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하루한끼는건강한샐러드
저녁을 늦게 먹으니 배가 고픈 상태에서 먹다보니 평소보다 양을 많이 먹는것 같아서. 최근에는 저녁을 푸짐하게 샐러드로 먹어요~ 근데 이게 은근 맛도 있답니다. 그리고 간단하기까지ㅋ 저는 평소 5시30~6시쯤 샐러드를 먹고 가벼운 걷기운동 배가 고프다 싶으면 우유한잔으로 마무리 하려고 노력중이예요^^ 신선한 야채는 집ㅇㅔ 있는걸로 활용하시면되요. 닭가슴살,탕종식빵,참치,훈제오리,두부버섯 (그때그때 달라요~이중 한가지) 토마토 🍅 삶은계란 등등.. 넣고 소스뿌리면 끝~ 소스는(발사믹, 오리엔탈)-취향껏^^ 아주 간단하쥬~~ 아는맛이 제일 맛있다는거! 한끼 식사로 아주 든든해요~~최고👍
만캐쉬원해요
5월14일_혈당일기3기_2일차
날짜_5월14일 기록시간_저녁식후2시4125 먹은음식_순두부정식세트 오늘은 일이 있어 서울에ㅣ갔다가 역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간단히 순두부 정식을 먹고 들어왔다 규칙적인 식사는 오늘은 반성할 일이 많아 걱정했는데 혈당수치는 생각보다 양호!! 내일은 등산에가서 💪 히자!!
만캐쉬원해요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날짜:5월 14일.화요일 혈당측정시간:아침식후 2시간 내용:아침식후 2시간후 혈당측정했다. 식단은 흰밥,오징어무국,도라지무침 약간,고추멸치볶음,두부조림,김치조금 이었다.밀가루와 전,튀김음식,소스등이 없어 평소보다 낮게 나온것 같다.
마루와함께
혈당일기 3기2일차
5월14일 맑음 공복혈당 90 어제 음식으로는 한식위주의 식단으로 상추와 바나나 토마토 두부구이로 먹었고 저녁으로 초콜릿하나 ᆢ 혈당이 안정적이다 바나나를 먹으니 혈당이 떨이진걸느꼈다
매직이
혈당일기2기 2일차
2024.05.14 7am 공복시혈당 81 전날 저녁을 오후 6시경에 야채비빔밥을 먹었다. 10시가 넘어가면서 야식의 유혹이 있었지만 물만 한잔 마시고 잤더니 아침 공복혈당이 정상으로 나왔다.
jive12
혈당 일기 3기 2일차 인증
측정시간- 저녁식사후 저녁으로 비빔밥과 동그랑땡을 먹었다. 야채를 많이 먹어서인지 혈당 괜찮게 나왔다. 안정적인 혈당 유지하자!
vovo2
5월 14일 혈당일기 3기 2일차
5월 14일 저녁 공복 후 9시 20분 점심에 비빔밥을 먹었는데 좀 짜기도 하고 해서 혈당이 걱정되었는데 저녁에는 공복이라인지 혈당수치는 다행히 정상으로 나왔다. 요즘 군것질을 줄이고 있는데 그게 도움이 되는거 같다
빈이준이맘짱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오늘 저녁은 흑미밥에 된장국 두부조림을 먹었다. 식후 혈당을 측정하니 좀 높게 나왔다. 사실 두부를 먹어서 괜찮을까 했는데 역시나 높게 나왔다.
구름속하늘
5월14일(화)혈당일기 3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05.14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 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신랑과 함께 두부김치 잡곡밥 오이김치 취나물무침을 맛있게 먹었어요 두부김치가 맛있어서 조금 과식을 했는데 생각보다 높게나오진 않았어요 두부가 혈당을 높이진 않나봐요
벌곡댁
5월14일(화) 혈기챌3기 2일차 인증
2024년 5월14일 화요일 혈당일기 2일차 저녁식사-오후6시30분 혈당측정-오후7시30분 저녁식사로 순두부 찌게를 먹었다. 날씨가 더워져서 낮에 실외 운동이 어려워졌다. 저녁 식사 후 실외 운동을 하거나 실내 자전거를 타거나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
걩이
혈당 조절하는 '가위 바위 보' 식사법
한 끼 ▲채소 반찬 두 종류 이상을 먹고(가위) ▲밥은 주먹 크기만큼이 적당하며(바위) ▲고기·생선·두부 등 단백질 식품은 손바닥 크기만큼(보) 간식으로 우유나 요거트 등을 추가하면 좋다.
