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스타벅스 아이스 딸기 드림 말차 라떼'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스타벅스 아이스 딸기 드림 말차 라떼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 기록 챌린지 7기 4일차 인증

2024년 7월14일 일요일 혈당 측정시간: 저녁 식사전 (오후8시 19분) 점심으로는 오늘은 콩물국수 한그릇 먹었어요 다 먹고나니 오후 1시35분 됬더라구요 콩물 한그릇 칼로리가 550~600칼로리 정도 된다고 하더군요 좀 높긴 하네요 거기에 콩물을 다 마시냐 남기냐에 따라 또 칼로리가 달라지겠죠 전 콩물까지 깨끗히 싹싹 깨끗히 그릇을 비웠네요 그랬더니 배불러 죽는줄 알았지만요 근데 그렇게 점심 먹어주고 저녁때까지 아무것도 안먹을줄 알았더니 배 꺼지지도 않았는데 점심 먹고 한시간 정도 지나서 아메리카노 캔커피275ml짜리 한잔섭취에 또 쭈쭈바 아이스크림 한개 섭취에 결국엔 저녁도 안먹고 있다가 저녁 7시 조금 넘어서 초코소금빵 과자 한봉지까지 헤치웠어요 오늘은 칼로리 높은 것들로 음식 섭취를 해버렸네요 점심부터 해서 저녁 먹기 전까지 칼로리 폭탄을 맞은것 같은데 걱정 한가득 안고 마지막 과자 섭취까지 하고 한시간 정도 지나서 쟀는데 엄청 높게 나올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그래도 혈당이 낮게 나와준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답니다 오전에 항상 해주는 운동 덕분에 혈당이 그래도 이정도로 나와준것 같단 생각을 해보았어요  내일은 다시 폭식 하는건 자재하고 음식 관리와 운동도 열심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ilymijin2님의 프로필 이미지

lilymijin2

혈당 기록 챌린지 7기 4일차 인증

저녁은 물과 수박

점심을 거의 한시간동안 먹었거든요. 그래서 더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물 먹고 어머니 수박 드실때 저도 몇 개 먹긴 했네요(수박은 먹을 생각을 안 해서 사진도 안 찍었어요😅) 수박 먹었더니 배가 살짝 불러서 걱정입니다 오늘 많이 걷지도 못했으니까요.  그래서 어머니 와도 샤워 안하고 오후 산책할까 말까 하다가 7시 반에 라떼랑 산책 나왔어요. 그냥 옷도 대충입고 금방 나와서 그냥 아파트근처 한 바퀴 휙 돌고 왔답니다. 막 나왔을 때는 아직 환했는데 6시 정도 지나니 어두워져서 우리라떼 하네스의 불도 켰어요. 낮에 덥게 산책다니다 집에서 푹 쉬고 해지고 선선할때 나오니 라떼가 기분이 좋은가 봐요. 나를 앞질러 가면서 여기저기 다른 애들 냄새 맡고 가볍게 뛰어다니다가 또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가네요. 45분 정도 더 걸어서 오늘은 14000보을 걸었답니다. 최근 일주일 사이에는 가장 적게 걸었네요.  오늘은 힘들었으니까  마무리합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물과 수박

혈기챌6일차

7월14일 오후9시50분 아침 단식,점심 소갈비살2인분 구워먹음.간식으로 콜라 1개,초콜렛1개, 믹스커피1잔 먹음. 저녁으루 무한리필가서 고기,콜라먹음.아이스크림은 낮에 먹어서 먹고싶었지만 패스함

씬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씬아

혈기챌6일차

7월 14일 (일) 혈당일기 7기 6일차

- 날짜 : 2024.07.14 -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시작 후 3시간 - 내용 : 오늘 저녁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밥 먹고 걷긴 했지만 3시간 혈당이 갑자기 훅 떨어져서 나왔네요. 뭘까요? 70 아래는 아니긴 하지만 이유를 모르겠네요. 요즘은 더워서 그런지 탄산과 아이스크림의 유혹이 너무 크네요. 제로를 먹고 마시지만 안좋다는 걸 알기에 정말 못참을때만 먹어야 하는데 쉽지 않은거 같아요. 저 오트리 바이넛츠 ------------------------ (외식) 조마루감자탕 뼈다귀전골 소 백미 100g 감자 반개 깍두기 큰거 1개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7월 14일 (일) 혈당일기 7기 6일차

