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식사 한 접시로 🍽
양배추와 로메인 상추 썰어서 들기름과 들깨가루 듬뿍 뿌리고, 천혜향과 달콤한 딸기랑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주고 단백질이 풍부한 찐계란은 꼭꼭 챙겨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봄나물전 부쳤어요.
오늘 빗속을 걷고나니 전이 먹고 싶어 오는 길에 장봐와서 봄나물전을 부쳤어요. 쑥, 참나물, 방풍나물에 땡초와 오징어를 썰어 넣고 메밀가루와 튀김가루를 섞어 전을 부쳤는데 향도 좋고 너무 맛있어서 둘이서 3장이나 바로 먹어치웠어요.
들풀지기
시나몬 솔솔 뿌려서 다이어트와 혈당 잡아주고 🍾
카페라떼에 고소한 오트밀 넣어주고 오늘은 시나몬 가루 솔~솔 ~뿌려서 맛과 향기도 다 마셨어요. 완전 👍😋 시나몬의 놀라운 효능 혈당 조절과 다이어트의 강자 ㅡ정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완화해주고 식욕 조절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특히 좋아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항염증 효과, 피부 건강 증진,면역력 강화,체온 상승 효과,신진대사와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네요.
정수기지안맘
꼬소한 시골 씨앗곡물빵에 한 접시 샐러드로 (🥗🥖🍎🍓🍆🫑)
꼬소한 시골곡물빵에 깨,해바라기씨,호박씨앗들이 겉에 듬뿍듬뿍 묻어 있어 꼬소하고 톡톡 씹히는 맛이 좋네요.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달콤한 딸기랑 찐계란과 가지랑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발사믹 식초 주르륵 부어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네요.
정수기지안맘
바지락칼국수면에 부추를???🤣
사골칼국수 단골집이 "재료소진"ㅋㅋㅋ 너무 늦게 갔다봐요 비가 와서 그런지 칼국수집에 사람들이 늦은 시간에도 많은데요 바지락 칼국수 국물도 아주 시원하고 호박이랑 감자도 듬성듬성 ㅎㅎ 이집에 매력은 면발이요 칼국수 면발에 부추를 넣으 신다고 하네요 부추 비타민 A, C 함유, 당질 풍부 활성산소 해독 작용, 혈액순환 100% 밀가루보다 부추를 넣어서 그런지 먹는내내 쫄깃한 맛도~ 좋아요
뽀봉
좋아하는 재료로 계란찜
계란 삶는거 대신 좋아하는 재료- 양배추 토마토 넣고 한끼 뚝딱 계란찜으로 아침 해결~~ 양배추가 파 대충 쫑쫑 썰어서 계란. 2개 대충 휘져어 함께 넣고 후춧가루 소금 쬐금 넣고 그 위에 토마토 썰어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4-5분 돌려주면 끝~~
목표사십구
[유지어트] 꾸준한 걷기와 식단 조절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다이어트 유지 비결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죠. 다 아는 사실을 얼마나 꾸준히 실행하는가가 문제겠죠. 저는 특별한 비법을 찾기보다는 일상 속에서 부담없이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우선 운동은 매일 만보 걷기와 주 2회 필라테스를 거의 빠지지 않고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관리를 위해서는 흰쌀을 현미쌀로, 밀가루는 통밀가루로 바꾸고, 아침 한 끼는 그릭요거트샐러드를 먹고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도 채소 반찬을 많이 먹고 달걀과 두부도 거의 매일 먹어 단백질을 보충합니다. 대신 먹는 양은 줄이지 않고 항상 배불리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 체중은 천천히 줄었지만 요요 걱정없이 적정선의 체중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건강지수도 모두 개선되었고요.
