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2기 7일차인증
잠자기직전 저녁식사로.해초비빔밥 토마토반개 숭늉 맛있게먹은결과 너무높게나왔다.반성해야겠지~
김정미9y7
간단한 다이어트 후기 작성 [2탄]
✔️ 다이어트 후기 : 올 초 간단한 다이어트 후기 작성을 시작 하였습니다. 크게 살이 빠지지 않고, 몸무게 변화는 없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지 않아서 점점 살이 찌고 있었는데, 걷기 운동이라도 시작하자 해서 올 초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하는 운동을 챌린지를 하기 위한 운동 위주로 했습니다. 목표는 하루 6000보 걷기 헬스장이 지겨우면 밖으로 나가서 걷고, 비가 오면 지하주차장 걷고, 공원 걷고, 워낙 걷기가 부족하였고, 6000보를 걷기로 시작하던게 지금은 꾸준히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 몸무게 before / after 24.01.26 처음 시작 할 때 [1차] 24.05.06 현재 [2차] ✔️ 간단한 식단 : 주로 건강식 위주로 먹으려 했고, 먼저 샐러드를 먹고, 그 후 밥을 먹었습니다. 간식으로는 몸에 좋은 하루견과류를 챙겨먹었습니다. ✔️ 운동 : 챌린지를 하기 위하여 하루 6000보 걷기 운동을 하였습니다. 건강식 위주로 식단 보리밥 비빔밥 간단한 간식[하루견과류] 챌린지를 위한 홈트 병행 ✔️ 후기 :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매일 목표 6000보는 걷지만 몸무게는 변화없고, 걷기 운동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나타나지 않아서 포기할 뻔 했습니다. 1차 다이어트 기록 작성 후 잊고 지내다가 최근에 다시 몸무게를 체크해보니깐 빠져있었습니다. 크게 운동은 하지 않지만, 챌린지를 통한 6000보걷기, 만보걷기, 홈트 등 다양한 챌린지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윽악쿵
5월 6일 (월) 혈당일기 2기 3일차 인증
날짜 : 5월 6일 월요일 혈당 측정 결과 : 138mg/dl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 2시간30분후 내용 : 점심으로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완전히 혈당관리가 되는건 아니지만 볶음밥을 많이 먹다가너무 기름져서 좀 영향이 있는건가 해서 비빔밥종류로 바꿔봤습니다 아직은 실제로 효과가 있는건지 마음의 죄책감만 덜어지는건지는 잘모르겠지만, 야채를 함께 먹게되니 또 좋은것 같습니다 거북이 걸음이라도 올바른 방향으로 조금씩이라도 혈당관리를 해보겠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호랭이99
5월6일 (월) 혈기챌2기 5일차 인증
5월6일 (월) 혈당일기 5일차 혈당측정 -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수치 - 145mg/dL 온가족이 오랫만에 다 모여서 식사를 했다 두부조림 계란말이 부침개 등 과식을 좀 했나보다. 혈당수치가 높아지지 않도록 먹는것에 신경써야겠다.
걩이
나의 다이어트 후기
감량기간은 한 3주되는거 같아요.감량전은 87.4이고 감량후가 86.2 나왔어요.식단은 제가 식판으로 일일이 무게 계산해서 담아 먹는게 첫번째에요.그리고 식전루틴은 애사비에 양배추즙까지 해서 소화와 혈당관리에 신경을 씁니다.제일 좋아하고 자주먹는 메뉴를 제가 직접 요리해서 먹습니다.참치,오이,생양파를 넣은 비빔밥과 콩담백면으로 만든 볶음면입니다.외식을 할때는 고깃집을 주로 가는데요.가서 밥은 반공기에 고기 상추쌈으로 가득 먹어요.디저트는 무화당에서 무조건 저당으로 된거로 사요.그리고 소스는 무조건 저당,저나트륨 제품으로 구입합니다.운동은 아직까지는 유산소위주로 하는데요.러닝크루들과 다같이 2키로 러닝,천국의계단을 주로 타고 집에 있을때는 아이돌 춤을 추면서 칼로리를 소비합니다.우리가 이거 건강이나 미모를 위해서 하고있지만 과한건 안좋다고 하잖아요.그리고 골고루 먹어야 건강을 해치지 않으니 아이돌 힘든식단이나 원푸드다이어트는 지향하시고 너무 단기에 확빼면 탈수나 튼살만 생길수 있으니 장기적으로 계획을 짭시다.
