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10기 5일차 인증
8월 23일 아침 7시 20분 식사전 측정 어제 낮에는 쫄면이랑 떡볶이를 먹었어요. 혈당에 좋지않은건 알지만 분식을 끊을수가 없어요.저녁은 굶고 아침에 1시간 실내걷기 한 후에 측정한 결과예요. 과식 안하고 운동하니 혈당수치가 양호합니다.
빈이준이맘짱
3,000원☺️
어제 일보고 마트에서 모카빵을 사서 막내딸에게 찍어서 내일 아침에 두유랑 같이 먹으라고 메시지 보내고 나니 답이 네~좋아용 하더니 저녁엔 오랫만에 샐러드빵이 먹고 싶다해서 나머지 일 처리 하고 들어가는길에 집 앞 뚜레쥬르 들러서 샐러드빵을 찾는데 항상 놓여있던 곳에 없어서 다 팔렸구나 싶어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앞쪽에 있다고해서 봤더니 천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어서 세개를 집어 왔어요~^^ 늦게 가면 살 수 없었는데 할인 판매를 하다니 ㅎㅎ 식구들이 저녁을 각자 먹어서 어머님 하나 막내딸은 진짜 먹고 싶었던지 두개나 먹었네요~^^
나쁜엄마
8/23(금)캐시홈트:간단한 스트레칭
아침에 간단하게 짧은걸로 스트레칭 해줍니다. 요즘 자고 일어나면 더워서 그런지 몸이 찌뿌둥 하네요. ㅠㅠ
냥식집사
8/23(금)공복물 마셔요~♡
아침에 일어나서 가글하고 공복물 마셔요~ 밤새 입안에서 번식한 세균은 가글 만으로도 제거가 된다고 하니 공복물 마시기전 가글 꼭!! 해주세요~~~😄😄
냥식집사
아침 공복물
따듯한 공복물 한잔으로 아침 시작~~ 오늘은 환기시키면서 싱크대 닦았어요 아침에 비가 한바탕 쏟아지느라 안덥더라고요
당근쥬스쪼아
아침 영양제
아침에 복용해야 효과가 좋은 영양제로 고려은단 비타민 챙겨 먹었어요
감사하며살자
금방 금방 웃는 날 ☺️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열고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십니다~^^ 아침 준비를 하고 상 차리는데 비가 막 퍼 붓네요. 시원하고 좋은데 비가 들어오니 창문을 다시 닫습니다. '하필 출근 할때 이렇게 내리다니..' 막내 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비가 너무 많이 내리면 걱정이 앞섭니다. 출근하고 좀 있으니 그치더니 조금 있다 또 퍼 붓네요. 그러다 또 그치고 창문을 열었다 닫았다 반복하면서 막내딸 출근길이 쏟아지는 비로 덜 힘들었으면하고 바래봅니다~^^
나쁜엄마
8/23(금욜)혈기챌10기5일차
측정시간9am20min 측정결과93mg/dl 아침에 물과 사과
블리비
혈기챌10기
8월23일 4일차인증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혈당측정 저녁에 전복죽을 끓여 먹었다 먹고 1시간 걷다들어왔고 복숭아1개 먹었다
왕대박7
아침 피자
저녁에 피자 먹은 날은 다음날 아침에는 꼭 남은 피자를 찾아요 ㅡ.ㅡ 오늘 아침 메뉴로 피자 데워 먹었어요.
꼼꼼엄마
수분 충전
아침에 일어나서 수분 충전을 위해 공복에 생수 마셨어요
감사하며살자
🍗닭 오븐 구이
🍗닭 오븐 구이 600그램 양이 적은 닭볶음탕용 한마리를 오븐에 구워놨어요. 기름빼서 구워 놓으면 하나씩 먹기 좋습니다. 양념해서 볶아도 되구요. 열나고 더운건 아침에 해요.
레몬그린
아침에 아르기닌 한포
잘 자고 일어났는데 왜 몸이 무겁지? 퇴근 후에 나는 왜 항상 침대에 있을까? 운동을 해도 왜 내몸은 그대로지? 이멘트에 혹해 비타민과 아르기닌을 한포에 담았다는 체크오 아르타민을 매일 아침 먹고있어요 두약사가 비타민과 아르기닌을 성분배합해 만들었다고하네요 자몽맛인데 끝에 약간 약맛이 돌아요 계속 먹고는 있는데.. 그냥 맛있어서 시원한 음료먹듯 먹어요 ㅎㅎㅎ 아직까지 효과는 모르겠네요ㅜㅜ 먹다보면 효과가 나오겠죠?