들풀지기
한 접시로 충전하네요.🍽
양배추와 양상추,적채 , 사과도 채썰어 그릭요거트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소금 한 꼬집 넣어서 소스 만들어 드레싱하여 주고, 딸기와 냉동 블루베리, 찐계란으로 단백질까지 담아서 한 접시로 해결했어요.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요? 양배추사과샐러드로
양배추와 적채 채썰고 사과도 채썰어 그릭요거트에 들기름과 들깨가루,레몬즙,소금 한 꼬집 넣어서 소스 만들어 드레싱하여 주니 상큼하고 양배추와 사과의 영양을 가득 먹을 수 있네요. 냉동 블루베리와 호두와 아몬드 견과류도 넣어서 먹네요. 🥗양배추는 비타민 C와 K,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소화를 돕습니다. ㆍ비타민 C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이며,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ㆍ양배추의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비타민 A와 C,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ㆍ비타민 A는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면역력 증진에 기여합니다. ㆍ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정수기지안맘
아디즈 유산균 한 포💕
유산균다이어트 도와주는 아디즈 그린 애플 비피더스 유산균 사실 늘 걱정되는 장건강이라 유산균은 늘 먹고있는데 4세대유산균을 챙기는 동시에 피부관리, 체중관리 까지 도와주는 올인원이너뷰티템이라 좋더라구요~ 다른 유산균과 달리 가루째 먹는 방식이 아니라 음료처럼 마시는 4세대 유산균이에요. 전 사실 공복 물습관을 꾸준히 챙기구 있으니 물이랑 같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편합니다 💕
자스민꽃
주먹밥
새벽에 일어나서 스팸이랑 계란 김가루 넣어서 주먹밥 만들었어요. 짭쪼름 하니 맛이 있을수 밖에 없는 조합 이네요
로블ㅎ
두유요거트와 두유
두유요거트에 콩가루, 대두단백질분말, 생들깨 섞어 먹고 서리태 두유 하나 들고 나왔어요! 고구마 감자는 간식이 아니고 밥이죠! 간식으로 먹던 습관은 이제 그만🤣 단백질만 챙기고 저녁은 끝 🚀
더달달
건강한 아침 챙겨봤어요
오랜만에 밀가루 음식을 멀리한 아침을 챙겨봤어요 나름 영양소 골고루 챙긴다고 챙겼는데 이것저것 넣다보니 양이 또 많아지네요 이 중에 제일 맛있는건 해남 꿀고마입니다 갓 쪄낸 고구마의 달달함을 아무도 이겨낼수가 없네요
켈리장
당 걱정 덜고 즐기는 디저트! 🍫 저당 홈메이드 레시피
"디저트 없이는 못 살아!" 하지만 설탕이 듬뿍 들어간 디저트는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체중 관리에도 부담이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설탕 없이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오늘은 저탄수화물 & 저당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 저당 디저트, 어떤 재료를 활용할까? 설탕 대신 건강한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면 당류 섭취를 줄이면서도 충분히 달콤한 맛을 낼 수 있어요! 🍯 첫째, 천연 감미료 활용하기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 칼로리 0, 혈당에 영향 없음 • 메이플 시럽, 알룰로스 – 단맛을 내면서도 혈당 스파이크 방지 🥑 둘째, 저탄수화물 재료 사용하기 • 아몬드가루, 코코넛가루 – 밀가루 대신 사용해 탄수화물 줄이기 • 다크초콜릿(카카오 85% 이상) – 설탕 없이도 진한 초콜릿 풍미 유지 🥜 셋째, 단백질 & 건강한 지방 추가하기 • 그릭 요거트, 견과류, 치아씨드 – 포만감 유지 & 영양 균형 맞추기 이제 본격적으로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저당 디저트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 집에서 쉽게 만드는 저당 디저트 레시피 1️⃣ 초간단 저당 쿠키🍪 📌 준비물: 아몬드가루 1컵 에리스리톨 2큰술 달걀 1개 코코넛오일 2큰술 ✔ 모든 재료를 섞어 동그랗게 빚어 오븐에서 180℃, 12~15분 구우면 완성! 2️⃣ 다크초콜릿 아보카도 무스🍫 📌 준비물: 잘 익은 아보카도 1개 코코아파우더 2큰술 스테비아 1작은술 우유 약간 ✔ 아보카도를 곱게 으깬 후 나머지 재료를 넣고 섞으면 크리미한 초콜릿 무스 완성! 3️⃣ 그릭 요거트 베리 파르페🍓 📌 준비물: 무가당 그릭 요거트 1컵 블루베리·딸기 한 줌 견과류 약간 에리스리톨 1작은술 ✔ 요거트 위에 과일과 견과류를 올려주면 새콤달콤한 건강 디저트 완성! 저당 디저트, 맛있게 즐기는 팁 🍰 첫째, 단맛을 조절하며 내 입맛에 맞추기 • 처음부터 너무 단맛을 줄이면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 천연 감미료를 활용해 단맛을 점차 줄이는 방식 추천! 🍵 둘째, 디저트를 먹을 때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기 • 단백질이 포함된 디저트를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 예) 다크초콜릿 + 견과류, 요거트 + 단백질 파우더 🥄 셋째, 당분이 적은 재료를 선택하기 • 바나나, 대추 같은 자연 당분이 포함된 재료는 양을 조절해서 사용하기 • GI(혈당지수)가 낮은 과일과 식재료를 활용하면 혈당 관리에 도움 🍫🍫🍫 저당 디저트는 건강을 챙기면서도 충분히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에요. 설탕이 없어도 충분히 맛있고 만족스러운 디저트를 만들 수 있으니, 오늘부터 건강한 단맛을 실천해보세요! 😊✨
geniet
바지락 쑥국은 끓였어요.