지니어티노
5월6일 혈당체크 6일차
저녁식사후 3시간지난후 혈당 체크를 했어요 점심은 보리야채비빔밥을 먹었구요 저녁은 된장찌개랑 제육불고기를, 먹었어요
릴리아니
5월6일 혈당일기 2기 5일차
5월6일 월요일 식후혈당 145 오늘은 저녁으로 두부. 요플레. 야채 그리고 햄버거 1개를 먹고 30분 운동후 식후혈당이 145가 나옴. 만족스럽지 않다. 혈당이 낮아지지 않는다. 앞으로 더 관리를 잘해야겠다.
해피이정
건강한 키토김밥~
김밥 긴급 요청으로 전 덕분에 키토 김밥 만들어 먹었습니다 밥은 1/3만 깔고 두부면 듬뿍 계란지단 듬뿍 넣고 나머지는 김밥 재료들~ 당근 단무지 세발나물 햄
목표사십구
5월6일(월) 혈당일기 2기 6일차
2024년5월6일 공복혈당 혈당 수치가 높아서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절제하고 생선찜 우유 산양유 두부찜 단백질위로 음식을 섭취하는 데도 혈당 수치가 떨어지지 않네요ㅜ
안녕하세요님
2주 다이어트 후기 비포애프터 9회차
두번째 참여입니다. 연달아 허는게 쉽진않군요. 비포사진 애프터사진 5월5일자 사진. 감량기간 4월 24일 -5월6일 감량전 몸무게 59.9 kg 감량후 몸무게 58.7 kg 식단 야채를 많이먹고 비빔밥과 화이트와인식초를 새콤하게 넣어서 비빔메밀면. 두릅무침 등. 운동 매일 자기전에 라인댄스 복습 4곡이상 지육챌 참여 꿀팁 중간에 몸무게가 늘어서 깜놀했는데 체성분을 보니 근육량증가였다. 인바디아니었으면 실망이컸을거같다. 일반 체중계 아니라 인바디로 자세히 보며 지방감소와 근육증가를 체크하는것도 좋음.
솔트1
마늘쫑
엄마한테서 마늘쫑 받아왔어요 일년중 가장 부드럽고 맛있어서 매년 장아찌를 담그는데요 올해도 만들려고 가지고 와서 씻어뒀어요 물기 마르면 간장다려 부을거에요
주안맘0413
혈당일기 2기 7일차
5월 6일 측정시간 점심식사 후 섭취음식 잡곡밥 멸치볶음 차전자피 계란찜 쑥떡 방아전 멸치볶음을 간장버전 고추장버전 2가지로 만들어먹었다 간장보다 고추장버전이 더 맛있더라 다음에는 고추장버전으로 해먹어야겠다
뭔소리야
2주 다이어트 후기
감량전 : 53.5 감량후 : 52.5 기간 : 14일 식이요법 - 전제조건은 양을 일단 줄여야합니다. 배부를때까지 먹으면 안되고 70~80% 정도일때 멈추는게 중 요한듯요. 전 두부면 닭가슴살 야채 위주로 먹고 있습니다. 간식을 100% 끊지는 못하고 간간히 아주 조금 섭취하는 수준으로 먹고는 있습니다. 운동 - 이번 2주는 근육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 위주로 했습니다. 날씨가 좋아 밖으로 나가 뛰면 기분도 좋고 운동도 되고 몸도 가벼워지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듯하여 유산소 운동 위주로 했습니다. 1키로 감량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1키로는 먹는걸것을 하루이틀 안하면 빠진것 처럼 보일수는 있지만 유지는 절대 안되지요. 계속 유지할려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점점 더워지고 옷이 얇아지고 있는 요즘 더 다이어트에 힘들 쏟아야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자수민
점심 클리어~ 모두 뭐 드셨어요?