혈당일기5일차

7월14일 아침식사  라떼한잔.소고기 토마토 스튜 간식 콤부차1잔. 10시 식후혈당 96 어제보다 낮아짐. 정상을 유지하고있음

조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조오타

혈당일기5일차

7월14일(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날짜 : 2024. 7.14(일)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메가커피에서 카페라떼 한 잔했고 간식은 평소대로 구운계란과 당근, 떡1조각 먹었다. 수목원에 들러 꽃구경을 하면서 걸었고 오늘은 8000보대를 걸었다. 저녁식사후 뒷꿈치들기 100회를 했고 스쿼트는 하지 못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7월14일(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펩시콜라 500ml 제로 속 카페인 함량

펩시 제로콜라 500ml에는 카페인이 무려 60mg나 들어감 스타벅스 커피 1샷 카페인이 75mg인데 이에 맞먹는 수준 커피믹스로 따지면  모카골드 1.5개 또는 화이트골드 2개의 카 페인 분량 카페인 만만치 않음 늦게 먹으면 잠 못자요. 코카콜라도 비슷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펩시콜라 500ml 제로 속 카페인 함량

점심은 수제요거트드레싱 듬뿍 뿌린 샐러드

라떼랑 산책 나갔는데 팔이 아픈 거라 걷기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지만 걱정 때문인지 온몸에 힘이 별로 들어가질 않았어요😅 그래도 천천히 북촌까지 가는 산책길 걷다가 북촌대로에서 어머니 검은색 모자도 사고 1시에 일해야 돼서 12시 50분쯤에는 가게에 도착했답니다. 산책다닐 땐 발로 걸으니까 그렇게 문제가 없었는데 막상 일하러 와보니 빗자루질부터 벌써 어깨가 아파서 못하겠었어요. 꽃일과 커피 만들기는 손으로 하는 일이라 어깨를 못 쓸 때는 굉장히 지장이 많답니다. 결국 어머니한테 양해를 구하고 어머니가 오후 근무까지 다 하기로 하고 저는 이것저것 정리만 좀 하고 1시50분에 가게에 나와서 집으로 들어왔답니다. 집에 와서 라떼만 닦아주고 난 씻지도 못하고 얼른 셀러드 만들어 먹었어요. 오늘은 더 산책하기 힘들텐데 아무래도 시간이 지체가 되서 마음이 급했답니다. 아침에 해먹은 샐러드와 거의 비슷한데 내가 만든 요거트로 수제 요거트 드레싱 만들어서 드레싱을 듬뿍 뿌린 샐러드를 만들었네요. 사실 샐러드 먹고 요거트볼을 먹을 생각이었긴 했는데 뭐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내가 직접 만든 요거트 드레싱은 저당이니 괜찮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풍성한 샐러드 만들어 천천히 먹었답니다. 요거트를 풍성해 뿌리니 양배추라페까지는 샐러드에 못넣고 곁들인 음식으로 같이 차리긴 했네요. 차리기를 거의 2시 50분 이였고 천천히 먹다 보니 거의 한 시간이 흘렀더라고요. 그것도 먹다가 좀 졸기까지 했답니다. 이런 적이 없었는데 제가 좀 이상했던 것 같아요. 이거 먹고 견과류도 조금 더 먹었답니다. 막상 샐러드만 먹기로 해서 탄수화물 안 먹었더니 약간 허전했었나 봐요. 근데 이게 제가 다음날 살찌게 된 원인인 것 같아요.  점심이라고 늦게 먹고 많이 먹은 거는 아무리 저녁때 조금 산책을 해도 살이 찌는 지름길 같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수제요거트드레싱 듬뿍 뿌린 샐러드