바지락 쑥국을 끓였어요. (꿀팁) 들깨가루를 넣으면 구수해요. 육수를 먼저 끊이고 바지락과 쑥은 제일 나중에넣고 한소금 끓입니다. (재료) 쑥, 코인2알, 바지락, 들깨가루, 미름약간, 된장약간, 버섯가루약간, 다시마가루약간 죽염 약간
미주장
갈치조림 했어요
갈치조림 했어요 (꿀팁) 갈치를 씻을때 내장 뼈쭉의 핏물을 완전 제거해줘야 비린내가 안납니다. (재료) 무우, 감자, 당근, 양파, 대파, 고추가루, 코인 2알, 버섯가루, 다시마가루, 미담1 큰술, 죽염 약간, 홍게간장 약간
미주장
배추 부쳐봤어요🥬
냉장고에 자고 있던 배추가 보여 깨웠어요ㅎ 메밀가루도 넣어 부쳤더니 더 고소하네요~ 배추전 맛이 좋아요~😊
애플짱
아침식단(🍎🍓🫐🥚🫘)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찐계란과 병아리콩 귀리 삶아서 단백질 가득하게 담아봅니다. 든든하게 먹고 나와 산행 준비하네요.
정수기지안맘
옹심이 쑥수제비
간만에 수제비 만들어 먹었어요. 들깨가루도 들어갔지만 통밀가루로 반죽을 하니 국물이 껄쭉해졌어요. 감자를 갈아 옹심이도 만들어 넣고 잘 안 보이지만 전복, 쭈꾸미도 조금 넣었고 마지막으로 어제 캔 쑥도 넣었어요. 너무 맛있고 건강한 한 끼였어요.
들풀지기
도토리미나리부침개
도토리 가루 넣고 미나리 넣어서 부침했어요
수수깡7
봄철 면역력 탕수육으로 ....부먹 vs 찍먹
맛난것에다 이유를 붙여 보자 ㅋㅋㅋ 중식을 먹을때는 탕수육 빼 먹을수 없는 곁들이기 ㅋㅋㅋㅋㅋ 식당 스타일상 여기는 부먹으로 나와요 .. 전 찍먹 스타일인데 ㅎㅎ 돼지고기니까, 단백질은 당연하겠지만, 비타민과 철분, 아연, 칼슘, 식이섬유 항산화에 면역력까지 봄철 면역력 맛좋은 탕수육 어떨까요~~ 소스제조는 막내가 ㅋㅋㅋ 무슨 고추가루 왠수졌는지 새콤 매콤하게 맛은 좋은데요 !!!
뽀봉
양배추와 귤로 혈관 보호막을 🥗+🍊= 🛡
양배추와 적채 채썰어 들기름과 들깨가루 듬뿍 뿌리고 달콤한 딸기랑 천혜향 넣고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리고 계란 반숙으로 쪄서 단백질도 보충합니다. 🥗🍊위를 보호하는 양배추 먼저 먹고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 미용,피를 맑게 하는 구연산 가득한 천혜향 먹으니 혈관 건강에 좋아요. 🍊천혜향에는 구연산이 🍍파인애플의 4배 이상,🍎사과의 8배 이상 들어 있어 추위를 견딜 수 있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네요.
정수기지안맘
맛저하세요~😋😋
된장 마파두부 만들어 줬네요 살짝 매콤하니 만들었더니 맛있다고 잘 먹네요 닭가슴살도 넣어주었네요~😋 먼저 파 마늘 볶아서 향을 내주고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넣고 만들었어요 물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전분물 부어 농도를 맞추면 됩니다~🤗
제벌
야채 듬뿍 계란전
밀가루 하나도 안넣었어요 쪽파 당근 넣었어요
수수깡7
식사~~
맛있게 끓인 짜파게티에 고추가루 솔솔 ^^ 장터 탕수육과 함께요 ~ 우리님 모두 맛저하세요~
예지영준맘
병아리콩+커큐민 워터 🥃
병아리콩 이리저리 자주 먹을려고 해요 두유도 마지막 ㅎㅎ 또 만들어야 겠는데요 울금가루 넣어서 먹었는데, 별맛은 없고요 그냥 카레향이 조금 난다?