점심은 순두부찌개. 간단히 먹는다는게 곱창김 구워 달래장에 밥 두그릇;; 이제 칼로리 태우러 나가야겠어요;;
우리화이팅
점심들드세요
오늘 혼자있는관계로 남은음식 다모아 비빔밥 해먹습니다 맛점하세요 ㅋ
매직이
혈기챌2기 6일차
5월6일 아침식후2시간 181입니다 아침식사 순두부 김치찌개,불고기,오미밥 먹고 잰 수치입니다 여전히 높네요 잠도 잘 잤는데 ...조절이 안되네요
미수기왕짱
아점 먹어요
고기 장 만들어둔거에 두부 끓여먹어요 마파두부 같은맛... 상추쌈해서 먹음 배도부르고 다이어트식으로 좋아요^^
0미로0
5/6 혈당2기 7일차
아침식후 2시간후 혈당. 식사는 잡곡밥 미역국 계란후라이 두부 깍두기 운동도 못했는데 수치는 괜찮음
별숙
혈당일기2기4일차
기상후 재었어요 어제보단 아주 조금 더 나왔네요 꾸준히 관리하게되서 좋은거같아요 운동도 열심히 하게되고 좋아요 운동 좀 하고 아침엔 병아리콩 섞은밥에 소고기 미역국과 두릅나물 김치 간장게장에. 밥먹으려고합니다
문탱맘
끝까지 간다. 포기는 없다.
지니어트와 함께 이번 2주 다이어트도 위기속에 계속 다이어트를 진행중 입니다. 저번 2주간의 다이어트를 지니어트와 함께 하다 보니 혼자하는 다이어트 느낌이 아니라 다같이 목표를 향해 하는듯한 동질감도 생기고 다이어트 목표를 위해 공헌한듯한 느낌이 들어 적당한 부담감과 함께 다이어트를 진행했습니다. 찌고빼고를 반복하다가 더이상 예전 몸무게로 돌아가지 못한지가 벌써 몇년이 되다보니 동기부여도 잃고 있다가 점점 책임감과 함께 가벼운 몸을 위해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요즘 입니다. 기간 : 4. 23 ~ 5. 6(현재진행형) 감량 전(2주전) : 74.9kg 감량 후(2주후) : 73.7kg -> 1.2kg 감량 2주간 다이어트를 계속 진행하면서 1.2kg를 또 감량했습니다. 역시나 뱃살만 빠지는게 아닌 몸전체에서 빠지기에 큰변화는 아니지만 점점 군살이 빠지는 변화가 체감 됩니다. 역시 가장 힘이드는순간은 다이어트 초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에는 눈에 보이는 몸의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을때라서 가장 포기도 쉽고 먹을것의 유혹에 넘어가기 좋습니다. 그 잠시의 유혹을 견디면 점점 몸무게가 줄고 눈에 보이는 변화가 시작해서 동력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몇년간 80kg전후를 유지하다가 1차목표였던 73kg대로 진입을 하는데 성공을 했고 최종적으로는 근육량을 늘리면서 70kg까지 무게를 줄이려고 합니다. 갈길이 멀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내다보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하려고 합니다. <식단> ->다이어트는 식단과 운동이 중요하죠. 하나만 꼽으라면 식단이 절대적인데 건강하게 또 보기 좋게 빼기 위해 운동을 병행하는게 좋습니다. 장기전으로 목표치까지 도달하려고 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극단적인 식단은 하지 않고 편하게 합니다. 