야고
한우곰탕
한우곰탕 두부조림 밥 오이도라지초무침 배추김치 조각케익 낼 하루 쉬니 좋구만유♡^^
파인더홀
반찬
비빔밥 재료 만들었어요
보통아이
혈당일기 3기 2일차
5/14 화 맑음. 점심 1:20 (나물 비빔밥 걸어서 동네 마트 다녀오고 홈메이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 두 시간 후 혈당측정 112mg/dl. 밥보다 나물, 야채, 계란후라이 양이 더 많아 적정한 혈당수치가 나온듯 하다.
jenifer19
🌠숙면에 좋다는 콩들
콩이 숙면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콩에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이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좀 비싸긴 해도 콩을 맛있어라 해서 콩들을 종류별로 다 사서 가끔 먹고 있어요 어제도 설탕콩조림 해서 먹었네요ㅋㅋ 간장 참기름 단짠단짠 콩조림 해서 먹으면 맛있쪄요
ssalcong초코
😍단백질 섭취 오동통통 단백바
단백질 섭취하고 싶을 때 먹기 간편한 단백바 두부로 만든거랑 어육 단백바인데 계란 분량 고단백 이네요 치즈 치즈~~♬ 단백질 섭취로 달걀만 먹었는데 배가 고파요 단백바도 챙겨 먹어봐야 겠어요~
ssalcong초코
맛점하세요
저는 비빔밥으로 택했습니다 점심 맛있게 드세요
주안맘0413
점심
점심 멍게 비빔밥해먹어요 멍게 어제 손질한걸로 멍게 비빔밥해먹으니 뭐 나름 맛납니다
원킬
5월 14일 (화) | 혈당일기 3차 2일차
- 날짜: 2024. 05. 14 - 혈당 측정 시간: 아침 식후 - 내용: 아침으로 달걀과 두부를 먹었다. 혈당이 굿굿 좋게 나온것 같다. 오늘은 가벼운 산책으로 혈당관리를 해야겠다.
지니어스쩡
5/14 혈당일기3기 2일차
5/14 오전6시40분 공복혈당 129 어제저녁 순두부찌게 호박부침 밤11시 바나나 큰거하나 오이 한개 여전히 높다 ㅜ
붐뿜
5월14일 혈당일기 3기 2일차인증
2024.05.14 화요일 공복혈당 늘 나에겐 잡기 힘든 공복혈당 전날 금식을 하고 자도 공복혈당은 기준치보다 늘 높게 나온다. 어제 저녁7시쯤 열무비빔밥을 먹고 그 이후론 아무것도 안 먹었는데 공복혈당을 지금 재보니 높게 나왔다.오늘 아침은 금식을 하고 만보걷기를 해야겠다~~
구름이짱22
혈당일기 3기 1일차
5월 14일 공복혈당 138 어제 아침:샐러드,삶은계란,홍차 점심: 우삼겹야채찜, 라면, 김치, 간장&칠리소스 저녁:대게찜,닭개장, 흰밥,김치 간식:닭강정,아메리카노
가을하늘맘
주먹밥 완성
인스타에서 본 레시피 인데 예전 부터 만들고 싶었는데 드디어 오늘 만들어서 완성 시켰네요. 간장을 좀 더 넣어서 짭조름 한데 맛있네요
로블ㅎ
주먹밥 준비
스팸 잘라서 간장이랑 올리고당에 졸 이고 나서 계란 5개 스크럼블 해서 밥에 같이 넣었네요. 살짝 맛 보니 맛있는 조합들 이네요
로블ㅎ
유부초밥 재료 준비
아침은 유부초밥입니다. 두부, 양파, 당근, 표고버섯, 아스파라거스 이렇게 볶아서 준비 아침에 소고기만 다져서 볶으면 끝이지요. 이제 부엌 마감입니다.
루시안
혈당일기3기 1일차
측정일자 5월 13일 자기전 저녁으로 비빔밥 먹음 내일은 아침일찍 산책하며 운동 해야겠음
달남99
5월 13일 (월) | 혈당일기 3기 1일차
날짜: 2024년 5월 13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 3시간 후 오늘 저녁식사 3시간 후 혈당 측정결과는 110mg/dl이다 오늘 아침은 두유랑 샐러드를 먹었고 점심은 간장국수 저녁은 로제파스타를 먹었다 식사후 15분 걷기를 하고 왔다
청개구리이
혈당일기2기1일차
5월13일 날씨맑음 125 mg/dl 저녁식사 2시간뒤 바나나와 상추쌈 두부구이 김치찌게 흰쌀밥 ᆢ 많이먹진 않았는데 왜혈당이 많이나온걸까 홈트도했는데ᆢ 더신경써야겠다
매직이
혈당 스파이크를 낮출 수만 있다면....
