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치팅데이엔 야채듬뿍 비빔국수
드디어 열무의 계절~ 양배추, 오이, 깻잎 채썰어 준비하고 소면은 적당히 삶아서 열무김치랑 초고추장넣고 참기름 뿌려 버물버물... 반숙달걀만 올리면 끝!! 여름에만 즐길수 있는 열무국수, 열무비빔밥~ 치팅데이에 딱 알맞은 메뉴예요
불곡산
5/11혈당2기7일
두부야채전에 쌈싸먹고 샌드위치먹었네요 밀가루안먹으려노력했는데 샌드위치머거버렸너ㆍ요
게으른나
내가 만드는 치팅데이 면요리 [해물 가득 건강한 울면]
해물 가득 건강한 울면 레시피 특징 (장점, 추천하는 이유 등) 채소와 해산물이 들어가서 육수가 시원함. 단탄지 구성이 조화로움. 조리시간이 30분이내로 짧음 면 대신 밥위에 얹어 덮밥으로 활용 가능한 레시피 재료 : 손질 냉동 해산물 모둠 세트, 청경채, 양파, 파프리카, 숙주, 버섯류, 애호박,당근, 계란, 짜장면용 면(밥 가능), 후추, 소금, 전분, 진간장 조리 과정 & TIP 1. 손질 된 냉동 해산물 모둠 세트와 채소류를 물에 헹군 후 건져둡니다. 계란도 2개를 풀어 준비합니다. 2. 웍에 양파 중간 크기 1개를 채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주다가 투명하게 될 때쯤 해산물을 먼저 넣고 볶다가 채소를 넣고 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3.끓인 물을 700ml가량을 부어서 끓여주며 소금으로 간을 추가 합니다. 4. 전분 2큰술을 물에 개어 휘이 둘러가며 저어줍니다. 5. 계란물을 둘러가면 부어주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추가 합니다. 약간 간간하게 해줍니다. 한소끔 끓으면 불을 끕니다. 6. 다른 냄비에 면을 삶아 주고 찬물에 헹굽니다. 7. 그릇에 면을 담고 완성된 소스를 부어주고 후추를 살살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cogo092
혈당일기 2기 8일차
공복혈당 측정치 101, 제일 낮은 측정치가 나옴. 어제 저녁식사를 6시전에 두부해초면으로 하고 홈트챌린지 1일차하느라고 땀을 흘린 결과로 생각합니다. 오늘 오후에도 홈트 챌린지를 도전할 예정.
에네스
열 무 비빔밥🍛
잘익은 얼갈이 열무김치에 고추장 한숟가락 참기름 휘리릭 계란후라이 하나면 그냥 끝나는 맛이네요
뽀봉
꼬막 먹으러왔어요ㅋ
가족모임 있어서 꼬막집왔는데 간장조림 에 무침 김에싸서 먹으니 꿀맛입니다 오손도손 얘기나누며 즐거운시간 가졌네요 맛저하세요 ~~~
매직이
아침식사 - 비빔밥!
먹었습니다
숲속의나무
다이어트 치팅데이 콩국수
콩국물 여러곳에서 팔아요 대기업제품 유통기한긴것도있고 유명한맛집콩국물도있고 두부집에서도 팔고 그런거사서 국수만 삶아서 콩국수해먹음좋아요 오이나 계란고명이없어 아쉽지만 이번콩국물은 제천의 유~~명한 콩국수집에서 배달대행으로 받은거라 고명같은거 필어없어요 너무진하고맛있어요
숫자
5월11혈당일기 2기 8일차
날짜 5월11 측정시간 아침식후 1시간 30 비빔밥이랑 김치를 먹고 커피는 평소 먹는양의 반정도 먹었다 혈당이 아주 높지도 낮지도 어제저녁 술도먹고 이것저것 많이 먹어서 걱정했는데 그럭저럭 괜찮은것 같다
돌푸
치킹데이- 닭(도리)고사리찜
내일 닭 오븐구이 하려고 퇴근길 장봐왔는데.. 지니어트 잠시 보다가 치팅데이 챌린지 나와서 오늘이 그날이다 싶어서 급 요리 변경~ ㅋㅋ 평소 먹고 싶었던걸 덕분에 만들어 먹었어요 ^^ 닭도리탕 조리법인데 찜처럼 고사리 듬뿍넣고 감자랑 같이 자박하게 끓여 먹음 든든~~ 깨끗이 씻어 닭에 칼집 살짝 넣어 우선 자박하게 한소끔 끓이는 동안 (맛술과 소금 미리 조금 넣고 간 베이게 끓임) 양념장(고추장+간장+맛술+설탕+고추가루) 만들고 감자 먹기 좋게 썰고 양파 파 큼직하게 썰어두고 마늘은 바로 다져서 마지막에 올리고 조금 남긴 양념 마저 넣고 양파로 더 넣고 파도넣고 후추넣고.. 달달구리 원하면 올리고당 쪼매넣고 살짝 끓여서 자박하게 해서 고사리랑 닭이랑 함께 먹음 최고!!! 밥없이도 감자있어 든든~~