특히 낮에는 외부에서든 집이든 편하게 먹고싶은것 한끼를 합니다. 그리고 저녁을 신경써서 다이어트식으로 먹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양배추샐러드, 구운양파나 새송이버섯, 마늘4~5쪽등 꾸준히 먹어주고 저녁에 런닝을 하기 때문에 런닝 이후에 단백질쉐이크에 우유를 타서 300ml정도 먹고 있습니다. 빵이나 과자등 군것질을 생각날때 최근 순두부를 이용해 순두부인절미를 만들어 먹으며 스스로를 위로해 줍니다 ..ㅎㅎ <순두부인절미 레시피> 1. 순두부반모를 풀어주고 전분2스푼, 스테비아설탕1스푼 섞어줍니다. 그리고 전자렌지90초돌려줍니다. 2. 렌지에서 꺼내서 다시 골고루 섞어주고 60초 다시 렌지에 돌려줍니다 3. 콩가루(전 미숫가루맛 단백질쉐이크 사용) 이용해서 골고루 묻혀줍니다. 4. 먹기좋게 잘라서 다이어트 간식 완성! <운동> 여전히 이른새벽이나 저녁시간에 런닝을 하고 있습니다. 캐시워크 기록사진에는 3km도 있지만 5~8km를 달리며 40분이상 달리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45분 편하게 저강도 런닝을 하게 되면 사람의 신체건강에 굉장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강도런닝말고 저강도런닝으로 꾸준히 취미생활 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이번2주간도 한주에 3~4회 이상 런닝을 꾸준히 해주었고 정신적인건강을 챙기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리고 있습니다.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이에요. 근력운동 역시 2~3회 30분이상 집에서 홈트로 런닝을 하지 못하게 되는날 밴드를 이용해서 근력운동 하고 있습니다. 런닝을 하면 근력도 빠질수 있기 때문에 특히 상체근육이 빠질수 있기 때문에 팔운동, 등운동, 가슴운동등 꾸준히 하며 근력손실을 막으려고 합니다. <조언> 다이어트를 장기전으로 하려다 보니 역시 위기가 찾아 오더라구요. 중간중간 평소 좋아하던 군것질도 하고 싶고 실제로 먹기도 합니다. 주말같은때는 영화한편보며 군것질도 하며 잠시 풀어지기도 합니다. 너무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필요할때가 있겠지만...그정도는 아니라면 스스로에게 잘하고 있다고 그런 강화물도 좋을것 같아요. 더욱 힘내서 잘할수 있는 자신에게 살이 빠지고 입을 옷을 산다던지 다이어트 후 프로필사진을 찍기 계획 한다거나 감량 이후의 계획을 세워보는것도 즐거운 일인듯 합니다! 앞으로 목표를 위해 계속 지니어트와 함께 힘내봅시다 화이팅!!!
치노카푸
혈당측정2기 7일차
혈당측정2기 7일차 입니다 시간 : 취침 전 혈당측정 식사 : 저녁식사는 제대로 하지 않고 저녁 산책을 다녀와서 만보걷기를 하고 단백질 쉐이크를 우유에 한잔 타먹었습니다. 그리고 두부 몇조각을 먹고 끝냈습니다. 그 후에는 다른 건 먹지 않았고 취침천 재보았을때 정상수치의 혈당이 나온듯 합니다. 계속 관리는 해야 합니다.