뽀봉
가지와 파프리카 영양 듬뿍인 아침을 🍆🫑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 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 마카다미아 꿀 주르륵 부어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고,찐계란과 호두와 아몬드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네요. 🍆🫑가지와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발사믹 식초 주르륵 부어서 먹으니 든든하게 아침을 챙겨서 먹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식사 (🫐🍓🍎🍠🥦🫘)
양배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브로콜리 찌고,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고구마와 계란에 치즈 올려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고소하네요. 병아리콩 귀리 삶아서 단백질도 보충합니다. 냉동 블루베리와 딸기 그릭요거트 부어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었어요.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불고기
오늘은 11시 요가 수업 마치고 항상 같이 먹는 경아 언니는 요가 수업에 안 와서 다른 언니들(한 10살이상 많은 언니들이지만ㅎㅎ)이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불고기 먹었어요. 다른 메뉴는 고등어무조림이길래 그냥 우리 셋 다 불고기로 통일. 뚝배기불고기, 잡곡밥 반그릇, 얼큰콩나물국, 고추장떡(밀가루에 고추장 넣고 호박 같은 야채 많이 넣은 부침개 맛인데 맛있었어요) 와사비무생채(이건 살짝 달콤해서 한 젓가락만) 배추김치, 양배추샐러드 3접시(2접시는 견과류 먹어서 샐러드로 처음에 먹고 한접시는 반찬으로) 반찬이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작지 않았고요. 콩나물국은 콩나물만 건져서 먹고 오늘은 밥을 한 숟가락 정도 남겼네요. 물론 뚝배기불고기는 야채며 당면이며 다 먹었답니다. 오늘은 여기 직원 식당에서 밥 먹는 거 치고는 서로 얘기가 많았었어요. 셋다 항암 때 이렇게 힘들어서 못 먹고 저렇게 힘들었다고 얘기 하다 보니 서로 얘기가 많았어요. 항암 때 힘들었지만 그거 다 이겨내고 이렇게 편하게 사 먹는 요즘이 감사하단 생각에 셋 다 말이 많았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맛점 하셨죠?
오전 산책 다녀와 부지런히 준비해 챙겼어요 감자수제비~ 해물 부추 들깨가루 넣어 구수하게 끓였어요~
예지영준맘
봄철 다이어트 시작 전, 혈당부터 점검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혈당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요요 현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방법과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저탄수화물 & 단식 다이어트, 혈당에 미치는 영향 🥖 첫째, 극단적인 저탄수화물 식단은 혈당 변동을 유발 • 탄수화물 섭취를 너무 줄이면 혈당이 낮아져 저혈당 위험 증가 • 지방과 단백질만 섭취하면 신체 에너지원 부족 → 피로감 & 집중력 저하 ⏳ 둘째, 무리한 단식은 혈당 급등을 초래 •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혈당이 급격히 낮아졌다가 식사 후 급상승 • 장기적인 단식은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 오히려 체중 감량에 방해 👉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체중 감량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2️⃣ 건강한 혈당 유지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 첫째,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저GI 식단 구성 • 현미, 귀리, 통밀 등 복합탄수화물을 적절히 포함 • 단백질(닭가슴살, 두부, 생선)과 건강한 지방(올리브오일, 견과류) 함께 섭취 🍽 둘째, 하루 3~4끼 균형 잡힌 식사 유지 • 극단적인 단식 대신 규칙적인 식사로 혈당 변동 최소화 • 소량씩 자주 먹는 식습관이 혈당 조절과 체지방 연소에 도움 🚶 셋째, 운동 후 적절한 탄수화물 보충 • 유산소 & 근력 운동 후 혈당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바나나 50g, 고구마 70g 같은 소량의 탄수화물 섭취 👉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체중 감량을 위한 혈당 안정화 식단 예시 🍳 아침 –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단 • 현미밥 100g + 삶은 달걀 2개 + 나물 반찬 🥗 점심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균형 • 닭가슴살 샐러드 + 아보카도 + 올리브오일 드레싱 🍣 저녁 – 소화가 잘되는 저탄수화물 단백질 식단 • 연어구이 + 구운 채소 + 견과류 한 줌 💡 추가 팁 • 과식은 피하고, 식사 후 10~15분 가볍게 걷기 • 단순당(설탕, 밀가루)은 줄이고, 저GI 탄수화물 위주 섭취 🌿🌿🌿 다이어트를 할 때 체중 감량도 중요하지만,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감량하는 것이 건강한 방법입니다. 혈당 조절이 잘되면 피로감 없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geniet
고등어무조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무조림. 냉이와 같이 쌀뜸물에 된장,고추장,고추가루 양념장 넣어 향긋한 냉이와 무가 맛나죠.
쉬리107