목표사십구
혈당기록 2기 6일차 인증
점심 식후 혈당기록입니다 메뉴는 두부김치였는데요, 나물반찬을 많이 먹어서인지 혈당이 좋네요
구라72
5.10(금)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6일차 인증
* 날짜 :2024.5.10(금) * 혈당측정시간 : 저녁 야식 2시간 후 (PM9:20) * 기록 : 113 * 내용 : 저녁 5:30분에 현미밥. 미역국. 두부조림등 7시경 야식으로 닭발 이 후 2시간 경과 후 측정함 짜게 먹었다 보다 갈증 남
새벽을열다
다이어트보조제
오늘도 다이어트보조제 먹었어요 두부볶음으로 아침저녁먹고 영양제 챙기고 에너지바 하나,단쉐먹엇어요 계단과 만보도 완료...
0미로0
오늘저녁
두부볶아먹었어요
0미로0
캐시딜에서 더담은 춘천닭갈비 양념맛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운동량이 많으니 이것저것 먹고 싶네요. 열심히 운동한 날은 또 그만큼 영양을 채워 줘야하니 이번주는 캐시딜에서 더담은 춘천닭갈비 양념맛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양이 많아서 두 번 나눠 먹었고 각종 채소를 많이 곁들여 먹었습니다. 매운 것을 먹으니 힘도 나고 입맛도 생기네요. 간장맛도 있으니 매운 것 못 드시는 분들은 간장맛으로 드셔 보세요. 양도 많고 닭고기가 신선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생중
점심은 비빔밥
오늘은 늦점 큰애 기다려서 같이 먹었어요. 나물에 열무 넣고 계란후라이 3개 푸짐하게 먹었어요.
루시안
숙주돼지고기볶음
후래팬에 돼지고기 굴소스 진간장 다진마늘 후추 을 넣고 뽂아주세요 물론 식용유를 어느정도 해주어야 겠죠 그러고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숙주 피망 참기름 올리고당 넣고 더 볶아주세요 이렇게 해주면 완성 입니다 돼지고기는 채썰어진 돼지고기가 좋습니다 또는 냉동 대패샴겹살 이용해도 됩니다 입터져 보세요
쵸코파이팅구
점심 밥~
감기로 고생하고 있어요 기침이 자꾸 터져나와서 입맛도 없어서 비빔밥 해 먹으려구요 모두 점심 드렸는지 모르겠네요 식사 거드리 마시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
맛점하셨지요
맛점하셨지요 오늘도 구내식당에서 맛있게 먹었어요 좋아하는 콩나물비빔밥에 시레기국에 맛있었어요~
꽃이뻐
아침, 요거트와 두부야채전
같은 루틴 반복하기 감사하기 검은콩가루 처음 사봤는데 넘 좋네요
더달달
치팅데이엔 사태미나리말이찜 한가득 먹어줘야죠!!
치팅데이에는 많이 먹어야죠 평소에는 새 모이 만큼 먹잖아요 ㅋㅋㅋ 저는 치팅데이를 주 1회 갖는 편이에요. 그래서 너무 과하게 치팅을 하면 1주일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기 때문에 탄수화물은 피하되, 양은 맘껏 먹는 치팅을 하는 편입니다. 사태안에 미나리, 부추 말아서 쪄먹어요 그럼 기름도 빠지고 채소로 고기의 느끼함도 잡히고 해서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소스는 초간장 와사비나 0칼로리 스리라차로 즐깁니다
기춘이530707
(치팅데이) 고기가 땡길땐 육회 만들어 먹어요
다이어트는 늘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한사람입니다. 오늘은 가끔씩 해먹는 육회입니다. 육회 만들기 참쉽죠 잉~~ 우둔살을 채썰어 마늘,간장,소금,설탕,후추, 참기름을넣고 쪽파를 송송 썰어 조물 조물 무쳐요. 배를 채썰어 접시에 넓게 펴고 그 위에 육회를 예쁘게 올려줍니다. 그리고 각자 기호에 맞게 계란 노른자나 잣등을 올려 플래이팅을 해주면 더 맛있어 보이겠지요~ 일단 저는 계란노른자는 싫어서 무순과 잣을 올려 봤어요. 다이어트중에도 마음덜 불편한 음식입니다.