두부닷
8월 23일 혈당일기 10기 5일차
날짜 : 2024. 8. 23. 시간 : 아칭 식전 내용 : 어제 저녁에 보리밥, 배추겉절이, 견과류 멸치볶음, 김, 아보카도랑 먹고 가볍게 산책후 취침. 아침에 강아지 산책 시키고 혈당체크 82mg/dL. 식단과 운동의 중요성 인식하기.
까꿍스
간편아침식사- 삶은계란 + 과일 +오이!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오이를 아침에 먹으니, 싱싱하니 괜찮더라구요 ~
숲속의나무
여긴 ☔️ 가 어마어마하게
비와서 좀 늦은듯하게 도착했어요 🤣🤣🤣후 진짜 어마어마해요 아침에 폭염주의보 내려서 비안올줄 알았는데ㅠㅠ 왜케 마니왔나용 와이퍼가 미쳤어요 ㅋ
자스민꽃
오늘 단하루 싸만코 1+1 해요
홈플 디저트류 오늘만 1+1 온라인에서만 할인하네요. 아들 자취방에 어제 생수랑 보먹돼ㆍ당당치킨‥ 주문해 줬는데 아침에 싸만코 1+1 하니 합배송 좀 해 달라하네요. 홈플 온라인 4만이상 무료배송 해 주니 싸만코 좋아하시면 오늘 놓치지마세요~~
러브복동
모닝 식빵
아침에 커피 한잔 마시면거 마지막 남은 식빵 한장 구워서 땅콩쨈에 발라 먹었어요 ㅎ 아침 든든하게 드셨어요?
로블ㅎ
6000년 전부터 내려져 온 보물 '무화과' 맛있게 먹는법
6000년 전부터 내려져 온 보물 '무화과' 맛있게 먹는법 view0408@wikitree.co.kr (조정현) '무화과' 맛있게 먹는법에 눈길이 쏠린다. '무화과' 자료 사진. / Anna_Pustynnikova-shutterstock.com 최근 무화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무화과' 검색량이 증가하기 시작해 지난 19일에는 검색량 100(최다 검색량 100)을 기록했다. 현재까지 집계가 완료된 지난 21일에도 검색량 86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1년간의 무화과 키워드 검색량. / 네이버 데이터랩 무화과는 섬세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무화과가 중요한 식량 자원으로 활용됐다. 당시 무화과는 귀족층과 왕실에서 주로 소비됐으며, 종교의식에서도 신성한 과일로 여겨졌다. 무화과는 주식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의학적으로 활용됐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무화과를 소화 불량 치료나 상처 치유를 돕는 약재로 사용했다. 피라미드 벽화와 고문서에도 무화과를 재배하고, 소비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 이는 무화과가 그 시대의 중요한 식문화 요소였음을 나타낸다. 그렇다면 무화과를 어떻게 먹어야 그 맛과 영양을 최대한 즐길 수 있을까. 첫째로, 가장 간단하면서도 자연 그대로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무화과는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과일로, 껍질의 얇은 식감과 속살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이때 너무 단단하지도, 무르지도 않은 무화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싱싱한 무화과는 껍질이 매끄럽고 살짝 눌렀을 때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씻을 때는 과육이 손상되지 않도록 가볍게 물로 헹궈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무화과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과일이다. 샐러드에 무화과를 곁들이면 상큼함과 단맛이 어우러져 색 다른 맛을 낸다. 리코타 치즈나 블루 치즈와 함께 먹으면 무화과의 단맛이 더욱 돋보인다. 이 외에도 얇게 슬라이스 해 빵 위에 올려 먹거나, 요거트와 함께 곁들여 디저트로 활용할 수 있다. 무화과 샐러드 자료 사진. / Dorina Zarka-shutterstock.com 세 번째로, 무화과는 고기를 재우는 소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화과의 달콤함이 육류의 풍미를 부드럽게 하고,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더한다. 무화과를 다져서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 오일을 섞어 만든 마리네이드 소스는 돼지고기와 히 특잘 어울린다. 또한 무화과를 끓인 뒤, 잼으로 만들어 토스트에 곁들이는 것도 좋다. 네 번째로, 무화과는 말려서 먹어도 좋다. 