초코 월드컵 ☺

애들 덥다하여 초코 월드컵 하나씩 ㅎ 냉동실도 점점  아이스크림이 줄어드네요  저녁 맛있게 드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초코 월드컵  ☺

혈당일기 7기 6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요거트   아이스카페모카 보다는 아이스아메리카노로 선택해요~

애플금고10종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금고10종

혈당일기 7기 6일차

7월 14일 (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

날짜 ㅡ 2024.07.14. 혈당 측정 시간 ㅡ 기상후 공복 내용 ㅡ 어제는 내가 먹을수 있는 모든 면으로 식사를 해결한 날. 짜장면부터 시작해 짬뽕, 볶음밥 그리고 라면까지 😭😭 거기에 열무비빔밥까지 클리어. 물론 짬뽕과 볶음밥을 살짝 맛만 본 경우였지만 간만에 제대로 먹는 중식이 너무 맛있게 나와서 도저히 참을수가 없었다. 달달한 아이스 크림과 진하고 달달한 커피까지. 에휴...... 면을 많이 먹었더니 아니나다를까 수치가 높게 나왔다. 반성하자! 반성하자!! 😭😭😭

달달한일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달한일상

7월 14일 (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

7월 14일 (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날짜: 2024.07.14 혈당측정시간: 식후2시간 내용: 점심에는 친구들을 만나 간장치킨을 먹고 후식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식후2시간 혈당수치는 121mg/dL이 나왔네요. 저녁은 패스하던가 가벼운 샐러드를 먹을 예정이에요.

미니미썬가드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니미썬가드

7월 14일 (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7월 14일 점심 2시 30분 점심식사 2시간 후 측정 요즘계속 과식중이다. 아침은 굶고 점심은 짜장면이랑 탕수육을 먹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로 후식을 먹고 2시간이 지나서 측정했다. 식후라도 수치가 높은거 같아서 걱정이다

빈이준이맘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빈이준이맘짱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7월14일 혈당일기7기 2일차인증

날짜 7월14일 일요일 측정시간 기상후  내용 어제 일을 늦게까지 하고 기상을 열시에해서 카누라떼한잔 마시고 측정했습니다.

찌니아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찌니아빠

7월14일 혈당일기7기 2일차인증

아이스커피

햇빛은 뜨거운데 바람은 아직 시원하네요 양산쓰고 걷기 좋아요 물론 가까운 곳으로요 ㅎㅎ 커피 마시러 왔어요 커피구독쿠폰 사서 부지런히 마시고 있네요

당근쥬스쪼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쥬스쪼아

아이스커피

주말 혈당관리에 좋은 🎃 🧅 🥔 🍅🍕또띠아피자🍕

주말 혈당관리에 좋은 🎃 🧅 🥔 🍅🍕또띠아피자🍕 입맛이 그다지 없는날입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먹을순 없고 냉장고 순수 건강 식재료 꺼내어 만들어 봅니다.   통밀또띠아 1장 토마토소스  양파 단호박 수미감자 방울토마토 토핑 모짜렐라치즈 듬뿍 아니고 반정도만 올렸어요.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들어 갑니다. 햄이나 칼로리 높은 소스 없이 클린한 건강 🎃 🧅 🥔 🍅  단호박 감자 양파 방울토마토 모짜렐라 치즈만 올려 구우면 단백한 맛이 살아있는 건강한 홈피자가 완성 됩니다. 혈당관리 할때 건강하게 먹기 좋습니다. 🍕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브런치로 식사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주말 혈당관리에 좋은 🎃 🧅 🥔 🍅🍕또띠아피자🍕

오늘 아침

성당 미사 다녀 와서 통곡물 식빵에 땅콩버터 바르고 딸기쨈은 아주 조금만 바르고 복숭아가 너무 안 달아서 빵 위에 얹어 같이 먹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오늘 아침

혈당일기 7기 5일차인증

날짜  : 2024.07.14(일) 혈당측정시간  : 공복 오전5시38분  어제 단팥빵.과자.아이스크림 간식을 생각없이 먹고  빠른 피로를 풀기 위해 홍삼을 마셨다.간식을 줄어야지하면서 나도 모르게 손이간다. 잠깐 방심하니 그대로 수치가 오른다. 공복상태에서 수치는 당뇨 전단계인 124mg/ml  꾸준한 식단관리와 운동이 답이다. 부지런히 걸어야겠다.

