니다. 매일 하루에서 1~2번 샐러드를 먹다 보니 드레싱이 계속 달라지는 게 훨씬 더 낫더라고요.  틈틈이 직접만든 그릭요거트를 추가하기도 해서 과일이랑 찍어먹기도 한답니다. 그릭요거트는 당분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알룰로스를 추가해요. 지금은 큰외삼촌이 주신 모짜렐라 치즈가 있어서 아주 얇게 썰어서 토픽으로 쓰구요.  일반시리얼과 볶은통밀을 섞어서 그것도 한줌정도 토픽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양배추라페가 있을때는 그것도 넣어서 먹거나 샐러드 옆에 곁들어서 먹어요. 오늘 샐러드의 채소는 양상추와 로메인을 밑에다 깔고 당근 파프리카 오이는 기본으로 넣고 콜라비와 브로콜린까지 넣는데 가끔 당근,파프리카를 기름에 볶아 먹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양송이버섯을 추가해서 먹는답니다. 오늘은 볶아서 넣었어요. 과일은 방울토마토와 오렌지, 딸기를 넣고 오렌지는 굉장히 얇게 썰어서 작은사이즈 5분의1정도 넣고 방울 토마토도 한 4개 정도를 4등분해서, 딸기는 좀 듬뿍 넣는 편인데 그나마 칼로리가 작더라구요😅 그리고 딸기가 한 번 사면 빨리 물으니까 천천히 먹어도 되는 과일들은 조금씩 딸기같이 물러지는 과일은 더 빨리 먹어야 되서 양이 많아지는 편이에요. 이렇게 풍성하게 만든 샐러드는 2인용이고요. 보통은 어머니랑 같이 아침식사를 시작한답니다.  사실 콜라비를 야채랑 같이 넣었기 때문에 이렇게 밖에 보이진 않는데 오늘은 다 넣고 보니 콜라비를 빼먹은걸 알아서 마지막에 넣으니 저렇게 보이는 잘 보이네요😆 그릭요거트와 과일 밑에 야채가 듬뿍 있었답니다. 이렇게 두 번 상을 차려서 먹으니 전체적으로 식사 시간이 굉장히 길어요. 이렇게 먹고 아예 치우고 식구들이랑 같이 먹을 상을 차립니다. 밥을 이렇게 한번 먹을 정도를 담아놔서 냉장고에 10시간 이상 쟁여놓아서 저항성전분으로 만들어 먹어요. 이게 없으면 밥을 얼른 해서 한 번 정도는 그냥 밥먹고 나머지는 쟁여놓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밖에서 밥을 거의 안 사 먹어요. 저항성 전분는 열량도 반으로 줄고 혈당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좋은데 이걸 파는 데가 별로 없잖아요. 밖에서 먹을 거면 차라리 샐러드나 통밀빵쪽(아무래도 브런치쪽을 먹게 되는데 열량이 높은 것들도 끼어 있어서 메뉴가 제한이 많이 돼요)을 먹는 편이고 아예 치팅데이처럼 맛있는 걸 사 먹을 때도 흰밥은 거의 안 사먹는것 같아요. 차라리 단백질 위주인 고기나 치킨 먹고 싶었던 피자 이런 걸 먹는 거 같네요. 이렇게 뚜껑을 열어서 정수물 조금 부어서 물 따라내고 뚜껑만 살짝 올리고 잠그지 않고 전자렌지에 1분 30초 데웁니다. 그리고 매번 같은 밥그릇에 담아 먹어요. 그래야지 얼마끔씩 먹었는지 체크가 가능하거든요.(저 그릇 색깔도 저런 푸른색 계열이 식욕을 떨어뜨린다는 글을 한번 본 적이 있네요. 물론 배가 너무 고프면 효과는 없지만) 오늘 아침상은 어머니랑 둘이 먹는 2인용 밥상이었고요. 어제 어머니가 5가지 반찬을 해주셔서 굉장히 풍성하게 돼 있답니다. 매번 나물반찬이 꼭 있는 편이거든요. 오늘 나물은 숙주나물과 참나물두부된장무침 가지볶음이 있고요. 오이부추김치와 무부추김치까지 해주셨어요.   오늘은 특별 반찬으로 김치전이 올라왔어요 사실은 아침에 동생이 김치전이 먹고 싶다 갑자기 그래서 어머니가 얼른 해서 방에서 줬답니다. 그래서 동생이 아침상을 같이 안 먹고 김치전2장으로 아침을 떼웠답니다. 남은 김치전 하나는 우리가 반찬으로 먹었고요. 원래 저는 워낙 전을 좋아하지만 고열량이나 튀김 종류를 거의 배제하기 때문에 안 먹지만 이렇게 가끔 생기면 반찬으로 먹습니다. 가끔 동생이 떡볶이 시켜 먹는 것고 남은것도 반찬으로 조금 먹기도 해요. 밥 대신  먹으면 너무 살이 찌기 때문에 반찬으로 조금 먹는게 그나마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몸무게 조절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파김치와 알타리 김치는 그제 산건데 반찬가게에서 산 김치만 간이 삼삼한 편이어서 입에 딱맞아요.   우리집 반찬은 전체적으로 간은 많이 싱거운 편이고요. 항상 싱겁게 해주시려 신경을 쓰시기 때문에 가끔 간이 왔다갔다하긴 해요. 특히 가끔 해주시는 김치는 좀 짤때도 있어요. 어머니와 동생은 신장이 조금 안 좋고 난 암수술 받아  싱겁게 먹는 게 좋지만 동생은 싱거운걸 안 좋아하거든요.그래서 좀 왔다 갔다 할 때가 있어요. 특히 남동생이 매운것을 좋아해서 남동생용 반찬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어요.남동생이 밥먹을 땐 젓갈이 꼭 있는데 저는 젓갈류하고 가공육류를 거의 안 먹는 편이라 같이 상을 차려도 저는 손도 안 대는 게 있고 싱거운 나물은 우리 동생이 손을 안 대고요. 지금도 열심히 다이어트 하지만 다른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저는 굉장히 잘 챙겨 먹고 많이 먹는 편에 속할거예요. 한 달에 1에서 2kg정도 빼는 목표를 갖고 있어서 그렇게 한꺼번에 빼지 않고 거꾸로 식사법과 저항성 전분으로 밥을 만들어 먹는 것으로는 조금씩 빠지는 편이거든요.  그리고 아침하고 점심만 잘 먹고 저녁은 좀 더 간단히 먹습니다. 낮에 움직일 때는 좀 많이 먹어도 괜찮은데 저녁을 많이 먹으면 살이 금방 찌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처음에는 3끼를 다 잘 챙겨 먹었는데 갈수록 저녁은 검은콩 두유나 아니면 샐러드만 아니면 아예 물만 먹을 때가 많아요. 특히 낮에 외식을 하거나 치킨이나 피자처럼 고열량을 먹을 때가 가끔씩 있거든요 이럴 때는 저녁을 물만 독하게 먹고 잔답니다.  이게 지금 저의 다이어트 방식 방법이며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방식이더라구요. 두서 없이 긴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수요일 아침 건강식단😁

혈당일기 2일차

아침에 일어나서 재보니 혈당이 높다  어제 저녁에 음료수를 먹어서 그런가 보다   저녁식사는 일찍 하고 두부부침 된장찌개 상추를 먹었다

걷기가좋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걷기가좋아

혈당일기 2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