짧지 않은 제 평생에 저는 밥만 먹으면 잠을 자서 너무 괴로웠어요 저는 제가 기면증인 줄 알았어요 급식 이후 일어나서 수업을 들어도 무릎 꺾여가며 졸았거든요🤣 지하철에서도 그러다가 할머니께서 저에게 자리도 양보해주셨죠...🥲 TV에서 '혈당 스파이크' 개념을 듣고 제가 이에 해당하는 사람임을 직감적으로 알게 됐어요 그 이후로 하나씩 하나씩 주워들은 대로 실천하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관리하는 것들로만 설명해볼게요 1. 밥 - 저당잡곡밥을 짓기 전에 올리브오일을 짓고난 후 12시간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기 저당 밥솥을 구입해서 잡곡밥으로 밥을 짓되, 조금이라도 저항성 전분이 생기도록 밥을 지을 때 올리브오일을 넣고요 밥이 되어서도 바로 먹지 않고, 냉장고에 12시간 두었다가 먹었어요 저항성 전분이란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가 잘 안 되는 전분이에요 느리게 소화 흡수가 되는 만큼 혈당을 늦게 올리죠 저는 여기에 밥을 먹을 때도 올리브오일을 넣었어요 제발 혈당 올라가지 마라 🙏 졸지 말자 하면서요 2. 식단 - 저탄 중단 고지 저탄 - 아침은 흑임자죽, 잡곡밥 2스푼 점심은 잡곡밥 5스푼 식간은 방탄율무차 저녁은 흑임자죽, 잡곡밥4스푼 중단 - [계란/생선/고기]와 [두부/콩] 식단이 부족하면 산양유분말과 검은콩가루 고지 - 매끼마다 생들깨, 올리브오일 1티스푼씩 간식 때 방탄율무차 (MCT오일 5ml, 올리브오일) 혹 준비를 못한 채 공복이라면 MCT오일캡슐 3. 먹는 순서 -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저는 생채소에 가까운 걸 채소1, 채소라도 양념이 된 야채반찬을 채소2로 나눠서 채소1을 주로 먹으면서 단백질, 채소2를 반찬으로 먹고 채소1이랑 단백질을 거의 다 먹으면 잠깐 휴지 시간을 가진 후 (5분 정도) 이제 채소2랑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먹었어요. 거의 다 먹어가는 채소1과 단백질도 반찬으로 다 먹고요 천천히 꼭꼭 나는 음모~ 소다, 되새김질도 한다 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먹었어요 4. 식후 운동 - 30분 이내에 집 밖을 나와서 30분 이상 운동하기 지겨우니까 다양하게 저는 이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아예 인증 게시글도 아침 이후, 점심 이후, 저녁 이전, 저녁 이후로 나눠서 운동하려고 노력했고 매번 다 클리어하지는 못했어도, 하려고 노력한 만큼 졸음을 이겨낸 것 같아요 5. 숙면 - 7시간 사수하기 못 잤으면 비타민 B와 C 먹기 요새 잘 못 지키는데요 숙면이 최고인 것 같아요 꼭 잘 자고, 수면시간을 체킹하는 게 필요해요!! 끝내며. 가장 쉬운 걸 지키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제 생각에 가장 효과가 좋았던 건 채단탄 순서로 먹기와 저탄 식사, 식후운동 이렇게 셋이 가장 최고였어요! 요새 혈당 다이어트가 인기이던데, 당뇨인 분들께 아닌 사람이 깝죽되는 게 맞나 싶기도 해요🤣 그러나 혈당 예방은 소중하기에 오늘도 노력해봅니다, 함께 해요☺️
더달달
혈기챌 3기 1일차
혈기챌 3기 1일차 - 날짜 : 2024.05.13 - 혈당측정시간 : 점심 식후 1시간후 - 내용 : 아침은 단식하고 점심으로 오이,깍뚜기,구운버섯넣고 계란비빔밥을 먹었다. 버터오징어도 먹었다. 혈당수치는 정상범위. 오전에 만보걷고 오랜만에 홈트도 했다. 식단은 간단하게 간식은 줄여야겠다.
그리얌
오늘은 치팅데이
다이어트하느라 못먹었던 찌게 오늘은 감자찌게를 끊여 맛있게 먹었어요 멸치육수에 고추장풀고 감자를 듬뿍 양파 콩나물를 넣어 약간의 스팸을 넣어 단백질을 생각해 두부와호박도 넣었어요 맛있게 끊여 먹어요 행복한 날이에요 배부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예픈공주
5월 13일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5월 13일 월요일 날씨/맑응 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후 아점으로 보리밥에 김. 계란후라이로 간단히 먹고 저녁도 보리밥 반공기에 된장국 반.두부조림 오늘은 간식도 먹지 않고 조심했더니 당수치도 괜찮다 내일도 잘 관리해보자~~
달콩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