고모2님의 프로필 이미지

고모2

혈당일기 7기 5일차인증

혈당일기 7기 7일차

7/14 새벽 취침전 혈당 : 93mg/dL 저녁에 참외 한개를 먹고 라떼를 마셔서 잠이 안와 깨어 있다가 취침전 혈당을 재보았다. 저녁 먹은지 꽤 되었는데도 점심에 과식을 해서인지 93이 나왔다. 자고 일어나면 좀 더 떨어질까? 수면을 잘해야 떨어질텐데

도정훈님의 프로필 이미지

도정훈

혈당일기 7기 7일차

혈당일기7기 1️⃣일차

-날짜: 2024년 7월 13일 -혈당측정시간 pm 11:52 -내용: 안타깝게도 가족외식이 있었다. 매운돼지갈비찜도 먹고 아이들이랑 후식 아이스크림 등 먹고 잰 결과. 후~~다행히 수치가 평소보다 괜찮았다. 관리가 좀 영향을 끼친 탓일까? 내일은 공복에 재보는걸로.

지니비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비니

혈당일기7기 1️⃣일차

같이 먹으면 좋은 환상의 궁합

1. 생선 + 마늘 생선을 먹을때 마늘을 곁들이면 일부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자연적인 면역의 촉진제가 됙도 한다.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증가를 억제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2 강황 + 후추 캬레에 주로 쓰이는 황금색 양념인 강황에는 당뇨병 예방 효과 등 몇가지 장점이 있다. 특히 후추와 함께 쓰면 강황의 생물학적 이점이 더 충분히 발휘된다. 3. 브로콜리 + 토마토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전립선(전립샘)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4. 시금치+ 레몬 샐러드에 감귤류를 살짝 뿌리면 먹음직스럽다.잎채소들은 영야의 보고로 변한다. 시금치.케일.근대 등 식물에 있는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흡수가 잘된다. 레몬쥬스나 딸기 조금.약간의 피망을 더하면 식물성 철분이 생선이나 고기에 있는 상태로 변한다.그것은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킨다. 5.토마토 + 아보카도 토마토처럼 색깔이 짙은 식품에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소량의 지방이 옮겨 주지 않으면 몸에서 흡수가 안된다. 토마토에는 암의 발병을 낮춰주는 라이코펜이 들어 있다.단일 불포화 지방이 4g정도 있는 아보카드를 토마토와 함께 먹 먹으면으면 건강상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같이  먹으면 좋은  환상의 궁합

혈당일기 5일차

측정시간 : 7/13(토) 잠 자기 전  내용 : 식후 산책하고, 바닐라라떼 한잔 먹고 1시간 후 측정했는데 혈당이 생각보다 낮게 나옴! 걷기&운동의 중요성 ㅠㅠ  다음주는 꾸준한 운동을 목표로 해야겠다! 공복혈당 낮추기! 화이팅

네모세모수박님의 프로필 이미지

네모세모수박

혈당일기 5일차

혈당일기 7기 3일차

날짜 : 7월 13일 혈당측정 시간: 저녁 먹기전 내욤: 아침에 김치찌개랑 반찬으로 계란말이를 먹었다.아침을 먹은 후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이랑 과일조금 후식으로 먹고 점심을 건너띄고 저녁먹기전에 혈당측정을 했더니 혈당이 정상으로 나왔다