생강꽃
혈당일기 2기 6일차 인증
저녁 식후 한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곤약잡곡밥에 배추숙주찜과 들기름에 구운 김을 얹고 간장 소스를 뿌린 뒤 덮밥으로 먹었다. 갓김치를 곁들 여 먹고 후식으로 귤, 바나나, 땅콩버터를 먹었다. 식후 운동으로 실내자전거 2K.
콩콩89
5/9(목) 2기 7일차
식후 1시간반 측정 늦은 점심 잡곡밥 청국장 두부구이 섭취 후식 포도 식사후 바빠서 운동 산책 못함 불규칙한 식사, 거르기도하고 한번에 폭식ㅜㅜ
하늘한번
혈당일기 2기 11일차
5윌9일 목요일 측정시간: 7시(저녁식후 1시간경과) 퇴근하고 동네 한바퀴를 돌고 귀가해 5시쯤 바나나 1개와 토마토작은거 1개를 먹고 6시 저녁식사에 피망1/2 개와 두부전골.밥반공기를 먹었다. 다행히 어제 보다는 좀 낮지만 그래도 조금 높다 계단오르기 2번하고 쉬어야겠다.
생강꽃
혈당 일기 2기 6일차 인증
24.5.9(목) 날씨 ; 맑음 식후 혈당 106 점심에 비빔밥(버섯,무생채,콩나뮬,호박,달걀후라이) 후식으로 요플레... 또 꽈배기 먹고 1시간 반 지나고 잰 혈당
스타벅스DT
제 점심입니다 ㅎ
전에 비빔밥 먹을땐 고추장없이 반찬 간으로만 먹고 상추가 많이 드가니 밍밍하니 맛은 별로였어요 건강에는 아주 좋은 식단이지만 ㅎ 어제저녁때 남편 비벼줬는데 밥 몇알 먹어보고 저절로 탄성이 ㅎㅎ 고추장 넣었을뿐인데~ 글서 오늘 점심때 저도 넣었어요 제가 담근거고 물엿이 아닌 조청을 넣었기땜에 조금만먹자 였어요 ㅎ 음 ~ 확실히 맛이 달라요 이젠 고추장 넣어서 비벼야겠어요
수국이
5월9일(목) 혈당일기2기 7일차
날짜 ) 5월9일 측정시간)점심식사후 1시30분 오늘 점심으로 비빔밥을 먹었어요 야채골고루 참기름 넣고 맛있게 비벼먹었네여 식후 30분 후 혈당 체크 했습니다 건강식으로 먹어서 혈당수치가 높지 않아 맘이 놓였어요 저녁도 간단하고 건강식으로 먹을거랍니다
정숙한여자정말
점심은 한끼통살
한끼통살 렌지에 돌여서 아침에 남은 두부와 버섯으로 한쌈 먹었습니다 다들 맛점하세요.
루시안
아침먹어요
어제 만들어둔 마파두부 남은거에 된장만 더해서 끓였어요
0미로0
5월 8일 (수) ㅣ혈당일기 2기 4일차
- 날짜 : 2024. 05. 08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식사전 - 내용 : 오늘은 아침 식사전에 혈당을 측정한 기록입니다. 주말 연휴동안 식단관리를 못해서 어제 아침 점심 바나나 우유 순두부찌개로 나름 식단관리를 했는데 저녁에 맥주 한캔과 쿠키 약과를 먹었네요 그리고 아침 식사전 8시간 공복후 측정했더니 어제보다 조금 오른 103이 나왔어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관리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실감하게 되네요
agnes0117
혈당일기2기 4일차
날짜:5월8일 시간:오후1시 10분 점심식사 전 공복 당뇨측정 안정적인 수치라 안심하고 점심식사. 현미밥과 계란국, 두부반찬과 찜닭을 먹었다. 저녁 퇴근 후 운동을 해야하는데 날씨가 너무추워서 핑계로 집에서 간단하게 스트레칭 내일도 안정적인 당뇨수치길바란다
베베루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