건무화과는 신선한 무화과보다 단맛이 농축돼 있으며, 고소한 맛이 더해져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건무화과는 건강에 좋은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끝으로 무화과는 저장 기간이 길지 않으므로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구매 후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종이 타월로 감싸 수분을 조절하면 더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무화과 잼 자료 사진. / New Africa-shutterstock.com ========================= 무화과는 무엇으로 먹어도 맛나죠 . 예전에는 시댁에서 많이 올려주셨는데.... 이젠.. 그립니다. 그냥먹어도 좋고, 잼도 좋고, 단점은 빨리 먹어야한다는거죠. 생으로 먹는것이 더 부드럽고 좋아요 저도 2년정도 무화가 키웠는데, 겨울살이는 힘들어서 포기 ㅋ 요즘 제철이죠 .. 제철에 나온것 영양가득이니, 챙겨드세요
뽀봉
물한잔~
눈뜨면 공복에 물한잔 합니다 오늘 아침에는 약간 선선한 바람이 불어 좋네요 기분좋게 하루시작합니다
꼬물맘A
8월 23일 (금) | 혈당일기 10기 1일차
- 날짜: 2024.08.23 - 혈당 측정 시간: 아침 식사 이후 - 내용: 아침 식후 혈당 일기 아침에는 되도록 가볍고 든든한 음식으로 먹어줄수록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아침메뉴는 양배추닭가슴살 샐러드를 오리엔탈 발사믹 소스에 곁들여 건강하게 먹어주었습니다
Gale
뜨아
아침에 모닝 커피로 따듯하게 마시면서 금오일도 시작 하네요 ㅎ 피곤한 아침이라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잠이 달아 나기를 바라네요
로블ㅎ
🥛공복 건강한 물마시기
🥛공복 건강한 물마시기 아침에 물 채워서 마십니다 오늘은 한시간 이상 늦은 아침이네요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인듯 합니다
레몬그린
매일 아침에 장미공원을 걸어요
5시 일어나서 모자 푹 눌려쓰고 공원에 나가요 ...집이랑 가깝거든요.운동하기 참 좋아요 ..
올란도
24.08.23(금). 혈당일기 10기 4일차 인증
날짜 : 24.8.23일 (금) 오전6시13 날씨:맑음 혈당 측정 : 8.22일 오후7시45분에 저녁를 먹은후 11시쯤 잤다. 그리고 새벽5시50분에 일어나서 하루일과를 시작했다. 어제 1만2천보를 걸었는데 오늘 오전6시13 분에 8시간 공복후 혈당을 쟀을때 수치가 좀 내려갔다. 수치가 98이 나왔다. 당뇨를 낮추기 위한 식단은 매일 저녁 10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질 않는다. 아침에는 백미쌀밥, 점심에는 집밥으로 먹고 최대한 많이 걸으면서 혈당 조절한다. 계속 걸으면서 성경책 딤후1장~딤후4장 까지도 읽고 계시록 계12장~계22장까지 외웠다. 매일기도와 묵상 및 성경문자 보내기등 하루일과를 말씀과 함께 하게 됐다.
서경용
8월 22일 (목)ㅣ혈당일기 10기 2일차
- 날짜 : 8월 22일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식사후 - 내용 : 오늘은 아침 식후에 혈당 측정을 했어요. 어제 저녁은 즉석떡볶이에 맥주 두잔을 마시고 오늘 아침은 두유와 바나나 견과류를 먹고 1시간 30분쯤 경과후에 혈당측정을 했어요 그랬더니 혈당 수치는 103이 나왔어요, 어제 식단관리가 좀 소홀해서 아침에 관리하고 먹었더니 다행이네요
agnes0117
8월22일혈당일기 10기 3일차
2024.08.22 식후혈당 저녁에 닭볶음탕 김치전 갈치구이 계란찜 먹고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혈당을 쟀습니다 혈당수치가 106이 나왔어요
안녕하세요님
8월 22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혈당수치:90 측정시간:오후 4시27분(식후2시간) 식단:찐고구마,단호박,견과,쌀과자 어제 밤에 불면증으로 잠이 안와서 뒤척이다가 배가 고팠는데 꾹 참고 잤다. 나를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겨서 기쁘다. 야식 안먹은지가 한 달은 되어가는 것 같다.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가뿐한 게 그렇게 좋을 수 없다^^ 식사조절을 하니 혈당수치는 당연히 굿!
날씬캔디아줌마
잠 자기전 영양제.
상쾌한 아침을 맞기위해 잠자기전 유산균 챙겨먹네요..아침에 먹는 영양제가 많다보니..자기전 먹는게 습관이 되어버렸어요..^^
뜡이맘
8월22일(목)| 혈당일기 10기 3일차
2024.8.22 공복혈당 전날 저녁식사로 삼겹살구이 현미밥 된장찌개 가지볶음 두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혈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106 어제 운동을 못했더니 수치가 높게 나왔네요
용용님
혈당일기 10기 3일차
날짜: 8월 22일 시간: 아침 공복에 내용: 어제 저녁에 족발을 먹었다. 오랜만에 맛있게 먹고 요가운동을 했는데, 아침에 혈당이 높게 나올줄 알았는데 정상수치다. 고기가 혈당을 높이진 않나보다. 내일도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자. 화이팅!!