은남매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남매

혈당일기 7기 3일차

7월 13일 (토) l 혈당일기 7기 5일차

- 날짜: 2024.07.13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0시 50분 (취침 30분 전) - 혈당 측정 결과: 80mg/dl - 내용: 오늘 혈당은 아주 정상적인 수치네요ㅎㅎ 오늘은 아침에 건강검진 받느라고 공복이었고, 검진 받고 집에 와서 잡곡밥에 치킨마크니커리, 콩나물 무침을 먹었습니다. 홍삼 1팩 마시고, 후식으로 엔초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점심에는 간식 느낌으로 식빵에 딸기잼에 땅콩버터를 발라서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었구요. 저녁은 먹지 않았습니다. 오늘 여러가지 일정으로 바빠서 저녁 끼니를 못챙겨먹었네요. 야식을 먹어서 혈당을 올리고 싶지 않기 때문에 오늘의 식사는 딱 점심까지 끝내는 것으로 했습니다. 대신 내일은 삼계탕으로 제 몸에게 보상을 좀 해주려구요! 모두들 좋은 밤 되세요 :) 

매화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화나무

7월 13일 (토) l 혈당일기 7기 5일차

7월13일(토)혈당일기 5일차 인증

7월13일(토)혈당일기5일차인증 저녁식사후 2시간 지나 혈당체크 아침은 샌드위치~토마토 딸기쨈 상추 점심은 '궁'에 가서 짜장 깐소새우 탕수육 저녁은 팽이버섯볶음 햄 오이냉국을 먹었다.

k0mmi님의 프로필 이미지

k0mmi

7월13일(토)혈당일기 5일차 인증

후식~

저녁 먹고..여름에 자주먹는 막대 아이스크림 먹어요

뜡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뜡이맘

후식~

후식

여름에 먹는 막대 아이스크림 먹어요..ㅎㅎ

뜡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뜡이맘

후식

아이스 헤이즐넛,

시원하게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면서 쉬어가는 시간^^

치노카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노카푸

아이스 헤이즐넛,

혈기챌 7기 5일차

2024. 07. 13 AM 11:40 AM 9:30 두유라떼 마심 혈당 91 그럭저럭 나옴😀😀😀

flyihan님의 프로필 이미지

flyihan

혈기챌 7기 5일차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간식

만약 바쁜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배고픔이 닥치고 식사를 준비할 수 없을 때  간식이 얼마나 유용한지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 이용할 수 있는 많은 간식들은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만족하지 못하고 더 많은 음식을 갈망하게 만들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간식이 영양가가 있고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기 때문에 포만감을 촉진한다.  고단백 식단은 또한 신체 구성, 뼈 건강, 심장 질환 위험 요소의 개선과 관련이 있다.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으로 유명한 간식이다. 코티지 치즈 한 컵은 필수 영양소에 대한 하루 필요량의 19%를 차지한다. 단독으로 즐기거나 과일, 견과류와 함께 먹도록 하자 프로즌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하루 중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고단백 간식을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다. 이것은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고단백의 맛있는 간식이다 트레일 믹스 트레일 믹스는 말린 과일, 곡물, 견과류, 그리고 때때로 다크 초콜릿의 조합이다. 단백질 외에도, 대부분의 성분들은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고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제공하는 섬유질이 높다. 땅콩버터 셀러리 스틱 셀러리 스틱에 땅콩 버터를 바르면 간단하게 고단백 간식이 완성된다. 약간의 단맛을 위해 건포도나 말린 크랜베리를 뿌려도 좋다. 삶은 달걀 계란은 몸이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부인할 수 없이 건강한 간식이다. 단백질로 가득 찬 삶은 달걀은 다음 식사 때까지 배부르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휴대용 간식이다. 출처:©Shutterstock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간식

혈당밀기 4일차

아침 계란2개.라떼한잔.콤부차1잔을  마심 점심식사전 혈당98나옴.식전 혈당이 좀 올 랐음.더 움직이고 당분도 제한 해아겠음.