치노카푸
5월 5일 (목) | 혈당일기 2기 2일차
잠들기 전 혈당체크! 오랜만에 간식을 너무 많이 먹었다. 저녁으로 치킨, 초밥, 비빔밥을 먹고 야식으로 버터 쿠키를 먹었다. 먹은 것에 비해 혈당으로 생각보다 괜찮아서 다행이다. 내일은 절식 해야지 ㅠ
강곰돌
혈당기록 2기 2일차
저녁 식후 2시간 경과 체크 저녁식단 : 밑반찬, 연두부, 샐러드, 늘보리+백미밥 , 오렌지 1/2 그리고 비타민C 유산소 은동 1시간
콩콩89
본죽메추리알 장조림 캐시달 추천
캐시딜에서 본죽 메추리알 장조림 1킬로그램 2팩을 저렘하게 구입했어요. 밥 반찬으로 너무 좋아요. 적당한 간장양념으로 짠 맛이 강하지 않아 어른 아이 모두 잘 먹을 수 있어요. 본죽만의 비법 소스라 감칠맛 나게 조림되어 손이 자주 가는 반찬이에요. 메추리알을 삶은 날 바로 조리하여 포장한다고 하니 그만큼 신선한 것 같아요. 밥 반찬이 걱정될 때 너무 좋아 추천하는 상품이에요. 또 구매하고 싶어요.
행복한집2
5월 5일 혈당일기 7일차
5월 5일 일요일 아침식사로 양배추샐러드 , 시금치볶음,두부부침,당근볶음으로 해서 먹고 2시간쯤 후에 혈당 체크 매일 해보는거지만 할때마다 신경이 쓰인다. 덕분에 야채위주의 식단으로 조금씩이라도 변경을 할수 있어서 너무 좋다.
사투아
혈당일기4일차
5월5일 일욜 날씨 비 공복혈당113 mg/dl 휴일이라 이래저래 힘들게일어나 아침 요플레2개와 팥빵으로 먹고 점심은 계란후라이 상추비빔밥 저녁으로 빵빠레 아스크림2개로 마무리 ᆢ 유재품을 많이 먹은탓일까 높게나왔다 운동을 안해서일까
매직이
5월5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5월5일 저녁 식후 혈당 저녁은 비빔밥 푸짐하게 먹었더니 식후 혈당이 200이 넘었네요 좀 걸어다녀야겠어요 혈당관리 어려워요
파랑이맘
혈당일기2기
저녁식사전 공복혈당 측정 정상이다. 집안청소와 정리정돈으로 움직여서인지 결과도 좋다. 점심:잡곡밥반공기,계란찜,간장게장.김치,멸치볶음
숲마을
5월 5일 혈당일기 2기 7일차
2024년 5월 5일 일요일 혈당 측정 시간 : 늦은 점심 식사 후 1시간 경과 혈당 측정 결과 : 138 mg/dL 내용 : 휴일은 더구나 비가 오니 자꾸 게을러진다. 늦은 점심을 먹었다. 냉털 비빔밥으로 남아있던 나물 다 집어넣고 애기상추 가득 넣어서 쓱싹쓱삭~~~와케 맛나지~~~역시 탄수 중독이야. 그래도 야채 가득이라 걱정했던 것보다는 괜찮네. 비가 와서 걷기 힘들듯 하니 런닝머신에서 걷기 하기로~~~먹었으니 움직여야지~~~올라가자 런닝머신으로~~~
우리아들2
혈챌2기 5월5일 4일차
아침 피자를 먹었더니 좀 높게 나왔다 점심식사후 2시간. 139 토마토 취나물 칡순 개망초어린순 두부 돼지고기편육. 어럽다
사랑합니다4
혈당기록 2기 1일차
5월 5일 오후 3시반 혈당일기 5월 5일 일요일 혈당측정 결과 177 입니다. 오늘 점심 식사후 3시간 만에 혈당을 측정했습니다. 점심은 산채비빔밥을 먹었습니다. 그런데도 혈당이 높게 나왔습니다. 슬퍼요 내일도 다시 열심히 혈당조절을 하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세요. 오늘 저녁 식사 후에도 다시 운동을 갈 것입니다.
마고할미
혈당일기 3일차
공복혈당 98 어제 저녁으로 돌솥비빔밥 공복혈당을 좀 내려보고 싶은데 진짜 뜻대로 안된다.
쩌기저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