매일다이엍
혈당 스파이크가 반복되면, 당뇨는 반드시 온다.
혈당 스파이크가 반복되면, 당뇨는 반드시 온다. 혈당 스파이크가 나타나는 순간, 가장 긴장하는 것은 우리의 인슐린 호르몬이다. 혈당이 무지막지하게 몰려오니, 인슐린이 긴장하고 빠르게 서두른다. 그러다 보니, 인슐린 호르몬도 두서없이 분비된다. 하여, 때로는 인슐린 호르몬이 과잉 반응해서, 고혈당에서 바로 저혈당으로 바뀌게 된다. 저혈당의 경우는 바로 우리 몸을 위기 상황으로 인식하게 만들어, 탄수화물의 반동성 과다 섭취를 부를 수 있고, 이러다 보면, 고혈당, 저혈당, 고혈당, 저혈당을 오가는 혈당롤링 현상, 즉, 혈당 그네뛰기가 온다. 우리 몸은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결국은 인슐린의 명령을 듣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 상태로 가게 되는 것이다. 짧은 시간에 많은 혈당이 쏟아져 나오고, 여기에 반응하여 인슐린을 쏟아내면, 췌장 베타세포는 고농도의 포도당 노출로 인한, 활성산소 스트레스를 받는다. 더불어, 췌장의 베타세포가 인슐린을 과도하게 만들다 보니, 이것은 추후에 췌장 베타세포의, 자살로 이어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혈당의 음식을 과식하면,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킨다고 알 고 있는 데,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전후 상황에 따라, 혈당 스파이크가 올 수도, 안 올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같은 음식을 먹어도 혈당 스파이크가 올까? 첫째는 식사 후 움직이지 않을 때이다. 같은 음식을 먹었는데, 하루는 바로 앉아서 일을 했고, 하루는 산책을 했다. 무지막지한 혈당 차이가 발생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식사하고 움직임이, 혈당 스파이크를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소리다. 둘째는 수면 부족이다. 자는 동안 인슐린이 재생이 되는 데, 수면이 부족하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하면, 인슐린은 재생될 수가 없다. 그래서,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게 된다. 수면을 4시간으로 제한하는 실험을 한 결과, 정상적인 수면을 취한 사람에 비해, 인슐린 기능이 약 20% 감소했다 세 번째는 스트레스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집적이 되면, 당뇨 전단계가 쉽게 올 수 있다. 코티졸이 올라가면서, 인슐린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네 번째는 빨리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가 생긴다. 빨리 먹으면 그만큼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기 때문이다. 일본 연구결과, 빠르게 식사하는 사람들이 당뇨병 발병률이 높다고 발표했다. 다섯 번째는 식사 순서이다.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서로 식사를 하면, 혈당 수치를 20 정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여섯 번째는 근육량이다. 근육량이 좋지 못하거나 질이 떨어지면, 혈당 스파이크가 쉽게 올 수 있다. 최근 근육운동을 안 하거나 걷기가 부족했던 사람들은, 여지없이 혈당 스파이크가 오게 되는 데, 미국 내분비학회연구결과에 따르면, 근육을 증가시키면 혈당이 개선되었다고 발표했다 일곱 번째는 단백질 섭취이다. 단백질 섭취는 인슐린 민감성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리고 근육량에도 영향을 마치기에 적절량의 단백질 섭취는 필수다. 여덟 번째는 물 섭취이다. 2형 당뇨병 환자가 8주간 공복에 물을 마신 뒤, 체중 및 혈당 수치가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물은 포만감, 신진대사, 체중 감소에 골고루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탈수 증상은 목마름을 불러일으키는 데, 시상하부에 배고픔 신호를 관장하는 부위와 붙어있어, 이 신호가 오인되기 쉽다. 그래서 물을 잘 안 먹으면, 더 배고픔을 느끼게 된다. 즉, 심리적 허기이다. 아홉 번째는 식사를 제때 안 먹을 경우. 코티졸이 분비되어, 혈당이 더 오를 수 있다. [출처] 같은 음식을 먹어도, 혈당 스파이크가 달라지는 이유.|작성자 행운 =================== 혈당스파이크 반복되면, 당뇨는 올수 밖에 없는 손님이가 보네요 먹는습관의 중요, 운동습관의 중요. 생활습관까지 ... 하루 24시간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하나도 없네요
뽀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