조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조오타

혈당밀기 4일차

초복 삼계탕 요리 시 캠필로박터 식중독 주의! 생닭 세척법·조리법

일 년 중 가장 무더운 삼복더위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은 삼복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인데요. 복날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단연 복날 보양식의 대표주자인 삼계탕이죠. 복날 삼계탕은 고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체력소모가 큰 여름철 체내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즐겨 먹습니다.   ​   그런데 혹시 복날 삼계탕을 먹을 때 ‘식중독’을 주의해야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식품의약안전처는 복날 닭·오리고기 등의 가금류 섭취가 늘어남에 따른 ‘캠필로박터 식중독’ 감염 주의를 당부했는데요. 초복 삼계탕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먹기 위해 올바른 생닭 세척 및 조리법을 확인하세요!     ​ 캠필로박터 식중독이란?   ​     캠필로박터 식중독은 닭, 오리 등의 가금류와 야생조류의 내장, 쥐·토끼 등 설치류, 소, 돼지, 개, 고양이 등 가축 등에게서 많이 발견되는 세균인 ‘캠필로박터 제주니 균’에 의해 발생되는 식중독입니다. ​ 캠필로박터 식중독의 주요 원인 식품은 닭고기 등 육류가 가장 높은데요. 캠필로박터균은 도축과정에서 식육으로 옮겨지기 쉬운데, 닭고기를 완전히 익히지 않고 섭취하거나 닭 등을 세척한 물이 다른 식재료로 튀어 교차오염으로 인해 주로 발생합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닭고기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에 캠필로박터 식중독 발생이 급증하는데요. 특히 초복이 시작되는 7월에만 전체 41%가 발생합니다. ​ 캠필로박터 식중독 증상     ​ 캠필로박터균의 잠복기는 2~5일(최대 10일) 정도로 다른 식중독에 비해 잠복기가 긴 것이 특징입니다. 이 균에 감염되면 고열, 경련, 복통, 두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와 함께 메스꺼움, 구토, 탈수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몸에 침입한 세균은 몸속에 염증을 일으키고 장 표면의 세포를 파괴하는데, 어린이의 경우 혈변을 보기도 합니다. ​ ​ 캠필로박터 식중독 치료법 · 예방법     ​ 캠필로박터 식중독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는 드물고 1~2 주면 완쾌됩니다. 식중독에 걸리면 냉수를 뿌리거나 주위 환경을 시원하게 해 열이 오르는 것을 막고, 물과 전해질을 보충해 주는 치료를 하는데요. 때로 항생제를 처방해 치료합니다. ​ 캠필로박터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일반 식중독 예방법과 마찬가지로 손 씻기, 익혀 먹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음식을 조리하기 전에 비누 등 손 세정제를 이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합니다. ​ 삼계탕 조리 시 올바른 생닭 세척법 · 조리법   ​ 복날 보양식인 삼계탕을 만들 때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우선 생닭을 구입할 때에는 장보기 마지막에 구입하고, 가급적 아이스박스나 아이스팩을 이용해 차가운 상태를 유지하며 집까지 운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캠필로박터균은 42℃에서 활발하게 증식하는데요. 생닭을 실온에 두면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 균도 증가하기 때문에 구입한 생닭은 핏물이 빠지지 않게 즉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   ​ 생닭은 포장 상태에 따라 세척법이 조금 다른데요. 해썹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생닭(포장이 된 상태)은 바로 끓는 물에 넣어 1차로 익힌 다음 조리를 하는 것이 더 위생적입니다. (단, 생닭과 접촉한 도구는 사용 후 세척과 소독 필요!) ​ 포장용 제품이 아닌 일반 생닭은 조리 전 세척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때는 닭을 씻은 물이 튀어 교차오염이 일어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삼계탕을 만들 때에는 곡류·채소류를 먼저 손질하고, 생닭을 가장 마지막에 씻어주세요. ​ 생닭을 만진 손은 반드시 비누로 깨끗하게 씻은 다음 다른 식재료를 만지도록 하고요. 조리 시 사용한 칼과 도마도 깨끗하게 씻거나 소독한 뒤 사용해야 하고요. 조리 시에는 중심온도는 75℃ 이상, 1분 이상 속까지 완전히 익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열조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출처] 초복 삼계탕 요리 시 캠필로박터 식중독 주의! 생닭 세척법·조리법|작성자 오산시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초복 삼계탕 요리 시 캠필로박터 식중독 주의! 생닭 세척법·조리법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